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리 나라의 현재 현실을 바탕으로 현재 시장 상황에서 중국 기업의 발전 단점과 미래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요?
우리 나라의 현재 현실을 바탕으로 현재 시장 상황에서 중국 기업의 발전 단점과 미래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요?
(1) 사회주의 시장경제가 근본이다
고도로 중앙집권화된 계획경제는 제1차 5개년 계획 기간 동안 점진적으로 형성되는데, 이는 국가 발전의 불가피한 요구이다. 사회주의 초기 단계의 생산력. 이 제도는 그 시대 우리나라의 사회경제적 발전의 역사적 조건에 긍정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극도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와 마찬가지로, 인적, 물적, 재정적 자원의 높은 집중은 전쟁의 상처를 치유하고, 초인플레이션을 극복하고, 빈곤을 해소하고, 급속한 경제 발전과 사회 안정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사회와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경제는 점점 더 커지고, 경제 연결이 점점 더 광범위해지고, 경제 활동이 더욱 빈번해지고, 경제 구조가 점점 복잡해지고, 사회의 요구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기술 진보는 사회 분업과 전문화를 가속화하고 더욱 발전시키며, 고도로 중앙집권화된 계획 경제 시스템의 단점이 점점 더 많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그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정부와 기업이 분리되지 않고, 파편화되어 있으며, 너무 많은 기업이 국가 기관의 부속물이 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과거에 의존하는 기업 경영이 상품 생산, 가치, 시장법의 역할, 행정 수단을 배제한다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큰 냄비 쌀'의 분배, 네 번째는 심각한 평등주의입니다. 소유권과 단순화된 경제적 접근, '하나의 큰 냄비', '제2의 공작'에 대한 맹목적인 추구 등. 이러한 경제체제는 기업의 자율성을 결여시키고 종업원의 창의와 창의성을 심각하게 저하시키며 사회주의 경제가 되어야 할 생명력을 상당부분 상실시키고 생산성의 발전을 저해합니다.
그래서 이 전통적인 경제 체제는 근본적인 개혁을 거쳐야 합니다. 개혁 없이는 개혁만이 유일한 길입니다.
(2) 사회주의 시장경제 체제의 확립은 개혁과 탐구의 불가피한 결과이다
근본적으로 당초의 계획경제체제, 경제체제의 어떤 실천적 개혁이 이루어져야 하는가? , 우리의 덩샤오핑 이론과 우리 인민의 리더십이 논의되어야 합니다. 14년 이상의 탐구 끝에 당은 점차 사회주의를 실현하고 제14차 전국대표대회에도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국공산당은 사회주의 시장경제체제 구축을 목표로 삼았다.
전통적인 견해는 시장 경제가 자본주의의 독특한 형태이고 사회주의 계획 경제가 경제의 기본 특징이라는 것입니다. 이 이론에 따라 원래의 사회주의 경제는 두 가지 중요한 특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첫째, 경제 체제에서 고도로 중앙집권화된 계획 경제를 확립했습니다. 둘째, 경제 조정 방법, 배제는 경제 시장 조정을 의미합니다. 1980년대 개혁개방의 실천이 심화되면서 우리는 점차 새로운 이론적 이해에 의해 형성된 전통적인 개념을 벗어났습니다.
현대 중국은 시장경제로 나아가고 있으며 시장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이는 중국 사회 및 경제 시스템 구조의 근본적인 변화이자 거대한 변화입니다. 이 과정은 인구 12억의 대국과 수천년 동안 동양문화의 전통을 이어온 대국에서 이루어졌기 때문에 사회체제의 기본구조의 재구성뿐만 아니라 그 심오한 변화와 보편성, 특수성이 특히 두드러진다. , 사회의 순환과 인간의 성격 특성뿐만 아니라 전통 문화의 재해석과 같은 일련의 주요 문제도 포함하고 있으며, 우리 이론가와 실무자들은 이 과정에 대한 이론적 설명과 시장경제의 제도적 구조는 무엇이며, 그 기본 구성요소와 상호관계는 어떠한지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시장경제에 대한 체계적 구조를 어떻게 형성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분석한다. 상호작용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적 주제와 효과적으로 플레이하는 방법을 파악합니다. 변화의 행위를 통해 고통과 손실을 줄이기 위해 전환의 어려움과 장애물을 해결합니다. 이 기사는 기존 연구 및 실무를 기반으로 하며 주로 시장, 정부 및 윤리 간의 상호 작용과 관련된 일부 질문에 대한 보다 일반적인 답변을 제공하려고 노력합니다.
1. 시장과 정부: 서로, 보완성과 상호작용
시장 경제에서 시장과 시장은 둘 다 서로 다른 정부 활동 분야의 제도적 구조입니다. 거래방식과 제도적 장치는 이론적인 연구와 실제적인 주요 이슈를 모두 포함하는 중요한 이슈이며 사람들이 자주 직면하는 문제입니다.
시장은 사적인 활동과 경제생활이 이루어지는 공간이다. 개인으로서 시장 간의 경제적 관계와 무역 관계는 개인 간의 권리와 활동의 이전입니다. 시장에서는 사람이 있든, 협력이 있든, 개인과 사적 문제 사이에 어떤 거래, 협력, 거래가 일어나는지, 개인의 자유와 어떤 개인이 개입할 권리와 조직이 개입할 권리가 있다. 그러므로 여기에는 자유의 원칙과 (1) 권리의 원칙, 즉 자발적 질서의 부과(Hayek, 1991)가 구현된다. 이것이 경제 생활과 경제의 첫 번째 원칙, 즉 최고의 원칙입니다.
사회적, 경제적 삶에서 자유와 권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자발적이지 않는 한 개인의 목적 그 자체는 다른 목적을 위한 수단으로 사용될 수 없지만 개인은 개인의 자유에 대한 권리를 보장받기 때문입니다. 목적의 조건에 따라 중요한 목적일 뿐만 아니라 경제발전, 사회진보, 인류혁신에 큰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그러므로 현대경제학의 자유주의 정신은 최고중의 최고가 되었다. 경제학에서 자유주의는 인식론이자 방법론일 뿐만 아니라 질서이자 도덕성이기도 하다.
자유는 개인의 가치와 개인의 사회적 존재를 포함하며, 소위 경제적 자유는 타인의 자유를 침해하지 않고 외부세계의 간섭과 강압을 최소화하는 개념이다. -공정하지 못한 행동은 항상 일반 법률 및 제한된 규칙과 관련된 책임과 관련되어 있으며, 이는 인간의 의식을 나타내며 사람들이 거래하고 협력하는 기초입니다. 자유주의는 개방적이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과정입니다. 그 힘은 외부에서 부여되는 것이 아니라 내부적으로 발생하는 절대적인 권위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자유주의 질서는 한 사람의 질서와 설계가 아니라 자발적인 질서이다. 이러한 자발적인 시장주문은 대표자와 인스턴스의 주문이다.
민간시장 단계에 맞춰 정부는 공공활동 분야에서 정치조직 역할을 한다. 독점 정부 기관은 국가 권력을 독점하는 유일한 기관입니다. 한 국가 내에서 활동과 공권력을 행사하는 정부는 단 하나입니다. 여기서 일어나는 일은 개인의 선택이 아니라 공정한 선택이고, 자유의 원칙의 실현은 거기에 있는 것이 아니라, 사물의 법칙을 따라야 하는 한 동의하든 않든 강제의 원칙이 존재하는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강제의 원칙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시행될 예정입니다. 정부는 사건의 순서를 조직하고 특정 활동과 중앙 집중식 지침 및 일관된 행동 결과를 수립합니다. 사회 전체의 범위 내에서 정부의 출현과 존재, 법체계의 형성과 진화는 진화의 역사를 가지며 개인의 상호 작용과 게임의 결과입니다. 그러므로 정부와 그 활동은 인간 행동의 목적이 될 수 없고 인간 목적을 위한 수단일 뿐이다.
시장과 정부는 서로 다른 분야이고 원칙을 실천하는 방식도 다르지만 모두 국민의 사회적 활동이고 둘 사이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 정부 활동은 공정한 선택 과정이지만, 정부와 공무원의 선택 행동은 한편으로는 시장 이익을 극대화하는 원칙을 따르지만, 정부 활동은 시장을 구성하는 특정 자원과 제품을 소비합니다. 수요와 소비가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회적 수요와 소비의 측면에서는 정부의 공공제품 공급이 시스템과 시장 활동을 규제하는 규칙이다. 이러한 시스템은 정부가 직접 시행하는 규칙에 의해 제공되고 보장되지만 실제로는 시장의 운영과 진화, 조건의 결과이며 따라서 시장의 올바른 의미입니다.
아무것도 완벽할 수 없고 모든 것이 불가능하다. 정부나 시장도 마찬가지다. 현대경제학은 경제생활의 현실이 시장에 결함이 있고 정부가 실패할 것이라는 사실이 거듭 입증됐다고 거듭 지적해왔다. 이는 자신이 제한을 보이는 영역에 상대방이 참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공 부문에서 시장 거래는 비용과 이익이 완전히 내부화되지 않는 외부 효과를 생성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정부는 창출된 외부효과에 대한 해결책이다. 결국 민간과 시장, 정부의 행위와 선택은 비효율적이고 비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시장의 왜곡과 변형을 초래한다. 이는 시장과 정부의 관계가 상호보완적 관계이자 대외 견제와 균형 관계임을 보여준다.
현실적으로는 사회구조, 민간부문과 공공부문, 정부거래와 시장거래가 필요하지만, 이 둘의 실제 결합은 다양한 상황을 촉진하는 일종의 형성이다. 다채로운 계보, 우선 중앙집권적 계획에서 출발한다. 가장 약한 의미에서는 최소한 국가와 정부에 대한 청지기직(Nozick, 1974) 또는 시장에서 파생된 위조된 이름, 실체 없는 시장 활동은 다음을 제외한 모든 영역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정부 기능 유지에 대한 감각이 가장 약했고, 이 기간 동안 많은 중간 형태와 국가가 재분배되었습니다. 정부 활동이 질서와 정책의 범위 내에 있을 때 정부 거래와 시장 거래(기업 거래 포함)는 상호보완적이며, 정부 활동이 자원 배분에 직접적으로 관여할 때 둘 사이의 관계는 상호적입니다. 자원배분과 질서에 대한 정부의 정책과 참여는 방식과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상호보완의 구체적인 형태와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상호보완적인 계열의 형성을 위해 가장 약한 기업부터 스스로를 인정하는 산업협회까지, 가장 강력한 정부 독점은 보다 엄격한 산업 및 상업 등록 및 등록, 공공 입찰 및 정부 프랜차이즈 조달, 정부 행정 프랜차이즈, 운영자에 대한 정부 경쟁 등의 형태를 취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형태는 결합되어 서로 다른 구조를 형성합니다. 시스템 시장의 구조가 다릅니다. 각 국가가 사회현실에 따라 어떤 제도적 구조를 형성하게 될지는 역사적 진화의 결과이자, 각자의 목적을 추구하는 개인의 상호작용의 결과인 역사적, 사회적, 문화적 조건의 산물의 성격에 달려 있다. 실물경제의 운영과 발전에 있어서 시장분야의 다양한 경제, 무역, 기업시장 거래의 주요 단계는 그 활동의 주요 채널이다. 시장에서는 각 주체의 권리와 의무, 이익과 비용, 유인과 제약이 명확하고 상응하므로, 시장은 적절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역 문제를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정보 역시 다양한 개인의 습관과 실무지식의 경향 속에서 사용되고 분산되어 있으므로 시장의 효율적인 운영은 원활한 운영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본적인 사회경제적 조건입니다.
시장의 효과적인 운영은 양측이 시장의 내부 구조를 갖추고 그에 따라 주선하는지, 시장 거래와 기업의 거래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지, 외부 환경과 시장 여건이 적절한지 여부에 달려 있다. . 이는 주로 시장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적절한 보호와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활동 및 행동을 의미합니다.
국가는 경제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정부의 존재 역시 인류경제의 쇠퇴의 근본 원인이다. 그 이유는 정부가 활동과 행위를 촉진하거나 시장의 기능과 효과를 손상시켜 시장 거래비용을 늘리거나 줄이기 때문이다. 정부 업무. 정부와 경제 내부 행위자 간의 상호 작용이 경제 시스템의 최상위에 연결되어 외부의 중립적이며 전능한 기관 간 조정 실패, 정부 활동 및 행동은 시장 조정 기능을 촉진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시장과 정부가 서로 보완하는 본질적인 관계이다. 본 연구는 동아시아 경제발전에 있어서 정부의 역할에 관한 연구로서 그 공식화에 관한 마케팅 학자들의 최신 결론을 제시하고 있다(Masahiko Aoki et al., 1996). 개발도상국에서는 시장 수준이 낮기 때문에 시장 시스템이 핵심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정부의 활동과 행동은 시장의 조정 기능을 촉진하거나 제한하며 경제 발전 성과에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중국은 개발도상국일 뿐만 아니라 시장경제로 전환하는 국가이기도 하다. 제도적 변혁과 경제 발전이라는 두 가지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시장질서라는 자생적인 사회질서에 따른 시장체제의 구축과 발전은 사람이나 프로그램 상품을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것도 아니고, 중앙집권적인 정부의 지도에 따른 것도 아니고, 각자의 이익과 개인의 이익을 추구하는 일이다. 대화형 게임. 그러나 현실은 이와 반대되는 경우가 많다. 전통적인 계획경제는 모든 것이 동일한 목표와 계획에 따라 진행되는 전형적인 인간 질서이다. 따라서 시장질서의 형성과 발전은 자발적일 수 없다. 실제로 기획체계와 기획, 통합질서의 형성은 시장질서를 전제로 하여 소화를 방해한다. 또한 경제실천의 장기계획은 기득권을 위한 다수의 유지계획을 형성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습관과 성향에 맞춰 커뮤니티 디자인과 질서 구축의 사고방식을 형성하는 것을 소위 말하는 것이다. 구성주의 합리주의 전통. 개혁개방 이후 이 시기는 시장체제로의 전환 과정에 영향을 미치고 심지어 지배하기도 했다. 그러므로 시장경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늘 정부가 개혁의 대상이면서 동시에 정부가 개혁의 주체라는 딜레마에 직면하게 된다. 다른 한편으로는 정부의 활동 범위를 제한하고 축소하기 위해, 다른 한편으로는 정부의 역할을 수행해야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효율적이고 우수한 것을 적극적으로 옹호해야 합니다. 경제 생활에 대한 국가의 합리적이고 자발적인 시장 개입을 인식하고, 고귀하고 외부적인 자율성을 수동으로 창출해야 합니다. 반면에 사회 상태는 국유화된 국가와 사회의 현실을 받아들일 수 없으며 국민은 강력한 힘을 필요로 합니다. 국가 사회의 원활한 전환을 보장하는 반면, 국가의 완전한 전환을 위해서는 국가 내 기존 권력의 여러 측면이 필요하지만(Liang Zhiping, 1996) 제한적입니다. 이러한 딜레마로 인해 많은 갈등, 마찰, 왜곡 및 변형이 발생합니다. 이는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1) 정부는 일련의 경제, 사회 활동을 통제하며 개인의 자유로운 출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는 여전히 많은 분야에서 심각한 국가 독점과 통제 계획이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많은 정부가 진입 시스템의 승인을 통제하기 위해 등록 시스템과 같은 부적절한 방법을 채택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상황은 한편으로는 진입 장벽이 높고 개인은 해당 지역의 일부 경제 활동에 진입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 반면, 국유 경제는 출구 장벽이 높으며 현재 진행형입니다. 파산 위기에 처한 일부 국영 기업은 심각한 손실을 입어 퇴출될 수 없게 되었습니다.
2) 정부는 시장과 시장 거래를 인위적으로 창출합니다. 정부, 시장실시장 등 구 건설시장을 신디케이트론으로 정부의 중매인수·합병 등을 진행하고 있다. 따라서 시장에서 시장체제의 형성과 발전의 순서는 이윤을 추구하는 시장주체의 행위가 아니라 정부의 행위가 된다.
3) 정부와 관료들은 고의로 시장규칙을 위반하고, 시장질서를 교란하고, 개인의 경제적 자유를 침해했으며, 정부 관료들은 강제 매수, 매도에만 집중하여 빚을 갚지 못했습니다. 손실. 강제보험처럼 강제로 더 많이 올려야 합니다.
4) 시장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정부에서 표준화하고 이름이 나올 수 있도록 계획을 복원 및 재구성하려고 노력합니다. 시장에서 자발적인 질서가 형성되는 과정에서 일부 위반이나 불법 행위를 유발하는 높은 이익으로 인해 또는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일부 특정 규칙 및 불합리한 전체 시스템, 일련의 위반이 발생하거나 사회 경제적 원인이 됩니다. 이 경우 정부는 법과 규율을 위반한 행위를 처벌하고 시장질서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시장자율에 대한 신뢰를 상실하여 시장질서의 자연스러운 발전을 막기 위해 계획적인 조치와 강압적인 조치를 취하는 경우가 많다. . 이미 오픈된 시장이 가까워지면서 시장 참여자들은 등록 등 자격요건을 재검토하고 있다.
5) 사기 및 위조에 대한 정부의 책임을 포기하고, 시장을 괴롭히고 지배하며, 시장을 조작하고, 경쟁사의 회유와 묵인을 훼손하고, 심지어 공무원까지 직접 법을 위반하고 혼란스러운 시장 질서를 교란합니다.
따라서 정부와 개인의 상호작용이 어떻게 시장의 발전과 자연질서의 발전을 촉진하는지 과도기경제를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국민에게 권력을 돌려주고, 개인의 진정한 경제적 자유를 확립하고, 시장이 정부 선택보다 우월하다는 생각과 신념을 확립하고,
2) 정부를 무너뜨립니다. 독점, 규제 완화 계획, 자연 모발 성장을 위한 시장 공간 확대를 위해 시장 개방을 계속합니다.
3) 이 기회를 포착하고, 시장 주체가 수익 창출 행위를 주도하는 대신 따르는 표준을 설정합니다. , 필요에 따라 제거 장애물은 서비스에 대한 길을 닦고 보호를 제공합니다.
4) 시장 질서를 방해하고 교란하는 법규 위반, 특히 법규와 규율을 위반하는 공무원의 약탈 행위를 엄중하게 조사하고 처리합니다.
위의 모든 것은 정치 철학, 정치 철학, 정부 기능 및 정부 행동의 근본적인 변화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는 정부와 관료들의 선의로 이루어질 수 없으며, 정부 자체의 뛰어난 성과에만 의존할 수 없고, 오직 시장의 힘에 의존하여 영향력을 행사하고 청산할 수 있을 뿐이다. 사회 조직과 사회 세력의 발전, 그리고 정부 감독. 지위, 자기 관리, 다양한 시민 사회, 권력은 "사회적 균형"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Gu Xin, 1995). 그 다음에는 우리의 의지에 대한 추가 논의가 이어집니다.
2. 시장과 도덕: 사익, 이타주의, 상생
시장 경제의 제도적 구조에서 시장과 도덕은 사적인 활동이기는 하지만 다른 것이다. 지역은 서로 다른 역할과 방식으로 인간의 행동을 규제하며, 둘 사이에도 두 가지 복잡한 관계가 있으며, 둘 사이의 관계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이 시장경제의 주요 문제에 직면할 필요가 있습니다.
시장관계는 제도화된 거래로서 개인의 경제활동의 방식이거나 생활의 물질적 과정의 한 형태이다. 시장적인 측면에서는 구매자와 판매자가 서로 계약을 맺기 때문에 거래가 발생하면 비용이나 가격 측면에서 최대한 적은 거래 이익을 얻거나 최대한 공유하기 위해 제3자 협력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여기서 사람들은 이타주의보다는 이기적인 목표와 행동을 가지고 행동합니다. 또한 모든 국민의 더 많은 이익과 협력을 얻기 위해 무역흑자는 자신의 지혜와 힘을 발휘하여 서로 치열한 경쟁을 벌여 경제 발전과 사회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사람들은 흔히 쇼핑몰이 전쟁터와 같다고 말합니다. 여기에는 무자비한 노력, 전쟁, 동정심, 연민, Wen Li'an과 Gong Jian의 허가가 없습니다.
시장 과정과 물질적 내용은 다르며, 도덕적 삶은 사람들의 정신적 삶과 다르며, 시장 원리는 공리적 관계와 다르며, 도덕적 원칙은 사회 정의의 관계에 반영됩니다. 도덕적 삶에서 사람들은 서로를 대하며 그들의 동기와 결과는 직접적으로 사용될 수 없지만 정의를 위해 사용될 수는 없지만 삶의 도덕적 영역에서 사람들의 행동은 리(Li)가 아니라 이타적입니다. 도덕적 개인은 천산을 오르게 하고, 도덕적 사회는 좋은 사회질서를 형성하는데, 그것은 사람들이 의지하는 내면의 연민, 마음의 부끄러움, 마음의 부끄러움, 존경의 마음이 아닌 것⑶이다.
시장제도의 형성과 운영, 도덕질서, 공리주의의 원칙과 정의의 원칙, 방식과 방식의 차이는 명백하지만, 몇 가지 부분이 있다. 두 곳의 유사점. 자유시장 체제에서는 개인의 자주적이고 평등한 권리가 확립되고, 명확하고 효과적인 보호 기반이 마련되어야만 개인은 자유롭게 자신의 최선의 이익을 추구할 수 있으며, 공리주의 원칙이 효과적으로 구현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시장의 촉진은 효율성뿐만 아니라 창의적 자유에도 기여합니다. 이는 개혁의 실천으로 증명된 사실이다. 자유와 평등, 개인은 평등한 권리와 자유를 향유하는데, 이는 정의의 제1원칙(4)이며, 현대사회의 도덕질서의 근본 토대이자 핵심이다. 이러한 기반이 없이는 현대적인 시장체제를 확립할 수 없고, 현대사회의 도덕적 질서를 형성할 수도 없습니다. 도덕적 질서, 공리주의 원리와 시장 체제, 그리고 정의의 원리 사이에 이러한 구별과 연관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유기적 통일성과 유기적 통일체의 적절한 결합을 모두 달성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나 사회 현실에는 두 가지 분리와 단절이 있습니다. 이것은 역사적 증거가 부족한 것이 아닙니다.
현재 시장경제로 나아가는 과정에서 시장은 일정한 범위와 의미 내에서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시장 시스템은 점차 형성되고 있습니다. , 도덕적 쇠퇴, 질서 정연한 혼란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일련의 이론적 문제가 포함됩니다.
우선 사람들의 동기는 다양하고 유망한 사람들도 있었고, 피해자들도 있었고, 피해도 달랐고, 그 행동의 결과도 달랐고, 둘 다 호의를 얻었고, 이겼고, 예, 인간의 차이가 사라졌습니다. 또한 동기부여부터 행동까지의 행동과정이 있기 때문에 동기부여와 행동결과의 조합도 다양할 수 있습니다. 동기는 가능한 한 많은 이자를 얻거나 다른 사람의 이익을 얻으려는 것이며, 이웃을 거지에게 구걸하는 행위의 결과는 상황이나 다른 동기의 결과와 마찬가지로 항상 불확실합니다. 요약하자면, 이타주의, 타인을 위한 희생, 그의 이타심, 그의 손실은 이타적이었고 피해자는 상처를 입거나 상실했습니다. 피해를 입은 사람, 피해를 입은 피해자 리 외에 다른 행동도 사리사욕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이타주의와 이타적인 사람은 도덕적 목표의 세 가지 수준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수준은 순수한 이익이 항상 이기적인 행동이었고 이는 가장 낮고 가장 도덕적인 요구 사항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태도 중 일부는 이씨의 부도덕한 태도에 기인합니다. 이 견해는 이기적인 행동과 제약의 정당성을 부정하므로 잘못된 것입니다. 사실, 자신의 행동에서 이익을 추구하는 것은 자기 이익의 요구에 눈을 깜박이고 사람들의 행동을 바꾸지 않고 성과를 왜곡하는 광범위하고 부정적이며 낮고 우울한 사람입니다. 문제는 사람들이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는지에 있습니다. 여기에는 자신의 이익이 다른 사람의 이익, 사회의 이익에 해를 끼칠 수 있는 경계가 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그러한 이익을 위해 부당 이득을 취하는 것은 도덕법과 규율에 어긋나는 일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것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정당화됩니다. "군자는 돈을 사랑하며 올바른 방법으로 그것을 얻어야 한다." 군자는 돈을 사랑하는데, 올바른 방법은 지혜와 참된 재능에 달려 있으며, 부지런한 사람이다. 이것은 또한 법에 의지한다는 원칙을 지닌 Nozick의 노선이기도 합니다. 그 기능은 사회적 도덕적 규범을 방지하고 다른 사람들을 지도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행동은 법에 따라 타인을 존중하고 보호해야 합니다. 이는 경제 발전과 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인간의 이기적인 행위입니다. 일국일제, 국민의 정당한 이익을 수호하지 못하면 이 나라에는 희망이 없으며 이 제도는 반드시 멸망할 것이다(장수광, 1996).
두 번째 수준은 이타주의 또는 이익으로서의 이타적 행동입니다. 이는 가장 광범위한 시장 거래 행동이지만 가장 일반적인 도덕적 요구 사항이기도 합니다. 인간의 행동은 타인의 권리를 바탕으로 특정 권리를 교환하는 상호 이익이 되는 시장 행위이기 때문에 여기에 반영된 것은 자유, 평등, 정의의 원칙입니다. 시장 거래는 당사자 간의 친밀감이나 거리가 높거나 낮지 않기 때문에 상호 이익이 되는 한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타적인 행위자들이 공적 생활에서 서로 소통하는 기본 코드가 되었는데, 이는 사람들이 흔히 도덕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세 번째 수준은 자신이 아닌 사람, 사심 없는 헌신이며, 이는 최고의 도덕적 이상이자 도덕적 요구 사항이다. 실생활에서 사람들은 개인의 선택의 자유를 바탕으로 이러한 도덕적 행동을 완전히 받아들입니다. 자신의 삶에 대한 완전한 도덕적 동의와 그러한 도덕적 영역의 가장 큰 이점을 보는 사람만이 도덕적 실천에서 이러한 도덕적 이상을 자신의 것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종류의 도덕적 행동을 채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도덕이 도덕적 성인이라면 처음 두 가지 일반적인 도덕이 도덕입니다. 사실 이타적 행동이 존재한다고 해서 항상 소득과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타적으로 행동하는 것은 아니며, 따라서 근본적인 관점에서 볼 때 장기적으로 이기적이고 이기적인 행동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둘째, 서로 다른 사회 경제적 조건과 제도 구조는 사람들의 물질적 삶을 결정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정신적, 도덕적 삶도 결정합니다. 따라서 다른 사회, 다른 올바른 도덕적, 윤리적 목표 추구가 있을 것입니다. 계획경제를 갖고 있는 전통적 사회적 시장경제와는 본질적으로 다르며, 전통적인 사회적, 경제적 목표를 추구하기 위해서는 다른 도덕적, 윤리적 계획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사회적이고 전통적인 계획경제의 도덕적, 윤리적 목표를 추구해야 합니다. .시장경제로의 전환과정에서 도덕적 행위를 결정하는 것은 부적절하다. 도덕적, 윤리적 목표의 추구는 다양하고 계층적일 뿐만 아니라 발전하고 변화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국 전통 사회는 예의범절의 나라라고 불립니다. 전자는 주로 드러나는 현실에서 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명확하고 재해석될 필요가 있다. 첫째, 전통 도덕은 "모든 사람이 야오와 순이 될 수 있다"는 전제이며, 그들의 도덕적, 윤리적 추구 목표는 다음과 같다. 둘째, 전통적인 도덕은 좁은 범위 내에서 지인을 추구하는 것이며 개인적인 성찰과 의식적인 실행에 전적으로 의존하므로 전통적인 도덕은 사적인 도덕일뿐입니다. 이러한 소수의 도덕적 실천은 보편적인 사회적 행위가 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