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불산무영발' 이 무술의 향인 불산조묘를 참관하는 것이 사실입니까?
불산무영발' 이 무술의 향인 불산조묘를 참관하는 것이 사실입니까?
내가 초등학교에 있을 때 꿈이 있었는데, 앞으로 무공 게세의 용사가 되어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며 영웅이 아름다움을 구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90 년대' 황비홍' 시리즈 영화의 영향으로 수업이 끝난 후 어린 소년은 항상 이연걸 간판식 밝은 날개 두루미, 금계독립을 입고' 불산 그림자 발' 을 입에 대고 영화 속 무림의 고수라고 상상했다.
나이가 들어서 영화의 쿵푸가 대부분 가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이가 들어서 인생의 대부분의 일이 쿵푸로 해결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나의' 원래의 꿈' 은 오래전부터 잊혀졌지만, 어린 시절의 환상은 여전히 아름다운 추억이었다. 영웅주의가 천랑을 마주하고, 피가 붉은 날과 같다' 는 음악은 여전히 나를 고무시켰다.
영화 속' 불산 무그림자 발' 은 물리 법칙에 맞지 않는 예술 과정이다. 그러나 불산무영발은 진정한 쿵푸, 이동과 스턴트 창작의 황비홍, 유명한 무술가이다.
불산은 황비홍과 대사엽문의 고향이다. 많은 무술가 (예: 이소룡, 양찬) 는 불산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다. 불산은 중국 남파 무술의 발원지이기 때문에' 무술의 고향' 으로 불린다.
"불산 거리의 무술과 사자춤 조각"
오늘의 문장, 함께 불산에 들어가 무술의 매력을 느껴봅시다. 또한 순덕이 칭찬하는 음식, 영남원림의 아름다운 풍경도 있다.
불산은 광저우에서 가깝고 광저우에서 불산까지 차로 30 킬로미터도 안 된다. 광저우의 번화한 패션만큼 좋지는 않지만 불산은 역사상 유명한' 천하 4 대 집결지' 중 하나이다 (청대 중국 4 대 상업센터, 나머지 3 개는 베이징 소주 우한). 무술을 제외하고 이곳은 도예의 향, 광동극의 향, 광부 문화의 발상지, 용주 남사자 문화 명성으로, 지금도 중국 민영경제가 가장 발달한 지역 중 하나이다.
불산의 무술과 역사를 이해하려면 선성구의 불산조묘를 놓치면 안 된다.
불산조묘는 북송 원풍년 (1078- 1085) 에 건설되어 원대가 파괴되었다. 명홍무년 (1372) 재건, 도교신앙을 모시는 북방 진무전 현신. 사당은 불산의 모든 사찰의 우두머리로 정권, 종족세력, 신권을 하나로 모아 불산의 역사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또한 사당에는 만복대, 능영패루, 김향지, 삼문, 돈확대, 본전, 청진루 등 명청시대의 고대 건축물이 있어 영남의 대표적 건물이다. 장식적인 벽돌 조각, 목각, 석조, 도자기, 회소, 송식 투궁은 영남 건축예술의 정수이므로 사당은' 동방민간 예술의 전당' 이라고도 불린다.
사당 밖의 광장에는 불산 민속을 반영하는 조각품이 있다.
(결혼 휴가-새 것을 안고)
"가을-화룡 춤"
시몬에서 들어가면 제일 먼저 보이는 것이 바로 아래의 쌍용벽입니다.
이 벽은 도자기 벽으로, 두 마리의 용이 푸른 하늘과 푸른 물 사이를 거닐며 두 마리의 용이 진주를 다투는 기세를 보이고 있다. 유약색이 풍부하고 생동감 있고 상운물결이 있어 바다가 웅장하다.
불산의 도자기 공업은 명청시대에 매우 번영했다. 광둥 () 성 박물관에서 소개한 석만 도기 () 는 바로 그 대표로,' 석만 기와천하 1 위'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오늘날 불산석만은 여전히' 남방의 도두' 라고 불린다. 이 쌍용벽은 석만 도공의 대형 도자기 조각 걸작이다.
쌍용벽 북쪽에 사자대를 깨우는 곳이 있다. 용은 중화민족의 토템이고 사자는 장엄하고 강력한 상징으로 상서로운 서수를 가져온다. 이 사자대 위에 전시된 돌사자는 모두 현지 고대 건축물의 장식 구성요소이고, 플랫폼을 만드는 데 사용된 붉은 모래돌은 이성풍 청대의 건축 유적이다. 사자를 깨우다' 는 사자춤의 일종으로, 남사자에 속하며, 사당은 매일 정기적으로 사자를 깨우는 공연을 한다.
사자대 뒤의 청대 영남 풍격의 모조 건축물이 눈에 띈다. 앞의 현판에는' 엽문당' 이라고 적혀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엽문과 관련된 영화작품들, 특히 전쯔단 주연의 네 편의 영화가 등장해 이 이미지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러나 역사의 엽문은 도대체 무엇이냐고 물었다. 엽문관의' 엽문과 영춘문화전' 은 우리가 윤곽을 그리는 데 도움이 되었다.
엽문은 투사이고, 대가이며, 무혼이다. 영춘은 일종의 주먹이고, 더욱 일종의 정신, 일종의 문화이다. 그의 일생은 중화무술 사상을 발양하기 위해서이다. 영춘권을 인식하고 발전시키고 발양하는 과정에서, 그는 끊임없이 탐구하고 독자적으로 생각하는 귀중한 정신을 견지하며, 적을 방어하는 격투 자위예술을 퍼뜨리는 데 주력할 뿐만 아니라 중화무술정신을 발양하였다. 엽문이 전수한 영춘권은 엽문을 통해 제자의 끊임없는 발전과 보급을 통해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세계로 나아가며 더욱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품격을 형성하여 중국 무림의 독특한 영춘문화를 형성하였다.
예문 (1893- 1972), 본명 예계문, 불산 삼원 예씨 가족 구성원. 그는 어려서부터 천부적인 재능이 있었다. 그는 불산 영춘권 대사인 양찬의 제 1 제자로부터 영춘권을 배웠고, 이후 오와 양찬의 아들 양필에서 무술을 연마하여 기예가 날로 숙련되었다. 65438-0949 년 홍콩에 정착하여 관을 설립하여 영춘권의 보급에 힘쓰다.
"홍콩 엽문 생가 복원 현장"
우리가 영화에서 본 엽문은 매우 우아한 사람이다. 엽문은 불산의 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사당에서 엄격한 전통유가교육을 받은 뒤 홍콩 명교 성사티반서원에 입학해 현대과학교육을 받았다. 문무 쌍전이라고 할 수 있다. 예문일생은' 침묵은 금, 변통, 입을 다물고, 조용히 그 변화를 지켜보라' 는 모토로' 무술을 우선시하다',' 중전경리' 의 고상한 무덕과 기절을 견지하며' 온군자, 규율에 따라 유학자처하는 자' 의 인격매력으로 중국 전통 무술가의 모범이 되었다
예문은 재목으로 가르치고 기본기 훈련을 하며 역학과 기하학 원리를 끊임없이 흡수하여 영춘권의 계율을 설명한다. 그는 오행, 가십 등 전통 무술에서 심오하고 난해한 어휘를 버리고 권법 이론을 더욱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했다. 동시에, 그는 훈련기재에 대해 일련의 개혁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환영을 받아 한 세대의 무학 명사가 되었다. 그의 직계와 2 급 제자는 전 세계에 분포되어 홍콩의 영춘운동회, 미국의 영춘박물관, 영국, 독일, 뉴질랜드, 남아프리카, 말레이시아의 영춘체육관 등 수천 개의 영춘무술조직과 문화기관을 설립했다. 엽문무협 정신의 빛 아래 영춘권은 불산 고읍에서 광범위하게 해외로 전해져 세계로 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엽문의 많은 제자 중 이소룡 씨가 가장 유명하다. 이소룡 15 세 때 홍콩 사단이 예문에서 뛰어난 영춘권을 연습했다. 또한 그는 오경, 사마귀 주먹, 홍권, 백학권, 소림권, 각종 무술과 같은 중국 전통 쿵푸도 배웠다.
(예 질문 및 이소룡 연습 스티커)
65438 년부터 0962 년까지 이소룡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 졸업 후 그는 시애틀에' 범원 국립예술박물관' 을 설립하여 중국 쿵푸를 가르쳤다. 미국 기간 동안 그는 중외 무술의 정수를 진지하게 연구하여, 많은 수장을 박채하여 자신의 절권도를 창조하였다. 197 1 년, 이소룡 홍콩으로 돌아와 영화작업을 하며 세계 영화계를 들썩이게 하는 여러 편의 영화를 촬영하여 중국 쿵푸로 세계에 명성을 떨쳤다. 그가 일찍 배운 불산 영춘은 점차 전 세계를 휩쓸었다.
"석만 이소룡 도자기 조각상"
엽문과 이소룡 대표로 대표되는 엽문군영이 발전하고 전파하는 영춘은 무림에 입각하여 시대와 함께 전진하여 세계를 향하고 있다. 그것은 권투술일 뿐만 아니라 개방, 포용, 진취적, 애국의 정신이며, 이는 세계 민족에서 눈에 띄는 문화의 정수이다. 나는' 엽문' 시리즈와' 이소룡' 시리즈가 매우 인기가 있다고 생각한다. 멋진 싸움 외에도 우리도 무협 정신에 감동을 받았다.
"엽문의 전전" 제작진이 쓰는 칼 8 자루 "
"초기 이소룡 영화와 엽문 영화"
예문당에서 동쪽으로 가면, 나는 웅장한 패루를 보았고, 주위에는 비랑인 보숭 패루가 하나 있었다.
보숭패루는 명정덕 16 년 (152 1) 에 세워졌다. 원래 불산선정 포대당현 마량사 패루, 1972 가 이곳으로 이동했다. 이것은 많은 벽돌 조각, 풍부한 내용, 새와 짐승 꽃, 이야기 캐릭터 등으로 장식 된 4 열 3 개의 돌 아치입니다. 칭찬총애' 라는 단어는 명대 정덕황제 주후사진 () 이 마량 가문 양탁의 현에서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방액 정면에 쓴 석각이다. 양탁, 1908 년 (15 14) 명인. 예부를 관장하고, 강직하여, 가징 7 년 (1528) 으로 죽었다.
카드 아래층에는 각각 1975 와 1974 년 광저우 모래면과 동관호문에서 출토된 두 개의 철포가 있다. 총신 비문에 따르면 청대 광년 간 불산 주공이 주조한 것으로, 제 1 차 아편전쟁과 맞닥뜨렸고, 영국군은 광저우를 포위했고, 성관은 불산 향신에게 대포를 만들어 방어를 도왔다. 불산은 명청시대 영남 지역의 중요한 제련과 주조 기지이다. 아편전쟁 당시 불산 주조총이 비교적 많았고, 지금도 많은 불산 주조총이 동관호문 등 포대 유적지에 보존되어 있다.
비랑을 따라 북쪽으로, 나는 또 다른 방앗간을 보았다. 이 방앗간은 청건륭 25 년 (1760) 에 건설되어 음요의 효도를 나타냈다. 청나라에서는 역대 관례에 따라 황제는 남편을 잃은 모든 여성에게 정절 방앗간을 세울 수 있었다. 이것은 비록 시대에 뒤떨어진 봉건 문화이지만, 장식이 정교하고, 장인심이 독특하며, 운치가 넘치며, 역사와 예술적 가치가 매우 높다.
패루를 지나 사자춤장으로 왔는데, 이곳은 매일 오전 정규 무술과 사자춤 공연이 있다. 무술에는 주먹과 병기가 있고, 주먹은 사납고, 총칼은 바람이 불어서 관중들의 박수를 받았다. 가장 아름다운 것은 사자를 깨우는 것이다. 예전에는 은시와 양양에서 남사자 공연을 본 적이 있었지만, 이곳의 사자춤은 훌륭했다. 훌쩍 뛰어올라 몸을 뒤척이는 고난도 동작은 말할 것도 없고,' 사자 등산' 의 벌벌 떨기만 해도 남김없이 연출되어 감탄을 자아낸다. 나는' 흑백 감동적인' 헤드라인 등 플랫폼에 동영상을 올렸다. 관심 있는 건 검색해 보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사자춤관 서쪽은 무술 공연관이다. 이곳은 불산의 또 다른 무술 대사인 황비홍의 기념관이다. 우리 함께 박물관에 들어가서, 나의 어린 시절의 이 사람의 일생을 알아보자.
황비홍은 청말민초의 홍권 대사로, 영남 무술 대사로,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부축한 의사이다. 그는 상무가 선량하고, 자제를 참으며, 더욱 가국의 정서가 있는 정인군자이다.
황비홍은 65,438+02 세 때 아버지 황기영을 따라 무술을 배우고 불산과 광저우에서 무술과 약품을 팔았다. 65,438+03 세 때 철교 3 호 제 1 제자 임복성학무에게 진전을 얻었다. 65,438+06 세, 광저우 서관 칠수각에서 무관을 열었고, 제자가 많아 유명한 무술가가 되어 남방 무술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황리코 홍비"
영화' 쿵푸' 에서' 낭자한 말투' 재봉사의 쿵푸는' 철강권' 이라고 불린다. 현실에서 철사권은 소림 외가권의 내공에 속하며, 특히 브리지선수 훈련에 쓰인다. "광동 10 호" 의 첫 철교 3 의 묘기이며, 이후 제자 임복성이 황비홍에게 전수했다.
무술을 제외하고 황비홍의 사자예도 광저우에서 유명하다. 영화에는 황비홍이 사자를 추는 장면이 많았고, 심지어 사자왕 헤게모니라는 영화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자왕,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역사적으로 황비홍은 사자 출동, 뒹굴기, 영지 채취, 위층, 완자 뱉기로 유명하다. 그중에서도' 비탈륨 채록화' 가 더욱 유명하다. 완벽하다고 할 수 있다. 황비홍은 또한 여자 사자춤을 개척했고, 그의 아내 모계란과 여제자 덩수경은 뛰어난 사자춤 예술을 선보이며 당시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황비홍 모계란 부인"
황비홍은 또한 광저우에 의광회를 설립하여 빈곤 구제를 하였다. 이후 유영복 (만청명장,' 광저우' 에 등장해 백운산능인사' 호랑이' 마애석각) 의 초청을 받아 광둥민단 총감독으로 임명돼 항일보대 전쟁에서 한마 공로를 세웠다. 1925 년 황비홍이 광저우에서 죽었다.
다음 그림은 "패키지" 복구 사이트입니다. 황비홍 시리즈 영화를 본 친구들은 이 약국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믿는다.
다음 그림은 유화' 황비홍에서 흑기군을 훈련시킨다': 1888 년 황비홍이 유영복에서 흑기군 총교두로 임했다. 1894 년 황비홍은 타이남에서 유영복과 복자군을 이끌고 흑기군과 대만성 봉기군을 지휘하며 대만에서 일본군과 사투를 벌였다. 몇 달간의 항전 끝에 수만 일본군은 전군이 전멸하여 항일전쟁과 대만 보위 중 불후의 공훈을 세웠다.
우리 대부분은 영화와 텔레비전을 통해 황비홍을 이해한다. 사실, 황비홍의 일생은 전설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영화가 보급되기 전에 그의 소설과 광동극은 방송의 형식으로 널리 전해졌으며, 한 예술이미지, 즉 불산 황비홍은 이미 사람들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었다.
일찍이 1933 년 황비홍의 제자 주우재 (임세영의 제자) 가 쓴 첫 소설' 황비홍전' 이 황비홍을 소개했다. 이후 1940 년대 황비홍을 소재로 한 소설이 절정에 이르렀고, 소설의 성공으로 황비홍의 이미지가 무대, 영화, 라디오, 텔레비전에 등장해 무림에서 널리 알려진 인물이 되었다.
(영화' 황비홍 서역 수사자' 의 소품)
황비홍 기념관에서의 전시회는' 하늘과 땅의 비홍' 이라고 불린다. 실제로 황비홍은 이미 중국 투사의 문화적 상징이 되었으며, 강건한 영웅적 기개와 보가위국의 애국적 정서를 지니고 있어 영향력 있는 무술 문화를 형성했다. 눈밭을 날아가고, 진흙탕을 날아가고, 유산을 남기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다.
황비홍 기념관 남쪽은 일련의 명청고건물이고, 가장 북쪽의 고건물은 청진루이다.
청진루는 청가경 원년 (1796) 에 세워졌다. 북제 성부성모 (명진황제와 선성황후) 를 모시는 전우로,' 부모전' 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사당 고대 건축물 중 최신 건물이다. 청진루 높이 16.63 미터는 청대 불산 고읍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다. 청진 위층에 서면 불산진을 내려다볼 수 있다. 북제를 모시는 본전인 자소화궁보다 더 높으며,' 부모가 중중하다' 는 뜻을 담고 있다.
절에서 돌기둥의 대련은' 도덕교화, 신비한 부모, 큰 일' 이라고 불린다. 무당산 금정에도 부모당이 하나 있는데, 당의 대련도 마찬가지다. 20 16 년, 10 1 고령의 국학 거장 라오종이씨가 월길에게 상을 수여했습니다.
다시 남쪽으로 가면 우리는 불산조묘의 주요 건물인 능영묘에 도착했는데, 이곳은 중국 고대 신화 중 북방의 신인 북방 황제를 모시고 있다. 주강 삼각주 지역에는 북제를 모시는 사당이 많아 불산조묘 규모가 1 위를 차지했다. 북방의 신이 어떻게 남방의 절에 모신했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조급해하지 마라, 다음은 너를 위해 비밀을 밝혀줄게.
현지인들에게 능영묘는 신을 모시는 성지이지만, 대부분의 관광객들에게는 영남 건축물로 장식된' 예술박물관' 이다. 절 안의 많은 가구와 장식은 독특하고 영남 특색이 충만하다.
아래 그림은 절 앞' 사자 굴수구' 금도금 양면 펀칭목조 좌석으로, 화려하고 부귀하며 화려하고 매끄럽며 불산 전통 목조각의 진한 예술적 풍격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다음 사자 버클 귀 청동 삼각대는 청광서 25 년 (1899) 에 주조된 것이다. 동물 조형은 생동감 있고, 전체적으로 점잖고 점잖으며, 대기가 단정하고, 매끄럽고, 꾸준하며, 주조가 복잡하고 다채롭고, 배치가 정교하다. 영영사에서 중요한 이족 제사기 중 하나로 청대 광불지역의 주조 기술 수준을 충분히 반영했다.
아래 그림은 팔보 의장으로 청광서 24 년 (1898) 에서 제작되었습니다. 북제 순례에 사용되어 예의도구로 위풍을 강화했다. 8 ~ 16 개 8 ~ 16 개 팔보법기에는 도교' 암팔선' 도안 (팬, 칼, 어고, 옥반, 호리박, 피리, 꽃바구니, 연꽃) 과 불교' 팔길상' 도안 (바퀴, 나사, 건물, 우산) 이 배합되어 있다
아래 그림은 사당의 신, 진무전 현신으로 무당산에도 모시고 있습니다. 무당산' 이라는 글은 진무대왕이 막 출가했을 때' 쇠공이가 바늘로 갈린 것' 에 대한 이야기도 소개했다. 진무대왕은 북방신이다. 그는 어떻게 영남에 왔습니까? 원래 당송 시대 주강 삼각주에서 여러 차례 수해가 발생했다. 북제는 전설의 북방 수신이다. 바람과 파도를 일으키는 모든 용새우게는 모두 그가 관리한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선성인은 북제 좌선성을 초청했다. 이상하게도 그 이후로 선성은 다시는 홍수가 나지 않았다. 광둥 () 사람들은 물을 재물로 삼는다는 관념을 가지고 있으며, 북제 숭배는 주강 삼각주의 민속이 되었으며, 풍조가 순조롭고 핑안 번영의 아름다운 축원을 담고 있다.
이 참무좌는 얼굴이 포만하고, 눈빛이 자상하며, 얼굴에 미소를 띠고, 예쁜 콧수염을 기르고 있어 매우 장엄하고 소중하다. 중국 최대의 명대 진무좌상, 국가 1 급 문화재입니다.
아래 그림은 명대의 칠목조상으로 사당의 앞방과 본전에 각각 진열되어 있다. 24 개의 다른 얼굴 표정과 다른 동적 의상의 조각상이 있다. 특히 조각상은 약간 앞으로 기울어져 있고, 높고, 기세가 웅장하며, 사내의 어두운 환경과 결합하면 신비하고 엄숙하며 위엄 있는 느낌을 줄 수 있다.
절 벽의 조각상은 색채가 선명하고 생동감이 있다.
능영묘의 남쪽은 금향지와 능영패루입니다. 금향지는 명대 정덕 8 년 (15 13) 에 파냈다. 청나라 옹정년, 사방은 석두, 사방은 조각주여서 이렇게 되었다. 지금 불산인들은 연못에서 북제석 아래 거북사 두 잘생긴 거북사 석조를 향해 행운을 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능영패루는 명나라 경태에서 2 년 동안 건설되었다. 명나라 경태 황제가 사당을 능영묘라고 명명했기 때문에, 간판 건물은 특히 정교하고 화려하며, 예사롭지 않고, 처마가 푸르고, 우아하게 운운운에 능했다.
고대 건축군의 최남단 건물은 만복대로 청순치 15 년 (1658) 에 건설되었다. 중국 남부에서 가장 잘 보존되어 있고 규모가 가장 크고 기세가 가장 웅장한 고극대인데, 그 중 칸막이에는 많은 금칠목각이 장식되어 있어 으리으리해 보인다. 불산은 광동극의 발원지이다. 예전에 극단은 매년 한 번씩 반을 조직하여 붉은 배를 타고 사향 공연을 나갔다. 여행 핑안 기도를 위해 수업이 끝난 후 첫 공연이 만복대에 선정되었다. 만복대는 불산에서 광동극의 역사와 발전을 목격했다고 할 수 있다.
만복대를 돌고, 서쪽으로 꺾고, 장경각을 지나 불산조묘 역사문화전시관에 왔다. 노점을 지나면서' 밥에 글자를 새기는' 수공예품을 선보이며 작은 쌀알 한 알에 획이 또렷한 한자를 쓸 수 있어 감탄을 자아낸다.
박물관에 들어가서 불산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보자.
어떤 도시에서도 사당처럼 불산에 중요한 절이 거의 없다. 사당은 명청시대 불산인의 신앙 고지와 정신적 귀착점이다. 지금까지 사당 밖에 걸려 있는 대련은' 27 정배' 를 조상으로 삼고, 억만년 동안 나만 독존한다' 는 불산 사당 지위의 정교한 묘사이다.
사당이 모시는 주신은 북제 진무 () 로 현무제 () 라고도 한다. 현무는 원래 중국 고대의 별에 대한 숭배였다. 고대 천문학자들은 사계절을 관찰하는 상징으로 28 개의 별을 선택했다. 28 밤은 각각 7 박 4 조로 나뉘어 각각 동, 남, 서, 북의 4 개 방향을 대표하며, 동물 이미지: 동방용, 남방주새, 서방백호, 북방현무로 통칭하여' 사상' 이라고 부른다.
현무의 형태는 거북사 조합으로 진북에 위치하여 비바람을 주도한다. 당오대 시대에 현무는 읍묘에 거주하는 장군으로 발전하여 북극 위자황제를 숭상하는 사성신이었다. 송원 시대에 진무신앙은 민간의 풍습 신앙과 도교신령에서 황제가 모시는 국가의식으로 발전했다. 명대에 이르러 황실에서 민간에 이르기까지 진무에 대한 숭배가 절정에 이르렀고, 진무도 무신에서 문신으로, 지역신에서 국신으로 바뀌었다.
"송대 선무 동상"
남해와 접해 있는 광둥 () 은 수향택국으로, 치수신 북제 () 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 명청 시대에 북제 숭배는 광둥 주강 삼각주 지역의 중요한 민간 신앙 중 하나가 되었다. 북제를 모시는 사찰은 각지에 널리 퍼져 있으며, 신령은 숭상과 숭앙을 받는다. 일반 가정도 북제 보좌를 모시기 때문에 북제묘는 광동 민간의 향화묘가 되었다. 불산조묘는 도시 발전 과정에서 공동체 통합, 적의 재난 구제, 부족 단결, 민주자치의 핵심 역할을 했기 때문에 지위가 특별하다.
(불진의창 송미현장: 불진의창은 불산의 구호기구로 조묘포 기린사에 위치해 있다. 흉년이 들 때마다 불진익창은 창고를 열어 재해를 구제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불산조묘는 북송에 건설되어 초기에' 용묘' 라고 불렸다. 불산의 전신은 15 개의 자연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마을 사람들이 오곡을 제사하는 사단은 9 개로, 속칭' 구사' 라고 불린다. 용묘는 구사 촌민의 제사 센터이다.
불산 사당의 제사식에는 춘추시대의 공식 신탁과 민간제사 활동이 모두 있는데, 그중에서도' 북제 순찰' 이 가장 큰 제사 활동이다. 정월 초 6, 북제는 태묘에 앉아 3 월 초 3 월 9 월 초 9 일 북제가 순항했을 때, 당시 "수십 건을 전하고 10 여 리를 소란을 피웠다" 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장면이 상당히 시끌벅적하다.
"북제 순시 현장"
역사 풍습 외에도 전시장에는 청동야철, 칠조각상, 금칠목각, 예절식 등 명청시대 영남공예미술의 정교한 작품들이 많이 소장되어 있다. , 눈부신 눈부신, 그래서 "동양 민속 예술의 전당" 으로 알려진 사당은 명실상부하다.
(회색 조각, 삼복, 쳉 링)
(회색 플라스틱 부채꼴 풍경)
(청대 철두꺼비)
"칠기 조각상"
(다섯 가지 제물: 향로 한 개, 꽃병 한 쌍, 촛대 한 쌍을 제물로 사용)
사당 역사문화전은 여기서 끝난다. 사당의 다른 관광지를 다시 한 번 보세요.
전시장 앞에는 청나라 옹정 9 년 (173 1) 에 주조된 경당 고사탑이 하나 있다. 이것은 유품과 불교 유물이 들어 있는 아육왕탑이다. 그것은 원래 고사탑의 비탈에 보관되었다. 뒷전이 전쟁으로 파괴되고 탑이 복구되어 사당으로 옮겨졌다.
성루 서쪽은 공부 정원으로, 현지 존공신사들이 19 1 1 에 지었다. 불산 존공 활동의 중요한 장소이다.
공원에 들어서자 가장 먼저 본 것은 구로제란 패루였다. 사주 삼문석 아치는 석조와 아치로 지탱된다. 그것은 작고 깜찍하여 영남 고대 건축물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정면의' 구로지란' 제목, 뒷면의' 계화에 머물다' 는 불산에 대한 찬사이다.
석패방 맞은편에 있는 석대에는 청동 세 마리의 학향로가 있는데, 베이징 자금성 양심전 세 마리의 학향로를 모방한 것으로 길상장수의 상징이다.
화원 깊은 곳에는 공묘가 있는데, 한 개의 처마 건물, 폭 세 칸, 깊이 세 칸이 있다. 사내에는 공자석상이 내장되어 있고, 아래에는 상술한' 오제' 가 있고, 동서벽에는 공묘비토가 박혀 있다.
원내에는 삼원각, 문규각 등 건물들이 있는데, 모두 새로운 세기에 새로 건설된 모조 건축물이다. 처마가 올라가고 파빌리온 누각이 이어져 고의가 완연하다.
농후한 인문적 분위기 외에도 원내 가짜 산이 우뚝 솟아 있고, 연못의 물고기가 찬란하고, 꽃과 나무가 드문드문 있고, 파빌리온 누각이 있어 경치가 매우 아름답다.
불산 사당에서 남쪽으로 3 킬로미터도 안 되는 곳에는 또 다른 고적이 있는데, 통제교는 명대에 건설되어 낙수강을 가로지르고 있다. 불산이 지은 최초의 큰 나무다리이다. 그러나 반복적인 개조와 함께 주변 하천 환경 변화가 큰 가운데 현재 보고 있는 것은 2000 년 이후 새로 건설된 통제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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