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대시의 문학적 업적을 총결하다
당대시의 문학적 업적을 총결하다
어제 세 곳에서 명공' 영고동편' 을 만났고, 기개가 솟아오르고, 감정이 갑자기 좌절되고, 광영랑이 연마되고, 금석소리가 났다. 그런 다음 눈 세척 으로 장식, 조용한 유 를 재생합니다. 본시의 음을 보지 않고, 여기에 다시 보고, 건안 저자를 서로 마주보고 웃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해군운: "장모선, 하경조, 동방생은 어깨를 겨루었다." 하인도 말을 아는 줄 알았다. 따라서 \ "xiuzhu 시 \" 로, 야제 감탄, 지사 가 그것을 전달할 때. < P > 진자앙은' 문장 폐단 5 년' 이 제나라, 양시가' 채려경쟁, 흥송도절' 의 형식주의 시풍으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의 시학 이론은 육조시가 현실을 벗어나 형식주의에 치중하는 문풍을 겨냥한 것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흥송' 과' 풍골' 을 시가의 창작 원칙으로 제시하다. "흥송" 의 "흥" 은 비흥 수법을 가리킨다. "부치다" 는 말은 내용에 기탁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탁물기흥',' 인물비유지' 의 수법으로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다. 그가' 정시음' 을 회복해야 한다는 주장에 따르면 그가 제창한' 흥송' 은 유교 시교가 강조하는' 언지' 전통을 회복하는 것이다. 그가' 흥송' 을 시가의 내용으로 삼는 것은 사회생활에 대한 묘사를 통해 현실생활을 반영하고, 개입생활을 발휘하고, 사회정치에 적극적인 교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는 작가의 전통적인 미침 관념을 표현한 것이다. 진자앙은 이런 미자교화의 공리관을 이용하여 악송미도 중시하지 않고 개성 표현의 제나라, 양문학을 중시하는데, 당연히 이른바' 도폐' 와' 퇴폐적' 소리가 되었다. 그래서 그는 풍아, 숭한위, 창작이' 흥송' 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그 핵심은 복고이다. 시 창작을 유학이 강조하는' 정시도, 정화의 기초' 의 궤도로 되돌리는 것이다. < P > 천자앙의 문학 복고 사상은 당시의 복고 트렌드 전체에 넣어야 적절한 해석을 받을 수 있다. 당초에는 위진 남북조 분열의 국면을 끝낸 후 당이 중국을 통일하고 봉건사회의 경제가 급속히 회복되고 발전하였다. 당 왕조 건국 후 정치적 안정의 필요성에 적응하기 위해 유학 복고풍과 문학 복고 문제가 제기되었다. 고조 이연은 위 (), 진 () 이래' 야도 몰락',' 유풍모 팬',' 주례교, 궐 () 을 깊이 탄식했다. " [2] 따라서 "돈본이자 말, 유종을 숭상하다" 고 강조했다. [3] 당태종 이세민은 복고적인 요구를 더욱 분명히 했다. "덕세전 왕 () 이지만, 정이 매우 높고, 다아다야의 은둔 () 을 다치게 하고, 스벤 () 이 추락할까 봐 광명 현재 () 가 옆에 남아 있다 고전의 폐지는 오늘, 좋은 선택을 하고 보수하는 것이다. 새로운 소리의 혼란은 우아한 자에게 있고, 위반과 함께 교정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4] 통치자의 거듭된 제창 덕분에 당초 문인들도 복고를 많이 했다. 천자앙은 바로 이 문학 복고사조의 대표이다. < P > 문학 발전의 자체 법칙으로 볼 때 당초문단부터 당대 문단까지 육조문학을 어떻게 대면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가 있다. 이 문제에 대한 천자앙의 태도는 6 조를 비하하고 건안풍골에 대한 극찬이다. 수죽편서' 에서 그는 동방구오의' 영고동편'' 기개가 솟아오르고, 음정이 좌절되고, 광영랑이 연마되고, 금석성이 있다' 고 칭찬했다. 이는 그가 시의 심미기준에 대한 자각적 운용이다. 그는 시가 관대하고 견고하며, 음조가 우렁차고, 언어가 소박하여 명랑하고 강건한 스타일을 형성할 것을 요구했다. 천자앙은 정통의' 풍아' 를 시미의 기준으로 삼았는데, 당연히 육조 문학에 대해 어떠한 긍정도 할 수 없다. 육조문학 자체에는 퇴폐적인 시풍이 존재하고 있으며, 이 점에 대해' 풍골' 을 제창하고, 폐해를 없애고 편향을 보완하는 공을 가지고 있으며, 당대의 시풍 변화에 어느 정도 긍정적인 작용을 하고 있다. 그러나 문학의 발전은 역사를 끊을 수 없고, 문학의 상속성은 규율로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 첸 ziang 어떻게 여섯 왕조를 건너 뛰고, 심지어 여섯 왕조를 부정하고 jianan 을 직접 얻을 수 있습니까? 육조시는 중국시 발전사에서 매우 중요한 단계이다. 이 시기에는 각기 다른 풍격의 작가와 작품이 많이 생겨나 시의 창작 천지를 크게 개척했다. 특히 양한 이래 유가의 시교 원칙을 돌파한 것은' 시언지' 의 취지에 얽매이지 않고 시의 흥망, 관, 군, 원망의 기능에 대해서도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들은 자신의 심미 정취에 따라 자연을 묘사한다. 아름다운 전원시와 산수시는 이 시기의 명품이다. 도연명, 사령운, 감사는 시미를 창조하는 훌륭한 대표이다. 육조의 현언시와 궁체시도 성행하고 있다. 그러나 모두 당시의 사회상황에 연락하여 구체적인 분석을 해야지, 간단한 부정은 해서는 안 된다. 위진 육조 시대의 각성, 사람의 자신의 가치에 대한 발견과 긍정,' 문학은 인문학',' 사람과 사람의 감정',' 시에서 자신의 개성을 자유롭게 신장해야 한다. 많은 시인들은 체험이 있기 때문에 육조시의 번영이 있다. 현언시로 말하자면, 육조시의 한 형태이기도 하다. 겉으로 보면 현실 생활에서 벗어나 현리를 청산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지만, 양진 시대의 많은 현언시들도 개인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가치에서 출발하여 자신의 내면세계를 표현하는데, 이는 또한 문학의 자각을 표현하며 나무랄 수 없는 것이다. 육조시는 내용의 현실성과 풍격의 질박함에 있어서' 시',' 소',' 한위 고시' 보다 열등하지만, 언어 응축, 성율 탐구와 표현 수법의 섬세하고 정교한 방면에 많은 경험을 쌓았다. 특히 육조 창작 중의 개인화는 학습과 긍정의 가치가 있다. 이것들은 결코 육조 문학의' 도폐' 와' 퇴폐적' 음이 아니라 육조 문학의 발전과 새로운 변화이다. 따라서 육조시는 당시의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사실, 초당 시인은 육조 문학의 형식주의와 탐미주의를 이론적으로 비판했지만, 그들의 창작에서는 오히려 무의식적으로 육조 문학의 예술 영양을 섭취하고 있다. 당 초사걸의 성과는 이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 당대 문학의 번영은 결코 육조 문학의 성과를 부정하고 건안의 결과를 직설적으로 취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당대의 시가 직접 건안이었다면, 우리는 오늘 당시가 이렇게 번창하는 광경을 볼 수 없었을 것이다. 따라서 문학의 발전은 결코 역사를 끊어서는 안 되며, 육조 문학의 내용과 형식상의 중요한 발전 없이는 당대 문학의 번영이 결코 없을 것이다. < P > 예로부터 지금까지 육조시가 소외되어 버리지 못할까 봐 두려웠다. 천자앙도 바로 정통 안목으로 육조시를 보는 것이다. 육조의 산수시, 현언시, 궁체시 등에 대해 모두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채려경쟁 번잡',' 퇴폐적' 이라고 꾸짖었다. 이것은 그의 "좋은 고대인은 가까이 있고, 실무자는 중국에 간다" 는 구체적인 표현이다. < P > 천자앙은 초당혁신시의 대표인물로서, 그는 확실히' 흥송',' 풍골' 을 종종으로, 일변육조 서정적인 풍조로, 아낌없이 격앙되어 현실을 폭로하고, 시폐를 비난하는 시편을 많이 썼는데, 당 초궁체시의 속박에서 벗어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여, 시 창작에 새로운 면모를 가져왔다. 그러나 그는 너무 집착하여 육조를 뛰어넘어 고도가 회복되었다. 그래서 그의 시는 습격에 치중하여 혁신이 부족하다. 그래서' 시식' 에서 그를' 복다와 감소' 라고 평가하는 것은 적절하다. 천자앙은 비록 육조시를 부정했지만, 그의 창작에서도 육조문학의 예술적 업적을 완전히 거부하지는 않았다. 명장이는' 진백옥문집 서문' 에서 "진자앙의 저작은 육조 초당 냄새가 난다" 고 말했다. 이것은 그의 창작 실제에 부합하는 것이다. < P > 천자앙의 시 복고 이론과 그 창작 실천은 당대에 확실히 큰 영향을 미쳤다. "신당서 본전" 은 "당흥, 문장 승서, 유풍, 천하조상, 자앙이 아정으로 변하기 시작했다" 고 말했다. ...... ziang 이 논한 저서, 당시 세계는 법을 생각했다. " 진자앙의 영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그가 거듭 칭찬을 받은 것은 시학에 어떤 새로운 구조가 있는 것이 아니라 단지 문학에서 정통 사상의 지위를 회복하는 것에 관한 것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문학은 반드시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하고, 끊임없이 변화해야 하지만, 진자앙은 혁신을 명분으로 복고풍의 실재를 행한다. 그러므로 시학 이론 방면에서 큰 공헌을 할 수 없다. < P > 2 < P > 백거이 (772-846) 자롯데, 또 향산거사, 산시 위남인. 정원 학자, 피곤 장교 왼쪽 픽업, 강주 시마 로 강등 된 강력한 기분을 상하게 하기 때문에, 항주, 소주 도지사, 공식 형부 대법관 을 역임했다. 백씨 장경집' 2 권,' 후집' 시 17 권' 별집보보' 2 권이 있습니다. "원구서" 는 친한 친구 원직과의 논시 작품이다. 백거이는 이백과 두보에 이어 또 한 명의 만고에 빛나는 위대한 시인과 시론가이다. 그가 처한 시대는 봉건 사회가 이미 정상을 통과한 중당 시대였다. 문학의 복고 문제 초당 때 이미 제기됐다. 중당에 이르러 문학의 복고는 이미 강력한 문학사조를 형성했다. 산문은 한유, 류종원이 주창한 고문운동이다. 시는 원직 백거이를 비롯한 신악부 운동이 있다. 전자는 위진 육조 이전의 산문 격조 회복을 요구하고, 위진 이후의 여려문체를 비판하며, 문순의 문풍을 제창하고, 문과 도의 관계와 문장 교화 작용을 강조한다. 후자는 선진의 바람, 야로부터 배우고, 육조 이래' 눈보라를 조롱하고 화초를 만지다' 는 시풍을 비판하며' 노래만 부르고 민병을 낳고 천자를 알고 싶다' 는 창작 목적을 내세우며 시의' 미침' 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것은 천자앙의 복고 사상과 일치한다. 그러나 중당의 복고풍에는 더 복잡한 사회정치적 이유가 있다. 안사의 난리 이후 사회적 갈등이 날로 날카로워지면서 북정정치가 더욱 부패하고 있다. 정국의 격동과 전란으로 심각한 경제 위기, 통치 계급의 잔혹한 착취, 인민 생활의 고통이 더욱 깊어졌다. 따라서 점점 더 많은 문인들이 시가 시정을 보완하는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예를 들어, 원과 초년, 이행수는 공식적으로 황제에게 "시를 채취하는 관원을 복채하여 풍속을 살피라" 고 건의했다. 그리고' 노가 원망의 소리' 를 중시하고,' 찰리, 교화' 할 수 있다고 생각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5] 분명히 이것은 한 사람의 견해가 아니라 당시 시정에 관심이 있었던 문인 * * * 같은 목소리였다. 백거이의 신악부 운동은 바로 이런 복고 배경 속에서 일어났다. "원구서" 는 신악부 운동의 이론적 총결산이다. 백거이는' 육의' 를 시 심미평가의 최고 기준으로 삼는 것은 복고 사상의 필연이다. "육의 의미" 에 대해 그는 또 "미자비흥"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심미적 취향으로 전국 ~ 량, 진간 소위' 육의' 가 점차 몰락한 상황을 비판했다. < P 때 여섯 이순신 이익 에 수행 하기 시작했다.
국풍이 사오사로 바뀌었고, 오언은 수 (), 리 () 에서 시작되었다. 스와, 리 사오 사람들, 모두 만나지 않는 사람, 각 학과는 그 뜻을 가지고, 머리를 써서 글을 쓴다. 따라서, 강 리앙 문장, 상처, ze 은행 음, 원한 에 기인 중지. 방황하는 우울증을 모방하여 그의 귀에 닿을 겨를이 없다. 그러나 \ "시 \" 까지 멀지 않아 줄거리가 남아 있다. 그러므로 흥이 이별하면 쌍기러기를 비유로, 군자 소인을 풍자하면 바닐라 악조를 비유한다. 의류 는 없지만, 여전히 풍인인 도 이삼연 () 을 얻었기 때문에 육의가 부족해지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진, 송은 돌려주고, 득자는 과부가 된다. 강락의 오보로 산수에 많이 빠져 있다. 연명 () 의 고고 () 로 전원 () 에 치우치다. 강, 바오 의 흐름, 그리고 여기에 좁다. 양홍 \ "오음 \" 의 예처럼, 백일연. 때 육의침미염, 능이 수행한다. < P > 리앙 (), 진간 () 은 눈보라를 조롱하고 화초를 만지작거릴 뿐. 그렇다면, "유 () 는 기치로 흩어지고, 청강 () 은 연습과 같다.", "화선위 () 에서, 별엽사풍 ()" 이란 것은, 리 () 는 여리 () 는 그 비꼬는 것을 모른다. 그래서 하인 소위 조롱 눈보라, 화초 만, 여섯 의로운 수행 할 때. < P >-'원구서' < P > 백거이는 주쇠 이후 좋은 시가 적다고 생각한다. 전국 시대, 숨어, 송사오사, 수, 이오언, "각각 그 뜻을 묶고, 머리를 써서 글을 짓는다", "시" 에 가면 멀지 않아 줄거리가 남아 있다 "는 점도 바람직한 점이 있다. 하지만' 풍인만 얻는 것' 은 이삼연 () 이다. \ "때 육의시작 부족 남자 \"; 진 () 송 () 이후' 육의 ()' 의 취지를 받은 사람은 극히 적고, 사령운 () 의' 산수 ()' 에 더 많이 빠져 있다. 도연명 () 의' 전원 ()',' 리앙, 진간, "눈보라를 비웃지 않고 화초를 만지작거릴 뿐", "리강리자, 나는 그 풍자를 모른다", "그때 육의가 다 갔다" 고 말했다. 백거이는 또' 미자비흥' 으로 당흥 이후 2 여 년의 시를 평가했다. < P > 당흥 2 년, 그 사이 시인은 셀 수 없이 많았다. 진자앙은' 감우' 시 2 곡을 가지고 있고, 보방은' 감흥' 시 15 곡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시 하오, 세계는 리, 뒤 말했다. 리 의 작품 은, 단지 이상한 손실 을 수행, 사람들은 클립 을 잡을 수 없습니다, 케이블 그 바람 yabixing, 1 결 석. 두시가 가장 많은데,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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