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화에 사용되는 붓과 먹의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약 500단어가 필요합니다.
중국화에 사용되는 붓과 먹의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약 500단어가 필요합니다.
특징
스타일의 특징
중국화는 관찰, 이미지 창작, 표현기법 측면에서 중화민족의 전통적인 철학적 이념과 미학을 구현하고 있다. 객관적인 사물을 관찰하고 이해하고, 크고 작은 것을 관찰하고, 작은 것 속에서 큰 것을 보는 방법을 채택하고, 활동에서 객관적인 것을 관찰하고 이해하며, 심지어 상황이나 존재를 단순히 보는 것이 아니라 사물에 직접 참여하기도 합니다. 고정된 지점의 특정 항목으로 제한됩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사회의식에 스며들어 그림은 "수천년의 고독과 그것으로부터 그림을 배울 수 있다"는 인지적 기능을 가지며, 또한 "세상에 경고하는 악, 세상에 알리는 선"이라는 교육적 역할도 한다. 미래". 산, 강, 꽃, 새 등 순전히 자연적이고 객관적인 사물이라도 관찰하고 이해하고 표현하는 과정에서 사람들의 사회적 의식, 미적 정서와 의식적으로 연결된다. 관심과 연결되고, 장면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사물을 통해 야망을 표현하며 '자연과 인간의 통일'이라는 중국 개념을 구현합니다.
중국화는 창작에 있어서 구상을 중시하고, 글쓰기 우선의 의도와 이미지 사고를 강조하며, 예술적 이미지에서 주관과 객관의 통일성에 주목한다. 모델링은 표면적인 유사성에 국한되지 않고 "미는 유사성과 차이점 사이에 있다", "비슷함의 유사성"을 강조합니다. 그의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목적은 대상의 태도와 매력, 화가의 주관적인 감정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필수적이지 않거나 대상의 특성과 관련성이 거의 없는 부분은 폐기될 수 있고, 표현의 특성을 반영할 수 있는 부분은 과장되거나 심지어 변형되어 묘사될 수 있다. 구성에 있어서 중국화는 관리에 중시한다. 고정된 공간이나 시간을 기준으로 하지 않고 유연한 방식을 사용하여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깨고, 화가의 주관에 따라 서로 다른 시공간의 사물을 결합시킨다. 예술 창작의 감정과 규칙을 재배치하여 화가의 마음 속에 시공간 영역을 구축합니다. 따라서 바람, 비, 눈, 사계절, 고대와 현대의 인물이 같은 그림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원근법에 있어서는 초점 투시에 국한되지 않고 다점 또는 산점 투시법을 사용하여 상하, 좌우, 전후로 이동하여 사물과 구도를 관찰할 수 있으며 자유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유연성. 동시에, 그림의 구성에 있어서 우리는 가상과 현실의 대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희박하고 밀폐된'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가상 속에 현실이 있어야 하고 현실 속에 가상이 있어야 합니다. 중국화는 사물을 표현하고 감정을 전달하는 수단으로 독특한 붓과 먹의 기법을 사용합니다. 점, 선, 면을 사용하여 사물의 모양, 뼈의 구조, 질감, 명암, 분위기와 매력을 표현합니다. 여기서의 붓과 먹은 사물을 묘사하고 감정을 전달하는 기법일 뿐만 아니라 사물을 담는 담체이기도 하며, 그 흔적은 한문 서예의 관심을 반영하며 독자적인 미적 가치를 지닌다. 사물의 표면 유사성을 크게 추구하지 않기 때문에 중국화에서는 완전히 검은 먹을 사용하거나 색이나 먹의 조합을 사용하여 사물을 묘사할 수 있으며, 나중에는 먹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면서 먹을 오색으로 나누어 촉촉함을 더하게 된다. 획의 수, 획의 속도, 획의 길이의 차이로 인해 붓질 기법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명암의 풍부하고 다양한 톤이 만들어집니다. 주로 색을 중심으로 하는 중국화에서는 '범주에 따른 색의 적용'을 강조하며, 대상의 고유한 색에 중점을 두며, 광원과 환경색은 중요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고려되지 않는다. 하지만 특별한 요구 사항이 있는 경우 과장되거나 가상의 색상을 과감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화, 특히 문인화는 창작에 있어 서예와 회화의 유래를 강조하고, 작가의 인격과 자질에 주목한다. 특정 작품에서는 시, 서, 그림, 인봉 등의 유기적인 결합을 강조하고, 그림에 시와 추문을 새겨 넣어 화가의 사회, 삶, 예술에 대한 이해를 표현함으로써 주제를 심화시킬 뿐만 아니라, 그림을 향상시킵니다.
중국화와 서양화의 차이점
서양과 서양의 문화는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그래서 예술의 표현도 달라진다. 아마도 동양미술은 주관성을 강조하는 반면, 서양미술은 객관성을 강조하는 것 같습니다. 동양미술은 시적이며, 서양미술은 극적이다. 그러므로 회화에 있어서 중국화는 매력을 강조하고, 서양화는 유사성을 강조한다. 둘을 비교해 보면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1) 중국 그림은 선을 사용하는 반면, 서양 그림은 선이 덜 분명합니다. 대부분의 선은 대상의 원본이 아니지만 화가가 두 대상의 영역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중국 회화에서는 사람의 얼굴을 표현하기 위해 달걀 모양의 선을 그립니다. 실제로 사람의 얼굴 주위에는 이러한 선이 없습니다. 이 선은 얼굴과 배경의 경계입니다. 또 다른 예는 사람의 코끝을 표현하기 위해 자 모양의 선을 그리는 것입니다. 실제로 코끝에는 그러한 선이 없습니다. 이 선은 코와 얼굴의 경계입니다. 또 다른 예로는 풍경, 꽃 등이 있습니다. 실제 사물에는 선이 없지만 화가는 선을 사용합니다. 풍경 속의 선은 특별히 "皴법(皴
(2) 중국 회화는 예술적 개념에 중점을 두는 반면 서양 회화는 관점에 중점을 둡니다. 원근법은 평면 위에 3차원 물체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서양화는 실물과 닮으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원근법에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서양화 속 거리, 집, 가구, 기구 등을 살펴보세요. 모양이 모두 정확하고 실물과 똑같습니다. 복도의 풍경을 묘사하면 몇 피트의 거리를 몇 인치로 표현할 수 있다. 철도를 정면에서(철도 중앙에서 바라보며) 기술하면 수 마일의 거리를 몇 인치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중국 회화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거리, 집, 가구, 도구 및 기타 사물을 뚜렷한 입체적인 특징으로 그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구름, 산, 나무, 폭포 및 기타 보이는 것을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멀리서 보면 자연스럽고 평평한 물체처럼 보입니다. 가끔 집이나 기구 등을 묘사하는데, 원근감에 구애받지 않고 임의로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안뜰의 깊은 장면을 그릴 때 신부실의 곡선형 복도는 마치 공중에 날아갈 때 보이는 것처럼 선마다 표현되며, 그것은 즉시 보이지 않고 날아다니는 것입니다. , 위아래로 날아가는 것이 여러 번 보입니다. 그러므로 중국화의 두루마리에는 산과 강이 수 피트에 걸쳐 펼쳐져 있어 마치 기차에서 보는 것과 같습니다. 세로로 그린 중국화에는 비행기에서 보는 것처럼 산과 강이 겹쳐져 있다. 중국인들은 시를 쓰듯이 그림을 그리며 생각하는 대로 그림을 그리며 관점의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때로는 중국화의 원근법 오류가 심각하지 않은 경우가 있으며, 우리는 서양화의 규칙을 사용하여 중국화를 비판할 수 없습니다.
중국화 감상(24장)
(3) 중국화는 해부학을 중시하지 않는 반면, 서양인물화는 해부학을 매우 중시한다. 해부학은 인간의 뼈와 근육의 모양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서양인들이 인물을 그릴 때 먼저 해부학을 공부해야 합니다. 이 해부학의 유명한 이름은 미술 학생을 위한 해부학, 즉 미술을 위한 해부학입니다. 생리해부학과 다른 이유는 생리해부학은 인체의 여러 부분의 구조와 기능을 이야기하는 반면, 미술해부학은 형태를 표현하는데 특화되어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뼈와 근육의 이름은 물론 그 모양의 다양한 변이까지 외워야 하는 것도 어려운 지식이다. 하지만 서양 화가들은 배워야 한다. 서양화는 사실주의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인체를 실제 인체처럼 묘사해야 합니다. 그러나 중국의 인물화가들에게는 이런 지식이 전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중국인들은 인물을 그릴 때 인물의 자세의 특징을 표현하는 데만 목적을 둘 뿐, 인물의 각 부분의 크기와 비율에는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중국화 속의 남자들은 이상한 외모와 불균형한 머리와 몸을 가지고 있다. 여성은 가느다란 눈썹과 가느다란 입술, 가느다란 어깨와 좁은 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인물들의 옷을 벗으면 끔찍해 보일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문제가 되지 않으며, 중국화의 장점이다. 중국화는 인상욕이 강하기 때문에 인물의 특성을 확장하여 남성은 더욱 위엄 있게, 여성은 더욱 날씬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주며, 인물의 성격을 충분히 표현해 줍니다. 그러므로 현실적 방법 대신 상징적 방법을 사용한다. 외모의 유사성을 추구하지 말고 정신의 유사성을 추구하십시오.
(4) 중국화는 배경을 강조하지 않는 반면, 서양화는 배경을 매우 중시한다. 중국화는 배경에 초점을 두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매화를 그릴 때, 공중에 매달려 있고 그 주위를 흰 종이로 덮습니다. 인물에 대해 글을 쓰다 보면 사람이 구름을 탄 듯 공중에 매달려 있는 모습이 나온다. 그래서 한화에 사용되는 종이는 여백이 많이 남는다. 바닥에 야채나 돌이 그려져 있는 매우 긴 종이 조각이 세워진 배너가 됩니다. 서양화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모든 것에는 배경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과일의 경우 배경은 테이블입니다. 캐릭터, 배경은 실내 또는 실외입니다. 따라서 빈 공간 없이 전체 화면이 채워집니다. 중국화와 서양화의 차이도 사실성과 표현성의 차이에서 비롯된다. 서양화는 사실성을 강조하기 때문에 배경을 잘 묘사해야 합니다. 중국화는 정신 전달을 중시하기 때문에 사소한 것을 삭제하고 대상에 집중해야 강렬한 인상을 줄 수 있다.
(5) 동양화의 주요 주제는 자연이고, 서양화의 주요 주제는 인물이다. 한대 이전의 중국화 역시 인물을 주요 소재로 삼았다. 그러나 당나라에 이르러 산수화는 독립하게 되었다. 오늘날까지 풍경은 항상 중국 회화의 주요 형태였습니다. 그리스 시대부터 서양미술의 주요 주제는 인물이었다. 중세 종교화의 대부분은 대중을 주제로 삼았다. 예를 들어 <최후의 심판>, <죽음의 승리> 등 한 그림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인물들이 등장한다.
중국화라는 용어는 한나라 때부터 유래됐다. 한나라 사람들은 중국이 천지에 산다고 믿었기 때문에 중국화를 '중국화'라 불렀다. 중국화'로 줄여서 표현한다. 주로 비단, 화선지, 비단에 그려 액자에 넣은 두루마리 그림을 가리킨다. 중국 전통 회화는 한족의 전통 회화 형식으로, 비단이나 종이에 물, 먹, 색을 적신 붓으로 그린다. 도구와 재료에는 붓, 먹, 한화안료, 화지, 비단 등이 있다. 주제는 인물, 산수, 화조 등으로 나눌 수 있고, 기법은 구상붓과 자유형 붓으로 나눌 수 있다. 중국화의 내용과 예술적 창작은 고대인의 자연, 사회 및 이와 관련된 정치, 철학, 종교, 도덕, 문학 및 예술에 대한 이해를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