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학생이 어떻게 자기 심신의 조화를 촉진하고, 개인과 타인이 조화를 이루고, 개인과 사회가 조화를 이루고,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지

대학생이 어떻게 자기 심신의 조화를 촉진하고, 개인과 타인이 조화를 이루고, 개인과 사회가 조화를 이루고,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지

대학생은 시대의 요구에 적응해야 하고, 새로운 역사적 사명을 짊어져야 하며, 과학문화 수준과 전문능력뿐만 아니라 사상도덕과 법률적 자질을 높여야 한다. 덕재와 덕을 겸비하고, 덕을 선용하는 것은 이미 사회선거인평가인의 기본 잣대가 되었다. 사상도덕적 자질과 법률적 자질을 제고하고, 가장 근본적으로는 사회주의 핵심 가치체계를 배우고 송별해야 한다. 마르크스주의 지도사상을 견지하다. 중국특색 사회주의 수립 * * * 이상과 동일; 애국주의를 핵심으로 하는 민족정신과 개혁 혁신을 핵심으로 하는 시대의 정신을 드높이다. 사회주의 영욕관을 세우고' 팔영팔치' 를 배우라: 조국을 사랑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조국을 해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인민을 섬기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인민에서 벗어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과학을 숭상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무지와 무지를 부끄럽게 여긴다. 근면한 노동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좋은 일과 나쁜 일을 부끄럽게 여기다. 단결과 공조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자기를 이롭게 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이익을 보고 의를 잊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규율과 법을 준수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고된 분투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방탕한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 P > 이른바 인생 환경이란 사람들의 사회실천활동이 펼치는 각종 관계의 합이다. 과학으로 인생 환경을 대하는 것은 주로 자기 심신의 조화를 촉진하는 것이다. 개인과 타인의. 개인과 사회의. 사람과 자연의 배고픔의 조화 등 < P > 생활 환경은 매우 광범위합니다 인생환경에 대한 처리는 더욱 간과해서는 안 된다. 이는 민족의 미래와 국가의 지위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대학생은 꿈과 추구도 있고, 자부심도 있다. 걱정두려움과 혼란.

1. 복잡한 사회환경에 직면하여 대학생들은 합리적인 심리적 포지셔닝을 가져야 한다. < p 낮은 상황, 어떤 사람들은 아예 집에서 한가하게 지내며 켄 노인이되었습니다. 대학생들이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고 미래에 대한 동경이 충만할 때 정확한 자기평가와 추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선 대학생은 젊지만 둘째 대학생은 경험이 부족합니다. 당신들의 전공 등 < P > 가 합리적으로 자신의 불일치와 실제 취업취향을 조정하는데, 예를 들면, 다른 사람과 등반하는 것입니다 지나친 이상주의자가 되지 말고 착실하게 작은 일부터 시작하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 P >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한 걸음 한 걸음 성공의 절정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 대학생들이 좌절에 직면할 때 이런 심리적 준비가 있다면, 고담원의 통병을 극복하고, 정확한 자기평가를 하고, 자신이 배운 전공에 대해. 업무 특기. 우세열세가 옳다 인생 환경 < P > 에 대한 과학적 대우는 자아심신의 조화를 촉진하고, 심리가 성숙해지면서 대학생의 성재를 위한 좋은 심리적 기반을 마련할 것이다. 그러나 성숙으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부딪히거나 그런 심리적 문제가 생기기 마련이다. 올바른 가치관을 세우다. 심리적 문제를 다루는 과학적 방법을 파악하십시오. 감정을 합리적으로 조절하다. 단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인간관계를 증진한다. 개인과 다른 사람의 화합을 촉진하고, 개인과 다른 사람의 관계는 본질적으로 사회관계, 특히 사회이익관계의 표현이다. 인류가 생존하려면 먼저 각종 요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어떤 요구든 일정한 주체가 일정한 생산관계의 기초 위에 있고, 일정한 객관적 조건 하에서 특정 대상에 대한 수요는 반드시 일정한 사회관계를 통과해야 한다. 관건은 개인과 타인의 이익관계를 잘 처리하는 것이다. 개인과 사회의 조화를 촉진하고, 개인과 사회의 통일관계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개인의 필요와 사회의 필요와 통일관계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개인의 이익과 사회 이익의 통일관계를 정확히 인식하고, 개인의 향유를 제대로 인식하고, 개인의 자유와 사회적 책임을 진다. 의무의 통일관계.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촉진하고, 사람과 자연의 의존성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과학적으로 사람을 파악한다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깊이 이해하다.

3. 좋은 교제 능력이 필요하고 좋은 인간관계.

성공 = (노력+기회) * 인간관계 그러나 상당수의 대학생들이 전통 학습에서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다시 배워야 한다. < P > 한 사람이 집단적으로 수용되려면 집단적 명예감이 있어야 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집단의 가치관을 받아들여야 하며, 개인영웅주의를 가져서는 안 되며, 안하무인도 있어서는 안 된다. < P > 어떤 사람들은 대학생이 28 세 이전이라고 말한다 인간관계는 능력사회의 필요다. 우리 각자의 생활에도 인간교류가 필요하다. 결국 사람은 사회의 사람이므로, 사회에서 벗어나서는 안 되고, 사회에서 벗어날 수도 없다. < P > 다른 사람과의 교제는 평등의 원칙, 성실의 원칙, 관용의 원칙, 상호 원조의 원칙이다. 인간관계는 서로 다른 주체 간의 교류와 영향이다 그리고 이타적이어야 한다. 복숭아보리, 예의상 왕래한다. 4 대 원칙을 준수하여 무형의 인격매력을 형성한다.

4. 대학생이 필요로 하는 실천능력 < P > 행동이 무엇보다 높았고, 오늘날 일부 중국 우수 인재들이 외자기업에 도착했을 때, 갑자기 자신의 능력이 기계공보다 못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오늘날의 대학생이 응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는 우리의 실천능력을 더욱 중시해야 한다. 사회의 발전과 노동시장의 변화에 따라, 우리는 단순히 학력과 졸업장의 관념이 바뀔 것이며, 학력과 기능 [손능력] 을 똑같이 중시하는 관념은 사회에 받아들여질 것이다. < P > 학력과 기술을 똑같이 중시하는 관념이 트렌드가 될 것이다. 우리는 좋은 실천능력, 즉 좋은 손능력을 가져야 한다. < P 선대 좌절 < P > 은 용감하게 맞서는 것은 좋은 스승이며 좋은 친구이다. 좌절과 실의는 인생길에 없어서는 안 된다. 대학생이 학교에서 사회에 나가면 많은 적응이 있을 것이다. 일의 압력과 좌절까지 더해지면 불균형한 마음가짐이 생길 수 있다. 어떻게 마음속의 균형점을 찾을 수 있을까? 자신의 조정과 용감함이 필요하다. < P > 자신에 대해 불만을 품고 객관적으로 대하지 말고, 하늘을 원망하지 마라. 불평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고, 용감하게 맞서고 좌절에서 교훈을 얻어야 스스로 한 글자를 먹을 수 있고, 지혜로워질 수 있다. 앞으로 장거리 발전이 있어야 진보할 것이다.

6 모든 것이 느슨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한 기술의 길이는 필수적이다. 인생길에서 한 사람이 자신의 단점을 다른 사람의 강점과 비교하면, 그들은 분명히 열등감을 느끼고, 기술이 남보다 못하다고 느낄 것이다. < P > 자신의 특기를 발휘하는 것은 자신의 단점을 경영하는 것이 당신의 인생 평가절하이고, 자신의 장점을 발휘하며, 자신의 영감을 발휘하고, 자신의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하기 때문이다 성공한 사람이 되라.

7. 경쟁과 협력을 올바르게 처리한다. < P > 사회에서 경쟁과 협력의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고, 과감하게 경쟁하고 경쟁을 잘한다. 변화하는 경쟁 사회에 직면하여 대학생들은 경쟁의식을 강화하고, 더 많은 과학 지식을 습득하고, 자신의 인문적 자질을 향상시키고, 경쟁 능력을 높여야 한다. < P 국가를 축복하다. 과학기술과 경제가 날로 세계화되는 오늘날 경쟁은 필수적이다. 정확한 경쟁은 반드시 합법적인 도덕적인 경쟁이어야 한다. < P > 협력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 P > 협력은 어떤 집단이 * * * 같은 이익을 위해 조화롭게 활동하는 것이다. 한 집단의 힘은 항상 제한적이라는 속담이 있다. 학과 교차, 협조정밀, 대학생들에게 건강한 심리상태가 좋은 자질, 단결협력정신과 조직조화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 P > 경쟁과 협력의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고 경쟁과 협력은 서로 동반하며 서로 통일된다. 형식상 경쟁과 협력은 대립적이다. 구체적으로 개인과 집단의 관계, 개인과 다른 사람의 관계를 잘 처리해야 한다 주인공과 조연 관계 등 ..

8. 올바른 인생관과 세계관 확립

우리 당과 국가를 대면하면' 나는 벽돌이고 동서남북임당이 옮긴다' 는 신념을 가져야 한다.

"직업을 선택할 때 우리가 따라야 할 주요 지표는 인류의 행복과 자신의 완벽이다. 그래야 스스로도 완벽에 도달할 수 있다. "위대한 * * * 생산주의 멘토 마르크스. < P > 는 현재 네 가지 차이점이 있다. 첫째, 광종요조형, 공명을 따고, 가문을 빛나게 하고, 이웃을 빛나게 한다. 나라를 빛내고, 이런 사람들은 자신의 출발점을 국가의 번영에 세우고, 명족의 흥성을 바탕으로 젊은 시절의 주은래 () 처럼' 중화의 궐기를 위해 책을 읽는다'

9. 도덕수양을 강화하고 법률의식을 강화한다. < P > 오늘날 사회는 법제사회로, 불규칙적으로 방원 되지 않지만, 규칙은 또 도덕의 수호를 빼놓을 수 없다 좋은 도덕수양이 법률의식을 만나는 것은 필수적이다. 도덕은 상층건물 범주이며, 특별한 사회이데올로기로, 그는 사회형식, 전통습관, 사람들의 내면의 신념을 통해 유지된다. 사람들의 행동에 대한 선악평가를 하는 심리의식, 원칙규범, 행동활동의 합이다. 법률은 국가가 제정하고 인정하고, 국가의 강제력에 의해 시행되며, 보편적인 구속력을 가지고 있다 통치계급 의지의 구현이다. < P > 도덕+법 = 질서 있는 사회환경, 이는 모든 사회구성원의 노력을 요구하고,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고, 스스로 법률과 규정을 준수하고, 사회공 * * * 도덕을 지키며, 우리 사회가 더욱 조화를 이루고, 우리나라가 더욱 부강해지고, 우리 민족이 세계민족의 숲에서 다시 일어설 것을 요구한다 마오쩌둥은 "너희들은 아침 89 시의 태양이다" 고 복잡한 사회환경에 직면했다. 위의 논술은 반드시 갖추어야 한다. 그러나 대학생은 이런 능력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유망한 대학생, 무장자신, 수시로 시대의 도전을 맞이해라. < P >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 대학생으로 감히 사회를 대면해야 한다 상호 제한

사람은 다양한 속성을 가지고 있다. 요약하면 인간의 속성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즉 자연속성과 사회속성. 사회속성은 인간의 가장 중요하고 근본적인 속성이다. 인간 사회생활은 각 업종의 활동으로 구성된 유기적 전체이며, 어떤 개인의 활동도 사회 발전에 항상 이와 같은 영향을 미친다. 개인 활동과 사회 발전에는 상호 작용이 있다 개인 활동은 사회 발전에 능동적인 역할을 한다. 모든 정상적인 개인은 항상 사회생활에서 일정한 일을 맡고, 자신의 직무에서 이런 의식적인 활동에 종사하여 사회사 발전 과정에서 자신의 흔적을 남기고, 사회 발전은 전체 사회 구성원들이 자각적으로 노력해야 실현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인류 사회 발전의 역사는 한 사람이 사회와 상호 의존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회는 무수한 개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간의 생존은 사회를 떠날 수 없다. 인간의 발전은 사회가 각종 조건을 제공해야 한다. 어떤 사회의 존재와 발전은 모든 개인과 그 집단의 노력의 결과다. 모든 개인 활동의 합은 사회의 전반적인 운동과 발전을 구성한다. 두 번째는 개인과 사회의 관계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처리해야 한다. 개인의 활동은 생명의 자연과정이자 사회 실천의 역사적 과정이다. 이 역사적 과정에서 그의 활동은 모두 개인과 사회의 관계 문제에 직면해 있다. 그러므로 개인과 사회의 관계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처리하는 것은 개인의 정상적인 활동을 위한 중요한 조건이자 인생 선택의 기초이자 전제이다. < P > 사회주의와 화합 사회를 구축하고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원칙에 부합하며 사회주의 사회에 대한 마르크스주의의 과학적 구상에 부합한다. 사회적 조화를 실현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창조하다 또한 중국 * * * 산당을 포함한 마르크스주의 정당이 끊임없이 추구하는 아름다운 사회 이상이다. 사회주의와 화합 사회를 구축하는 것은 가장 많은 인민의 근본 이익과 관련이 있으며, 당 집권의 사회기반을 공고히 하고 당 집권의 역사적 임무를 실현하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과정과 관련이 있다. 당의 사업이 번창하고 국가의 장구안이 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사회주의 화합 사회는 민주법치, 공정정의, 성실우애, 활력, 안정질서,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사회이다. 화합 사회의 이러한 특징을 실현하려면 개인과 사회의 관계를 잘 처리하고 개인과 사회의 조화를 촉진해야 하며, 특히 집단주의의 가치관을 고수해야 한다. 올바른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확립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 P > 둘째, 집단주의 가치관 < P > 우리나라는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을 가속화하는 새로운 시기에 있다. 우리는 경제 세계화, 정치 다극화의 배경에서 개혁개방을 진행하며 사람들의 사상의식은 시장경제 등의 요인에 의해 다양한 특징을 보이고 있다.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다 그러나 소수의 사람들이 배금주의, 쾌락주의, 극단적인 개인주의 등 잘못된 가치관을 키우고 있다. 전자는 우리나라의 현 단계에서 제창하고 봉행하는 가치관이며, 후자는 우리가 단호히 반대해야 하는 가치관이다. 사회생활에 존재하는 여러 가지 가치관을 정확히 인식하고 올바른 선택을 하는 것은 조화로운 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반드시 해결해야 할 중요한 이론과 실천 문제이다. 사회주의의 경제, 정치 관계의 본질, 그에 상응하는 집단주의 가치관을 확립하고 실천해야 하며, 행동선택에서 집단주의의 가치취향을 견지해야 한다. 집단주의의 가치관을 견지하고, 사람들에게 "마음속에 다른 사람이 있고, 마음속에 집단이 있고, 마음속에 나라가 있다" 고 요구한다. < P > 는 개인과 다른 사람의 관계를 정확하게 처리해야 한다. 사회생활에서 모든 사람은 항상 다른 사람과 이런 관계나 그런 관계가 있어야 한다. 사람 단결과 화합의 좋은 국면을 형성할 수 있다. 반대로, 사람들이 문제를 생각하고, 일을 하고, 항상 자신의 이익에서 출발하고, 서로 배척하고, 서로 양보하지 않으면, 단결에 불리하고, 일의 정상적인 발전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창조와 공헌은 말할 수 없다. 어떻게 이런 관계를 잘 처리할 수 있을까? 사람을 존중해야 한다. 남을 존중해야지, 독선적이지 말고, 자만하지 말고, 남의 처지에 무관심하다. 사람을 동정하고 배려해야 한다. 이것은 사람을 존중하는 사상의 기초와 감정의 기초이며, 이런 사상과 감정의 기초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