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발수절 정보
발수절 정보
다이 발수절
일명' 욕불절',' 비마이' (새해) 라고 불리며, 더블나 덕홍지역의 다이족들도 이 축제를' 상한',' 만나요' 라고 부른다. 이 두 이름은 모두 산스크리트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회전, 변화, 전이를 뜻하며, 태양이 황도 12 궁에서 일주일 동안 운행하여 새해로 전환하기 시작한다는 뜻이다. 아창족, 덕앙족, 브라운족, 와족 등 민족들은 모두 이 축제를 축하한다. 캄보디아 태국 미얀마 라오스 등도 발수절 축하를 했다. 인도에서 유래 된 발수절, 고 대 브라만교의 의식, 나중에 불교에 의해 흡수 되었다. 12 세기 말부터 13 세기 초까지 불교와 함께 중국 윈난다이족 지역에 전해졌다. 불교가 태족 지역에 미치는 영향이 깊어짐에 따라, 발수절 () 는 일종의 민족 풍습으로 수백 년 동안 전해져 왔다. 발수절 유통 과정에서, 다이 사람들은 점차 자신의 민족의 신화 전설과 결합하여 발수절 들에게 더욱 신기한 의미와 민족적 색채를 부여했다.
옛날에 악독한 마왕이 있었다고 한다. 그는 마법이 있어서 물 속에 떠 있을 수 없고, 불 속에서 태울 수도 없고, 칼로 자를 수도 없고, 창으로 찔러도 안 되고, 활로 쏘아도 안 된다. 그는 온종일 안하무인이고, 안하무인이고, 왕따하고, 악행이 많다. 백성을 억압하고 약탈하여, 악행이 많다. 당시 하늘에는 16 층이 있었는데, 그는 그 중 한 층의 패주가 되었다. 그는 일곱 명의 예쁜 아내를 빼앗았다. 1 년 6 월, 바로 인간의 설날, 요왕은 궁중에서 술을 마시며 놀았다. 3 라운드를 마셨더니 나는 이미 취했다. 나의 막내 아내 종부도 향농이 기회를 틈타 악마를 찬양한다고 말했다. "나의 존귀한 왕, 당신의 권력은 무한하고 덕행은 고상하다. 너의 위망으로 천국의 지옥 대지를 정복하는 주재자가 될 수 있다. 너는 아마 삼계의 주인이어야 한다. " 요왕은 자랑스럽게 듣고 잠시 생각하고 사랑하는 아내에게 돌아서서 말했다. "나는 정말 삼계를 정복할 수 있다. 아무도 나의 약점을 알지 못한다." 만종포는 계속해서 물었다. "폐하께서 이렇게 신성한 힘을 가지고 계시는데, 어찌 약점이 있으랴?" " 악마가 낮은 목소리로 대답했다. "누군가가 내 머리를 뽑고, 내 목을 졸라매고, 내 머리를 쪼개는 게 두렵다. 너는 반드시 자주 보아야 한다. " 만종천은 놀라서 물었다. "삼계를 정복할 수 있는 왕이 어떻게 털을 두려워할 수 있단 말인가?" 요왕은 또 낮은 소리로 말했다. "내 머리는 작지만, 머리는 목이 부러졌지만 살 수가 없다." 종부의 말을 듣고 그녀는 은밀히 결심을 굳혔다. 그래서 그녀는 술자리가 없어질 때까지 계속 마귀에게 술을 따라주었고, 비로소 마귀를 부축해 잠자리에 들었다. 이때 그녀는 조심스럽게 악마의 머리카락 하나를 뽑고 악마가 깨어나기 전에 그의 목에 묶었다. 악마의 머리는 즉시 땅에 떨어졌고, 그의 머리 위의 피 한 방울은 모두 불로 변해 불타고, 빠르게 전 세계로 번졌다. 이때 만종천은 재빨리 마귀의 머리를 집어 들고, 땅의 불길은 꺼졌지만, 머리는 막 내려놓자마자 불이 다시 타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왕의 여섯 아내도 왔고, 그들은 번갈아 가며 악마의 머리를 들고 불이 타지 않게 했습니다. 나중에 그녀는 다시 인간으로 돌아왔지만 온몸이 피투성이였다. 사람들이 그녀에게 물을 뿌리는 것은 그녀의 몸의 피를 씻기 위해서이다. 피가 마침내 씻겨 쫑쯔 행복하게 세상에 살고 있다. 종보가 죽은 후,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매년 설날에 서로 물을 끼얹고 맑은 물로 때를 씻어내고 상서로운 새해를 맞이한다.
높이 날기' 와 등불 날기도 다이 지역 특유의 활동이다. 사람들은 명절 전에 고사포대를 세우고 발수절 때 명절 장면을 축하한다.
직접 만든 지구 로켓이 불을 붙이고 푸른 하늘로 휙휙 날아오르게 했다. 주자이거우가 높이 날수록 사람들은 더욱 영광스럽고 상서로움을 느낀다. 우승자는 또한 경품을 받을 것이다. 저녁에 사람들은 광장의 공터에서 등롱과 촛불을 켜고 직접 만든 큰' 풍선' 에 넣고 뜨거운 공기의 부력을 이용하여' 공명등' 을 공중으로 날려 고대의 성인 공명인 제갈량을 기념했다. 또 배 놓기, 발북춤, 공작춤, 투계도 발수절 중 행사다. 최근 몇 년 동안 민속 풍습 고찰과 경제 무역 협상도 증가했다. 발수절 활동을 더욱 다채롭게 하다. 발수절 Xishuangbanna 와 Dehong 에서 매년 개최 됩니다. 쿤밍에서 비행기를 타면 이 두 곳까지 직통으로 갈 수 있다. 196 1 4 월 13 일, 주은래 총리가 서반나 발수절 () 에 참석했다. 그 이후로 발수절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으며, 매년 수천 명의 중외 관광객들이 그것을 일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으로 여기고 있다. 발수절, 다이 사람들은 돼지를 죽이고, 닭을 죽이고, 술을 담그느라 바쁘다. 그들은 또한 명절에 먹을 수 있도록' 떡' 과 각종 찹쌀로 만든 을 많이 만들어야 한다. 발수절 3 일 지속. 첫날 용주를 젓고 날개를 펴고 높이 날며 예술을 공연했다. 다음날 물을 끼얹었다. 셋째 날, 젊은 남녀가 함께 가방을 잃어버리고 물자를 교환했다. 발수절 일반적으로 아름 다운 Lancang 강에서 개최 됩니다. 여명 이' 여명 의 도시' 를 비추었을 때, 정장을 입은 각족 인민들이 사방팔방에서 이곳에 모였다. 한 번 명령하자, 하나는 하늘로 치솟아, 마치 용선의 화살처럼 맞은편 해안으로 곧장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천지금죽의' 수염에 대나무를 연주해야 한다', 징과 북이 발북이 일제히 울려 퍼지자 란창강변은 갑자기 기쁨의 바다가 되었다. 물을 뿌리기 시작했을 때, 점잖고 예의 바른 다이 아가씨는 축복의 말을 하면서 대나무 잎과 나뭇가지를 대야의 물에 담그고 서로 뿌렸다. 오르가즘에 사람들은 구리 그릇, 세숫대야, 심지어 물통으로 물을 담아 거리에서 장난치며 쫓는다. 그들은 앞의 물과 뒤의 물이 흠뻑 젖었다고 느꼈지만, 사람들은 기쁨에 넘쳐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동안 물세례를 한 바퀴 둘러서 징과 발북의 반주에 맞춰 춤을 추며 민족, 나이, 직업에 관계없이 춤을 추었다. 흥분한 나머지 사람들은' 물, 물, 물' 이라는 환호성을 터뜨렸다. 어떤 남자들은 춤을 추면서 술을 마시며 밤새 잠을 자지 않는다. 그중' 가방을 잃어버리다' 가 가장 낭만적이며, 흔히 미혼 다이 청년들의 특별 게임이다. "보물" 은 사랑의 상징이다. 태족 처녀가 솜으로 정성껏 만들었는데, 자루의 사각은 가지각색의 꽃으로 장식되어 있다. 가방을 잃어버렸을 때 남자와 여자는 풀이 가득한 잔디밭에 일렬로 서 있었다. 먼저 태족 아가씨가 가방을 총각에게 던진 다음 총각이 처녀에게 던져서 그들의 감정을 전달했다. 이런 식으로 꽃이 날아다니며, 결국 감정이 어느 정도 교류된다. 쌍방은 슬그머니 아웃바운드에서 물러나 조용한 곳을 찾아 서로 귓속말을 했다. 첫날은 음력 섣달 그믐날과 비슷한' 밀일' 이다. 다이 언어는 그것을 "만송이의 상서" 라고 부르는데, 이는 옛것을 보내는 것을 의미한다. 이때 사람들은 집을 정리하고 청소하고 설날과 명절 기간 동안의 각종 행사를 준비해야 한다. 다음 날은' 화날'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공허한 날' 을 의미한다. 관습에 따르면, 이 날은 전년도 아니고, 다음 해도 아니기 때문에' 공일' 이다. 셋째 날은' 맥파야만마' 라고 불린다. 맥파야만마의 영혼은 새로운 역법을 가지고 지구로 돌아왔다고 한다. 사람들은 이 날을' 천왕의 도래' 로 보는 습관이 있는데, 이것은 태족 달력의 새해이다. 매 명절마다 족족 남녀노소가 명절 성장을 하고 맑은 물을 골라 부처님을 목욕하기 위해 절에 갔다가 서로 물을 뿌리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네가 나를 튀기고, 내가 너를 튀기고, 물 한 송이가 공중에 피어나고, 길조, 행복, 건강, 젊은이들의 손에 밝고 반짝이는 물방울을 상징하며, 달콤한 사랑을 상징한다. 모두들 서로 물을 끼얹었고, 곳곳에 물의 세례와 축복과 노랫소리가 가득했다. 물을 끼얹고 웃고, 발수절 () 는 기쁨의 바다가 되었다. 발수절 내용은 물을 끼얹는 것 외에도 진자 잡기, 용주 경주, 목욕불, 독경, 장하, 두계, 공작춤, 백상 춤, 투백, 등롱 비행 등 민속활동과 기타 예술공연과 경제무역교류를 포함한다.
다이, 아창족, 드앙족, 브라운족, 와족의 전통 명절. 다이 언어는 새해를 "경비맥", 발수절 "후남" 이라고 부른다. 그러므로, 발수절 () 는 족족 역년의 신구교체의 상징이다. 발수절 (WHO) 는 보통 양력 4 월 중순과 태족 달력 6 월 중순에 3 ~ 5 일간 지속된다. 첫날은' 만여삼리' 라고 불리는데, 섣달 그믐날은' 만팔만마' 라고 불리며,' 일왕이 오는 날' 을 뜻하며 설날이다. 가운데를' 손목뇌' 라고 부르는데, 이는' 하늘' 을 의미한다. 명절마다 물을 끼얹고, 가방을 잃어버리고, 용주를 젓고, 높이 날고, 부처를 숭배하고, 장을 보는 등의 활동을 전개해야 한다. 명절 첫날 아침, 사람들은 불사에서 푸른 잎을 꺾고 제사에 네다섯 개의 탑을 지었다. 세속의 중생은 탑을 에워싸고 앉아 불경을 듣고 나서 부처를 뜰로 옮겼다. 온 마을의 여자들은 모두 맑은 물을 가지고 와서 부처님을 맞이한다. 불사식이 끝난 후, 젊은 남녀는 더 이상 서로 물을 끼얹지 않아 군중들이 물을 끼얹는 행사가 시작되었다. 사람들은 구리 그릇, 세숫대야, 심지어 물통까지 물을 담아 거리를 짜내고, 장난치며 쫓고, 모든 사람에게 물을 뿌렸다. 사람들은 이것이 상서로운 물, 유복한 물이라고 생각하는데, 재해를 없애고 병을 없앨 수 있기 때문에 마음껏 뿌리고 마음껏 쏟는다. 누가 튀었든 누가 튀었든 머리부터 발끝까지 흠뻑 젖었지만 여전히 기뻤다. 물보라 한 송이가 군중들의 웃음소리에 피어나고, 햇빛에 찬란한 빛을 반사했다. 물을 끼얹는 것 외에 대중가무 활동도 있다. 칠팔십 대 노인, 일흔여덟 살의 인형에 이르기까지 명절 성장을 하고 마을 광장에 모여 남녀노소가 원을 이루며 징과 북을 치며 춤을 춘다. 어떤 사람들은 "공작춤" 을 춘다. 일부는 "옥 왁스" 를 뛰어 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즉흥적으로 연주하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 아름다운 동작, 감동적인 노랫소리 리듬이 또렷하고 열정이 넘친다. 뛰어올라 기뻐하거나, "물" 이 터졌습니다! 물! 물! " 건배, 혹은' 유라, 유라' 라는 노래로 끝납니다. 술 취함, 밤새움, 심지어 무도장에서 곤드레만드레 취하는 것과 같은 남자들은 춤을 추면서 마신다. 명절 기간 동안 넓은 란창강에서 용주 경기가 열렸다. 목선에는 가지각색의 꽃이 묶여 재키 찬, 공작새, 큰 물고기로 분장했고, 수십 명의 젊은 남녀들이 힘껏 노를 저어 나아갔다. 양안의 관중들은 구름처럼 징과 북소리와 환호성이 하늘까지 울려 퍼졌다. 경기가 끝난 후 우승자는 시상대에 와서 상을 받고 축하주를 마셨다. 저녁에 마을은 불꽃놀이를 했다. 이것은 다이 사람들이 직접 만든 불꽃놀이이다. 수십 피트 길이의 대나무는 화약 등 재료가 가득 들어 대나무와 토란으로 만든 고가에 놓여 있다. 도화선에 불이 붙고 화약이 타 오르면 죽순은 로켓처럼 하늘로 치솟고, 공중에서 현란한 불꽃을 뿜어내고, 꽃처럼 별이 빛나고, 눈부시게 빛나고, 명절의 밤하늘을 유난히 아름답게 한다. 가장 높은 직위로 승진한 사람들은 감사와 상을 받을 것이다. 발수절 기간에는 패킷 손실 등의 행사도 열린다. 젊은 남녀는 가방을 잃어 배우자를 찾아 애모의 정을 표했다. 발수절 첫날, 용주를 젓고, 등롱, 물등롱을 놓고, 바비큐 (현지 특색) 를 먹으며, 더 중요한 일이 하나 있다. 변민대회! 태국의 작은 상인들은 국경 시장을 열고 현지 특산물과 간식을 사서 양국의 우정을 높인다! 변회 3 일, 발수절 3 일.
태국 발수절 편집
중국의 다이 (Dai) 는 오랜 문화 전통을 가진 소수 민족으로 인구가 거의 백만 명에 달한다. 그들은 주로 윈난의 남부에 살고 있으며, 주 총리는 서반나 발수절 () 에 참가했다.
다나자치주, 서부의 덕홍자치주, 강마, 맹련 등 자치현, 나머지는 윈난 각지에 흩어져 있다. 다이 (Dai) 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다이 (Dai) 언어는 중국 티베트어 계열의 다이 (Dai Zhuang) 언어 지점에 속합니다. 온 국민이 부처를 믿지만, 원시 종교 활동도 흔히 볼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신 숭배, 귀신, 농업, 사냥, 영물 등이 있다. 발수절 () 는 사실 태족의 새해로, 서부판 () 에서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6 월 중순 (음력청명절 전후 10 일 정도) 에 3 ~ 4 일간 열린다. 보통 양력 13 년 4 월부터 15 년 6 월까지입니다.
발수절 역시 미혼 청년남녀가 사랑을 찾고 행복을 키우는 좋은 시간이다. 발수절 기간 동안, 다이 (Dai) 의 미혼 젊은 남녀들은' 가방을 잃어버리는' 게임을 즐겼다. 여자아이의 손에 정성스럽게 만든 꽃가방은 사랑의 증표이다. 가방을 잃어버리는 날, 여자들은 정성을 다해 치장을 한 뒤 꽃우산을 쓰고 작은 꽃가방을 들고' 포장장' 에 와서 남자와는 서너 걸음 떨어져 서로 꽃가방을 던지기 시작했다. 총각이 처녀가 던진 가방을 받지 못하면 미리 준비한 꽃을 처녀의 머리에 꽂아야 한다. 여자가 총각이 던진 가방을 못 받으면 꽃을 총각의 가슴에 꽂아야 하는데. 그래서 그는 점점 상대를 선택했고, 일련의 로맨틱한 사랑 이야기가 시작되었다.
이 발수절 "파워" 편집: 드래곤 보트 경주
용주 경주는 발수절 중 가장 흥미진진한 행사 중 하나로, 보통 마이파야 만마절 셋째 날에 열린다. 그날 사람들은 명절 의상을 입고 란창강과 서리 강가에 모여 용주 경기를 관람했다. 강 위에는 녹색 용주가 정박해 있고, 배 위에는 수십 명의 날씬한 선원이 앉아 있다. 명령을 내리자 정장을 하고 출발을 기다리는 용주 화살은 일반적으로 앞으로 날아간다. 갑자기 전체 강 북소리, 꽹과리 소리, 나팔 소리, 환호성이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면서 소리가 상응했다. 이곳의 명절 분위기는 절정에 이르렀다 ...
이 발수절' 춤' 편집: 발춤과 공작춤.
아름다운 공작춤
다이 노래 좋은 춤, 발수절 필수 불가결 한 춤 수 있습니다. 대형 춤은 주로 발수절 셋째 날, 예를 들면 발춤, 공작춤 등이다. 칠팔세 인형부터 칠팔십 대 노인까지 모두 명절 성장을 하고 마을 광장에 모여 군무에 참가했다. 발 춤이 따뜻하고, 점잖고, 소탈하다. 춤을 추는 사람은 원을 만들고 징과 코끼리 드럼으로 춤을 추며 춤을 추면서 환호하며' 나, 나' 또는' 물, 물' 을 불렀다. 공작춤은 아름답고, 하늘거리고, 서정이 있어, 태족 춤의 영혼이다. 춤은 공작새의 다양한 자태를 바탕으로 재미와 미감의 재창조에서 태족 아이들의 심미 취지를 구현했다. 자신의 즉흥 창작을 방종하는 무용수들도 많다.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추는 사람도 있고, 춤을 추면서 술을 마시는 사람도 있다. 그들은 미친 듯이 분방하여 며칠 밤을 뛰어도 피곤하지 않다.
승진과 공명등롱이 떠오르다.
높이 상승은 발수절 또 다른 예약 프로그램이다. 골드만 삭스는 다이 사람들이 만든 일종의 불꽃놀이이다. 대나무 장대 밑부분에는 화약 등의 재료가 들어 있어 대나무로 만든 높은 선반 위에 놓고 전선으로 연결되어 밤에 자주 불을 지폈다. 상승할 때 도화선에 불을 붙여 화약을 태우면 강한 추진력이 생겨 대나무를 로켓처럼 하늘로 밀어낸다. 대나무는 흰 연기를 내뿜으며, 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 지상에서 환호성, 환호성, 환호성, 의론 소리, 찬탄 소리가 귀에 그치지 않고 떠들썩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환호성, 환호성, 환호성, 환호성, 환호성, 환호성) 더 높고 멀리 날아가는 채자는 더욱 영광스럽고 상서로운 느낌을 준다. 불을 켜는 것도 다이 지역의 독특한 활동이다. 저녁에는 광장의 공터에서 등롱과 촛불을 켜고 직접 만든 풍선에 넣어 공기의 부력을 이용하여 등롱을 하늘로 날렸다. 밝은 등롱은 어둠 속에서 높이 날수록 멀어진다. 사람들은 이것으로 고대 성인 공명을 기념한다.
공작의 고향' 에 사는 태족 사람들의 이 말을 편집한다
잊을 수 없는 발수절 (주 총리) 연화/포스터
196 1 4 월13 ~/Kloc-0 그 며칠 경홍 교통이 막혔다. 주 총리는 비행기를 타고 사모에 도착하여 버스로 바꾸었다. 란창강 대교가 건설되고 있어서 건너갈 수밖에 없다. 인민과 중국 총리가 도래함에 따라 온 마을이 들끓었다. 사람들은 노인을 부축하고, 아이를 이끌고, 꽃을 안고 거리와 부두로 몰려와 민족의 최고 예의로 인민 총리를 맞이한다고 서로 전했다. 4 월의 더블 플레이트는 봉황꽃이 만개하는 계절이다. 불그스름한 봉황화나무 아래에서 주 총리는 흥겹게 태족 의상을 입고 은대야를 들고 서로 물을 뿌리며 각 민족 인민을 축복했다. 그 이후로, Xishuangbanna Jinghong 는 점차 전국과 세계로 유명하며, 지금은 국내외에서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다. 경홍 기간 동안 주 총리는 열대 작물연구소가 도입한 고무밭을 고찰하며 조국 각지에서 온 건설자들에게 서반나를 조국에서 두 번째로 큰 고무기지로 건설하도록 격려했다. 지금까지 춘환공원, 공원이라고도 하며, 주총리가 물을 끼얹은 동상이 공원 입구에 약100m 정도 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