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수공업 발전사에 관한 200 자의 문장.
중국 수공업 발전사에 관한 200 자의 문장.
교육은 인류가 만든 도구의 출현에 따라 발생한다.
예술교육도 인간의 노동도구 제조에서 탄생했다.
건강。 구석기 시대에 우리 조상들은 석기를 만들고 사냥을 채집하고 노동자를 만들고 개량하기 시작했다.
자연을 개조하는 과정에서 원시적인 심미 관념은 이미 싹트었다. 신석기 시대, 석기를 연마하기 위해서,
도자기의 발명, 뜨개질, 방직, 치아조각, 옥조각 등의 공예가 모두 발전하고 있으며, 특히 벽화와 도기의 제작이 발전하고 있다.
장식과 함께 인류의 초기 심미 관념이 더욱 향상되었다. 이런 생각들이 계속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말이죠.
전시회의 활동은 원시 예술 교육으로, 눈에 띄는 무의식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부자와 노소 관계를 표현한다.
수공 교육의 원시 교육 형식.
둘째, 노예 사회의 예술 교육
기원전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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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세기 하조의 건립은 중국이 노예 사회에 진입하는 것을 상징한다. 노예 사회에서 태어나다
생산 조건 하에서 인류는 이미 육체노동과 정신노동을 분리시켜 예술교육과 원시의 분리를 촉진시켰다.
국가는 마침내 사회 생산 노동 생활에서 분리되어 일정 범위 내에서 상대적으로 독립된 사회가 되었다.
사회 활동과 사회 조직. 학교의 출현, 학교의 교육 내용에서 예악은 중요한 내용이며, 그것은 함축되어 있다.
예술 교육을 중요한 내용으로 하여 노예주와 귀족의 통치 도구가 되었으며, 또한 그들 내부의 윤리 역할을 하였다.
관계가 조화된 무기.
상조의 설립은 교육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시켰고, 상조의 학교 교육은 종교와 군사를 위주로 한다.
무사 교육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육예' 교육: 의식 (의식, 행동), 음악 (소리)
음악, 춤), 양궁 (양궁), 어술 (마술), 서예 (서예), 수술 (산수), 비록 이때는 아니지만.
예술교육의 내용을 분명히 제시했지만' 의식',' 악',' 책' 은 예술교육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어느 정도까지, 그것은 예술 교육과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서주는 노예제 사회의 전성기로, 교육은 전무후무한 발전을 이루었고,' 육예' 는 서주에서 가장 중요한 학파가 되었다.
필수 과목. 상숭우 교육에서' 명인론' 을 바탕으로 한 문무겸비 교육에 이르기까지
예술' 은 독일, 지혜, 몸, 아름다움, 노동 등에서 아직 전면적으로 발전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중시를 받았다.
교육 사상, 하지만' 육예' 자체도 이런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춘추전국시대는 노예 사회가 봉건 사회로 전환되는 시기였다.
백가쟁명' 의 학술국이 나타났다
국수. 춘추 말기에 사상가, 정치가, 교육자 공자는' 인' 을 핵심으로 하는 사상을 제시하여
"시, 의식, 즐거움을 기초로 한다" 는 말은, 미육을 통해서만 사람의 정서를 배양할 수 있다는 뜻이다.
도덕적 경지와 심미 경지가 통일되어야 자각적인 인격이 될 수 있고, 그들은 예술의 미묘한 운동을 숭상한다.
마음을 밝히지 않고 사람의 기본 가치를 실현하다.
노예 사회 전체에서' 육예' 의' 의식',' 악',' 책' 은 모두 사람들이 공인한 것이다.
그것은 이미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예술 교육의 기능을 제기했지만, 학교 교육에서는 아직 자리를 차지하지 못했다.
셋째, 전국 진나라와 한 왕조 (봉건 사회 초기) 의 예술 교육
전국국은 중국의 기나긴 봉건 시대를 시작했고, 철의 광범위한 응용은 사회 생산력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전시회는 사학의 출현도 촉진시켰고, 예술작품의 내용은 주로 인물화로 봉건 예절을 지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
교육 서비스.
진나라는 정치 경제 문화 등 분야에서 일련의 개혁을 진행하여 전국 각지에 관학을 세웠다.
공립학교를 하나 설립하였다
이 상황은 개인 연구로 보완된다
교육 서비스 시스템의 기능을 강화하다.
건축 분야에서
조각과 회화 방면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는데, 현존하는 진병마용은 진나라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예술 교육은 교육 규모와 예술 수준 모두에서 큰 돌파구를 마련했다.
한무제는 학제를 실시한다.
그것은 공식적인 학습을
"임페리얼 칼리지"
,
6 월 곽설)
개인 연구와 함께,
문학예술을 전문으로 하는 대학인 홍도문 과학도 설립했다.
(학교가 낙양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
。 이것은
대학에서' 서화' 라는 과목을 정식으로 개설했다. 그것은 중국 최초이자 세계 최초의 대학이다.
지금의 문예학원. 한대의 예술 교육은 여전히 스승이 제자를 이끌고 부자는 강의를 한다.
기술. 당시 예술의 주요 기능은 사상 교육과 도덕 교육이었고, 예술 교육은 주로 통치자의 양성을 위한 것이었다.
정치 서비스에 종사하는 노동자.
넷째, 위진 남북조부터 수당 시대 (봉건사회의 전성기) 의 미술교육
위진 남북조의 미술은 한대의 회화 예술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다채로운 면모를 보였다.
외관. 이때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명확하게 기재된 화가들이 나타났다. 조보성, 셰웨이,
구 카이지, 루 탐미, 장 스님 친구 등. 그러나 당시 미술 교육은 여전히 스승과 제자의 부자식을 답습했다.
수상형식에는 조보성, 구카이지의 교사보건협회, 구카이, 육미의 교사보건협회와 같은 명백한 사제관계가 있다.
하나. 이때 예술 교육의 기능은 여전히 사상 교육과 도덕 교육이다. 다행히 이 시점에서 사람들은 이미 깨달았다.
예술의 감상 기능에 대해 말하자면 산수화가 정신적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것은 다른 문예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비길 데 없는.
수당 () 은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 정치, 경제, 문화가 전무후무한 번영이다.
교육도 큰 발전을 이루었다. 궁중 회화가 날로 흥성하면서 중국 최초의 국자감은 당명제가 창설하여 널리 퍼졌다.
예술인재를 모집하여 궁직에 입직하고 관직을 수여하며, 동시에 몇몇 화가들을 모아 강력한 궁정을 형성하였다.
조정의 회화 권력은 화원의 명칭은 없지만, 줄곧 화원의 현실이었으며, 화원의 출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이때 그림을 그리다
기법과 기교의 교육은 여전히 사제 관계에 의존하고 있지만 회화 학과의 정교화로 많은 전공이 나타났다
화가는 또한 그림을 자연으로부터 배우고 재료를 축적해야 자연의 손에 장악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이 제의가 제기되었다.
스승과 부자 예술 교육에 신선한 피를 주입했다.
이 시기의 예술은 예술 감상의 의의를 중시한다.
단순히 예술을 추구하는 사상 교육을 타파하다
예술의 감상 기능을 개척했습니다. 예술 교육에서' 사법 자연' 이라는 이념을 제시하였다
예술의 이념은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이 더 이상 유일한 방법이 아니라 이런 예술 교육의 유익한 보충이 되었다.
"자연" 은 "선생님" 이외의 "선생님" 이 되어 사람들의 감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5 대에서 송대까지의 예술 교육.
5 대 시절 회화는 계속 발전하여 쓰촨 회화는 전무후무한 번영을 누렸다. 나중에 맹창은 한림지도를 창설했다.
우리나라 역사의 화원-화원이 정식으로 탄생했다. 화원은 황제를 위해 각종 그림을 그리는 것 외에도 황제의 일을 맡았다.
가족 회화의 감정, 정리, 회화 학생의 양성. 예술 교육의 형식은 주로 모사 방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복사본을 선택하여 복제하다.
선생님의 가르침도 좋은 모사를 선택하거나 모사를 그려서 학생들에게 배우는 것이다.
Xi. 황천의' 진금스케치' 는 아들의 학습을 위해 특별히 그린 것이라고 한다.
북송 이래 궁중화원은 예술 창작과 인재 양성의 두 가지 주요 기능을 담당했다. 송미종숭녕
3 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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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원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왕립미술학원이다. 취업 시험
표준' 은' 사법자연' 의 예술사상을 발전시켰는데, 그림 대상에 엄격한 사실주의 기교가 요구될 뿐만 아니라, 강조하였다.
뜻을 세우고 시를 많이 주제로 하다. 회화 학과는 전공수업과 * * * 수업으로 나뉜다. 전공 과목은 타오 (Tao) 이다.
석문, 인물, 산수, 새와 짐승, 화죽, 집목 등 6 개 문; * * * 같은 수업도 있습니다. "설문", "엘야",
"방언", "인명 해석" 등. , 질의 응답 (회화 이론) 을 제외하고. 이 시점에서 미술 교육은 폐쇄적일 뿐만 아니라
회화 기교에 주의를 기울이고 회화 이론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화가 자체의 문화적 소양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남송편안 강남은 북송 화가에 집중하여 한림화원을 회복하고 궁정 그림을 다시 불러일으켰다.
오르가즘. 이와 함께 요금은 예술학원을 설립하여 정법을 위해 자신의 예술인재를 양성해야 한다.
5 대 양송은 고대 화원이 정식으로 형성되고 발전한 시기로, 화원 제도가 점차 완벽해지고 규모가 계속 확대되고 있다.
펼치다. 이는 5 대 양송 통치자가 예술과 예술교육의 중요한 정치적 역할을 충분히 인식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실력의 지지와 추진은 예술과 예술 교육의 발전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여섯째, 원대에서 청말까지의 예술 교육
원나라 예술 교육은 명백한 민족 차별을 띠고 있다.
그러나 주성의 이학은 통치자에 의해 정통 사상으로 확립되었다.
네. 예술 창작과 예술 교육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원나라의 정치와 문화의 고압적 통일로 인해
통치, 회화 창작의 내용은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인물화에서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는 산수화와 화초로 바뀌었다.
새 그림. 제국화원 제도를 폐지하고 공부와 총무부, 재정부의 관청에 바티칸상을 설립했다.
리프트부, 부처 리프트부, 화유도구, 화국 등 기관들은 그 자체로 예술 창작을 하는 것이 아니다.
게다가, 그것은 예술 교육의 기능도 가지고 있다. 원대 실의에 빠진 문인 화가는 예술 창작과 교육 방면에서 강해졌다.
실력, 많은 유명 화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그들은 통치자가 추구하는' 교화와 도움' 을 버렸다.
"일필은 모양을 추구하지 않고, 이야기를 하며 귀를 즐겁게 한다", "일가슴" 의 교육 기능이 비교적 강하다.
예술의 감상 기능, 오락 기능, 카타르시스 기능이 조정되어 회화는 자기표현을 강조하고 주관적인 느낌을 쓰는 경향이 있다.
발전의 방향.
명나라는 한족의 전통문화 체계를 회복했다.
금의위에 각종 궁중 예술 창작기계를 설치하다.
구조는 서원 창조예술을 발휘하여 통치자의 역할을 만족시키지만, 그 예술 교육 기능은 오히려 크게 할인되었다.
마이너스 기호. 명나라 만년 동안, 유럽 종교 단체는 대량의 서방 성상을 가져왔는데, 이는 중국인에게 큰 의미가 있다.
물상 회화의 영향이 매우 커서 인물화 역사상 최고봉을 이루었다.
청나라는 명나라의 제도를 답습했지만 전문 기구를 설치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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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원, 그리고 전문적인 궁정 그림이 있다.
장소. 예술이 통치자를 위해 봉사하는 사상 도덕 교육 기능이 궁중 예술 창작의 출발점이 되었다.
황제, 황후, 궁정 생활을 묘사한 예술작품이 대거 등장했다. 외국
선교사들이 궁중 화가의 대열에 합류하여 이 시기의 중요한 변화가 되었다.
그들은 서양 유화나 중국화를 잘한다.
중서합벽 () 은 궁정 생활을 과시하여 피터 통치자의 감상을 받았다. 이 서방 선교사들은 황궁의 견습생이다.
서양 예술 교육의 선례를 세웠다. 이것은 또한 중국 화가의 예술 창작과 교육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명청 시대에는 그림을 평생직업으로 하는 거대한 화가팀이 있었다. 바로 속칭 단이라고 불린다.
청대사. 이 사람들은 좋은 교육을 받지 못했고, 심지어 교육을 받지도 않았다. 그러나 그들은 작업장이나 작업장의 견습생이다.
실천에서 배워서 궁중 화가나 민간 화가가 되다. 그들도 미술의 발전과 교육에 큰 공헌을 했다.
공헌이 많을수록.
명청시대에는 판화 형식으로 명가의 작품을 모사하는 형식, 즉 화보가 나타났다. 생동감 있게
외관은 예술 감상, 예술 교류, 예술 보급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며 모사 교육에 더 넓은 범위를 제공한다.
광범위한 모델 교재는 예술 창작과 예술 교육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중 청강희는 18 년
(참조)
1679
년, 저장화가 왕은 리의 견습공화에 근거하여' 겨자원도' 를 대충 정리하고 보충했다.
소리가 가장 크다. 화보는 고법을 모방하고, 선인의 경험과 방안을 장악하는 회화 교재가 되어 화보에 영향을 미쳤다.
화보가 탄생한 이래 대량의 화가가 도입되었다.
요컨대 원명청 시대에는 화원은 없었지만 궁중 화가가 있었다. 예술이 정치에 봉사하는 사고.
교육과 도덕 교육의 기능은 같다. 원실의문인은 궁정 밖의 중요한 예술 창작력이 되어 개척되었다.
그것은 예술이 자기 표현과 주관적 감정을 강조하는 새로운 방향을 열었다. 서양 화가의 출현은 예술 창조이자 아름다움이다.
외과 교육은 신선한 피를 주입했다. 명청시대 판화와 화보의 출현은 사제 부자예술교육의 형식이다.
형식 밖의' 사법자연' 의 예술교육 형식이 가능해졌다.
중국 고대의 예술 교육은 지금까지 일반 학교의 교육에서 한 자리를 차지한 적이 없다. 궁중 화가
야야의 문인 화가는 모사에서 그림을 배우고 우수한 모사품 모사, 손금을 선택했다.
붓과 잉크, 부자의 길, 주를 집행하다. 수와 당나라 시대는 "교사 법 자연" 을 제안했다.
원대 문인은 자기 표현을 강조하고, 정서를 추구하는 것을 발전 방향으로 하여, 명청에 서구 화가가 나타났다.
민족 예술에 신선한 피를 주입했고 판화의 출현은 독학을 가능하게 했다. 하나는 복제입니다.
전통을 계승하고,' 사법자연' 은 소재를 획득하고, 서방에서 돌파구를 얻어 판화의 진보를 돕는다.
예술 교육의 구조가 이미 형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