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스펜스 소설을 쓰는 방법

서스펜스 소설을 쓰는 방법

질문 1: 서스펜스 소설을 쓰는 방법에 대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탐정 서스펜스 소설을 쓰기 위한 전제 조건은 너무 허세를 부리지 마세요. 비명소리가 들리고 당신은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외부인입니다.

그렇다면 주목해야 할 것은 사람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글쓰기 기법에 너무 집중하지 마세요. 이해가 안 돼요. (예를 들어 많은 판타지 소설이나 서스펜스 소설은 사람들에게 최고의 현실감을 줍니다.)

그러면 주인공에게 유리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그런 다음 다른 각도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명의 주인공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기본 주인공이고 다른 하나는 특별 주인공이라고 합니다(물론 이 제목은 소설에서 공개될 수 없습니다). 는 기본 주인공을 의미하지만 접근 방식을 바꾸고 싶다면(예를 들어 기본 주인공이 사건 중에 아무 것도 하지 않았지만 사건을 해결하는 영광을 즐겼습니다) 독자가 질문을 갖게 되면 다음에서 이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이 사건은 정말로 사건을 해결하는 사람이 바로 이 특별한 주인공이라는 것을 독자들에게 간접적으로 알려주는 것입니다.) 다른 각도에서 쓴다면 지금의 '나'가 특별한 주인공이 될 수 있지만, 또는 임의의 문자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독자가 "읽기"에서 "모든 장을 따라가기"로 이동하도록 독자를 서스펜스 상태로 만드는 글쓰기 기법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매우 중요한 사건이 많은 엘리트 형사들을 당황하게 만들었지만 주인공은 살인자가 초능력을 가진 사람임을 발견하고 초능력을 이용해 사람을 죽인다. 이런 식으로 독자들은 그것을 보면 '그렇구나, 아무리 생각해도 살인 수법이 생각나지 않는구나, 알고 보니 이 작가가 나를 속인 것이구나, 나는 그를 경멸한다'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리고 나는 다시는 그의 책을 읽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소설의 가치가 낮아질 것입니다.

판타지 요소를 추가할 수 없다고 해서 호러 요소를 추가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몇 가지 공포 요소를 적절히 추가하면 소설의 클릭률을 높이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기이한 살인 사건의 경우 상처도 없고, 지문도 없고, 수상한 사람도 없다. 이 시점에서 판타지 요소(초능력/초인간)를 추가하는 것은 큰 실수가 될 것입니다. 거기에 몇 가지 기본적인 증거를 추가할 수 있는데, 살생 방법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모르는 상식을 활용하면 된다. 예를 들어 꽃가루 알레르기가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는 것입니다. 이런 식의 글쓰기에 대한 독자의 반응은 판타지 요소에 대한 이전의 반응보다 훨씬 좋습니다. 서스펜스 소설을 읽으면 지식도 늘어나고 모두가 좋아할 것이라고 믿습니다(그래서 서스펜스 소설을 읽습니다).

주인공의 행동이나 환경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요? 일반적으로 직접적으로 언급하는데, 이는 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좋은 기술입니다. 나는 원래 말하고 싶었던 내용을 주인공의 말을 통해 드러내는 것이 더 현실적이라는 것을 선호한다.

추리물을 설정할 때는 살인 수법을 먼저 생각해야 살인 수법과 맞지 않는다는 것을 중간에 써보고 수정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살인 수법을 세운 뒤 줄거리를 생각해 내기가 쉽지 않은가? 멋진 계획을 생각하고 그 계획을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과 같다.

그리고 이런 능력이 있다면 독자가 완전히 틀린 추측을 하는 경우를 설정하고, 독자가 원하는 결과를 쉽게 추측하지 못하게 하세요.

마지막으로 차이쥔의 소설을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차이쥔은 중국 서스펜스 소설의 1위 작가입니다.

질문 2: 외국 서스펜스 소설가들의 글쓰기 기법과 스타일에 대한 질문에 답하기는 어렵습니다. 남자들은 어떤 여자를 좋아하나요? 작가마다 글쓰기 스타일과 특징이 다릅니다. 우리나라의 두 지도자인 고룡과 진용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차씨의 소설은 특정 역사적 사건을 언급하고 이야기를 구성한다. 그의 소설은 마치 한 잔의 차와도 같아서 처음 마시면 별 느낌이 없으나 끝없이 여운이 남는다. Gu Long의 소설은 역사와 관련이 없으며 모두 Jianghu에 관한 것입니다. 그의 소설을 읽는 것만으로도 사람들의 피가 끓을 수 있다. 누군가는 그의 소설의 이미지를 독한 와인 한 잔에 비유한 적이 있습니다.

글쎄요, 다 말씀드렸지만 여전히 귀하의 질문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서스펜스 소설은 어떻게 써야 할까요? 제가 배운 해외 유명 작가들의 글쓰기 실력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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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군가 이 작가와 서스펜스 소설의 글쓰기 능력에 대해 논의했을 때, 작가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맙소사! 글쓰기에는 정말 많은 능력이 있습니다. 소설을 쓸 때마다 '내 소설에서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고, 살인자가 누구인지도 모른다. 처음에는 전혀 모르겠어요.”

이 작가의 글쓰기 스타일로 볼 때 그는 모든 것이 알려지지 않은 흐릿한 상태에서 소설을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탐정은 생각한다(작가도 생각하고, 독자도 생각한다. 모든 사고 과정에는 대개 저자를 오도하고 독자도 오도하는 함정이 있다. 물론 이것들은 의 가장 기본적인 측면일 뿐이다. 소설 쓰기. 이해가 안 되면 물어보세요.

앤트 자신은 집필 경력이 6년밖에 되지 않은 무명의 작가일 뿐이지만, 이런 기본적인 글쓰기 능력에 대해 물어보면 그래도 기꺼이 공유해 준다.) 이야기가 거의 끝나갈 무렵쯤이면 살인자가 범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실제로 그분은 당신 바로 옆에 계십니다. 그러나 그분은 너무나 숨겨져 있어서 당신은 여러 번 그릇 인도되어 거의 도망갈 뻔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그는 법에 굴복했다(소설은 다 정의다, 이 결말은 이해하기 쉽다)

두 번째 작가:(개미는 아직 이름을 못 정하니 불평하지 마세요. 정말 남의 이름을 잘 기억하지 못해서, 남들이 하는 말을 적어두는 걸 좋아해요. 유용할 것 같아요)

이전 작가에 비하면 이 작가의 글이 훨씬 재미있네요. 그가 방문했을 때 다른 사람들이 비슷한 질문을 했을 때 그는 “먼저 익숙한 이야기를 찾아보겠습니다. 이 이야기는 이전에도 많은 사람들이 썼을 것입니다. 나는 이야기 전체를 ​​합리화하기 위해 내 생각을 이용하려고 노력합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예를 들어, 남자 주인공은 폭력적인 미치광이인데, 어느 날 퇴근 후 아내가 바람을 피우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그는 매우 충동적이어서 범행을 저지른 후 아내를 죽였습니다. 겁이 나서 아내를 죽이려고도 했지만, 결국 영리한 형사는 일련의 추리를 통해 그 남자를 붙잡았습니다. 남자는 감옥에서 탈출해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왔다. 그는 아내와 함께 있었던 과거를 회상했다. 이때 그녀는 자신이 본 것이 좀 불합리하다고 느껴 자신이 가지고 있던 물건들을 살펴보았다. 아내는 이전에 사용했던 메모와 아내의 메모를 기다리고 있습니다(이야기의 줄거리를 뒤집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좋습니다). 그제서야 우리 주인공은 자신이 음모를 꾸미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작가는 매우 대단합니다. 흥미롭습니다. 우리가 이야기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안 실제로 이야기의 초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가는 "이제 해야 할 일은 이야기 속에서 남자 역할과 여자 역할을 바꾸는 일이고, 여주인이 방에 들어오면 모든 이야기가 시작되고, 그 다음에는..."(생각하지 마세요. (글쓰기)

제가 좀 말이 많은 사람이라는 점은 인정하고, Ant는 이 문제를 잘 다루지 못합니다. 알겠습니다. 위의 사람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잠깐만요, 이 작가 이름이 스티븐 킹인 것 같은데요? 이 글을 보는 친구들이 관심을 보인다면 검색을 해보면 이 사람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작가는 서스펜스 소설계에서도 유명하다. 그의 글은 훨씬 더 흥미롭다. 그는 익숙한 이야기를 사용하여 원래의 이해를 뒤집은 다음 처음부터 쓰기 시작한다.

제가 하는 헛소리를 다 들어주셔서 감사하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이 질문을 하고 계신다면, 소설을 쓸 계획을 갖고 있는 친구라면 소설을 쓰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해 보시길 권합니다. 아니요... >>

질문 3: 서스펜스 소설을 쓰는 방법을 드디어 이해했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질문 4: 좋은 아이디어를 쓰는 방법. 서스펜스 소설 내용이 명확하고 설정이 좋습니다. 서스펜스 소설을 몇 권 읽거나 서스펜스 TV를 먼저 시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독자의 관심을 더 끌기 위해 *** 공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질문 5: 드디어 서스펜스 소설을 쓰는 방법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귀가 쫑긋하고 자세한 내용도 들을 의향이 있습니다~~ 소위 소설에는 줄거리, 인물, 환경이라는 세 가지 요소가 있어야 합니다. 줄거리만 있을 뿐, 소설은 아닙니다. 서스펜스 소설은 사람의 본능을 자극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신비로운 특성을 지닌 추리문학이다.

질문 6: 긴장감 넘치는 소설을 쓰는 방법 Displaced Continent

저자: Filat

소개:

Fighting Skills in the World , 투혼의 세계, 사람들 사이의 분쟁, 맹렬한 전쟁의 불꽃, 피와 눈물의 얽힘, 서사적 문명의 광채, 인간 본성의 위엄은 빛나는 마법의 순간처럼 전쟁의 시작과 끝을 반영한다. 옮겨진 대륙의 이야기.

질문 7: 서스펜스 소설의 시작은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좋은 소설에는 매력적인 줄거리, 인물, 그리고 감동 등 여러 가지 요소가 있어야 합니다. 독자의 분위기, 특히 여성 소설은 시스템 구조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업그레이드되는 남성 소설이 거의 없기 때문에 소설의 줄거리가 확고하게 포착되기 위해서는 줄거리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될 것입니다. 독자의 마음, 서스펜스, 복선은 자격을 갖춘 작가가 익혀야 할 글쓰기 기술이 됩니다.

플롯 구조는 이전 청소년 합숙 과정에서 다루었기 때문에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오늘은 주로 서스펜스 구조와 복선 배치에 대한 경험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우선 서스펜스와 복선의 개념과 의미를 명확히 해야 한다.

일명 서스펜스란 줄거리에 대한 호기심을 독자에게 주고 알 수 없는 줄거리 전개 경향을 활용하여 독자가 간절히 기대하게 만드는 연기 기법을 말한다. 독자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예표는 기사를 암시하는 것입니다. 기사의 구조를 완전하고 엄격하게 유지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며, 줄거리 전개는 예상치 못한 것입니다. .

정의만 보면 서스펜스와 복선은 글의 길이에 관계없이 줄거리를 면밀히 읽어볼 수 있게 하는 것만으로도 독자를 끌어들이고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중요한 수단임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다. 독자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까? 이는 평소와 마찬가지로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작가들은 항상 독자들이 기사를 따르지 않는다고 불평합니다. 사실 독자를 잃는 가장 큰 이유는 기사가 더 이상 읽기에 흥미를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는 독자의 잘못이 아니지만, 서사 설명에서 전체 텍스트의 방향을 조정하지 못한 저자의 실수로 인해 발생합니다.

가장 유명한 고대시 '첩'을 예로 들면, 장 시작과 동시에 많은 독자들은 이 인물의 정체에 대해 궁금증을 갖게 됐다. 계속 읽고 싶은 욕구. 『첩』의 줄거리는 우여곡절이 많고, 의문과 미스터리가 연달아 찾아오는 것이 매우 성공적인 서스펜스 구조이자, 독자들이 집착에 빠지게 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둘째, 기사의 맥락을 명확히 하고 서스펜스와 예표를 교묘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글의 개요를 쓰기 시작할 때부터 서스펜스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글의 내용을 충분하고 자세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독자의 관심이 무엇인지, 다음 ***로의 길을 닦기 위해 예표를 어디에 놓아야 하는가? 즉흥적으로 질문을 추가하는 대신 독자가 갑작스럽고 받아들이기 어렵게 느끼기보다는 처음부터 명확히 해야 합니다. .

제가 쓴 소박한 글 '애완동물과 사랑의 탐욕'을 예로 들자면, '사고 - 시간여행 - 주변 환경 이해 - 남자 주인공과의 교차'라는 공통 순서를 따르지 않았습니다. 시간여행 소설의 초반 개요를 작성할 때, 주인공이 먼저 주인공을 만나 죄의식을 갖게 되고, 그 후 줄거리가 전개되면서 '범죄'에 대해 알게 되는 것으로 설정했다. 초반에는 남주인공과 여주인공의 연결고리가 되었고, 라이벌 드라마의 중요한 단서는 독자들로 하여금 주인공을 따라가면서 혼란스러운 안개를 조금씩 걷어내고, 진실을 향해 한걸음씩 따라가게 한다. 여주인공이 장군 가문의 후손이라는 설정도 있는데, 이는 전생에 특전사로서 배운 것을 영웅을 돕기 위해 활용한다는 점에서 본문 전체를 통틀어 가장 큰 복선이다. 의문의 여지가 없는 일련의 행동은 상식과는 달리 여주인공이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줄거리를 강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합리성과 엄격함도 고려합니다.

마지막으로 서스펜스를 구성하고 복선을 설정하는 방법을 숙지해야 합니다.

서스펜스와 복선의 중요성을 이해했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구현해야 할까요?

개요를 작성할 때 서스펜스와 복선을 프레임워크에 추가해야 합니다. 이를 텍스트에 구현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영리하지만 눈에 띄지 않습니다.

서스펜스 구조에는 가장 일반적인 두 가지 방식이 있는데, 하나는 서사 중에 안개를 뿌리고 사실을 밝히지 않은 채 등장인물의 생각과 대화를 통해 질문을 던지는 방식이다. 그 중 독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겠지만, 무뚝뚝한 추가, 특히 복선의 경우에는 그 모습이 평화로울수록 더 적절할 것입니다.

2. 합리적이면서도 모순되지 않는 것

서스펜스를 구성할 때, 결과가 한눈에 뻔한 사건은 의도적으로 질문으로 설정해서는 안 됩니다. 모두 사려 깊습니다. 예상하지 못한 결과만 관심을 끌 것입니다. 복선도 마찬가지다. 복선을 설정할 때 모순이 없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논리를 강화하고 독자를 놀라게 하기보다는 의도적으로 썼는지 의문이 들 것이다. 물론 진짜 줄거리가 있다면 모순이다. , 작가의 진지함은 정말 비판 받아야합니다.

3. 유연하지만 경직되지는 않는다

인터넷 소설은 이런 특수한 경우에는 장 단위로 연재된다는 특징이 있다... >>

질문 8: 초자연적인 호러 서스펜스 소설을 쓰는 방법 이제 인터넷이 발달했으니 다른 사람의 글을 참고하거나, 용기가 있으면 공포영화를 보고, 자신의 상상을 바탕으로 써도 됩니다.

질문 9: 서스펜스 추리 소설은 어떻게 쓰나요? 몇 가지 정보: 좁은 의미에서 추리는 소설의 주요 요소로, 서스펜스를 설정하고 논리적 추론을 통해 범죄를 수사하고 해결하는 것입니다. 즉, 범죄 해결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탐정소설을 활용하는 것이 추리소설이다. 넓게 보면 범죄수사소설, 범죄소설, 폭력소설, 공적사건소설, 판타지소설, 스릴러소설, 복수소설, 모험소설, 첩보소설, 무협소설, 풍속교육소설 외에도 추리적 요소와 서스펜스가 높은 작품이 많다. 소설, 가족분쟁소설, 판타지소설 등 대중문학의 형태도 추리소설의 범주에 포함될 수 있다. 역사적 흐름을 반영하고, 사회 현상을 축약하고, 삶의 진정한 의미를 밝히고, 세상의 냉혹함을 비웃고, 참선과 미를 노래하고, 거짓과 악을 고발하는 것은 언제나 문학의 사명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추악한. 이쯤 되면 추리소설도 마찬가지다. 청일전쟁 이후 밝은 삶과 행복한 가정을 추구하는 소설이 인기를 끌게 되면서 추리소설계에 '전환'이 일어나고, 가족소설의 분위기가 추리소설에 녹아들기 시작했다. . 이와 동시에 추리문학 번역, 신개념 판타지 소설, 스릴러 소설, 사랑 추리 소설 등 다양한 문학 형식도 등장해 독자들이 지겨워했던 현실 추리 작품의 지루함과 지루함을 일소하고 미스터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또다시 문학계에 백 송이의 꽃이 피었습니다.

첫째, 1인칭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쓰기가 어렵고 주인공에게 이점이 없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읽은 것들은 1인칭으로 ​​쓴 것이고, 베이커 스트리트의 발라드는 중국에서 온 것이고, 셜록 홈즈의 회고록은 외국에서 온 것입니다. 처음 글쓰기를 시작할 때는 이런 유형의 글을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복잡한 고급 과학 소설이나 귀신과 신에 관한 그런 종류의 추론은 공개적인 플랫폼에 있어야 하며, 일반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지식이나 귀신에 관한 지식을 얻어야 합니다. , 신, 괴물 등을 생각하게 만들죠. 적어도 그런 작품의 결말을 보면 독자들은 그런 생각이 듭니다. 나는 이 사람의 작품을 다시는 읽지 않을 것이다. 셋째, 다른 사람의 추리 소설이나 영화를 최대한 많이 읽으려고 노력하세요. 추론에서 가장 짜증나는 것은 반복과 표절입니다. 다른 사람의 업적을 배우지 말고 독립적으로 생각하십시오. 적어도 나는 그렇게 책을 읽는다. 보통 비밀방에 열쇠를 들고 있는 시체를 보면 그냥 읽기를 멈춘다. 순간. 인스턴트 킬 시리즈는 비교적 새로운 것입니다. 넷째, 처음부터 모든 주인공을 설명하려고 노력하세요. 글을 쓴 후 단서가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일시적으로 단서를 추가하지 마세요. 이것은 유령 첨단 기술보다 더 짜증납니다. 다섯째, 추리소설은 소설계에서 쓰기 가장 어려운 장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글쓰기 능력뿐만 아니라 논리도 필요하기 때문에 추리소설을 쓰려면 혼날 수도 있고, 잘 팔리지도 않고, 아무도 관심을 주지 않을 것이라는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미스터리 소설은 추론을 통해 이야기 퍼즐을 해결하는 소설입니다(주로 살인자를 찾기 위해). 일반적으로 이야기에는 살인 사건과 형사가 포함되어 있지만, 잃어버린 물건을 찾는 등 살인을 주된 줄거리로 삼지 않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또는 이상한 사건 등의 수수께끼를 풀어보세요. 일종의 탐정소설이지만, 항상 탐정이 미스터리를 해결하는 것은 아닙니다. 추리소설이라는 명칭은 일본에서도 처음 사용됐다. 과학적인 논리적 추론에 중점을 두고 추론 방법을 사용하여 의심의 안개를 걷어내고 사건과 사건 해결 과정을 밝혀낸다는 점은 대체로 탐정 소설의 내용과 일치합니다. 훌륭한 추리소설은 줄거리와 반전이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깊이 있고 세밀한 분석과 정확한 판단력을 통해 감탄을 자아낼 뿐만 아니라,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사상적 방식에도 감동을 선사합니다. 원래 학교: 고전 학교 또는 전통 학교라고도 합니다. 추리와 퍼즐풀이를 주요 트렌드로 삼는 것이 추리소설의 주류이다. 소위 "혼카쿠"는 "정통"을 의미하는 일본에서 도입된 용어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혼카쿠를 "환상적인 미스터리(주로 범죄와 관련된)와 고도로 논리적인 소설을 결합한 소설"로 정의합니다. 혼카쿠 학교는 즐기는 독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퍼즐을 푸는 사람들은 대개 독자와 탐정이 동일한 단서를 갖고 동일한 수준에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책의 일부 저자는 독자에게 "이리로 오세요"라고 말하는 "독자에게 도전하다"라는 선언을 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미스터리를 풀 단서가 충분하다”며 독자들에게 탐정처럼 미스터리를 풀도록 도전한다.

따라서 공정성과 이성적 논리에 주목하는 것이 이러한 추리의 특징이다. 홍학파는 또 다른 특징을 지닌다. '환상 미스터리' 때문에 밀실 살인 사건이나 외딴 섬에 갇힌 살인 사건이 있다. 현실 사회학교는 이런 살인 사건이 단순한 환상이 아니기 때문에 그런 특징을 갖기 어렵다. 현실에서는 살인이 일어날 수 있는 이상한 이름 없는 섬이 어떻게 그렇게 많을 수 있는가? 그 N은 어디에 있나요? 지금 이 N은 어디에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