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설계의 한계 _ 조직 구조 설계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계의 한계 _ 조직 구조 설계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약] 설계에 대한 요구는 고품질의 설계 요구와 완전히 동일시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설계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경제적 이익을 제쳐두면 디자인은 합리적인 평가와 사고를 통해 가장 효과적인 설계 운영 기준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현대 디자인의 한계는 경제 외에도 사고 (혁신), 문화, 공예 (재료), 모방, 다학과 얽힘, 종이없는 (컴퓨터), 성별 등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포함한다. < P > [키워드] 디자인 제한 혁신 문화 < P > 애플 컴퓨터와 아이패드를 구입한 모든 사용자는 제품 상자의 눈에 띄는 위치에 캘리포니아 애플 컴퓨터 디자인이라는 줄을 볼 수 있다. 본격적으로 이 말 때문에 바이어들은 이 전자제품이 본질적으로 과학기술과 컴퓨터 기술을 결합한 첨단 제품일 뿐 애플 컴퓨터 외형의 뛰어난 디자인을 개념과 창의성을 이끄는 모델로 내세웠다는 것을 잊어버렸다. 애플은 과거의 부진에서 오늘날의 눈부신 업적에 이르기까지 과학기술만 치면서 오늘날 트렌드와 빠른 교체로 가득 찬 이 세상은 더 이상 안 된다. 그들은 미래를 발전시키는 안목과 엄밀하고 교묘한 사고방식으로 컴퓨터와 같은 기술 제품을 개인의 오락 제품으로 변모시켰고, 이런 큰 변화도 디자인을 재배치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컴퓨터명언) < P > 점점 더 많은 제품을 설계해야 하고, 회사는 더욱 선명한 기업 이미지가 필요하고, 생활에도 각종 문화가 넘쳐나기 시작하며, 사람들은 새 시대의 숨결을 크게 호흡하기 시작하고, 디자인은 시대의 강한 수요에 의해 요구된다. 처음에는 중국이 시장으로만 여겨졌지만, 대규모 모방과 막대한 자금 투입을 통해 서구 디자인 이념을 흡수하고 유럽 그래픽 디자이너에 관한 많은 책을 번역하고 출판했습니다. 중국은 이미 체계적인 지식 체계와 경험이 있는 디자이너를 많이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디자인에 대한 수요는 결국 고퀄리티 디자인의 수요와 완전히 동일시될 수 없고, 그래픽 디자인의 한계는 현재 이런 모든 면에서 선진적인 시기에도 무력해 보인다. 그러나 일부 경제적 요인의 간섭을 버리면, 설계업계는 합리적인 평가와 사고를 통해 자신의 가장 효과적인 설계 운영 잣대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 P > 중국 디자인이 성장함에 따라 일부 한계도 자명하게 드러났다. 현대 디자인의 한계는 경제 외에도 사고 (혁신), 문화적 차이, 공예 (재료), 모방, 다학과 얽힘, 종이없는 (컴퓨터), 성별 등 다양한 영향을 포함한다. 이러한 방면의 * * * 동작용은 중국 디자인의 전진을 방해하고 현재 상황에 많은 불균형이 생기게 한다. 이러한 방면의 한계를 분석하여 설계를 새로운 길에서 벗어나게 하다. < P > 첫째, 사고의 한계 < P > 좋은 디자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디어, 즉 디자인이 idea 를 파는 것이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항상 여러 가지 틀에 묶여있는 것들에 의해 상상을 묶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문대학의 디자인 과목은 주로 교과서의 지식체계에 의존하여 강의를 하는 것이지, 우수한 디자인 작품의 학습을 출발점으로 삼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우수한 작품을 인식하면서 동시에 디자인을 배울 수 있게 한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하면 학생들이 교과서의 세 가지 구성을 보고 미래의 디자인 작품을 상상하는 것보다 직관적이고 입체적인 인식 디자인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그는 세 가지 구성을 배우지 못했지만 여전히 중국 디자인계의 선두 주자가 되었다. 따라서 사고방식이 무엇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좋은 생각이 있으면 모든 수단을 동원해 표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예를 들어, 디자이너들이 관례와 전통을 깨고 도자기로 만든 공예 과정을 모두 뒤바꾸는 사진 한 세트를 본 적이 있는데, 그 결과 나온 작품은 오히려 신선하고 새로운 미적 체험을 결합시켰다. 일부 접시 밖의 패턴이 내부에 인쇄되었습니다. 일부 커피 컵의 손잡이가 컵 바닥에 붙어 있습니다. 또 어떤 샐러드 그릇은 비정상적인 그릇 가장자리를 가지고 있다. 인간성과 산업 차원에서 볼 때, 이것은 모두 아름다운 실험이다. < P > 둘째, 문화적 차이의 한계 < P > 디자인은 결국 서비스이지만, 현재 많은 디자이너들은 너무 맹목적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있어, 디자인한 작품이 사람들의 삶에 맞지 않아 대중이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없다. 한편, 청중의 전반적인 문화적 수준과 예술적 수양이 고르지 않아 디자인에 대한 이해도 상당히 달라져 문화적 차이의 한계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디자이너로서 자기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갖는 것이 좋지만, 시장과 고객의 진정한 욕구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생각대로 하는 것이 종종 현실과 단절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결국, 디자인은 순수한 예술이 아니며, 더 정확하게 말하면, 인간의 삶과 사용을보다 편안하고 편리하게 만드는 전문 분야와 같습니다. 사회 대중에게 대중의 입맞추기가 어려운 것은 당연하다. 어떤 작품도 누구나 돈을 지불하지 않기 때문에 디자인을 잘 하는 동시에 인민 대중도 자신의 심미 정취를 높여야 한다. < P > 3, 공예와 재료의 한계 < P > 수많은 사람들이 화려한 외관과 현대의 럭셔리한 미학이 모두 디자인에 의해 표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세상은 결국 패션 작품처럼 화려하고 섬세하며 부화하는 빛이 될 운명인가? 당대 디자이너의 일은 확실히 어렵고 절대적으로 심오한 학문이다. 사실, 현대 디자인 재료의 연구 분야는 크게 확장되었으며, 연구 방향은 재료, 질감, 가공 기술 등에서 심층적으로 발전했습니다. 하지만 21 세기는 전 세계가 저탄소, 친환경, 이러한 개념을 디자인에 통합하는 방법을 호소하는 녹색 시대입니다. 손상, 노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어 버려진 물품을 재설계하여 사용 가능하고 인기 있는 물품으로 만드는 프로젝트의 이념은 지속경영 기밀과 연계되어 있다. 프랑스의 새로운 젊은 디자이너 팀' 5.5' 처럼 버려진 물건을 새로운 활력에 주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재설계된 물건은 저렴하고 친환경적이며 다재다능할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4, 맹목적으로 모방하는 한계

디자인을 하는 현대인들은 종종 혁신하면서 항상 다른 사람의 그림자를 벗어날 수 없다. 중국의 디자인과 시장이 점차 부상하고 있는 것은 초기에는 대공공장에 의존해 대량의 해외 디자인이 중국으로 유입되어 제조한 후 다시 해외로 팔려나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장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장명언) 천천히 국내 중소기업은 이윤을 보고 미친 복제, 즉' 짝퉁' 을 시작했다. 이 단어는 오늘날 사람들에게 미움을 받고 있지만, 중국 디자인과 심지어 많은 업종이 짝퉁에서 점차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따라서 모방은 중요하지 않다. 가장 중요한 것은 혁신을 배우고, 사고의 경계를 깨고, 새로운 것을 과감하게 시도하고, 하나의 주제로 다양한 연상의 사고의 발산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거듭되는 연마, 지식 수준의 증가, 평소 생활의 축적과 관찰을 거쳐 다시 혁신을 진행한다. < P > 5, 다학과가 얽힌 한계 < P > 사실 예술디자인은 어느 정도 다학과가 얽힌 전공으로, 예술과 각 업종을 통합하는 종합 응용학과다. 디자인의 궁극적인 목적은 물품이 대중에게 더 잘 봉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풍부한 지식이 없으면 디자인된 작품은 독방적일 수밖에 없다. 산업디자이너가 인체공학의 원리를 알아야 하고, 그래픽 디자이너가 색채심리를 알아야 하는 것과 같다. 하지만 다원화 지식이 얽힌 네트워크는 항상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화가, 우화가, 조각가, 발명가, 철학자, 음악가, 의학가, 생물학자, 지리학자, 건축엔지니어, 군사엔지니어로 이렇게 많은 신분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미술 분야에서 비범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그래서 지식이 많은 것은 나쁜 일이 아니다. 그러면 너의 사유가 더욱 풍부해질 뿐이다. < P > 6, 종이없는 (컴퓨터) 한계 < P > 컴퓨터의 보급과 디자인 분야에서의 운용은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렀고, 사람들이 상상할 수 있는 것이라면 컴퓨터로 표현할 수 있다. 하지만 디자인의 본질은 미술에 속한다. 몇 년 전 컴퓨터가 없었을 때 화가들이 마음대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 얼마나 자유로웠는지 많은 부티크를 만들었다. 예를 들어 과거 북송 () 시대 제남 자수침 광고' 유가공부 바늘가게' 상표에서 살아 있는 흰토끼가 현재 베이징 중국 역사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그때는 컴퓨터가 없었고, 이 작품은 동판 조각 기술을 사용했고, 장인들은 자신의 생각을 현실로 바꾸었고, 오늘날에는 모두 걸작이었다. 컴퓨터 기술이 고도로 발달한 오늘날, 사람들은 대부분' 게으름' 을 당하고, 최초의 손으로 그린 것을 버리고, 자유의 상상을 포기하고, 하루 종일 컴퓨터를 마주하고, 가상 인터넷을 검색하고 수정하며, 결국 작품이 되었다. 사실 디자인은 더 간단할 수 있고, 손으로 그린 작품은 실용도구로 쓸 수 있고, 명확하고,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쉽고, 본질적으로 순수하고 자유감이 있으며, 어떠한 고정관념이나 형식주의의 흔적도 없다. 사용자와의 거리감을 유발하지 않아 관객들의 정취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다행스럽게도, 중국 당대 디자이너들은 손으로 그린 기술에 집중하기 시작했고, 종이없는 시대에도 다채로운 색채를 발산할 수 있게 되었다. < P > 한편, 수공 기술을 되찾고 다양한 디자인을 입체적인 형태로 시연해야 한다. 예를 들어 건축 설계의 건물 모형과 같은 과정을 직접 만들어 건물 구조, 균형점, 조형에 대해 더욱 직접적인 느낌을 가질 수 있다. 결국, 보고 듣는 것은 자기가 직접 만드는 것보다 못하다. 컴퓨터는 사람들의 디자인 사상을 반영하는 도구일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컴퓨터명언) 하지만 이렇게 다정한 디자인 과정을 통해 중국은 더 창의적이고 퀄리티가 높은 건물이 등장할 것이다. < P > 7, 성별의 한계 < P > 는 여성 디자이너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찬성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여성 종사자들을 어떻게 인식하고 대해야 하는지, 그들의 작품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는 큰 문제이며, 동시에 매우 심각한 산업 환경에 직면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나는 예술과 그래픽 디자인 대학원에 있는 학생들의 대부분이 여학생이라는 것을 발견했지만, 교사로 지정되거나 학과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남성이라는 것이 난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많은 업계가 남성을 주도하고 있으며, 오랫동안 예술을 남성을 존중하는 분야로 여겨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많은 훌륭한 디자이너, 메이크업 아티스트, 고위 지도자들은 남성이다. 우선 그들의 천재조예가 확실하지만 불균형한 안목으로 많은 여성 디자이너들이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 어떤 면에서 디자인은 계산을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 외에도 일러스트와 포스터, 포장, 프레임 등 평면 분야에서는 비교적 감성적이며, 여성은 바로 가장 감성적인 그룹이기 때문에 사회가 공정한 대우를 해 더 많은 우수한 여성 디자이너도 한 가지 기량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

핵심 요구를 진정으로 충족시키는 제품은 사회와 자연환경을 이해하는 진정한 창조자가 설계해야 한다. 만약 디자인 한계를 반대로 할 수 있다면, 중국 디자인은 반드시 더욱 흥미진진할 것이다.

책임편집: 샤오팡

참고 문헌:

[1] 노먼 (미국).' 감정디자인' [M], 푸추방, 진도 3 번역, 전자공업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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