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덕진 도자기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어떤 종류의 도자기가 있습니까?

경덕진 도자기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어떤 종류의 도자기가 있습니까?

경덕진 도자기는 네 가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백여옥, 거울처럼 밝고, 종이처럼 얇고, 돌처럼 울린다.

경덕진 도자기는 모양이 아름답고, 품종이 다양하며, 장식이 풍부하고, 풍격이 독특하다. 도자기는 옥처럼 하얗고, 거울처럼 밝고, 종이처럼 얇고, 돌처럼 울린다. 경덕진 도예는 중국 문화의 보고에서 중요한 보물이다.

청화자

청화자기는 원나라에서 제조되고 구워진 것이다. 가공물에 물감을 바르고 고온에서 구워 만든다. 유약색은 영롱하고 투철하며 수수하다. 녹색 물질은 유약 사이에 용해되고, 머리색은 녹색이다. 색조는 단일이지만 느낌이 풍부하다.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는 내구성이 강하고 도자기는 부서지기 쉽고 퇴색하지 않습니다.

분채자기

파스텔은 파스텔색이라고도 하는데, 도자기의 유약 장식으로 청대 강희 후기에서 시작하여 옹정 () 건륭 () 까지 나날이 완벽해지고 있다. 먼저 백태자 위에 패턴의 윤곽을 그린 다음 색재를 쌓아 섭씨 700 도 이상의 온도에서 굽는다. 색채가 부드럽고, 화가가 섬세하고 깔끔하며, 국화 냄새가 난다. 또 한 가지 돋을새김감이 있는데, 그림은 짙은 민족적 특색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인물은 주로 중국의 역사 이야기와 신화, 산수가 화려하고 다채롭고, 꽃새 깃털이 생동감 있고, 기하학적인 패턴이 가지런하고 대칭적인 등등을 취재하고 있다.

색깔에 단어가 있다

유약에 산화된 금속을 첨가하면, 로스팅 후 고유의 색을 띠는데, 이것이 바로 유약이다. 유약 색상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은 착색제 역할을 하는 금속 산화물로, 유약의 성분, 입도, 연소 온도, 연소 분위기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람들은 "자연이 어떤 색깔을 가지고 있으면 어떤 색깔의 도자기를 태울 수 있다" 고 말한다. 만약 네가 경덕진의 유약 도자기를 방문한다면, 너는 이것이 사실이라고 믿을 것이다. 물론, 유리에는 많은 재료와 굽는 것이 어렵다. 예를 들면' 붉은 유약을 바치다',' 천가마를 보물로 삼는다' 는 말이 있다.

도자기 조각

경덕진의 도자기 조각은 1400 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일찍이 수나라에 사자 코끼리가 있었다. 당대 경덕진 도자기 조각은 기예가 뛰어나고 기법이 완비되어 있으며, 원조각, 조각, 조각, 엠보스 등이 있다. 제품은 다양하다. 불상, 꽃, 어충, 파빌리온 누각, 동물 장난감 등이 있다. 스타일링이 아름답고, 모양과 신을 겸비하며, 변화가 많고, 생동감 있다. 고온 유약 및 유약 다색을 포함한 장식이 풍부합니다. 예술 표현력이 강하고, 어떤 것은 엄숙하고, 어떤 것은 단아하고 신선하며, 어떤 것은 현란하고 다채롭다.

도자기의 좋고 나쁨을 판별하려면' 듣고 보아라' 의 원칙을 따라야 한다.

듣기란 도자기를 들고 가볍게 두드리며 소리가 맑고, 우렁차고, 듣기 좋다. 그렇다면 품질이 좋은 도자기 흙으로 만든 양질의 도자기를 설명한다. 만약 도자기를 두드릴 때 소리가 매우 무겁고 심지어 목이 잠기면, 그것은 저질 도자기 흙으로 만든 도자기로, 질이 매우 나쁘고, 심지어 금이 간다.

둘째, 자세히 반복해서 보는 것이 중요하다. 도자기나 조각품의 도안은 완전하고 균일하며 또렷하고 견고해야 하며, 그려낸 장식적인 금은선은 두께가 균일하고 밝고 아름답다. 손수건으로 힘껏 닦아도 지워지지 않는다. 단색 제품은 색상이 균일하고 색상이 일치해야 합니다. 더러운 색, 유약 부족, 기포 등 뚜렷한 결함이 있어서는 안 된다.

그림 도자기와 손으로 그린 도자기를 어떻게 구분합니까?

그림이 뭐예요? 스티커는 전문 공장에서 생산한 것으로 규모가 크지 않다. 고객 요구 사항에 따라 사용자 정의 또는 자체 제작, 매장 판매. 도자기를 생산하는 개인과 제조업자는 직접 살 수 있고, 타서 태워다 줄 수 있다. 그것은 기교와 노력이 필요하지 않고 노동, 재료, 시간을 절약하여 대규모 생산에 적합하다. 일용 도자기, 진열자 등등. 원가를 크게 낮추다. 현재 데칼 도자기도 공업예자에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데칼 도자기가 소장가치가 있는지 여부는 그 역사적 특징과 수량에 따라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다. 소장은 가능한 한 데칼 도자기를 피해야 한다. 그림 도자기와 손으로 그린 도자기를 어떻게 구분합니까? 다음은 쉽게 배울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다.

먼저 꽃무늬를 보다. 도자기가 많아서 상하좌우에 각각 한 바퀴 무늬가 있다. 데칼에는 일반적으로 겹침, 전위, 이음새 간격이라는 세 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원통, 그릇, 컵, 병 등.

둘째, 자세히 살펴보면, 벌레에게 물린 것처럼 색채가 부족한 현상을 발견할 때가 있다. 스티커에 있는 도자기 물감 중 일부는 운송이나 조작 과정에서 제거되었지만 모두 나타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자세히 살펴봐야 하기 때문이다.

셋째, 대칭 또는 동일한 패턴을주의 깊게 관찰하십시오. 각 부분에서 데칼 도자기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손으로 그린 것과 일치할 수 없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넷째, 구형 기하학 도자기 (예: 큰 천구병), 넓은 면적의 연속 도형은 완전한 인물, 꽃과 새, 풍경을 그리며 그림을 그리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접히는 현상이 있을 것이다.

5. 청화수분 공예로 만든 도자기는 그림이 아니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여섯째, 색깔로 판단하다. 유약이든 유약이든 꽃지를 붙이든, 기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세라믹 물감의 부착 두께는 제한되어 있으며, 색상의 음영도 해결하기 어렵다. 노란색과 같은 한 가지 색상의 경우 이러한 모든 색상이 화면 전체에서 거의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구분 방식이다.

7. 구형 기하학을 가진 도자기의 경우, 그 스티커는 종종 산수화와 같은 한 조각의 스티커로 이루어져 있다. 전반적인 효과를 위해 일부 보충 패턴도 인위적으로 그려졌다. 이렇게 하면 같은 색상 (예: 파란색과 흰색) 으로 손으로 그린 그림과 데칼이 서로 다른 색조를 보입니다. 예를 들어 병, 원형 장식선은 모두 손으로 그린 것으로, 이 색상은 종종 같은 스티커의 색깔과 다르다.

8. 데칼과 손으로 그린 도자기가 동시에 등장해 장식 패턴의 상하 데칼로 주요 부위가 손으로 그려졌다. 하지만 이런 손으로 그린 것은 복사지로 그림을 가공물이나 도자기 위에 깔고 손으로 다시 색칠하는 것이다. 어항은 비교적 많이 사용한다. 도자기에 그림을 쓰는 곳은 아무리 돈이 많아도 이 도자기는 너무 비싸서는 안 된다.

9. 도자기 타이어 분석에서 데칼 도자기의 도자기 타이어는 흰 진흙이 높든 높든 대부분 거칠다. 고급 일용자 제외. 좋은 도자기는 그림을 쓸 수 없다.

10. 조주 도자기는 현재 그림이 있는 것을 보았다. 또 경덕진 도자기가 조주로 종이를 붙이는 현상도 흔하다.

경덕진 도자기의 종류: 유약: 유색 금속 원소가 함유된 원료로 만든 아름다운 유약입니다. 유약에 각기 다른 금속 산화물을 착색제로 첨가하여 일정한 온도와 분위기에서 구우면 각기 다른 색깔의 유약이 나타나 색유약이 된다. 세 가지 분류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소성 온도에 따라 고온 유리 (약 1300 도), 중온 유리 (약 1200 도), 저온 유리 (약1 소성 온도가 1250 도인 경우 높낮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둘째, 불타는 화염의 성질에 따라 산화염색 유약과 복원염색 유약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셋째, 구운 후의 외관 특징에 따라 단색 유약, 다색 유약, 균열 유약, 아광 유약, 결정질 유약으로 나눌 수 있다.

유리와 일반 유리의 차이는 유리의 특수한 발사 공예와 레시피에 있다. 유약의 유약은 반드시 1.250 도 이상의 고온을 거쳐야 비로소 그것의 독특한 매력을 드러낼 수 있다. 예를 들면, 빛은 기름처럼 흐르고, 색은 무지개처럼 흐르고, 알갱이는 폭포처럼 흐를 수 있다. 유리색이 알록달록하여 변화가 많다. 청록색 (예: 콩녹색, 그림자 녹색, 분녹색, 용천 천청 등). 붉은 색과 보라색, 예를 들면: 제사 빨강, 랑요홍, 군홍, 장미보라색, 미인술, 유약 빨강, 불 등. 티타늄, 상아, 어황, 분황 등과 같은 노란색. 녹색, 공작새 녹색, 진싱 녹색, 오빠 녹색 등. 블랙, 블랙 골드, 녹슨 꽃, 무광 블랙. 기타 크리스탈 유약, 야오 가장자리 유약, 차 가루, 티타늄 유약, 균열 유약, 당삼채, 용천 유약, 왁스 유약, 샌즈 유약, 변색 유약, "카이 타이 세 가지", 노란유약이 있습니다. 또한 서양색, 연지홍, 인형면, 분홍, 고추홍과 같은 저온 유약도 있습니다. 앵무새 녹색, 사과녹색, 연한 녹색, 캐비어 녹색, 과피 녹색, 난로녹색, 쓴 녹색, 물녹색 노란색, 노란색, 연한 노란색, 캐비어 청동색, 검은 바탕보라색 등.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유약의 이름. 백자와 청자의 고유 이름. 전형적인 청화기는 도자기에 코발트를 칠한 다음 투명한 유약을 발라 고온으로 한 번에 태운다. 파란색과 흰색 유약 아래, 그래서 유약 아래 색에 속한다.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는 중국 도자기 역사상 멋진 꽃입니다. 그 제작 방법은 소태에 다양한 무늬와 패턴의 녹색 재료를 그린 다음 유약을 바르고 고온으로 굽는 것이다 (1200 도 이상). 색깔이 산뜻하고 장식이 정교하며 오래간다. 청화는 간결한 획과 순수한 색채로 풍부한 예술 언어를 표현하며 감동적인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표현방법에서는 같은 색깔의 다양한 농도와 획으로 대상을 표현하는데, 기본적으로 국화와 비슷하며 내용, 주제, 형식, 기법이 매우 광범위하다.

청화자의 특징은 산뜻하고 상큼하며 우아하며 대범하고 장식성이 강하여 국내외 사람들에게 소중히 여겨져 왔다. 그리고 세계 도자기 제조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고채: 경채, 오색이라고도 하며, 빨강, 노랑, 녹색, 파랑, 보라색 등 각종 유리색으로, 꽃무늬 장식의 필요에 따라 유약에 바르고, 원료와 바나듐으로 도자기에 선을 묶고, 단선으로 평평하게 바르는 방법을 사용하며,' 화로' (800-90) 에 있습니다 그 빨강, 초록, 층이 적고 색깔이 선명하기 때문에 딱딱한 색이라고 한다. 고색의 색채는 밝고 영롱하며, 색조 대비가 강하고, 이미지가 과장되고, 라인이 강건하며, 농후한 민족 예술 풍격을 지니고 있다.

고화에는 인물, 산수, 용, 원앙, 송백, 영지, 화초 등 많은 대상이 그려져 있다. 고대 채자기는 역대 엑스포에서 많은 호평을 받았다. 경덕진 도자기 공예의 우수한 전통 중의 하나이다. 연대상으로 볼 때, 대명 채와 강희채를 포함한다. 색상의 경우 3 색, 5 색, 빨강, 녹색 3 색이 있습니다. 그 기법은 선 평면이 단일하고, 선이 강하고, 획이 간결하고 생동적이며, 색채 대비가 강하고, 이미지 개괄이 과장되고, 민간 풍격이 짙고 장식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종합색: 다양한 기법을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장식입니다. 작품의 요구 사항에 따라 다양한 원료 (유약과 유약 아래 물감), 다양한 표현 수법 (조각, 그림, 유약) 및 다양한 연소 공예 (극저온) 를 사용하여 전반적인 디자인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도자기 장식이 더욱 완벽해집니다. 종합 색채작품은 각종 기법의 특징과 기술 조작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여 창작 의도를 충분히 실현할 수 있다. 그래서 비교적 이상적인 인테리어 방식이다. 그 특징은 유연하고 다채롭고, 각종 장식 형식이 서로 비치고, 서로 잘 어울리고, 기발하고, 도자기의 예술 언어를 풍부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채: 본명 외채로 청말에 나타나 외국에서 들어온 도자기 장식 방법이다. 먼저 오색물감으로 백자 표면에 각종 그림이나 도안을 그린 다음 화로에서 굽는다. 이런 도자기를 신채도자기라고 합니다. 신채자는 청말민 초에 점차 발전해 온 신종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몇 차례 개선을 거쳐 새로운 색채 장식 기법이 풍부하고 발전하여 현대 기술과 결합하여 널리 사용되는 장식 형식이 되었다. 현재 경덕진에서 유행하는 신색 중 중국 프리 스타일 펜과 신색, 밝고 밝은 붓꽃과 스프레이, 깔끔하고 아름다운 평인과 실크 프린트가 있습니다. 일련의 개혁과 혁신을 거쳐 장식 스타일은 경덕진 도예의 지방적 특색을 형성하였다. 새로운 색상으로는 데칼, 페인팅, 브러시, 스프레이, 인쇄, 박막 이동, 골드 페인팅 및 색상 추가, 컬러 인쇄, 골드 색상 부식 및 다양한 색상의 전자 광택이 있습니다. 그 특징은 색채가 풍부하고, 장식이 다양하며, 가공물이 아름답고, 도안이 생동감 있고, 양식이 참신하다는 것이다. 유약 아래의 붉은 색은 유약 속의 붉은 색이라고도 하는데, 송대 균요의 자홍색 유약에서 기원하였다. 단독으로 장식하거나 블루, 레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장식을 청화유약 아래 레드라고 함). 유약 아래 붉은 색은 안정적이고 순수하다. 우리의 전통 습관에서, 이 색깔은 종종 길조, 행복, 번영을 상징하는 데 사용된다. 청화자와 마찬가지로 독특한 전통예술로 원대 경덕진 도예가의 걸출한 창조이다. 그들은 같은 시대에 태어났을 뿐만 아니라 공예 제작, 장식 소재, 그림 스타일도 매우 비슷한데, 한 쌍의 사랑스러운 쌍둥이 자매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유약 아래 붉은 화상 조건은 엄격하고, 연소 범위는 좁고, 청화자보다 훨씬 섬세하기 때문에 품종, 생산량, 영향은 청화자보다 못하다. 하지만 파란색과 흰색 준비가 안 된 루비 같은 느낌과 발사 난이도로 인한' 물건은 희귀하고 비싸다' 는 이치가 있어 항상 가치가 있다.

현대 도예: 창작은 창작주체가 상상력을 발휘하는 공간과 개인의 정신적 가치를 실현하는 매체가 된다. 도예라는 오래된 예술을 현대인의 영적 거처로 만들다. 따라서 전통 도예와는 달리, 현대 도예는 점토를 물질 전달체로 하여 일종의 현대 예술 정신을 구현합니다. 그것은 자유로운 창작과 개성을 제창하는데, 어떤 작품들은 여전히 용기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더 이상 실용적인 목적을 위한 것이 아니다. 기존의 기술 규범을 돌파하여 전통 도자기의 섬세하고 규칙적이며 대칭적인 고전 심미적 재미를 버리고 자유, 상상, 인문정신의 방향으로 발전하였다. 현대 도예예술이 창조한 것은 더 이상 전통적 의미의 예술' 병통' 이 아니라' 병통' 도' 병통은 예술이다' 라는 이념으로 도예가의 생존 경험을 자유롭게 표현했다. 따라서 현대 도예는 개인 예술가가 내면을 향하는 예술 창작에 속한다. 그것은 고대 도자기 모체에서 분리되어 독립된 전체를 형성하며 순수 예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투채: 유약 아래 청화, 유약 아래 빨강, 유약 아래 다색의 결합이다. 두채는 명대 성화년 동안 창제되어 유약 아래 채색 (청화) 과 유약 아래 채색을 결합한 장식 품종이다. 먼저 패턴의 파란색과 흰색 부분을 타이어에 그려 투명한 유약을 바르고 가마에 구워 굽는다. 태운 후 저온색료로 가공물을 채우고 오븐에 넣어 구워 두색을 만든다. 청화는 전체 화면의 주색이고 유약색은 약간의 점재일 뿐이다. 유약이 유약 위에 있기 때문에, 풍부한 부드러움, 밝고 산뜻한 느낌을 주어, 아주 좋은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청화는 유약 아래에 도안의 전체 또는 대부분의 윤곽 라인을 그려냈고, 유약은 오색으로 채워져 고저온을 거쳐 두 번 구워 만들었다. 청백은 회화에서 다른 색을 결정하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투채' 라는 단어의 의미에서도 설명한다. 유약 아래 청화로 도안의 윤곽을 그려내고, 유약에 칠을 하여 유약 아래 청화와 유약의 색조를 결합시켜 경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싸움" 은 함께 모이는 것이기 때문에 "다툼" 이라고 부른다.

투채는 동정수납, 대비가 선명하며 우아하고 화려하다는 특징이 있다. 이런 장식은 풍부한 표현력과 특징을 보여준다. 파스텔: 일명' 소프트 컬러' 는 유약색의 일종이다. 유약이란 구운 가공물 유약에 그림을 그려 섭씨 600 ~ 900 도의 가마에서 구워 만든 것이다. 청강희는 52 년 (17 13 이 흰색 물질은 일반적으로 "유리백색" 이라고 불린다. 유리백색과 오색 재료의 융합으로 각종 색깔이' 분화' 되었다. 빨간색은 분홍색으로, 녹색은 연한 녹색으로, 노란색은 연한 노란색으로, 다른 색상도 불투명한 연한 색조로 변하며, 첨가량을 조절하여 다양한 음영을 얻을 수 있으며, 분홍색과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유약을' 분채' 라고 부르며, 그 표현 수법은 평지에서 명암 세탁으로 발전한다. 스타일에 있어서, 그것의 레이아웃과 필법은 모두 국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장식의 예술적 효과로 볼 때, 그것은 미관, 우아함, 신중함, 소박함, 웅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무릇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은 공필이든 자의든 분채로 표현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 그린 인물, 꽃과 새, 산수 등은 분명 어둡고 깊고 음양은 층과 입체감을 더해 하늘하늘, 섬세함, 칠, 염색, 굽기 등의 공예 단계를 형성한다. 도자기 조각-도자기 조각: 도자기의 장식입니다. 일반적으로 금형 인쇄, 상감, 수공 조각, 반죽, 쌓기, 플라스틱 성형, 조각 등의 공정을 거쳐 고온에서 구워야 하는 독립된 입체도자기 조각품을 가리킨다. 조작 방법에 따라 대략 둥근 조각, 엠보스, 더미 조각, 조각, 조각, 조각, 조각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경덕진 도자기 조각의 제작은 1000 년' 사자' 와' 코끼리' 의 제작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대 경덕진 도자기 조각은 기예가 뛰어나고 기법이 완비되어 있으며, 원조각, 조각, 조각, 엠보스 등이 있다. 제품은 다양하다. 불상, 꽃, 어충, 파빌리온 누각, 동물 장난감 등이 있다. 스타일링이 아름답고, 모양과 신을 겸비하며, 변화가 많고, 생동감 있다. 고온 유약 및 유약 다색을 포함한 장식이 풍부합니다. 강렬한 예술적 표현력, 어떤 것은 엄숙하고 두터우며, 어떤 것은 우아하고 신선하며, 어떤 것은 화려하고 눈부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