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와 실생활은 어떤 관계가 있나요? (청동에 대하여)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와 실생활은 어떤 관계가 있나요? (청동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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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킹 브론즈

바오지에 들어서면 연제의 고향이자 천인의 탄생지로 들어서게 됩니다. 세상의 소란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 것, 그러나 모두가 외면하는 것은 중국 문명의 근본이다. 그러므로 생각의 날개는 시간과 안개를 건너 날아가게 한다. 심오한 문화적 기원을 느끼기 위해...

이 독특한 청동 박물관 건물에 들어서면 신비가 가득한 용광로에 들어서게 됩니다. 눈길을 끄는 것은 역사의 흥망성쇠, 문화적 변천을 알려주며 조상들의 지혜와 지혜에 탄식하고 감탄하게 만드는 유물과 고대 출토문화유물이다. 이것이 바로 미래 세대를 위한 귀중한 물질적, 정신적 부를 남기고 오늘날 우리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깊은 기반을 갖고 있는 것입니다. 뿌리가 깊어야 잎이 무성하고, 가지가 튼튼해야 열매가 풍성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중국 역사의 기원은 방대하고 광범위하지만 가장 대표적인 것은 우리가 매일 쓰는 한자, 흔히 '사각형 문자'로 알려진 정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문자입니다. 이는 세계 문화의 숲 속에서도 독특한 감정을 이해하고 전달할 수 있는 중국 문화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청동의 고향'으로 알려진 구첸창(Guchencang)에 위치한 청동박물관 4층 전시실. "한자 춘추시대-바오지 출토문물 한자문화전"은 한자의 발전과 변화, 진화를 세계에 보여줍니다. 이번 전시회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바오지에서 발굴된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의 선사시대 도자기, 청동, 갑골문 등 150점을 포함하여 수만 점의 문화 유물 중에서 바오지 박물관이 엄선한 것입니다. , 역사적인 훌륭한 문화 유물도 있습니다. 그 중에는 상징이 새겨진 선사시대 도자기도 있습니다. Guo Moruo는 한때 이런 종류의 상징이 한자의 싹이라고 믿었습니다. 기산풍초향(結山鳳極組)에서 21개의 갑골문이 출토되었는데, 이는 학계에서 중국에서 발견된 최초의 세밀화 서예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바오지에서 출토된 '진창석고'의 석고문은 중국 최초의 현존하는 석문이며, 그 서예는 '소전의 조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는 최대 100자까지의 글자가 새겨진 무거운 청동 그릇이 많이 전시되어 있으며, Xiangzun, Shiqiangpan, Zhegang 등 국내외에서 유명해진 긴 글자가 새겨진 청동 거울 20개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Hanzi Chunqiu에는 명나라의 황실 칙령과 Qi Jiguang 및 Zuo Zongtang과 같은 일부 역사적 유명인의 서예 걸작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원본 상형문자부터 갑골문, 청동문, 대인문, 소인문, 현대 한문 조각상징, 쌀알 크기의 갑골문, 명나라 칙령, 서예까지 200여 글자가 수록되어 있다. 항일 명 장군 기계광의... 한 쌍, 한 쌍 역사 유물 하나하나는 우리에게 바오지의 심오한 역사적, 문화적 유산과 문화고고학을 보여주며, 수집 작업의 결과는 우리에게 중국뿐만 아니라 문명뿐만 아니라 한자의 발아부터 성숙까지, 의사소통 도구부터 서예까지, 왕실부터 황실에서 황실에서 본격적으로 사회에 진입하기까지의 역사적 발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이해함으로써, 민족투쟁의 역사.

시대의 흐름은 21세기에 들어섰고, 중국 문명의 발전도 새로운 역사적 시대에 접어들었지만, 청동기 문명의 영향력은 여전히 ​​광범위하다. 상, 주, 진 왕조의 도구는 현대 농업 도구의 원형이며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는 아직까지 농업문명이 지배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결정적인 의미를 지닌다.

청동기시대는 역사에 맡겨졌지만 사상적으로나 현대인의 일상생활에서도 마찬가지다. 청동기 문화의 그림자는 아직도 선명하게 드러나는데, 청동기에 대해서는 무슨 말을 할 수 있을까? 확실하지 않으며 실제로는 거의 없습니다. 물론 이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연과의 접촉이 적다는 사실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우리의 변명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고대 문명이 지속되지 않았다면 현대 문명은 어디에서 왔을까요? 고대인들이 일련의 일상적인 사회 도구를 만들지 않았다면 아마도 우리는 여전히 일부 부족처럼 고립된 울창한 숲에 살고 있을 것입니다. 현대 교육은 어디에서 오는가? 그러므로 역사의 계승과 문화의 지속이 중단되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실제 연대순 역사가있을 것입니다. 당연히 우리도 중국 역사의 고통받는 자요 영원한 죄인이 될 것입니다. 진정한 '어둠'이 우리를 침범할 것이고, 우리는 역사의 기나긴 강물에 휩쓸려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우리 중국 문명이 얼마나 축적되어 있는지, 우리 중국 문명의 기원이 얼마나 축적되어 있는지를 작은 청동기에서 응축해 놓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우리가 청동기문명에 대해 아는 바는 거의 없지만, 그 영향력은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컸다. 관련 연구도 많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주춤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에 대한 우리나라의 연구는 점차 심화되고 세부화되고 있다. 일부 연구 결과와 새로운 발견도 매우 흥미롭습니다. 12년 전 쓰촨성 광한성 삼성두이에서 발굴된 상징적인 청동상이 세계를 충격에 빠뜨렸던 것을 우리 모두 기억할 것이다. 바오지에서 출토된 문화유적도 마찬가지다. 또한 그러한 발견이 많이 있습니다. 이는 역사가 우리에게 남긴 비교적 귀중한 보물입니다. 그러나 세계의 경쟁자들에 비해 우리는 상대적으로 뒤쳐져 있어 청동문명에 대한 많은 발견이 오랫동안 정체되어 연구 과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 상실감은 이루 헤아릴 수 없을 만큼 크며, 후회는 더욱 속수무책이다. 이렇게 발전한 현대사회에서도 수천년 전 기술의 신비를 풀 수 없다는 사실이 사람들을 한숨짓게 한다. 아마도 시간의 흐름이나 역사의 침식으로 인해 많은 유물을 더 이상 조사하거나 보존할 수 없게 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어찌됐든 우리 선조들이 창조한 찬란한 문명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서는 없어서는 안 될, 불가결한 일이다. 역사를 망각하는 것은 배신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바오지청동박물관의 등장으로 많은 아쉬움이 어느 정도 해소될 수도 있다. '청동의 고향'으로 알려진 이곳에서는 거의 언제든지 천년 문명과의 충돌이 가능하며, 비록 생각의 불꽃이 아니더라도 작은 희망을 낳을 것이다. 청동기는 고대 문명에서 더 큰 범주였습니다. 물론, 그것은 모든 것을 포괄하고 내용이 풍부합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영향력으로 보면 크게 청동 제례용 그릇, 청동 무기, 청동 도구, 농경 도구 등 4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조형예술의 관점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청동제의 그릇이다. 이는 이런 종류의 기구가 고대 중국의 사찰과 궁궐에 전시되어 있었고, 각종 제사 잔치나 각종 성대한 의례에도 사용되었기 때문이다. 고대인들은 희생과 전쟁이 나라의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믿었고, 때로는 나라와 민족의 생사와도 직결된다고 믿었기 때문에 하늘에 점을 내어 싸울 것인지 말 것인지를 물을 때에는 매우 조심스러웠다. . 그러므로 "나라의 큰 일은 제사와 계율에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유형의 유물은 시간이 지나면서 역사의 긴 강물 속에 봉인되어 왔습니다. 오늘날의 시대는 과학과 기술, 그리고 정보시스템의 발전을 믿으며, 더 이상 세계를 점령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밖에도 주(周)나라와 진(秦)나라 때 대량으로 주조된 청동무기도 있어 현재는 더 많이 발견되고 있다. 당시 전쟁으로 많은 돈이 소모됐지만 오늘날까지 발견된 종류는 줄어들지 않았다. 주요 무기에는 칼, 총, 검, 총 등이 포함됩니다. 현대전은 오랫동안 지역적 경계를 초월했기 때문에 현대 무기 역시 문화 유물이 되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고대 군사 전쟁의 살벌한 바람을 느끼면서 감상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많은 종류의 청동기 중 세 번째 유형의 청동기는 현대에도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다. 왜냐하면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공예문명은 최초의 노동도구 주조를 바탕으로 문명화되어 왔기 때문이다. 생산에 널리 사용되기 때문에 주요 도구는 도끼, 끌, 추, 톱 등입니다. 시골에서 자란 아이들에게는 이 모든 것이 매우 친숙합니다. 도끼는 수공예품에 널리 사용되는 벌목 도구입니다. 건축은 필수이며, 고대 사회에서 도끼 한 개는 목수의 절반 가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끌질과 톱질은 고대와 현대 사이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것이 고대 노동의 지혜입니다.

마지막으로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농사에 흔히 사용되었던 청동 농기구가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청동기 농업 도구는 고고학자들에 의해 잘 문서화되어 있지만 고고학적 발견은 드뭅니다. 그 이유는 당시 자원이 상대적으로 귀하고 제련 기술이 상대적으로 낙후되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고고학에 따르면 당시 사용된 청동 농기구는 다시 주조할 수 있었지만 함부로 버릴 수 없었고 일반적으로 매장용으로 사용되지 않았다. 그러므로 농업 도구의 유적은 극소수에 불과할 것이며, 고고학에 등장하는 주요 물리적 유물과 함께 고대 농업 도구의 발전이 상대적으로 뒤쳐지는 원인이 되었다. 현대의 농기구는 대부분 철제 도구로 대체되었지만 농사법은 계승되어 왔습니다. 이는 우리나라의 현대 농업 방식과 농업 경제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요컨대 중국 문명의 역사가 길다고 보는 것은 어렵지 않다. 청동 문명이 이를 관통하고 있는데 이는 중요할 뿐만 아니라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기도 합니다. 중국 문명은 언어를 우선시하며, 한자는 그 계승을 위한 필수적인 도구이다. 한자의 유래에 관해서는 갑골문이 가장 큰 의미를 지니며, 청동 역시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 가장 많이 발견된 수백 명의 고대 인물도 포함되어 고대 문명의 연구와 발전에 새로운 자극을 더합니다. 청동기 문화는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함께 용의 후예를 키우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학교 교육에서는 이를 놓치고 있습니다. 이는 큰 후회이자 비극이다. 학생들에게 부족한 것은 현대문명의 충돌과 세례가 아니다. 인터넷과 대중성이 일상의 빵이 되었지만 우수한 문화에 대한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박물관은 없어서는 안 될 창구입니다. 교육적 기반으로서 생생한 사물을 통해 조상의 문명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역사를 교육에 통합하고 문명을 마음에 심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학생들이 교실에서 지식을 배우고 역사를 이해하게 하세요. 이 재미있는 학습 방법을 통해 초등 및 중등 학교 학생들은 놀면서 역사를 배우고, 그들이 사용하는 단어가 어떻게 진화했는지, 중국의 흥망성쇠, 명예와 치욕을 어떻게 기록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 훌륭하고 훌륭합니다. 대학 강의실에서는 특정 분야에 대한 특별수업이 진행되며, 사회·경제적 발전상황과 관련 이슈에 대한 연구가 진행됩니다. 우리는 미래에 초점을 맞추지만 역사를 잊을 수는 없습니다. 젊은이들은 조국의 미래이고 미래의 건설자들입니다. 이 일은 미룰 수 없습니다. “중국을 사랑한다면 한자를 사랑하고, 우리 민족의 전통을 사랑한다면 먼저 보제(寶秦) 역사의 유래를 알아야 한다.”라는 이 문장을 기억하십시오. 시대. 우리 앞에 놓인 새로운 주제. 네모난 글자에 기록된 역사와 미래는 언젠가는 확정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인물도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