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탁구의 종류와 특징 소개?
탁구의 종류와 특징 소개?
탁구를 치는 종류
첫째, 빠른 공격 클래스:
*** 1*** 직선 * * * 수평 * * * 양면 공격법
***2*** 양손으로 머리를 안고 좌우로 밀치는 공격 방식.
*** 1*** 직선 * * 수평 * * * 양면 공격법: 근거리 역, 공격 속도, 공세, 정백핸드 공격, 주동적인 타법, 선제공격을 특징으로 합니다.
50 년대에 이런 타법은 왕전요를 대표했다.
그는 점프대 중앙에 서서 포핸드와 백핸드로 주동을 이겼다. 그는 여러 차례 전국 단식 우승을 차지했다.
60 년대에 이런 타법은 장측동으로 대표되었다.
그는 근대 공격을 위주로 팔뚝과 손목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타격 속도를 높이고 근대에서 양면 공격을 형성했다.
***2*** 백핸드 공격법: 중국 특유의 타법으로, 가까이 서 있는 것이 특징이며, 동작이 작고, 속도가 빠르고, 걸음걸이가 유연하며, 포핸드 공격이 강하다.
1950 년대에 이런 타법은 포핸드 공격을 위주로 하고, 백핸드는 가끔 블로킹했을 뿐이다.
앞으로 백핸드의 새로운 개선으로 진정한 좌추우공법이 형성되고 있다.
이런 타법은 1950 년대에 푸치방을 대표하는 것으로, 그는 포핸드 속공과 백핸드 블로킹과 볼 경로의 변화를 결합하여 주동을 차지했다.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 이부영과 이진을 대표하는 이들은 백핸드 블로킹과 백핸드 공격의 기술 수준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포핸드 측면 공격의 의식과 능력을 증강시켜 좌추우공격과 측신공격을 결합한 새로운 타법을 형성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둘째, 빠른 공격 클래스와 결합 된 사이클:
*** 1*** * 스트레이트 샷 아크 볼이 속공 플레이와 결합되었습니다.
***2*** * 횡호 결합 속공법.
*** 1*** 이런 타법은 포핸드 원호구가 빠르고, 선로가 유연하며, 회전이 다양하고, 걸음걸이가 유연하며, 공격감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경기에서 우리는 서브를 넣거나 서브를 받아 공격하기 전에 상대를 공격하는 경우가 많으며, 밀고 있는 사이드 공격과 결합해서 주동을 얻을 수 있고, 때로는 진실과 거짓으로 상대를 교란시켜 스매시를 위한 기회를 만들어 내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2*** * 이런 타법은 기술이 전면적이고, 백핸드가 모두 원호구를 당길 수 있고, 상선구가 강하고, 기세가 크다는 특징이 있다. 경기 중의 전술지도 사상은 빠르게 변파하고, 호구의 위로 올라가는 추진력을 이용하여 상대를 무대에서 물러나게 하거나, 회전 변화로 상대를 어지럽히거나, 상대의 타격 리듬을 속히 잡아당겨 상대의 실수를 저지르거나 자신의 스매시에 기회를 만드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실패명언)
셋째, 사이클 클래스와 결합 된 빠른 공격:
*** 1*** * 직타속공격과 원호구타법.
***2*** 수평 속공 결합 순환법.
*** 1*** 이런 타법은 점프대 근처에서 포핸드 공격을 주요 득점 수단으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빨리 할 수 있다. 빨리 공격할 수 없을 때, 정호 * * * 호구로 주동을 이기고, 속공이나 스매시를 위한 조건을 만들어라.
***2*** * 이런 타법은 속공을 위주로 하고, 호환은 보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포핸드는 중대와 근대의 공라가 결합되고, 백핸드는 근대 속공을 위주로 한다.
게임이 빠를 때, 빠르고 선제공격이다. 네가 빨리 공격할 수 없을 때, 호구를 잡아당겨 상대와 교착시키거나 과도해서 기회를 엿보아 반격할 수 있다.
4. 초퍼:
*** 1*** * 백핸드컷의 반격법.
***2*** * 평절중의 반격법
***3*** 직선 파트너, 공격 결합.
***4*** * 횡공 절단 결합 타법.
*** 1*** 백핸드와 반격의 결합은 중국 전통 타법 중 하나이다.
그 특징은 역이 멀고, 쪼개지고, 걸음걸이가 유연하다는 것이다. 경기에서 상대의 공격을 안정적으로 막아내고, 회전과 낙점의 변화에 맞춰 상대를 동원하여 반격할 기회를 만드는 경우가 많다.
***2*** 횡포는 유럽의 전통 타법 중 하나이다.
중국은 1950 년대 초부터 이런 타법을 적극 제창해 왔으며, 운동선수의 학습과 연구를 통해 1960 년대에 점차 자신의 특색 깎기 타법을 형성하였다.
이런 타법의 특징은 테이블에 가까이 서서 공을 자르는 것이 민첩하다는 것이다. 경기에서는 항상 가회전, 회전구와 결합해 낙점의 변화에 맞춰 상대를 동원하여 반격 기회를 창출한다.
***3*** 백핸드 블록, 공격, 컷 조합은 중국 전통 백핸드 컷과 반격을 결합한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것으로, 기술이 전면적이고 전술이 특이하고 변화무쌍하다는 특징이 있다.
경기에서, 차단, 공격, 컷은 왕왕 유기적으로 결합되는데, 응용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상대가 종잡을 수 없게 하여 막을 수 없다.
***4*** 수평, 공격, 컷의 조합은 대부분 컷과 반격의 결합을 바탕으로 발전했다.
그 특징은 기술이 전면적이고 공방 능력이 강하며 전술이 유연하다는 것이다. 경기에서 선공후절이나 선절후공격 전술은 시간에 따라 다른 곳에서 이용돼 상대가 균형을 잃고 적응하기 어렵다.
탁구의 특징
* * * 한 가지 * * 탁구는 기재가 간단하고 실내외에서도 가능하며, 운동량은 나이, 성별, 신체조건에 관계없이 대중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 * 2 * * 탁구는 빠르고 변화무쌍하여 연습자에게 매우 강한 순간적인 반응 능력을 요구한다. 인체 신경계의 민감성과 조화성을 높일 수 있다.
* * * 3 * * 탁구 종목은 개인 종목, 복식 종목, 단체 종목을 포함한다. 단체 종목은 단체를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탁구 종목은 독립사고, 독투, 집단주의를 키울 수 있다.
탁구의 주요 시설
장소 기준
올림픽 탁구 경기는 체육관에서 열리는데, 체육관의 구체적인 기준은 다음과 같다.
경기 지역
4 ~ 8 테이블을 수용할 수 있는 공식 경기장 포함 * * * 경기 방식에 따라 * * * 표준 크기 * * 너비 8m, 길이16m, 천장 높이는 4m 이하여야 합니다
조명
올림픽 TV 중계 영상의 선명도를 보장하기 위해 조도는 1500 ~ 2500 럭스이며 모든 테이블의 조도는 동일합니다. TV 중계 등으로 임시 광원을 늘려야 하는 경우 광원과 천장의 각도는 75 도보다 커야 합니다. 경기 영역의 다른 부분의 조도는 경기대 조도의 1/2 보다 낮아서는 안 되며, 광원은 지면에서 5 미터 이하여야 한다. 그라운드 주변은 일반적으로 어두운 색이어야 하며, 관중석 내 조도는 경기 지역보다 현저히 낮아야 하며, 눈부신 조명과 창문을 덮지 않는 자연광을 피해야 한다.
지상
바닥은 ITTF 가 인정한 브랜드와 유형의 목재 또는 이동식 플라스틱 바닥이어야 합니다. 바닥은 신축성이 있어 다른 운동 종목의 표시와 표지가 없다. 바닥의 색깔은 너무 밝거나 반사가 너무 강해서는 안 되며, 붉은색이나 진홍색으로 해야 한다. 미끄러지지 않도록 기름이나 왁스를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마세요.
온도
관내 경기 구역의 풍속은 0.2 ~ 0.3m/s 로 제어되며 온도는 약 20 ~ 25 C 또는 실외 온도보다 5 C 낮습니다.
탁구의 기본 규칙
서브, 서브 및 포지셔닝 선택
1 .. 서브, 서브, 장소를 선택할 권리는 동전의 앞면과 뒷면을 선택하여 결정해야 한다. 올바른 선수는 먼저 서브를 넣거나 먼저 서브를 받거나 먼저 한쪽에 있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2. 한 선수가 먼저 서브를 넣거나 먼저 서브를 받거나 장소를 선택할 때, 다른 선수는 다른 선택을 해야 한다.
3. 매번 득점을 한 후 서브를 받는 사람이 서브자가 되는 등 경기가 끝날 때까지, 혹은 쌍방의 득점이 10 에 도달할 때까지 서브와 서브를 받는 순서는 변하지 않고, 각 사람이 번갈아 가며 한 점만 보낸다.
4. 한 게임에서 한 방향의 방향은 다음 게임에서 다른 방향으로 바꿔야 한다. 단식 결승, 일방 5 분, 위치 교환.
서비스 및 수신 주문 및 방향의 오류 처리
1. 심판이 서브 수신 순서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즉시 경기를 일시 중지하고 경기 시작 시 확립된 순서와 그라운드 점수에 따라 서브를 넣거나 서브를 받아야 한다. 복식 경기에서 착오가 발견되면 경기는 먼저 서브할 권리가 있는 쪽이 정한 순서대로 계속된다.
2. 심판은 일단 선수가 자리를 바꾸지 않고 자리를 바꿔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면, 즉시 경기를 중지하고 경기 시작 시 확립된 순서에 따라 경기장 점수에 따라 선수의 위치를 수정한 후 경기를 계속해야 한다. 어쨌든, 잘못을 발견하기 전의 모든 점수는 유효하다.
3. 서브측이 보내준 공이 네트에 닿으면' 네트 닦기' 라고 합니다. 심판은 서브자에게 다시 서브하도록 명령해야 한다. 그물을 두 번 연속으로 닦으면 반칙이고 득점자는 점수를 공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