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저항 속의 소외

저항 속의 소외

저항 속의 소외 - 샤페이, 메이싱수에서 임도경까지 (2009-02-24 09:04:49) 재인쇄 ▼ 태그: 말하기, 쓰기 및 쓰기 카테고리: 읽기와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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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주의와 자유를 외치는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저항정신, 결혼과 사랑의 자유 추구, 인격해방을 추구하는 여성상 집단이 문학사에 등장했다. Lu Xun의 Zijun, Ba Jin의 "Home"의 Cousin Qin, "Cold Night"의 Zeng Shusheng, Ding Ling의 Sha Fei, Mao Dun의 "Hong Kong"의 Mei Xingsu, 17년 문학의 Lin Daojing과 같은 여성 . 지적 시리즈. 그들은 사랑, 결혼, 일에서 전통에 저항하고 전복하며, 자기 생존과 영적 만족을 위한 공간을 찾아 가족의 깊은 집에서 사회로 이동합니다. 이 글은 샤페이(Sha Fei), 메이싱수(Mei Xingsu), 린다오징(Lin Daojing)을 예로 들어 근현대 문학사에서 여성 지식인 이미지의 변화를 간략하게 논의한다.

(1)

Ding Ling의 "Ms. Sophie's Diary"는 1928년 소설 월간 19권 2호에 출판되었습니다. 일기 형식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인간 본성의 숨겨진 구석구석을 탐구하는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지닌 심리적 걸작입니다. 소피는 사회에 나간 옛 가족의 여성으로, 사회에 '병'이 있고, 주변 환경으로 인해 우울하고 우울하고 머뭇거린다. 소설에서 소피는 투병 중 자신의 사랑과 미움을 과감하게 표현하며, 주변 환경에 대한 권태와 섹스와 사랑에 대한 욕망을 표현하는 기법이 심오하고도 독특하다. 매우 충격적인 작품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투병 중에 소피는 <모란정>의 '꿈', '광인일기'의 '미친'처럼 내면의 감정과 감정을 자유롭게 이완할 수 있는 공간을 얻었고, 자신의 반항적인 감정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었다. . Shafei의 세계에서 추구는 저항이며, 자신의 영적 필요를 충족시키는 것은 고유한 전통적 개념에 대한 배신입니다. 현실 사회에서 실현될 수 없는 소원은 '질병'이라는 미명 하에 더욱 철저히 드러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질병'이라는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은 이보다 더 많은 의미를 갖는다.

Shafei는 저항력이 강한 사람입니다. 그녀의 행동은 "슬픔"의 Zijun과 달리 "진지한 여성이 수행하지 않습니다". Zijun은 영적 멘토 Juansheng에게 의지하고 있습니다. 가문에 반항하다 결국 타고난 혐오감으로 인해 옛 가문으로 돌아가 반역의 실패와 조기 죽음의 도래를 알린다. Shafei는 Zijun이 아닙니다. 그녀는 남성을 자신의 유일한 의존자로 여기지 않으며 여성 독립을 촉진하는 대변인이되었습니다. 지안루의 설명을 거부한 그녀는 "소피는 설명을 듣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다. 나는 우주가 설명을 요구한다는 것을 부정한다"고 말했다. 소피가 추구하는 것은 육체적 자유의 만족만이 아니다. "나는 항상 나를 명확하게 이해해줄 수 있는 사람을 갖고 싶다. 그 사람이 나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 사랑과 배려가 나에게 무슨 필요가 있겠는가?" 충성스러운 남성 동반자." "온 몸의 목적지가 되는 것"은 영적인 이해에 대한 희망이기도 합니다. 소피는 우울하고 탁한 공기 속에서 히스테리적인 비난을 외치며 사회가 여성에게 영적인 존경을 표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사랑은 이해이지 '맹목적인 사랑'이 아니다. 그녀의 아버지, 친구, 자매들의 사랑, 그리고 웨이디의 진실하고 솔직한 사랑 추구는 그녀의 마음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 겉보기에 조화롭고 경직된 환경 속에서, 노골적인 박해와 억압보다는 인간에 대한 억압, 즉 섹스에 대한 육체적 억압과 심리적 억압이 숨겨져 있는 샤페이는 이 보이지 않는 억압 속에서 고통스럽게 몸부림치며 질병과 맞서 싸우고 있다. 우울증과 망설임 속에서. 소피에게는 성과 욕망의 만족, 그리고 영적인 이해가 필요하다. 이러한 이해는 이성 간의 상호 이해와 사랑에 대한 이해일 뿐만 아니라, 아버지와 자매, 친구 사이의 가족과 우정에 대한 이해이기도 하다. 사람들 사이의 정서적 소통은 이성 간의 사랑의 차원을 넘어 삶의 문제에 대한 더 심오하고 폭넓은 성찰로 ​​들어섰다.

소설의 주된 주제는 남녀관계다. 샤페이의 사랑인 딩링을 중심으로 두 인물, 웨이디와 링지시가 배치된다. 웨이디는 소설에서 많이 "운다". "웨이디는 나를 사랑한다고 하는데 왜 항상 나에게 약간의 슬픔만 주는가? 예를 들어, 오늘 밤에 그는 다시 왔고, 올 때 울었고, 그것을 안고 있는 것 같았다. 큰 관심을 가지고 우는 것과 같습니다. "사랑과 보살핌을 표현하기 위해 '울음'을 사용하는 것은 연약한 감정과 약한 성격의 표시입니다. 웨이디는 동정을 받을 만하지만 역겨운 약하고 평범한 남자입니다. 소피는 강한 사람이지만 웨이디의 사랑은 그녀에게 영적인 만족을 주지 못하고 심지어 경멸감을 느끼게 만든다. 반대로 링지시의 등장은 갑자기 소피의 강한 성욕을 불러일으켰다. "나는 그 두 개의 밝고 부드러우며 깊게 움푹 들어간 입가를 보았다. 사람들에게 말할 수 있을까? 그녀는 그 두 개의 도발적인 작은 것을 어린아이처럼 보았다. 사탕을 요구하는 링지시의 표정은 소피에게 "나를 알아요"라는 변태적인 욕망을 불러일으켰다. “사피에는 사랑과 욕망을 강력하게 추구하는 사람이지만, 이 추구는 욕망에 빠지는 것이 아니다. Ling Jishi는 그녀를 매료시켰고, 그녀는 그에게 용감하게 다가갔고, Ling Jishi는 그녀에게 감정적인 위로를 선사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링지시의 저속하고 심지어 타락하고 파렴치한 성격과 행동을 받아들일 수 없었다. 소설은 소피의 표현과 욕망 추구를 적나라하게 보여주지만, 그것이 무한하고 비합리적인 광신은 아니다. Shafei가 추구하는 것은 자유라는 새로운 이상이며, Ling Jishi의 천박함이 감정적 공허함을 채울지라도 그의 비열하고 비참한 성격은 Shafei의 마음에 있는 이성적 기준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Ling Jishi가 추구하는 것은 단지 "돈"일 뿐이며 "비즈니스 친구를 즐겁게 할 수있는 거실의 젊은 여성은 옷을 잘 입은 뚱뚱하고 하얀 아들 몇 명입니다. 그녀는 사랑을 "관능적 즐거움"과 동일시합니다. Shafei I 그의 위선을 경멸하고 경멸하며, 세상의 참된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고 진정한 사랑을 얻지 못한 그를 동정한다. 소피의 눈에 남자는 겸손하고, 웨이디는 저속하고 비겁하며, 링지시는 뻔뻔하고 위선적입니다. "소피 씨의 일기"에는 영적 지도자도 없고, 강한 남자도 없고, 추악하고 비열한 인간 본성이 드러날 뿐입니다. .

소피는 전통적인 관념과 내면의 욕구 사이에서 갈등을 겪으며 사랑과 욕망에 시달렸다. 결국 소피는 '남쪽으로 차를 타고' 도망쳤다. 탈출하거나 새로운 삶의 길을 찾는 방식으로 다른 세계로 침입하세요. 이 새로운 세계는 더 이상 Zijun의 세계가 아니며, Shafei는 세계에서 독립적으로 생존할 수 있는 능력을 얻었습니다. 이 세계는 메이싱수(Mei Xingsu)와 린다오징(Lin Daojing)의 세계와 같습니다.

(2)

자신만의 길을 가는 메이싱수 역시 자유결혼과 자유를 추구하는 여성상이다. 마오둔의 '무지개'는 '소피 부인의 일기'가 출판된 지 1년도 채 되지 않은 1929년에 '월간 소설' 6권과 7권에 연재되었지만, 우리는 이 두 여성의 이미지에서 뭔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계속되는 특성.

메이 싱수는 의사 집안에서 자랐는데, 5·4 운동의 봄바람에 긴 머리가 잘려나갔고, 지나가는 사람들의 비난을 받은 '수녀 머리'에 그녀는 더욱 반항적인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자랑스러운 표정. 그는 위우와 사랑에 빠져 과감하게 탈출을 제안했지만 위우의 비겁함과 '무저항'으로 인해 기회를 포기하고 마침내 아버지의 집안 운명에 따라 유우춘과 결혼했다. 그러나 메이싱수는 유순한 양처럼 결혼하지 않고, 자신의 몸을 류우춘을 저항하고 통제하고, 아버지의 빚을 줄여 류우를 '복종'시키기 위한 협상 카드로 삼으려는 동기로 결혼했다. 메이싱수(Mei Xingsu)의 견해에 따르면 결혼은 저항이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새로운 저항의 입장입니다. Wei Yu의 비겁함은 그녀를 실망하게 만들었고 Liu Yuchun의 재치와 교활함은 그녀를 불안하고 무력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젊은 여주인의 평범하고 천박한 삶을 싫어하며 저항감을 쌓아가고 있었지만, 유우춘의 사려 깊은 마음은 그녀에게 '이후에는 당신을 이렇게 고문해서는 안 된다'고 말하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며칠 동안 충칭에서 위우를 섬기다 죽게 됐어요.' 젊은 여주인이 되고 싶지 않았어요.”, 전문 여성이 되었습니다. 소설의 전반부는 메이싱쑤(Mei Xingsu)가 가족을 헤쳐나가는 과정과 추격과 반항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지루하고 외롭지만 물질적으로 부유한 가정과 자유롭지만 경제적으로 무력한 사회 사이, 육체적 욕망과 물질적 욕망을 지닌 젊은 여성의 삶과 자유로움이 넘치는 사회생활 사이, 결국 가족의 물질적 욕망과 성적 욕망은 메이싱수는 독립과 자유라는 아름다운 이상을 추구합니다. 소설 전반부에서는 심리적 묘사가 미묘하고 섬세하며, 성격이 뚜렷해 반항아로서의 메이싱수의 이미지를 충분히 만들어낸다.

여기까지 메이싱수와 샤페이의 반란은 본질적으로 동일하다. 둘 다 몸과 생명을 희생하면서까지 고유한 전통 사상에 대한 반란이다. 그들은 모두 자신의 환경에서 출발하여 숨막히는 사회환경의 반대편에 서서 마음속으로부터 자주적 인격과 자유의 목소리를 외쳤으며, 나약한 전통적 여성상에서 현대적 여성상으로의 전환을 실현하였다. 자유로운 여자들. 어느 정도 인생의 힘 있는 남자가 되었고, 이미 남자를 간과하는 태도로 바라보고 있다. 예를 들어 Sha Fei의 눈에 보이는 Wei Di와 Ling Jishi, Mei Xingsu의 눈에 보이는 Wei Yu와 Liu Yuchun은 삶과 감정이 비겁한 사람이거나 위선적이고 교활하며 뻔뻔한 사람들입니다. 메이 싱수의 이미지가 샤페이에 비해 더욱 발전한 이유는 주로 '레인보우' 후반부에 반영된다. 비록 2부의 내용이 헐렁하고 캐릭터가 그다지 꽉 차 있지는 않지만 여전히 작품에 대한 작가의 태도가 반영되어 있다. 여성과 사회에 대한 관찰과 성찰. 1928년 딩링이 쓴 샤페이의 이미지는 언제나 5·4운동이 개인의 해방과 자립을 추구하는 범위 내에서 발전해 온 반면, 메이싱수는 『무지개』의 2부에서 이러한 범위를 뛰어넘어 점차 가족에서 진화한 반군은 거리로 나섰고, 개인 공간에서 정치 무대로 옮겨가며 적극적인 행진가이자 혁명 투사로 거듭났다.

메이 싱수의 변화는 단계적으로 이루어졌다. 전통적인 가족 개념과 제도의 투쟁은 그녀가 문턱을 벗어나면서 점차 사라져 갔다. 자립을 추구하는 투쟁가에서 민족독립을 추구하는 혁명가로. 이는 메이싱수 자신과 샤페이의 반항적인 생각의 연속입니다. 5·4운동의 분노는 메이싱수의 마음에 불을 붙이지 못했습니다. "당시 슬로건은 '애국심'이었습니다. 물론 메이 여사는 자신이 조국을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결국 목표는 그녀의 열정을 불러일으키기에는 너무 일반적이고 너무 광범위했습니다. 그녀는 당시 방관자에 불과했습니다. ." 퍼레이드와 일본 상품 불매운동은 메이싱수에게 마음속에 필요한 행동이 아닙니다. 그녀는 자신만의 작은 공간에 사는 단순한 여성입니다. 그녀의 저항은 자신의 생활 공간과 개발 요구에 기초합니다. 사회에 입문하면서 사회의 흐름에 동참해야 했지만, 내부적으로는 경쟁적이고 반항적인 성격을 갖게 될 수밖에 없었다. 소외되고 소외된 것에 대한 불만이 그녀를 일어서게 만들었고, 그녀의 강인한 성격은 그녀를 정치적 소용돌이에 말려들게 만들었다. 그녀 자신은 하찮고 신뢰할 수 없는 존재로 여겨졌습니다... 이 분노의 감정은 그녀를 정말로 바로잡았습니다.

“(그녀는) 어떻게 독립해서 양강푸 등의 활동을 하게 될지 고민 중이다. 마침내 그는 양강복과 황인명의 영향을 받아 조직에 합류하고 거리로 나가 "동지들이여, 열심히 일하여 이 자리를 차지하라!"고 외쳤다. 상하이 전체가 움직였습니다. 최종 승리는 우리의 것입니다! “마오둔이 드러내는 것은 지식인 여성들이 사회에 진출해 혁명의 길을 걷는 과정이다.

지금 우리가 보는 것은 점차 ‘집단’을 키워나가는 혁명적 전사의 모습이다( 즉, 집단주의) 의식, 그리고 이 의식의 통제하에 점차 자신의 개성을 숨겨 혁명의 치열한 투쟁에 묻어버립니다. 황인밍이 말했듯이 “먼저 그러한 개인적인 감정과 의견을 버려야 합니다. "메이싱수는 자신이 양강푸와 사랑에 빠졌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이제 이 혼란을 폭로하기로 결심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사랑에서 빠질 준비가 되어 있다. 나는 세 번째 연인에게 내 몸을 바칠 준비가 되어 있다. "정치의 혁명적 힘은 메이싱수를 급진적인 혁명가, 대의를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한 투사로 만들었고, 인간의 개성도 '집단'에 녹아들었습니다. 개인주의는 집단주의로 대체되고, 집단의식과 민족의식은 장악되었습니다. 메이싱수의 마오둔도 의도적으로 혁명 영웅인 양강푸의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비록 그의 외모가 그의 경력만큼 회피적이고 그의 이미지가 온전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량강푸는 그녀(메이싱수)를 매료시켰다”, “오랜 잠복해 있던 사랑. 매흥소는 양강복의 영향을 받아 혁명의 길에 나섰으므로 여인의 삶의 길을 안내하는 자의 모습이 다시 나타났고, 주성(建聖)의 그림자가 다시 나타났다. 달랐다. 주성이었다. 쯔쥔이 옛 가문에 반항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도록 이끌었고, 양강복은 메이싱소를 제국주의에 ​​저항하고 민족 해방을 추구하는 혁명의 길로 이끌었습니다. 이 안내자의 이미지는 린도징의 생활 환경에서 매우 중요했습니다. Lin Daojing도 Mei Xingsu의 길을 따라 결국 공산당의 혁명 간부가 되었습니다.

(3)

'청춘의 노래'는 '청춘의 노래'의 10번째 장입니다. 1958년에 출판되어 임도경에 대한 큰 논의를 불러일으킨 7년의 문학 작품입니다. 임도경은 증오를 품고 태어나 집주인 임보당에게 강간을 당하고 억압을 받고 사망했습니다. Lin Daojing은 큰 어머니 Xu Fengying의 구타와 꾸지람 속에서 자랐으며, 그녀의 환경은 Hu Mengan과 결혼하여 불운을 피하기 위해 증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의 첩인 그녀는 북대하로 도망갔다. 임도경은 개인 해방과 자유결혼, 사랑을 추구하는 '5·4' 정신을 구현한 우용택을 만나 사랑에 빠졌다. 이 계급 계몽주의 집단의 영향을 받은 임도경은 자신이 '후진적'이라는 것을 깨닫고 위용택의 천박함과 보수주의로 인해 위용택이 혁명 대열에 합류하여 프롤레타리아 혁명가가 되었습니다. 이 소설은 임도징이 이른바 '소부르주아' 여성이 '프롤레타리아' 혁명가로 변한 것은 임도징이 프롤레타리아 사상에 한걸음 다가가는 과정이 마침내 '소부르주아 지식인'의 사고에 완전한 변화를 이룩한 것이다. 는 당시 소설의 주류 사상과 일치하는 프롤레타리아 사상의 승리 과정이었습니다. 린보탕은 잔인하고 범죄적인 대지주이고, 호멍간은 뻔뻔하고 교활한 국민당 관료입니다. , Yu Yongze는 저속하고 비겁한 부르주아 지식인이며 Lu Jiachuan, Jiang Hua, Lin Hong은 모두 다리가 부러졌지만 퍼레이드에서 이타적이고 용감하고 용감한 프롤레타리아 계급 전사입니다. 감옥에서 그는 계속 싸웠고, 감옥에서 투쟁을 조직하고 마침내 적의 손에 죽고 강화는 용감하고 용감하게 상대를 상대했습니다. 부상을 입어도 끈질기게 싸워라... 양모의 글에서 지하 혁명은 피비린내 나는 비극적 분위기로 가득 차 있었고,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임도경은 점차 '후진성'에서 '진보'로 옮겨갔다.

작품의 첫 부분은 린다오징의 미묘하고 복잡한 심리를 묘사하고 있다. 예를 들어, 린다오징은 격동의 바다를 마주하기 위해 베이다이허로 피신한다. , 그는 실제로 자살을 생각했습니다. Yu Yongze의 북쪽 여정에 직면하고 Yu Yongze와의 감정적 균열이 있을 때의 삶의 외로움과 바위와 힘든 곳 사이의 딜레마 등이 있습니다. 모두 생생하고 자연스럽게 묘사되어 캐릭터가 매우 풍부합니다. 후반부의 내용은 느슨하다. 자신의 투쟁을 묘사하는 과정에서 임도경은 혁명의 상징이 되어 본능적인 감정과 사상을 상실하게 된다. Lin Daojing과 Shafei의 세계는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Lin Daojing은 마르크스-레닌주의를 연구하기 시작했고 자신의 삶, 즉 혁명의 길을 분명히 찾았습니다. Shafei는 자신의 삶에서 우울하고 혼란스러워하기 시작합니다. 승려들은 혁명을 추진하기 위해 거리로 나갔고, 임도경은 프롤레타리아트의 길을 분명히 이해하고 있었으며, 이는 또한 시대의 주류 사상이 발전함에 따라 작가가 시대의 주요 정치 경향과 영향을 받았음을 보여줍니다. 수동적인 글쓰기 자세를 취했다. 임도경은 증오로 가득 찬 삶의 경험을 지닌 혁명적 활동가이다. 그녀의 주된 의식 특징은 복수와 저항이다. 그녀 역시 고통스럽고 실망스러웠지만(주로 전반부에 반영됨) 자신의 세계에 대한 정신적 고문을 빨리 없애고 공산당에 대한 최신 생각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공산당원'이 그녀가 추구하는 꿈이 되었습니다. 그녀의 고통은 더 이상 자신의 생존의 위기(샤페이, 메이싱수) 때문이 아니라 '내 안에 아직도 나쁜 의식이 많이 남아있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프롤레타리아 사상을 따라잡고 그에 맞춰 정렬하며 소위 "진보"를 추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집주인의 딸이라는 사실이 부끄러웠고 이러한 지위가 그녀에게 가져온 정신적 족쇄를 없애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자기 권리와 자기 가치는 혁명에 참여함으로써만 실현될 수 있으며, 개인의 주관적 의식은 점차 사라지고 린도징의 마음에는 사회적 집단의식이 뿌리를 내리게 됩니다. 혁명적 집단주의의식으로 이를 진압하고, 샤피식의 자해·자구를 추구하는 의식에서 인민을 구하고 나라를 구하는 의식으로 전환하라. 임도경은 순전히 자신을 위한 투쟁을 포기하고, 절대복종의 자세로 집단주의라는 미명 아래 자신의 인격이 소외되었음을 깨달았다.

결국 임다오징은 집단주의의 굴레 속에서 자신은 물론 여성성마저도 상실하며 투쟁의 상징이 됐다. Lin Daojing은 Yu Yongze가 혼란스러울 때 정신적 위로를 주었기 때문에 Yu Yongze와 사랑에 빠졌고, Lu Jiachuan이 삶의 외로움과 평범함을 다시 느꼈을 때 새로운 희망을 주었기 때문에 그녀는 Lu Jiachuan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러나 임도경이 장화를 받아들인 것은 사랑 때문이 아니라 그가 "오랫동안 존경해 온 강한 동지"였기 때문이고, "장화와 같은 볼셰비키 동지는 깊은 사랑을 받을 자격이 있고 그녀는 무엇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미 자신을 깊이 사랑하고 있는 이 사람을 거부할 이유가 있겠는가?" 그래서 그녀는 육가천에 대한 깊은 사랑과 그리움을 숨기고 강화와 결합하게 된다. 이 결혼은 사랑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계급 정서에 의해 주도됩니다. 그녀의 정신은 혁명투쟁에 완전히 사로잡혀 있었고 인간적 요소도 결여되어 있었고 혁명을 위한 생사의 도구와도 같았습니다. 이것은 또한 작품의 실패이기도 하다. 사람이 소리 전달의 무미건조한 상징으로 묘사될 때, 이는 작가의 글쓰기의 실패를 선언하기도 한다.

샤페이, 메이싱수, 임다오징 등 여성 지식인의 이미지를 분석, 비교한 결과 그들은 가족의 족쇄에서 벗어나 자유와 독립, 생활공간의 확장을 추구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그리고 사회를 향해 나아가다, Vol. 집단주의. 동시에 여성의 개인적 특성은 점차 상실되고, 그들의 개성적 표현은 강한 집단주의 의식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만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후에 '혁명적 모델 드라마'로 발전하였다. 문화 혁명 문학 ""의 여성 이미지는 여성성을 완전히 잃었습니다. 샤페이(Sha Fei), 메이싱수(Mei Xingsu)부터 린다오징(Lin Daojing)에 이르기까지 그들은 모두 투쟁으로 가득 찬 사회 환경에서 저항 속에서 성장했고, 점차 약자에서 강자로 변모했습니다. 여성이 정치 혁명 투사가 되었을 때 그들은 이미 거의 투쟁의 상징이었습니다. 이런 여성적 특성을 갖지 않은 여성은 아마도 '소외'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