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후허 하오 터 (Hohhot) 의 탁토 카운티 (Tokto County) 가 정월 대보름날을 축하하는 관습을 누가 압니까
후허 하오 터 (Hohhot) 의 탁토 카운티 (Tokto County) 가 정월 대보름날을 축하하는 관습을 누가 압니까
한영평년 (기원 58-75 년) 에 명성조가 불교를 제창할 때 채성이 인도에서 귀국하여 부처를 구하는 것과 일치했다. 인도 모하타 정월 15 일 스님들이 조공사리를 모아 불교에 참가하는 길일이다. 한명제는 불교를 발양하기 위해 정월 15 일 밤 궁묘에서' 등불을 켜서 불불을 켜라' 고 명령했다. 그래서 정월 15 일 저녁에 등롱을 태우는 풍습은 불교 문화의 영향이 확대됨에 따라 도교 문화의 가입이 점차 중국에서 전해지고 있다. 정월 대보름날 풍습의 진정한 동기는 사람들이 이 특별한 시간 단계를 최대한 활용해 생활에 대한 축원을 표현하는 새로운 시점에 있다는 것이다.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켜는 풍습은 당대에서 전무후무한 등시가로 발전하여 중당 이후 전 국민의 흥청거림으로 발전하였다. 당현종 개원성대 (기원 685-762 년), 장안의 등롱시장은 매우 크며, 5 만 개의 등롱과 각종 등롱이 있다. 황제는 20 개의 거대한 등롱 건물을 만들라고 명령했다. 높이 150 피트, 으리으리하고 장관이었다.
이후 정월대보름이 끊임없이 발전하여 정월대보름의 시간도 점점 길어지고 있다. 당대의 정월대보름은' 상원 전후 하루' 이다. 송대는 16 일 후에 이틀을 늘렸고, 명대는 초팔에서 18 일로 연장되었다.
청나라 만인이 주 중원에 입주하여 조정에서 더 이상 등잔회를 열지 않지만 민간 등잔회는 여전히 장관이다. 날짜가 5 일로 단축되어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등불 수수께끼' 는 일명' 등불 수수께끼' 라고도 하는데, 정월 대보름날 이후 추가된 행사로 송대에 나타났다. 남송 때 도성 임안은 정월 대보름날이면 등불 수수께끼를 풀고 등불 수수께끼를 푸는 사람도 많았다. 당초 좋은 사람이 수수께끼를 종이에 써서 가지각색의 등롱에 붙여서 알아맞혔다. 수수께끼는 계발성과 재미가 있어 전파 과정에서 사회 각계의 환영을 받았다.
당송 시대에는 등롱 시장에서 각종 곡예 기예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명청 시대에는 등불 수수께끼와 백극 외에도 희곡 공연이 있었다.
역대 사람들은 꽃등 시장을 구경하는 것 외에도 영자고모가 화장실 신을 숭배하고, 다리를 건너 못을 치고, 백병을 걷는 등 풍습을 취하고, 태평고, 모코, 죽마, 용춤, 사자춤 등의 게임을 하고 있다. 남북조 때 정월대보름에 고기와 동물유로 만든 콩죽이나 쌀죽을 먹는 경사스러운 음식도 먹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당나라에서 우리는' 고치' 라는 분식, 구운 떡을 먹었다. 송대에 이르자 짠 검은콩국과 녹두가루로 만든 숟가락이 나타나고' 만두' 가 나타났다. 그 이후로 우리는 북쪽과 남쪽에서 정월대보름을 먹었다.
정월대보름에 젊은 남녀가 연인을 만날 수 있는 기회여서 정월대보름은 중국의' 발렌타인데이' 가 되었다.
전통 사회의 정월대보름은 도시와 농촌에서 모두 중시하는 민간 명절이다. 도시에서 특히 시끌벅적하여 중국인 특유의 카니발 정신을 구현했다. 전통 정월대보름에 실린 명절 풍습 기능은 이미 일상생활에 의해 해체되어 사람들은 점차 정신적 재미를 잃고 있다. 복잡한 명절 풍습은' 정월대보름 먹기' 의 음식 풍습으로 단순화되었다.
아동등 한 잔을 선물하다
약칭' 송등' 은' 송등' 이라고도 불린다. 즉, 정월대보름이 되기 전에 신부집은 신혼딸 집, 혹은 보통 친지들이 신혼불임가에게 선물해 상서로움을 더했다.' 등' 과' 정' 해음 때문이다. 이런 풍습은 많은 곳에서 있다. 산시 () 성 시 () 에서는 정월 초 8 ~ 15 시에 등롱을 놓는다. 첫해에는 궁등 한 쌍과 스테인드글라스 한 쌍을 증정하였다. 딸이 결혼 후 운이 좋아서 일찍 아이를 낳기를 바랍니다. 딸이 임신하면 대궁등 외에 한두 벌의 작은 등롱을 선물하고 핑안 임신을 기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영자곡
자고모는 제나라 (7) 고모라고도 하고, 북방에서는 화장실 고모, 구덩이 고모라고 부른다. 오래된 민간 풍습은 정월 15 일에 화장실 신자고를 모시고 신잠과 오디 모시는 것으로 많은 것을 보여준다. 전설에 의하면 고원은 우희로 장녀에게 질투를 당했다고 한다. 정월 대보름에 화장실에서 살해돼 화장실 신이 되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고모를 여자의 모양으로 만들어서 밤에 화장실의 돼지우리에서 맞이한다. 이런 풍습은 남북 각지에서 유행했는데, 일찍이 남북조 시대에는 기록이 있었다.
보행병
일명' 만병 유람',' 백병 해소',' 다리 걷기' 는 재해를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활동이다. 정월대보름의 밤, 여자는 함께 여행을 떠나자고 약속하고, 다리를 보면 건너야 한다는 것을 보고, 이렇게 하면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음식 축제를 훔치다
구이저우 황평에서 유행하는 묘족 도식축제도 매년 음력 정월 15 일에 열린다. 명절의 이 날, 소녀들은 무리를 지어 다른 사람의 음식을 훔칠 것이다. 자신의 가족이나 동성 친구로부터 도둑질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절도는 그들의 결혼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의 요리는 배추로 제한되어서 모두가 한 끼를 먹기에 충분하다. 음식을 훔치는 것은 들킬까 봐 두렵지 않고, 잡힌 사람은 이상하지 않다. 모두들 맛있는 음식을 한데 모아 배추 잔치를 했다. 누가 많이 먹는다고 하면 일찍 마음에 드는 사람을 얻을 수 있고, 동시에 그들이 기르는 누에도 가장 강하며, 뱉은 실크도 가장 좋다.
바우절
바우절은 이족의 전통 명절로 음력 정월 대보름에 있다. 팔오' 는' 사냥하고 돌아오다' 를 의미한다. Yunnan province Heqing yi branch 의 흑인 거주 지역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당시 이 축제는 원래 사냥의 귀환을 축하하는 풍습이었으며, 고정적인 명절은 없었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사냥해서 사냥감을 수습할 때 동물의 머리는 사냥 지휘관에게, 가죽은 사냥꾼에게, 고기는 바비큐를 해야 했다. 그동안 불더미 주위를 사냥 동작을 재현했다. 고기가 익었으니 모두 나누어 먹어라. 나중에는 점차 고정적인 명절로 발전했다. 명절에 바우무는 12 개의 목고, 12 개의 꽹과리, 12 개의 수나 (윤년은 각각 13 개) 로 구성된 밴드 반주로 구성되어 있다. 36 명의 젊은 여성이 호랑이, 표범, 곰, 사슴, 호랑이, 토끼, 여우의 모피를 걸치거나 머리에 금꿩과 각종 새의 깃털을 꽂고 있다. 새와 짐승으로 분장하고, 불더미 주위를 밀고, 춤을 추며, 각종 동물의 자세를 보여주고, 각종 동물의 목소리를 흉내낸다. 사냥꾼은 십자궁이나 강철 포크를 들고' 사냥감' 을 둘러싸고' 사냥감' 이 회전하는 반대 방향으로 각종 사냥동작을 한다. 명절에는 용등, 사자등, 학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