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족보와 가정 지식

1 .. 족보의 기본 내용은 무엇입니까?

표준 족보의 편찬 형식

완전한 스타일의 족보에는 다음 24 항목이 있어야합니다.

1. 스펙트럼 이름. 일반적으로 족보, 종보, 족보, 종보, 족보, 종보, 종보, 종보, 종보, 종보, 종보, 종보, 종보, 종보, 종보, 종보, 종보, 종보

2. 음악 시퀀스. 조금 더 큰 족보는 한 편부터 수십 편까지 같지 않은 순서가 있어야 하는데, 이것은 모든 악보에 없어서는 안 될 내용 중 하나이다. 족보 순서에는 새 순서, 낡은 순서, 외부인객서, 후기, 카탈로그, 명명 및 기타 가족에 대한 설명이 포함됩니다.

3. 스펙트럼 예. 일명 일반 사례라고도 하며, 주로 족보 편찬의 원칙과 체례를 서술한다.

스펙트럼 이론. 많은 족보들은 고대 전적에서 성현보보, 보보, 보보 토론의 장과 관련 논술을 모아 악보의 기능, 역할, 의미, 역사, 원리, 방법을 발명하고 서술하며, 악보를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5. 룽룽룽룽 기록. 주요 내용은 칙령, 칙령, 글자, 편액, 시, 대련, 어명, 지방관이 가족 관리와 그 족보를 주는 글로, 제왕의 가문과 그 구성원에 대한 표창과 표창을 과시하며 가족의 지위와 신분을 보여준다.

6. 초상화와 찬양. 일반 조상, 성현, 가족의 중요한 인물에 대한 영상자료는 앞면은 초상이고 뒷면은 칭찬이다.

7. 성의 기원. 중국의 족보는 예로부터' 서원, 서술 시작' 의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명청 이래 대부분의 족보에는 성의 기원이나 성이나 부계 가문의 기원에 관한 장이 있다. 성씨의 기원, 민족의 역사적 연원, 조상, 부계 가문, 이주, 부족 간의 관계, 심지어 성을 바꾼 이유를 묘사하는 데 주로 쓰인다.

8. 가규 가규. 그것은 씨족 회원들이 사람들을 구속하고 교육하기 위해 제정한 족법으로 족보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 명칭은 가규, 가약, 가훈, 가법, 가례, 가법, 가훈, 가법, 가규, 가약, 묘회, 묘회, 규범, 규칙, 규칙, 계율 등 다양하다.

9. 사당. 종족 역사와 가족 사당 건설 상황을 기록하고, 사당 건축 규모와 지리적 위치를 소개하고, 사당 비각 시 시 연련 현판 사진 기증자 이름을 수집하고, 사당 내 신령의 시대, 분포, 의존성, 제사 상황을 기록하다.

10.5 개의 서비스 도면. 서비스 다이어그램이라고도 합니다. 이른바' 오복' 이란 고대 상제 중 다섯 가지 옷색, 즉 쇠퇴, 최자, 공적, 공적, 탈마를 가리킨다.

2. 중국 족보 지식 소개.

첫째, 족보, 일명 족보, 가전, 족보 등. 부계 가문의 가계와 인물을 기록하는 것을 중심으로 한 역사 지도집이다.

"사본" 은 선진시대의 중요한 사서이며, 중국 족보학의 개산작이다. 그 내용은 황제에서 춘추시대 제왕, 왕공, 대신의 기록으로, 기능은 존족보, 무별, 귀천을 분별하는 것이다. 위진 시대에는 부계 세력이 성행하였으며, 족보는 부계 세력이 정치 경제 특권을 수호하는 중요한 도구가 되었다.

둘째, 고대 종법제도는 동조 직계 상속제가 크고 다른 아들은 사생아라고 규정했다. 사생아 제도는 작은 부계 가문에 속하며, 작은 부계 가문은 그 아버지만 물려받는다. 그래서 그것을 소종 () 이라고 부르고, 소종 () 이 5 대를 넘으면, 즉 상조 조항이 없다. 세대가 흐르면서 한 씨족은 여전히 다수의 사람들을 존중함으로써 혼란을 일으키지 않고 혈연 집단 내에서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앞서 언급한 가족 중심의 혈연 원근에 따라 친소한 친소를 구분하는 원칙을 종법 제도라고 한다. 종법 제도는 주대에는 극히 완벽했고, 후세나 존대법 혹은 존소법이 모두 수정되었다.

셋째, 일족의식으로 함께 생활하는 것은 중국 고대인들이 흔히 볼 수 있는 주거 형식이다. 사람들이 자주 따르는 부계 가문 의식에는 제사, 장가, 집처, 자녀, 개명, 해외 유학, 귀향 등이 포함되며, 일에 부딪히면 종사께 가르침을 청해야 한다. 일족 내에서 길흉사건이 발생하면, 쫑쯔 () 는 모든 성인 남성족을 데리고 절에 가서 보고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제사가 끝난 후 가족은 밥을 먹어야 한다. 넷. 익전은 종수침수가 티셔츠 집을 돕는 빈곤한 가정을 위해 정절 의거를 장려하기 위해 사용하는 토지를 가리키며 북송 범중엄에서 창립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익전은 대부분 부계 가문의 권세 있는 사람들이 기증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전담자가 관리해서, 족족이 어업을 침범하는 것을 방지한다. 그리고 판매가 허용되지 않고 토지권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어서 민족의 생활난을 어느 정도 완화할 수 있다. 이천의 거대한 역할을 감안하여 청 정권은 부계 공물을 보호하기 위해 이천을 훔친 불효자손에 대해 엄벌에 처한다.

다섯째, 가족 금기는 가정이나 가족 내부의 금기, 일명' 사적인 금기' 로,' 국가 금기' 와 대조된다. 옛사람들은 어른의 이름을 직설적으로 부르는 것이 어른에 대한 불경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후배들이 일상생활에서 말을 할 때 조상, 아버지 등 어른의 이름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6. 세대의 부계 가문 내에서 족보로 인물의 세대를 규정하여 사람의 세대를 공개하다. 민족 (특히 남성) 의 이름을 지정할 때 이름에는 족보, 항렬 등의 글자가 포함되어야 하며, 이름 중간에 놓아야 하며, 속칭 일대라고 불리며, 민족 간 관계의 상징으로 민족 내부의 인간관계가 혼란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7. 존소모는 주대에 장남상속제를 확립한 전제하에 씨족 조직의 존재에 적응하기 위해 나타난 세대상징제도다. 서주에 흥성했고, 후세 사람들은 조무로만 부자 등 세대 간 관계를 나타냈다. 종묘, 종묘를 확정할 때의 제도는 선조거중, 부무, 부조, 좌조우무 등이 제사, 장례, 상속, 봉작 등 의식 활동 중 세대를 구분해 족내 세대착란을 방지하는 것이다.

8, 9 족은 선진시대 부계 관계를 요약한 설법으로 서주에서 가장 전형적으로' 좌전 환공 6 년':' 친구족' 에서 볼 수 있다. "상서 요전": "크명군덕, 친구족, 구족은 화목, 평장민."

구족에 포함된 친족의 범위에 대해 고대인들은 완전히 다른 두 가지 해석을 했다. 하나는 9 족이 모두 부계, 즉 증조부, 증조부, 아버지, 죽은 사람, 아들, 손자, 증손자, 현손부터 9 대를 가리킨다. 둘째, 9 족에는 성, 의복이 다른 친족, 즉 부족 4, 모족 3, 아내족은 몇 족에도 백부성의 친족이 포함된다고 생각하며, 부족 4, 모족 3, 아내족 2 를 포함한다고 생각한다.

구육친은 6 대족이다. 고대에는 부계 가문의 애정에서 6 대까지의 민속이 있었다.

6 세대, 즉 오복 밖에서는 혈연관계가 없다. 송 이후 족규, 의전, 가훈 등을 특징으로 한 부계 제도가 성행하기 시작했고, 부계 가문의 애정이 무한히 확대되어 목본수원에 대한 대중의 사고를 자극했지만, 그들은 여전히 육친제도에 치중하고 있지만, 육친 외의 사람들과 더욱 흥미진진한 부계 가문 애정을 유지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9. 족보에는 자신의 글이 있다. 즉, 초기에 기재된 사람이 있다. 간단한 단편적 기록에서 일관적인 족보 기록에 이르기까지, 족보 구분에서 전체 씨족 족보 체계에 이르기까지,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끊임없이 풍부하고 보완되어 사람들이 자신의 생명족보와 혈연 관계를 기록하는 전문 저서가 생겨났다. 이것이 바로 족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족보, 족보, 족보, 족보, 족보, 족보, 족보)

Xi. 스펙트럼법이란 일정한 규칙, 체계, 체례에 따라 족보를 편성하는 방법이다. 이 접근법의 요점은 종족의 가계와 관련 사항을 완전하고 정확하며 명확하고 질서 있게 기록하는 것이다.

12.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주가지 밖의 가지로서, 같은 조상에 속한 여러 자손을 의미하며, 그 다음에는 각각 가계가 있다. 족보란 자신의 계보 위치를 잘 알고 있는데, 바로 이 조상에게 한정된 독특한 가지이다.

13. 가족이 가족 히치하이크를 타고, 본의는 사적인 일을 기록하는 것이다. 나대정' 호록' 에는' 곡식 만년 일록' 이라는 이름이 실려 있다. ""

가승은 족보의 범주에 속하기 때문에 소수의 족보도 가승으로 사용한다. 가족 놀이기구가' 석성' 에서 베꼈다.

크라운 이용자는 탑승 횟수가 많지 않습니다.

완전한 족보에는 어떤 공통된 내용이 있습니까?

첫째, 스펙트럼 이름

가장 중요한 족보 이름은 족보와 성씨, 즉 어느 곳의 가족 족보인데 왜 이렇게 써야 합니까? 족보를' 사서' 로 반영한 정보를 더 정확하게 반영한다. 그렇지 않으면 편집자는 몇 년 후 누구를 향해 어디로 돌아갈지 알 수 있었다. 조사할 방법이 없어 후세 사람들에게 뿌리를 찾는 데 큰 어려움을 가져왔다.

둘째, 칭찬을 좋아합니다

사람들의 칭찬에는 여러 가지 표현이 있다. 혹은 그들의 조상, 이를테면 삼황오제, 그들의 가까운 친척의 조상, 혹은 그들의 전조, 또는 예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가족의 비범한 인물, 특히 걸출한 인재가 될 수 있다. 후세 사람들이 다투고 있음을 보여 주다.

셋째, 음악 시퀀스

조금 더 큰 족보는 한 편부터 수십 편까지 같지 않은 순서가 있어야 하는데, 이것은 모든 악보에 없어서는 안 될 내용 중 하나이다. 족보 순서에는 새 순서, 낡은 순서, 외부인객서, 후기, 카탈로그, 명명 및 기타 가족에 대한 설명이 포함됩니다.

넷.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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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 (verb 의 약어) 스펙트럼 이론

계보론, 즉 족보론은 사마천 이후 구양수, 수시, 왕안석, 주, 왕양명 등 역대 명가들이다. 장학성' 문사통의' 는 "스펙트럼, 국유사, 그 의도 있다" 고 말했다. "그리고 세계의 역사, 한 나라의 역사, 한 가족의 역사, 한 사람의 역사가 있다. 전기와 서사, 한 사람의 역사; 족보, 한 가족의 역사; 카운티, 한 나라의 역사; 세계의 역사도 세계의 역사이다.

여섯째, 각 예

각 예, 즉 계보의 편집 원칙은 예를 들어 누가 족보에 들어갈 수 있는지, 누가 들어갈 수 없는지, 사람의 순서가 어떻게 쓰이는지 등을 규정하고 있다. 즉, 족보에 무엇이 있는지 규정하는 것이다. 이는 편수자의 주관적인 태도를 보여준다. 예를 들어 명나라의 족보는 여성의 족보에 대해 매우 명확하다. 남편이 원래의 배합을 따르고, 뒤이어 하배, 측실, 첩, 납이다.

일곱째, 가족 훈련

오해하지 마라,' 가훈' 은 족보의 내용이 아니다. 이곳은 가훈의 내용을 강조하기 위해 그림을 만들었다. 중국은 가정의 사회구조이고 명문족은 큰 특색이며 가정훈련사는 매우 중요한 교육 역할을 했다.

여덟, 혈통

족보는 족보의 핵심 부분이다. 가족 1 세대부터 생로병사, 결혼대사, 묘장을 기록했다. 사람은요? 일목요연하다.

아홉. 전기

전기는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가족 중의 걸출한 인물과 공로자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로, 이 인물들의 우수한 자질을 반영하고 후배들에게 모범을 보이고 모범을 보이고 있다. 내전으로 나눌 수 있다. 전기, 내전은 오복 안에 전해지고, 외전은 오복 밖에 전해진다. 전기가 있고, 가종, 234 아내 중 현혜의 아내와 같은 범주로 나뉘어 있으며, 전기가 될 수 있으며, 지금은 더 이상 적합하지 않다.

X. 스펙트럼 후기

위 그림은 매증량 족보 후기이다. 그는' 지언' 이 향병으로 선주를 보호했다고 자랑한 뒤 가족의 분배와 이전을 설명했다. 그래서 후기는 족보를 한 후의 감정, 경험, 과정 등을 표현하는 것이다.

XI. 칼라 글꼴 크기

가족부락은 수가 많고 분포가 광범위하며, 정확한 위치에 앉아 있는 것처럼 반드시 글꼴 크기를 검증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족보에는 일반적으로 위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사당, 도장, 예문, 계약, 일부 도표를 포함하여 비교적 중요한 것이 있는데, 이는 원시 족보를 근거로 결정할 수 있다. 오리지널 음악이 없다면, 역사를 중단하지 않고 새로운 음악을 만들고, 개인 상황에 따라 내용을 결정해야 한다.

족보 국제: 족보에 필요한 지식은 무엇입니까?

족보는 한 가문의 발전사이다. 한 가정이 성장하고 성장하려면 풍부한 물질적 조건뿐만 아니라' 강족' 의 정신 조건도 필요한데, 좋은 가풍의 형성은 이런 정신 조건의 기초와 내용 중 하나이다.

족보에 보존된 가규, 가훈, 가훈은 처음부터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삶의 가치와 사회적 가치로 가정환경과 가정분위기의 건설을 탐구했다. 가규가훈에서 윤리도덕은 이론적 기초로서 핵심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삼강오상 효신 등은 전체 내용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족보의 가규 가훈은 상술한 내용 외에' 가족과의 화목',' 친척과 친지와의 화목',' 동정 고독',' 도박',' 사치',' 게으름',' 절제욕' 등을 포함한다. , 가족 구성원의 행동과 행동을 규제합니다. 이것이 오늘날 우리가 배울 수 있는 유용한 성분이기도 합니다.

족보 연구의 또 다른 현실적 의의는 족보 연구를 통해 국내외 중국인들의' 뿌리 제사' 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이다. "나무는 바람이 불고, 잎은 뿌리로 돌아간다." 해외 중국인들은 조국의 번영과 번영을 보고 미친 듯이 기뻐했다. 그들은 잇달아 귀국하여 뿌리를 찾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아낌없이 돈을 내고, 고향의 경제 건설에 뛰어들었다. 족보는 가족 혈연 관계의 총기록으로 해외 중국인과 조국의 친족을 밀접하게 연결시켰다.

연구보첩의 의미는 중국 전통보첩의 내용, 체례, 구조에 대한 분석을 통해 사회주의의 새로운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신보첩을 구축하는 데 있다. 현대 가정의 필요와 현대 사회의 발전에 따라 새로운 족보나 가족 문건을 편성하고 전통 족보의' 강족' 과' 연대 혈연' 기능을 동시에 갖추어야 한다. 편찬 방법은 전통 족보의 우수한 요소들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현대의 요구에 부합하는 내용을 창조했다. 작은 가정은 안전하고 국가는 강하다.

물론 족보 연구의 현실적 의의는 그 이상이다. 연구가 깊어짐에 따라 족보라는 풍부한 정보 보고들은 우리에게 많은 새로운 자료와 기타 자료를 제공할 것이며, 족보라는 오래되고 젊은 학과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성숙할 것이다.

5. 족보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족보의 주요 내용: 성의 기원과 족보.

첫째, 성의 기원 중국의 성은 전쟁, 이주, 정권 교체, 성 금기 변경, 피난 변경, 복성 변경 등 역사적으로 끊임없이 발전해 왔다. 성씨도 더욱 복잡해지면서 진정한 기원과 출처에 대해 상세한 고증을 할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일부 역사가들은 역사의 왕조 교체와 사회 격동이 족보의 단절과 장애를 초래했으며, 많은 족보는 후세 사람들이 상상에 따라 꾸며낸 것이라고 생각한다.

봉건 시대에는 많은 성이 가문과 군망을 높이기 위해 유명인과 연계되는 데 익숙해졌거나, 어떤 황제를 조상으로 거슬러 올라가 혈연 관계의 순수성과 확실성에 영향을 미쳤다. 남북의 언어, 풍습, 생김새의 차이로 인해 족보를 재건하고 있는 가족들이 많기 때문에, 그들의 종이 족보의 진실성은 퇴고할 만하다.

둘째, 족보표는 족보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이다. 간단히 말해서, "가계표" 는 한 가족 구성원 간의 관계 (예: 부자와 형제) 를 설명하고 조상과 후손의 각 가족 구성원의 이름을 명확하게 기록하는 차트입니다. 그것은 유럽식, 소련식, 보탑식, 겹침식의 네 가지 기본 서사 형식을 가지고 있다.

(1) 유럽체: 횡체라고도 하며 북송 문학가 구양수가 창립했습니다. 유럽식 스타일의 특징은 대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달리고, 5 대 1 표로 사용하기에 편리하다는 것이다.

유럽식의 경우 각 세대 이름의 왼쪽에는 그 사람의 글자, 호, 명성, 관직, 생년월일, 배우자, 매장지, 공적 등을 소개하는 생애 사적이 있다. (2) 수체: 일명 방울체라고도 하며 북송 문학가 소경이 창작한 것이다.

수식 가계표는 세대가 수직이고 세대 간에 가로줄 연결이 없고 모두 세로줄로 연결되어 있고 그래프 형식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배열되어 종법 관계를 주로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3) 보탑식: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세대의 이름은 보탑처럼 위에서 아래로 배열되어 있다.

보탑식은 가로줄 세로줄 연결 방식을 채택하고, 세로줄은 항상 가로줄 중간에 있다. 한 사람이 많은 대가족에게 사람의 이름이 같은 페이지에 오를 수 없고, 형제관계가 불분명하기 때문에, 스펙트럼을 쓰고 스펙트럼을 보는 데 많은 불편을 끼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4) 일기주석: 가로줄이나 세로줄을 사용하지 않고 대명을 연결하고 글로 이런 관계를 표현한다.

모든 사람의 이름에는 글자, 호, 명성, 관직, 생년월일, 매장지, 공덕 등과 같은 관련 소개가 있다. 악보 () 의 악보 () 형식은 고정되어 있고, 순서가 명확하고, 종이를 절약한다.

확장 데이터 족보는 한 가족의 역사이다. 족보를 통해 당시의 역사적 면모, 시대정신, 사회 풍조를 알 수 있고, 그 역사적 배경 아래 사람들의 생산생활을 이해할 수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정사 중의 제왕열전, 제후열전, 연보가 진화한 것으로 전해진다.

족보는 정사 방지만큼이나 중요하며 사학의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중국의 족보에는 일반적으로 가규가훈이 있어 생활을 규범화하고 자녀를 교육하는 데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

족보, 일명 종보, 족보, 종보, 종보, 종보, 종보, 종보 등 이름은 다르고 내포는 같지만 외연은 다르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족보나 계보라고 부른다. 족보는 한 혈연 조상의 가계나 동시성 등을 체계적으로 기록한 역사 그림책이다.

성은' 동종혈족' 의 상징이며, 족보는 한 성의 가족 구성원 간의 혈연 관계를 기록한 지도이다. 바이두 백과-족보 (인문 자료).

6. 족보에 무엇이 기록되어 있습니까?

족보는 스펙트럼, 집기, 스펙트럼 등이라고도 한다.

족보 형식으로 한 가족 가계의 번식과 중요한 인물의 사적을 기록한 특수서종. 족보는 중국 특유의 문화유산으로 한족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나중에는 민족 융합에서도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족보가 각 민족 중에서 나타나기 시작했다. 족보는 중화민족의 3 대 문헌 (국사, 지리, 족보) 중 하나로, 역사학, 민속학, 인구학, 사회학, 경제학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에 대체불가의 독특한 역할을 하는 귀중한 인문자료이다.

1960 년대 중국 파사구 운동에서 악보가 사구로 제거되고 수천 수만 개의 악보가 파괴되어 중국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가족세대가 소중히 간직한 악보를 파괴해야 했기 때문에 중국인의 인류 역사 연구에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을 초래했다. 족보의 기원은 현재 학계에서 의견이 분분하지만 출토된 갑골문 김문 역사문헌 등 중국 초기 글로 볼 때 족보의 기원은 적어도 선진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주조에는 역사학자들이 족보를 편찬하는 시스템이 있고,' 스벤 서지편'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다. 진나라 시대의' 세본' 은 이미 망하여 청대에 편찬되었지만, 편찬된 내용에서 볼 수 있듯이,' 세본' 은 우리나라에서 황제부터 춘추시기까지의 제왕, 왕후, 의사의 족보를 모아 전대와 당대의 혈족 족보를 전면적으로 요약한 국가 족보이다.

족보의 기원은 귀족 게이트 밸브 제도와 중요한 관계가 있다. 위진 이래 족보가 흥성하여 일부 사족 관원들이 서로 자랑했다.

수당 및 이전에 얻은 족보는 이미 사라졌고, 송, 원, 명기의 족보는 더욱 적었다. 지금 볼 수 있는 것은 주로 청나라와 민국의 족보이다.

족보의 이름은 매우 많은데, 당대 이전에는 일반적으로 족보, 종보, 송대 () 는 악보 () 또는 종보 () 라고 불렸다. 명대에 이르러, 특히 청나라 이후에는 이름이 많아졌고, 족보, 종보, 종보, 가유, 종보, 종보 등이 있었다.

[이 단락 편집] 족보의 형태는 여러 가지가 있다. 서면 족보가 나오기 전에 구술족보와 결체 족보가 있었다.

나중에 어떤 사람은 도표로 nave 에 달았고, 또 어떤 사람은 가족들이 읽을 수 있도록 책으로 제본했다. 역사적으로, 벼슬아치 가정은 일반적으로 합본족보를 사용한다.

일반인, 상업신사, 부유한 가정은 후세 사람들이 제사를 지낼 수 있도록 도표 족보를 많이 걸었다. [편집본] 족보의 내용과 역할 고대 족보는 왕, 왕공, 귀족만이 가지고 있다. 족보의 역할은 혈통의 증명일 뿐, 귀족과 상속 재산을 타격하는 데 사용된다. 그 내용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혈통에 대한 묘사일 뿐이다.

위진 이후 선거관, 결혼, 사회교제는 모두 문위를 봐야 한다. 이런 식으로, 정치 생활, 경제 생활 및 사회 생활에 있는 족보의 역할은 매우 강화 되 고, 족보의 내용은 이전 보다는 증가 했다. 송대에 이르자 전통적인 금지관보법이 깨지고 민간보첩이 더욱 번영했다. 이때 족보는 기본적으로 정치생활에서 역할을 하지 않고, 그 역할은 존조 충종 숭목으로 옮겨갔다.

족보는 종종 반복해서 수정하는데, 매번 개정할 때마다 동성동가 사이의 큰일이 된다. 명청 시대가 되자 족보 개정의 구조는 이미 기본적으로 정형화되어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족보도 매우 풍부하다.

족보의 내용은 주로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부분은 족보도, 즉 한 사람의 족보, 그가 속한 세대, 그의 아버지가 누구인지입니다. 두 번째 부분은 계보 본문으로, 계보도에 열거된 각 사람의 선착순으로 정리하여 각 사람의 이름, 부금기, 줄 번호, 나이, 관직, 작위, 졸년, 졸년, 시호, 결혼 등을 소개한다. 이런 소개적인 말, 노인 50 여 자, 짧고 두세 글자밖에 없는데, 사실 인물의 전기다. 세 번째 부분은 부록이다.

일부 족보는 족보를 건립할 때 가족 가계의 이름을 딴 항렬 순서를 확정하고, 사전에 글꼴 크기를 표시하므로 항렬이 분명해진다. 국가의 이름은' 논자 서열' 인데, 사실 논자 서열이다. 역사적으로 형성된 중남경녀 사상으로 남자는 이름을 지을 때 예정된 단어를 이름의 일부로 사용해야 한다.

이 단어는 전체 이름의 중간 또는 끝에 놓아야 한다. 각 세대의 수준은 정확히 같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정해진 규칙이 있다. [편집본] 족보연구의 역사와 현황 1. 족보는 한 혈족의 가계와 사적을 주요 내용으로 기록한 역사 문헌이다.

족보의 기원에 대해서는 현재 학계에서 의견이 분분하다. 중국의 초기 글과 갑골문, 비문, 비문 등 역사 문헌에 대한 고증에서 족보의 기원은 적어도 선진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주조에는 역사학자들이 족보를 편찬하는 시스템이 있고,' 스벤 서지편'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다.

진나라 시대의' 세본' 은 이미 소멸되었지만, 이 판본은 청인이 편찬한 것이다. 그러나 편찬된 내용에서 볼 수 있듯이,' 세본' 은 황제에서 춘추시기까지 중국의 제왕, 제후, 의사의 족보를 모아 놓은 것이다. 그것은 선인과 당대 혈액형의 계보를 전면적으로 요약한 민족 계보학이다. 사본의 의의는 족보 연구의 기원을 확인하는 데 있다. 계보의 형식으로 볼 때, 당 이전의 고대 족보는 구양수 (), 소우 () 의 창작과 편수 풍격이 특징인 기존의 명청보 () 와는 다르다. 그러나 족보는 인류 역사의 무궁무진한 상징으로 역대 학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그 이유를 따지자면, 근원을 추적하는 목적 외에 족보의 중요한 가치에 대한 인식에도 있다.

청대 사학자인 장학성은 "부가에 족보, 국유지, 국유사의 동의어" 라고 말한 적이 있다. 족보를 국사 지방지와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분명하다. 고대 스펙트럼 연구의 내용은 주로 스펙트럼 자체에 있다. 여기에는 스펙트럼 사건의 집필과 스펙트럼 발전사의 연구가 포함된다.

족보의 응용 연구는 한나라에서 시작되었다. 사기' 의 제왕족보에 대한 기록은 한대의 사마천이 사학 분야에서 이미 족보 자료를 사서 집필에 적용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후대의 역사학자들은 이 전통을 계승하여 후세 사람들이 연보를 편찬했다. 예를 들면 반고의' 한수' 와 진수의' 삼국지' 와 같다.

그들은 모두 다양한 정도로 족보 데이터를 사용했다.

중국 고대의 족보 자료의 응용은 주로 사서 지방지 인물 전기의 글쓰기 과정에서 족보의 역사적 가치를 반영한 것이다. 둘째, 1920 년대에 사회과학의 새로운 분야가 발전함에 따라 일부 학자들은 인구학과 우생학에서 출발했다.

7. 수백 개의 성씨의 족보

성, 본적을 통일하였다. 가족에 속한 사람은 후대에 의해 나누어서는 안 된다.

동치씨족략' 은 3 대 (하상주) 이전에는 성이 2 로 나뉘었고, 남자는 성을, 여자 (여자) 는 성을 불렀다. 그러니 귀천을 하지 마세요. 귀인은 성이 있고, 천한 사람은 성이 없다.

성은 결혼과 이렇게 다르기 때문에 동성과 통성이 다르다. 성이 다르면 결혼을 통과할 수 있다. 성이 다른 사람은 결혼할 수 없다.

3 세대 후, 성은 하나가 되어 통혼하지 않고 귀족을 보았다. 참고: "귀인은 성이 있다": 천자건덕, 생으로 성을 주는 땅 (땅 균열 봉후). 남편이 성을 지키고, 그 가문을 지키면, 천하가 끊임없이 경배하고, 나라가 없다.

장 () 성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성 중 하나로 인구가 1 억 명에 육박하여 전국 및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다. 장주근은 어디에 있습니까? 허베이청하, 산시 태원, 하남 푸양을 말하는 사람도 있다.

이 문제를 명확히 하기 위해 본 회는 성 안팎의 저명한 전문가 학자들을 초청하여 장 성의 기원에 관한 두 차례의 학술 세미나를 열고, 현장 고찰을 실시하여 대량의 역사적 사실을 파악하고, 우리나라 장성의 시조가 화공이라는 것을 확인하였다. 혜공 성 디추 (이 하남 푸양) 는 장 조상의 가장 오래된 조상 거주지이다. 장 () 성은 푸양 () 에서 기원하고, 다른 곳은 시계 () 지일 수밖에 없다.

첫째, 사적과 족보는 우리가 장을 열람한 조상선생의 기록에 따르면 장서가 무려 17 종에 달한다. 「시본」일: "활처럼 휘두르며 적을 찾다."

이것은 가장 초기의 파도 기록이다. "오제사기": "황제는 헌원의 언덕에 살고, 서릉의 딸을 레이조로 삼는다.

선조는 황제의 공주로 두 아들을 낳았다. 천하가 있다: 하루는 경양, 경양은 강에 입주한다. 중학교 2 학년은 번화하고, 물이 흐르는 해와 같다. 창읍은 촉산의 딸, 일창의 하인, 레빈, 레문현혜와 결혼했다.

황제가 무너졌을 때, 조삼손장의의 아들 열문은 전욱제가 장례를 치렀다. "당" 원과 성씨 집실 "구름: 황제 오자 청양 () 은 탕탕 () 에서 태어나 활관 호성 () 을 목적으로 활을 만들고, 호성 () 을 숭배하며, 성 장 () 으로 태어났다."

송 구양수' 신당서 재상 족보표' 일: "장성희, 황제의 아들 청양의 다섯 번째 아들, 활을 휘두르며 화살을 휘두르며 후세 사람들에게 성을 주었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장씨 족보를 재건하였다. "장은 황제헌원 () 에서 나왔고, 오금팀 () 에서 태어났으며, 일명 청양 () 씨라고도 한다. 오자가 활을 휘두르며 화살을 휘두르고, 관직에서 정정까지, 호성을 숭배하다. 천하의 책임자가 장 () 에게 성을 주다. "

위의 문헌에서 알 수 있듯이' 화' 는 장 성의 시조이다. 이 관점은 다른 사서에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성립된 것이지만, 송대가 쓴' 통지' 는 셰장이 장 성의 시조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야오는 황제의 손자이자 황제의 아들이다. 그네는 현도 청양네 아들인가, 소호 청양네 아들인가, 차이가 있다.

우리는 화는 황제의 손자, 경양의 아들이라고 생각한다.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① "국어" 날짜: "황제는 25 건이 있는데, 그중 14 건은 성이 있고, 그 중 12 명은 희, 여행, 치, 희, 탱, 정, 임, 순아, 고, 이, 이순신이다.

"(둘 다 희씨, 둘 다 자신의 성입니다.) 사기',' 노트',' 세본',' 대이기기' 등 문헌 중 오제에 대한 기록은 모두 같은 기록을 가지고 있다.

황제의 아들이 얻은 12 성 중 장 () 은 장 () 성이 황제가 준 것도 황제의 아들도 아니고 황제의 손자 () 이며, 전호 () 황제와 친숙조카 () 와 동시대인임을 설명한다. (2) 당대의 저명한 족원학자 하광악선생이 고증하여 소호 김전 본적은 동이이고, 비황제 경양의 후예는 소호가 황제의 아들임을 배제하고 현조 경양의 아들을 때리는 것이 더 믿음직스럽다.

그러나' 황제의 아들인가 손자인가' 라는 문제에 대해 역사적으로 수천 년 동안 논쟁을 벌였으며, 각각 중요한 문헌 근거가 있었다. 후세 사서가 일치하지 않고 논란이 있는 것은 정상이다. 왜냐하면 그는 고대 전설의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의 태도는 두 가지 관점이 서로 존중하고, 서로 포용하고, 공통점을 찾고, 누구도 족보를 바꾸도록 강요할 수 없다는 것이다.

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씨 문화 연구가 깊어지면서 인식이 점차 통일될 것이라고 믿는다. 둘째, 현타오가 청양의 이름을 딴 이유를 보세요? 이것은 그 표지와 관련이 있다.

중국은 예로부터 "남쪽에는 산이 있고 북쪽에는 물이 양으로 있다" 는 말이 있다. Qingyang, 즉 맑은 물 양 (청, 고대 공유), 고대 Qinghe 는 Puyang 을 통해 흐릅니다.

"사기 읽기" 일: "기수는 내황현 () 을 지나고, 남쪽은 백구 () 이며, 양강 () 이기도 하다." 또 다른 날: "Qishui ... 황하를 건너고, 청봉을 건너고, 강으로 들어가, 모독을 한다."

"전 한서 지리" 일: "청하 내황현. 클릭합니다 위의 인용문은 구청강, 제하, 백구가 같은 강의 다른 이름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시경 펑웨이 무모" 편: "무모한 바퀴벌레, 포포포무역사. 강도가 실크를 거래하러 왔을 때 그들은 나를 찾아왔다.

돈구에 관해서는 ... "가스 관련" 은 "가스 관련 물", "가스 관련 물" 은 "구청강" 입니다. "턴구" 는 고대 도시 명칭으로, 푸양시 () 와 준현 () 서부에 위치해 있다. 이 고시는 또한 디추 부근에 오래된 청강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오늘날, 푸양시 장예촌, 판가, 점탕촌의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마을 북쪽을 북청강이라고 부르고, 마을 남쪽은 남청강이라고 부른다. 장예촌은 전국 시대의 군사가 장예의 고향이다. 지금까지 마을에는 여전히' 장예묘 유적지' 가 하나 있다.

이 마을에는 장, 윤, 리를 포함한 여덟 개의 성이 있다. 장만이 옛 집주인이고, 다른 것은 모두 이민자이다. 청광서 25 년 개정된' 이씨 종보' 에 따르면 "이출롱서 () 는 천하를 유포한다. 명홍무년 동안 홍동에서 개주 북부의 왕가장으로, 왕가장에서 청이의 장이촌으로 옮겼다. "

은씨 종보' 는 청광서 연간에 이어 "은, 산서홍동인, 명성화 년 사이에 청의촌으로 이주했다" 고 기록했다. 이 곳은 왜' 청이' 라고 불리나요? 이곳을 흐르는 구청강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이곳은 현타오가 땅을 봉하는' 청양' 일 가능성이 높다.

"청이" 명대는 여전히 남아 있는데, 지금은 더 이상 없다. 저명한 역사학자 주소후선생의 기록에 따르면, "디추 (이푸양) 는 고대에는 동이족과 황제족의 인수인계 지역이었다.

그러므로 황제는 반드시 그의 능을 공고히 해야 했기 때문에, 그는 그의 아들 소헌을 경양에게 봉하였다. \ "그래서 장 의 조상 은, 그의 아버지가 고대 Qinghe 상류 의 봉지 에 살고, 대중을 흔들며, 나중에 디추 황제 전욱 을 보조했다.

그는 매우 교묘하고 용감한 무기를 휘두르며 밤에 호성을 바라보고, 가지를 구부리고, 활과 화살을 만들어 호호족의 전투력을 크게 높였기 때문이다. 활과 화살은 사냥에 쓰이고, 사냥하는 새와 짐승의 수는 전례가 없고, 부족의 생활수준을 높였다. 전쟁에서 전욱과 다투는 * * * 노동자 부족을 물리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