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정양관 "삼형" 민간 예술
정양관 "삼형" 민간 예술
유구한 역사, 찬란한 문화, 번영한 상업은 다양한 민간 예술을 낳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정양관 민간 예술의 매력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은' 연삼절' 으로 불리는' 승고정',' 팔꿈치정',' 심정' 이다. 정양에서 관문을 지낸 많은 노인들의 추억에 따르면 정양관의' 거정',' 팔꿈치정',' 심정' 은 명청시대 중원의 진예경북의 푸양으로, 하영 유역을 따라 정양관으로 전해졌다. 당시 정양관은 이미 바쁜 상품 집산지로 화이하 중류의 경제 중심지였다. 기존 절 72 개, 강서, 저장, 산시, 허난 등 15 개 성은 여기에 회관을 설립하고, 영국, 러시아, 프랑스 등은 이곳에서 선교약을 하도록 파견했고, 러시아워에는 인구가 거의 8 만 명에 육박했다. 특히 운송업은 매우 발달하여 여객화물 부두가 많아 운반공이 천 명에 육박한다. 매년 사람들은 정월 대보름의 정월 대보름날, 2 월 19 일의 물그림자 절회와 같은 절전에서 등롱을 한다. 정월대보름의 주최자는 부두를 차지하는 8 개의 갈대 ("발" 이라고도 함) 이다. 그들은 나서서 등롱놀이를 위한 자금을 조직하고 모았다. 등롱을 할 때 몇 개의 등롱을 배출할 때마다 합치면 시끌벅적한 정월대보름이다.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구정',' 팔꿈치정',' 심정' 이다. 이런 전통 예술 형식은 강건한 신체를 필요로 하며, 부두 노동자들의 사랑을 받는다. 그들은 들어 올리거나 밀거나 메고, 남자의 강직한 기풍을 보여주기 위해 경쟁하여 부두 노동자들 사이에서 뿌리를 내리고 싹을 틔웠다. 정월 대보름날이면 상가들이 운집하여 여관, 호텔이 반달 전에 모두 예약되었다. 태형' 은 본명' 태형' 으로 역사가 유구하다. 정양관에 들어오면 크기와 인물 수에 따라 대형 (6 ~ 8 명 리프트), 중형 (4 명 리프트), 소형 (2 명 리프트) 으로 나눌 수 있다. 보통 청장년 6 ~ 8 명이 공연을 들고, 6 명이 들고, 1 사람이 앞에서 지휘하고, 1 사람이 뒤에서 지켜준다. 공연에서 "발은 바람처럼 가볍고 발은 시계처럼 안정적이다", "앞으로 9 인치 2, 뒤로 8 인치 8 인치, 두 눈은 6 번, 사방팔방은 놀라지 않는다" 고 말했다. 연기자는 각양각색의 옷을 입고 밴드의 동반으로 천천히 걷고 있다. 정자에서 5 ~ 7 세 안팎의 작은 배우들은 캐릭터에 따라 의상을 입거나 10 피트 높이의 다락방, 정자, 가마, 연대 위에 앉거나 서서 인물에 따라 동작을 한다. 자주 공연하는 프로그램은' 신선이 사양에 가다',' 관음복',' 연꽃선',' 향불이 하늘로 치솟는다',' 양산백과 축영대',' 홍선도함' 등이다. "팔꿈치 정자" 는 "리프트 파빌리온" 을 바탕으로 진화한 것이다. 각' 팔꿈치정' 은 한 젊은이가 허리에' 철고리' 를 묶고' 심봉' 으로 작은 배우의 공연을 지탱한다. "철제 칼라 코트" 는 무게 중심을 안정시키기 위해 자중하다. 철넥 외투 위에는' 코어' 가 있는데, 속칭' 여자 코어' 라고 불린다. 심봉' 의 양끝은' 공심' 이고, 한쪽 끝은 그것을 지탱하는 사람과 연결되어 있고, 다른 쪽 끝은 작은 배우와 연결되어 있다. 이 "핵심" 장치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리프트를위한 "코어 바" 는 약 2 미터입니다. 위에서 작은 배우가 공연할 수 있는 선반을' 코어',' 코어',' 코어 돌리기' 라고 한다. 땅 위에' 심' 을 메고 있는 사람은 대부분 중년층이며, 일정한 민간춤의 기초가 있다. 그들은 드럼을 밟고, 음악을 듣고, 모가와 화고등을 걷고, 비틀거리며 걸으며, 수시로 대형을 바꾸었다. 위의 작은 배우들이 이리저리 흔들면서 각종 동작을 하며 매우 조화롭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모험에서 활발하고, 즐겁고, 약간 유머러스한 심정을 나타냈다. 각 큐빗은 내용에 따라 "코어 바" 의 문자 수가 다른 내용을 보여줍니다. 한 사람은' 텐트', 두 사람은' 텐트', 세 사람은' 텐트', 최대 네 개의' 텐트' 라고 부른다. 전통 프로그램은' 수포황후가 온 세상을 놀라게 한다',' 체리를 때리다',' 천녀산화',' 대옥장화',' 신선하범',' 어부가 온 가족을 죽인다',' 서사랑기',' 손오공이 표범을 잡는다',' 선오공이 표범을 잡는다' 이다 심정',' 화남자 지형훈련' 은 화교 36 명의 특징을' 가슴 입기' 로 묘사했다. 고대의 한 노인이 걸을 수 없을 때 젊은이는 그를 등에 업기 위해 가슴에 장치를 달았다 (첨부 7). 민간 연예인이 가공한 후' 심정' 으로 변해 젊고 힘이 센 두 젊은이가 철판을 메고 높이가 약 2 ~ 3 미터, 작은 배우 한 명이 특제 대나무 장대 ('심봉') 로 메고 있다. 어린 배우는 연극 무대에서' 칠품 참깨관',' 중매' 등 광대로 분장했다. 대나무 장대는 마치 작은 배우의 심장을' 통과' 하는 것 같아 매우 교묘하고 짜릿했다. 자주 공연하는 프로그램에는' 류이언니 서둘러',' 벙어리 소녀 하소연',' 선초를 훔치다' 등이 있다. 작은 배우가 밴드의 동행에 따라 관인의 발걸음에 따라 우스꽝스러운 동작을 하여 배꼽을 잡게 했다. 정양관중의' 거정',' 팔꿈치정',' 심정' 은 연결도 있고 차이도 있다. 같은 점은 서로 다른 수의 작은 배우들이 위에서 멋진 공연을 하는 데 핵심을 사용하고, 교묘하고 은밀하며, 유머러스하고 우아하며, 공, 드럼, 호나, 피리와 함께 사용된다는 점이다. 이와는 달리 젊고 힘이 센 배우가 젊은 배우를 지지하는 수는 형식에 따라 다르다. "큐빗 파빌리온" 은 한 사람이 지탱하고, "심정을 관통하다" 는 두 사람이 들고, "리프트 파빌리온" 은 여러 사람이 들어 올린다. 공연할 때 등불, 징, 드럼 ('18 회') 이 길을 열었고, 밴드가 뒤를 이어 향토적인 분위기로 가득 찬 축제 분방한 악곡을 연주했다. 예를 들면' 백새 조봉',' 장왕언니' 이다. 정양관은 산서하현 수두진의 뒷팔꿈치, 하남 단현 대영마을의 평더미, 광동대산시의 부석, 무천 루미진의 부색에 비해 각각 특징이 있어 높음, 어려움, 위험, 아름다움의 특징을 보여준다. 1, "높음". 위아래 연기자 외에도' 팔꿈치 정자' 중간에' 심봉' 이 하나 있는데, 높이는 3 미터 이상,' 리프트 파빌리온' 은 높이가 4 미터가 넘고 관중의 시야가 좋다. 2. "어렵다". 큐빗은 몇 사람을 지탱할 수 있는데, 최대 무게는 200 킬로그램이다. 그들을 부양하기 어렵다. 중심을 안정시키고 장시간 공연을 해야 하는 것은 보통 사람들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3. "위험". \ "마음 파빌리온 을 착용 \" 마음을 착용 하는 것 같다; 팔꿈치정' 의 작은 배우들은 수시로 공중에서 고개를 돌려 물구나무서기를 하고 곡예를 연기한다. 전통적인' 개각' 도' 시소' 와 결합해' 시소' 를 밟고 개각을 올리는 것은 신기하고 아슬한 느낌을 준다. 4. "아름다움." 거각',' 팔꿈치각',' 심각' 은 의류, 소품, 조명, 음악, 공연, 반영된 내용 등 모두 정교하다. 모든 프레임은 독창적이고, 정교함을 추구하며, 소품에 의지하여 시간을 보내고, 요령을 찾아 특색을 창조한다. 예를 들어' 개각' 의 부처가 관음의 머리에 비춰져 밤이 매혹적이다. 작은 배우들은 모두 선발된 잘생긴 아이들이다. 화장을 한 이들은 밤의 빛 아래 더욱 아름답게 보인다. 정양관 민간 예술은' 거정',' 팔꿈치정',' 심정' 을 특색과 버팀목으로 품종이 완비되어 있다. 다른 곳에는 정자가 하나밖에 없고, 최대 두 개의 정자가 있고, 정양은' 구정',' 팔꿈치정',' 심정' 에 관한 공연이 엇갈려 독특하다. 오늘날 해외에서' 큐빗',' 리프트 파빌리온' 을 공연하는 곳에서는 스쿠터나 자동차 등 현대적인 수단으로 사람의 어깨를 대신해 전통 민간 예술의 본래의 맛을 잃어버리고 정양관진은' 리프트 파빌리온',' 큐빗 파빌리온',' 심정' 등 전통 예술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는' 수포 낭자한 말투 사주',' 관음기도',' 신선이 사양에 가다' 와 같은 독특한 지방색도 있다. 미샤 블루 셔츠와 검은 모자를 입은 연기자들은 현지 역사와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정양관의' 승고정',' 팔꿈치정',' 심정' 은 화이하 연안의 고대 문화 축적의 산물이다. 양관의' 승고정',' 팔꿈치정',' 심정' 을 발굴, 구조 및 보호하는 것은 중요한 가치가 있다. 1, 과거 값. 정양관은 이미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 역사상 잘 알려진 신화, 전설, 역사 이야기, 연극 인물에 대한 생생한 공연을 통해 화이 하천 유역의 인민 생활의 풍속, 정취, 심미를 반영해 화이 하천 유역의 노동자들의 총명함과 지혜를 보여준다. 정양관의' 거정',' 팔꿈치정',' 심정' 을 연구하는 것은 화이하 문화 풍습을 연구하는 절호의 방법이 될 것이다. 2. 예술적 가치. 정양관의' 구정',' 팔꿈치정',' 동굴정' 은 곡예, 채색, 조명, 음악, 예로부터 정양관의' 거정',' 팔꿈치정',' 심정' 등의 공연은 인산인해였다. 3. 교육의 가치. 정양관의 전통공연에는' 거정',' 팔꿈치정',' 심정' 등이 있고,' 얼음은 잉어',' 벼슬을 버리고 어머니를 찾다',' 호랑이를 목 졸라 아버지를 구하는 것' 등이 있다. 모두 전통적인 유명 교육 소재다. 또 다른 예로' 관음 가류' 가 있습니다. 공연 중 관음의 작은 배우들이 전단지를 배포하며 수천 수의 시와 격언 경구를 인쇄한 것은 훌륭한 교재이다. 그것은 인민 문화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인민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4. 경제적 가치. 연기 방식이 유연하고 조건이 제한되지 않아 각종 명절 축제 행사, 특히 각종 거리 행사에 참가하기에 적합하여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규모가 커지면서 공연 형식이 바뀌고 세심하게 포장하며 주요 축제, 상업, 문화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매우 전도가 깊다. 정양관의' 거정',' 팔꿈치정',' 심정' 은 현대 조건 하에서 물질문화교류활동을 전개하는 데 강한 분위기를 조성할 뿐만 아니라, 한 측 경제와 관광업의 발전에 큰 추진력을 발휘했다.
근년의 발전
여러 해 동안, 진당위, 정부는' 세 가지 대표' 의 중요한 사상을 명심하고, 민원, 부민흥진, 화합 사회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당을 공적으로 세우고, 집권을 국민으로 삼는 이념을 견지하고, 과학 발전관을 세우고, 고진의 우세에 의지하고, 도시와 농촌의 발전을 총괄하고,' 산업흥진, 투자 유치' 를 걸었다. 도시 건설 면모를 바꾸고, 구조를 조정하고, 관광 부민을 발전시키다 "며, 사상을 해방시키고, 대담하게 탐구하며, 투자 유치력을 높인다. 현재 민영기업은 KLOC-0/00 개에 가깝고, 그 중 연간 생산액이 500 만원 이상인 곳은 4 개다. 유명 기업은 정양관 수국 공장, 양모 니트 공장, 정양선박 수리점, 진남주조거리, 정달육계 가공공장 등이 있다. 현재 온 마을은 자수, 스웨터 뜨개질, 조선, 주조, 종이 포장, 판재 가공, 육계 양식 가공, 식용유 식품 심도가공, 하우스 채소 과일 등 지주 산업을 형성하고 있다.
현재 정양관진 정부의 조화, 상업번영, 무역유통번영 질서, 민영경제 번영, 투자환경이 날로 최적화되고 있다. 문명, 조화, 활력이 넘치는 정양관이 안후이 서지에서 궐기하고 있는데, 이것은 정말 외국인 투자 창업의 뜨거운 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