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전통 표기법은 무엇입니까?

중국의 전통 표기법은 무엇입니까?

중국의 전통적인 표기법은 I 음계 표기법과 빼기보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여기서 빼기보법은 주로 구금기보법에 쓰인다.

궁지 표기법은 중국 전통 표기법 중 하나이다. 노동, 통치자 등의 글자가 적힌 출석으로 붙여졌다. 그것은 많은 중요한 민족 악기의 지법과 궁조 체계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중국 고금의 노래, 곡예, 희곡, 기악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궁지 기보법은 처음에는 관악기의 지법 기호에서 진화한 것 같다. 그 시기, 지역, 음악 유형에 따라 사용되는 주음 문자, 서체, 궁음 위치, 출석 방식도 다르다. 현대에서 흔히 사용되는 궁지 표기법은 일반적으로 합, 4, 1, 상, 풀, 궁, 범, 6, 5, b 등을 기본 기호로 사용하여 음고 (가창명) 를 표현하며 sol, la, si, do, re 와 동등할 수 있다 동음 이의어가 8 도 높으면, 글자의 마지막 획을 들거나 옆을 더하면, 위의 글자의 높은 옥타브처럼 쓸 수 있다. 반대로, 동음자 이름은 8 도 낮고, 스펙트럼 글자의 마지막 획은 좌측으로 내려갈 수 있다. 예: 범, 공. 두 옥타브를 높이면 마지막 펜이 두 번 클릭하거나 추가됩니다. 만약 두 옥타브를 낮추면, 마지막 획은 위와 같다.

작품 음계 스펙트럼이 소개하는 리듬 기호를 판안이라고 한다. 일반 보드는 강박자를 나타내고, 눈은 약박자를 나타낸다. * * * 보드, 보드, 보드 1 개, 보드 3 개, 보드 3 개 보너스 보드 등이 있습니다. 널빤지는 자유의 리듬이다. 물판은 박자마다 한 장씩, 보통 1/4 의 리듬이다. 두 가지 형태가 있다. 실판은 악곡과 동시에 깔린 판을 가리키며, 허리판은 악곡이 나오기 전이나 후에 깔린 판이다. 한쪽 눈이 있는 판은 판과 한쪽 눈으로 이루어진 2/4 박자입니다. 세 개의 눈판은 판과 세 개의 눈으로 이루어진 4/4 박자이다. 한 판 세 눈에 판을 더하면 곤곡 남곡만 있는데, 대략 4/2 박자에 해당한다.

궁지 기보법은 역사가 유구하여, 악언 반자보법은 당대에 이미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만당명종 장흥 4 년 (933) 판' 당인 대곡보' 는 돈황천불동에서 발견됐다. 송대에 이르면 대중자보, 장염' 어원' 에 기재된 스펙트럼, 강원' 도사 백석가' 의 방보, 진' 석림광록' 의 관색 스펙트럼 등이다. 명청 시대에 성행하던 궁지 악보로 발전하다.

이런 악보법부터 청대, 지아 시대까지 궁지 악보법으로 쓴 관현악합주총보, 화현 편성, 즉 13 세트의 현이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와, 넷, 하나, 위, 빨강, 공, 범, 6, 5, 을" 라는 단어로 음고 (출석을 부를 수도 있음) (sol, la, si, do, re 와 같을 수 있음) "합" 보다 낮은 음을 나타내면 "공, 늦음" 의 끝으로 드래그합니다.

자 표기법은 "3" 또는 "X,-"또는 "□, △," 를 박자 기호, 즉 판안 기호로 사용한다. I-scale 표기법의 기록 형식은 일반적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세로줄로 쓰여지고, 네모난 눈의 기호는 I-scale 문자의 오른쪽에 기록됩니다. 각 문장의 끝에는 공백이 하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어나, 일어나

일하다. 공공기관,

자. 노동자

위, 위, 아래.

네 명의 노동자와 발

닫기. 일하고,

네 개. 닫기.

천두

일어나, 일어나

닫기. 네 개.

실상

일부 어쿠스틱 음악, I 음계의 글자도 비스듬히 쓰여져 있어' 쉬운 I 음계 음악' 이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궁지보' 는' 상자음, 자음, 궁의 소리, 범범' 으로 표기되어 있다.

성조는 7 가지, 6 자조, 5 자조, 을자조가 있다.

궁지 기보법의 음조 표시는 수십 년 전의 현재와 매우 다르다. 다양한 성조명이 나타내는 성조의 높낮이를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수십 년 전 유행하는 성조명, 현재 유행하는 성조명과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성조명 사이의 음고 관계는 다음과 같다.

현재 유행하는 이름은 수십 년 전에 유행했던 국제 통용명이다.

마이너 마이너 (b 톤) d 키

B 음, 선음, A 음.

단어가 올라가고 내려가는 곳에서는 e 키가 낮아진다.

상음, 하음, B 소리.

여섯 글자는 자를 조절할 수 있고 F 음은 조절할 수 있다.

자 음조 사조 (우즈조) c 조

공현조 (5 음계) 공현조 g 조

궁지 기보법은 중국 특유의 기보법이다. 민간에서 널리 퍼지다. 오늘날까지도 많은 노예술가들은 여전히 궁지 표기법으로 음악을 부르거나 녹음하는 데 익숙해져 있다. 이는 민족음악유산을 연구하고 정리하고 민간음악을 배우는 데 적극적이고 특별한 의미가 있다.

궁지 표기법이 언제부터 사용되었는지 알아보기 어렵다. 사료에 따르면 고대 궁지 기보법의 각 음의 표기법은 오늘날 흔히 볼 수 있는 표기법과는 크게 다르다. 전국을 풍미한 궁지 기보법은 글쓰기와 독서에 있어서 여전히 큰 차이가 있다.

궁지 표기법에 대한 상세한 시스템 연구는 전문지식이자 어렵고 복잡한 작업이다. 여기에 소개된 것은 이 방면의 상식일 뿐이다.

전통적으로 궁지 기호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직설적으로 썼으며, 단순 기호의 형태이기도 하다.

궁지보' 에서 성급은 7 개의 한자와 그 변형을 상징한다. 일반 창법에 따르면 음고 관계는 간보의 1 2 3 4 5 6 7 과 같다. 즉, 범과 B (위) 사이에는 반음이 하나 있고, 다른 두 개의 인접한 음 사이에는 전음이 하나 있다.

궁지 음계의 음표 길이는 판안 기호로 표시되어 있다 (각 박자의 첫 번째 음표의 오른쪽에 기록됨). 또는 x 는 판을 나타내고, 또는 ➤ 은 눈을 나타냅니다. ), 각 박자에 포함된 글자 수, 글꼴의 크기, 단어와 단어 사이의 거리.

한 사운드의 지속 시간이 한 박자를 넘으면 단어 아래에 직선을 더한다. 직선이 차지하는 시간은 음길이의 일반적인 원리에 따라 표기된다.

궁지 스펙트럼의 직필은 위의 음값 표시를 제외하고는 종종 글자의 왼쪽이나 오른쪽에 세로줄을 달아 표시한다. 세로줄의 표기법과 의미는 주석 주석 아래 가로줄의 표기법과 의미와 같다.

한 박자에 6 ~ 7 자 이상이 포함되거나 리듬이 복잡할 때 대부분 선물판 (세분 박자) 을 추가하는 방법으로 적는다.

궁지 표기법에서 악구 사이에는 종종 악문의 구분을 나타내는 간격이 있다. 음악 클립은 두 가지 방법으로 레이블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조각 사이에 큰 간격을 두고 다른 하나는 세그먼트 쓰기를 하는 것입니다.

중국 구금이 자주 사용하는 표기법으로, 기억 손가락 위치, 좌우 연주 기법이 특징이다. 구금의 자보의 지법과 용어를 결합했기 때문에 이름은' 감자보' 이다. 만당 피아니스트 조유가 창립한' 구금자보' 는 글자보에서 복원한 것이다. 이 표기법은 왼손으로 현을 눌러서 지법을 기록하고, 마이너스 단어로 일부 부호를 철자하여 오른손으로 연주하는 지법을 기록한다. 연주 방법과 음고만 기록하고 이름과 리듬은 기록하지 않는 악보법이다. 그 특징은 "말은 간결하고, 뜻은 간결하며, 소리는 매끄럽다" 는 것이다. 감법 표기법은 글자 표기법에 대한 중대한 개혁으로, 수천 년 동안 계속 대체되지 않은 오래된 표기법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표기법, 표기법, 표기법, 표기법, 표기법, 표기법, 표기법) 그러나, 그것은 전파에서 사라졌다.

빼기의 스펙트럼은 대부분 오른손 지법, 왼손지법, 통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른손의 기본 지법은 여덟 가지가 있는데, 속칭' 4 지법, 8 지법' 즉 엄지손가락의 시체 (분할) 와 손바닥 (버팀목), 검지의 나무 (문지름) 와 손바닥으로 불린다. (선택), 중지 체크 (체크) 및 체크 (쉬운), 약지 체크 (히트) 및 체크 (선택). 다른 지법은 사실 모두 팔변으로 이루어져 있다. 왼손지법은 주로 하나 (그늘), 하나 (색), 안 (스탬프), 들기 (주), 위, 아래, 클립 (김부), 부르고뉴 (찜질), 격 (1) 이다

예를 들어, 쳉 gongliang 씨가 편집 한 "guqin 지법" 에 따르면:

오른손의 다른 지법:

달력이 검지로 두세 개의 현을 누르는 것의 차이는 달력의 리듬이 더 빠르다는 것이다.

꿩은 빠르게 같은 현을 긁어 연속해서 두 음을 내는 것이 바로 현을 치는 방식이다. 두 개의 현인 경우 앞의 방법에 따라 두 번 반복하지 않고 인접한 두 현이 빠르게 문지르면 이름이 앞의 현을 참조하게 됩니다. 이 두 가지 놀이의 리듬은 비슷하지만 연주 동작은 완전히 다르다.

바퀴. 같은 현에서 연속 다이얼, 체크, 다이얼 (속도는 상황에 따라 다름) 을 연속해서 세 개의 음을 낸다.

자질구레하고 지루하다. 같은 현에서 빠르게 세 음을 뽑고 문지르고 고르는 것은 고역이다. 만약 계속 몇 음을 걸면 긴 고역이고, 긴 고역은 6 개에서 13 개로 늘릴 수 있다. 보통 7 음용이 비교적 많다.

쌍살. 빈 현을 누르자, 두 개의 "한 소리 같다" 는 소리가 나왔다. 연주 방법은 먼저 중지와 검지를 큰 손가락에 올려놓고, 먼저 누른 후 다이얼하여 소리를 강하게 하는 것이다.

왼손의 다른 지법:

부족 호랑이. 음표를 연주하고, 잠시 멈추고, 다음 음위로 넘어가는데, 이 음위는 왕왕 악보에' 정오' 라고 쓰여 있고, 음위 스펙트럼에 표기되어 있다. 한편 진폭이 반음 이상으로 크다고 하는데 인용 과정에서 머물지 않는 사람은 호라고 합니다.

방울. 종종 "",즉 방울, 놀이는 아래와 비슷하고, "방울" 은 "아래" 의 발성 과정을 약간 느리게 하고, 슬라이딩 효과가 있어 하위준에 자주 쓰인다.

교류. 사운드가 재생된 후, 이전 음소, 원래 음소, 여러 번 연속으로 재생한다. 스펙트럼에서 반드시 교환 횟수를 표시하는 것은 아니며, 1 회 ~ 4 ~ 5 회일 수 있으며, 자주 세 번 사용한다.

조율 이름 (조율 방법), 현명, 휘장 이름, 분산, 팬, 음별 및 속도, 힘, 표현 용어 등을 포함한 일반 용어. 기억과 글을 쓰는 방법은 먼저 피아노의 곡조를 노래 제목 (현을 조절하는 방법) 에 기록한 다음 악보를 분리하여 큰 글자를 본문으로, 작은 글자를 방주로 기록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각 한자의 상반부는 왼손의 각 손가락이 누르는 휘장 위치를 나타내고 하반부는 현과 오른손이 사용하는 지법을 나타냅니다. 상반부를 생략하거나 현명만 생략하고 오른손 지법이 없는 경우 왼손 휘장이나 오른손 지법은 이전과 동일하다는 뜻입니다. 작은 글자의 방주는 대부분 앞 글자의 해석이거나 왼손 동지음과 발대음을 대표한다. 이런 악보법은 전통 연주 기법을 보존하고 고곡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면에서 독특하다.

감색 스펙트럼의 창조자는 당인 조유로, 활동 시간은 대략 중당 전후였다. 중당에서 송원 명청에 이르기까지 적어도 천 년이 지났다. 시대마다 사회풍속, 심미 정취, 구금 연주 기법의 차이로 구금의 복원보도 다양한 변화를 겪었으며, 대략 다음과 같은 단계로 나눌 수 있다.

풀뿌리 시대 ───── 중당

조유는 이 시기 감산 스펙트럼의 대표이다. 그것은 방금 글자보에서 탈태했는데, 글자보보다 두 가지 큰 차이가 있다. ①' 4 손가락 8 법' 을 명확하게 구분하고, 글자보를 바꾸었고, 중지는 모두 지우거나 중지와 약지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② 모든 지법과 용어를 단순화하여 새로운 스펙트럼을 형성한다. 다른 방면, 특히' 문자',' 전체 문자' 등 오른손 지법을 재사용하면 현명은' 미터' (궁),' 쉽게' (위),? "(각도), 엠블럼 이름"? " (조금), "Xi" (인치 허) 등. , 모두 텍스트 스펙트럼과 같습니다. 그래서이 마이너스 스펙트럼은 여전히 ​​지루합니다. 같은 악보가 다른 음악가에 의해 삭제된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감자체계가 형성되었다.

개발 기간 ─ ─ 늦은 당나라에서 송나라까지

이 시기의 감색 스펙트럼이 당말 북송 시대의 옥석으로 변할 수 있을까? 대표로 삼다. 주로 세 가지 변화가 있습니다. 첫째, 문자열 이름이 "하나 (또는" 큰 "),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으로 바뀌는 등 일부 용어가 더 단순화됩니다. 둘째, 오른손' 복음' 의 지법이 더욱 분화되어 여러 가지 다른 종류의 지법이 나타났다. 예를 들어 겹치는 버그, 등 버그, 전면 버그, 반버그, 클램핑 버그가 있습니다. 셋째,' 음운학' 에 대한 중시에 맞춰 왼손지법을 발전시켰다. 예를 들어 정면, 위, 아래, 클립 등이 있습니다.

성숙-송말에서 명나라와 청 왕조까지

이 시기는 송말의' 석림광기', 명중엽의' 송선각 진보', 청초의' 손가락재진보', 청말의' 진학개론' 으로 대표될 수 있다. 전반적인 추세는 오른손' 복음' 지법이 단음지법으로 대체된다는 것이다. 각종 용어는 더욱 규범화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회휘 위치는 이미 통칭하여 몇 개의 회휘라고 불린다. 왼손 지법이 발전했습니다. 점판의 요구가 나타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