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애국명언과 시구
애국명언과 시구
-(청) 구 Yanwu
는 늘 몸을 돌보지 않고 나라를 순순하는 것이 급선했다. < P >-(한) 사마는 < P > 과학에 국경이 없지만 과학자들은 국경이 있다. < P >-(러시아) 파블로프 < P > 누가 자신의 조국에 속하지 않으면 그도 인간에 속하지 않는다.
-(러시아) 벨린스키
조국을 위해 죽는 것이 가장 아름다운 운명이다! < P >--(법) 중마 < P > 는 조국을 무엇보다 사랑한다. < P >--(폴란드) 쇼팽 < P > 인류의 가장 높은 도덕은 무엇인가? 그것이 바로 애국의 마음이다. < P >--(법) 나폴레옹 < P > 애국은 문명인의 주요 미덕이다. < P >--(법) 나폴레옹 < P > 세계가 나에게 보물과 영예를 주지만, 나는 조국을 떠나고 싶지 않다. 비록 나의 조국이 치욕 속에 있다 하더라도, 나는 여전히 나의 조국을 좋아하고 사랑하고 축복하기 때문이다. < P >-'헝가리') 배도피 < P > 는 조국을 사랑하는데, 이것은 가장 순수하고 예민하며, 가장 고상하고, 가장 강하고, 가장 부드럽고, 가장 무정하고, 가장 온순하고, 가장 혹독한 감정이다. 조국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은 모든면에서 진정한 사람입니다 ... < P >-(전 수짐) 수홀린스키 < P > 애국주의도 다른 도덕적 감정과 신념과 마찬가지로 고상하고, 사람들이 진정으로 아름다운 것을 더 잘 이해하고 사랑하며, 아름다운 것에 대한 지각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한다. < P >-(구 소련) 켈로프 < P > 애국심은 적에 대한 증오와 곱셈을 곱한 것이다. 이런 애국심만이 승리로 인도할 수 있다. 오스트로프스키 < P > 애국은 자기 집을 사랑하는 것과 같아야 한다. 나라를 위해 재산을 희생하는 것은 물론 생명을 희생하는 것도 마다하지 않는 것이 보국의 대의다. 후쿠자와 유키치, 일본 사상가 < P > 애국주의의 힘은 얼마나 위대한가! 그 앞에서, 사람의 애생의 생각, 쓴맛을 두려워하는 것은 무엇이라 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 앞에서 사람 자체도 무엇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체르니셰프스키 < P > 애국주의는 수천 년 동안 고정해 온 조국에 대한 가장 깊은 감정이다. 레닌 < P > 은 여문 () 을 가리지 않고 구국 도강 () 을 구했다. 동양은 모두 뒤떨어져 있고, 아시아의 발흥에는 황인이 있다는 것은 말할 수 없다. 오옥장 < P > 은 지나치게 취심방임하지 말고, 조금도 제한하지 않는 자유입니다. 그 해악과 위험은 정말 적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크레로프 < P > 는 늘 분발하여 몸을 돌보지 않고 나라를 순순하는 것이 급선했다. 사마천 < P > 대강 노래는 유턴을 멈추고, 깊은 군과제세빈이다. 면벽이 1 년 동안 허물어지려고 하니, 바다를 밟는 것도 영웅이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주은래 < P > 는 한 사람이 대중의 신뢰를 받을 때 자신을 대중의 재산으로 여겨야 한다. 제퍼슨 < P > 칼집은 칼집의 날카로움을 보호하고, 그 자체로는 그것의 둔함에 만족한다. 타고르 < P > 는 다른 사람에게 자유를 주지 않는 사람은 스스로 자유를 가져서는 안 되며, 공정한 하느님의 통치 아래서도 장기적으로 자유를 유지할 수 없다. 링컨 < P > 바람소리, 빗소리, 독서소리, 소리가 귀에 들어온다. 집안일, 국사, 천하일, 매사에 관심을 가지다. 구 xiancheng, 명나라 정치인 < P > 개인, 하지만 자신에 의존 하는 경우, 집단적 인 관계 밖에 서, 어떤 단결 국민의 위대한 생각의 범위 밖에 서, 게으른, 보수적인, 삶의 발전에 적대적인 사람이 될 것입니다. 골키 < P > 개인은 사회가 신체와 같은 세포이므로 한 사람이 몸이 건전해야 한다. 모든 세포가 건전해야 한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 P > 가 각각 배운 것을 듣고, 각자 다 알고, 국가의 부강을 외세의 모멸을 받지 않고, 지구 위에 자립하기에 충분하다. 자천우 < P > 노동계급의 단결은 노동자 승리의 최우선 전제조건이다. --마르크스
*** 같은 사업 * * * 같은 투쟁은 사람들에게 모든 것을 참는 힘을 줄 수 있다. --오스트로프스키
국치가 눈도 못 떴는데, 왜 유명해졌을까? 이백 < P > 은 항일 죽음을 미워하지 않고 오늘의 부끄러움을 남겼다. 나라가 무너져도 이러한데, 내가 어찌 이 머리를 아끼겠는가. 길홍창 < P > 은 살아있습니다. 전체를 위해 일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물방울은 촉촉한 역할을 하지만 물방울은 강해에 합류해야 파도가 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감사합니다. < P > 집단 * * * * * * * * * * * * * * * * * * * < P > 제가 능력이 있다면 조국에 바칠 의무가 있습니다. -린 나이
Jincheng 음악 있지만,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낙원은 좋지만 오래 머물지 않는 곳이다. 돌아오니 꾀죄하다. 화라경 < P > 금수강산이 수습되어 만민이 주인공이 되었다. 주드 < P > 과학자들은 개인의 사상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수천 명의 지혜를 종합하고, 모든 사람들이 한 가지 문제를 생각하고, 각자 그 일의 일부를 하고, 세워지고 있는 위대한 지식빌딩에 추가한다. 루더퍼드 < P > 과학에는 국경이 없지만 과학자들은 국경이 있다. 파블로프 < P > 과학은 국경이 없다. 전 인류의 재산이며 세상을 밝히는 횃불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학자는 조국에 속한다. 파스퇴르, 프랑스 미생물학자, 화학자 < P > 과학은 국경이 없지만 학자는 자신의 나라인 파스퇴르 < P > 근로자의 조직성, 규율성, 끈기, 그리고 전 세계 근로자와의 단결이 최후의 승리를 보증한다. 레닌 < P >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공 zizhen
는 인간의 일을 숨기고, 사람의 마음을 아프게하고, 국가에 유익한 일은 죽은 것이 피했지만. 여쿤 < P > 은 누구나 삶의 법칙을 준수하고 개인의 운명을 민족의 운명에 연결시켜 개인의 생존을 집단의 생존에 두어야 한다. 바진 < P > 남북은 주정을 몰아내고, 강 레이스풀은 평생 웃는다. 일 년 36 일 모두 횡고마 상행이다.-치계광 < P > 자신의 조국을 사랑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하이네 < P > 는 조국을 사랑하는데, 이것은 가장 순수하고, 가장 예민하고, 가장 고상하고, 가장 강하고, 가장 부드럽고, 정이 많고, 가장 온화하고, 가장 혹독한 감정이다. 조국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은 모든 방면에서 진정한 사람이다. --suhomlinski
사람들이 나를 도와, 영원히 잊지 않는다; 내가 남을 도울 때, 마음을 기억하지 마라. 화라경 < P > 사람들은 제멋대로를 자유라고도 부르지만, 제멋대로는 비이성적인 자유일 뿐, 인간성의 선택과 자결은 의지의 이성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우연한 동기와 이런 동기로 감성적인 외적 세계에 의존하는 것이다. 헤겔 < P > 국민들은 애국할 권리가 있을 뿐만 아니라 애국은 의무이자 영광이다. 서특립 < P > 인민은 토양으로, 모든 사물 발전에 필요한 생명즙을 함유하고 있다. 개인은 이 토양의 꽃과 열매이다. 벨린스키 < P > 인생은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고 댄을 데리고 땀에 흠뻑 젖었다. 문천상, 송나라 시인 < P > 사람은 도움이 될 것이다. 연꽃은 좋지만 푸른 잎이 받쳐 주어야 한다. 울타리 하나에 말뚝을 세 개 치고, 사나이 한 명은 세 개의 도움이 있어야 한다. 마오쩌둥 일연은 봄이 될 수 없다. 크레로프 < P > 는 예술가의 자유가 그가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이 잘못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제멋대로 하는 자의 자유다. 스타니스라프스키 < P > 내가 멀리 보인다고 하면 거인들의 어깨에 서 있기 때문이다. -뉴턴
상하동욕자가 이겼다. 손무 < P > 자신이 성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매몰된 천재이고, 집단과 이탈하면 누구의 운명은 슬퍼해야 한다. 집단은 언제나 너를 높일 수 있고, 너의 두 발을 안정적으로 세울 수 있다. 오스트로프스키 < P > 가 집단과 이탈하면 누구의 운명이 슬퍼질 것이다. 오스트로프스키 < P > 는 죽은 것은 모든 것이 텅 비었지만, 규슈는 함께 볼 수 없었다. 왕사북정중원의 날, 가제는 잊지 않고 옹이라고 알렸다. 육유 < P > 천재는 심림 황야에서 태어난 괴물이 아니라 천재를 자라게 할 수 있는 민중이 낳고 자라기 때문에 이런 민중이 없으면 천재가 없다. 노신 < P > 의 날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지 못한다. 맹진 < P > 는 국가의 이익을 위해 자신의 일생을 유용한 삶으로 삼았고, 비록 보잘것없는 힘만 쓸 수 있을 뿐, 나는 피가 끓을 것이다. 고고리 < P > 는 투쟁을 위해 우리의 모든 힘을 끈으로 짜서 같은 공격점에 집중해야 한다. 엥겔스 < P > 가 조국을 위해 죽는 것이 가장 아름다운 운명이다! 중마 < P > 는 민혼만이 귀중한 것이지만, 그가 발양해야 중국이 진정한 발전을 이룰 수 있다. 노신 < P > 나는 나의 조국을 사랑하고, 나의 국민을 사랑하며, 그것을 떠나 그들을 떠나면, 나는 살 수 없고, 더 이상 글을 쓸 수 없다. 바진 < P > 나는 숫돌 역할을 하는 것보다 강철칼을 날카롭게 할 수 있다. 비록 스스로 아무것도 자를 수는 없지만. 호라스 < P > 나는 내 작품을 모두 자신의 지혜 덕택으로 돌려서는 안 되며, 나 외에 소재를 제공한 수천만 명의 일과 인물 덕분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괴테 < P > 나는 소 한 마리처럼 풀을 먹고 우유와 피를 짜냈다. 노신 < P > 우리는 우리 민족을 사랑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자신감의 샘입니다. 주은래 < P > 우리 폴란드 사람들은 국가가 노예가 되었을 때 조국을 떠날 권리가 없다. 퀴리 부인 < P > 우리는 다른 사람의 발명품에서 큰 이익을 얻었고, 우리도 우리의 어떤 발명품으로도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기꺼이 가져야 한다. 이런 일은 우리가 자발적이고 관대하게 해야 한다. 프랭클린 < P > 우리는 조국을 위해 봉사한다. 모두 같은 방식을 채택할 수는 없다. 모든 사람은 각자의 자질에 따라 각자 최선을 다해야 한다. 괴테 < P > 우리는 지금 당의 규율을 완전히 유지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것이 진흙에 빠질 것이다. 마르크스 < P > 우리는 개인이 미약하다는 것을 알지만, 우리는 전체가 힘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마르크스 < P > 우리 중화민족은 자신의 적과 끝까지 혈전을 벌이는 기개가 있고, 자력갱생을 바탕으로 낡은 것을 광복하겠다는 결심이 있으며, 세계민족의 숲에 자립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마오쩌둥 < P > 저는 중화민족 일원의 자격으로 세계 시민이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중국 국민의 아들입니다. 나는 나의 조국과 인민을 애틋하게 사랑하고 있다. --덩 샤오핑
나는 너의 것이다, 나의 조국! 모두 너의 것, 나의 이 마음, 이 영혼; 만약 내가 너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나의 조국, 나는 어느 사람을 사랑할 수 있을까? 배도피 < P > 나는 국생으로 죽고, 나는 죽고도 영영으로 죽고, 몸은 죽은 정신으로 영생하고, 성공성인으로 성공하며 대동을 이루었다. 조박생 < P > 내가 죽은 후, 내 유골을 고향으로 보내라. 그것을 묻고 위에 사과나무를 심고, 마침내 고향의 땅에 보답하고, 고향의 고향에 보답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Peng Dehuai < P > 내 소위 * * * 와 국가의 미덕은 조국을 사랑하는 것, 즉 평등을 사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도덕적 미덕도 기독교의 미덕도 아니라 정치적 미덕이다. 멘데스비둘기 < P > 나는 무엇을 하든 항상 생각하고 있다. 나의 정력이 나를 허락한다면, 나는 먼저 나의 조국을 위해 봉사할 것이다. 파블로프 < P > 저는 제 인격과 양심이 있습니다. 돈으로 살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나의 음악은 조국에 바쳐야 하고, 노동인민대중에게 바쳐야 하며, 민족 위기를 구하기 위해 봉사해야 한다. 현성해 < P > 나는 현재의 조국을 찬양하고, 그 미래를 세 배로 찬양해야 한다. 마야코프스키 < P > 허영심 있는 사람은 자신의 이름을 주시하고, 영광스러운 사람은 조국의 사업을 주시하고 있다. < P > 사람에게 요구한 것이 매우 적고, 주는 것이 매우 많은데, 이것이 바로 소나무의 스타일이다. 도주 < P > 는 조국의 땅이 너의 발밑에 굳건히 있고, 집단과 함께 살아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느껴야 한다. 단체로 너를 교육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날 네가 집단과 이탈한다면 그것은 막말의 시작이다. -오스트로프스키 < P > 야간에 태백으로 빛을 받고, 보국유사무전장! --육유
는 일반적으로 부분 안에 있다. 자신의 조국에 속하지 않는 사람은 그도 인류에 속하지 않는다. 벨린스키 < P > 물 한 방울은 바다에 넣어야만 영원히 마르지 않는다. 한 사람은 자신과 집단사업을 융합할 때만 가장 힘이 있다. Lei Feng < P > 모래 더미는 느슨하지만 시멘트, 돌 및 물과 혼합 된 후 화강암보다 더 강합니다. 왕걸 < P > 꽃 한 송이가 아름다운 봄을 꾸밀 수 없고, 한 사람이 선진하면 항상 혼자서, 많은 사람들이 선진해야만 바다를 메울 수 있다. 레이펑 < P > 한 사람의 인민에 대한 서비스가 반드시 대회에서 연설하거나 무슨 경천지를 놀라게 하는 대사업을 할 필요는 없다.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알고 생각하는 것을 조금씩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는 것은 사실상 국가를 위해 파종하고 개간하는 것이다. 푸레 < P > 한 사람이 약자를 도우려면 그들처럼 약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강자가 되어야 한다. 로만 롤랜드 < P > 혼자 자신의 조국을 사랑하기만 하면 애국적인 마음이 있으면 모든 일을 해결할 수 있다. 무슨 고초, 어떤 억울함도 견딜 수 있다. 빙심, 작가 < P > 는 국유만사에 보답하고, 귀밑머리는 더 이상 푸르지 않다. 육유 < P > 일치는 강력하지만 분쟁은 쉽게 정복된다. 이솝
은 용감하게 눈물을 흘리지 않고 적을 뿌리지 않는다. 남자는 7 피트 몸을 가지고 조국을 위해 기부하기를 원한다. 진휘 < P > 는 많은 문제에서 내 말이 전대인과는 다르지만, 내 지식은 그들 덕분이며, 이 학설에 가장 먼저 길을 개척한 사람들 덕분이다. 코페르니쿠스 < P > 의 진정한 애국주의는 아름다운 말이 아니라 조국을 위해 복지를 도모하는 행위에 나타나야 한다. 듀브로류포프, 러시아 철학자, 문학 비평가 < P > 는 수많은 노동자들이 한 사람처럼 단결하여 본 계급의 우수한 인물을 따라가면 승리도 보장된다. 레닌 < P > 은 조국을 사랑하고, 조국이 겪은 심각한 고난을 슬퍼하고, 적을 미워하는 것만이 우리에게 투쟁에 참여하고 승리를 거둘 수 있는 힘을 주었다. 아 톨스토이 < P > 는 집단에서만 개인이 재능을 전면적으로 발전시키는 수단을 얻을 수 있다. 즉 집단에서만 개인의 자유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마르크스, 엥겔스 < P > 중국인이 내놓은 이론은 우선 중국인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우 Zhonghua
자유 고체 돈 구입 아니지만, 돈을 위해 팔 수 있습니다. 노신 < P > 의 자유는 법이 허용하는 모든 일을 할 수 있는 권리이다. 몬테스키외 < P > 조국, 나는 영원히 너에게 충성하고, 너를 위해 헌신하고, 나의 거문고 소리로 영원히 너를 위해 노래하고 싸울 것이다. 쇼팽 < P > 조국은 생명보다 더 무겁다. 우리 어머니, 우리 땅이다. 네루다 < P > 조국이 어렵다면 너는 공격수가 되어야 한다. --첸 이순신
긴 타이 사이 는 눈물을 감추기 위해, 애민생은 얼마나 힘들었습니까. 굴원' 이소' < P > 가 목숨을 바쳐 국난에 가서 죽음을 방치하다. 조식' 백마편' < P > 위비는 감히 나라를 잊지 못했다. -육지
- 관련 기사
- 2014년 부의 신을 맞이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인가요?
- 국어 수업에서 800 자의 작문을 어떻게 쓰는가?
- Clay Figure, Dream into the God Machine, Blood Red, Xiao Ding 등 좋은 온라인 소설(글이 좋다)을 소개해주세요. 순위표, 쓰레기, 장황, 아니
- 생물의 다양성에 대하여
- 독점의 그림자는 아직 제거되지 않았습니다. Zuo Hui 없이 Shell이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요?
- 폐결핵은 어떻게 치료합니까?
- 재미있는 설날 작문
- 참깨가루를 가장 잘 먹는 방법은?
- 천진의 문화
- 분식 관행과 패턴의 완전한 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