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시골 가족 자치의 문제는 무엇입니까?
고대 시골 가족 자치의 문제는 무엇입니까?
고대의 많은 왕조의 시골 통치는 가문에 의해 유지되고, 황권은 현에 미치지 못하여 많은 가문에 통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였다. 가족은 고도의 자치를 실현할 수 있으며, 가족 내에서 명확한 일을 처리하기만 하면 노출되지 않고 관원들에게 알리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대가족은 일정한 권력 체계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일을 처리하는 데 있어서 극단화로 쉽게 갈 수 있고 문제가 생기기도 쉽다. < P > 많은 왕조에는' 가천하' 라는 이념이 있어 선비들이 수련하고 집안이 천하를 다스려야 하고, 가족통치는 작은 국가통치에 해당하며, 국가통치는 큰 가족통치에 해당한다. 다만, 많은 경우, 둘 다 다르다. 모두 자신의 폐쇄체계와 권력 시전 영토를 가지고 있으며, 일정한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각자 전투일 뿐, 표면 문장 를 잘 해야 한다. < P > 황제는 앞장서서 표율을 잘 해야 하고, 매년 조상, 제사, 제사지를 모시고, 바람과 비가 잘 오기를 기도하며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도해야 한다. 천하를 다스릴 때는 조상의 법에 따라 함부로 변경해서는 안 된다. 수하의 문신무는 대부분 직무에 충실해야 한다. 비록 은을 받는 일을 할 수 있지만, 서로 덤벼들고 줄을 서는 일을 할 수는 있지만, 결국에는 자신의 의무를 이행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들이 일을 처리하는 것은 모두 잘 처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잘 보고해야 한다. 처리가 잘 안 되더라도 보고가 잘 되어도 여전히 봉상을 받을 수 있다. < P > 뚜껑을 덮을 수만 있다면 나쁜 일을 퍼뜨리지 않으면 좋은 일을 해도 된다. 상급자에게 은을 보내고, 제자리에 보내면 발탁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그들은 모두 이러한 관료 무언의 규칙을 이해하고, 확실히 그렇게 한다면, 당연히 무패의 땅에 설 것이다. 만약 어떤 사람이 일을 잘못해서 뚜껑을 덮지 않고 황제에게 들리면, 처벌을 받아야 한다. 물론, 동료들은 한통속이 되어, 그에게 탄원하며, 가능한 황제를 가볍게 낙하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동료들, 동료들, 동료들, 동료들, 동료들) 어떤 사람들은 이미 외진 지역으로 강등되었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활성화될 것이다. 모든 것은 조중의 동료가 힘을 주지 않는 것에 달려 있는데, 황제에게 좋은 말을 해 줄 수 있을까. < P > 대가족도 마찬가지다. 자신의 종묘가 있고, 매년 부계 장로가 사람을 데리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부계 가문의 관리자는 사실상 관리이며, 모두 같은 부계 가문 내부의 사람을 임용하여 서로 친연 관계를 맺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들이 일을 처리하면 통일된 의견을 형성하여 끈으로 꼬일 수 있다. 효성이 없는 사람은 부계 가문의 심판을 받아 결국 부모에게 효도해야 한다. < P > 부부가 싸우는 일이 있으면 부계 가문이 나서서 부부를 다시 화해시킬 것이다. 닭을 훔치고 개를 만지는 사람이 나타나면 일족이 나서서 도둑을 벌할 것이다. 풍속을 문란하게 한 남녀의 일이 나타나자 일족은 체면을 만회하기 위해 나서서 개입할 것이다. 한 가족이 결혼을 하고, 부계 가문이 인력과 물적 도움을 베풀고, 죽은 사람이 하나 있는데, 장례를 치러야 하는데, 부계 가문은 여전히 인력과 물적 도움을 받을 것이다. 즉, 부계 가문 관리 과정에서 부계 내의 징벌, 양선, 부계 내의 상호 지원, 비교적 조화를 이루며,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한, 훌륭한 시골 권력 시스템도 오래도록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이다. < P > 하지만 부계 가문은 그렇게 이상적이지 않고 봉건의 족쇄였다. 오사 () 시기에 사람들은 일찍이 종법 관념에 대해 비판을 하였다. 일족 내부의 관리자들은 모두 최고경영자의 친척으로 일방적인 여론태세를 형성하기 쉬우며 공보 사적인 원한을 형성하기 쉬우며, 이 관리 시스템은 배타적이며, 일족 장로와의 관계에서 소외된 사람과의 가입은 허용되지 않으며, 외성도 허용하지 않는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한 가족인 것은 아니며, 외국으로 이주한 사람도 있지만, 부계 가문에 의해 인정되지 않고 소외된 사람이 되었다.
일이 생기면 부계 가문도 상관하지 않는다. 그 결과, 이주민들은 좀 화가 나서 심지어 죽임을 당하더라도 살인자를 찾을 수 없었다. 일족이 나서서 본족을 비호하고, 뚜껑을 막고 추잡한 일을 퍼뜨리지 않을 것이다. 일족 내부에 도둑이 있다면, 일족 관리자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무관심, 객관적으로 도둑의 용기를 조장한다. 남녀의 일에 대해서는 대부분 여자를 벌하는 것에 불과하고, 심지어 여자를 돼지우리에 담그려고 하는데, 남자는 벌써 도망갔고,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사실, 부계 가문의 중남 경녀 현상으로 판단이 크게 빗나갔다. 남자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와 여자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의 처리 결과는 다르다. 절대 노출되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그래서 부계 가문이 일을 처리하면서 편파적인 문제가 생겼다. < P > 남자를 편애하고, 관리자와 가까운 사람을 편애하며, 때로는 범죄 활동에 직면하여 사고를 칠까 봐 관리자도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종족 내부에는 왕따가 있을 것이다. 혹은 종족 질서 자체가 왕따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원래 부계 가문은 공공 * * * 문화 활동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동시에 공의를 주재하고 자원을 조정하여 사람들이 서로 돕고 서로 도우며 시골의 높은 자치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러나 일족 내부의 관리자들은 결코 높은 소질을 가지고 있지 않고, 심지어 전혀 엘리트 지식인이 아니라, 겉만 번지르르하고, 배후에 한 벌, 권익으로 사리를 도모하는 공리주의자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많은 일족 관리자들은 모두 작은 아내를 가지고 있으며, 일족 집단재산에서 많은 은을 얻을 수 있는데, 관리비용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공적인 비익에 불과하며 근치도 받지 못한다. 관원처럼, 그 자체에 봉급이 있지만, 민지민고를 긁어내야 하는데, 백성들은 어떻게 된 일인지 몰라서 도살만 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P > 일족은 법과 도덕에 의지하여 본족 내사를 다스리지만, 권력이 감독이 부족하면 범람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많은 부계 장로들은 법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고, 단지 도덕에 근거하여 다스릴 뿐, 심지어는 목숨을 빼앗아도 추궁당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되면 많은 지식 엘리트들이 봉건 대가족을 비난하면서 봉건 대가족이 인간성을 억누르고 무고한 사람을 죽일 수 있다고 말하며 봉건 대가족에서 벗어나야 자신의 자유를 찾을 수 있다. < P > 즉, 대가족이 본족의 내정을 관리할 뿐만 아니라, 각 가정도 대가족의 관리 루틴에 따라 자신의 가정규칙가훈을 제정하고, 가정규칙가훈으로 한 가정을 관리한다는 것이다. 층층 관리, 근거는 모두 봉건도덕이고, 법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인간성을 억누르는 면도 있다. 그 결과, 많은 혁명가들이 가족을 떠나 가족을 떠나 혁명 사업에 뛰어들어 한 사람이 평등한 세상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 P > 일정 역사 기간 동안 가족자치가 좋은 역할을 했지만 어느 정도 발전하면 문제가 생겼고, 문제는 뿌리가 깊어 바꿀 수 없었다. 문제를 해결하면, 가족 관리자는 하지 않고 해결하지 않으면, 가문은 명실상부하게 죽을 것이다. 결국 봉건 가문이 무너지고, 아마도 봉건 가문의 문제에서 봉건 국가의 문제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가족 문제가 국가 차원에서 재연되는 것을 경계해야 하며, 커버 행위와 사람들의 오랜 침묵을 경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