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정교하고 색다른 서묘족 화대는 어떤가요?

정교하고 색다른 서묘족 화대는 어떤가요?

Xiangxi 의 영리한 미아오 소녀는 자수 할뿐만 아니라 방적 천을 짜고 다양한 패턴의 꽃 밴드를 짜낼 수 있습니다. < P > 직화대는 묘족 방직 공예 중 가장 복잡한 종류로, 묘족 직화대는 역사가 유구하며 작고 세련된 민간 공예 미술품이다. 꽃띠는 색채가 밝고, 알록달록하며, 문양이 풍부하고 다채롭다. 묘족 공예미술의 백화원에는 부드럽고 다채로운 기화이다. < P > 서시 묘족 화대는 흑백면실화대와 색실화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흑백화대는 소박하고 대범하며, 일반적으로 집에서 일할 때 사용한다. 컬러 화대, 색채가 눈에 띄고 부드럽고 정교하며, 보통 손님이거나 장을 보는 데 쓰인다. 이 두 화대는 모두 같은 도안을 채택할 수 있다. 꽃띠는 일반적으로 너비가 2 에서 3 센티미터이고 길이가 약 2 미터이지만 폭이 3 에서 4 센티미터에 이르는 것도 있다.

꽃띠가 넓을수록 꽃무늬 패턴이 복잡해진다. 화대는 경위선으로 짜여져 있다. 꽃띠의 꽃무늬 패턴에는 소박한 마름모꼴과 송곳니 꽃이 있고, 복잡한' 쌍룡이 보물을 빼앗는다', 육귀그, 각종 화초, 글이 있다. 꽃띠에는 도안이 없고, 공예가 복잡하고 난이도가 크다. 그러나 묘족의 대다수 여성들은 여전히 파악할 수 있다. < P > 매년 설날 이후, 모씨네 칠팔세 어린 소녀가 꽃띠 붕대에 앉아 노인들의 지도 아래 꽃띠를 짜는 법을 배워 15 ~ 6 세가 되면 꽃띠를 짜는 기교가 숙련된다. 화대는 묘족의 장식품일 뿐만 아니라 묘족 남녀 청년의 연애의 연결고리이기도 하다. < P > 옛날 깊은 산협곡에 사는 묘족 선민들은 독사의 침해를 많이 받았고, 얼마나 많은 사람이 죽었는지 알 수 없었다. 당시 총명한 묘족 아가씨가 민족의 참사를 보고 마음이 매우 괴로웠다. 나중에 독사가 동류를 해치지 않는다는 사실에서 계시를 받아 오색육색의 실을 뱀의 길이와 크기가 같고 무늬가 비슷한 끈으로 짜서 손에 쥐었다 < P > 그래서 뱀의 무늬를 본떠서 약 3cm 너비의 꽃띠를 엮은 후, 그녀는 꽃띠를 몸에 감고 독사를 만나면 꽃띠를 벗고 뱀을 만지작거렸고, 독사는 동류인 줄 알고 재빨리 떠났다. < P > 이 방법은 매우 영적이어서 갑자기 퍼지면서 많은 묘족 사람들이 그 피해를 면했다. 그 이후로 묘족 직화대도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 P > 묘족 꽃대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짜면 빠를수록, 짜면 할수록 아름다우며, 원래 단일한 것으로부터 뱀부상을 막기 위해, 나중에는 여러 가지 용도로 발전하여 수공이 정교하고 도안이 독특하다. < P > 묘족들은 앞치마, 바스커트, 어린이 멜빵' 라포 나쁜', 삿갓 벨트, 벨트' 라시그' 등 자신의 장식에 많이 쓰인다. < P > 동시에 화대도 선물증여로 우정을 기탁한다. 특히 젊은 남녀, 꽃띠는 서로 사랑을 잇는 유대이다. 한 쌍의 젊은 남녀가 서로 사랑하면, 여자가 남자에게 준 증표는 종종 꽃띠가 없어서는 안 된다. < P > 남자는 꽃띠를 받은 후 기분이 매우 유쾌하여 수시로 몸에 달라붙는 옷에 꽃을 묶고, 꽃띠의 수염을 드러내려고 한다. 이는 이미 젊은 아가씨가 그를 사랑하게 되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사랑명언) < P > 묘족 화대 소재는 면실과 실실 두 종류로 경위선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경선은 단경선과 번들 경선 두 가지로 나뉜다. < P > 단경실모어는' 곡식 소란' 이라고 하고, 날실모어는' 곡식 가을' 이라고 부른다. 단경선으로' 실타래' 라고 부르고, 단경실은 단선에 불과하다. 날실 묶음을' 실타래' 라고 부르는데, 날실은 보통 3 개다. 단경선과 위선은 같은 색으로 밑단을 만들고, 끈은 바탕색과 색이 다른 여러 가지 실로 무늬를 짜낸다. < P > 경선의 양은 꽃띠의 넓이와 꽃띠 무늬의 번잡함에 따라 실크 무늬가 복잡한 것은 보통 37 다발 정도, 면실 굵은 무늬는 대부분 25 다발 정도입니다. < P > Xiangxi 미아오 꽃 벨트를 짜는 "기계" 는 매우 간단합니다. 이중 "X" 모양의 축소 가능한 나무 프레임입니다. 미아오 언어는 "과일 교환" 이라고 불립니다. 두 개의' X' 모양의 선반이 중간에 연결되어 있어 민간처럼 접을 수 있는 작은 마자 의자와 비슷하다. < P > 뜨개질을 할 때 사람들은 이중' X' 형 기구 앞에 앉아 오른발이 나무틀을 통과하고 발면이 착지합니다. 왼발은 무릎만 튀어나오고, 두' X' 기계의 교차점을 눌러 이중' X' 기구를 안정시키고, 시간이 오래 걸리며, 두 발을 교환하여 피할 수 있습니다. < P > 전체 뜨개질 과정은 주로 날실, 귀마개 종합, 선반, 뜨개질, 종합, 꽃 따기, 씨실 먹이기, 꽃 뜨개질 등이다. < P > 서남 묘족 컬러화대는 화대의 색조를 미리 설계해야 하며, 다르거나 같은 컬러위선의 배열 방식도 미리 디자인된 패턴에 따라 결정된다. < P > 직조할 패턴에 따라 중간 무늬실을 고르는 봉수, 즉 수를 정수로 배열한다. 보통 21 ~ 29 푼으로 백여 개에 달할 수 있다. 따라서 꽃띠의 폭이 좁을수록 그 봉수의 양을 취하고, 봉수가 많을수록 꽃띠가 넓어지고, 봉수가 적을수록 꽃띠가 좁아진다. 레이스 패턴의 안감 경선의 양은 그 꽃띠의 넓이에 따라 결정된다. < P > 서남 묘족 화대 리프트 종합장치도 흥미롭다. 실로 경선에 직접 씌우고, 경도 한 줄에 한 줄의 실밥이 있고, 몇 개의 실밥이 묶여 있어 움직일 수 있다. 뜨개질할 때는 왼손으로 완전히 조절하고, 날실을 들어 올리고, 실을' 배색' 하고, 자카르를 엮어 무늬를 만든다. < P > 이런 뜨개질 방법은 어떠한 자카드 장치도 필요 없이 완전히 수작업으로 통제된다. 고서에 기재된' 손경 손가락 걸기' 로' 직조공' 을 완성하는 것과 비슷한 방식으로 원시적인 공예 창작이다. < P > 꽃띠 도안은 종류가 다양하고 변화가 풍부하며, 서시 묘족 인민들의 소박한 자연, 근면함, 용기, 감정, 동경, 아름다운 생활을 동경하는 심미의식을 반영한다. < P > 는 대자연의 만물을 묘사 대상으로 교묘하게 과장변형을 활용해 이미지의 재현에 따라 평면 구성으로 장식 패턴을 구성한다. 화대는 대칭 균형의 조화에 특히 신경을 쓰고 대비가 강하고 마음대로 대담하다. < P > 컬러 꽃띠의 색채와 눈에 띄는 색채는 대부분 중화전통' 오방오오행정색' 을 위주로 청청, 파랑, 빨강, 흰색, 녹색, 노랑 등을 기조로 의상의 부속장식으로, 대면적의 묘족 자수홍대록과 같은 강한 대비관계를 한 곳에 두고 있다. < P > 화대 패턴은 기하학 문양을 위주로 꽃, 새, 벌레, 물고기가 많아 사람들의 상상력, 해음, 상서로운 이룡극주, 쌍봉양조, 까치, 까치, 나비 채화 등 다양한 문화상을 자주 표현한다. 6 귀, 만자, 문자도 있습니다. < P > 꽃띠에는 화과 나비, 물고기 새우 등 여러 가지 다른 내용이 동시에 나타날 수 있지만 가지를 추가하지 않고 대칭으로 다양한 형태를 한 칸씩 나누고, 양쪽에는 간단한 2 자 연속 도형을 보조해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선, 가지, 모서리, 모서리, 모서리, 무늬, 무늬, 덩어리 등의 형태를 이용하여 재결합하다. < P > 직법에서 무늬의 방향은 꽃띠의 길이에 따라' 가로' 라고 하며, 꽃띠의 폭이나 양쪽에서 풀어놓은' 옆으로 놓기' 라고 불리며, 산서 묘족 꽃띠가 자유롭게 창작하는 수법을 보여준다. < P > 나비 문양은 묘족 화대 중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장식 문양이자 묘족 민간미술 중 가장 널리 사용되는 조형이다. 나비연화' 는 가장 기본적인 구성 패턴으로' 나비화과',' 나비화인',' 나비화수',' 나비화초' 등 다양한 형태로 진화했다. < P > 나비는' 묘족 고가' 에서 나비엄마라고 불리며 나비어머니는 계란 12 개를 낳고 12 년 뒤 인류의 시조 강양남매와 수많은 동물귀신을 부화시켰다. 그래서 나비엄마는 사람, 신, 짐승의 * * * 동조였다. 묘족은 나비를 토템으로 여기고 숭배하는데, 조상의 이미지와 생식 이미지의 원시적인 의미가 있다. < P > 는 토템 기호로, 나비무늬 장식은 묘족 민간 신앙의 전달체이자 토템 관념의 내용이 예술 형식으로 진화한 결과이며, 묘족 여성의 아름다움과 자유에 대한 추구와 기탁이다. < P > 용의 이미지도 묘족 화대에서 무게가 무겁지만 묘족의 용은 한족의 용과 연관이 있고 차이가 있지만 묘룡은 본질적으로 한룡의 표준과 거리가 멀다. < P > 묘족의 용은 모든 것이 가장 예쁘고, 가장 의기양양하고, 가장 유능하고, 가장 부유한 것의 상징합계이며, 묘룡은 묘족 생활에서 평등하고 친절하다. 결코 높지 않고,' 황권' 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 P > 그래서 묘룡에는 우룡, 사자용, 고양이용, 호룡, 새용, 마론, 코끼리 용, 수룡, 지렁이용, 미꾸라지용, 잠용, 어룡, 돼지용, 나무용, 화룡 등이 있다. < P > 이 묘룡은 천자만태이지만 민간의 모호한 문화기호이며 이런 문화적 상징적 의미를 지닌 한 무리의 사물이다. 길상, 행복, 조상 생식 등 다방면의 사회문화 기능을 상징한다. < P > 서 () 의 묘족 화대 () 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도안 문양 () 도 점점 풍부해지고 있으며,' 쌍희림문',' 오곡 풍든',' 원앙 () 물놀이' 와 같은 상서로운 사랑의 삶을 표현하고 있다. "추국화", "난초" 등과 같은 꽃을 표현하는 것도 있습니다. < P > 먀오족 처녀가 꽃띠를 짜는 공예는 이미 큰 발전을 이루었다. 예전에는 꽃띠를 짜는 데 며칠이 걸렸지만, 나중에는 하루에 많은 것을 짜낼 수 있었다. 그들의 손에 뼈 바늘이 있는 한, 유성이 반짝이는 것처럼, 바늘이 실을 날면 1 미터 길이의 꽃띠가 금방 짜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