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스타일은 무슨 뜻이고 그 내용은 무엇입니까?
스타일은 무슨 뜻이고 그 내용은 무엇입니까?
문체는 일반적으로 서로 다른 교제 환경과 교제 목적으로 점차 안정되는 텍스트 구조와 전반적인 연설 스타일을 가리킨다. 구체적인 절차로서, 그것은 학과 이론 체계에서 중요한 관심의 대상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응용에 가장 실제적인 규칙 패러다임을 제공할 수 있다. 이 때문에 글쓰기, 문학예술, 문자학, 문법, 수사학, 문장 등 관련 학과가 있다. 대부분 이 내용에 대해 논의합니다. ("응용 작문" 2003 년 9 호 "문체분류의 오해" 참조)
스타일의 객관적인 존재는 일종의 사회문화적 수요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의 독특한 기능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독일인 야우스는' 수용 미학으로 향한다' 에서 "문학의 형식 유형은 작가의 주관적인 창조도 아니고 질서를 반영하는 개념도 아니라 주로 사회현상이다" 고 말했다. 유형과 형식의 존재는 현실 세계에서의 기능에 달려 있다. " 각 스타일에는 다른 스타일로 대체할 수 없는 기능과 미적 효과가 있습니다. 레싱이' 햄버거 연극 평론' 에서 말했듯이, "각종 장르의 시는 모든 것을 개선할 수 없다. 적어도 두 가지 장르는 똑같은 완벽한 효과를 낼 수 없다. 그러나 각 유파는 자신의 범위 내에서 최선을 다해 다른 유파보다 더 잘 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그것의 특정 목적이다.
어떤 의미에서 스타일은 표현, 선택, 스타일, 심지어 강조라고 할 수 있다. 각 문체에는 실제 사회 내용을 표현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는 문체의 본질적인 특징이자 그 생성과 존재의 전제조건이다. 같은 사상 내용을 표현할 때 다양한 피어 투 피어 방식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가장 적합한 공식 외투를 선택하여 사상 내용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구상과 창작 과정에서 작가는 항상 창작 의도와 목표에 가장 잘 맞는 장르 구조와 그 규정을 선택한다. 어떤 사람들은 스타일을 예술 창작의 선택성으로 여기기 때문이다. 그것은 종종 작가에게 항상 제시되어 온 장르의 가능한 풍부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것은 작가를 대표할 수 있다. 어느 시기, 어느 곳, 텍스트의 텍스트 성격에서만, 또는 D.H. 로렌스의 말로' 언어의식을 위해 싸우다' 고 말할 수 있다. "미학을 받아들이는 관점에서 볼 때, 스타일은 독자의 중점이다. Dacre Rifatelle 은' 문체분석의 기준' 에서 "문체 스타일은 의미를 바꾸지 않고 언어 구조에 전달되는 메시지에 부가적인 강조 (표현, 감정, 심미) 로 여겨진다" 고 말했다. 즉, 언어 표현, 스타일 강조. ""
스타일의 의미는 주로 자신의 속성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비언어적 개인이나 문화의 특징에 달려 있으며, 사고 방식, 심리적 메커니즘 등과 같은 민족 문화의 깊은 구조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후자는 결국 한 민족의 생활 조건과 그 생산성 수준과 생산 관계의 제약을 받는다. 각 스타일은 전제 조건과 문화가 그 지위를 얻을 때만 존재할 수 있다. 따라서 스타일은 본질적으로 문화적 제약을 받는 상대적 개념이다.
스타일은 내용과 형식의 통일이다. 텍스트의 내용에 따라 장르 형식이 결정되며, 선택 및 사용되는 문체는 표현 대상의 특징과 저자가 반영하는 구체적인 방식에 따라 달라집니다. 어떤 스타일이든 일정한 표현 내용에 적합하고, 새로운 스타일의 생성은 새로운 역사적 환경에 달려 있다. 그러나 스타일이 형성되고 확정되면 표현의 내용에 반작용해 일정한 제한과 요구 사항이 있다. 동시에 문체 자체는 내용의 본질을 가지고 있다. 내용과 무관한 형식은 없고, 외적 형식의 성질은 전적으로 그것들로 표현할 수 있는 내용의 성격에 달려 있다. 안의 물건은 모두 표면에 있다. 근본적으로 심미 형식은 현실 내용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장기 침전과 풍화의 결과이다. 구소련? 카강의' 예술형태학':' 유형과 스타일은 상상, 쇠퇴,' 노출' 과' 빈' 형식 구조가 아니라' 내용의 경화와 안정' 이 역사에서 일어나는 형식이다. " 독일인 시어도어 아도노는 "예술과 사회의 관계" 에서 "예술과 현실 세계의 대립은 형식 분야에 존재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이것은 하나의 중개적인 방식으로만 발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심미의 형태는 내용의 축적이다. "
스타일은 역사와 안정성의 통일이다. 각 스타일에는 특정 사회 문화적 배경, 생산성 상황 및 사람들의 표현 요구에 적합한 고유한 역사적 형태와 표현 내용이 있으며, 역사적으로 비교적 안정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통일은 발전과 계승의 관계를 반영하고, 문체 자체의 우량한 전통이 전승될 수 있도록 안정적으로 보장하며, 문체 발전의 방향성' 나침반' 이다. 역사는 풍격을 끊임없이 발전시키고 혁신하여 점차 조화와 완벽으로 나아가게 한다. 역사 문화 누적층이 두터워짐에 따라 문체의 내포는 끊임없이 새로워지며, 때로는 그것을 생산하는 사회의 뿌리와는 상대적으로 독립할 수 있다. 자신의 생명을 자급자족하고 역사를 뛰어넘는 운명' (클라우스: 문학 유형) 은' 기능 회복' 을 통해 새로운 표현 기능, 사회적 기능, 미적 기능을 발굴할 수 있다.
문체 정의 이론은 매우 중요하다. 그것 없이는 문체 세계는 불가사의하고 경험과 일치하지 않을 것이다. 이론적 문체 스타일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역사적' 또는' 실제' 와 상호 작용하며, 즉 텍스트 쓰기 사실에서 나오는 문체 스타일이다. 스타일의 정의는 고정할 수 없다. 그것은 항상 사실의 묘사와 이론의 추상화 사이를 맴돈다.
1, 서사:
(1), 정의: 서술문은 사람, 서술, 장면 또는 대상을 묘사하고, 서술하고, 주요 표현으로 묘사하는 문체입니다.
(2), 6 요소: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의 원인, 과정, 결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