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관중 전통 정원
관중 전통 정원
정원 주택
정원식 민가의 형태는 정원을 구성하는 집들이 서로 분리되어 있고, 집들이 회랑으로 연결되어 있거나 연결되어 있지 않고, 모든 집들이 솔리드 처마로 장식되어 있고, 집들로 둘러싸인 정원이 크고, 문과 창문이 안뜰을 향하고, 밖은 두꺼운 벽으로 덮여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붕 트러스 구조는 리프트 빔 프레임을 사용합니다. 이런 주택 형식은 여름에 시원한 자연풍을 받아들일 수 있고 넓은 야외 활동 공간이 있습니다. 겨울은 충분한 햇빛을 받을 수 있고 찬바람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사합원식은 우리나라 북방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형식으로 동북 화북 서북 지역에서 성행하고 있다. 사합원에서 베이징 사합원은 가장 규칙적이고 전형적이다. 완전한 베이징 사합원은 남북 중축선을 따라 거꾸로, 수화문, 정청, 정실, 뒷집을 배열하는 세 개의 뜰로 구성되어 있다. 매번 입원할 때마다 동쪽, 서쪽 사랑방, 본전 양쪽에 사랑방이 있다. 정원 주변에는 산회랑과 수서회랑을 입고 집을 연결시켰다. 대문이 남동쪽 모퉁이에 열려 있다. 대호형 집에는 여분의 축집, 정원, 서재가 있다. 집 안의 모든 집은 고정 용도가 있고, 거꾸로 된 집은 거실, 재무실, 문간방이다. 메인 홀은 가족 토론을위한 거실입니다. 주옥은 부모님 어른을 위해 사는 것이다. 조카는 모두 사랑방에 산다. 뒤 덮개 방은 창고 보관, 하인 거주, 주방이다. 이런 주택은 장아 내외 귀천의 등급 순서에 따라 배열된 것으로, 종법성이 강한 폐쇄식 민가이다. 여전히 사합원 스타일에 속하는 민가가 있다: 진중민가, 뜰은 남북이 좁고 좁다. 남동부 산서 지방의 주택은 대부분 2 ~ 3 층이다. 좁고 좁은 뜰을 제외하고, 관중 민가의 사랑방은 대부분 비탈의 형태를 취한다. 임하회족 민가는 배치가 자유롭고, 마음대로 향하고, 정원을 가지고 있다. 길림 만주족 민가는 정원이 넓고, 본실 서쪽 중간이 주를 이루고, 삼면에 만구들이 있다. 청해장과는 평평한 탑 사합원으로, 주변 외벽은 모두 달구지로 지어졌다. 백족 민가, 즉 대리지역의 민가는' 삼방 한 벽' 과' 사진 오정' 의 두 가지 전형적인 배치가 있다. 나시 민가는 백족 민가와 비슷하지만 티베트식 건물을 흡수하여 현관이 있다.
청당식 주택
청정주택은 또 다른 주요 유형의 사합원으로, 개방된 홀과 작은 아트리움이 특징이다. 마당 주변의 집들이 서로 연결되어 지붕이 겹쳐 가운데 작은 뜰을 꼭 둘러싸고 있다는 얘기다. 처마가 작아서 우물처럼 생겼기 때문에 안뜰이라고도 한다. 일반 아트리움에는 지상 포장과 배수 통로가 있습니다. 각 집 앞에는 큰 현관이나 처마가 있어 비 오는 날 담합으로 걸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일부 주택은 개청 등 반옥외공간으로 만들어져 아트리움과 함께 주거공간으로 이용됐다. 그 구조는 투투식 틀을 채택한다. 이런 주택건물은 덥고 습한 여름에 시원한 대류풍을 만들어 미기후를 개선할 수 있다. 동시에 다양한 생활과 생산 활동을 준비하기 위해 더 많은 실외 및 반실외 공간이 있으며, 개방된 홀은 우기의 영향을 받지 않고 일상적인 활동의 중심이 됩니다. 청정민가는 장강 유역과 그 이남 지역, 특히 장쑤, 절강, 호북, 복건, 광동의 흔한 형태이다. 태호 유역은 누에실을 짜는 고장으로 민가도 각기 특색이 있다. 쑤저우 민가는 태호 유역 민가의 대표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좁고 긴 집이며, 대칭축이 하나 있는데, 몇 개의 뜰로 구성되어 있다. 중앙축선에는 로비, 가마청, 로비, 여성청 (상실이라고도 함) 등이 차례로 있습니다. 홀은 연회장의 모임 장소로, 상층건물은 대부분' Xi' 모양으로 만든 2 층 작은 건물로 가족의 침실이다. 쑤저우의 집들은 대부분 사랑방이 없어서 앞뒤 집의 연결은 양쪽 박공이 연결된 골목 (복도집) 으로 교통한다. 메인 아트리움에는 정교하게 조각한 벽돌 문루가 설치되어 주인의 부를 보여 주었다. 부유한 상인의 집 옆에 아름다운 정원이 하나 있다. 지금까지 쑤저우 주택은 여전히 중국 고전 원림유산의 중요한 재산이다. 휘주 민가는 당정민가에 속하며, 대부분 규칙적인 삼진마당이나 사합원의 조합이며, 대부분 건물이다. 동양민가는 목조각으로 전국에 유명하며, 그 전형적인 평면은' H', 현지인들은' 13 마리' 라고 부른다. Xiangxi 주거는 미아오, 투지아, 한족의 민가이다. 그것은 2 층 높이, 집보다 더 높은 폐쇄된 제방 담장으로 둘러싸여 있어 관인처럼 멀리 바라보기 때문에' 인자방' 이라고 불린다. 천중민거, 대문 한가운데, 속칭' 용문', 실내 장식, 매달림, 꽃덮개 등의 물품은 매우 우아하다. 운남의' 한 통' 은 곤명 부근의 일종의 주택 형식이며 네모난 작은 사합원이다. 취안저우 민가는 중간 3 홀이 특징이며 동서 양쪽에 각각 남북 가드레일을 짓고 현지에서' 호택' 이라고 부르며 * * * 와 함께 큰 집을 구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집은 조산과 대만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 광둥 중부에는 민가 유형이 매우 많아서, 현지 중하층 주민들은' 3 실 2 랑' 의 민가를 즐겨 사용하며, 비교적 토지를 절약한다.
집단주택
군옥은 사합원의 집합주택으로, 그 자체의 독특한 구성 모델로 전국의 수많은 주택을 한데 모아 웅장하고 거대한 외관을 형성하여 민서, 동동, 간남의 객가 민가, 푸젠주, 광둥 조산 등에 많이 쓰인다. 객가는 둥글거나 네모난 토루를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어 푸젠영정고죽향의 승계루는 직경 70 미터, 집은 원형으로 배열되어 있다. 4 층을 위해 토목 프레임 건물을 짓는데, 외관이 폐쇄되어 있고, 창문이 없거나, 창문이 적다. 내원에는 둥근 별채가 있고, 센터는 각족 사당이다. 안에는 우물과 곡창이 있다. 문을 닫고 나라를 잠근 후, 국민들은 용병에 의지하지 않고 장기간 침입에 저항할 수 있다. 또 다른 토루, 평면은 정사각형으로, 층수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줄어들며, 지금도 영정호의 석러, 칸시, 고베 일대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오봉루' 라고 불린다. 광둥 () 매현 객가 () 는' 삼당 양횡방' 스타일, 즉 중간 삼당, 양쪽 횡옥 (즉 수직집) 을 채택하여 가로집 북단에 반원형 포위를 만들어 완전히 폐쇄된 큰 집을 형성하는 것을 좋아한다. 북남웅, 시흥 일대의 객가는 여전히 행렬식 주택을 선호하는데, 이것도 대가족 스타일의 주택으로, 사람들이 함께 산다. 게다가, 여주에는 모듈식 토루가 있어 세 개의 단위로 구성되어 있다. 조수에는' 자' 자 모양의 작은 집으로 구성된 거대한 복식 저택도 있다.
토굴 주택
토굴 이것은 매우 오래된 생활 방식이며, 바로 황토절벽 지역에서 수평 동굴을 파서 거실로 삼는 것이다. 시공이 간단하고, 건설가격이 낮고,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차갑고, 생태를 파괴하지 않고, 옥토를 차지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 채광 환기에 결함이 있지만 북방의 비가 적은 황토 지역의 민가이다. 건설 방식에 따라 벼랑, 평가마, 폐가마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벼랑가마는 천연 흙벽에 파낸 증빙상횡동으로, 단일 구멍이나 다공일 수도 있고, 지상 주택과 결합하여 마당을 만들 수도 있다. 평지 가마는 구덩이 마당, 마당 파고, 암장자라고도 한다. 즉, 평지에서 깊은 구덩이를 아래로 파서 인공토벽을 형성한 다음, 구덩이 바닥의 각 방향에 있는 토벽에 토굴을 깊이 파내거나, 가마와 가로가마의 결합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가마동은 하남의 현, 삼문협, 영보, 간쑤의 경양, 산서의 평지에서 유행한다. 고요는 평지에 벽돌이나 흙으로 상품권을 통해 만든 독립토굴이다. 쿠폰에 흙을 덮고 햇볕을 쬐는 평평한 지붕을 만들어 진서 () 와 산북 () 에 많이 쓰인다. 우리나라의 현재 가마동은 주로 진중 예서 농동 북서북 등 5 개 지역에 집중되어 있다.
건식 격막 주택
건막주택 이것은 하부의 오버 헤드 주택이다. 통풍, 습기 방지, 도난 방지, 동물 보호 등의 장점을 갖추고 있어 광서, 구이저우, 운남, 해남도, 대만성 등 덥고 습하며 비가 많이 오는 기후의 남서부 아열대 지역에 적합합니다. 이런 민가는 규모가 작고, 보통 3 ~ 5 칸이며, 마당이 없고, 일상생활과 생산활동은 모두 한 집에서 해결된다. 특히 평지가 적고 지형이 복잡한 지역에서는 더욱 그렇다. 간란민을 사용하는 민족은 다이, 장장, 동, 묘, 리, 경파, 덕앙족, 부이족 등이다. 다이 민가는 주로 죽제 구조이고 지붕은 초가지이기 때문에 죽집이라고도 한다. 그것의 아랫부분은 오버 헤드이고, 바닥에는 대나무 매트가 깔려 있고, 그것은 바닥에 앉아 있다. 그것은 넓은 현관과 노천 테라스를 가지고 있는데, 그 외관은 처마가 늘어지고 지붕이 가파르다는 특징이 있다. 장족 사람들은 감란 건물을' 말란' 이라고 부르는데, 대부분의 건물에는 다섯 개의 베이가 있고 나무 선반을 사용한다. 아래 오버 헤드 기둥 층, 주위는 대부분 단순한 울타리로 동물 인클로저와 잡용으로 쓰인다. 상층 가운데는 홀이 하나 있는데, 일상생활, 혼상, 결혼, 명절의 장소이다. 침실을 홀 주변에서 갈라놓다. 동족의 건란은 장족의 마란과 비슷하지만 거실 부분이 열려 밖에 드러나 짐랑과 건물을 들기를 좋아한다. 이와 동시에, 동촌채에는 처마가 높이 솟은 고루가 세워져 온 마을 이전의 장소로 사용되었다. 서로 다른 마을들이 서로 경쟁하여 독창적인 판결을 내리는데, 이것은 동족 인민의 귀중한 건축 유산이다. 묘족 사람들은 반층에 사는 것을 좋아한다. 즉 지형을 결합하고, 반파하고, 반간막으로 상공하는 것을 좋아한다. 여족은 해남도 오지산에 살고 있는데, 그곳은 비바람이 많고 기후가 습하다. 그 집은 낮은 건횡막으로 초가지붕이 있는 반원형 지붕으로, 벽과 창문이 없고, 앞뒤에 문이 있고, 문 밖에 활이 있어 머리 위에 늘어진 긴 배처럼' 선집' 이라고도 불린다. 경포족과 덕앙족 간란 건축물의 지붕은 독특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부이족의 집은 이전에는 모두 건란식 집이었지만, 진녕 안순 육판수에 거주하는 부이족은 건설재의 제한으로 완전히 돌집으로 바뀌었지만, 그 원형은 여전히 건란식이다.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