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모종이 수놓은 전통 향수

모종이 수놓은 전통 향수

안녕하세요, 제가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시 네 수

계원 천거 (3)

도연명의' 귀원' 은 다섯 곡이 있는데, 이것이 세 번째다. 시인은 남산산 아래에 콩을 심었는데, "풀이 가득 묽다." 농사를 잘 짓지 못하지만 일찍 나가고 늦게 돌아오니, 심혈을 기울였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서루는 옷에 흠뻑 젖었지만, 그는 개의치 않고 말했다. "그러나 나는 소원을 빌었다." 이 시는 겉으로는 농사일의 즐거움을 담고 있지만, 이 시와 작가의 다른 시를 결합하면 작가의' 소원' 은 사실 자신의 뜻에 따라 생활하며 더러운 현실 세계에서 자신을 잃지 않는다. 농민이 되어도 관직에서' 허리를 굽혀 쌀 다섯 마리를 줍는다' 는 것보다 강하다.

도시의 언어는 매우 평평하고 자연스러웠는데, 이는 시풍이 문단을 가득 채운 위진 시대에는 분명히 사람들의 인정을 받지 못한 것이 분명하다. 종룽의 시는 도자기의 시만' 국산품' 으로 나열한다. 도시의 심플한 풍격은 실제로 수당 시풍을 열었다. 이 시는 매우 간단하다.' 산남 종두'' 노을이 내 옷에 드러난다' 는 언어는 조금도 수식되지 않았다. 구어의 평평함과 시의 순후함과 조화가 통일되고, 질과 실상이 통일되어 도시의 예술적 특색을 형성하였다.

변방에 가서 임무를 수행하다

개원 25 년 (737 년) 봄, 왕위는 당현종의 명을 받아 서북변제에서 토번을 대패한 하서 부사 최 () 를 보러 갔는데, 실제로는 조정에서 제외되었다. 이 시는 이 사명에 관한 것이다.

시인은 간결한 필묵으로 이번 사명의 경험을 적었다. "자전거는 가장자리를 묻고 싶다" 며 국경에 가서 전사를 위문한다고 썼다. 얼마나 멀리 가야 합니까? 제후국을 위해 먼 길을 거연으로 인도하다' 는 것은 서북변으로 가는 거연을 가리킨다. 산이 높고 길이 멀어서 시인은 자신이' 징징' 처럼 떠가는 것을 느꼈고,' 기러기' 처럼 호수에 들어갔다. 이야기도 하고, 풍경도 쓰고, 서사경물 속에서 미묘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내면의 느낌을 전한다. 시인은 장거리 여행을 거쳐 마침내' 소관까지 탔다' 고 했지만 장군을 만나지 못했다. 내가 묻자,' 모든 경비병들이 양희추에 있다' 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장군은 양희추 전선에 있다! 이야기는 계속되고 있는 것 같지만, 시는 여기서 뚝 그쳐 뒷맛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남겼다.

시인은 생생한 필묵으로 색외의 기이하고 장려한 경치를 묘사했다. "대막고직, 장하낙엔", 획창력, 의경이 호방하고 시야가 넓어 왕국위가' 천고의 경이' 라는 명문으로 칭송받고 있다. 끝없는 사막이 하나의' 큰' 글자로만 형성될 수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이 순수하고 황량한 배경에서 봉화대에 불을 붙인 한 가닥의 흰 연기가 하늘로 치솟아 얼마나 눈에 띄는지,' 독연' 이라는 단어가 그 멋을 빚어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독한 연기" 뒤에는 "직선" 이라는 글자가 있어 경물이 간단하고 거칠어 보인다. "장하낙엔", 망망한 사막, 산이 없고 나무도 없고, 황하만 그 속을 관통한다. 시야가 닿았고, 사막이 끝없이 펼쳐져 황하가 끝없이 펼쳐져 작가의 머릿속에 자연히' 긴' 글자가 떠올랐다. "장하" 위에는 둥근 석양이 있다. 이곳의' 원' 글자와 앞의' 직선' 글자는 전하기도 하고 전하기도 하여 그 아름다움을 표현하기가 어렵다.

"사막의 고독한 연기가 곧고, 장하낙엔" 이라는 두 편의 시는 시의 그림 같은 특색을 충분히 반영하고, 경물의 화면감을 매우 중시한다. 우선, 수평선 위의 석양에서 공중의 봉화부터 지하강, 가까운 봉화에서 먼 곳의 석양까지 끝없는 사막까지 그림 같은 구도를 가지고 있다. 스크린에는 장면이 많지 않지만 공간이 넓고 계층이 풍부하다. 둘째, 그것은 그림처럼 정교한 선을 가지고 있다. 끝없이 펼쳐진 사막에서 담배는 세로로, 강은 가로로, 석양은 둥글다. 그것은 몇 획으로 간단한 선으로 경물의 기본 형태를 그려내는데, 매우 일반적이다. 마치 추상적인 작품과 같다. 다시 한 번, 이 두 문장도 색채가 있다. 망망한 사막은 황사로 가득 차 있고, 황혼의 오렌지색 석양은 그 광채를 수렴하고, 조용히 하늘에서 살며, 잔잔한 강물을 하얀 빛으로 비춘다. 한 가닥의 하얀 봉화가 사막에서 솟아올라 하늘로 곧장 솟아 있고, 웅장한 변방의 풍경이 지금과 같다.

홍루몽의 향릉: "'직선' 자는 불합리해 보이고' 원' 자는 너무 속된 것 같다. 내가 책을 덮고 생각했을 때, 나는 이 장면을 본 것 같다. 이 두 개는 두 개 더 찾아야 하고, 두 글자는 찾을 수 없다. " 그녀는 이 두 글자가 어디에 있는지 정확히 말할 수는 없었지만, 독연과 석양을 매우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대체할 수 없다고 직감했다. 수시는 왕의 "시는 정취가 있고, 그중에는 시가 그려져 있어 매우 적절하다" 고 평가했다.

"담배" 에 대한 다른 이해: 어떤 사람들은 봉화라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주방의 담배라고 생각한다.

형문을 지나 송별하다

이 시는 시인 개원 13 년 (기원 725 년) 출촉이 가시문에 도착했을 때 지은 것이다. 배가 움직이면서 양안의 경치가 그림처럼 변했다. 작가는 자연스럽게 배가 형문을 통과할 때의 경치를 묘사했다. 전욱은 수영의 관점에서 경물의 변화를 묘사하였다. 배는 촉지에서 가시문까지, 강 양안의 지형은 산지에서 평원으로 옮겨갔다. 산들이 조금씩 작가의 시야에서 사라지고, 강물이 산세를 따라 광활한 들판으로 돌진했다. 목걸이 대련은 두 폭의 아름다운 그림을 통해 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했다. 첫 번째는 물 속에 달이 비친 그림자이고, 휘영청 밝은 달이 물 속에 반사되어 하늘을 나는 거울처럼 밤의 풍경을 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 번째 그림은 지평선의 구름입니다. 구름이 신기루처럼 날아가 황혼의 경치를 묘사하다. 이렇게 아름다운 경치는 정말 사람을 도취시킨다! 그러나 "나는 고향 물을 불쌍히 여겨야 하고, 너의 배를 300 리 그려야 한다" 는 말이 갑자기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것에서 깊은 한숨의 고향으로 바뀌었다. 고향의 물이 가장 좋다. 배를 천리를 배웅하니, 나는 아까워한다. 향수의 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는데, 시 전체가 보이지 않는 실로 묶여 있고, 소리가 시끌벅적하다. 왕부의' 당시선독' 은 "단지 두 마디만 고리 밖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고, 생각이 끝이 없다" 고 말했다.

시 전체가 격율에서 고시의 호방한 기세를 전달하였다. 제 1 련 서술, 연련 목련은 풍경을 쓰고, 마지막 연합은 감정을 표현한다. 시공간이 넓고, 경치가 민첩하며, 정취가 유장하다.

"작별인사" 에 대한 다른 이해

이 두 글자는 예로부터 서로 다른 해석이 있었다. 하나는 강물이 그를 촉국을 떠나보내고, 하나는 그를 떠나보낸 친구에게 보내는 것이다. 아청인 심덕잠 ('당시' 권 10) 은 "시 중 송별 뜻은 없고, 제목 중" 이라는 단어는 삭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당여훈은' 송별' 이라는 단어가 당시 해석의 산문이라고 의심했다.

우산시촌

풍년의 한 해에 시인은 농가에 초청되었다. 산시촌으로 통하는 산길을 걷다 보면, "산이 무거워 의심도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 길의 의혹은 현실에만 존재한다. 풍경은 절대적으로 독특한 것 같다. 마침내 산서촌에 도착했는데, 이곳은 산이 물로 둘러싸여 있고, 어두운 꽃이 밝고, 백화가 일제히 놓여 있다. 이 두 편의 시는 인생 철리를 함축하고 있으며, 왕왕 곤경에 희망을 품고 있다. 산서촌에서 사일을 앞두고 농민들은 옷차림이 소박하고 피리를 불고 북을 치고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시끌벅적하다. 시인은 앞으로 달빛 여행을 통해 지팡이를 짚고 수시로 문을 두드리며 마지못해 말로 넘치기를 기대하고 있다. 시인은 산야의 풍경과 말라시아미리 시골의 인정에 도취되어 이번 소풍에 진심 어린 감탄을 보냈다.

시 전체는 "예" 라는 글자를 꽉 쥐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술하며, 계층이 분명하고, 언어가 생동감 있다. 중간의 대결은 자연이 단정하여 시인이 언어를 단련하는 비범한 공력을 보여 주었다.

중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 에 대한 다른 이해' 중산중수복' 이 묘사한 지형의 복잡성은 산천의 변화무쌍함을 보여준다. 또 앞날이 밝은 마을' 은 산서촌이 꽃밭에 자리잡고 있고,' 또 앞날이 밝은 마을' 은 산서촌의 주변 환경이라고 한다. 모두' 류암화명' 은 비유이고,' 류암화명' 은 비유길의 우여곡절이며,' 화명' 의 비유가 마침내 산서촌을 찾았다.

시 25 곡과 노래 5 곡

1. 롯데 양주에 처음으로 상을 줍니다.

이것은 고대의 유명한 시입니다. 당경종 발리 2 년 (826), 시인은 낙양으로 돌아와 양주를 거쳐 쑤저우 도지사 () 를 파업한 백거이 () 를 만났다. 석간 백거이는' 취증유 28 사' 시를 낭송했다. 백거이는 시에서 유우석 비하에 대한 동정과 억울함을 표현했다. 그래서 유우석은 이 시를 써서 백거이에게 보답했다.

유우석은 두 개의 전고 연시를 사용했다. 첫 번째는' 웬디푸' 로 조위 후기 자수의' 노부의 생각' 을 가리킨다. 자수와 노강, 육안은 좋은 친구이고, 노강, 육안은 사마사에 의해 살해되었다. 자수가 그들의 옛집을 지나갈 때 이웃이 피리를 부는 소리를 듣고 "호쾌하다" 고 했다. 자수는 한숨을 쉬며' 사노푸' 를 적어 지강과 육안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다른 하나는 "썩은 코만" 입니다. 《이야기회》에 의하면, 왕은 산에 들어가 나무를 베었다. 두 남자가 바둑을 두는 것을 보고, 그는 경기를 다 보았는데, 손에 있는 "그램" (도끼의 나무 손잡이) 이 이미 썩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산을 내려와 마을로 돌아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는 100 년이 지나고 그의 동시대 사람들이 모두 죽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회고' 라는 말은 사망한 전우왕에 대한 시인의 애도를 표현하고,' 귀향' 이라는 말은 시간이 흘러가고 인사변천에 대한 시인의 감탄을 표현했다. 전고가 적절하고 감정이 두텁다. "향" 은 낙양을 가리킨다. 하나는' 군' 이고, 군은 양주를 가리킨다. 양주는 당시 화남위원 관공서의 소재지였고, 하주는 화남도에 속한다.

시의 네크라인은 대련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침몰선',' 병나무' 는 시인 본인이 오랫동안 비하된 은유이고,' 천돛',' 만목' 은 시인이 비하한 후 벼슬길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새롭고 귀한 은유이다. 이 대련은 유우석이 자신의 인생 경험을 한탄하는 화난 말이다. 그것은 객관적으로 신진대사의 자연법칙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의미는 시인의 생명체험감에 국한되지 않는다. 백거이는 이 대련의' 신기함' 을 칭찬하며 시의 사상성과 예술성, 경, 정, 이성의 결합의 관점에서 평가했다. 나중에 감상자와 어록자는' 침몰선' 과' 병나무' 를 비교하지 않고, 이런 연상이 표현한 철학만으로 쇠락한 것이 쇠퇴하게 하고, 새로운 것이 발전해야 하고, 사회가 전진하고, 전망이 무한히 아름답다는 것을 설명한다. 후세 사람들이 인용한 뜻이 유우석의 원래 의도와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여러 시대의 감상자들은 특정 시대의 특정 작품을 감상할 때' * * *' 라고 불리는 기본적이고 일관된 예술적 느낌을 갖게 된다. 하지만 문학감상에서 * * * 의 창법은 복잡하다. 여러 시대의 사람들이 어떤 작품을 감상할 때 나오는 * * * 의 노래는 작가가 창작할 때의 사상 감정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다. 당대의 대시인 두보가' 서향' 에서 명문' 정복할 수 없고, 이미 죽었고, 영웅은 자애의 저고리를 애도한다' 는 노래를 불렀는데,' 군요순을 전하는 것' 이 불가능했기 때문이다. 30 여 년 후 변법 운동을 이끌고 있는 왕은 환관, 정진과의 투쟁 실패의 슬픔에서 두보의 이 두 시' 울음' 을 읽었다.

이 시의 결말은 매우 밋밋해 보이는데, 연회에 관한 것이다. 사실 점정의 필치이므로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용정신' 이라는 단어는 의미심장하여 시인의 불요불굴의 정신을 표현했다.

이 시에서 유우석은 점진적인 방법을 채택했다. 제 1 련, 시의 1 층, 먼저 쓴 것은 무고한 비하된 경험으로 시 전체에 분노의 기조를 정했다. 이 시의 2 층 대련은 희생자들에 대한 애도와 그가 고향으로 돌아간 것을 통해 세상과 단절된 것처럼 보이는 장면을 통해 분노를 깊어지게 했다. 3 층 시목 매듭은 한 걸음 더 나아가 자신의 운락과 벼락부자의 궐기를 비교해서 시인의 분노가 정점에 이르렀다. 대련과 시의 제 4 급은 급전하여 소극적이지 않음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활기차고 진취적이며 다시 생활에 뛰어들어 자기 격려로 끝나야 한다. 층층이 깊고 간결하며 심오하다. 노여움은 얕지 않고, 정은 깊지 않고, 서글프지만 퇴폐적이지 않은 유우석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유우석이 이 시에서 보여준 불요불굴의 끈기는 후세 사람들에게 큰 깨우침과 격려를 주었기 때문에 예로부터 지금까지 낭송되어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2. 적벽

적벽의 시작은 달라졌다. 곽화청궁' 은 회고로 인해 두목에는 많은 서사시가 처음부터 고도로 요약되어 자유로워졌다. 이 시의 시작은 보잘것없는 장창으로 쓴 것이다. 이 고대 전쟁과 관련된 단창은 자연히 후문의 역사에 대한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이 두 문장의 역할은 주로 시의 가이드가 아니라 강렬한 사상 활동을 담고 있다. 철창은 모래에 묻혀서 여기에 역사적 상황이 있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지금까지 침식되지는 않았지만, 시간의 흐름과 사물의 관대함을 암시한다. 역사에 흔적을 남긴 사람과 일은 종종 무정한 시간에 침식되어 사람들의 기억에서 쉽게 퇴색된다. 이 철창처럼, 종종 사람들이 우연히 기억하거나, 그리움을 일으키거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킨다. 바로 이 잃어버린 창을 발견했기 때문에 시인의 심정은 진정할 수 없었고, 이를 악물고' 전진조' 의 유물인 적벽삼국 전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것은 삼국의 정립을 결정하는 중대한 전투이다. 영웅이 운집하여 얼마나 웅장한가. 그래서' 인식 앞조' 는 작가의 상상적 사고를 더욱 자극하고, 마지막 두 문장이 역사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길을 마련했다. 시 전체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것은 당연히 오랫동안 외웠던 마지막 두 문장이다. 이 두 문장은 논점이다. 전북 인정' 은 원래 이 전쟁에 대한 회고를 쓸 수 있었지만, 그는 생략하여 추억도, 묘사도, 일반적인 역사적 평가도 아니라, 역사적 승패에 대한 직접적인 판단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역사가들은 적벽전쟁이라는 삼국이 정립하는 중대한 사건을 토론할 때 늘 오와 촉을 동정한다. 이런 경향 때문에, 이 전쟁의 결과는 당연한 것이다. 전통적인 관점과는 달리, 두목은 동풍이 주유에게 편의를 가져다주지 않았다면, 위너 조조가 될 수도 있고, 역사가 다시 쓰여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사람들이 그를 의심하는 곳에서 질문을 제기하지 않고 토론을 일으킨 적이 없다. 이는 그의 예리한 역사적 안목과 독특한 역사적 지식을 반영한 것이다. 우선, 그는 성패론 영웅이 아니라 전쟁의 한 쪽인 조조가 역사학자와는 다른 평가를 했다. 둘째로, 그는 역사상 영웅의 성공은 약간의 기회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더 높은 수준에서 역사를 관찰하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시에 계단을 오르는 정신을 더했다. 역사 이론은 그렇게 운치가 있지만, 표현은 오히려 그렇게 낭만적이고 독특하다. 전쟁의 승패는 말할 것도 없고,' 구리 참새 봄자물쇠 2 조' 만 말한다. 구리 참새대는 조조의 만년 놀이장소로, 빈궁과 매춘부를 보관한다. 청동 참새는 조조의 방종을 생각나게 한다. 청동새는' 심춘' 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더욱 낭만적이고 따스한 층을 더했다. "자물쇠" 라는 글자로 대만의 비궤를 강조하고 애교를 숨기는 뜻을 더욱 강조하다. 카오 카오 (Cao Cao) 와 같은 영웅을 상상해보십시오. 세계를 휩쓸고 난 후, 구리 핀치 (Tongjie) 에서 두 조를 안아주고 노래와 춤을 추는 것은 느린 봄을 즐기는 것입니다. 동우의 가설이 망하고, 강산을 깨뜨리지 않고, 사람을 비참하게 하는 말을 하지 않고,' 이조' 를 위비유로 끌어들이고, 동오 지도자의 로맨틱한 나부끼를 전달했다. 두목은 초연이 자욱한 전쟁 승패를 쓸 수 없고, 이렇게 깊은 중대 역사 사건을 쓸 수 없다. 로맨틱한 재자 두목으로 규각의 정을 잘 쓴다. 그는 엄숙한 사론에서 이런 표현을 적용해 천의를 매끄럽게 융합해 두목만의 독특한 매력과 감정을 드러냈다. 그러나 두의 역사 쓰기 이론은 그의 비범한 역사 지식과 그의 침울함을 보여 주었다. 나는 역사상 한 영웅이 유명해질 수 있는 기회를 한탄하는데, 그가 태어날 때와는 달리 정치적 군사적 재능이 있어서 표현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그것은 또 다른 의미가 있는 것 같다: 기회만 있다면, 나는 내가 항상 뭔가를 하고, 눈에 띄는 영웅적 기개를 보여줄 것이라고 믿는다. (존 F. 케네디, 영웅명언)

바다를 건너다

이 시는 문천상의 대표작으로 작가가 포로가 된 후 이듬해 정월에 쓰여졌다. 장홍범 원군 사령관은 그에게 편지 한 통을 쓰라고 강요했고, 남송해상저항장군 장사걸과 문천상이 이 시를 쓰고 지명절을 축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군, 원군, 원군, 원군, 원군)

시수 대련은 개인과 국가의 두 가지 큰일을 묘사한다. 하나는 2 1 세 때 명나라를 통해 벼슬길에 진입하고, 과거 때문에 벼슬길에 들어간다. 둘째, 국가의 중요한 고비에서 일어나 인민폐에 저항하려고 노력하다. 두 번째 부분은 국가 산하가 산산조각 나고, 형세가 위급하고, 개인의 운명도 불안정하다는 것이다. 국가의 운명과 개인의 운명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 세 번째 문장은 푸젠이 패배했을 때 국우민의 심정을 회상하고, 다음 문장은 현재 불행이 포로가 된 외로운 처지이다. 시는 공포탄, 영정양 등의 명칭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형세의 험악함과 처지의 어려움을 썼다. 마지막 대련은 억측을 직설하며 죽음의 결심을 밝히고 자신의 포부를 분명히 한 것은 천고에 낭송된 명문이다.

시 전체는 작가의 일생의 중대한 사건을 요약하여 서사와 서정 표현의 용광로로, 관대하고 슬프고 감동적이다.

4. 수조 (명월은 언제 있어요)

이 단어는 추석에 관한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로, 수천 년 동안 널리 전해지고 있다. 단어 앞의 순서는 "천빙 추석, 과음, 곤드레만드레 취해, 이 글을 쓰고, 품는다" 고 말했다. 보다시피 이 단어는 진빙년, 즉 송신종희녕 9 년 (1076) 에 쓰였다. 이때 작가는 밀주 (오늘 산둥 제성) 지사 때 정치적 실의에 빠졌고, 이미 7 년 동안 그의 동생 소도를 보지 못했다. 추석 동안 좌절을 느끼고 당신의 형제자매를 그리워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시의 첫 번째 부분은' 하늘' 과' 땅' 사이의 작가의 배회와 갈등을 집중적으로 묘사하고, 두 번째 부분은 달에 관한 것으로,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활달로 끝을 맺는다.

"언제 밝은 달이 있을까요? 하늘에 술을 달라고? " 추석 밤, 달은 당연히 주인공이다. 무한한 시공간과 고독한 달에 직면하여 선조들은 이미' 강가에서 누가 달을 보고, 월초에 사람을 비추는가' (장' 춘강월야') 라는 의혹을 품고 있었다. "하늘에는 언제 달이 있을까? 나는 멈춰서 술을 한 잔 마시고 물었다. 수시의 질문은 갑자기 우주의 삶에 대한 저자의 의심을 불러일으켰고, 시인이 명월에 대한 찬사와 동경을 드러냈다. 이 질문에 이어 또 다른 질문이 있다. "오늘 밤이 언제인지 모르겠다." " 우주와 인생에 대한 철학적 사고는 한 걸음 더 나아가고 명월에 대한 경앙은 더욱 깊어졌다. 하늘의 궁전이 그렇게 아름답기 때문에 당연히 바람을 타고 집에 갈 생각이 있을 것이다. 천국은 "집에 가라" 고 말한다. 저자가 보기에 아마도 아름다운 명월이 그의 정신집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는 정말 이 세상을 포기하고, 떠돌아다니고, 시인은 또 망설였다. "나는 아름다운 건물이 두렵고, 높은 곳은 추위를 이기지 못한다." 작가의 상념은 갈수록 미묘해지지만, 또 속세를 차마 버릴 수 없다. "춤은 그림자를 알고, 마치 세상에 있는 것 같다." " 하늘을 날고 달을 탐사하고, 출진사고를 하며, 결국 인간의 생명에 대한 사랑을 하게 한다.

다음 한 편의 입세 정서와 마지막 두 문장의 달빛에 대한 묘사는 여전히 달을 쓰고, 달빛을 쓰는 운동, 월하의 불면자를 쓴다. \ "증오 가 없어야합니다. 왜 상대방을 떠나야 하는가? " 이 문제는 다른 사람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달에 대한 원한이 있는 것 같지만, 사실은 사랑하는 사람이 다시 만날 수 없는 서글픔이다.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기복이 있다. 이 일은 오래되고 어렵다. " 결론적으로, 그것은 시인이 내면에서 활달관까지 억누르는 심리적 변화를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자연스럽게' 오래오래, 천리 밖' 이라는 위로의 말을 불렀다. 천리 밖 * * * 명월' (셰장' 악부'), 천리 밖의 사람들은 모두 이 아름다운 달빛 아래 있다. 다시 만날 수는 없지만 위로도 받을 수 있다. 시 전체가 낙관적이고 활달한 정서와 깊은 철리적 정취가 흐르는 언어와 아름다운 경지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관산비탈지 양 향수

이 노래는 저자가 원문종 전리 2 년 (1329) 산시 대관에 부임했을 때 지은 것이다. 동서경 (낙양과 장안) 사이에 위치한 동관은 예로부터 병사들이 다투는 곳이어서 행인의 향수를 자주 건드렸다. 이 노래는 고적을 매달아 역사적인 주제를 표현했다. 기나긴 봉건 사회에서는 왕조가 어떻게 바뀌든 사람들은 여전히 비참한 생활을 하고 있다.

전체 노래는 3 층으로 나뉜다. 1 층 (처음 세 문장) 은 관관의 기세가 웅장하고, 관문을 군산으로 둘러싸고, 황하도도한 강물을 분노로 묘사하고, 시각과 청각 두 방면에서 관문의 험난함을 기록하고,' 산하 외지' 라는 단어로 그것이 항상 군사가 다투는 곳이라는 것을 암시하면, 자연히 다음 층의 감정적 내용을 끌어낸다. 2 층 (중간 4 구) 작가가 관문을 통과할 때 본 생각. 서쪽을 바라보면, 뜻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는 작가가 말레이시아에서 멀리 바라보는 것으로 감개무량하다. "서도" 장안은 한때 여러 왕조의 도성이었는데, 고서에는 그 번화함이 기재되어 있지만 지금은 황량할 뿐이다. "모든 궁전 궁전은 흙으로 만들어졌다" 는 것은 번영에서 쇠퇴에 이르는 이 과정의 진실한 묘사이다. 얼마나 애석한가! 이 층은 역사를 회고할 뿐 전쟁을 직접 언급하지는 않은 것 같다. 그러나, 세대교체 전쟁의 참혹한 장면이 갑자기 종이에 떠올랐다. 3 층 (마지막 두 문장) 은 작가의 감정이다. 왕조가 일어나면 반드시 토목을 크게 흥성하고 호화궁전을 건설하여 국민에게 큰 재난을 가져다 줄 것이다. 한 왕조가 멸망할 때, 전쟁에서 고생하는 것은 인민이다. \ "싱, 사람들은 고통; "죽고, 백성은 살지 않는다." 이것은 사실 작가의 과거 역사에 대한 총결산과 평가이다. 작가가 당시의 역사적 조건 하에서 이런 인식을 갖는 것은 매우 귀중하다.

시 서른 수와 시 다섯 수

1. 음주 (5)

"음주" 시 20 곡, 원래 순서는 이 시들이 술에 취해 만든 것이라고 말했기 때문에 항상 "음주" 를 주제로 한다. 이 시인은 어떻게 자연에서 생명의 참뜻을 깨닫고 조용한 심경을 얻었을까?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은 도연명의 인생 이상이다. 그는 이 이상을' 사람의 상태' 에서 실천에 옮기고 소박한 전원생활에서 정신의 자유와 완벽을 추구했다. 그의 집은 신비롭지만, 그는 인사도 소홀히 하지 않는다. 그의 정신은 높다. 그는 그의 생명을 낭비하지 않는다. "차마 펜티엄" 은 관로의 시끄러운 소리를 가리킨다. 여기에' 집을 짓는 것은 인정환경에 있지만 차마는 없다' 는 말은 인정환경이 주어져 의식주를 낭비하지 않기 때문에 세속적인 고민을 피할 수 있다는 뜻이다.

\ "당신에게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마음이 편협하지 않다. " 시인은' 군' 으로 자신을 가리키고, 스스로 대답하고, 말 속에서 도도하고 자족한다. "어," 이렇게, 이렇게, 처음 두 문장을 가리킨다. "원거리" 란 높은 심경을 뜻하는데, 이런 심경이 있으면' 차마 소리' 를 피할 수 있고, 그 땅도 빗나갈 수 있다. 도연명의 거처는 단지 초당일 뿐이다. 그러나 그의 주위에는 번창하고 활발하고 편안한 대자연이 있었다. 투구 틈에서 나는 무언가를 잊을 것이다. 나는 매우 기쁘다. 도연명이 부탁한 것은 그에게 헌납한 집과 농사가 아니다. 농사를 지은 후, 나도 내 책을 읽었다.' 기문 감상, 의구심',' 마음이 단순한 사람',' 과거 말에 저항하다',' 높이 올라 새로운시를 쓰다',' 웃음거리가 늘 열린다' 도 있다. 이러한 인문생활은 사람들이 짧은 백년 인생에서 자신의 천년 동안의 인문생활을 접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도연명은 농촌에 살면서 자연과 친해 지고, 한편으로는 예술인생을 도야시키고, 자유롭고, 활기차고, 풍부한 영혼을 키울 수 있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마음과 자연의 이해와 친밀함이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는 현실주의 이야기이다. 도가대원 동쪽에는 울타리가 있고 울타리 아래에는 국화꽃이 심어져 있다. 도연명의 국화에 대한 사랑과 찬양이 그에게 고상한 감정을 주었기 때문이다. 국화는 도연명의 화신이 되어, 후세 사람들은 국화만 말하면 도연명을 떠올린다. 설령' 울타리' 라는 글자를 추가해도 상징적으로 세속을 떠나 몸을 깨끗이 하는 좋은 품격을 상징한다. 남산은 바로 여산이다. 여산 () 산천 () 은 산천 () 이 신기하고, 예로부터 귀사가 사는 곳이며, 백성들이 안거한 곳, 도연명 () 이 자주 간다. "귀원" 에서 "속운은 없고, 자연은 가을산을 좋아한다" 고 말했다. 남산은 현실 속 세속진망과 도연명 정신의 반대이다. 도연명은 고상한 감정을 품고, 근심 걱정 없는 심정을 품고, 음탕한 남산을 뜻하며, 스스로 그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날씨가 나날이 좋아진다' 는 앞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말에서 유래한 남산의 일몰 광경이다. 밤에는 산의 날씨가 점점 좋아지고 있다. 이 잔잔하고 흔적도 없는 황혼 속에서 새들이 무리를 지어 돌아왔다. 도시의 자연스러운 재미는 왕왕 새소리에 기탁된다. 새들이 왔다갔다하는 것은 도연명이 귀진하고 스스로 즐거움을 누리는 예술의 구현으로 볼 수 있으며, 시인의 물질적 상태에 대한 흥미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새가 일찍 나가서 늦게 돌아와 산림에 충성하다. 우주의 만물은 모두 자연스럽다. 사람도 자연으로 돌아가 각종 윤리도덕의 속박과 세속의 작은 총명함과 위선에서 벗어나 단순한 상태로 돌아가 인간의 자연본성을 회복해야 한다. 도연명은 새로부터 인생의 참뜻을 깨닫게 되어 기쁘고 위안이 된다. 그는 분명히 말하고 싶었지만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다 잊어버렸어." 이른바' 참' 은 인간의 천성이다. 소통의' 도연명전' 은 임진이 자만하다고 말했다. 도연명은 시골에 질적이고 자연스러운' 진짜 나' 를 보존하여 적응성이 강하고 스스로 즐기는 정신 경지를 키웠다. "진실" 은 그의 인격력이고, "임진" 은 그가 위선적이고 더러운 사회에서 독립할 수 있게 해준다. 그가 자연에서 배운' 참뜻' 은 바로 그의 인생 이상이다.

2. 가기 어렵다 (1)

"하늘을 오르기 어렵다" 는 것은 악부의 오래된 제재로, 종종 세상이 어렵다고 한탄하며 가난과 고독을 탄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백의 조시' 난행' 은 주로 인재 부족에 대한 그의 느낌을 표현했다. 여기서 선택한 것은 첫 번째 시입니다. 비분 속에는 호기가 부족하지 않지만, 좌절에는 여전히 희망이 있다.

시는 서사에서 시작하여 점차 서정으로 전환된다. 시작은 매우 과장된 필법으로 시작되며,' 금청주',' 옥판 진귀한 수치' 라고 적혀 있는데, 마치 즐거운 연회석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 같다. 마치' 축주가' 인 것 같다. 그러나 서너 마디의 급커브로 갑자기 말했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고, 나는 헛되이 네 방향을 엿보았다." 이처럼 강한 대조는 시인의 내면의 슬픔을 보여준다. 정신이 우울할 때 좋은 술은 삼키기 어렵다. 남송 시인 보조가 쓴 여섯 번째 시' 모사난행' 은' 사건을 먹을 수는 없지만 칼을 뽑아 기둥을 치고 탄식한다' 는 말로 시작한다. " 이백은 분명히 이 시를 사용했지만' 대비' 를 더해 음악 장면으로 장례를 기록하며 상고의 정도를 높였다. 그렇다면 시인의 슬픔은 무엇을 위한 것인가? 대답은 모호하고, 흐릿하며,' 시적' 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황허, 빙세나루터, 태행산 적설을 건너고 싶다." 이것은 이유 없는 서글픔, 어찌할 바를 모르는 막막함이다. 시인은 생생한 언어로 인간의 고난을 썼는데, 그 속에는 무한한 슬픔이 담겨 있다. 현실로 통하는 길은 험난하지만 꿈은 아직 있고 이상은 남아 있다. 시인은 강태공처럼 80 세에 주문왕을 만나 재능을 발휘하기를 얼마나 바랄까. 이윤처럼 배를 타고' 태양의 변두리' 로 가는 꿈을 꾸는 것은 지금의 세계에 큰 의미가 있다. 그러나 이상과 현실은 거리가 있다. 이상은 현실을 정복할 수 없고, 현실도 이상을 인정하기를 거부한다. 이런 고통이 시인의 마음속에 얽혀 있어서, 그는 마침내 "걷기 어렵다! 여행은 힘들고 길이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 한숨을 쉬다. 시 끝은 우울증 속에서' 파풍파' 에 대한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며 바다를 항해할 용기를 다시 불러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