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안후이 명절 풍습

안후이 명절 풍습

벵부 사람들은 주로 설 단오절 추석 청명절을 축하한다. 또한 구음력 7 월 7 일 견우직녀 축제를 축하하며 각 극단은' 천하배배' 를 공연한다. 7 월 15 일은 추석이며 귀신 축제라고도 합니다. 불가나 현지인들이 모금을 해서 승니에게 경을 세우고, 저녁에 회하에 하등을 놓고, 거리에 가로등을 놓아 고아들을 위해 사람을 뒤집어 달라고 부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아, 고아, 고아, 고아, 고아, 고아, 고아, 고아, 고아) 9 월 9 일, 중양절, 도시 사람들은 함께 가을여행을 하며 높은 망원에 올랐다. 1950 년대 이후 설날, 단오절, 추석을 제외하고는 청명절만 병존했다. 양력으로 규정된 국가 법정 공휴일에 따르면 풍속 습관은 다른 곳과 거의 같다.

첫째, 단오절

어린아이가 치장하는 명절인데, 어린아이는' 호두화' 를 신어야 한다. 호랑이, 뱀, 조개, 게, 지네 무늬가 있는 꽃천으로 만든 상의. 가슴에 호랑이나 다른 동물 모양의 향낭을 착용하고 약초를 넣거나 실크로 목에 걸거나 색실을 입는 등. 사악하고 불길한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실크로 작은 그물 주머니를 짜서 짠오리알을 담아 가슴에 입을 수도 있습니다. 가족들은 수컷 황주로 귀 코 발 손바닥 배꼽 등을 닦는다. 아이를 위해, 역병을 몰아내기 위해, 해독을 위해, 더위를 안전하게 넘기 위해 전염되지 않는다.

화이강은 고대에 초국의 지반이었는데, 역사상 용선 경기가 상당히 성행하였다. 민국 초년, 시내의 점포는 하루 종일 또는 반나절의 휴가가 있어서, 준견습생이 회하에 가서 용주를 보러 갔다. 100 여개 식량회사의 노 (배) 에는 모두 작은 삼각 붉은 깃발이 있는데, 그 위에는 자신의 식량회사의 사이즈가 적혀 있다. 사장과 가족들은 옷을 차려입고 왕래하는 식량선과 함께 명절을 축하하며 용주를 감상했다. 일반 대중들 중에는 배를 빌려 보는 사람도 있다. 때때로 강에는 수십 마리의 용주가 있는데, 경쟁자들은 대부분 소금 곡식을 위해 뱃사공을 반박한다. 축제 기간 동안 기슭의 돛대가 즐비하고, 강 중앙의 용주 () 가 기발하게 다투고, 수백 척의 카누가 그 속에 끼어 수로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계절명언) 도시는 이미 빈 골목이어서 해안쪽으로 비집고 들어가 인벽을 형성했다. 물 위에 붉은 깃발이 나부끼고, 기슭에 징과 북소리가 귀청이 터질 것 같아 환호성이 메아리치고 있다. 용주 경기는 상당히 장관이다. 모든 용선에는 붉은 스카프를 쓰고 가지각색의 옷을 입고, 손으로 나무풀을 흔들고, 파도를 쪼개는 화살, 양안의 관중들의 징과 북소리, 나팔 소리, 환호성이 몇 리에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경기는 아침에 시작해서 해가 질 때 끝난다. 용선 경기 외에도 유람선에서는' 물 속에서 양돈을 만지다',' 사나리 드릴면 실린더' 등의 작은 연극이 자주 상연되고, 어민들과 여자들은 서로 게임을 하며, 때로는 일부러 이슬에 빠져 용주를 보는 사람들의 웃음소리를 자아낸다. 이런 풍습은 1950 년대 초에 사라졌다.

공장점은 구사회 단오절 일반 공장점에서 항상 술로 고기를 차려 제자들에게 먹고 마시도록 규정하고 있다. 5 월 초 6 일부터 점원은 야근 없이 낮잠을 잘 수 있다. 1 월 중양절까지. 각 가게가 빚진 빚은 명절 전에 청산해야 한다. 수영자는 반드시 차 서비스를 위해 더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한다. 장원점은 매 거래의 크기에 따라 자주 구매하러 오는 요리사, 이모에게' 양품' 을 선물해 수량이 다양하다.

민간 위생 풍습: 도시와 농촌 사람들은 단오절에 정원 흙 구석에 수컷 황주를 뿌려 소독하고 살균한다. 아이들은 발과 손과 목에 향낭을 끼고 향기로운 냄새로 모기와 파리를 쫓았다. 쑥은 종종 집집마다 문 앞에 꽂히고, 여성과 아이의 머리 위에 꽂혀서 악령과 역병을 물리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동요가 있다: "단오에 아이를 쓰지 않으면 죽으면 거북이 껍데기가 된다." 농민들은 창포, 차전, 아이잎을 따서 처마 밑에서 말리며 여름에 물을 끓여 더위를 식히곤 한다. 단오날 두꺼비 (흔히 원숭이라고 불림) 를 잡아 배에 먹덩이를 쑤셔 말리고 갈아서 볼을 치료하였다. 그러나 농민 전설에 따르면 이날 두꺼비는 매우 보기 어려웠고,' 원숭이들이 단오절을 피한다' 는 말이 있다. 단오절 이래 도시 지역의 부유한 가정은 모두 채식주의자이다. 명절이 지나면 도시와 농촌의 남녀노소 모두 봄옷으로 갈아입는다.' 단오 쫑쯔 먹고 솜옷 보내기' 라는 말이 있다.

단오절 음식 단오절 전에 일반 가정이 쫑쯔 포장을 한다. 청명절 전 소금에 절인 오리알, 단오절에 꺼내서 쫑쯔 랑 같이 먹어요. 예전에는 아침에 설탕떡유조를 사서 아침으로 삼았다. 인민의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평소에도 단오식품을 보편적으로 사용하는데, 이런 풍습은 이미 희미해졌다.

둘째, 추석

과거에는 월병을 먹는 것 외에도 일반인들은 과자를 굽고 생선과 채소를 사서 밥으로 먹었다. 원석류는 추석의 좋은 과일이다. 왕래외상을 청산하는 것 외에도 상점은 명절 전에 상회의 중요한 인물과 사회에 인맥이 있는 사람에게 선물과 접대를 해야 한다. 1930 년대 이후, 에르마이나로 사미다엽점에서 판매되는 담배, 와인, 통조림 식품, 통조림 과자 및 기타 포장 선물을 사용하는 것이 유행이 되었다. 작은 농촌의 부잣집은 보통 입건하여 분향을 하고 월병 석류 등 제조물을 증정하며 추석에는 온 가족이 명월 아래 둘러앉아 재회한다. 또 젊은이들이 동과를 골라 이목구비를 그리고 불임부부를 보내며 일찍 귀아들을 낳기를 기원합니다. 어떤 아이들은 밭에 가서' 녹색' (땅콩, 무, 해바라기) 을 훔치고 먹으면서 즐거워한다. 1950 년대 이후, 많은 도시와 농촌의 추석 풍습이 점차 버려지거나 희미해졌고, 월병을 먹거나 명절 급식을 개선하는 등의 습관이 보존되었다. 중소년 가정은 이 명절에 부모님께 선물을 주고 가족과 함께' 단밥' 을 먹는 경우가 많다. 국경일이 다가온다면, 두 명절은 똑같다. 명절 연휴 기간 인맥이 많아 시민들은 거리 쇼핑을 좋아하거나 아이를 데리고 놀았다.

3. 옛날에는 설날이 지났는데, 보통 가정은 섣달 8 일 이후부터 설맞이 상품을 마련하기 시작했는데, 이를 "섣달 밥을 먹고 내년에 다시 하자" 라고 한다. 12 월 23 일은 부뚜막 축제로 30 일 저녁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였다. 정월 초하루, 입춘, 사람들은 서로 세배를 하고, 먹고 마시며,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한다. 5 년째 되는 5 일째 되는 날, "부의 신을 받아라." 정월대보름은 15 일에 경축한다. 안후이 북부의 각종 풍속과 도시와 농촌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다.

\ "랍팔밥 \" 에는 명태조 주원장이 젊었을 때 봉양에서 소를 방목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는 배가 고팠지만 쌀, 옥수수, 콩, 땅콩 등을 파냈다. 그래서 그는 죽을 끓여 허기를 채웠다. 그는 황제가 된 후에도 이런 죽을 먹고' 랍팔죽'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봉양인은 과거에 랍팔밥을 먹고 쌀과 오곡 잡곡으로 죽을 삶았다. 이런 풍습은 이제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구사회에서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니 교외 바람이 특히 세다. 속담에' 군삼 (23), 민사 (24), 거북오 (25), 거북 6 (26)' (다음 이틀은 귀두, 계모, 매춘집 매춘부의 제사 날) 이라고 말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23 일 저녁에 제사를 지내기로 했다 난로에 제물을 바칠 때, 독실한 가족들은 향을 피우고 제물을 놓을 상자를 마련한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낼 때 사람들의 마음가짐은 가족마다 다르다. 부유한 가정은 장수부귀를 빌고, 근면한 사람들은 자신을 위로하기 위해 식량과 평화가 거의 없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이 풍습은 점차 폐기되었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기 전에 도시의 거리에는 쌀을 파는' 멜론' 이 자주 있었다. 시민들은 집에 사서 그릇에 넣고 끓인 물로 데친 후 볶음면과 버무려 막대로 말아서 작은 사각형으로 썰어 바삭하고 달콤한 면설탕을 만든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사람들은 이를' 아궁이' 라고 부르는데, 이 풍습은 한 번도 끊이지 않았다.

찐빵을 쪄서 섣달 26 일이 지난 후 교외의 일반 주부들은 찐빵을 찌느라 바쁘다. 가끔 대추 등 소를 넣은 만두가 바구니를 가득 채워서 온 가족이 정월 보름까지 먹을 수 있다. 어떤 큰 만두는 2 월 2 에야 먹는 것이다. 새해 초부터 사람들은 보통 밥을 하지 않고 만두를 먹는다. 농민들은 그것을 "식량은 집에 저장해도 밀은 노랗게 변한다" 고 부른다. 도시 주민들은 또 찐빵을 쪄서' 음식을 집에 남겨두라' 는 행운을 빌었다. 그들은 명절 기간 동안 불꽃놀이를 이동하지 않고도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찐빵을 쪄서 아이가 옆에서 기대하는 것을 피하다.

농촌의 가난한 사람들은 늘 나가서 몇 년 전에 지주에게 빚진 빚을 피하고, 새 문신으로 바꿔서야 집에 갈 엄두가 나지 않고, 해가 세관을 건너는 것과 같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춘련으로 자신의 슬픔을 표현했다. "매 끼니마다 먹는 것이 아니라 매 끼니마다 간헐적으로 먹는 것이다. 새 장부를 빌리고, 낡은 장부를 갚고, 장부를 잘 볼 수 없다. ""

영수증은 단오절 추석과 같다. 설 전, 시내 각 상가의 장부는 모두 청산되었고, 백성들이 빚진 것과 빚진 것은 모두 청산되었다. 섣달 그믐 날, 저녁 식사 전에 가게의 한 제자가 장부를 받으러 왔다.

섣달 그믐날 동창회는 구사회에서 섣달 그믐날, 온 가족이 노소를 모아 저녁을 먹었다. 너는 식사 전에 너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설밥에는 반드시 물고기가 있어야 한다. "1 년여" 를 의미한다. 닭고기는' 행운' 이다. 두부는' 축복' 이다. 때로 설날 저녁 식사는 자정 이후에 먹어야 한다. 이는 가족들이 다시 만나고, 옛 해를 작별하고, 새해를 맞이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식사 후 주부는 아궁이 앞에서 향을 피워' 아궁이 신' 을 받았다. 후배가 어른에게 절을 하면 미성년 자녀는 빨간 종이로 싸인 세뱃돈을 받을 수 있다. 섣달 그믐 날에 불을 끄지 않는 것은' 장명등' 이다. 홀 안의 한 가족이 화로를 둘러싸고 이야기를 나누는데, 이 풍습은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그러나 60 년대 이후 조상 숭배와 부뚜막 신은 점차 사라졌다. 저녁 식사 시간은 저녁이나 정오입니다. 80 년대 들어 섣달 그믐날 밤, 집집마다 보통 TV 에서 설날 파티 프로그램을 보고 웃음꽃을 피우며 새해를 축하한다. 자정에 폭죽을 터뜨려 설날을 맞이하다.

나이 카드의 나이 30, 도시의 점포와 공장 주인은 제자를 몇 명 더 보내 밤전을 하고, 가게와 큰집을 찾아 문틈에서 연카드를 던지며, 왕왕 하룻밤에 수백 장을 던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영화는 붉은색으로' 설날 축하',' 부자 축하합니다' 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사장은 직접 방문하여 축하하지 않고, 먼저 세배를 드리는 선물로, 자신의 업무 영향력을 확대할 기회를 갖게 되었다.

구사회에서 설날 도박을 하고, 도시 농촌에서는 도박, 특히 농촌이 성행하는데, 이것은 정말 설날의 나쁜 습관이다. 도시의 상점은 새해에 도박을 시작하여 사업에서 운을 시험해 볼 것이다. 농촌 도박은 당시의 사회적 원인뿐만 아니라 1935 년 화이하에 홍수가 나서 대면적의 갯벌 징수가 불확실했기 때문이다. 많은 가족들이 안거낙업의 사랑을 가질 수 없고 초가집 주변에도 나무를 심지 못한다. 그래서 농부들은 종종 "내기에서 이기면 밥을 먹고, 지면 물이 떠다닌다" 고 말한다. 도박을 목숨처럼 하는 사람, 카드 두 장, 뒤집으면 승패가 있다. 여기에는 파산한 사람들이 많다. 민국15 년 (1926 강제로 신부를 집으로 보냈을 때, 그녀는 신부가 이미 소식을 듣고 목매어 있는 것을 보았다.

구사회의 음력 5 월, 사람들은 세배를 나가지 않고,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속칭' 설' 이라고 부른다. 상인들도 이날' 부의 신' 을 접대하는 풍습이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이 풍습은 점차 폐기되었다.

춘주를 먹는 초 2 ~ 15 기간 동안 친지들은 서로 초청하여 술자리를 열었는데, 이를' 춘주 초대' 라고 부른다. 과거에는 이러한 추세가 도시인, 특히 부유한 가정에서 성행하여 사회관계와 연락하거나 업무상 사람들을 대접했다. 춘주를 환불하지 마세요.

정월 대보름날은 속칭' 탕위안자' 라고 불린다. 과거에는 집집마다 정월 15 일 저녁에 정월 대보름을 요리하고 술과 요리를 준비했다. 이날도 정월대보름이다. 14 개의 등불은 "켜기", 15 개는 "켜기", 16 개는 "끄기" 입니다. 보통 가게 문 앞에 빨간 등롱 두 개를 달고, 어떤 가게들은 등불에' 자호' 를 붙여 행인들을 끌어들인다. 일반인의 아이들은 밤에 등롱을 골라 입구와 거리에서 놀다.' 기린 배달자' 와' 잉어 점프용문' 스타일의 등롱이 있다. 동요 한 곡이 말했듯이, "정월 대보름은 설날처럼 큰데, 돌아서서 태평화 한 장을 줍는다. 태평돈에는 네 글자, 천년성세가 있다. "봉양과 회원은 저녁 놀이공원에서 화고등을 하는 최고의 사람입니다. 남장을 한' 난초' 와' 우산손잡이' 두 사람은 서로 꽃불 같은 노래를 부르며 비틀거리며 노래를 부르며 박수를 받았다. 이 밖에 가뭄선, 조개춤, 죽마 밟기 등 놀이활동도 있다. 그날 밤, 시골 집 앞에 빨간 등롱을 달았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은 자주 모닥불을 피우며 낡은 빗자루 머리나 땔감으로 하늘을 향해 던졌는데, 이를' 불' 이라고 불렀다. 그리고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등롱을 들고 읍에서 놀았다. 집진에는 사자를 놀리며 가뭄선을 지탱하는 사람도 있고, 당나귀를 타는 낭자도 있고, 철봉 가마의 사아공을 타고 높은 시소를 밟는 귀신도 있다. 일부 죽마대는 마을별로 장터로 가서 경기를 하는데, 밤늦게까지' 거리를 밟는다' 라고 불린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텅스텐은 점차 오래된 상가에서 공업도시로 바뀌었고, 상인은 명절에' 돈을 저축하다',' 연하카드 투하' 등 특유의 현상이 사라졌다. 민간 미신과 금기는 점점 냉담해지고 있으며, 설 도박은 일종의 악습으로 금지되지만, 설 재회, 놀이, 식사 풍습은 똑같다. 1958 이후 당과 정부는 이풍을 제창하고 전통 설날 민속을 바꾸기 시작했다. 각 공장 업체들은 설 기간 동안 관례를 깨고 초과근무를 하여 증산, 이중급을 증산하는 것을 잇달아 주장하고 있다. 사제 모임은 경축하고 분향 제사 등 미신 활동에서 벗어났다. 1965 기간 동안 시 전체에서' 혁명 설 옹호' 활동을 전개하여 반 교육을 실시하여 참담한 경험을 회상했다. 일부 공장들은 설날 동안 직원들을 조직하여' 심사숙고하고 달콤하다' 고 한 적이 있다. 문혁' 기간 동안 설날의 풍습이 희미해졌고, 설날의 축제 분위기는' 엄청난 노력' 으로 가득 찼다. 1977 이후 설날은 국민의 전통 명절로 당과 정부의 중시를 받았다. 관계 기관은 설 기간에 용등 놀이, 보트 타기, 사자 춤과 같은 많은 대형 오락 활동을 거행했다. 1984, 1985 정월 15 일, 각 기관, 공장, 단체가 통일조직 아래 등잔 대회를 개최하다.

첨부: 구설 화이 하천 선민의 독특한 풍습.

선민과 육지의 사람들은 같은 계절에 설날을 축하하지만, 그들은 물 위를 항해하여 생계를 이어가기 때문에 더 많은 미신을 가지고 있다. 육지에 비해 그들의 독특한 습성은 다음과 같다.

배에 따라 배를 비추는데, 일명' 요선' 이라고도 한다. 섣달 그믐날 아침, 선민들은' 재신' 을 일찍 만나기 위해 앞을 다투어 일찍 일어났다. 가족이 일어나면 먼저 불을 붙이고 배 주위를 한 바퀴 돌았는데, 이는 악령이 배에 붙지 않도록 불로 액운을 몰아내는 것을 의미한다.

붉은 꽃을 달고 있는 뱃사공은 섣달 그믐달에 들어가 단관, 개꼬리, 털이 없는 붉은 수탉 한 마리를 샀다. 석양선이 옮겨진 후, 먼저 향을 피우고 노란 종이를 태운 다음 뱃머리에서 닭을 죽이고 배 앞 파도판에서 피를 빼는 것은' 인기' 가 돈문을 여는 것을 의미한다. 선민들은 파도판에서 닭피로 피를 뽑는 시간이 길수록 새해에는 장거리 장사를 더 많이 하고 큰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기뻐할 것이다.

홍경왕후나 이른 아침, 뱃머리는 뱃머리에 붉은 수탉 (이 닭이 붉은 것을 매달고 수탉, 털을 쓰다듬을 때, 꼬리, 날개는 각각 닭털 한 움큼을 남겼고, 잉어, 돼지머리 (사발 끝, 전돼지), 찐빵 등을 남겼다. , 왕 을 존경합니다. 가난한 뱃사공은 계란 두부 구유만을 제물로 쓰며' 삼삼수' 제사라고 부를 때 황하선공은 징이 배합되어 세 번 정차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꽹과리의 리듬은 먼저 꽉 조이고 다시 꽉 조이고, 멈추면 큰 폭죽을 놓는 것이다. 나는 다시는 행운을 위해 출항하지 않을 것이다.

춘련을 붙이는 것은 배의 위치를 보아야 한다. 활행천리무파' 와' 조타 후풍송구주' 라는 두 권의 책이 각각 앞뒷파도판에 붙어 있다. 창구 양쪽에' 단도직입강보물'' 물통 도처에 돈을 벌다' 라는 책이 붙어 있다. "행복을 올려다본다" 라는 책은 문 위에 붙어 있다. "나를 위해 돈을 벌어라" 라는 책이 문 위에 붙어 있다. 큰 돛대에는' 장군의 사방이 위풍당당하다' 또는' 9 일 동안 천둥이 온 바다' 라는 책이 붙어 있다. "두 장군이 봉후를 걸어라" 라는 책은 두 번째 돛대에 붙어 있다. "삼장군 지여신" 이라는 책은 장군란 (즉 전보란) 에 붙어 있다. 또 뱃머리에는' 복' 자 세 개가 붙어 있고, 선미에는' 육지' 자 세 개 (녹지에 쓰여 있음) 가 붙어 있다.

찐빵을 쪄서 뱃사공의 면관 카운터를 손으로 빚을 수 밖에 없다. 칼을 쓰지 않고 칼자루가' 면용' 을 끊어버릴까 봐 걱정이다. 찐빵의 첫 번째 냄비를 찌를 때, 먼저 접시에 하나를 넣고 머리 위에 표지로 놓아라. 다른 사람이 보면 더 이상 서로 배를 꼬지 않을 것이다. 새장을 열고 익은 찐빵을 채취하고,' 원보만창고 자매' 와 같은 상서로운 말을 반복한다.

새해 첫날, 뱃사공은 더 이상 강에서 물을 채취하지 않고, 셋째 날 분향을 한 후에야 물을 길어왔다. 동시에 오수 통을 준비해야 하는데, 사용한 물은 잠시 통에 보관하여 3 일 후에야 쓰러질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쓰러질 것이다.

종이 걸기, 일명' 복도' 는 섣달 그믐 날에 진행된다. 뱃사공은 붉은 녹색 종이를 마름모꼴로 잘라서 깨봉에 붙이고 메인 해치에 걸었다. 참깨줄기는' 참깨꽃이 피고 마디가 높다' 는 뜻으로 종이조차도 장사가 끊이지 않는다는 뜻이다. 일반적으로 뱃사공은 3 년째 되는 해 셋째 날이나 5 일째에 벗고 분향 후 불태워' 배달 동반자' 라고 부른다. 옛말이 있다: "종이를 태운 지 3 일 후, 우리는 우리의 오래된 장사를 계속할 것이다." 회사가 배달된 후 뱃사공은 정상적인 생활을 시작했다. 그러나 돈 많은 뱃사공은 정월 15 일 이후에 분향을 하고 포를 터뜨린 다음 닻을 올리고 출항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성다왕기 화이하의 하남방, 황하갱의 선민들은 대부분 섣달 그믐날 밤에 했다. 깃발은 직사각형, 빨간색 (흰색도 유용) 입니다. 한 사람이 노래를 부르면서 올라가면 다른 사람들은 모두 괜찮다. 그것은 전반부에 멈추고, 자정에 전반부로 올라갔고, 첫날은 일찍 깃대 꼭대기까지 올라갔다. 5 일째 정오에 깃발을 내리다.

생중계선은 뱃사공이 섣달 그믐날에 하는 단체 활동이다. 보통 뱃사공이나 남자가 나팔을 들고 사슬을 들고' 활선가' (전화) 를 부르고, 모두들' 계집애야' 를 외치며 발로 배에서 동동 구르는 경우가 많다. 평소에 뱃사공은 배를 좋아해서, 지금은 널빤지가 동동 구르지 않을까 봐 두렵다. 많은 배들이 함께 있을 때, 생방송선의 노랫소리와 발을 동동 구르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면서 뱃사공들이 새해를 축하하는 독특한 풍경이 형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