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예 기술: 텍스트에서 음과 양을 이해하는 방법

서예 기술: 텍스트에서 음과 양을 이해하는 방법

예를 들어, "2" 라는 단어는 획이 두 개밖에 없지만, 가로획이 두 개 있는데, 하나는 길고 하나는 짧으며, 줄곧 노래였다. 위아래가 비뚤어지고, 은근히 드러나고, 위에는' 향' 이라는 글자가 있고, 아래는' 뒤로' 라는 글자가 있다.

이들은 모두 변화이다. 예를 들면 초심자, 분명히 두 횡선의 위치만 신경쓰지만, 일반적으로 그렇게 많은 것은 신경 쓰지 않는다.

이것은 모순이라고도 한다.

물론, 사람마다' 2' 를 쓰는 방식이 다르다. 어떤 사람은 은밀하고 노출된다. 어떤 사람은 둘 다 가로세로로 쓴다.

이것도 가능합니다. 너무 많은 모순과 대비가 있고, 각종 음양 변화가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사람이 다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개인의 습관에 따라 달라진다. 얼마나 많이 사용하는지는 개인의 추구를 본다.

글씨를 쓰는 것은 일종의 무의식적인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모순과 변화는 모두 의도하지 않은 것이다. 이 사람의 서예 기교의 높낮이를 잘 표현할 수 있지만, 서예의 수준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왕희지 본인과 같은 일부 대가들은 왕희지 본인만 2, 3 변만 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비교적 평화롭다.

분리, 도약, 회전 및 가상 현실

일부 전환된 앱을 포함한 단절의 변화를 보면 왕희지의 대제 상하이는' 12 12 12' 의 느낌을 유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서보가 연결이 끊어질 때'12' 를 가질 수 있다 이런 느낌은 법칙이 아니라 큰 문제의 법칙이며, 완전히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어 이해를 도울 수밖에 없다.

이러한 변화들은 사실 한 사람의 운수 능력을 검증하는 기준이다. 게시물을 올릴 때, 좋아할 때만 무심코 많이 썼을 때, 네가 먹는 것이 비교적 철저하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두 왕 안의 일부 펜은 매우 뚱뚱하고 많지 않다. 하지만 제가 글을 올릴 때는' 회전' 을 많이 하고, 가끔' 접는 펜' 을 많이 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제가 직접 통제합니다.

"끊다" 를 포함해서 "기름" 을 쓰는 사람도 있는데, 이는 어떻게 펜을 끊을지 모른다는 뜻이다. 붓이 최선을 다해야' 들보 3 일 동안 얽히고설키다' 는 미감이 있다.

예를 들어,' 매듭' 에서, 좌기는 오른쪽이고 오른쪽이며, 이것도 대비이다. 한 단어의 좌우 두 부분 구조에는 일종의 대비 변화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음양' 변화이다.

예를 들어, 왼쪽의 점화는 밀집되어 있고, 오른쪽의 점화는 흩어져 있다. 가운데 큰 공백은' 빈 실' 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잠재적인 변화들이다.

펜으로 말하자면, 디테일에 약간의 변화가 있어 매우 유연하여 일상적인 필기습관과는 상반되어 파악하기가 어렵다.

이것이 왕희지 공연의 뛰어난 점이다. 왕희지는' 음양' 갈등의 대비와 변화면에서 가장 포괄적이며, 우리는 한자를 배우고, 형체를 배우고, 이론을 배운다.

"리" 는 뿌리이고, 안진경은 그것을 얻는다. 그래서 서체가 왕희지와 다르더라도, 펜으로 왕희지와 다르지만, 글자에 대한 처리도 매우 정교하다. 이것이 바로' 리' 를 배우는 것이다.

사실 이런' 음양의 변화' 를 보면 한자를 배우는 것이 더 쉬워진다.

모든 대립의 모순은 모두' 음양' 이다. 얼마나 많이 보는지는 조금씩 더듬어야 한다. 서체는 가장 간단하고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어려움은 방금 말한 필세의 변화에 있다. 습관에 따라 맛이 틀릴 수 있다. 만약 네가 습관을 따르지 않는다면, 그것은 너의 작문 습관에 어긋난다. 이것은 비교적 어려워서, 나는 개인적으로 가끔 검사할 수밖에 없다. 이를 위해서는 게시물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글에 이런 변화를 이해할 수 있다.

이런 것을 발견하더라도 전문가가 더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공부는 끝이 없다.

네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계속 쓰는 것이다. 좀 더 가까이 가면 더 많은 것을 발견할 수 있고, 계층이 더 높고, 시야가 더 높다.

그런 다음 에세이에서 "음과 양" 이 있습니다. 나는 국전의 작품을 배척한 적이 없다. 국전의 작품이' 기술 수준' 에서 가장 많이 드러났기 때문이다. 이른바' 경기장' 이라는 뜻이다. 국전 구도는 표현력 방면에서 배울 만한 점이 많지만 이론만 배우고' 바람' 은 배우지 않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전임자들이 오해하기 쉽다.

예를 들어 위 그림, 가상현실, 흰 천, 경중, 명암 대비 등이 있습니다. , 구도에서는 음양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인물의 세부 사항도 반드시 아름다운 것은 아니다. 이런 인물의 많은 대사의 질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인물은 각각 연원이 있고 구도도 아름답지만, 많은 글자의 필질이 그다지 자격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심사위원은 큰 그림을 보고 있다. (대부분의 작품은 8 피트 크기이고, 큰 글자의 왜곡은 정상이기 때문에 구도가 더 중요하다.) 그래서 이 구도를 잘 진전시킬 수 있다.

1, 2 년 동안 서예를 배우면 발전할 수 있는 것도 있고, 조리도 명확하고, 디테일도 좋지 않다.

물론 이것은 여담이다.

서예에서' 음양' 을 설명하고 싶었어요. 잘 이해하고 간단해 보였지만 배우기에는 시간이 걸리지 않았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서예명언) 처음 배웠을 때 옛사람들이 삼삼오오 년 동안 붙인 책을 보았다. 나는 그것이 너무 느리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빠르고 거칠다고 느꼈고, 큰 도리만 배웠다.

전통 문화, 특히 백가의 고전을 많이 아는 것은 서예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나는 서예를 배우지 않았을 때 이미 이런 책에 공을 들였다. 그래서 서예를 배우려면 피하의 내용을 이해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

서예를 배우면 전통 예술에 대한 이해가 한 단계 더 나아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전에 알아듣지 못했던 전통 희곡의 아름다움을 차츰차츰 들을 수 있어 서예와 잘 어울린다. 전통 악기의 고곡 (예: 난해한' 구금') 은 고쟁보다 훨씬 어렵고 듣기도 더 듣기 좋다.

이 문장 수업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다른 사람이 서예의' 음양' 에 대해 이야기할 때' 후현' 을 욕하지 마라. 이것은 너의 기술을 보여주지 않고 오히려 너의 무지를 보여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