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봄 축제에 관한 시, 민속 풍습, 대련입니다.

봄 축제에 관한 시, 민속 풍습, 대련입니다.

1. 배꽃 마당에는 달이 녹고, 캣킨 연못에는 산들바람이 불어온다. 2. 행복과 상서로움, 꽃이 피어나고 부귀해진다. 3. 폭죽소리가 묵은 해를 보내고, 붉은 매화꽃이 피어 새해를 맞이합니다. 4. 동풍은 푸른 산을 불고, 봄비는 새로운 것을 가져온다. 5. 사업이 세계 곳곳에서 번성하고 삼강(Sanjiang)까지 부(富)가 풍부합니다. 6. 아름다운 산과 맑은 물, 좋은 풍경, 좋은 삶과 많은 행복한 행사. 7. 부드러운 바람이 푸른 버드나무를 흔들고, 가끔 내리는 비는 봄의 묘목을 촉촉하게 합니다. 8. 겨울은 가고 산과 강은 아름답고 새들의 노래와 꽃향기 가득한 봄이 온다. 9. 네 면에는 연꽃이 있고 삼면에는 버드나무가 있습니다. 도시 하나에는 산이 있고 절반은 호수입니다. 10. 화목한 가정에는 사계절 내내 평화와 봄이 찾아옵니다. 원회시(위나라) 조지원탁(曹治聯左)은 어린 시절에 길조가 좋았습니다. 그것은 큰 모임이고 연회는 이 높은 홀에서 거행됩니다. 우월성과 열등성이 나열되어 있고 규칙과 규정이 있습니다. 옷은 신선하고 깨끗하며 검정색과 노란색입니다. 청나라에는 쥬에가 가득하여 하늘 한가운데에 앉아 있다. 진미는 다양하고 둥글게 가득 차 있습니다. 생과 냄비가 설치되고 치터와 치터가 한창 진행됩니다. 슬픈 노래가 큰 소리로 울려퍼져 청나라를 씹어먹었다. Wenxuan을 내려다보고 Hualiang을 올려다 봅니다. 당신의 선행이 수천년 동안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웃음은 당신을 즐겁게 하기에 충분하지만 그 기쁨은 아직 젊지 않습니다. 왕실은 큰 명예와 장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Tian Jiayuan Day (당나라) Meng Haoran은 어젯밤에 북쪽으로 싸웠고 이제 그는 동쪽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나는 이 나이에 이미 힘이 세지만 월급이 없어도 여전히 농사 걱정을 한다. 아버지는 뽕나무 밭을 갈고, 양치기 소년은 괭이를 들고 아버지를 따라갑니다. Tian 가족은 기후를 설명했고 황제는 좋은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섣달 그믐 날 (당나라)에 사랑과 관심에 대한 모든 걱정이 공허해졌고 하룻밤에 수천 리를 그리워합니다. 새벽 닭소리가 그치고 나면 초췌해져 다시 봄바람을 보게 될 것 같아 너무 아쉽습니다. 원일(북송) 왕안시 폭죽 소리가 연말을 알리고, 봄바람이 투소에 온기를 전한다. 수천 가구에서는 항상 오래된 부적을 새 복숭아로 교체합니다. 섣달 그믐 날 숙박 (북송 왕조) Su Shi 내년에는 시간이 없어 걱정이 헛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도 열심히 일하면 여전히 청년을 자랑스러워 할 수 있습니다! 원일·옥루춘(북송) 모방 1년 만에 연꽃이 다 시들고, 비경이 소를 죽여 술을 얼렸다. 아침의 추운 날씨는 여전히 기만적이지만 봄의 버드나무가 먼저 도착합니다. 아름다운 여인은 장수를 재촉하고, 녹색 소매에는 편백나무 잎과 고추꽃이 피어난다. Zuixiang의 깊은 곳에서 우리는 서로를 거의 알지 못하고 Dong Jun과 오랜 친구 만 있습니다. 섣달 그믐 날 (남송 왕조) Wen Tianxiang 세상은 공허하고 세월은 흘러가고 있습니다. 길 끝은 폭풍우와 비로 가득하고 가난한 쪽은 눈과 서리가 가득합니다. 인생은 세월과 함께 끝나려 하고 육체도 세상도 잊혀진다. 더 이상 Su Meng을 죽이지 않고 자정 기름을 태우는 것은 아직 젊지 않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명나라) 문정명은 면담을 요청하지 않고 경의를 표하고 집에는 유명한 서류가 가득합니다. 나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종이 몇 장을 던진다. 세상은 너무 단순하지만 너무 공허하지는 않다. 아이들아, 아이들아, 욕심내지 말아라. 라바 축제가 지나면 새해가 된다. 라바죽을 먹은 지 며칠 됐나요? 이제 스물셋이 됩니다. 스물셋, 스물넷, 스물다섯, 양고기 튀김, 스물여덟, 찜, 빵은 30일 밤 내내 놀고, 설날에는 트위스트를 합니다. 이미 You Xin Zheng (명나라) Ye Yong 세상의 바람과 서리가 사라지고 우주가 조화롭게 새해를 맞이하며 봄은 오래된 산과 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매화와 버드나무는 향기롭고 우아하며, 소나무는 나이가 많아 흰 구름둥지에서 취하여 웃는다.

속담처럼: 설탕 조롱박과 멜론은 끈적끈적한데 24일은 창을 닦는 데 25일은 고기를 삶는 데 26일이 걸린다. 수탉 죽이기 스물일곱 줌과 국수 스물여덟 줌, 29일에 찐빵, 30일에 밤새도록 자고 설날에 꼬았습니다. 산시(山西) 남동부 지역에는 두 개의 민요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23일에 스승을 하늘로 보내고, 24일에 집을 쓸고, 25일에 만두를 찌고, 20일에”이다. 여섯째, 27일에 고기를 자르고, 28일에 손을 씻고, 30일에 손을 씻으십시오. 시간과 준비의 강도. 두 번째는 동요입니다. “스물셋, 난로에 제사를 지낸 뒤 아이들이 손뼉을 치며 웃었다. 5~6일 후면 새해가 올 것이다. , 점, 그리고 두 개의 대포. 다섯 명의 아이들이 시험에 합격하고 탁구를 쳤습니다. "소리가 크고 불이 하늘보다 높이 솟아 오른다"는 새해를 기다리는 아이들의 기쁨을 반영합니다.

음력 12월 23일과 24일

음력 12월 23일이나 24일은 '소년'이라고도 불리며 난로를 숭배하는 날이다. 민요 '23당과광'에서는 매년 음력 12월 23일이나 24일에 난로에 제사를 지내는 것을 가리킨다. '관삼인사사오오'는 음력 12월 23일에 정부가 난로에 제사를 지내고, 서민들은 24일에 제사를 지내고, 물위의 사람들은 난로에 제사를 지내는 것을 뜻한다. 25일에. Xiaonian은 전체 봄 축제 축하의 시작이자 예표입니다. 주요 활동에는 한 해를 청소하고 난로에 제물을 바치는 두 가지가 포함됩니다. 그 밖에도 난로 과자를 먹는 풍습도 있으며, 어떤 곳에서는 불에 구워먹고, 설탕과자를 먹고, 두부국을 마시는 풍습도 있다. 일찍이 송나라 때 음력 12월 24일을 소신년으로 지냈다는 기록이 있으나 당시에는 소신을 이틀로 나누지 않았기 때문에 소신을 음력 12월 24일에 지키는 풍습이 있었다. 음력 12월 24일은 역사가 더 길다. 그럼 언제 변화가 일어났나요? 이것이 청나라에 오고 있다. 옹정시대부터 청나라 황제는 매년 음력 12월 23일에 곤녕궁에서 제사를 지냈는데, 돈을 아끼기 위해 황제도 부엌신을 제사했다. 이후 왕실과 베일러도 이를 따라 음력 12월 23일에 화덕에 제사를 지내게 되었고, 이때부터 소설을 기념하는 신년과 신년의 구별이 생기기 시작했다. 난로에 제물을 바치는 풍습

난로에 제물을 바치는 풍습은 중국인들 사이에 큰 영향력을 미치며 널리 퍼져 있는 풍습이다. 옛날에는 거의 모든 부엌에 "주방왕" 조각상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이 신을 "사명보살" 또는 "조주사명"이라고 부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옥황상제가 하사한 "구천동 요리사 사명조 왕부왕"으로 각 가족의 부엌 불을 관리하는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가족 숭배의 수호자로 간주됩니다. 부엌왕의 벽감은 대부분 부엌방의 북쪽이나 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앙에는 부엌왕의 동상이 있습니다. Kitchen King에 대한 틈새 시장이 없는 일부 사람들은 신의 동상을 벽에 직접 붙입니다. 어떤 조각상은 부엌신만 묘사하고 있고, 다른 조각상에는 두 명의 남자와 여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여신은 "요리신 할머니"라고 불립니다. 음력 12월 23일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것은 구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일주일 후 설날 전날, 부엌신이 가족이 받아야 할 행운과 불운을 가지고 다른 신들과 함께 세상에 왔기 때문입니다. 부엌신은 하늘에 있는 신들의 길을 인도한다고 믿어집니다. 다른 신들은 새해가 지나면 다시 하늘로 올라가지만, 부엌신만이 오랫동안 사람들의 부엌에 머무른다. 신을 맞이하는 의식을 '신을 받음'이라 하고, 부엌신의 경우에는 '난로를 받음'이라 한다. 난로 인수식은 보통 섣달 그믐날에 거행되는데, 이때는 새 난로 등불을 켜고 난로 틈새 앞에서 향을 피우기만 하면 됩니다.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난로를 숭배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어떤 곳에서는 여성들이 난로를 숭배하지 않습니다. 화덕왕은 외모가 예쁜 소년처럼 생겼고, 난로에 제물을 바치는 여인들을 두려워한다고 한다. '만두를 배웅하고 바람을 맞다'는 뜻의 난로축제 기간에는 만두를 먹는 것에 주목한다. 산간지역 사람들은 케이크와 메밀국수를 더 많이 먹습니다. 산시(山西)성 동남부에서는 옥수수를 튀겨 먹는 풍습이 있는데, '23일에는 옥수수를 튀기지 말고 새해 초에 한 냄비에 부어라'는 속담이 있다. ." 사람들은 튀긴 옥수수에 맥아당을 묻혀서 큼직하게 얼려서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바삭하고 달콤한 맛이 납니다. 꽃빵찜 음력 12월 23일 이후에는 모든 집에서 꽃빵을 찌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신을 숭배하는 데 사용되는 유형과 친척을 방문하는 데 사용되는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전자는 엄숙하고 후자는 화려하다. 특히 큰 대추산을 만들어 부엌주에게 제사를 드려야 한다. "가족이 찐빵을 찌고 있는데, 이웃들이 도와주러 옵니다." 이것은 종종 민속 여성들이 자신의 손재주를 뽐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찐빵은 수공예품입니다. 춘절 대련 쓰기 음력 12월 23일 이후에는 모든 가정에서 춘절 대련을 써야 합니다. 신이 있으면 모든 문을 게시해야 하고 모든 물건을 게시해야 한다는 사실에 사람들은 주목하고 있으므로 춘절 대련은 가장 많은 숫자와 가장 포괄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들 앞에서 하는 대련은 특히 특별하며, 대부분 감탄과 축복의 말입니다. 일반적인 신행에는 "하늘의 은혜는 바다처럼 깊고, 땅의 덕은 산처럼 무겁다", "백옥은 땅에서 자라고, 금은 땅에서 나온다', 부의 신, '하늘의 부의 신, 땅의 행운과 행운의 신', 우물의 신 '우물은 사해에 연결될 수 있고 집은 세 개의 강에 도달하라." 곡물창고, 축사 등의 춘절 대련은 모두 “곡식이 풍부하고 가축이 번성한다”, “쌀과 밀가루는 산처럼 굵고 기름과 소금은 깊다” 등 따뜻한 축하와 희망을 표현합니다. 바다와 같다', '소는 남해와 같고, 말은 북해와 같다', '큰 양은 해마다 자라며, 어린 양은 매달 자란다' 등이 있다. 또한, 실내 양쪽에는 "위를 올려다 행복을 보라", 문 반대편에는 "행복을 보러 나가라", 번영하는 불 위에는 "번영이 하늘로 솟아오른다" 등의 단행이 있으며, 안뜰에는 "안뜰에 금이 가득하다", 나무에는 "안뜰에 금이 가득하다",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하다", 맷돌에는 "백호행운" 등이 붙여져 있다. 에. 문에 있는 대련은 가족의 외관이며 특히 중요합니다. 서정적이거나 장면을 설명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재치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자오탕을 먹어라 자오탕은 맥아당의 일종으로 끈적거림이 심하여 긴 막대사탕으로 그리면 "관동사탕"이라 하고, 편원형으로 그리면 "탕과사"라 한다. 추운 겨울에는 집 밖에 놓아두세요. 슈가멜론은 굳어서 안에 작은 거품이 생기고, 아삭아삭하고 달콤하며 독특한 맛이 납니다. 진짜 관동사탕은 매우 단단해서 떨어뜨려도 부서지지 않습니다. 먹을 때 부엌칼로 쪼개야 합니다. 재질이 매우 무겁고 미세합니다. 맛은 약간 시큼하고 가운데에 벌집이 전혀 없으며 각 조각의 무게는 1 탤, 2 탤, 4 탤이며 가격도 더 비쌉니다. 참외에는 참깨가 들어간 것과 참깨가 없는 것이 있는데 음력 12월 24일에 먼지를 털고 집안을 쓸어낸다.

설탕을 이용해 참외 모양을 만들거나 호박 모양이고 가운데가 비어 있고 껍질 두께가 5분 미만입니다. 크기는 다르지만 여전히 무게를 기준으로 판매액이 계산되는 경우가 있는데, 일부 대형 설탕멜론은 무게가 1~2파운드이나 나가지만 덮개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그것을 사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난로축제가 끝나면 본격적인 새해 준비가 시작된다. 먼지를 쓸어내는 것을 연말 청소라고 하는데, 북쪽에서는 '집 쓸기', 남쪽에서는 '먼지 털기'라고 합니다. 춘절 전에 먼지를 쓸고 위생을 지키는 것은 중국 사람들의 전통적인 습관입니다. 집 안팎, 집 앞, 뒤까지 깨끗이 청소하여 새해를 깨끗하게 맞이하세요. "음력 12월 24일에 집을 쓸는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여의 춘추』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그 시대 춘절에 먼지를 쓸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야오와 순. 설화에 따르면 '먼지'와 '진'은 동음어이기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없애고 새 것을 퍼뜨린다'는 의미를 가지며, 그 목적은 모든 '불운'과 '악'을 쓸어버리는 것입니다. 운". 이 풍습은 옛 것을 파괴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기도를 사람들에게 맡깁니다.

음력 12월 29일 및 12월 30일(새해 전날)

매년 음력 12월 말일 밤 , 음력의 마지막 날(달의 나이는 30일이고 29일은 짧음))을 "새해전야"라고 합니다. 춘절(음력 1월 1일)과 연관되어 옛것과 작별하고 새것을 맞이하는 날이다. 음력의 큰 달은 30일이고, 작은 달은 29일이므로 섣달 그믐날도 다릅니다. 하지만 이날은 29일이든 30일이든 관계없이 흔히 '새해전야'라고 불린다. 섣달 그믐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섣달 그믐 저녁(음력으로 한 해의 마지막 식사)을 합니다. 섣달 그믐 날을 지키다(keep up the New Year's Eve), 즉 설날의 마지막 날부터 다음 해의 첫날까지 섣달 그믐 저녁 식사를 계속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周)나라와 진(秦)나라 시대에는 매년 말에 궁궐에서 북을 치며 역병과 재난의 귀신을 쫓아내는 '대타(大絲)' 의식을 거행했는데, 이를 '주초(朱寧)'라 불렀다. Year's Eve는 Xiaochu, 즉 Little New Year's Eve라고도 불립니다. New Year's Eve, 즉 New Year's Eve입니다.

천지상을 차린다. 이 밤은 하늘의 신들이 강림하는 날이라는 전설이 있어, 사람들 사이에는 신들을 모시는 풍습이 있다. 천지상은 섣달 그믐 날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임시 제단으로 주로 신을 모시는 데 사용됩니다. 큰 불당이 없는 집에서는 일반적으로 부처님께 공양하는 일이 적기 때문에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지상은 상설불전의 내용과 다르며 현금, 향초, 오공양, 대공양을 제외하면 숭배하는 우상은 대부분 '100%' 등 일시적이다. 목판화입니다. "천지삼계십팔신"은 가장자리가 거친 세 별의 초상화가 있는 대형 노란색 목판화로 인쇄된 실물 크기의 신상입니다. , 부와 장수 등 위의 조각상 중 일부는 '100%'와 같이 신을 받은 직후에 불태워지는 반면, 다른 조각상은 축제 5일째까지, 심지어 빛의 축제 기간 동안에도 불타지 않습니다. 천지상 위치는 일정하지 않으며, 안방이 넓으면 집 안에 놓을 수 있고, 집에 공간이 없으면 마당에 놓을 수 있다. 설날 저녁 먹기. 아이들이 놀고 폭죽을 터뜨리는 시간은 주부들도 며칠 전에 준비한 가장 바쁜 시간이기도 합니다. 설날의 셰프. 북쪽에서는 설날 만두도 30일 밤에 만든다. 이때 도마마다 고기를 썰고, 야채를 썰기 바빴다. 이때 집집마다 도마소리가 들려오고, 거리와 골목길에서 폭죽소리가 들려오고, 작은 가게들에서 주판과 장부소리가 들려오고 여기저기서 웃음소리가 뒤섞여 온통 가득했다. 귀는 즐거운 새해 전야 운동에 얽혀 있습니다. 섣달 그믐날 저녁을 먹는 것은 춘절 기간 동안 모든 가정에서 가장 활기차고 행복한 시간입니다. 설날이면 식탁에는 푸짐한 설날 음식이 차려지고,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식탁에 둘러앉아 함께 만찬을 즐기니 마음속의 성취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식탁을 즐길 뿐만 아니라 행복한 분위기도 즐깁니다. 일반적으로 식탁 위에는 큰 접시, 차가운 대야, 뜨거운 볶음 요리, 간식이 있습니다. 하나는 냄비입니다. 하나는 물고기입니다. 냄비는 끓고, 김이 나고, 따뜻하고, 무더워서 번영을 나타냅니다. "물고기"와 "유"는 동음이의어이며 "상서로운 축하의 풍요로움"과 "매년 풍요로움"을 상징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양배추라고 불리는 무가 행운을 기원하는 데 사용되며, 랍스터, 생선 튀김 및 기타 튀김 음식은 "식용유"와 마찬가지로 가족의 번영을 기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마지막 부분은 대개 달콤한 요리로, 앞으로의 달콤한 삶을 기원합니다. 이 날은 술을 마실 줄 모르더라도 조금씩 마셔야 합니다. 만두, 완탕, 긴 국수, 위안샤오 등 북쪽에서 남쪽까지 다양한 유명한 새해 전야 만찬이 있으며 각각 고유한 특산품이 있습니다. 북부 사람들은 구정에 만두를 먹는 습관이 있습니다(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 왕조에서 전해졌습니다). 이는 옛것과 새것이 교대되는 "Gengsui Jiaozi"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흰 밀가루 만두는 은덩이 모양이기 때문에 식탁에 올려놓는 것은 "새해에 큰 돈을 벌고, 은덩이가 굴러온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두를 만들 때, 소독한 동전 몇 개를 끓는 물에 싸서 먼저 먹는 사람이 돈을 더 벌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새해에 완탕을 먹는 것은 새해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세상이 생기기 전에는 혼돈 상태에 있었고, 판고가 세상을 만든 후에야 우주의 사방이 생겼다고 한다. 긴 국수는 장수 국수라고도 불립니다. 새해에 국수를 먹는 것은 백년 장수를 기원하는 것입니다. 춘절 갈라 관람 비록 고대의 풍습은 아니지만 1980년대에 들어와 텔레비전의 인기로 인해 춘절 갈라는 중국인에게 없어서는 안 될 문화'잔치'가 되었습니다! 매년 전 세계 1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TV나 인터넷을 통해 봄 축제 갈라를 시청합니다! 한 왕조 이래로 새해가 구년에서 새해로 바뀌는 시간은 일반적으로 자정이며, 섣달 그믐 날에 구년을 지키는 것은 가장 중요한 연간 활동 중 하나입니다. 한 살을 지키는 풍습은 오래전부터 이어져 왔고, 가장 오래된 기록은 서진(西晉)나라 주추(周秦)가 쓴 『풍토지』에서 섣달 그믐날에 각자가 서로에게 선물을 준다는 내용에서 찾아볼 수 있다. , "세를 나누는 것"이라고 불리는 축복이 이루어지고, 모두가 밤새도록 기다리며 "세를 지키는 것"이라고 불립니다. "하룻밤은 2년이고 다섯째 경시는 이틀로 나누어진다." 섣달 그믐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서 새해 전야 저녁을 먹고, 촛불이나 등불을 켜고, 불 주위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기다립니다. 옛 것이 새 것을 환영할 때, 철야 철야는 모든 악한 재앙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풍습은 점차 대중화되었으며, 당나라 태종 이세민은 '한 살을 지키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섣달 그믐날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데 익숙합니다. 고대에 밤늦게까지 잔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었는데, 늙은이가 늦게까지 자는 것은 '늙은 해에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을 의미했고, 젊은이가 늦게까지 자는 것은 부모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늦게까지 자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하나님을 영접하는 것은 옛 해와 새 해를 구별하는 것이지만, 하나님을 영접하는 시기는 균일하지 않습니다. 일부 의식은 Zizheng이 도착하자마자 시작되고 일부는 "Zizheng" 시간, 즉 자정에 신을 받기 시작하며 일부는 "Zizheng" 이후에 시작됩니다. 모든 신들은 난로에 제사를 지낸 뒤 천궁으로 돌아와 인간 세상의 세속적인 일을 무시하고 섣달 그믐 날 자정, 즉 새해가 되자 인간 세상에 와서 돌보게 되었습니다. 업무의. 신을 모시는 의식은 천지상 앞에서 거행되며, 집안의 장자가 주재한다. 신들이 사는 천상에서는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저승에서 오는 방향도 당연히 다르기 때문에 어떤 신을 모셔야 할지, 그 신이 어디에서 오는지는 미리 '헌법'을 확인하고 전체를 이끌어야 한다. 가족들은 그 방향에 따라 신을 모시기 위해 안뜰에서 향을 피웠다. 예를 들어 신위년의 『헌법』에는 “부신은 정동, 복신은 정남, 귀족신은 북동, 희희신은 남서, 태수신은 남서”라고 명시되어 있다. , 등." 지시에 따라 절한 후 향이 사라질 때까지 가만히 있다가 다시 절한 후 마지막으로 향뿌리, 우상, 주괴 등을 꺼내어 뜰에 마련한 돈, 곡식 통에 넣어 불태운다. 솔가지, 깨짚 등과 함께요. 리셉션이 진행되는 동안 폭죽이 터져 분위기가 매우 강렬했습니다. 악령 짓밟기 : 신을 영접한 후, 대문에서 집 문까지 깨짚을 깔고 사람들이 그 위를 걸으며 탁탁거리는 소리를 내는데, 이를 '악령 짓밟기'라고도 하며, '악귀 짓밟기'라고도 합니다. 악령." 'broken'과 'haunted'는 발음이 같기 때문에 새해부터 악귀를 쫓아내기 시작한다는 의미입니다.

옛날에는 춘절 기간 중 자정에 부의 문을 열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손에 인쇄된 종이를 들고 부의 신에게 선물을 보냈고, 부의 신은 문 밖에서 이렇게 외쳤습니다. 복의 신을 보내시는 분이 오십니다!” 이때 집주인은 환영의 뜻을 표했고, 복의 신이 오면 방문객에게 상을 줄 것이다. 부의 신에게 공물을 바치는 사람은 "금은보물이 굴러 들어옵니다!", "왼쪽에는 한 쌍의 금사자, 오른쪽에는 한 쌍의 금봉황이 있습니다"와 같은 길조의 말을 해야 합니다. " 그 밖에도 붉은 옷을 입고 거즈 모자와 턱수염, 노란 가방을 몸에 두른 사람들이 재물신 행세를 하고 그 뒤를 이어 몇 개의 징과 북을 치며 재물신의 형상을 집집마다 나눠주는 사람들도 있다. 보상을 모으기 위해. 누군가의 집에 올 때마다 “왼쪽 칸에는 금은이 가득하고 오른쪽 칸에는 보물이 가득하다” 등 길조의 노래를 부른다. 그들에게 돈을 나눠주고, 계속해서 감사를 표하고, 한동안 더욱 격렬하게 이겨냅니다. 징과 북 소리가 들리는 가운데 그들은 다른 집으로 이동했습니다.

음력 정월 초하루

음력 정월 초하루를 원래 '설날'이라고 불렀는데, '원'의 원래 의미는 '머리'였습니다. , 나중에 "시작"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이 날은 새해의 첫날, 봄의 첫날, 정월의 첫날이므로 이 날은 또한 세의 왕조, 월의 왕조이기 때문에 "삼원"이라고 불립니다. 태양의 왕조는 "삼혼"이라고도 하며, 첫 번째 초승달이기 때문에 "원설"이라고도 합니다. , Sanshuo 및 Sanshi는 연, 월, 일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춘절 아침, 문이 열리면 먼저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폭죽 터뜨리기'라고 합니다. 폭죽 소리가 들리자 땅은 부서진 붉은색으로 가득 차서 구름처럼 빛나고 비단처럼 빛나는데, 이를 '만당홍'이라 불렀다. 이때 거리에는 상서로움과 기쁨이 가득했습니다. 새해 첫날, 남자들은 모두 일찍 일어나 아름다운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친척과 친구들을 만나러 나가서 서로 새해인사를 하고, 서로 기원합니다. 내년에도 행운을 빕니다. 신년인사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같은 씨족의 우두머리가 이끄는 사람도 있고, 여러 사람이 집집을 다니며 신년인사를 하러 동료를 초대하는 경우도 있다. 사람들이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합니다. 집에서 새해 인사를 드리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든 일이었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상류층 인사와 학자 관료들이 서로를 축하하기 위해 이름 스티커를 사용하여 이후의 "새해 카드"를 개발했습니다. 춘절

춘절 기간에 신년인사를 드릴 때, 젊은 세대는 먼저 어르신들에게 새해인사를 드려 어르신들의 무병장수와 건강을 기원하며, 어르신들이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나눠드릴 수 있습니다. 젊은 세대에게는 '년'과 '祟'이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세뱃돈이 악귀를 물리친다고 합니다. 젊은 세대는 행운의 돈을 받아 1년을 평안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용 모양으로 꿰어 만든 것이며, 이 기록은 《연경년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다른 하나는 가장 일반적입니다. 빨간 종이에 싸서 부모가 준 아이들의 돈. 세뱃돈은 신년인사를 한 후 공개적으로 후배들에게 나눠줄 수도 있고, 새해 전날 아이가 잠들어 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 베개 밑에 넣어줄 수도 있다.

요즘에는 노인들이 젊은 세대에게 행운의 돈을 나눠주는 풍습이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