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묘족 의상은 무엇입니까?

묘족 의상은 무엇입니까?

묘족 복장은 어떤 건가요? 묘족 의상의 소재는 자체 염색 면화를 위주로 실크 마 수가 적다. 성별과 나이의 차이뿐만 아니라 정장, 중복, 평장의 차이도 있고, 지역적 차이도 있다. 특히 여성복은 매우 다채롭고 100 여 가지가 있다. 과거에 묘족 여성의 복장과 머리 장식에 근거하여 묘족을 백묘, 홍모, 꽃모종, 대꽃모, 어린 모종, 긴 치마 모종, 짧은 치마 모종, 빗질 모종 등으로 나누었다. 이런 구분 방법은 분명히 비과학적이지만 묘족 의상이 시대, 지역, 지계에 따라 나타나는 풍부한 다양성을 보여준다.

현대에서 묘족의 기본 복장은 남자가 반바지나 롱스커트를 입는 것이다. 젊은이는 더블 버클이나 대형 버클 상의, 큰 가랑이 바지입니다. 명절에는 무칼라, 민소매, 앞 자수 컬러의' 백조복' 이나 흰색 가운을 입는다. 어떤 드레스의 소매는 길고, 안에는 단추가 없고, 많은 직사각형의 넓은 허리띠가 늘어져 있고, 그 위에는 도안이 수놓아져 있다. 어떤 사람들은 각양각색의 무늬가 가득한 숄을 걸치고 있다. 이 노인은 파란색 가운을 입고 있다. 묘족 사람들은 늘 긴 천을 머리에 감쌌다. 종아리에 레깅스를 묶다. 여성복 * * * 모자나 헝겊을 쓰고 수놓은 신발을 신고 은장식을 하는 것과 비슷하다. 다른 지역마다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1 으로 나뉜다. 구이저우둥남에는 칼라 오른쪽 셔츠와 긴팔 반신복을 입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Kloc-0/,Kloc-01) 단추, 긴팔, 칼라가 없는 재킷입니다. 터틀넥과 소매에 레이스가 박혀 있거나 옷 전체에 자수 패턴이 가득하다. 주름 치마를 입고 세 가지 길이-긴 발; 중간에서 무릎까지 허벅지 중간까지만 짧아요. 두 개의 객체와 결합 모드. 더 많은 은장식. 2. 구이저우동북과 서남에서는 라운드넥, 큰 터틀넥, 넓은 소매 상의를 입고 어깨, 터틀넥, 소매, 밑단에 넓은 레이스를 수놓았다. 와이드 팬츠 (원래 빨간 치마를 입었던 것) 를 입고 발뒤꿈치까지 길고 자수가 있습니다. 머리 덮개. 가지가 많은 꽃과 새. 구이저우의 동남부에서는 많은 액세서리가 있는 큰 네크라인 더블 버클 옷을 입고 있다. 미디엄 롱 주름 치마를 입고 상반부는 자수, 패치, 바틱 등의 수법으로 많은 도안을 장식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여러 개의 동그라미를 연출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하이난에서는 홑옷, 라운드넥, 오른쪽 터틀넥, 무릎 길이, 블랙, 칼라, 소매, 터틀넥에 빨간 천의 좁은 가장자리가 있습니다. 바틱 스커트를 입고 바닥에 있어서 꽃이 적다. 허리춤의 빨간 리본. 4. 산시, 천남, 계북, 운남에서는 라운드 네크라인, 긴팔 바틱 또는 청록색 주름 치마를 입다. 허리를 묶고 허리 뒤에 꽃리본을 달고 자수를 달았다. 은그릇이 적다. 5. 구이저우 중남부 지역에서는 큰 칼라 더블 버클 코트를 입고 액세서리가 많습니다. 미디엄 주름 치마를 입고 자수, 패치, 바틱 등 다양한 패턴으로 장식합니다. ,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여러 개의 원이 나타납니다.

현재 자신의 민족복을 입는 것 외에도 중산복, 양복, 각종 패션 의류도 묘족 지역에서 전해지고 있다.

묘족 아가씨가 입는 전통 의상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묘족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옷차림을 비교적 중시하는데, 특히 의상은 매우 정교하고 꽃이 많다. 어떤 치마에는 40 여 층이 있어서' 주름 치마' 라고 불린다.

은장식을 즐겨 착용하는 것은 묘족 처녀의 천성이다. 아가씨들은 머리에 상투를 묶고, 머리에는 정교하게 만든 은화관을 쓰고, 높이는 약 20 센티미터이다. 화관 앞에는 6 개의 들쭉날쭉한 은날개가 꽂혀 있는데, 대부분 용극주 두 개의 도안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은조각 외에도 은관에는 약 1 미터가 높은 은각이 꽂혀 있고, 뿔이 뾰족한 컬러가 변동되어 더욱 고급스럽고 부귀해 보인다. 은관의 하연에는 은사 띠가 둘러져 은빛 펜던트가 늘어서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은관, 은관, 은관, 은사, 은사, 은사, 은사) 목과 바다에 착용한 은목걸이는 여러 층으로 되어 있는데, 대부분 은판과 은고리이다. 가슴에는 은자물쇠와 은목걸이를 착용하고, 가슴과 등에는 은망토를 입고 작은 은종이 많이 걸려 있다. 귀걸이와 팔찌는 모두 은으로 되어 있습니다. 단 두 소매만 화홍색을 주조로 수놓았지만 소맷부리에도 넓은 은장식이 박혀 있었다.

묘족 처녀의 복식은 왕왕 몇 킬로그램에 달하며, 어떤 것은 여러 세대가 축적하여 물려받은 것이다. 기이한 옷을 입고 은으로 싸인 선녀' 로 불린다. 묘족 은장식의 공예가 화려하고 정교하며 교묘하여 묘족 인민의 지혜와 재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묘족의 복식은 각지에서 완전히 같지 않다. 남성은 헝겊 반바지를 많이 입지만 묘족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의상에 대해 비교적 신경을 쓴다. 특히 의상은 매우 정교하고 꽃도 많다. 어떤 치마는 40 여 층이 있어서' 주름 치마' 라는 이름을 붙였다. 예복에 수놓은 각종 도안은 고색고향, 오색육색이다. 여성들은 뜨개질, 자수, 바틱 염색에 능하며 공예가 뛰어나다.

묘족 의상의 기원과 특징은 무엇입니까? 감사합니다. 묘족 의상-전통 묘족 남자 대열 저고리, 정면 입구는 오른쪽으로, 색상은 대부분 파란색과 검은색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지금 남성복은 한족과 거의 같습니다. 묘족 여성의 복장은 매우 정교하다.

묘족 여성의 바틱 기예가 매우 높아서 각종 정교한 도안과 꽃새의 원피스, 손수건, 수건 등을 염색할 수 있기 때문에 묘족 여성의 머리 장식은 정교한 예술품이고, 묘족 여성의 두건은 주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검은 천 뾰족한 모자이고, 아래에는 쿠션이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정교한 도안이 수놓아져 있다. 색다른 짙은 남색 뾰족한 스카프를 만들고 레이스를 수놓은 후 겉에 씌우고 모자 뒤에 빨간 리본을 매달아 바짓가랑이에 매달았다. 다른 하나는 작은 꽃모자로, 한가하거나 쉴 때 모두 좋아한다. 그것은 평평한 지붕으로 정교하게 만들어졌고 도안이 수놓아져 있다.

묘족 여성들은 귀걸이를 거의 쓰지 않고, 치장할 때만 착용하고, 손장식, 발장식도 적고, 목걸이를 착용하는 습관도 없다. 묘족의 옷은 진한 파란색과 검은색을 위주로 빨간색 허리띠가 있다. 아래는 무릎까지 내려오는 치마로 양쪽에 겹치는 이음새가 있습니다. 겹치마에 예쁜 무늬가 있어 모두 바틱, 짠맛입니다. 종아리에는 2 미터 길이의 면발포와 두 개의 1 미터의 빨간 리본이 있습니다. 발차기를 할 때는 먼저 종아리에 레깅스를 감고 마름모꼴 리본으로 레깅스를 단단히 묶는다. 컬러풀한 머리의 빨간 실볼이 종아리에 걸려 멀리서 보면 불덩이처럼 보이고 외투와 잘 어울린다.

묘족의 복식은 어떤 것입니까? 왜 모두 표절입니까? 사실 묘족 의상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은장식이고, 다른 하나는 바틱 직물이다. 사실 제가 전에 서남에 갔었는데 가이드가 소개한 거예요. 방자한 추천이에요. 그때는 이미 매우 체계적이고 포괄적이었다. 나는 네가 한번 갈 기회가 있으면 완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한다.

묘족 복식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사실 묘족 의상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은장식이고, 다른 하나는 바틱 직물이다. 사실 제가 전에 서남에 갔었는데 가이드가 소개한 거예요. 방자한 추천이에요. 그때는 이미 매우 체계적이고 포괄적이었다. 나는 네가 한번 갈 기회가 있으면 완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한다.

묘족 의류, 집, 교통수단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1 .. 묘족 의상은 아동복, 남성복, 여성복으로 나뉜다. 묘족 남성복의 색채와 장식은 비교적 단조로워 여성복만큼 화려하지 않다. 여성복은 캐주얼룩과 정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캐주얼룩은 보통 입는 옷으로, 컬러 패턴과 장식은 명절 결혼식에서 입는 산뜻하지 않다. 은장식이 묘족 여성의 대표적인 상징이라면 의상은 묘족의 독특한 예술작품을 대표한다. "사해" 에는 "묘수의 최고 수준을 대표하는 것은, 자수와 수수, 촉수, 월수와 함께 유명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묘족 자수와 복식은 유명 예술가 유해기장이 짱 한 바와 같이 묘족 여자 자수가 훌륭하다. 자수와 자수는 더욱 풍속을 면할 수 없고, 상업개발과 전망이 뛰어나다. 묘족 의상은 눈부신 색채, 복잡한 장식, 흥미진진한 문화적 내포로 유명하다. 묘족 의상 도안은 민족 문화를 전승하는 역사적 책임을 지고 있어 문자 부분의 표현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역사가 유구하기 때문에 이 도안들이 쓴 기능과 전달한 특정 의미도 신비로워 완전히 해석할 수 없는 묘족 의상 패턴의 독특한 매력이다. 묘족 의상 도안은 묘족 의상과 함께 발전한 장식 예술로, 지금까지도 여전히 일상적인 의상과 일용품에 사용되고 있다. 실용적인 기능과 심미 기능을 결합한 특징을 갖추고 있어 민족 전통 계승, 조상 기념, 조상의 훈 전승 등 풍부한 내포와 의의를 부여받았다. 이 도안 뒤의 의미와 기원은 묘족 사람들의 감성적 경험과 객관적 세계에 대한 해석을 대표한다. 묘족 의상은 역사가 유구하다. 역사적인 이유로 묘족 의상에는 어떠한 사료도 기재되지 않았다. 그러나 묘족 의상의 상징이 대표하는 문화적 내포를 보면 묘족 의상은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묘족 사람들은 비록 본민족의 문학은 없지만, 강한 정체성으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 조상이 살던 도시, 이주래프팅 노선, 조금씩 의류 문화에 녹아들고, 옷 의상에 수놓아져 대대로 잊지 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옷명언) 따라서 묘족 의상은' 무자사서' 와 몸에 입는' 사서' 라고 불린다. 밑받침 자수는 백색묘족 의상에서 가장 대표적인 패턴으로,' 앞' 이라는 단어와 반짝이는' 앞' 두 가지 유형, 즉 한택의' 붉은 자수' 와' 검은 밑단 암수복' 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 개의 뒷면에는 자수가 없고, 다른 패턴은' 오천갈시' 와 같지만 의류 패턴 중 가장 큰 변화는' 투력 다이얼' 이다. 소매꽃은 주로 다양한 기하학적 레이아웃으로 되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서로 다른 형상에 여러 가지 도안을 수놓아서 여러 가지 다른 이름의' 투력판' 인 소매꽃을 형성한다. "휘파람을 불어 라" 와 같이, 중국어는 "사프란 판매" 를 의미합니다. 신라의 학연을 들볶다' 는 중국어는' 빨간 뱀피 꽃' 을 의미한다. 구토 복구 "; 중국어는' 닭버섯꽃' 이 칼을 던지는 것을 의미하고, 중국어로 번역하는 것은' 나무 끝에 있는 꽃' 이다. 가지를 버리고 중국어로 "고사리 꽃" 으로 번역하십시오. 9 "를 버리고 중국어로 번역하는 것은" 바늘꽃 "이다. 그 꽃은' 도망가다' 라고도 불린다. "팝콘" 으로 번역했습니다. 음향 9 곡 던지기 "는" 16 후크 누에 꽃 "으로 번역됩니다. 사방을 돌아다니다 "고 중국어로 번역하는 것은" 작은 사홍화 "이다. 자신의 자리를 포기하라 ",중국어 번역" 사홍화 "; 보물학' 을 중국어로 번역하는 것은' 붉은 꽃' 과 40 여종의 의류 패턴이다. 묘족 복식의 특징: 묘족 복식은 묘복이라고도 하며, 동남 묘족 복식은 200 종이 채 안 된다. 중국과 세계 묘족 의류 종류가 가장 많고 보존이 가장 좋은 지역으로' 묘족 의류 박물관' 이라고 불린다. 묘족 의상은 전반적으로 우리나라의 전통 직조, 자수, 선택, 염색 등의 기법을 유지하며, 한 가지 주요 기법을 사용하는 동시에 종종 다른 기법을 사용하거나, 자수로 염색하거나, 자수로 염색하거나, 직수로 결합해 이 꽃들의 색채를 알록달록하게 하여 뚜렷한 민족 예술적 특색을 드러낸다. 내용상 의류 도안은 일상생활의 다양한 생활 이미지를 바탕으로 의미 표현, 민족 인식, 가지, 언어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영상기록은 전문가 학자들이' 몸에 입는 서사시' 라고 부른다. 조형적으로 볼 때, 중국 전통 단선을 패턴 윤곽으로 하는 선선 또는 근사선 조형 기법을 채택하였다. 제작 기법상 의류 발전사의 직조, 바느질, 접합, 재단의 다섯 가지 형태는 동남 묘족 의상에서 모두 예시로, 역사 수준이 뚜렷하여 의류 제작사의 전시관이라고 할 수 있다. 색채상으로 볼 때, 그들은 여러 가지 대비가 강한 색깔을 선택하는 데 능숙하며, 색채의 풍부한 두께감, 일반적으로 빨강, 검정, 흰색, 노랑, 파랑을 추구하려고 노력한다. 구도에서 강조된 주제는 강조되지 않았다 ... >>

미국의 묘족 복장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미국의 묘족은 인구가 많고 사회가 폐쇄되어 전통이 완강히 보존되어 왔다.

그러나 미국의 묘족은 거의 베트남, 즉 베트남이 묘족이라고 부르는 소수민족에서 왔다.

베트남의 묘족은 다섯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묘두 (백묘), 묘두 (흑묘), 묘서 (홍묘), 묘냉 (왼쪽), 묘솔 () 등, 그 중' 흑묘' 는 그해 미국이 지원했다. 지금까지 중국과 라오스가 접해 있는 딘변성에서 이 묘족들은 베트남 * * * 에 의해 관리되기를 꺼려해 폭력 사건을 일으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라오스, 라오스, 라오스, 라오스, 라오스, 라오스, 라오스) 베트남 전쟁이 실패하자 많은 베트남 모종인 (검은 모종인) 이 미국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해 미국으로 도피할 기회를 얻었다. 미국에서, 이 사람들은 정치적으로 베트남에 적대적이었고, 그들은 수시로 베트남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 지금까지, 그들의 민족들은 미국에 사설 무장 단체를 가지고 있다. 이 사람들은 조직이 치밀하고, 마음이 독하고, 중국 갱단이 만나도 3 점을 두려워한다.

미국의 묘족은 중국의 묘족과 매우 비슷하지만, 그들은 베트남의 다른 민족인' 오다이' 에서 복제한' 묘포' 를 가지고 있다. 사실 블랙 롱스커트라서 남녀 모두 입어서 특색이 있어요. 중국의 묘족은 이런 물건이 없다.

묘족 의상은 어떤 상징적인 의미가 있습니까? 미아오 의상의 상징적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아오 의상 해석 [미아오 역사]

거의 모든 현존하는 묘족 의상의 스타일과 장식은 매우 오래된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일정한 의상 기호 체계와 그에 상응하는 서사시, 신화, 전설, 풍습 해석으로 구성된 종합 해석 체계는 전통을 답습하고 근원을 추적하고 과거를 묘사하며 문화 정보를 저장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민족 의상 백화원에서 묘족 의상은 조상의 기원과 전쟁 이주의 역사 의식을 가장 잘 반영한다. 묘족 의류의 상당 부분은 역사의식의 상징 전달체라고 할 수 있고, 조상과 전쟁의 이주는 묘족 의상의 영원한 모제라고 할 수 있다.

구이저우 동북송도와 서남 묘족의' 비마',' 큰 파도' 문양: 구이저우 서북 위닝, 혁장, 윈난동북 이량 묘족의 천지, 산천, 시골, 강, 도시 구도; 천남 묘족의' 황하',' 장강',' 도시' 모델: 귀양 교외, 고파묘족은' 치우인' 의 도안을 가지고 있다. 동남 케리, 황평, 시빙, 태강 묘족의' 모방'

황하',' 아이우',' 창장',' 야하',' 군기' 등의 도안은 중국 의류 역사 전통의 기묘한 꽃이다. 그들은 꽃무늬를 입은 묘족 여성의 어머니 부모로서' 어머니의 꽃' 을 의미한다. 메인 패턴 "모화" 입니다. 도안의 구상, 디자인, 조형은 묘족 여성의 노동지혜의 결정체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묘족 국민들이 역사상 조상의 집, 전쟁, 이주에 대한 기억과 그리움을 표현하며, 많은 심리적 용량과 색채감이 강한 원형을 보여 주었다. 사회 역사적 의미의 침전이며, 깊은 상징 축적이다.

"페가수스"

도안은 피닉스, 구장, 송도 일대에서 가장 유행하는 묘족 레이스, 리본 패턴입니다. 그 특징은 색채가 수수하고 우아하다는 것이다. 모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홍수로 가득 찬 큰 강이 있습니다. 미아오 언어는 "매몰매몰매몰매몰청" 즉 "혼수강" 이라고 불린다

의미。 묘족 여성들은 바탕색이 있는 레이스에 근거하여 말한다. 레이스 패턴은 수많은' 말' 과 같은 패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강 한가운데를 잇따라 이어져 만마가 황하를 가로질러 중원을 달리고 있음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이스, 레이스, 레이스, 레이스, 레이스, 레이스, 레이스, 레이스) 미아오 언어는 "보리 당우" 라고 불린다

또는 "좋은 말이 강을 건너다" 를 의미하는 "큰 디딤단 긴 일" 입니다. 보리' 나' 페가수스' 의 이미지는' 맥단' 과' 밀개' 로 나눌 수 있다.

비교적 추상적이다. 이름만으로도 직립된 말 갈기와 굽거나 곧은 마각을 연상할 수 있는데, 그 모양은 한자' 말' 의 원래 형태에 가깝다. 구도는 간단하지만 공중비약의 사나운 기세로 가득 차 있으며 용감하고 완강한 의미를 담고 있다.

양쪽에는 무수한 삼각형이나 화탑 모양의 산봉우리가 번갈아 배열되어 있는데, 묘어는 이를' 고본고승' 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종횡비" 입니다. "금산 은산" 을 뜻합니다

묘족 고가에는 천언만어로' 금은수송' 을 묘사한 행사장면이 있는데, 이는 산수수, 오색찬란하다는 뜻이다. 이 도안 (보탑) 을 엮을 때 빨강, 녹색, 파랑, 노랑, 오렌지, 자실로 수놓아서 벼랑 깊은 계곡의 정취를 자아낸다.

"페가수스"

패턴의 양쪽에 레일과 같은 패턴을 포함하고 물 흐름 방향으로 확장합니다. 묘어는' 도랑아든' 이라고 불리며, 중국어는' 길의 발자국' 을 의미한다. 현지 미아오 언어는 그것을 "초크 유럽", 즉 "강의 의미" 라고 부른다. 하이난 섬 미아오 바틱 이 "강"

도안도 흔하다).

꽃띠의' 강랑' 도안이 더욱 뚜렷하고, 두 개의 흰색 가로대이며, 작은 별들로 이루어져 있어 도안이 어렴풋이 보인다. 묘족 사람들은 황하와 장강이 같은 방향이라고 말했고, 묘족 부녀자들은 이를' 오도민정' 이라고 부른다. 북쪽 해안은 여성들이' 고수 블레이드' 라고 부르는 작은 토파들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두 개의 큰 강 남쪽에는 꽃과 나무와 같고, 배를 타고 꽃송이를 이루는 꽃송이가 강을 건너는 무늬를 상징하는 꽃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자는 그것이' 동정호' 를 대표한다고 말한다. 물결 패턴이 다시 이 패턴의 발밑에 나타났다. 묘어는 "무앙을 기초로 한다" 고, 중국어는 "큰 파도로 모래를 씻은 후의 어머니의 꽃" 을 의미한다. 남쪽 해안에는 오솔길과 소나무 한 줄이 있는데, 묘족 국민들이 고난을 겪으며 울창한 서남 산간 지방에 왔다는 것을 상징한다.

《강과 파도》

주제는' 란의미' 이다

책에도 생생한 전시가 있다. 귀주 동북묘족 여성이 입은' 란롤옷' (칼라가 없는 여성복) 의 기원은 란연이라는 묘족 여성 수장이라고 한다. 그녀는 묘족 동포를 이끌고 남쪽으로 이주할 때 색선으로 남천 과정을 기억하는 방법을 생각했다. 황하를 떠날 때 그녀는 왼쪽 소매에 노란 선을 꿰맸다. 장강을 건널 때 그녀는 오른쪽에 있었다. >>

묘족 의상의 주요 원단은 무엇입니까? 어떤 건가요? 길 ~ ~ 묘족 의상 특색.

묘족은 100 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는 100 여 가지가 있어 화려하고 기세가 웅장하다고 할 수 있다. 묘족의 분포 지역에 따르면 묘족 의상은 서남, 구이저우, 중남, 천구이저우와 운남, 해남 등 여러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는데, 그중 구이저우 묘족 복장이 가장 좋다. 구이저우 묘족 의상 중 가장 화려한 것은 석동 묘족 처녀의 옷으로 자수와 은장식으로 유명하다.

구멍이 있는 묘족 의류는 자수 의류라고 불리며 소매, 터틀넥, 어깨에 정교한 자수 패턴이 있습니다. 등, 앞 터틀넥, 소맷부리, 밑단에 은조각, 은거품, 은방울 등이 박혀 있기 때문이다. 은옷이라고도 하는 묘족 의상의 명품이다. 타이 지앙 위어 미아오 여성들은 오른손잡이의 큰 줄을 입고 짧은 옷을 입고 있으며, 수제 스커트는 30 ~ 40 벌, 두께가 거의 40 센티미터에 육박하여 부귀와 총명함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앞에는 허리춤에서 길며 발면까지 늘어져 있고, 4 ~ 5 개의 꽃띠가 허리에 감겨 있고, 뒤로 묶고, 다리를 묶고, 꽃신을 신고, 옷을 입는 것이 이상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레이산교의 묘족 여성들은 타이트한 청색 천을 입고 허리띠를 두르고, 진홍색의 비단 쌍줄 상의를 입고, 6 인치 길이의 주름 스커트를 허리에 한 겹 싸서 엉덩이 둘레가 특히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산교, 레산교, 레산교, 묘족, 묘족) 짧은 치마 바깥 쪽, 앞허리는 무릎까지, 뒷허리는 뒤꿈치까지.

꽃 한 송이를 허리에 묶고, 뒤에 여덟 송이의 꽃을 매달아, 공작새의 꼬리깃처럼. 그는 파란 천으로 다리를 묶고, 뾰족한 수놓은 신발을 신고, 머리에 큰 상투를 묶고, 머리에 높은 은관과 각종 은장식을 하고 있다. 안룡화리의 묘족 여성들은 긴팔 상의를 입고 비스듬한 치마와 함께 폭이 6 미터에 이른다. 입었을 때 치마는 몸 양쪽에 주름을 잡았고 치마 가운데에는 정교한 자수와 바틱 염색이 있었다. 허리가 작고 긴 띠가 뒤에 드리워져 있다.

묘족 남자 의상은 주로 더블 버클 셔츠, 더블 버클 롱 셔츠, 대형 버클 롱 셔츠, 긴 바지, 반바지 등이 있으며, 소수민족은 넓은 플리츠, 긴 바지, 허리띠는 대부분 자수, 짜임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다. 육지특구 묘족 청남의 의상이 가장 우아하다. 그들은 흰색 가운과 파란색 긴 바지를 입고 허리춤에 흑백 격자 허리띠를 매고, 넓고 두툼한 조끼는 색채가 화려하고 자수가 정교하며 머리에 높이 솟은 깃털을 쓰고 있다. 그들이 꽃밭에서 갈대를 추었을 때, 정말 아름답고 다채로웠다.

묘족은 분포가 광범위하여 가지가 많다. 의류에는 뚜렷한 지리적 차이가 있다. 여성의 전형적인 의상은 상의와 주름 스커트다. 머리, 목, 가슴, 손에 든 은장식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액세서리로, 묘족의 은장식은 모든 민족 액세서리 중에서 손꼽힌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의상 문화는 묘족 인민의 총명함과 지혜를 충분히 보여 주며, 여전히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과거 묘족의 의류 소재는 주로 린넨으로 짜여진 토포였으며, 독특한 바틱 염색과 자수 기술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였다. 치마는 주로 흰색과 청록색을 위주로 옷의 소재, 색상, 스타일, 자수 등 각 방면에 민족적 특색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