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색상 구성이란 무엇입니까?

색상 구성이란 무엇입니까?

색상 구성:

즉, 색채의 상호 작용은 색채에 대한 인식과 심리효과를 바탕으로 과학적 분석을 통해 복잡한 색채 현상을 기본 요소로 되돌리고, 공간, 수량, 품질상의 가변성을 이용하여 일정한 법칙에 따라 구성 요소 간의 관계를 결합함으로써 새로운 색채 효과를 창출하는 과정이다.

색상 생성:

오브젝트 색상의 형성은 라이트의 조명, 오브젝트 자체가 특정 색상의 빛에 미치는 반사, 환경 및 공간이 오브젝트 색상에 미치는 영향의 세 가지 측면에 따라 달라집니다.

물체의 색깔을 표시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한 물체의 색깔은 그 자체로 방사되는 광파에 의해 형성된다. 이런 물체는 발광체라고 하며, 태양이나 전구와 같은 광원이라고도 한다. 또 다른 종류의 물체는 그 자체로 빛을 내지 않지만, 빛의 에너지를 다른 정도로 흡수, 반사 및 투시하여 색상을 나타낼 수 있다. 이런 물체는 빛을 내지 않는다고 한다. 색상의 원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빛의 투과, 흡수 및 반사작용이다.

광선 및 색상:

1. 빛과 색상 * * * 존재, 빛이 있어야 색이 있고, 색상의 본질은 빛이며, 둘 다 분할할 수 없습니다.

가시 광선 및 비가시광: 빛은 물리학의 전자파입니다.

파장이 0.39 미크론에서 0.77 미크론 사이인 전자파는 가시광선인 사람의 시각적 감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파장이 0.39 미크론보다 작으면 자외선이다. 파장이 0.77 미크론보다 큰 것은 적외선이고, 자외선과 적외광은 모두 가시광선이 아니다. 우리가 다양한 물체의 다양한 색깔을 볼 수 있는 이유는 조명이라는 전제 조건 때문이다. 자연물체는 색광의 선택적 흡수, 반사 및 투시를 가지고 있다. 색상은 빛의 산물이다. 빛이 없으면 색채의 느낌은 없지만, 모든 빛이 색깔로 느끼는 것은 아니다.

주변 색상:

색깔의 변화가 다채롭다. 특정 환경에서 주변 물체의 색이 서로 영향을 주어 형성된 색상을 주변 색상이라고 합니다. 주변 물체가 반사하는 색깔로 인한 물체의 고유 색상 변화라는 얘기다. 그것은 물체의 색깔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객관적인 세계에서는 어떤 물체도 고립될 수 없고, 반드시 주변 환경의 영향을 받을 것이다. 색상도 예외는 아니며 주변의 주변 색상도 서로 반영하고 영향을 줍니다. 바로 이런 현상으로 물체가 알록달록하고 오색찬란하여 색채가 상호 연관된 전체적인 분위기를 형성하게 되었다.

다른 물체의 중간에 놓인 모든 물체는 반드시 주변 물체의 색깔의 영향을 받을 것이다. 주변 색상이 주변 물체의 색상에 미치는 영향은 물체의 어두운 부분에서 비교적 뚜렷하다. 광원이 강할수록 주변 색상 반사가 강해집니다. 물체가 가까울수록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더욱 두드러진다. 물체의 텍스처가 매끄러울수록 색상이 밝을수록 반응 환경의 강도가 높아지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주변 색상이 물체의 어두운 면과 밝은 면에 미치는 영향은 다르다. 명면은 주로 광원색과 반응하고, 어두운 면은 주로 환경색과 반응하며, 어두운 색도 풍부하게 한다.

색상의 세 가지 요소:

1, 밝기

색상의 광도를 말하며 밝기, 깊이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밝기는 진폭에 의해 결정됩니다. 진폭이 넓을수록 들어오는 빛의 양이 클수록 물체에 대한 반사도가 높을수록 밝기가 높아집니다. 진폭이 좁을수록 들어오는 빛의 양이 작을수록 물체에 대한 반사도가 낮고 밝기가 낮아집니다. 어떤 색상이든 어느 정도의 밝기가 있습니다. 광도는 일정한 독립성을 가지고 있으며 색조와 순도와는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으며, 색채의 색조와 순도는 항상 함께 나타나므로 광도는 색채의 뼈대이다.

비컬러에서 흰색은 광도의 최고 한계이고 검은색은 최저 한계입니다. 흰색과 검은색을 극점으로 하여 둘 사이에 짙은 회색에서 연한 회색까지 그라데이션하면 간단한 광도 기둥을 얻을 수 있다. 흰색에 가까울수록 광도가 높아지고 검은색에 가까울수록 광도가 낮아진다. 모든 색상에서 각 단색의 광도는 다르다. 그 중 노란색의 광도가 가장 높고 보라색의 광도가 가장 낮다.

우리는 스케치, 흑백 사진 등을 사용하여 색상 세계를 표현하는 것처럼 모든 색상 관계를 흑백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즉, 광도로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색상의 밝기를 높이는 방법에는 흰색 추가 또는 색상 희석이 포함됩니다.

순화 (베트남 도시)

색깔의 외관을 가리키며 파장에 따라 다른 색조를 결정하는 것이 여러분이 가장 직관적으로 느끼는 색상입니다. 스펙트럼에서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 파랑, 보라색 등은 각각 다른 파장을 가지고 있어 색감을 준다. 그것들은 가장 기본적인 색조이다. 기타 (예: 장미 빨강, 주홍색, 꽈배기 참나무 노랑, 청록색) 는 특정 색상의 색조를 가리키며 다른 색조의 다른 이름이다. 이러한 색상에 각각 검은색이나 흰색을 더하면 색상은 광도에서만 변경되지만 색조는 변하지 않습니다.

색조는 색채의 가장 직접적인 대표이자 색채의 영혼이다. 일상생활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색채의 광도와 순도를 간과하는 경향이 있으며, 색채에 대한 가장 직접적인 인상은 색채의 색조이다.

색채를 더 쉽게 관찰하고 이해하기 위해 색채학자들은 특수한 색고리를 설계하여 명확하고 점진적인 시각적 순서로 사람들이 색을 정확하게 볼 수 있도록 유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위상 링은 가장 간단한 위상 링으로 빨간색, 오렌지, 노란색, 녹색, 파란색, 자주색 등의 단색을 시계 방향으로 배열합니다. 이 6 가지 색상을 기반으로 12 개의 위상 링을 얻을 수 있으며, 이 12 가지 색상을 기반으로 24 개의 위상 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색고리는 가장 높은 순도톤의 조합이며, 서로 다른 색조의 색상에 대한 기묘한 전환 관계를 반영한다.

3. 순결

색상의 광도, 즉 색상의 채도, 순도 및 색도를 나타냅니다. 각 색상의 파장 순도가 다르기 때문에 색조감이 있는 모든 색은 일정한 순도를 가지고 있다. 무색은 색조가 없기 때문에 순도가 없고 순도 값이 0 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색조가 다른 단색은 광도가 다를 뿐만 아니라 순도도 다르다. 이는 서로 다른 파장의 빛 복사에 대한 눈의 민감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그중 빨간색은 순도가 가장 높고, 오렌지색과 노란색은 순도가 높고, 파란색과 녹색은 순도가 가장 낮다. 단색은 이 색상의 순도바를 나타내며 순도가 높은 것에서 완전히 순수한 회색으로 점진적으로 전환됩니다.

가장 높은 순도의 색이 가장 밝다. 단색의 밝기와 같은 회색을 점진적으로 추가하여 완전히 회색으로 변하면 가장 높은 순도에서 가장 낮은 순도의 순도에 이르는 순도 바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순도, 순도, 순도, 순도, 순도, 순도)

우리가 현실에서 느끼는 대부분의 색은 순도가 높은 색이 아니다. 이 색깔들은 미묘한 변화와 풍부한 색채를 가지고 있다. 배색에 검정, 흰색, 회색 등 비컬러를 첨가하면 순도를 낮출 수 있지만 색상의 광도도 그에 따라 바뀌며 보색을 넣어도 순도를 낮출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