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교육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중국어와 영어 버전
교육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중국어와 영어 버전
다음은 교육의 의미에 관해 제가 쓴 글입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약 제가 이해한 바에 따르면 교육은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입니다. , 지식의 일종의 전달과 수용, 사람들의 내적 잠재력을 자극하는 방법, 자신을 발견하고 이해하는 방법, 자기 세대와 사회와 역사를 바꾸는 방법, 전능하지는 않지만 절대적으로 없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인간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방법과 방법, 교육은 개인과 사회가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하기 위해 존재하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존재합니다.
키워드 어원, 역사, 의미, 형태, 목적, 사고 및 혼란
평범한 학생으로서 우리는 교사이든 종사자이든 가까운 미래에 교육 위치에 있을 것입니다. 그와 관련된 업무와 교육은 우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교육이란 정확히 무엇일까요? 다음은 교육에 관한 약간의 지식입니다.
어원과 역사
외국:
교육을 뜻하는 영어 단어가 "education"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접두사 "e"와 어근 "ducare"로 구성된 동사인 라틴어 "educare"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접두사 "e"는 "밖으로"를 의미하고, 어근 "ducare"는 "안내하다"를 의미하며, 이 둘의 조합은 "끌어내다"라는 뜻으로, 원래 사람들 속에 숨겨져 있던 것을 어떤 수단을 사용하여 안내한다는 뜻이다. . 나와서 잠재력에서 현실로 이동하십시오.
중국 :
우리나라에서는 『맹자』의 『세상의 인재를 얻어 교육하는 것이 삼락이다』라는 문장에서 교육이라는 단어가 처음으로 등장했다. : 노력". 20세기 이전의 사상가들은 교육 문제를 논의할 때 주로 '가르치다'와 '학습하다'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20세기 초, 일본어에서 번역된 '교육'이라는 단어가 전통적인 '가르침'과 '학습'을 대체하고 우리나라 교육의 기본 개념이 되었습니다.
교육에 대한 해석이 다를 뿐만 아니라, 국가나 지역에 따라 교육의 기원도 다릅니다.
유럽
서양에서는 교육의 기원이 종교 단체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성직자들이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교 제도를 설립한 것입니다. 유럽에서는 최초의 대학 중 다수가 가톨릭 배경을 갖고 있었습니다. 스코틀랜드 종교개혁 이후 스코틀랜드의 새로운 국립 교회가 설립되었습니다.
중국
중국의 교육은 종교 단체가 아닌 중국 고전 작품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중국 초기에는 관리를 선발하기 위해 고시제도를 수나라 태종 때 확립했다. 1905년 청나라 말기까지 폐지되지 않고 서양식 교육방식으로 대체되었다.
일본
일본 교육의 기원은 종교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 학교는 불교를 공부하고 승려가 되고자 하는 젊은이들을 양성하는 사찰입니다. 나중에 배우고 싶어하는 아이들은 "테라코야"(사원 오두막을 의미함)에 가서 일본어를 읽고 쓰는 법을 배웠습니다.
인도
인도는 제도화된 교육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교육의 의미
이것이 '교육'이라는 단어의 유래이자 여러 나라의 역사이다. 교육이라는 말은 중국 맹자시대에 제기되었는데, 이는 교육의 개념이 오랜 역사를 갖고 시대의 흐름에 따라 흘러가면서 현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미를 부여해 왔음을 보여준다. 사람:
(1) "중용": "운명을 성이라 하고 뜻을 도라 하며 도를 닦는 것을 가르침이라 한다."
(2) Liang Qichao: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교육은 사람들에게 인간이 되는 법, 즉 '현대인'이 되는 법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3) Tao Xingzhi: "인생은 교육이다".
(4) 플라톤: "교육이란 무엇인가? 교육은 노후를 위한 훈련입니다. 사람을 선하게 만들고 고귀한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5) 듀이: "교육은 삶입니다", "교육은 성장입니다", "교육은 경험의 변화입니다." ".
(6) 프뢰벨: "인간 교육은 자각하고 사고하며 이성적인 존재인 사람들이 내면의 법칙을 의식적으로 완벽하게 표현하도록 영감을 주고 가르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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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에 대한 견해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크게 보면 사람의 지식과 기술을 향상시키고 사람의 사상적, 도덕적 인격에 영향을 미치는 활동은 모두 교육입니다.
좁은 의미의 교육은 주로 학교 교육을 의미하며, 교육자가 특정 사회(또는 계급)의 요구에 따라 교육받은 사람들의 정신과 신체에 목적을 갖고 계획적이며 조직적인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의미입니다. ), 이를 실천에 옮기는 활동은 특정 사회(또는 계층)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활동입니다.
그 정의가 모호하고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그것은 우리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매 순간 우리 삶 속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가족 교육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운명을 갖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학교 교육, 가족과 학교를 떠나도 사회 교육은 우리에게 성장하는 방법을 계속 가르쳐줍니다.
우리는 교육 속에 살고 있으며 교육은 항상 우리에게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교육의 질은 직간접적으로 사람의 운명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3. 교육의 형태
교육은 매우 중요하므로 우리는 자신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떤 교육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몇 가지 주요 방법이 있습니다.
정규 교육
사회, 그룹 또는 개인 코스는 사람들, 일반적으로 젊은 사람들을 교육합니다. 정규교육은 비교적 체계적이고 완전하다. 정규 교육 시스템은 이상적이고 귀중한 지식을 전달하지만 때로는 남용이 발생합니다.
성인교육
평생교육, 즉 성인교육은 많은 나라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교육'도 아이들을 위한 문제로 여기며, 성인교육을 '성인학습', '평생학습'으로 낙인찍는 경우가 많다.
성인교육의 의미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학습활동이다. 성인의 사회적 역할을 맡은 사람들의 목적은 지식, 태도, 가치 및 기술의 변화를 촉진하는 것입니다.
기술 교육
컴퓨터 대학과 같이 한 가지 측면에서만 제공되는 특별 교육입니다. 기술 학교는 다양한 시장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합니다. 기술 교육은 학생들에게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자들의 관심을 높입니다.
넷. 교육의 목적
교육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사람들이 그토록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목적은 무엇일까요?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교육의 목적은 학생들의 인지 구조를 개발하고 창의성과 비판성을 키우는 것입니다 - 교육은 인지발달의 교화과정으로, 아이들이 외부세계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인지구조가 지속적으로 성숙하고 발달하도록 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교육의 목적은 아이들의 지식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인지구조를 발달시키고 내면의 잠재된 발명과 발전 가능성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Piaget에 따르면, 교육의 일차적 목적은 단순히 기존의 일을 반복하도록 교육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새로운 일을 할 수 있도록, 창의적 능력과 발명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훈련하는 것입니다. 단지 지식을 얻기보다는 증거를 찾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아제는 교육의 주요 목적이 사실을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창의성, 상상력, 통찰력을 기르는 것이라고 믿었음을 알 수 있다.
교육의 목적은 창의력과 활력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마르크스주의에서 사람들은 교육의 목적이 인간의 전반적인 발전이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5. 교육에 대한 생각
교육에 대한 이러한 지식을 이해하게 되면서 교육에 대한 지식과 개인적인 경험을 이해하게 되면서 교육에 대한 생각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교육이란 정확히 무엇일까요? 내가 이해하는 바에 따르면, 교육은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 지식의 전달과 수용, 인간의 내적 잠재력의 자극, 자신을 발견하고 이해하는 방법, 자신의 삶과 사회, 역사를 변화시키는 방법이다. 전능하지는 않지만 인간의 발전에 절대적으로 필요하고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방법입니다. 교육의 존재는 개인과 사회가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하기 위한 것입니다. 교육은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태어날 때 가족 교육의 영향을 받습니다. 유전이 사람의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교육의 역할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유아기의 사람들의 교육 방법은 더욱 그렇습니다. 그 사람의 기간 동안 받은 것이 그 사람의 관심, 성격, 야망을 결정하고 심지어 그 사람의 운명을 결정하기도 합니다. 사람이 나이가 들수록 외부 영향의 영향은 더 뚜렷해집니다. 인간의 성장 과정은 외부 환경에 의해 지배되고 영향을 받으며 자신의 운명을 적극적으로 변화시키거나 심지어 통제하기까지 하는 수동적인 수용 과정이다. 평생교육의.
교육은 우리 삶 전체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교육을 잘 활용하면 인류에게 이로움을 주고, 잘못 활용하면 인류에게 해를 끼치게 됩니다. 교육의 수장으로서 교사는 매우 중요한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교사는 이 역할을 어떻게 잘 수행해야 할까요? 교사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학생들이 자신을 알고,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길과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학생들에게 행동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지식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
학생들에게 지식을 가르치는 것은 교사의 가장 기본적인 책임입니다! 우선, 이 지식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교사는 부주의하거나 이해하는 척해서는 안 되며, 정말로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이해하려고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학생들과 토론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때로 교사는 학생들의 생각에서 예상치 못한 이득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교사는 학생들과 함께 성장해야 합니다!
학생들에게 행동하는 방법을 가르치려면 우선 교사 자신이 행동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모든 사람은 완벽할 수 없고 결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교사가 해야 할 일은 자신의 결점을 보완하고 학생들에게 좋은 학습 모범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그들은 삶에 대한 접근 방식이 부정적이거나 퇴폐적이어서는 안 되며, 긍정적이고 상승적이어야 합니다. 인생의 어려움은 필연적으로 우리가 이러한 어려움에 어떻게 대처하고, 문제에 직면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살아가는 법을 배우는 것이 핵심입니다. 일을 세심하게 대하십시오. 선생님의 태도는 학생들을 인도하는 빛이며, 학생들에게도 깊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언제든지 선생님으로서의 태도를 잃어서는 안됩니다!
학생들에게 자신을 알고, 받아들이고, 자신에게 맞는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가르쳐주세요! 모든 학생은 살아있는 삶이고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모든 사람의 성격과 성장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모든 사람 사이에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똑똑하게 태어났지만 게으른 성격을 가지고 있는 반면, 어떤 사람은 그렇게 똑똑하지 않지만 열심히 일합니다. 우리는 누구에게나 강점과 약점이 있다는 것을 믿고, 모든 학생을 동등하게 대하며, 그들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자신의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교사는 폭군이나 의사결정자가 되어서는 안 되며, 안내자가 되어야 합니다!
나의 혼란
오늘날의 사회는 민주주의와 공정을 옹호하는 사회이지만 여전히 비민주적이고 불공정한 현상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얼마 전 한 뉴스에서 보았습니다. 어떤 카운티에서는 중소기업의 모회사로서 연간 납세액이 300만 달러를 초과하면 그 자녀가 대학 입학 시험에서 20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는 소식을 접하면서 정말 소름이 돋습니다. 교육 담당관은 이를 제공할 권리가 있습니다. 소위 부자들이 승인합니까? "가난한 아이들"의 노력을 무시하는 것이 교육이라고 합니까? 사회의 이러한 규칙이나 이와 유사한 규칙이 그들에게 공정합니까? 사람은 지능, 가정 배경 등의 차이를 가지고 태어나는데, 사회가 이러한 차이를 더욱 크게 만들기 위해 어떤 수단을 사용한다면 교육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이러한 정책은 한두 사람이 만들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사회는 교육의 책임을 교사에게 떠넘깁니다. 이는 분명히 말도 안되는 정책입니다. 등록률이 교사를 판단하는 유일한 방법이라면 교사가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조만간 이러한 현상은 완전히 불타버릴 것입니다! 교육은 교사만의 문제가 아니라 학생, 부모, 정부, 사회, 그리고 이 땅에 사는 모든 시민의 문제입니다.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진정한 교육의 새벽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www.baidu.com
Principles of System Science, Miao Dongkai, 1990, Renmin University of China Press
교육 과학 및 아동 심리학, J. Piaget, 1981, 문화 및 교육 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