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설에는 어떤 일반적인 구조와 창작 수법이 있습니까?

소설에는 어떤 일반적인 구조와 창작 수법이 있습니까?

구조화 단편 소설의 네 가지 일반적인 기교 (1)' 교차서스펜스, 역서사건' 법은 작가가 소설 첫 단락에 설치한 전체 문장, 전문을 포괄하는 서스펜스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후베이 일간지 7 월 5 일 1964 가 발표한' 밝은 눈 한 켤레' 는 이런 수법을 사용했다. 이 글은 밤, 어둠, 불투명으로 시작한다. 나 (주인공) 는 생산대대에 갔다. 처음 갔기 때문에 루셍, 달 별, 손전등 없이 정말 급해요. 바로 이때, 나는 내가 가려는 대대에 사는 대원을 만나 나를 데리고 갔다. 길을 따라, 그는 나중에 말했다: "동지, 주의, 앞에 도랑이 있습니다!" 잠시 후, 그는 나에게 지적했다. "동지, 왼쪽의 구당에 주의해라! 마침내 그가 마을에 들어갔을 때, 그는 골목길을 가리키며 말했다. "우리 대장이 살고 있어요. 그는 너에게 안부를 물을 것이다. "하지만 다음날 아침, 선장실에서 나와 보니, 물통을 들고 경쾌한 곡을 흥얼거리며 논밭 옆에 있는 연못으로 걸어오는 건장한 중년인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가 접근했을 때, 나는 그를 힐끗 보았다. 이 봐, 무슨 좋은 사람! 그는 어떻게 장님이 될 수 있습니까? 그렇게 생각하면, 나는 그가 지하 연못에서 물을 고르는 것에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깜짝 놀라 소리쳤다. "이것은 연못이니 물에 빠지지 마라." 그는 몸을 돌려 눈을 깜박거렸는데, 마치 나를 본 것 같았다. "어제 밤에 내가 너에게 길을 안내해 준 그 동지잖아? "...... 여기를 보고 독자들은 자기에게' 그가 눈이 멀었는가?' 하고 자문해 볼 수 없었다. 왜 이렇게 재빠르게 밤에 사람을 데려갈 수 있습니까? 왜 그는 눈을 가진 사람의 "눈" 보다 더 밝습니까? 이것은' 서스펜스 삽입' 이라고 불리며, 아래는 작가의' 플래시백 사건' 을 기다리고 있다. 독자는 이어서 봐야 한다. (2) 겉으로는' 담담한 줄거리, 분산 형식, 집결 정신' 의 창작 방법을 보고, 예상치 못한 줄거리도 없고, 격렬한 갈등도 없고, 항상 은은한 분위기였다. 그러나 이런 직설적인 서술에는 영혼을 공격하는 감정이 있다. 이 담담한 서늘함 속에는 말할 수 없는 생명의 매력이 있는데, 왕왕' 무정' 하고, 더욱 정이 많고, 소리 없이 소리보다 낫다. 예를 들어, 장지에 (WHO) 가 쓴' 보리이삭' 은 가난한 시골 소녀에 관한 것입니다. 매년 여름에 밀을 자를 때, 그녀는 항상 바구니를 들고 계곡을 치는 밀밭에서 밀 이삭을 따러 간다. 이때 엿을 파는 노인이 왔다. 다른 아이들은 주운 밀이삭으로 노인과 설탕을 교환했지만 어린 소녀는 아쉬워했다. 이 노인은 늘 무료로 그녀를 위해 사탕을 두드린다. 다른 사람들은 그녀를 비웃으며 그녀가 이 노인과 결혼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잘 알지 못했고, 노인도 아무것도 느끼지 않았다. 모두들 농담일 뿐, 다시는 언급하지 않았다. 하지만 그녀는-이 어린 소녀, 노인이 더 이상 설탕을 팔지 않았을 때, 그녀는 마을 머리에서 기다리며 기다리고 있었다. 그녀는 무엇을 기다리고 있습니까? 노인의 사탕을 먹기 위해서요? 아니, 여기에는 알 수 없는 맛, 은은한 슬픔, 사람 간에 소통할 수 있는 감정. 이것은' 형신이 모이다',' 구조화되지 않은' 구조, 내면정신으로 짜여진' 복잡한' 문장. (3)' 우연한 필연성, 우연한 필연성' 작가는 인생에서 우연히 숨겨진 필연성을 발견하고 소설을 쓰는 법을 배워야 한다. 독자들이 꼬치꼬치 캐내고 흥미진진하게 따르게 할 수 있으며, 생활 속에서 발견하기 어려운 본질적 의의를 드러낼 수 있다. 예를 들어, 프랑스 소설' 목걸이' 의 저자인 모포산은 이 기술을 잘 활용했다. 이야기는 다음과 같다: 루발 부인, 한 점원의 아내, 사람들의 호감과 부러움을 얻기 위해 상류사회 모임에 참석할 준비를 할 때 여자친구로부터 목걸이를 빌려 입었다. 그날 밤, 목걸이와 그녀의 아름다움은 정말 그녀의 눈을 밝게 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녀는 기뻐서 집에 가는 길에 목걸이를 잃어버렸다. 목걸이를 배상하기 위해서, 그녀는 어쩔 수 없이 경제적 압력을 견뎌야 했다. 10 년의 노력 끝에 그녀와 남편은 목걸이를 사서 빚진 빚을 다 갚았다. 그녀가 빚을 갚은 후 빌린 목걸이가 가짜라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정말 하룻밤 사이에 10 년 동안 각광을 받았고, 한순간 허영심은 반평생을 고생시켰다. 목걸이를 빌리다'-'목걸이를 잃어버리다'-'목걸이를 돌려주다'-'목걸이의 빚을 갚다'-'목걸이가 가짜라는 것을 발견하다' 라는 일련의 줄거리는' 우연한 필연, 필연적인 우연' 을 숨기지 않고 매혹적이다. (4)' 명선 암선-쌍고리 연결' 의 소설 수법은 텍스트에서 밝고, 평행교차, 쌍고리 연결의 두 가지 단서를 이용하여 한 인물로부터 한 인물을 끌어내어 한 이야기에서 한 이야기를 이끌어내는 것이다. 두 인물과 두 이야기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인물 이미지를 풍부하게 한다. 이야기의 명선은 청조 말년에 화로전의 아들 색전이 결핵에 걸렸고, 사람들은 혈만터우를 먹으면 좋다고 말했고, 그래서 색전은 어느 날 아침 관아에서 사람을 죽이고, 양돈을 들고 범인의 피를 묻힌 찐빵을 사서 급히 집으로 가져가서 색전을 먹였다. 이 문장 암선은 그날 아침, 살해된 범인은 혁명가 우하, 쇼전은 그의 혈만터우를 먹었지만, 이 약은 쇼전의 병을 치료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작은 색전은 결국 결핵병으로 죽었다. 작가는 명암 두 줄을 연결하여 쌍고리를 형성했다. 이 글의 끝부분에 있는 묘지에서, 소화전의 무덤과 우샤의 무덤이 엇갈렸고, 소화전의 어머니와 우샤의 어머니는 모두 아들에게 묘소지를 쓸고 있었다. 의학의 주제는 "무지한 사람이 혁명가의 피를 즐기는 것은 병을 치료하는 약이 아니다. 자산계급이 군중을 이탈한 혁명은 중국 사회를 구하는 좋은 약이 아니다. " 당연히 그는 묘지를 뛰쳐나갔다. 첫인물 1 모든 소설의 기초는 무엇입니까? 인물입니다. 모든 소설의 핵심은 매력적인 인물, 특히 주인공을 만드는 방법에 있습니다. 이것이 소설 성공의 열쇠입니다. 사실, 우리는 소설, 단편 소설을 정의 할 수 있습니다: 산문의 형태로 캐릭터를 묘사하고 문제를 해결하려고합니다. 소설: 산문 형식으로 몇 명의 인물을 묘사하여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 물론 인물은 자신의 제재와 시대를 가져야 하고, 문제는 크고 작아야 한다. 공상 과학 소설과 스릴러 소설에는 실물, 로봇, 바이오닉, 동식물, 외계에서 온 무서운 미지의 외계인 등 다양한 캐릭터가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캐릭터는 인간일 뿐, 가끔 복제인이나 생체모방인, 귀신도 있을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어떤 주인공이든 실물처럼 행동해야 한다. 독자들이 소설을 읽는 것은 주로 재미를 위한 것이고, 듣고 싶지도 가르치지도 않는다. 만약 소설이 기계, 나무, 새 한 마리를 이야기한다면, 만약 이 주인공들이 인간의 특징이 없다면 독자들은 곧 싫증을 느낄 것이다. 반면에, 만약 우리가 의식적으로 소설 속 인물들에게 생존이나 장애가 있는 사랑과 같은 문제에 직면하게 한다면, 주인공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게 되면 독자들은 끌릴 것이다. 소설은 어떤 형태의 오락과도 마찬가지로 관객들의 주의를 끌고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소설은 다른 오락 방식과 비교할 수 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소설은 글로 독자의 상상력을 직접 자극할 수 있고, 작가는 종이와 펜만으로 독자를 낯선 땅으로 인도할 수 있다. 하지만 소설도 약점이 있다. 한 작가가 독자의 모든 의혹을 직접 해석하거나 해결할 수는 없다. 작가는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모두 적어야 한다. 독자가 듣고, 보고, 냄새를 맡고, 느끼고, 심지어 작가가 소설에서 묘사한 모든 것을 맛볼 수 있기를 바란다. 그래서 저자로서, 당신의 직업은 독자를 당신의 소설 속에 살게 하는 것입니다. 독자에게 자신이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지 침대에 누워 글을 읽는지 잊게 하고, 자신이 상상의 세계에 살고, 당신이 창작한 세상에 살고 있다고 믿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그는 응급실에서 환자를 구조하고, 그는 절망적으로 해변에 서서 여명, 그는 설산을 오르고 있다. 산의 한쪽은 그가 위험에 처한 애인이다. 한마디로 독자에게 당신의 이야기 속에 살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그가 되고 싶어하는 사람을 제공하는 것이다. 독자로 하여금 그녀 자신이 주인공이라고 상상하게 하고, 정욕과 자유에 대한 동경 속에서 발버둥치며, 또 다른 밀접히 얽매여 있다. 아니면 상처를 입었기 때문에 희망을 볼 수 없고 천천히 죽음의 어둠으로 미끄러지지만 구원받기를 갈망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가는 어떻게 이 일을 했습니까? 기억해야 할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소설은 기본적으로 주인공이 자신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문학적 스타일을 묘사하며 주인공에 대한 선택은 매우 신중해야 한다. 인물은 독특한 흡인력이 있어야 하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 주고, 독자들이 인물의 미래의 운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소설 속 주인공은 의견인물로도 불리는데, 이야기는 그의 시각으로 이야기한 것이다. 즉, 주인공은 이야기를 감당할 수 있어야 한다. 능력이 강하지만 약점이 뚜렷한 영웅을 선택한 후, 그는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러 갔다. 예를 들어 작가는 예지, 냉정, 의지가 강한 주인공을 상상할 수 있다. 과거의 전쟁으로 볼 때, 그는 걸출한 전략가이지만, 그는 때때로 곤혹스러울 때가 있다. 단단한 껍데기 아래는 연약한 마음이다. 자유를 추구하기 때문에 국가의 독립전쟁에 참가하고 자유의 속박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조국을 떠나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레빈이 군대를 이끌고 이 나라를 관리한다면, 그는 쉽게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가 직면한 문제는 그의 장점을 시험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결점을 드러내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또 다른 주인공을 만났다. 외모와 실력이 모두 그보다 강한 약탈형 인물을 만나 이 주인공의 자유를 빼앗았다. 그뿐 아니라 그가 경험한 모든 것이 그의 감당능력을 넘어선 것도 그의 도도한 자존심을 크게 상하게 했다. 또한 인물을 묘사할 때 주인공이 반드시 이긴다는 신념을 드러내지 마라. 주인공이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면 독자들은 또 무엇을 걱정할 수 있습니까? 이야기는 반드시 서스펜스가 있어야 한다. 이 서스펜스는 이야기가 끝날 때까지 유지해야 한다. 즉, 주인공은 자신의 운명을 파악할 수 없다. 마치 낭떠러지 가장자리를 걷고, 비틀거리며, 강풍과 폭우가 언제라도 그것을 파괴할 수 있는 것과 같다. 작문 기교가 높은 소설에서 주인공이 큰 희생을 하지 않는 한 그가 직면한 문제를 극복할 수 없다. 즉 주인공은 재능과 수확을 잃게 되고 독자들은 주인공이 무엇을 잃게 될지 알고 싶어 한다. 소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냉정하고 전능한 인물이다. 그것들은 지루하고, 딱딱하고, 믿을 수 없고, 무의미하다. 훌륭한 작가는 훌륭한 건축가와 같다. 모든 소설은 뚜렷한 인물 이미지, 이야기에 적합한 배경, 글에서 드러난 관점 등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를 가져야 한다. 매일 접촉하는 사람을 관찰하다. 얼마나 많은 고정 패턴을 볼 수 있습니까? 그들 각자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면, 모든 사람이 독립된 개체이고, 성격, 습관, 취미, 희로애락이 다르며, 사람마다 각기 다른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들의 장단점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그들의 뚜렷한 특징을 묘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어떤 문제가 그들의 약점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지 상상한 다음 글쓰기를 시작해야 한다. 인물을 묘사하는 두 번째 요점은 전체 이야기의 서술이 주인공의 각도와 느낌에서 출발해야 한다는 것이다. 소설이 3 인칭 서사 수법을 사용하더라도 종이에 쓴 모든 것은 주인공의 몸소 경험일 것이다. 이는 작가에게 일종의 제약이다. 모든 장면은 주인공이 나타나야 하고, 작가는 주인공이 모르는 것을 쓸 수 없다. 하지만 그래야만 작가가 말하는 이야기가 진실될 수 있고, 독자에게 직접 서술할 수 있다. 주인공이 막막할 때 독자도 막막할 것이다. 주인공이 괴로워하면 독자는 고통을 느낄 것이고, 주인공이 승리하면 독자는 승리의 기쁨을 느낄 것이다. 다시 말해서, 독자는 컴퓨터 화면에 있는 글이나 종이에 인쇄된 유형을 읽는 것이 아니라 소설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일인칭으로 소설을 쓸 수도 있다. 1 인칭 이야기에서' 나' 는 주인공이다. 독자에게 더 큰 도입감을 주며 머릿속에 가상세계를 만드는 데 유리하다. 하지만' 나' 의 시각이 제한되어 있어 서술이 불편할 때도 있지만 서스펜스를 설정하는 것은 제 3 인칭보다 편리하다. 물론 작가가 독자 주인공이 모르는 것을 굳이 알려야 한다면 3 인칭을 쓰는 것이 좋다. 어떤 사람들은 3 인칭과 1 인칭으로 글을 쓴다. 이 방법은 비교적 좋은 효과를 얻기가 어렵고, 시각상의 혼란을 일으키기 쉬우며, 독자를 곤혹스럽게 하지만, 3 인칭 또는 1 인칭으로 서술하는 단점을 극복할 수 있다. 주인공이 현실 세계를 감지할 수 있는지, 소설의 각 페이지를 보고 주인공의 다섯 가지 감각이 모두 작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한 페이지에 주인공의 시각과 청각만 사용된다면, 이 페이지는 다시 쓰여지고, 최종 효과는 이야기의 주인공이 보고 들을 뿐만 아니라 냄새도 맡고, 맛보고, 만지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방법은 이야기의 서술 효과를 생동감 있고 활기차게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개성이 독특한 영웅을 찾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어떤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까요? 요약하면, 저자가 쓴 주인공은 대부분 자신이 익숙한 다른 사람들과 결합한 산물이다. 많은 작가들이 초보자에게 자신이 잘 아는 사람과 일을 쓰라고 권하는 것은 정말 성공한 작가의 경험이다. 어떤 작가도 자신이 직접 경험하지 못한 것을 쓸 줄 모른다는 것은 정말 불가능하다. 정말 그래요? 주변의 소설을 보면 저자 자신의 경험이 하나도 없을 것 같다. 역사 소설을 기르는 것은 불가능하다. 존재하지 않는 왕조에서는 일어날 수 없다. 그렇다면 저자의 개인적인 경험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소설 속의 인물은 저자가 잘 아는 것으로, 그는 이미 자신의 머릿속에서 오랫동안 살았다. 작가는 글을 쓰기 전과 글을 쓸 때 보통 자신의 머리 속에 존재하는 기억, 디자인 이야기 속 인물의 이미지, 그들이 어떻게 생겼는지, 성격이 어떤지, 어떤 친구와 적이 있는지, 외부에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다른 사람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어떤 장단점, 가족 상황 등을 동원한다. 어떤 의미에서 좋은 소설을 쓰는 것은 당신이 평소에 읽는 양, 범위, 이해도에 비례하며 관련 정보의 수집량에 달려 있다. 이 모든 것은 일종의' 직접 경험' 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직접 경험한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작가는 또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트리거의 능력이 필요하다. 자유를 사랑하지만 전우에게 배신당한 사람이 별들 사이를 떠돌아다니다가 어느 날 갑자기 다른 장한에게 감금되어 위장을 벗기고 결국 사상의 자유까지 빼앗겼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로움, 자유로움, 자유로움, 자유로움, 자유로움, 자유로움, 자유로움, 자유로움, 자유로움) 이상은 소설을 잘 쓰는 관건이다. 첫 번째 인물 3 은 한 소설 속 여러 인물을 묘사해야 하는데, 각 인물은 모두 자신의 문제에 직면해 있다. 주인공은 여러 가지 문제에 직면해야 하는데, 이는 주인공과 소설 속 다른 캐릭터들의 주요 차이점이며, 한 주인공은 다른 주인공보다 더 중요하며, 그가 직면한 문제가 더 많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한 유명한 작문 선생님은 교실에서 저자에게 주인공이 직면한 문제를 간단한 방정식으로 생각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 감정은 다른 감정에 대한 감정이다. 예를 들어, 이것은 자유에 대한 두려움, 교만에 대한 정복, 충성에 대한 우정이다. 하지만 소설을 위해 인물을 구상하기 시작하면, 부차적인 인물조차도 이 간단한 공식을 사용하여 인물의 주요 성격을 설정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의 캐릭터가 이 명백한 패턴에 맞지 않는다면, 당신은 전혀 이 캐릭터를 잘 구상하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캐릭터명언) 소설의 기본 충돌, 즉 소설 줄거리 발전의 원동력은 주인공의 내면의 정서적 충돌이다. 소설 속의 모든 충돌은 이 기본적인 충돌에서 발전한 것이다. 작가는 주인공이 직면한 내면과 정신문제 외에 외적, 신체적, 지적 문제를 더해야 한다. 주인공들이 직면한 주요 문제와 얽혀 있다. 한 문제가 해결될 때마다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는 상호 연결된 문제 체인을 형성하는데, 이를 상호 연결된 기대 체인이라고도 한다. 저자가 독자 앞에 놓인 모든 질문과 의문은 이 질문이나 의문에 대한 해결책이나 답을 함축해 독자들이 계속 읽을 수 있는 기대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그래서 작가는 소설에서 끊임없이 문제와 의문을 제기해야 한다. 소설에는 이런 비상사태가 있을 것이다. 작가로서, 너는 주인공과 너의 독자를 이 긴급한 고비에 두고 시험하고, 독자를 주인공처럼 비참하고 진퇴양난하게 해야 한다. 이때, 너는 이미 조심스럽게 독자들에게 주인공의 어떤 결점과 문제가 있든 간에 그가 칭찬할 만한 사람이라는 것을 그들에게 증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희극이 끝나는 소설에서 주인공은 종종 도덕적 선택을 한다. 그는 자신이 소중히 여기는 모든 것을 포기하는 것을 선호한다. 비록 그가 소중히 여기는 모든 것을 잃었지만, 그는 불의 시련을 견디어 냈기 때문에, 그는 보답을 받았고, 행복은 마침내 그의 곁으로 돌아왔다. 비극으로 끝난 소설에서 주인공은 비도덕적인 해법을 택했고, 행복해 보이는 뒤에는 비참한 운명이 있었다. 어떤 소설에서 주인공은 올바른 선택을 하고 직면한 난제를 해결했지만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비극' 의 고전적인 정의입니다. 소설 인물 묘사가 마지막으로 주의해야 할 점은 주인공이 반드시 바뀌어야 한다는 것이다. 소설 속 주인공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든 소설을 어떻게 쓰든 주인공은 근본적인 변화가 있어야 한다. 각 소설의 관건은 주인공의 변화를 쓰는 것이다. 주인공이 감정, 도덕, 몸, 내면에서 중요한 변화를 찾아내려면 작가는 이런 변화를 써야 한다. 이탈리아 속담에 "밥을 먹고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은 낮에 햇빛이 없는 것과 같다" 는 말이 있다. 이야기가 충돌하지 않으면 술을 먹고 싶다. 충돌은 이야기를 구성하고, 충돌 없이는 이야기가 없다. 작가는 재미있는 짧은 글을 쓸 수도 있고, 몇 편의 소설의 장면과 배경을 쓸 수도 있지만, 이야기 자체는 충돌에 의지해야 한다. 로미오와 줄리엣의 가족이 세교이고 두 젊은이의 결합을 반대하지 않는다면 얼마나 지루한 이야기일지 상상해 보십시오. 갈등의 가장 간단한 형태는 가장 명확한 방법입니다: 두 캐릭터 사이의 투쟁. 이것은 서양 소설의 절차이다: 하얀 모자를 쓴 좋은 사람이 검은 모자를 쓴 나쁜 사람을 총으로 때려죽인다. 아니면 작은 마을의 술집에서 두 사람이 서로 주먹으로 발길질을 했다. 이 소설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직접적인 몸은 유일한 충돌 형태이며, 이 소설은' 서구 연극' 이라고 불린다. 사실 건국 초기에 우리나라의 영화는 이 괴상한 고리에 빠졌다. 지금 돌이켜 보면, 완전히 전쟁과 승리를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공상 과학 소설과 스릴러 소설도' 서구 연극' 의 이런 충돌 형식을 모방했지만 갈등의 배경은 더 넓고 복잡하다. 공상 과학 소설을 예로 들자면, 공상 과학 작가는 이야기가 일어난 무대를 성간 공간 전체로 옮겼지만, 유감스럽게도 패턴은 똑같다. 팔다리 싸움은 소설 충돌의 주요 형태다. 공상 과학 소설에 나오는 것은 도둑이 아니라 무서운 외계인 침입일 뿐이다. 공상 과학 소설은 인디언과의 전쟁이 아니라 성간 전쟁을 묘사한다. 그러나 그 충돌은 육체의 자본,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의 결투이다. 이 소설들 중 대부분은 인물 발전이 없다. 영웅, 악당 등 임무는 처음부터 끝까지 변하지 않고 내부 충돌도 없다. 오늘날 이런 소설은 유치해 보이지만 이런 소설이 매주 편집부로 쏟아져 폐지가 되고 있다. 그래서 펑펑 하는 것은 전혀 충돌이 아니라는 것을 많은 저자에게 설명할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진정한 갈등은 무엇일까요? 저자에게 충돌은 의견과 이익의 충돌이나 불화, 특히 화해할 수 없는 소망과 목적으로 인한 사상도덕투쟁을 가리킨다. 화해할 수 없는 소망과 목적이 진정으로 소설에 생명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충돌이다. 이것은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의 무장 충돌이 아니라 화해할 수 없는 소망과 목적의 충돌이다. 뇌우' 가 서로 다른 전하를 띤 두 구름 사이의' 충돌' 으로 인한 것처럼 소설 속 충돌도 주요 인물 간의 내적 충돌로 인한 것이다. 이런 충돌은 여러 가지 형태가 있는데, 칼과 총으로 발로 차는 것은 최악의 충돌 형식이다. 작가는 전혀 진지하게 생각해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좋은 소설에서는 좋은 소설에서 충돌이 여러 차원에서 전개될 수 있다. 충돌은 주인공의 내면에서 비롯된 다음 주인공과 다른 캐릭터 간의 갈등으로 발전한다. 그리고 소설에서 갈등은 종종 주인공과 도덕, 사회제도 또는 관념의 충돌로 발전한다. "인물의 전쟁" 에서 우리는 각 소설의 시작은 주인공의 마음 속에 있는 감정적 갈등, 즉 자유와 두려움, 사랑과 증오, 충성과 우정, 또는 책임과 탐욕이라는 두 감정의 충돌에 대해 이야기했다. 단편 소설에서 편폭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충돌은 소설의 시작 부분의 주인공을 괴롭히고 있다. 소설 한 편은 더 많은 지면으로 배경을 설명할 수 있지만 주인공이 불안한 처지에 있음을 암시해야 한다. 물론, 이런 발굴은 처음부터 독자들에게 설명할 필요는 없지만, 독자들은 주인공에게 문제가 있다는 것을 빨리 이해해야 한다. 어떤 소설의 충돌은 주인공과 다른 캐릭터를 둘러싸고 전개된다. 사실, 아름다움에 미련을 둔 대부분의 소설은 이런 모델이다. 어떤 소설은 충돌 범위가 더 넓지만, 어쨌든 충돌은 반드시 진실해야 독자가 * * * 소리를 낼 수 있다. 참, 상대 (또는 상대) 와 나쁜 사람은 매우 다르다. 초심자에게는 나쁜 사람을 만드는 것이 훨씬 쉽다. 소설은 나쁜 사람이 나쁜 일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정말 우수한 소설 한 편, 충돌은 여러 수준에서 전개된다. 현실에서 주인공의 내면의 갈등, 즉 감정적인 갈등, 그리고 한 상대가 주인공의 가장 약한 곳을 공격하여 내면의 충돌을 외적인 충돌로 바꿔 외적인 세상에서 표현하게 했다. 일부 소설에서는 충돌하는 상대가 사람이 아니라 자연이나 우주, 예를 들어 죽음과 같은 것은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기 때문에 최종 결말은 보통 비극이다. 누군가 유명한 소설가에게 "어떻게 하면 소설을 서스펜스로 만들 수 있을까?" 라고 물어본 적이 있다. " 그의 대답은 "시한폭탄으로 마지막 페이지에 폭발 시간을 설정하세요." 장편소설이든 단편 소설이든, 특히 단편 소설이든, 줄거리가 강렬하고 결말이 인상적이라면, 시간과 경주해야 한다. 마지막 결말은 아예' 벌거벗은 임금님' 일 수도 있고, 보이지 않는 옷은 전혀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 스탠리 브릭 영화에서' 종말기' 라고 불리는 슈퍼핵 장치처럼 복잡해서 전 세계를 파괴할 수도 있다. 어떻게 해야만 줄거리가 강한 소설을 창작할 수 있습니까? 관건은 순발력이 강한 시한폭탄을 만들어 독자가 첫 페이지, 심지어 소설의 첫 단락에서도 시한폭탄의 똑딱거리는 소리를 똑똑히 들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마지막 요점: 이야기의 안배는 독자로 하여금 이 인물이 정말 살아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해야 한다. 물론, 소설의 끝 주인공이 죽으면 주인공을 위해 애도하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이렇게 주인공은 여전히 사람들의 마음 속에 살고, 소설은 이런 연속성적인 느낌을 주고, 독자들에게 이야기가 사실이라고 믿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