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영화 현황 분석
중국영화 현황 분석
중국 영화 현황 분석
현 단계에서 우리나라 영화산업은 좋은 발전 모멘텀을 보이고 있다. 한편으로 중국 블록버스터는 생산량과 사회적 효과 측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으며 국내 관객의 신뢰를 회복하는 동시에 해외 시장에서의 확장도 지속적인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나라의 문화적 가치 체계와 소프트 스트렝스를 홍보하는 것은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중국 블록버스터의 국제적 영향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해외 관객의 환영을 받으며, 국제 시장이 개방되고, 상업적 가치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중국영화는 국제무역에서 적자상태에 있으며, 영화의 해외경쟁력도 여전히 취약하여 주요 무역국이자 문화대국으로서의 중국의 위상에 걸맞지 않는다는 점을 보아야 한다. 이를 위해 최근 몇 년간 중국 블록버스터의 성공 경험을 간략하게 정리했다.
창의적인 관점에서 중국 블록버스터는 주제영화, 예술영화, 상업영화를 상호침투하는 영화미학적 길을 탐색해 왔다. 특히 장식적이고 예술적이어야 하는 주요 주제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얻었습니다.
관객 사이의 사회적 효과로 볼 때, 중국 블록버스터는 초기에 대중소설에 국가 주류나 핵심 가치를 구현하는 미학적 전통을 형성해왔다.
자본 투자 방식의 관점에서 중국 블록버스터는 중국 개인 소유, 중외 합작 투자, 민간 자금 조달, 본토와 홍콩 공동 제작 등 다양한 영화 투자 채널을 탐색했으며 초기에는 선순환 투자 환경을 형성하는 것은 우리나라에 매우 중요합니다. 영화 산업의 빠르고 좋은 발전은 중요한 진전입니다.
영화 관리 메커니즘 측면에서 볼 때, 우리나라의 영화 관리 부서는 국내 블록버스터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필요한 영화지도, 검토 및 모니터링 분야에서 어느 정도 경험을 쌓았습니다.
국내영화의 발전 성과는 만족스럽지만, 진지한 관심과 성찰이 필요한 몇 가지 부족한 점과 부족함도 있다.
첫째, 영화의 주제가 너무 노골적이다. 많은 중국식 블록버스터는 주요 주제나 주제를 너무 직접적으로 노출하여 영화의 미학을 훼손하고 관객을 실망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둘째, 영화 속 대중적인 이야기에는 미학적 전통이 뒷받침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 영화 미학의 전통은 대중적인 이야기의 묘사에 깊은 관심을 보여 관객이 보는 즐거움을 통해 삶의 진실과 감정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 국내 영화들은 그들의 '화려함'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다. 그러다 보니 관객들이 충분한 이해와 감동을 투자하기 어렵다.
셋째, 해외 관객 심리와 외국 문화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가 부족해 중국 영화에 대한 해외 관객들의 관심이 낮다. 많은 영화들이 전달하는 핵심 가치와 개념은 주로 국내 수요에 국한되어 있고, 국제적인 보편성이 부족하여 해외에 더 이상 알리기가 어렵다.
넷째, 많은 영화 대본의 품질이 부족하여 영화의 깊은 의미가 부족합니다.
다섯째, 아직 프로모션 모델이 성숙하지 않았고, 프로모션의 전문적인 수준도 낮다.
사실 그 조치가 효과적이고 방법이 올바르다면 국내 영화 창작 수준의 향상과 문화 소프트파워의 향상에 대한 희망은 클 것이다. 이를 위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제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첫째, 영화 주제의 미학적 처리를 강화하고, 중국 영화 미학 전통의 계승과 발전을 강화한다.
둘째, 영화 제작 기술과 문화적 취향에 대한 탐구를 강화합니다. 3D 기술과 기타 첨단 기술을 영화에 포괄적으로 적용하는 데 주력할 영화 제작 기술팀을 구성합니다.
셋째, 우리나라 영화 대본 창작의 최강 팀을 동원하여 주요 문제를 해결하고, 뛰어난 작가를 대본 창작에 참여시키며, 우리나라 영화 산업에 점점 더 좋은 우수한 대본을 계속 제공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영화 발전의 '쇼트보드'인 영화 대본 창작을 개선하려는 노력은 우리나라 영화 소프트파워를 빠르게 향상시키는 열쇠이다.
넷째, 중국 영화의 대외 홍보 및 보급에 대한 정부 지원을 강화합니다.
다섯째, 모든 민족의 우수한 문화를 적극적으로 흡수하고 배우며, 각 민족의 문화심리를 이해하고 파악하며, '문화할인'을 문화적 장점으로 전환시킨다. 다양한 민족의 우수한 문화를 배우고 배우며 이를 통해 중국 문화에 새로운 요소와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여섯째, 중국 영화의 외삽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완성하며 판촉 운영의 전문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합리적인 마케팅 전략과 유통 채널을 적극적으로 모색합니다.
일곱째, 국제영화 공동제작 협력을 강화하라.
여덟째, 국내외 영화제를 활발하게 조직하라
독특한 예술 형식으로 영화는 대중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수백년의 역사를 지닌 중국영화도 속속 이어지고 있다. 발전을 향한 우여곡절 끝에 축적과 진보가 이어졌습니다. 현재 중국 영화산업은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전반적인 환경 측면에서 보면 영화의 부상이고, 영화산업 측면에서 보면 개혁의 지연이다. 중국영화는 문화적 산물일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역사적 전통과 세속문명의 지속과 전승이기도 합니다. 중국영화의 새로운 분위기는 실생활을 주제로 한 분야에서 많은 창작자들의 혁신과 탐구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현실적 상황
현재 중국 영화계가 백화의 시대에 접어들었다고 말하기는 좀 꺼려진다. 서구 영화산업과 비교하면 우리나라는 확실히 큰 격차가 있다. 첫 번째는 장비와 기술의 격차다. 게다가 우리나라는 재정적인 문제는 말할 것도 없고 오락영화 제작 경험도 부족하다. 예술적인 수준만 놓고 보면 중국은 서구보다 나쁘지 않습니다. 최근 몇 년간 중국 영화는 전 세계 유명 영화제에서 상을 자주 수상했습니다.
2010년 우리나라 영화시장은 400편이 넘는 영화를 제작했는데, 그중 1/4만이 영화관 대형 스크린에 상영됐다. 더 많은 스크린은 소수의 블록버스터와 신년 영화에 의해서만 점유됩니다. 이것은 스크린 독점입니다. 이런 종류의 독점은 자본 투자와 상업 블록버스터가 서로를 쫓아다니는 결과이다. 보통 사람들의 눈에 소위 '잘생긴' 영화는 소수에 불과하다.
5년 전만 해도 1억 위안이었는데 2010년에는 3억 위안으로 투자 비용이 크게 늘어났다. 자본의 유일한 합리성은 흥행이 보장된 상업 블록버스터에 투자하고, 현재 가장 눈에 띄는 영화제작자들에게 투자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총알이 날아가자'는 개봉 이후 총 흥행액이 5억 위안을 돌파했습니다. 극중 장웬의 '서서 돈 버는 것'이라는 문구는 매우 의미가 깊습니다! 캐피털은 영화의 흥행 비용을 올렸고(일부 설날 영화는 가격 제한을 시행했으며 그 중 일부는 실제로 80위안, 심지어 수백 위안까지 높음) 스크린의 80%를 장악하기도 했습니다. 승자독식, 서민들이 순종적으로 대가를 치르는 상황은 언제까지 지속될 수 있을까.
관객의 눈에 보이는 위치
사람들은 영화를 볼 때 그 안에 담긴 사람과 사물을 봅니다. 작은 공간에서 약 2시간 동안 다양한 캐릭터들이 무대에 등장하며 삶의 희로애락이 하나씩 제시된다. 요즘 영화 주제는 점점 더 제한되고 있습니다. 농촌을 소재로 한 영화는 점점 줄어들고, 농촌을 소재로 한 일부 감독들은 더 이상 자신의 강점을 잃어버리고 맹목적으로 패션을 추구해 관객들을 실망시키고 있다. 정말 걱정스럽습니다.
작고 우아한 문학영화를 보는 관객도 점차 줄어들고 있다. 일부 영화는 줄거리와 아이디어를 경시하는데, 장편영화에는 장편영화의 줄거리가 없으며, 영화가 끝난 후에도 관객은 그것이 설명하려는 주제와 아이디어가 무엇인지 파악하지 못하여 관객을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요즘은 이해하기 어려운 영화일수록 블록버스터라거나 좋은 영화라는 말이 더 많이 나온다. 사회 전체가 상대적으로 성급한 세상에서 중산층은 자본에 의존하는 중국 감독들이 '맛있는 것'을 먹고, '잘생긴 것'을 지켜보는 등 계급 분위기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자동차, 대저택, 미인 등이 화면을 가득 메우며 황제와 같은 고귀한 삶을 홍보하기 시작했다. 영화 그 자체.
시중에 등장하는 이른바 수익성 있는 상업영화들은 오로지 돈만 벌기 위한 무술영화, 경찰, 조폭영화 등 실질적인 내용은 없고 격정적인 섹스 장면을 셀링 포인트로 활용한다. 청중을 속이려고. 영화를 보고 나면 현란함과 부러움, 질투, 증오가 구름처럼 몰려와 영화를 보는 즐거움이 사라졌습니다.
여러 어려움을 겪은 저비용, 소규모 제작 영화들은 독특한 시각과 단순한 서사 방식으로 국제 영화제에서 수상을 거듭했지만 사람들의 시야에 들어오기 어렵다. 중국에서. Jia Zhangke는 "저는 영화를 통해 평범한 사람들을 배려하고 싶습니다. 우선 세속적인 삶을 존중해야 합니다. 느린 시간의 흐름 속에서 과거의 모든 평범한 삶의 기쁨이나 무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0년 동안 그는 Ling Xing이 자신의 렌즈를 사용하여 거대한 사회 변혁 시대에 평범한 사람들이 견뎌야 하는 대가와 그들의 운명의 변화를 묘사하기 위해 특별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자장커만큼 끈질긴 감독들의 행동은 우리에게 현재의 삶에 대해 생각하게 하고 우리의 사고방식을 재검토하게 만든다.
국제적 영향력
중국 영화는 오늘날 국제 영화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많은 사람들은 즉시 영화에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큰 홍등, 경극, 중국 쿵푸 및 기타 민속 풍습을 떠올릴 것입니다. 예를 들어, 영화 '매란방'에서는 중국의 정수인 경극이 단서와 배경으로 등장하는데, 경극과 북경 운율의 중국적 풍미가 영화에서 유난히 빛난다.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만이 예술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진짜 예술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생각해볼 거리와 잊지 못할 콘텐츠를 남길 수 있다. 중국영화는 중국을 세계에 알리는 사명을 갖고 있으며, 인민의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감상능력도 향상되었습니다. 중국영화의 번영은 전통을 버리는 것이 아니라 시대에 발맞춰가는 것을 의미한다. 시간이 흐르면서 영화는 무성영화에서 유성영화, 흑백영화에서 컬러영화로 다양한 매체와 예술 형태를 통해 변화해 왔고, 각 시대마다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흥행 신화를 만드는 건 어렵지 않은데, 앞으로 관객들이 어떤 좋은 영화를 볼 수 있을지가 어려운 것! 문화적 이데올로기 측면에서 자신의 위치를 정확하게 정립해야만 중국 영화가 세계화의 물결 위에 굳건히 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