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선생님-한립오종 장건,,, 하, 석문, 조전

선생님-한립오종 장건,,, 하, 석문, 조전

류문화는 베이징에서 태어났다. 1955. 현재 중국 서예가 협회 이사, 심사위원, 예서위원회 사무총장, 중국 서예가 협회 서예 훈련센터 주임, 수도사범대 객석 교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서예작품은 여러 차례 전국 서예전각전, 중청년 서예 전각가 작품전에 뽑혔다. 제 4 회, 5 회, 6 회 전국 서예전은' 국가상' 을 수상했고, 제 4 회, 제 7 회 중청년 서예 인감 작품전은 상을 받았다. 1980 년대부터 나는 국내외 각종 예술 전시회와 행사에 참가하기 시작했다. 80 년대 중반부터 서예 교육, 연구 및 관리에 종사하여 국내에서 개인전시회를 여러 차례 개최하여 각종 서첩, 교재, 교육 시디를 집필하여 출판하였다. 1996 베이징 우수 청년 대표단과 함께 대만성을 방문하다. 1998 중국 서예가 대표단과 함께 일본을 방문하다. 2000 년에 그는 문화부 대표단과 함께 이탈리아에 가서 예술제에 참가하여 이탈리아 토리노 예술대학에서 강의했다. 2004 년 6 월부터 10 월까지 홍콩 중문대학의 초청으로 홍콩에 가서 강의하고 개인서예전을 열었다.

중국의 서예는 역사가 유구하다. 수천 년 동안 서예의 발전은 시종 영원한 법칙을 따르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상속의 기초 위에서 발전을 구하는 것이다. 이 법칙을 탐구하고 동양문화의 발전 특징을 보면 전통문화의 각 분야와 각 발전기를 관통한다고 할 수 있다.

서예의 경우, 중국 특유의 민족 예술 중 하나로, 그것의 발전은 상속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중국 전통 서예에는 각종 사상 관념, 심미 경향, 기법 수단 등이 포함되어 있다. , 다른 시대의 다른 저자가 해석, 참고, 발전시킬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런 원칙을 따르는 것이다.

고서와 법전의 우수한 작품을 복제하는 것은 이 원칙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단계이다. 이 길에서 벗어나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이런 방법을 무시하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말해야 한다. 예나 지금이나 성과가 뛰어나는데, 그 정과의 원인은 바로 여기에서 나온다. 예외 없이, 그들은 예술을 추구하기 위해 평생 그들을 모사하고 있다.

1, 정얼굴: 사실감을 뜻하며 진얼굴이라고도 합니다. 그 목적은

고법을 모방하기 위해서는 유사할수록 좋고 친숙할수록 좋다. 이 단계의 임습은 섬세하고 정밀하며 정확하며, 고법에 대한 거시에서 미시적 이해에 도움이 되며, 훈련 기법의 표현 능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과정은 임습의 기본 절차 중 하나로,' 학습' 만 중시하고' 수호' 는 중시하지 않고 고법을 흡수하는 수단이다.

2. 배투: 실제 대면을 바탕으로 집중 훈련을 하는 과정을 의미하며, 자신이 배운 것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지식의 기억과 친숙함. 현실은' 학습' 을 보여주고, 뒷면에는' 회의' 를 보여준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정확하고, 숙련되고, 자유롭고, 긴장을 풀기 위해 노력한다. 이 과정은 임시 학습의 숙련 절차로서 출생에서 성숙에 이르는 정확하고 민첩함을 목표로 한다. 옛것을 오늘로 바꾸는 것은 필요한 수단이자 학습 효과를 검증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3. 의본법: 실본법과 배본법을 기초로 고법을 유연하게 활용해' 상용법' 을 소화하는 실험과정을 말한다. 이 단계의 중점은 펜을 사용하는 유연성과 잉크 방법의 다양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그 특징은' 거시적' 이다. 학문의 정도는 변하지 않고, 미시적-필묵의 맛은 달라진다. 그 역할은 주로 시험 또는 적용 전 준비에 반영되어 법, 용법, 전환법, 합법화의 목적을 달성한다. 이 과정은 창작 전 훈련 단계로서 예술적 스타일과 예술적 개성을 발견하고 배양하며 미래 책의 감정과 표현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둘째, 모사 방법: 모사할 때는 효과적인 방법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자신의 학습 효율을 높여야 한다.

1, 선택 단어.

평소 사람들은 서첩을 베끼는 데 익숙해져 있고, 서첩을 베끼는 방법은 과학적이지 못하다. 글씨를 많이 쓰고 속도가 빠르지만, 자첩을' 모사 서첩' 으로 바꾸는 경향이 있어 결국 자신의 학습 효과에 영향을 미친다. 이런 필사 방법은 학습자가 기법을 배우고 강화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어려워 효과가 크지 않다. 방문 방법은 고대의 법률, 규칙, 교류의 흥미를 연구하는 데 더 적합하다. 선택어의 연구는 단일 점화의 학습, 이해, 숙달에 더 도움이 된다. 수량은 단어의 편측부를 분류하고, 글자법, 필법, 서체, 구조, 스타일 등에서 대표적인 글자를 학습 중점으로 선택하고, 반복습연습을 통해 각 글자의 기교를 강화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외의법으로 깊이 연습하고, 중점이 두드러지고, 점과 면에서, 법에 따라 점진적이고, 점진적이고, 일반삼하며, 반공배하며, 베끼는 맹목과 기계성을 피하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원어를 확대합니다.

공부할 때 글자의 크기를 확대하여, 원첩만큼 크거나 글자보다 작지 않도록 한다. 고대에는 비석의 글자가 매우 실용적이었지만, 보통은 매우 작았다. 현대인들은 고대의 방법으로 글쓰기와 창작을 하는데, 대부분 예술적 표현의 목적을 위한 것이다. 예술적으로 말하자면, 기법은 단지 필기수단일 뿐, 고법으로 쓰는 것이 기본 원칙이다. 따라서 비문을 확대하는 것은 고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 문자를 확대하는 것도 기술적 수단에 대한 사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렇지 않으면 효과가 좋지 않다.

3. 중점적인 선택과 파악.

일자리도 중점이 있어야 하고, 장기 중점과 단기 중점으로 나눌 수 있다. 장기 중점은 주공격 방향이고, 단기 중점은 단기간에 해결해야 할 문제나 달성해야 할 목표이다. 너는 삼모사를 피하고 한번 시도해 보아야 한다. 맹목적으로 직위를 고수하는 것은 무효한 실천과 지불이다. 요점을 파악하는 것이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아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글리프와 필법은 글쓰기의 두 가지 주요 요소이며 임상 연구에서 가장 중요하다. 게시의 수와 시간에 관계없이 서체와 필법의 두 가지 요소의 유효성을 중시하는 것이 게시의 핵심이다. 게시물의 수량과 시간을' 쿵푸' 로 생각하는 것은 맹목적이고 피상적이다. 따라서, 무거운 "품질" 가벼운 "양" 은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중국의 서예는 넓고 심오하여 과학적인 방법으로 지탱해야 한다. 서예는 기교로 감정을 표현하고, 사상을 전달하고, 우아함을 표현하고, 그 내포는 문화라고 말해야 한다. 따라서 학습 과정의 중요한 일환으로서 임직은 매우 진지하며, 재미있게 놀아야 서예를 할 수 있다.

--"한립에 직면 한 5 가지 Liu Wenhua"

주준걸

1984 년 가을, 지금까지 가장 크고 규격이 가장 높은 국제 서예전이 정주에서 열렸다. 20 개국이 전시회에 참가하여 1000 여 점의 작품을 전시했다. 당시 세계의 거의 모든 중요한 서예가들은 부티크를 꺼내 전시했다.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어떤 국가나 단체도 더 이상 이렇게 크고 규격이 높은 전시회를 개최할 수 없다. 눈코 뜰 새 없이 많은 작품 중 한 편의 규모가 크지 않고' 장천비' 를 우의로 창작한 작품이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글은 많지 않지만, 무겁고 민첩하며 규범이 변화무쌍하여 한비의 고박함을 얻었고, 우리 시대의 한비에 대한 독특한 추구, 작가의 기본기, 그리고 우수한 고비에 대한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 후로 이 작품의 저자인 류문화의 이름이 내 머릿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나중에 학생들에게 강의할 때, 진한시대의 예서에서 청대의 유명 인사 몇 명, 민국 시대의 서예가 몇 명에서 당대의 유문화에 이르기까지 많은 예서를 접하게 되었다. 왜요 고대 비문과 서예 게시물에 대한 숭배 외에도 류문화에 대한 숭배가 줄곧 있었다. 하지만 그때는 내가 좋아하는 것만으로 제한되어서 늘 아쉬움으로 여겨졌다.

사람이 친구라면 인연과 하늘 때문일 것이다. 1990 년대 초, 서협 시스템에서 우리의 업무관계 때문에, 나와 문화는 마침내 어느 날 만났다. 만날 때 자기소개는 거의 필요 없고 오랜 친구처럼 만났어요. 만약 내가 아무것도 피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쌍방의 사상, 감정, 영혼, 그리고 여러 해 동안의 상호 경모와 존중으로 인해 발산된 정보 (중국 고대에는' 영기' 라고 불림) 의 자연충돌과 융합이다. 우리는 이미 친구이고, 어떤 감정도 없는 언어도, 너무 많은 서술도 없다. 그 이후로, 우리 사이의 관계는 점점 더 많아지고 있으며, 우리의 우정은 해마다 깊어진다. 왜 그럴까요? 한 유명 작가가 말한 것을 기억한다. 남자 간의 우정은 사업상의 상호 숭배, 인격상의 상호 정복, 분명히 말하는 것은 인격의 힘과 예술의 성과다. 문화와의 교제로, 특히 그 사람을 존경한다. 그는 사람됨이 호탕하고, 일하는 것이 대범하며, 사람됨이 착실하다. 문화는 그 인격력으로 한비정신을 더 깊이 발굴하기 위한 깊은 기초를 다졌다. 이에 따라 그 작품은 한비의 무거운 대기로 가득 차 있고,' 무거운 대기' 는 한비의 영혼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예서 작가들은 이 점을 모르거나 이런 정신적인 기질이 없다고 말한다. 따라서 예서를 쓰는 것은 피상심독으로만 제한되며, 그 모양이나 변화를 원할 뿐, 예서의 비본질적 측면을 과장할 수밖에 없다. 이 상황은 아마도 당대의 다른 책의 득실 원인과 비슷할 것이다.

70 년대 중반부터, 선생님 유병슨 선생의 계몽하에 문화가 한립을 공격한 지 거의 30 년 만에 예술' 도' 가 잘 파악되었다. 그가 쓴 예서는 초창기에는 주로 장건 출신이었지만 결코 집착하지 않았다. 그는 고전 에센스를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장건, 여름, 석문, 카오 () 에서 주묵절벽 () 에 이르기까지 여러 해 동안 예서 고전 작품에 빠져들었다. 고대 고전에 탐닉하는 것은 위대한 예술가를 이루는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점을 알지 못하고 단지 고전 작품에 섭렵을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서예의 전당 밖에 있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알고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전을 배우고 연구하기 위해 많은 힘과 노력, 많은 노력을 기울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 사람들은 비록 성과를 거두었지만, 단지' 작은 업적' 에 불과하다. 전통에 대한 이해가 안 되는 사람도 있고, 영리한 글과 작은 변화를 하는 똑똑한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역사상' 대사' 가 된 모든 사람은 노력과 이해, 노력과 후광, 사투, 적극적인 참여로 가득 차 있다. 몸과 마음이 워드패드와 하나가 되고, 너 중에 내가 있고, 나 속에 네가 있고, 서로의 참여와 정신에 빠져야 고전 워드패드의 본질을 진정으로 체득할 수 있고, 자신의 마음과 펜이 강한 예술적 생명력과 창조력을 뿜어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문화의 다년간의 예술 실천은 당대 서단의 청년 작가 중 한 명이 고전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천재 서예 예술가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작품은 필법이 정교하고, 품종이 풍부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뜻이 진지하며, 당대에 상당히 두드러진다. 우리는 왕왕, 심정안, 손기봉, 사만온, 왕학중, 류병슨, 장해, 왕귀와 같은 당대의 예서들로 유명한 서예가들을 들 수 있다. 비록 젊지만 똑같이 빛난다. 그들은 한대 예서의 정수를 계승하고 흡수하여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진한비각을 집중적으로 부흥시킨 청대 예서 대사와 견줄 만하다. 적어도, 우리는 진나라와 한 왕조, 새로 출토된 비문, 대량의 민간 글과 같이 청조 사람들이 전혀 볼 수 없는 많은 것을 볼 수 있는 특권을 누렸습니다. 현대인의 예술적 시야는 더욱 넓어지고, 사상은 더욱 활발하다. 오늘의 작품과 과거의 작품을 비교할 때, 나는 결코' 초월' 과' 진보' 라는 단어를 쓰지 않는다. 왜냐하면 새로운 것은 과거를' 초월' 하기 어렵고, 예술의 변화는' 진보' 와' 진보하지 않음' 의 구분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관서 위주의 서예가는 적어도 우리 시대를 대표할 수 있으니 자명한 것이라고 말해야 한다.

제가 이런 말을 했을 때, 어떤 사람들은 감정적인 색채가 너무 짙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저는 당대 서예가에 대해 논평하면서 시간과 공간의 대문화 환경에 그들을 두고 예술 비교를 해 왔습니다. 중요한 줄거리와 사람들의 생활 환경에서 본원을 찾아 진정한 작가를 제자리에 두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독자는 전국 도서전과 국내외 중요 도서전 시리즈를 포함한 많은 문화작품을 찾을 수 있어 상당히 우수하다고 할 수 있다. 친구들이 여전히 논거가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곧 출판될' 한립의 5 종 류문화' 를 읽어 보세요. 표준어에 대해 좀 더 완전하고 체계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을 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다섯 가지 한립은 각각' 석문송',' 예기비',' 서호송',' 조전비',' 장전비' 이다. 이 다섯 가지 한비는 한대 최고다. 석문의 열기, 예의, 서하의 야생, 카오 () 의 아름다움, 장건 () 의 천진함은 한립 () 의 다섯 가지 전형적인 풍격을 대표한다. 학문서에는 반드시 한립을 쓰고, 한립을 쓰는 사람은 반드시 이 몇 곳을 방문해야 하는데, 사람들이 여러 해 동안 총결산한 예서에 관한 지식이자 서예권에서 공인한 경험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어떤 사람들은 실제로 현장에 있었고, 쇼선림의 삼석, (석고문, 석문송, 석문명) 과 같은 의미도 틀리지 않았다. 어떤 10 가지 한비, 각각은 비원 같지만, 어떤 필법이 창작에 가깝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류병슨의' 영영' 에서의 등장은 진실되고 정확하며 한립처럼 생생하다. 대면하는 것은 전반적으로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뉜다. 그와 그의 선생님 사이에는 각 부분이 눈에 띄는 모양에 이르렀다. 마찬가지로, 이것은 모든 학습자가 먼저 해야 할 기본점이어야 한다. 더하여, 관화의 5 개의 비문은, 송곳 니 (장 qianbei), 둥근 (카오 quanbei), 거 위 꼬리 (의식 기념물), 순수한 중앙 (돌 문 노래), 다른 사람 (서쪽 노래) 와 같은 각각 특성이 있다, 펜 위치에 있다. 그러나 세세한 취향은 결코 순수하고 충실한 모사가 아니다. 모든 면모는 문화 본인의 그림자를 어느 정도 발견한다. 펜의 소탈함 (또는 자신감) 과 접촉의 미묘한 변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건습묵의 숙달을 적당히 제한하면 붓과 선지의 마찰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만약 우리가 천천히 책장을 훑어보면, 좋은 차를 맛보고, 좋은 술을 맛보고, 샘물을 마시는 것과 같을 것이다. 시각과 영혼의 이중향락이라고 해야 관람객을 매료시킬 수 있다. 나는 운이 좋게도 원작을 먼저 보았고, 다섯 권의 두꺼운 책페이지가 있었다. (사실 열 몇 가지가 있지만, 먼저 출판된 것은 다섯 권밖에 없다.) 나는 어느 날 밤을 꼬박 보았는데, 보기만 해도 매우 자극적이었고, 그가 창작한 각종 작품을 감상하는 것 못지않게 격정을 불러일으켰는데, 이것은 나의 예술 경험에서 보기 드문 현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현대 인쇄가 발전함에 따라 독자들도 이 다섯 폭의 임작을 감상할 때 공감할 것이라고 믿는다. 문화의 선생님 구양종석 선생은 줄곧 문화의 인재를 독려해 왔다. 그는 그림책을 위해 이렇게 한 구절을 쓴 적이 있다. "한비예서, 문화는 몇 년을 기다렸는데, 그 중 뜻은 꽤 잘 알려져 있고, 글씨체는 차갑고, 필묵 사이에는 더욱 청렴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볼륨은 아깝다. " 몇 마디의 짧은 말로, 문화의 예서 방면의 업적을 고도로 요약하여 나의 천언만어보다 낫다.

어떤 사람들은 당대의 예서 창작이 부진하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은 단지 표면적인 현상일 뿐이다. 전국 서전과 각종 전시회에서 초서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전서가 적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자세히 보면 예서의 수준은 초서보다 나쁘지 않아 더욱 휘황찬란하다고 할 수 있다. 이 판단은 허공에서 당연시하는 것이 아니라 사실의 근거가 있는 것이다. 올해 열린 제 8 회 전국서전과 제 1 회 전국 청소년 서전을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 중 예서 작품의 정수는 정말 충격적입니다. 일부 선정된 예서 작품들에서 우리는 유문화서풍의 그림자, 즉 그의 심미 관점, 그의 변화 법칙, 그의 창작 행로가 모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계속해서 당대 서단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다섯 권의 책이 한립에서 출간된 것은 문학이 고대 쿵푸에 있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각 책 뒤에 첨부된' 석문송' 과 문화가 쓴' 한립' 녹음 시디는 모두 의도적으로 접근해 고전 작품을 바탕으로 필묵을 운용하고 구조를 바꿀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준다. 현실에서 의도, 창작에 이르기까지 학습자가 책 학습의 초급 단계에서 예술의 전당으로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데 꼭 필요한 길이다. "문화" 의 다른 4 비, "석문송" 및 "문화" 의 다양한 형식, 풍격의 창작에서 정확한 학서 방식을 찾으면 고전 작품에서 현대 예술 언어로의 변화 과정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제가 학생들에게 창작을 가르칠 때, 모사 방법, 모사 후 창작에 어떻게 적용하는지, 둘 사이에 어떤 관계가 있는지, 변화의 기초가 무엇인지, 중간에 어떤 법칙이 있는지 등을 묻는 사람들이 항상 있습니다. 이러한 질문에 대답하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구두 언어나 글로만 쓰는 것은 분명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문화' 의 다섯 가지 한글 버전을 보고 나면,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제공한다고 말해야 합니다. 모든 학습자가 배울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중국은 예로부터 각종 우수한 고대 걸작을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닌 진품으로 여겼는데, 이것은 중국 서예사에서 독특하고 우수한 전통이다. "문화" 의 임시 간행물 다섯 권 (앞으로 계속 출판할 수도 있고, 내가 그를 동원하여 적어도 열 권을 냈을 수도 있음) 도 이렇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내가 처음 본 문화의 작품은 19 년 전 국제서전에서 5 년 전 장해씨의 제의로 중국서협회의 지원을 받아 나와 문화는 구체적으로 전국 공문 학술 세미나와 전국 제 1 회 공서전을 조직했다. 이번에 문화는 이수의 임시 작품 몇 권을 출판하여 나에게 순서를 정해 달라고 했다. 그가 정복한 작품을 처음 본 때부터 이후의 모든 만남과 협력에 이르기까지, 나는 그것을 공부와 승진의 과정으로 삼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물론 인격적인 매력과 예술적 재능을 겸비한 서예가를 친구로 삼는 것은 큰 다행이다. 내일 출장을 가야 하기 때문에, 밤을 새워 이 글을 서둘러 쓴 것도 예서 공부에 대한 약간의 심득이자 서예계의 친구들을 격려하고 싶다. 여기서는 표준어의 초서를 언급하지 않는다. 사실 예서로 유명한 유문화는 그 초서가 꽤 특색이 있다. 나중에 기회가 있으면 다시 이야기하자.

이것은 시퀀스입니다.

2004 년 6 월 4 일, 중주 화운재에서 밤을 지내는 것은 매우 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