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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건물의 격자문과 격자창을 이해하는 방법

문과 창문 장식 및 패턴은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1. 기하학적 패턴

다양한 직선, 곡선, 원, 삼각형, 사각형, 마름모를 사용합니다. , 사다리꼴 등은 장식용 규칙적 또는 불규칙한 기하학적 패턴을 구성하며, 집합적으로 기하학적 패턴이라고 합니다. 문과 창문의 기하학적 문양은 가장 중요한 장식수단으로 다양한 변형과 ​​조합이 가능하다. 가장 단순한 기하학적 패턴으로는 정사각형, 육각형, 삼각형 등이 있습니다. 또한 별, 풍차와 같은 문학적 의미를 지닌 형태도 있으며, 끝없이 당기는 상서로운 형태와 다양한 조합을 상징하는 흔히 덩굴이라고 알려진 둥근 모서리도 있습니다. 외부 사각형 및 내부 원, 넓은 면적의 얼음 균열 등과 같은 기하학적 형태 장식의 주체인 기하학적 패턴의 장점은 규칙적이고 리듬감이 넘친다는 점이다. 넓은 면적의 깔끔하고 균일한 장식은 시각적인 효과가 강합니다. 특히 창틀과 칸막이 팬의 단일 조각 수가 많을 때 그 효과는 매우 분명합니다. 기하학적 패턴은 추상적인 패턴이므로 문학적 의미가 덜 직접적이며 이해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2. 나무와 꽃

나무와 꽃은 고대의 상서로운 문양에 자주 사용됩니다. 고대인들은 다양한 식물의 고유한 특성에 주목하고 이를 장려하여 식물 문학에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 예를 들어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는 사군자를 뜻하고, '송죽매화'는 수한삼우를 뜻합니다. 여기서 식물의 성격은 전적으로 사회적 도덕적 규범을 구체적으로 반영한 것입니다. 명청시대의 문과 창문에는 수많은 식물 문양이 나타났습니다.

3. 동물 문양

그림에서는 모든 새를 집합적으로 깃털이라 부르고, 모든 동물을 집합적으로 짐승이라 부른다. 여기에 언급된 동물 패턴에는 용, 봉황, 유니콘 및 기타 신화 속 짐승, 물고기, 거북이, 개구리, 곤충 등도 포함됩니다. 용은 중국에서 수천년 동안 창조된 신화 속 짐승으로 황실 권력의 최고 권력을 상징한다. 용의 모습은 악어 머리, 뿔, 비단뱀 몸통, 독수리 발톱, 물고기 비늘, 새우 눈 등 다양한 동물의 특징을 결합한 것입니다. 용은 구름 속으로 날아오르고, 안개를 타고 강과 바다를 뒤집을 수 있습니다. , 하늘에 오르고 땅에 이르고 흔적도 없이 왔다 갔다 합니다. 왕조 전반에 걸쳐 용은 다양한 동물, 특히 왕실 건물에 그려졌습니다. 민간 건물의 문이나 창문에서 가끔 볼 수 있는 용 문양은 용에 대한 사람들의 신앙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봉황, 유니콘 등 상서로운 동물 문양이 나타나는 이유도 용 문양과 비슷하다. 다른 동물은 크게 가금류와 야생동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말, 소, 양과 같은 가축은 번영과 번영의 시대를 상징하며, 호랑이, 뱀, 원숭이와 같은 야생 동물은 행운을 상징합니다. 황도대 문화는 고대 중국의 독특한 연도 계산 문화입니다. 전통적인 중국 황도대 표시는 종종 문과 창문 장식에 반영됩니다. 가금류와 들새는 상서로운 것일 수도 있고 상서로운 것일 수도 있으며 결코 그 근원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4. 풍경과 풍경

풍경에 대한 열정을 갖는 것은 역대 중국 문인의 취미입니다. 삶이 부유하든, 정치에 좌절하든 산과 강에서는 먹을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멀리는 산이 있고 가까이에는 강이 있거나, 하나의 강과 두 개의 산이 있으며, 문과 창문의 부조판에는 명청 시대 산수화의 전형적인 배치를 볼 수 있습니다. 산수화를 문과 창문의 장식으로 사용하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한데, 그 이유는 산수화는 문인의 높은 수준의 추구인데, 보통 사람들은 산수화를 너무 우아하고 눈에 보기에 좋지 않다고 생각하여 포기하기 때문이다. 그것.

5. 인물과 불멸자

인물은 세대를 거쳐 전해지는 역사적 인물을 말하며, 불멸자는 여성에게 알려진 종교와 신화에 의해 창조된 인물을 말한다. 어부, 나무꾼, 농부, 독자 등 이름 없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문과 창문의 주요 부분인 꽃판, 중앙판 등에는 그림이 깊게 새겨져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인물 주제는 크게 공자, 노자, 소동파, 이백 등과 같은 역사적 인물로 나뉜다. , 미륵, 여덟 불멸 등; 장수 별, 부의 신 등과 같은 상서로운 인물은 가장 자주 등장하며 봉건 사회의 전반적인 사회적 사고 방식을 가장 직접적으로 반영합니다.

6. 이야기와 오페라

글로 기록되거나 구전되는 이야기는 특히 원나라 시대에 부흥하면서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야기의 줄거리가 바뀌어 기억하기 쉽고 오래 지속됩니다. 여기에는 명나라 만력이후 그림소설의 인기가 한몫했다. 당시 이야기 소설의 삽화는 물론 오페라, 주류 면허, 서예 등은 모두 안후이 신안 학교, 강소 금릉 학교, 복건 건안 학교, 그리고 Zhejiang의 Wulin 학교, 특히 Xin'an 판화. 이 이야기는 네 부분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1. 도원의 우정 맹세, 시어머니의 문신 등 역사적 사건 2. 정원에서의 꿈, 낚시, 가족 살해 등 꾸며낸 이야기; 등 3. 24효, 풍진세 영웅 등과 같은 민간 전설 4. 귀신을 잡는 종귀, 달로 날아가는 항어 등 신과 괴물을 주제로 한 것. 그 중에서도 오페라와 이야기는 오랜 봉건사회에서 인민들의 생존을 위한 정신적 기둥이었다.

7. 보구와 잡보

보구는 역사의 과정에서 남겨진 부(富)가 바로 문화이다. 부유한 삶을 살게 된 이후 역대 왕조의 모든 왕조는 조상의 역사적 유물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북송, 명나라 말기, 건륭기이다. 특히 청나라 건륭제 때 정부의 진흥으로 과거애를 국민적 취미로 삼았고, 국민들은 모두 과거를 자랑스러워했다. 보구 패턴은 비슷하지만, 개인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초점을 맞추는 부분이 다릅니다. 청동, 고대 옥, 도자기, 코끼리 옥, 코뿔소 뿔 등은 모두 고대 테마입니다. 그 밖에도 칠보(七寶)와 아홉 장(章), 팔상(八密), 팔불사(八密保) 등이 있다. 이는 모두 고대 잡다한 보물 주제로, 문창 장식 주제 중 우아하지만 저속하지 않고 친근하다.

8. 기타 테마

고대 문과 창문 장식에는 아직도 속성을 지정하기 어려운 테마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문자 장식에 있어서 한자는 상형문자이고, 문자 자체가 예술이다.

수천 년에 걸쳐 형성된 서예 예술에는 고유한 스타일과 스타일이 있습니다. 말을 장식의 수단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특별한 모양 외에도 내용도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복, 부, 장수, 기쁨이 모두 중요하며 행운이 가장 중요합니다. 규칙을 중시하는 시진핑 가문의 좌우명인 투안수(Tuan Shou) 등의 변형되고 아름다운 글꼴도 있습니다. 다른 테마로는 팔괘(Bagua), 태극권(Tai Chi), 방성(Fang Sheng), 오박장수(Five Bats for Longevity), 행운의 축하(Long Celebrations) 등이 있습니다. 언급하다.

사실 고대 문과 창문의 장식적 주제는 단일한 형태로 나타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풍경에는 ​​사람이 있고 꽃과 식물에는 동물이 있고 인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동물, 자연의 조화, 그리고 이야기, 드라마, 인물과 신은 종종 서로 얽혀 있고 분리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