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전칠자'란 무엇인가요?

'전전칠자'란 무엇인가요?

전진도교의 창시자 왕충양의 직계 제자 7인. 즉, 마우(Ma Yu), 담추단(Tan Chuduan), 유추안(Liu Chuxuan), 추추지(Qiu Chuji), 왕추이(Wang Chuyi), 하오다퉁(Hao Datong), 손부아(Sun Buer)는 전진도교의 확산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북송의 실제 인물로 추앙되었으며, 원나라 시즈천황의 칭호. 그들 대부분은 일정한 사회적 지위와 문화를 지닌 귀족 가문 출신으로, 세 가지 종교가 하나로 통합되는 왕충양의 사상을 배웠지만, 그들의 종교 사상과 수련 방법은 대체적으로 비슷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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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시종 대정 7년(1167년)에 왕충양은 그 이후로 산동 동부에서 설교해 왔습니다. 그는 닝하이(지금의 산동성 모핑)에서 설교하면서 송나라 희종의 총애를 받은 도사 임령소의 영향을 받아 인기 없는 전통 도교를 변혁하고 전진종을 창시했다. 국가적 위기와 '국왕과 신하들이 나라를 등한시하다'는 상황에서 왕총양은 중국 전통문화를 수호하고 종교사회와 시민사회에서 이를 보존하기 위해 전진종교의 기치를 높이 들었다. 정말 무기력한 행동입니다.

왕충양은 산동 선교 기간 동안 마우(단양자), 추추기(장춘자), 탄추단(장진자), 왕추이(위양자), 하오다통(태고자), Liu Chuxuan (Changshengzi)과 Ma Yu의 아내 Sun Buer (Qingjing Sanren)가 리더이며 그들은 북부 Qizhen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는 일반적으로 "Quanzhen Seven Sons"라고 부릅니다.

마유

이름은 콩이(Congyi)이고 호는 이푸(Yifu)이고, 이름은 우(Yu)이고 호는 현보(Xuanbao)이며 별명은 단양자(Danyangzi)이다. 오대(五代)에 한나라 부백(富伯) 장군의 도움을 받아 부봉(富峰) 사람들은 혼란에 빠져 닝하이(寧海)로 이주했습니다. 천하의 선비 주주에(足越) 호는 추소(崔絲), 지극한 효심, 오경에 능통, 아버지이자 스승인 양(楊), 호는 서현(喜賢). 그는 외모가 고결하고 침착하며 신중하며 효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머니가 임신했을 때, 마고가 자신에게 약을 주고 삼키는 꿈을 꾸었고, 상서로운 느낌을 받아 태종 천회 원년 5월 20일에 태어났습니다. 선생님은 구름을 타고 학을 탄다는 말을 자주 칭찬하시고, 진보를 생각하지 않고 유학자로 성장하셨다. 대정 10년 7월, 마단양(Ma Danyang) 대주교와 그의 지역 무사들이 범명수이(桓Mingshu Yi)의 옛 누각에서 술을 마셨다. 사람은 지금 아무것도 없고 하루 종일 술을 마셔 정신을 차렸는데 그를 도와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나중에 충양 선사가 중난에서 와서 이로정에 들어갔습니다. 잔 선사가 물었습니다. "너는 여름에 천옷을 입고 대나무 모자를 쓰고 동쪽으로 올 때 왜 그렇게 부지런하느냐?" 그는 "운명에 절친한 친구가 있다. 찾는다"고 말했다. 그 이유를 물었을 때 그는 "단맛은 쓴맛에서 나온다"고 말했고, 그것이 어디서 왔느냐고 물었을 때 그는 "술취한 사람들을 돕는 것은 먼 길이다"라고 조용히 말했다. 과거에 술에 취한 사람들에게 응원의 말을 아시나요? "도라는 것이 무엇인지 물었더니 "부모가 태어나지 않으면 오행은 어디에나 있는 것이 아니다"라고 하더군요. 나중에 마단양이 배운 것입니다. 충양조에게 돌아가는 약쿵푸의 9가지 변신을 배웠다. 5행은 말할 수 없고 불로장생을 돌려주는 9턴의 비법을 얻는다. 그 후 마조가 동쪽 누각에 살았는데 성벽 밖에는 오랫동안 말라 있던 ​​숲나무가 있었는데, 4월 4일에 그의 주인이 환에서 물을 길어서 거름을 주었습니다. 스킬이 다르기 때문이죠. Zhiyang의 도교 친구 Cui Gong은 그의 기사를 읽고 그가 사랑에 빠졌다고 의심했습니다. 그래서 4월에는 대나무 두 그루와 소나무 한 그루를 천진사에 옮겨 심었을 때 가지와 잎이 모두 노랗게 변했습니다. Cui Qishi가 "이 대나무와 소나무가 살아남을 수 있습니까? "라고 묻자 스승은 "신사들은 창밖도 푸르를 뿐만 아니라 수녀원 앞에서도 푸르기를 좋아합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런 다음 제자 우지이에게 명령하여 노란 잎을 제거하고 물로 관개했습니다. 열흘 만에 그들은 이전과 같이 번성했습니다 (달콤한 샘은 사물을 적시고 부패한 후에 봄을 회복시킵니다). 『진선신도장·동견과 과거도교』, 『황금연화정종』에 따르면, “대원 6년 정월에 원시조가 그에게 단양보의(丹陽寶伯)라는 칭호를 주었다. Wuwei Zhenren. Wuzong 황제는 그에게 Danyang Baoyi Wuwei라는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Tan Changzhen

그의 이름은 Chuduan이고 그의 별명은 Boyu입니다. 장진자(長禪子)는 진(晉)태종(寧海) 출신으로 회(曙)나라 원년 3월 1일에 우연히 우물에 빠졌다. 6세 때 가족이 구해냈고, 시종 7년에 왕충양이 마단양의 집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 제자를 구하러 갔다. 중양조로부터 사행시를 받아 도와 하나가 되었는데, 모두가 쳐다보니 별은 여전히 ​​계란처럼 흔들리고 있었는데, 오랜 시간이 지나도 스승님은 성호를 외웠다. 그는 선생님께 왜 계속 외우느냐고 물었습니다. 올해에는 홍수가 난다는 것도 기억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중모성에서는 강이 정해지는 해이다..." 지난 9년 동안 염진의 도에 대한 묵상은 황현 루산에서 이루어졌다(웨이저우의 변화가 실현되기까지 10년이 걸렸다). 『진불사신의 도장·동견과 과거의 도』와 『황금연화정종』에 따르면, 원나라 정월에 원나라 시조가 그에게 이름을 장진윤수윤덕진인(長禪雲巳雲德眞仁)이라 명명하고, Wuzong 황제는 Changzhen Ningshen Xuanjing Yunde Zhenjun이라는 제목을 추가했습니다.

Tan Chuduan이 만든 권투 기술 - "Nanwu Boxing"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가 있으며 중국의 무형 문화 유산 보호를 신청하고 있습니다.

유창성(Liu Changsheng)

유명한 추쉬안(Chuxuan)은 통묘(Tongmiao)이며 별명은 창성(Changsheng)이다. 그는 동래성 우관좡에서 시종 7월 12일에 태어났다. 진나라에서 밤에 꿈을 꾸었는데, 흰 옷을 입은 사람이 남서쪽으로 나와서 네 가지에 금박이 달린 옥나무가 있는 것을 가리켰다. "잎새가 손에서 떨어져서 보니 금매미가 날아올라 다시 입에 떨어지더니 자리를 잃었습니다. 10월 3일 스승님이 탄생하셨습니다. 자두기의 밤이었습니다. 스승은 어려서부터 혼자였으며, 진나라 시종 9년 봄, 누구도 닿을 수 없는 곳에서 두 편의 시를 지었다. 그의 시의 마지막 줄은 다음과 같습니다. "진정한 불멸자는 자신의 본성을 닦아 불멸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해 9월, 왕충양(王忠陽) 조사와 그의 제자 마단양(马丹陽), 장진(長眞)이 동쪽에서 왔습니다. 단 대사와 그의 어머니 단(丹)이 조사를 만나러 갔습니다. 그들은 그를 보고 물었습니다. 벽? "스승님은 아무 말도 하지 않으셨고, 네 사람은 '도교의 경이로움을 목격했다'는 말처럼 서로를 바라보며 미소를 지었습니다. 또한 왕충양 총주님은 그의 근면함을 사랑하고 그의 전문성을 존경했으며, 그의 남다른 광채를 걱정하며 한숨을 쉬며 말했다: "달은 소나무와 같고 눈은 대나무와 같아서 황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가 지은 시에는 “낚시를 하고 돌아와서 다시 아오를 보았다. 조오가 그보다 앞서간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라고 되어 있다. Minglang은 내 의도를 알기 위해 서로를 부르고 홍수 파도는 수천 피트에 이릅니다. "Liu는 당시 23 세였습니다 (벽의 잉크 자국이 특이하고 눈 대나무와 소나무가 다릅니다). 나중에 Liu 선사는 Luoyang시 Zhongtui Temple의 Earth Temple에 살면서 침묵을 지켰습니다. 3년 동안 성 동쪽에 있는 운희(雲溪) 동굴로 이사를 가는데, 제자들이 날마다 모여들더니 갑자기 땅을 가리키며 “가운데 우물이 세 개 있다. "2피트가 넘는 끌을 발견했는데 그것이 근원지까지 내려갔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어떻게 아느냐고 물었습니다. 그들은 "나는 그곳에서 20년 동안 살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승은 수녀원 오른쪽에 있는 풍씨의 정원을 가리키며 "이것이 내 죽음의 운명이다"라고 말했다. 40년 뒤에는 정원의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죽고, 맑은 물이 서쪽으로 흐르면서 땅을 팔지 않고 얻었습니다. "나이는 비석을 갈아서 그 안에 묻어두니 결과가 이루어진다(삼경은 많은 삶의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한동안 현현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도장·리시진 시안티타오통지안"에 따르면 "와 "금연정종", 대원왕조부터 제6대원까지 정월 정월에 원나라 시즈천황이 장성복화명덕진군이라는 칭호를 부여하였고, 무종황제가 칭호를 더하였습니다. 장성복화종현 명덕전준

추추기

예명은 동밀, 이름은 손장춘이며 덩저우 치샤현 빈두에서 19일 태어났다. 진(晉) 희종(秦宗) 8년 음력 1월 1일, 충양(忠陽)대사가 닝하이(寧海) 전진사(泉玄寺)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 즉시 그에게 가서 배우러 갔다. 반희강은 용문굴에서 공을 쌓고(반계에서 6년, 용문에서 7년) 도교에 성공한 후 황제의 칙령인 호랑이부적을 받아 천하를 도교를 다스렸다. 준비하여 당대의 스승으로 유명해졌고, 단복희는 불사신을 통달했다.) 원나라 6년 정월에 원나라의 시조 황제가 장춘연도주교진군(長春縣縣)이라는 칭호를 주었다. /p>

그는 닝하이(寧海)성 동무(寧海)에서 태어났고, 별명은 위양(玉陽)이었다. 진나라 희종 2년 런서(仁蘇) 3월 18일, 그의 어머니 주(周)는 장남이었다. 일곱 살이 되던 해, 붉은 구름이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꿈을 꾸었다. 잠시 후 팡수는 깜짝 놀라 “왜 이러는 거지?”라고 물었다. "하지만 나는 그것에 대해 잘 알고 있고 다른 것은 아무것도 모릅니다." “스승님은 삶과 죽음의 원리를 알고 계셨습니다. 어렸을 때 우연히 산에 갔다가 바위 위에 앉아 있는 노인을 만났습니다. 그는 사자를 불러 언젠가는 유명해질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황제이자 도교의 지도자이며, 그는 시종 8년에 문등의 우현산에 살았다. 그래서 천진사에 가서 제자가 되어 달라고 부탁했고, 이듬해 차산 운광동(雲廣窟)으로 이사했는데, 우산에 적힌 '전양자(泉陽子)'라는 글자를 토대로 책을 봉했다. 그는 치루를 돌아다니며 기적을 행하고, 사람을 구하고, 귀신을 쫓아내고, 사람을 살리고, 9가지 질문에 답하고, 1등 항해사 진중(陳忠)도 많은 제사를 지내고 기도했다. 비. 질투가 나서 비둘기를 주어 마시게 했으나 연못에 들어가 머리카락이 떨어져서 금년 4월 22일에 승천하지 못했다. 장·리시진 불멸의 제도동건'과 '진련정종'은 원나라 정월에 원나라의 조상이 우양제현광도진인을 표창했다. 흔히 윤산왕으로 알려진 위양티쉬안 광자 푸두진군(阿陽布衆廣官廣来眞君)

호대통(Hao Datong)은 산둥 성(廣寧省) 광녕(廣寧)에서 3년 음력 1월 3일에 태어났다. 진(晉)나라 시종(皇宗)의 치하에서 나는 진리를 수양하려는 야심으로 주역(曲目)을 읽고 음양(陰陽)의 법칙에 역겨움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나는 점술 화면에 나의 미덕을 숨기고, 신들을 만나 그들에게 이의의 위대한 의미를 가르쳤습니다. 나는 15년 동안 우주교 아래에 아무 말도 없이 앉아 있었습니다. "시종 3년에 닝하이(寧海)현에서 중양사(忠陽祖)를 만났는데, 그는 돌 위에 등을 대고 앉아 있었습니다. 호가 말했습니다. "선생님, 돌아서십시오!" 청양조상은 “왜 뒤를 돌아보지 않느냐”고 말했다. "호호는 놀랐다! 그는 그를 스승으로 숭배했다. 다음날 밤 그는 조원사에 가서 두 마디 말을 했다. 그는 자신이 말한 것을 이해했다. 마치 수천 마일을 걷고 다시 돌아온 것을 아는 것과 같았다. 이듬해, 그의 어머니가 돌아가시자 그는 스승을 찾기 위해 집을 떠났습니다. 8월 3일, 그는 시작하여 곤륜의 연하 동굴로 가서 그의 제자들을 초대하여 법을 구했고 스물두 살에 도교의 진정한 비밀을 얻었습니다. 몇 년 동안 그는 진딩(眞亭)에 살면서 강당에서 강의를 했으며, 일부 사람들은 질문을 하고 시를 부르고 말년에 이 책을 썼습니다. 헥사그램을 통해 불멸자가 되는 비결을 설명한 『태고지』(불멸자가 되는 비결은 초창기 이다오의 말을 바탕으로 하고, 만년에는 불멸자가 되는 비결인 '다오'를 따른다). 『장동견불멸의 육체와 도교』, 『황금연화정종』은 원나라 6년 정월에 원조 선조가 광녕동현태고진군을 표창하고 호칭하였다. Wuzong 황제 통치 기간 동안 Guangning Tongxuanji Taigu Zhenjun. 세계에서 Huashan Haozu로 알려진 Sun Buer는 Qingjing Sanren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Jin Taizu의 통치 2년째 되는 해, 그녀의 어머니는 꿈을 꾸었습니다. 정자에서 춤을 추자 학 한 마리가 점차 그녀의 품에 안겼습니다. 그녀는 임신을 느꼈고 지하(Jihai) 정월 5일에 태어났습니다. 손구는 똑똑하고 온화하며 자애롭고 온유하고 성실하며 엄격한 사람이었습니다. 예의범절과 자연스러운 성장으로 수마단양은 여인의 도를 정복하고 세 아들을 낳았다. 남편이 중양선생을 스승으로 모셨기 때문에 중양선생은 도교를 배우고자 하여 선생을 세웠다. 그래서 그는 주정뱅이처럼 안채를 짓고 손자의 침실에서 잠을 잤습니다. 무례하다고 비난합니다! 그는 화가 나서 하인들을 불러오라고 했습니다. 나랑 얘기 좀 하려고 자리를 떠나는 게 어때?" "문을 열고 보니 방이 텅 비어 있었습니다. 함께 도교 집에 들어가 보니 스승님이 깊은 잠을 자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순구는 더욱 확신을 갖고 청양조를 스승으로 모시게 되었습니다. 스승님은 그녀에게 비결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천부운루(Tianfu Yunlu).

남편과 아내는 서로를 신처럼 존경하고 왕처럼 행동해야 합니다. 그 후손인 항곡은 낙양(洛陽) 하청궁(夏清室) 풍현동(鳳結洞)에서 구걸하며 살았는데, 얼굴이 더러웠고 머리가 헝클어져 있었으며, 더러운 것 때문에 마귀와는 거리가 멀었다. 내부적으로 불멸의 길을 닦고 외부적으로 불멸의 흔적을 숨기는 데는 7년이 걸립니다. 『도장: 과거의 진불멸신과 도통감』에 따르면, 어느 날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연꽃 자세로 세상을 떠났는데, 향기와 바람이 흩날리고 상서로운 기운이 맴돌았다. 하루 종일 조밀하고 오래 지속됩니다. 그 때 단양은 영해(寧海) 한가운데에 살고 있었는데, 선인의 노래를 듣고 하늘을 올려다보니 선녀가 구름을 타고 지나가고 있었다. 소녀가 축제의식을 인도하고 있었다. 그는 저택에서 단양에게 말했다: "나는 펑다오로 돌아가 당신을 섬기겠습니다. 또한 (봉래 불멸의 길, 수억 겁 동안 홀로 유지되었습니다)" "도장·계속"에 따르면 진정한 불멸의 몸과 도통견', 청경원진순덕에게 선물을 준 것은 이미 대원 왕조의 첫 달이었습니다. 후원(後院) 시조(習祖) 황제 때 순화청원진현서원군(靑智yuanzhenxuanxu Yuanjun)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일반적으로 Qing Jing Sun Zu로 알려진 Qing Jing 종파가 퍼집니다.

'여름에 천으로 옷을 입고 죽모를 쓰고 동쪽으로 온다', '15년 동안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우주교 밑에 앉아 있었다', '더러운 얼굴과 헝클어진 머리로 구걸한다' 등이 있다. 7인의 이름이 진실한 묘사여야겠죠? 장화는 금탑에서 사랑을 받을 수도 있고, 옥로에서 향을 피울 수도 있고, 수수한 얼굴로 구걸하는 당혹감에 빠질 수도 있지만, 그는 평범한 마음으로 자신의 야망을 방해하지 않을 수 있다. 불멸을 기르는 것, 이것이야말로 조상의 방식이다. 소설 속 그들의 재구성은 그들의 기본적인 경험과 성격을 침해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