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화의 기본 요령은 무엇입니까?

중국화의 기본 요령은 무엇입니까?

어느 것을 배우든지 스케치와 색채가 기본이다. 중국화는 필법을 연습하고, 스케치는 회화 기본기를 연습한다. 중국화는 비록 의경을 중시하지만, 조형 능력도 매우 높아야 한다.

스케치는 아주 좋은 체감 훈련 형식으로 물체의 부피를 파악하는 것과 명암 관계의 분석에 큰 도움이 된다. 스케치 훈련은 단순한 형상에서 단순한 정물에 이르기까지 점차 석고 아바타, 리얼리티 아바타 (머리, 가슴둘레, 전신) 까지 점진적으로 진행되는 과정이다.

중국어 회화에서 연습 스케치의 역할:

1: 공간 관계, 즉 회화에서 흔히 말하는' 근실원',' 근거리 크기' 입니다

2. 조형 능력, 창작이나 스케치 능력을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색채 훈련도 필수다. 우리는 처음부터 (막 16) 작은 색고를 훈련하고, 작은 색고를 훈련시켜, 한 사람이 그림 속의 전반적인 색채 파악 능력을 더 잘 향상시킬 수 있다. 그런 다음 간단한 정물부터 여러 정물까지 단계적으로. 한 사람부터 스케치 같이 ~ ~

중국어 회화에서 연습 색상의 역할;

1: 순도는 중국화에서' 근순원회색' 이다.

또 한 가지 보충할 것은 광도의 관계이다. 즉, 흑백이 아닌 관계는 반드시 켜야 한다 ~ ~

스케치는 더욱 없어서는 안 된다. 빠르고 정확한 관찰력을 단련시키고 간결한 선으로 물체의 태도, 몸, 동작 등을 간략하게 기술할 수 있다. 화가의 예리한 관찰력을 키우고 대상의 특징을 빠르게 파악하는 것은 중요한 회화 방법이자 생활을 기록하고 창작 소재를 축적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스케치 색상의 세 스케치 사이에는 분리할 수 없는 연습이 있다. 다년간의 학화 경험으로 한동안 색채를 배우면 더 많은 사생을 하게 되고, 그림을 그리는 것은 크게 향상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스케치도 마찬가지다. 네가 더 많이 그릴수록 너의 스케치는 더 좋아진다.

서예를 배우고 국화를 다시 배우면 더 수월해질 것이다. 왜냐하면 너의 일반적인 공백관계, 구도, 붓을 쓰는 것이 수월함을 부르는 것보다 쉬워지고, 자연히 직접 국화를 배우는 것보다 더 빨리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중국화에는 함축, 숨결 침투, 과장, 프리 핸드 등 나만의 것이 있다.

많은 그림들이 국화후기의 회화에서 점차 깨달은 ~ ~ ~ ~ 국화를 배우는 순서는 항상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글을 먼저 배워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전통은 정말로 어떤 중국인들에게 점점 멀어지고 있습니까?

물론, 느낌은 한 가지이고, 침묵이나 고함은 또 다른 일이다. "먼저 쓰고 펜을 써라" 는 관점을 자세히 생각해 보면, 나는 몇 가지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이 사람은 정말 그림을 이해하지 못한다. 그가 어릴 때부터 접한 것은 서양화의 교육 모드였기 때문에 중국화의 기본 과정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도 이해할 수 있다. 만약 그가 틀렸다면, 그것은 깊이 따질 가치가 없을 것이다, 다만 웃기만 할 뿐이다.

둘째, 이 사람은 국화를 배운 적이 있지만, 애석하게도 그를 가르친 선생님은 국화 아마추어이거나, 그가 독학한 것은 서화체계이고, 국화공필의 자의적인 지식은 그야말로' 백지 한 장' 이다!

셋째, 이런 사람은 상의할 만하다. 사실 그는 먼저 공필을 배우고 나서 글을 배우는 이치를 알고 있지만, 단지 눈을 뜨고 거짓말을 하고 웃는 얼굴로 더러운 일을 하고 있을 뿐이다. 사실 망상지식 독점, 문외한을 홀랑거리는 우스꽝스러운 행위이다. 그는 한 사람이 식견이 적다고 생각하자, 그는 주동적으로 행동했다. 그러나 만약 그가 대국이라면 소인은 무엇인가?

나는 먼저 서의를 가르치는 학원을 본 적이 있지만, 사실 서의를 배운 후, 공필을 어떻게 그렸는지, 스승과 제자는 모두 갈피를 잡지 못했다. 연필과 붓이 일제히 날고, 중국화와 서양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결론적으로 서양화의 기법은 중국화의 도구로 눈부신 필법을 달성하는 것이다. 중국화 교육의 기치를 세우기 위해, 나는 국화의 스타일을 곡해했다. 왜냐하면 나는 국화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이다. 분명 불륜일 것이다. 수세미를 배운 후, 수세미만 그릴 수 있고, 수박과 수박은 그릴 수 없다. 나는 국화의 기본 조형 기초가 없기 때문에 국화의 통쾌함도 없고 서화의 입체사실도 없다. 결과는 아마 처음의 서비홍 씨일 것이다.

나는 서양화를 그리고 싶은 사람은 먼저 서양화를 그려라. 약간의 지식이 있는 선생님께 조언을 구하고 의견을 발표하라.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입이 허술한데 무심코 자신의 말 속의 오류로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는 사람을 막다른 골목으로 끌어들이면, 정말 도덕도 없고 자각도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화의 스케치, 색채, 조형, 필법은 모두 능숙하지만, 뼈에서는 중국화의' 대사들' 을 업신여기고, 중국화의 정수를 모르는 이상 전통문화 한 잔만 나누고 싶으니, 중국화의 대문을 쉽게 열지 말고, 먼저 자기 부정을 배우고, 먼저 자신의 뿌리를 찾아라.

지금 중국인이 그림을 배우든, 외국인에게 그림을 배우든, 자유분방하게 날고, 공필은 찾을 곳이 없다. 무슨 원인일까요? 공필이 하루 이틀 만에 배울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손으로 쓴 필법은 사용하기 쉽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선생님과 학생, 한 명은 자유분방하고, 한 명은 자유분방하며, 수묵의 긴 운율은 평범한 선생님의 눈에는 높지 않은 학생의 맹목적인 신뢰 속에서 슬프게 흘러간다. 알고 보니 천고의 중국화가 전해지는데, 정말 그렇게 공부를 잘하니? 이렇게 쉽게 잡히나요?

중국화는 선을 기초로 한다. 국화는 원래 선으로 이겼는데, 그것의 시작, 운송, 회전, 접는 것은 모두 붓을 올리는 방식이다. 신비는 없지만 심도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 선의 최고의 전달체로서: 공획은 자연히 국화를 배우는 데 선호된다! 어떤 사람들은 대의에서 어떤 선이 보이지 않는지, 특히 대의산수, 더 많은 사이드펜이 있는지 물어볼 수 있다. 대사와 관련이 있나요? 대답은' 예' 입니다! 우리는 서예를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해석으로 삼을 수 있다. 만약 서예를 처음부터 배우면 초서를 쓸 수 없다면, 먼저 이카이부터 시작한 다음, 그 다음에 전서, 위비 등을 써야 한다. 그런 다음 초서를 수행하십시오. 한 사람이 먼저 가는 법을 배워야 달리기를 배울 수 있는 것과 같다. 그는 걸음마를 배우지 않고 달렸는데, 결국 넘어질 수밖에 없었다. 국화를 배우는 것도 마찬가지다. 좋은 선 기초가 없으면 펜을 잡을 때 떨리고, 선은 떠다니지만 힘이 없고, 모퉁이를 돌려도 매끄럽지 않다. 거대한 서까래를 들고 있다면, 가슴속의 언덕과 계곡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필법에 대한 요구가 더 높은' 프리 핸드' 그림은 말할 것도 없다. 그래서 결론은 당신이 프리 핸드, OK 를 배우고 싶다면, 먼저 크레용을 배우고, 크레디트의 선이 모두 연습되었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축하합니다. 공필에서 계속 승진할 수도 있고, 섭렵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제백석은 잘 알려진 큰 화가이며, 그의 글씨는 더욱 널리 전해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평화비둘기' 등의 작품으로 당시 스페인에 있던 피카소와 좋은 문화교류와 상호 작용을 했다. 그래서 유명한 화가로서 초기에 그를 유명하게 만든 것은' 지인미', 즉 제백석의 벼슬녀화, 그가 초기에 모사한 것도 공획이었다. 바로 제선생의 좋은 꼼꼼한 필선 공덕으로, 그로 하여금 앞으로의 필의를 익히게 하여, 한 세대의 명성을 이루게 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역대의 유명한 화가가 공필을 하지 않고 자칭 자유 1 위를 자처하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따라서 중국화를 배우려면 먼저 선을 연습하는 법을 배워야 공필의 길을 엿볼 수 있다. 일정 기간의 꼼꼼한 필획을 거쳐 장기적인 필선 선 기초가 있으면, 프리 핸드 창작을 장악할 수 있다. 이것은 선인과 역사의 검증을 거친 과학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물론, 공필과 자유의는 중국화의 두 가지 다른 화풍이다. 회화 재료 (주로 종이) 와 기법의 차이로 스타일과 시각 효과의 차이를 초래하기 때문에 필기가 공필보다 높다고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 마치 초서가 해서서보다 낫다고 말하는 것처럼 우스꽝스럽다. 역사에는 많은 유명한 예술가들이 있는데, 작품도 있고 글도 있다. 물론 공필로만 유명하지만, 자유자재만 그리며 붓을 그리지 않는 사람은 들어 본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분명히 큰 농담이다.

먼저 전통 그림에 대한 몇 가지 정보를 요약하여 위의 관점을 지지한다.

명대에 이르러 서화 재료가 바뀌어 공필과 자의가 진정으로 분류된다. 이런 재료는 바로 생선 () 이다. 예전에는 공획을 반복해서 그려야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었다. 승선의 쉬운 렌더링 특성 (물이 쉽게 흡수되어 한 번에 한 번 꽃이 피게 됨) 을 사용하면 한 번에 완성할 수 있어 많은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창작과 다른 풍격의 심미로 볼 때, 성헌의 출현은 의심할 여지 없이 긍정적인 작용을 하는 것이다. 서웨이와 만명 8 대 서의화가 트렌드를 이끌고 청대 이래 유명 작가에 의해 겹쳐진 관점에서 볼 때 이런 화재의 출현은 폐단보다 유리하다. 그러나 모든 일에는 양면성이 있다. 생년월일을 발표하는 날부터 "오늘은 진짜 화가가 없다!" 라는 감탄이 쏟아졌다. " 그 이유는 공리적이고 더 이상 알고 싶지 않은 많은 사람들이 서둘러 일을 아끼고, 공필의 창작이나 지엽적인 흐르는 공필을 완전히 포기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관점은 오늘날 어떤 사람들의 관점과 매우 비슷하다. (웃음) 다행히 중국의 예술은 중국의 역사와 마찬가지로 도랑도 있고 명월도 있을 수 있지만, 결국 명월은 텅 비고 봄조류가 용솟음쳐 도랑은 지하에만 숨길 수 있다.

중국 회화 발전사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사람은' 선의후공필' 이라는 생각을 갖기가 어렵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시간을 허송하는 외국인들은 단순히 자유분방하게 가르칠 수 있지만, 그들의 외국인 친구들은 대부분 마음대로 배우지 않는다. 네가 그를 잠시 홀랑거리면, 그는 너와 결판을 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