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수화를 그리는 법
산수화를 그리는 법
첫째, 중국어 회화 도구, 재료 및 사용법 (I. Pen 1. 펜 분류:?
세 가지 유형의 펜이 있습니다: 딱딱한 털, 부드러운 털과 이중 브러시 사이. -응?
(1) 강필: 강필은 늑대털 위주로 오소리, 밍크, 쥐의 털이나 갈기가 있어 강건하고 힘이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빨간 털',' 옷무늬 펜',' 잎힘줄 펜',' 붓' (중소형),' 주란' (중소형),' 큰 늑대 브러시' 이다. -응? (2) 소프트 펜: 소프트 펜은 주로 양모나 새털로 만든다. 그것들은 본질적으로 부드럽고 다양한 사이즈와 길이를 가지고 있다. -응? (3) 쌍가닥 붓: 쌍가닥 붓은 울에 늑대털을 배합하거나, 양모에 토끼털을 배합하여 성질이 중성이다. 예를 들어, 대, 중, 작은' 백운펜',' 칠자삼양',' 오자오양' 은 모두 흔히 쓰이는 쌍련필이다. -응? 2. 만년필은 어떻게 쓰나요?
그림을 배울 때 모든 펜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처음에는 크고 작은 몇 자루면 된다. 어려운 것에서 물어보면 기본기 훈련에 큰 도움이 된다. 그림에 정통할 때, 너는 창작할 때 펜을 좀 더 준비하고 좋은 펜을 선택할 수 있다. -응?
매번 그림을 그린 후에는 반드시 맑은 물로 붓을 깨끗이 씻어서 숙묵과 남은 색이 펜의 뿌리에 머물지 않도록 하여 펜의 성능을 손상시켜야 한다. 물세탁펜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끓인 물은 붓털을 딱딱하고 바삭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년필을 보존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깨끗이 씻어 필통에 넣거나 걸어 두는 것이다. 그림을 그리러 나갈 때 가는 대나무 실크로 만든 작은 커튼을 살 수 있는데, 필렴이라고 하고, 필을 필막에 말아서 휴대가 매우 편리하며, 붓털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2) 잉크 1. 잉크 분류:?
잉크는' 연기' 와' 송연' 두 가지로 나뉜다. 그림은 지성연묵으로 완성되었다. -응?
(1) [흑연질 잉크] 흑연질 잉크는 오동유로 담배씨를 태워서 만든 것이다. 기름연기 잉크는 광택이 있어 그림에 적합하다. (2)[ 송연묵] 송연묵은 솔가지 연소 연기로 만든 잉크입니다. 송연 색깔은 어둡고 광택이 없어 쓰기에 적합하지만 회화에는 자주 사용되지 않는다. 송연묵은 가끔 나비를 그리거나 짙은 보라색의 배경으로 쓰인다. 예를 들어 수묵' 자모란' 을 그리는 것은 반드시 송연묵을 원형으로 해야 한다. 2. 잉크를 어떻게 사용합니까?
연마 잉크는 맑은 물을 사용해야 한다. 다시 한 번 누르고, 가볍게 밀고, 너무 빨리 하지 마세요. 맷돌이 더 크다. 매번 물을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마세요. 더 많은 잉크가 필요하다면 갈아놓은 잉크를 다른 그릇에 붓고 몇 번 갈아도 된다. -응?
잉크 주괴의 연구를 거쳐 잉크 입은 반드시 닦아서 깨지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잉크는 햇빛이나 습기에 노출되어서는 안 된다. 잉크로 잉크를 싸서 왁스를 한 겹 발라 잉크가 깨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가장 좋다.
(3) 논문 1. 중국화용 종이 (1) 실크:?
중국 고대 회화에서 실크는 회화에 많이 사용되었고, 실크는 아주 좋은 회화 재료이다. 실크도 생사와 익은 실크로 나눌 수 있다. 잘 치고 익힌 실크라고 해서 꼼꼼한 필획에 적합하다. 지금 어떤 공획은 여전히 실크를 사용한다. 그러나 실크 비용은 높아서 보급하기 쉽지 않다. 지금은 실크로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적다. 익은 선지의 성질은 실크와 비슷하기 때문에 지금은 실크를 익은 선지로 대체한다. (2) 선지:?
원대 이후 선지는 점차 그림에 쓰였다. 중국의 선지는 당대부터 생산되기 시작했는데, 안후이선성에서 생산된 선지가 가장 유명하기 때문에 선지라고 합니다. -응?
선지는 흡수성이 강하고 침투하기 쉬우며, 물이 좀 많으면 굳기 쉽다. 이것은 그것의 특징이다. 그린 먹색이 들쭉날쭉하고 변화무쌍하여 중국화의 독특한 표현력과 필묵 기법을 충분히 발휘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선지는 클렌징, 반직물, 면 커넥터 등이다. 좋은 선지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져야 한다.
첫째, 펜으로 고정됩니다. 즉, 그림 사이에 펜 자국이 있습니다. -응?
두 번째는 잉크입니다. 즉, 펜이 종이에 묶여 있지 않고, 흐림결탁이 나타나지 않고, 먹색은 회색이 아닙니다. 셋째, 침투성이 적당합니까?
선지는 명반수로 가공한 후 명반종이나 익은 선지라고 하는데, 그 특징은 물을 흡수하지 않고, 노출되지 않고, 공획을 레이어별로 색칠하거나 수채화로 염색하기 쉽다. 자주 쓰이는 익은 선지는' 매미 익헌',' 면회사' 등이다. 어떤 곳에서 생산되는 생활용지 성능은 선지에 가깝다. 그것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고 회화에도 적합하다면 선지와 다른 효과를 그릴 수 있다. 예를 들면: 윈난피지, 온주피지, 쓰촨 강피지, 산서마지, 동북조선지, 베이징 등. 국화 초보자나 필자들은 태슬지, 원서지 등과 같은 값싼 거친 종이를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백신문, 도지, 화지는 모두 중국화용 종이에 적합하지 않다. (4) 연 1. 어떤 벼루?
벼루는 연, 도연, 벽돌연, 옥연 등 여러 가지가 있다. 그 형식은 네모난 벼루, 동그란 벼루, 네모난 벼루, 산벼루가 있다. 광둥 () 산 단연 () 과 안후이 () 산 염염 () 이 더 유명하지만, 그것들은 더 비싸다. 2. 벼루의 선택
벼루로 그림을 그리는 것은 벼루를 수집하는 것이 아니다. 보통 질감이 섬세하여 잉크를 잘 받는다. 잉크를 너무 세밀하게 거절하면 갈기가 쉽지 않다. 잉크가 너무 거칠면 마모가 빠르지만 잉크도 두꺼워 붓을 손상시키기 쉽다. 큰 국화를 만들려면 더 많은 잉크가 필요하므로 벼루는 좀 더 깊어야 더 많은 잉크를 저장할 수 있다. 벼루는 잘 덮어야 잉크가 천천히 마르고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5) 색소?
국화의 색채는 석색과 식물색으로 나눌 수 있다. 1. 석두 색상?
석색은 광물로 이루어져 있는데, 황토석, 주사사, 석청, 석록, 웅황, 석황 등이 있습니다. 2. 식물 색깔?
식물색은 등나무, 연지, 꽃이 푸르다. 둘째, 중국화의 기본기 중 하나는 펜을 쓰는 것인가?
당대의 장언원은 "남편의 이미지는 유형적이어야 하고, 모양은 기개가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등골의 모양은 전적으로 의도에 의거하고, 전적으로 붓에 의존한다. " 장언원은 펜으로 입의조형과의 관계를 강조했다. 구상은 조형이 필요하고 조형은 펜이 필요한데, 이것은 이미 중국화의 기초가 되었다. 펜과 선?
중국화에서, 펜은 사실 선이고, 선은 중국화의 가장 기본적인 조형 수단이다. 선은 형체의 형성에서 결코 윤곽선에 대한 묘사가 아니라 물체의 질감, 양감, 운동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산수화에서 도끼는 강건하고 강경한 느낌을 준다. 피마는 부드러운 느낌 등을 준다. 선의 운용은 중국 화가의 객관적 사물에 대한 개괄, 정제, 이해 능력, 그리고 그들이 물체를 통제하는 데 있어서의 거대한 창의력을 반영한다. -응?
중국화에서 선과 모양의 관계는 주로 온라인 자체의 성격과 작가의 교류에 반영된다. 석타오가 말했듯이, "필묵으로 세상의 모든 것을 쓰는 것은 거의 다 나다." 필묵 (선) 의 서정적 자의는 화가의 획의 여러 가지 변화로 인해 선 자체가 변화무쌍한 자태를 갖게 된 것이다. 한편, 풍부하고 다채로운 선 형식은 감상자들이 현실 생활의 다양한 이미지에서 비슷한 물체의 아름다움에 대한 연상을 불러일으키고, 추상적인 선을 현실 사물의 형식미의 간접적 우여곡절이 되어 사람들의 다른 느낌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한편, 필획 과정에서 화가의 개인적 감정, 흥미, 사상을 주입하여 중국화의 선이 뚜렷한 화가의 개성적 특징을 가지고 서정, 유창, 자의를 이루게 하여 화가의 심미 이상, 기질, 마음, 인격을 표현한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그 사람처럼 그려라" 고 말한 것이다. 2. 펜과 의미?
장 yanyuan 의 "척추, 모양 시스템 모두 펜" 이론, 펜 "벤", "벤" 사령관-에서-서 장 님의 의미입니다. "이순신" 은 매우 복잡한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으며 화가의 주관적 세계, 즉 각종 감정, 이상 수양, 기질 등의 복잡한 반영이다. "의미" 는 주관적이지만 순전히 주관적인 허구는 아니다. 중국 화가는 바로 선의 운용을 통해 이런' 서정적 프리' 를 실현한 것이다. 따라서 청대에 부연도는 "대용을 뜻한다" 고 생각했다. 따라서 좋은 그림은 펜이 아니라 펜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틀림없다. 그러므로 배우는 자는 반드시 생각하고, 뒷걸음질 치며, 필체를 뜻하고, 필을 뜻으로 쓰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응?
주관적인 세계 활동으로서,' 의미' 자체는 직접' 펜' 을 쓸 수 없다. 중국화가 의제로 펜을 만드는 요점은 신으로 펜을 만드는 것이고, 뜻으로 신을 끌어들이는 것, 즉 이른바' 뜻에서 신까지',' 신지력' 이다. "의도는 펜이다.
"먼저" 는 화가가 종이에 붓이 떨어지기 전에 이미 구상을 형성한 것을 의미하고, 펜이 종이에 떨어지면 펜에 있는 것을 뜻한다. -응? 바로 이런 정태 속에서 중국 화가들은 끊임없이 변하는 감정 과정을 파악하고, 갑작스럽고 순간적인 창작 영감을 포착하며, 창작 충동의 신선함과 연속성을 유지하며, 단숨에 화기를 잃지 않는다. 3. 펜과 힘?
가스의 운용은 화가가 모든 정력을 필단에 집중해야 하고, 글을 쓰면 자연히 힘이 생긴다. 이것이 바로' 필력' 이다. 화가의' 뜻' 을 구성하는 기질, 함양, 감정, 사상이 다르기 때문에 펜을 관통하는 정신도 다를 수 있다. 펜의 "가스" 는 가스와는 달리 펜의 "필력" 의 다양성, 복잡성 및 다양성을 야기한다. 오창석의 필법이 소박하고 흐트러진 것처럼, 조의 필법은' 면봉침' 과 비슷하며, 선은 상당히 직설적이며,' 오대당풍',' 물' 이라고 불린다. -응?
중국 화가는 선존필을 중시하고, 기화로 펜을 발휘하여 형형색색색의 운치가 각기 다른 획을 창조한다. 획의 변화는 획의 변화에 반영되며, 자연과 인간 생활의 다양성은 중국 화가에게 획의 창작 원천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왕희지는 거위목의 회전에서 필법의 탄력적 변화를 체득했고, 장욱은 공손 아주머니의 검춤을 보면서 들풀의 필법을 체득했고, 수시와 황정견은 각각 역수 행주와 뱃사공의 노를 젓는 것에서 필법의 오묘함을 체득했다. -응?
중국 화가는 펜을 쓸 때 운에 의지한다. 그들의 펜은 공기의 조류를 따라가고, 화가의 천재는 자연히 무의식적으로 넘쳐난다. 청대 왕은 "신은 마음과 만나고, 마음은 신과 일치한다" 고 말했다. 만약 할 수 없다면, 하지 않을 수 없다. 의도하지 않게 일을 구하여 뜻을 구하지만, 일의 기묘한 것은 필묵 밖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 중국 화가는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잡념을 없애고 심신이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필끝을 길조로, 붓을 매끄럽게 하고, 펜으로 힘을 보는 것이라고 자주 말한다. 셋째, 중국어 회화의 기본 기법 중 하나-잉크 사용?
잉크는 중국화의 기본 기법이다. 화가들은 예로부터 필묵의 운용을 중시하고, 자의의 흥기와 생활 선전의 보편적 응용을 중시해 왔으며, 필묵의 운용은 중국화의 기본 특징이 되었다. -응?
중국화용 잉크는 주로 먹색의 변화를 운용하는 기교이다. 펜 안의 잉크 함량이 다르기 때문에 건조에서 젖고 농도에서 옅게 변한다. 잉크로 색깔을 대신하는 것은 잉크로 5 색을 나눈다는 말이 나왔다. 장탕안연의 "역대 명화지" 에서 "먹운오색" 이라고 말했다. 오색은 초점, 짙고, 무겁고, 옅고, 맑으며, 각 먹색마다 건조하고, 젖고, 짙고, 옅은 변화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중국화 잉크의 묘미이다. 또 다른 주장은 잉크는 6 색으로 나눈다는 것이다. 청대 당대는' 그림 사략' 에서 "먹색 가운데 6 색으로 나뉜다" 고 말했다. 6 색이란 무엇입니까? 검은색, 흰색, 건조, 습기, 농도, 빛. " 또 구름이 있다: "잉크에는 여섯 가지 색이 있어 흑백을 구분하기 어렵고 음양이 없다. 마르고 젖어 녹색과 아름다움이 없다. 클릭합니다 나무 그늘은 꽃잎 모양은 아니지만 범프와 거리는 없다. "중국화 수묵색 변화의 풍부함은 상상할 수 있다. 변하지 않은 먹색은 반드시 어두컴컴하고 생기가 없는 사화가 될 것이다. 화가의 성공은 종종 잉크를 쓰는 기교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예를 들어 제백석화 새우와 같이 여성과 어린이가 다 알고 있다.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먹을 제대로 쓰는 것이다. 그는 새우를 세 번 그렸다. "처음엔 약간 비슷했을 뿐인데, 일단 진짜가 되면 점점 어두워지고 가벼워진다.
"우리가 지금 볼 수 있는 것은 생동감 있는 새우 모양, 투명하고 강인한 새우 껍질, 특히 새우의 머리, 두개골의 먹물이 옅은 곳, 먹물이 진한 곳이 새우뇌라는 것이 정말 묘하다. -응?
중국화용 잉크의 기교는 팔레트에서 얼마나 많은 먹색을 불러낼 수 있는지를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다른 먹색을 종이에 반영하는지, 특히 한 펜에 각종 먹색의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지를 보여 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국화가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잉크를 쓰는 기교도 점점 성숙해져서,' 묵을 끼얹다',' 묵을 쌓다',' 단묵' 등 다양한 표현 수법이 생겨났다. 넷째, 중국화의 기법 중 하나, 색채의 특징?
중국의 그림은 예로부터 색채의 운용을 매우 중시해 왔다. 남지셰혁은' 고화목록' 에서' 배색' 을' 육법' 중 하나로 삼았다. 이런 다른 색채가 서로 다른 유형의 이미지를 부여하는 이론은 중국화 색채 사용의 기초이다. -응?
중국화는' 종류별 색칠' 을 중시하지만, 공간 환경이 물체에 미치는 영향도 매우 중시한다. 공간 환경이 물체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공간 환경의 변화에 따라 물체의 색깔도 그에 따라 변한다. 소예는 남북조 시대에 이 현상을 꼼꼼히 관찰했다.' 산하송석가' 에서 "추발족 뼈, 여름 음춘그림자, 갑자기 춥고 덥습니다." 라고 말했다. 이것은 중국에서 계절과 기후 차이에 대한 최초의 설명이기 때문에 물체의 색상 변화, 특히 냉온색의 변화를 가져왔다. 송대 곽의' 임고천지' 는 계절변화가 수색과 하늘에 미치는 영향을 요약했다.' 수색: 봄녹색, 피하, 추청, 크블랙; 하늘: 봄이 흔들리고, 여름이 싱겁고, 가을이 맑고, 집이 어둡다. 클릭합니다 청대 당대의 곽' 그림 사략' 을 인용한 말은 더욱 전신이다. "산에는 사계절 색이 있고, 비바람은 어둡고, 변화도 다르고, 색칠하지 않은 것은 그 모습과 같다. \ "소위 봄산은 웃는 것 같고, 여름산은 녹색을 떨어뜨리는 것 같고, 가을산은 빛처럼, 겨울산은 잠을 자는 것 같다. 이것도 사계절의 정신이다. " -응?
다섯째, 프리 핸드 창작 방법 1. 의도를 먼저 쓰고, 마음속에 대나무가 있다. -응?
자의는 공획과 다르다. 꼼꼼한 그림은 세 가지 과정으로 나뉜다. 하나는 초안을 만드는 것이다. 둘째, 잉크 라인 고정 관념; 마지막으로 염색과 칠이 완성됩니다. 의화는 반드시 붓을 내리고 단숨에 완성해야 한다. 따라서 창작 방법에서는 반드시 관찰하거나 사생하는 방식으로 그려야 할 각종 대상을 기억해서 준비무환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대나무를 그리려면 그림을 그리기 전에 대나무의 이미지, 구조, 특성, 바람, 맑음, 비, 눈 등 다양한 환경에서의 변화를 분명히 이해해야 한다. 상상을 통해 펜을 쓰기 전에 언뜻 보면 수천 개의 나뭇잎이 종이에서 뛰어내리는 것 같다. 마지막으로 네가 그려야 할 대나무를 하나씩 조각해 내는 것이 바로 자의적인 창작 방법이다. 그러나 반드시 생동감 있게 전해야 하고, 필묵이 소탈해야 한다. -응?
2. 붓을 내려 단숨에 이루다. -응?
꼼꼼한 필획의 완성은 세 가지 공정을 거쳐야 하는데 시간이 걸린다. 프리 핸드, 더 나은 펜다운입니다. 네가 말한 필기는 무슨 뜻이냐? 색조, 두께, 경도, 좌절감 등. 뿌리에서 펜촉까지의 잎은 매우 강렬하고 자연스러운 표현이 필요하며, 변경도 서두를 수도 없다. 따라서 펜을 사용할 때는 우선 잉크 조절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흐림이 건조하고 건조하면 반드시 잘 조절해야 합니다. 만년필을 휴대할 때는 대담하게 펜을 내려야 한다. 긴장하지 말고 서두르지 마라. 매우 냉정하게 한 장씩 그리면 잘 완성할 수 있다. 난초의 잎은 가늘고, 풀 모양이고, 강인하며, 일정한 경도를 가지고 있지만, 결국 식물이고, 꽃이며, 일정한 유연성이 필요하다. 고대인들은 실천에서 좋은 경험을 쌓았고,' 난초를 즐겨 쓰고, 노여워하며 대나무를 그리는' 창작 방법을 지도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오늘날, 우리는 여전히 그것을 난초 잎을 그리는 지도사상으로 삼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난초 잎을 그리는 것은' 강함' 과' 부드러움' 을 모두 그려야 하며,' 난초 쓰기' 로 창작을 지도할 수 있다. 동시에 대나무의 품질과 스타일을 표현하려면' 기화로 대나무를 그려라' 는 방법도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요구들은 모두 붓을 놓은 예이며, 우리는 앞으로의 실천에서 드러날 수 있다. -응?
또한, 소위 용 조작이라고 해도 원 스톱 조작으로 이해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우리는 난초 잎 20 ~ 30 개를 그려야 하는데, 한 번에 다 그리는 것이 가장 좋다. 즉 단숨에 하는 것이다. 이런 처리는 펜, 잎, 잎 사이의 얽힘, 엇갈림, 필법의 일관성, 기세의 연결에 영향을 주지 않는 매우 유익하다. 그렇지 않으면 장시간 붓을 멈추면 초심을 바꿀 수 있어 그림의 앞뒤가 통일되지 않고 완벽에 이르지 못할 수 있다. 그래서 처음부터 단숨에 그림을 그리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둘째, 바로 붓이 떨어지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반복할 수 없다' 는 점도 자의적인 특징 중 하나다. 여섯째, 풍경화 스케치 방법?
사생' 에 대해 이야기하면, 한 장의 화면 클립을 설정하고 반나절 장면을 그린 경험이 생각난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서양화에서 스케치하는 방법이다. 국화에서 이른바' 사생' 이란 흔히' 추적 펜을 가방에 넣거나 경치가 아름다운 곳에 두고 이상한 나무 한 그루를 보면 만져보고 적어 ...' (황원 왕공의' 풍경을 쓰는 전략'). 중국 전통 산수화 관념에서 확실히 자연에 대한 심도 있는 관찰과 정교한 이해를 최우선으로 하여 자연 경관과 화가의 마음이 서로 어우러져 결국 고카이지가 말한' 산천과의 만남' 의 목적을 달성했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모방으로 글을 쓰는 것' 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명산대천을 두루 돌아다니며 가슴에 융성하고 머리끝에서 다시 한 번 눈에 선하다. 관찰과 이해의 쿵푸는 반드시 집에 도착해야 한다. 그래야만 신이 그를 만날 때 따라갈 수 있다. -응?
사실 중국 고대 산수화 사생의 관념은 사람과 자연산수를 하나로 융합하는 것이다. 산수는 나다. 나는 산수이기 때문에' 물나' 사이에는 장애물이 없다. 산수의 신이 이미 도착했으니, 필연코 형신이 발 디딜 수밖에 없다. 이 점에서 현대의 의미에서' 스케치' 는 도달할 수 없다. 그러나, 그것의 정신은 현대 산수화의 교수에도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 -응?
스케치에서 현대 풍경화의 역할
1..1스케치의 다리 역할은 무엇입니까?
국화의 학습은 일반적으로 모사부터 시작하여 전체 과정을 관통한다. 모사는 중국화를 배우는 중요한 수단으로 짧은 시간 내에 중국화의 기본 기법을 빠르게 이해하여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국화의 기법으로 선배들의 반복적인 단련을 거쳐 완벽한 프로그램이 됐다. 오랫동안 복제하면 완벽한 프로그램에 쉽게 현혹되어 빠져나갈 수 없다. 사생을 통해 학습자는 전통 기법 아래 스타일화된 산수와 실제 산수 사이에 다리를 놓을 수 있다. 1.2 스케치의 녹음 기능은 무엇입니까?
산천을 여행할 때 느끼는 것을 기억하는 수단으로 스케치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실제 경관에 직면했을 때, 느낌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다. 동시에 육지, 날씨 변화, 구름의 증발과 비행 때문이다. 이 스케치들은 종종 느낌에 더 잘 맞지만, 일단 찍으면, 종종 너무 "진짜" 이고, 감동적인 힘이 부족하다.
1.3 스케치의 미세 기능?
산수화를 모사하는 것과 사생을 비교하면 모사는 명사에게 가르침을 구하는 것과 다름없다. 열심히 연구하기만 하면 큰 수익을 거둘 수 있다. 그러나 우리가 이러한 모사의 성과를 자연 경관과 비교할 수 없다면, 우리는 큰 수확을 거둘 수 없을 것이다. 생생한 자연 경관을 직접 마주하며 세심한 관찰을 통해 종종 자신의 독특한 체험을 하게 된다. 이러한 독특한 경험들은 여러 차례 강화되어 반복적으로 조잡하게 다듬어지면 개인 회화 스타일 확립의 출발점이 될 것이다. -응?
2. 산수화는 무엇에 주의해야 합니까?
2. 1 "고풍" 하지 마세요. -응?
산수화를 모사하는 기법, 특히 바위를 그리는 방법을 지나치게 강조한다. 그 결과 살아있는 풍경이 프로그램에 의해 죽은 풍경으로 쓰였거나 사유가 실제 산수에 얽매여 표현할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2.2 "외물을 먹는 것" 을 피하십시오. -응?
서양화 스케치 방법으로 중국화 풍경 스케치에 직접 이식하는데, 중국화 스케치는 경필 명암 스케치 또는 선 스케치에 해당한다. 직접적인 결과는 스케치가 수월할 때 평소에 마음대로 쓰든 열심히 쓰든 거의 한 폭의' 스케치' 를 그린다는 것이다. 이 그림들은 그림의 시각적 효과로 보면 좋을 것 같지만 중국 산수화라고 부를 수는 없다. 그것의 개방성과 피상적인 성질 때문에, 그것의 저품격을 직접적으로 결정한다. -응?
3. 산수화?
3. 1 로컬 모드 쓰기: 초보자에게 적합하며 모사가 서툴러서 실제 풍경과 접촉하는 스케치가 많지 않습니다. 양자를 비교하고 모방하고 쓸 필요가 있다. 이때 완벽을 탐내는 것은 금물이다.
3.2 상세 악보:?
초학한 학자에게 적합한 완전한' 진짜' 사진 기록을 비교하다. 이때 감정의 진실을 강조해야지, 물체 표면의' 진실' 이 아니다. -응?
3.3 다른 방법 기억:?
특별한 일만 쓰고 시간이 적거나 특별한 느낌이 있을 때 쓰는 것이 좋다. 3.4 주석 (속기 주석)?
하나의 인상을 간단하게 기록하고 상세한 묘사는 하지 않는다.
3.5 확대 방법:?
감정이 있는 부분을 선택하고 확대하고, 좀 더 세밀한 표현을 하면, 종종 예상치 못한 수확이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응?
3.6 매핑 방법:?
전체 풍경의 느낌에 근거하여, 좀 더 간결하게 대략적인 인상을 그려내고, 모양을 추구하지 않고, 뜻을 구하다. -응?
3.7 이미지 오버레이 방법:?
일산과 일수의 속기가 아니라 산 전체와 물, 심지어 천산만수의 겹친 인상을 중시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만리길을 걷고 만권서를 읽다' 라고 불리며, 가슴 중산첩이 계곡을 쌓고, 기묘하게 자연을 창조한다.
3.8 반복되는 여우 냄새 법:?
이 방법은 이 산의 이 물 위에서 돌아가는 것을 잊고, 돌아가는 것을 잊고, 체취를 반복해서 관찰하고, 산수 이미지를 가슴에 완전히 익히게 하고, 앉아서 잠을 자고 밥을 먹게 하고, 잊지 않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석도는 황산을 좋아하고, 판천수 선생은 기러기를 그리고, 황 선생은 야산을 즐겨 보는 것이 바로 이 법의 삼매이다. -응?
4. 전반적인 보증?
4. 1 중국의 산수화는 거시적입니다. 거시적인 파악에서 미시를 처리하고 전체적인 느낌을 중시하여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에 얽매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응?
4.2 스케치가 능숙할수록 직접 장면을 그릴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너는 너의 심신을 관찰에 투입하여 자연의 묘함을 체득해야 한다. 여기서' 관람' 은 매우 중요하다. "보기" 와 "보기" 를 통해, 당신은 나의 두 가지 잊혀진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4.3 특정 조건 하에서 자연 경관에 대한 강렬한 느낌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이런 느낌은 왕왕 너의 독특한 개인 체험이기 때문에, 이런 체험을 강화하고 표현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이것이 네가 하느님과 만난 시작이자 너의 회화 풍격의 확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