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성꽃 차 문화

동성꽃 차 문화

"류치골목" 의 유래

동성꽃차는 문파 대사의 필묵으로 동성파의 흥망을 목격했다. 방포, 유대규, 야오야를 주요 대표로 하는 동성파는 모두 동성족이기 때문에 학계에서는 그들과 그들의 작가를 통성파라고 통칭한다. 동성파는 200 여 년간 이어져 작가 1200 여 명을 모아 전세 작품 2000 여 종을 남겨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오래 지속되고 참여자 수가 가장 많고 영향이 가장 큰 문학유파가 되었다. 현대 국학의 대가인 말에는 시 짱 "황숙산수고금, 사쇠유가 쫓는다" 는 시가 있다. 고문이 한 군으로 돌아간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그는 천하의 주인을 주문했습니다. 그러나 백년 동안 명성을 떨친 것은 이 대작가들뿐만 아니라 유명하고 장씨의' 부자쌍승상' 도 있다. 그들은 동성파 고향 류치골목의 이야기를 연출했다.

이 골목은 동성문묘 남서쪽의 서후가에 위치해 있고, 남쪽에는 장 (이전의 승상부) 이 있고, 북쪽에는 오택이 있다. 원인은 강희가 40 년 동안 성내 이웃 분쟁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후기 동성파 대표작가 야오영포의' 구문수필',' 동성현지' 등의 사료에 따르면 장문단공택 옆에 공터가 있어 오가와 인접해 오가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가족들은 경성에 가서 책을 달라고 하였는데, 공수한 시는 나중에 모두 부쳤다. 속담에 "종이 한 장이 벽일 뿐, 왜 즐겁지 3 피트가 아닌가?" 라는 말이 있다. 。 만리장성은 오늘도 있지만 진시황은 보이지 않는다. \ "가족은 책을 받고, 3 피트를 양보했다. 우 gan 의 의미, 3 피트 하자, 리우 치 레인 이 유명 해졌다.

"류지 골목" 의 주인

동성은 뛰어난 도시이고, 그리고 ... 문인 묵객이 빼낼 수 있는 곳이고, 차를 마시는 바람이 한창 불고 있다. 류지골목' 이야기의 주인공 장문단, 즉 (1637-1708), 유명 찻인, 장돈복, 호락포, 청대 유명 장관, 문학가, 안후이동성인 청정이 입관한 후 명나라의 관제를 답습하여 재상직을 취소하고 형벌, 노동자, 가구, 군, 례, 관육과를 설치하여 황권을 강화하였다. 장영은 청초의 유명한 이학자이다. 역대 예부 시랑, 병부 시랑, 공부 상서, 국자감학사, 문화사 학사, 의부 상서. 그는 벼슬이 청렴하여 평생 강희의 총애를 받았다. 강희는 그를 "영원히 공경하고 신중하며 고대 대신의 풍격이 있다" 고 말했다. 그도 매우 겸손하다. 동료를 만났을 때, 그는 "상냥하고, 친절하고, 후대를 잘하며, 여태껏 문제를 낸 적이 없다" 고 말했다. 집에서 그의 이웃은 심지어 하인까지 "항상 사이좋게 지낸다. 그리고. 불평할 것이 없다."

장영이 산에 나무를 심고 차를 맛보는 것은 매우 멋지다. 그는 육안, 무이, 로저를 차 속의' 삼사' (야사, 고사, 명사) 라고 불렀다. 강희 20 년 (168 1), 장영은 휴가를 내고 아버지를 안장하고 용면쌍계에는' 쌍계초당' 을 짓고 4 년 동안 은거했다. 강희 40 년 (170 1), 장영은 고향을 은퇴했다. 그는 또 쌍계귀에서' 금원' 을 짓고 7 년 동안 은거했다. 서재 문련은 "근면은 집본이고, 끝은 복기이다." 강희는 또 쌍계초당을 위해 대련을 한 벌 붙였다. "백새는 비행기를 잊고 하늘의 구름을 바라보았다. 청산은 늙지 않고 정원 앞에 꽃이 핀다. " 이것은 또한 장가가 담박하게 멀리 떨어져 있고, 남과 다투지 않는 철학을 보여준다. 장영이 산속에 살 때, 그녀는 항상 차를 끓이고 시를 읽는 것을 좋아한다. "총훈재유" 에는 "나는 차를 많이 마셔서 하루 종일 그릇을 떠나지 않는다" 고 실려 있다 장영이 베이징에 있을 때, 그녀는 육안과 무이차에 푹 빠졌다. 용면산이 살 때 용면 고향차를 즐겨 마신다. 일단 용천사에 가서 차를 마셨을 때, "용면 제 1 차를 꼭 드셔보세요!" 라고 감탄했다. 。 그는' 검소하다',' 화목하다' 를 강조하여 동성의 작은 꽃차와 일맥상통하다.

젊은 재상 장은 세 왕조를 살면서 50 년 동안 서 있었다. 그는 모든 것이 바쁘니 명차로 정신을 차리고 마음을 맑게 한다. 성회원어' 에는 "나는 차를 좋아하고, 하늘만 두터워지고, 선물은 끊이지 않는다" 고 실려 있다. 나는 각 성에서 가장 좋은 제품을 맛본 적이 있다. " 하지만 저는 고향차에 대해 특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년 봄, 동성호부는 신차를 구매하여 전담자가 북경으로 보내 용면차' 색청추수, 맛비란' 을 칭찬한다. "

봉건 왕조에서 황제는 결국 황제였다. 그들은 개인적인 감정을 핵심으로 하여 신하들에게' 동군이 호랑이와 같다' 는 느낌을 주었다. 게다가 청나라 만한 () 의 간극까지 더해서 황제는 한인의 난동을 경계하고 문자옥을 지었다. 자칫하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장영은 관직에서 자유분방할 수 있다. 특히 장 (1672- 1755), 강희중진사, 보화전 학사, 군기대신. 옹정은 군부를 설립하고, 군부의 규칙과 제도는 그가 제정한다. 네가 용이었을 때 신뢰를 얻었다, 게토레이. 역사서에 따르면 옹정년 동안 장의 아들과 궁중 시험에서 3 등을 했다. 장은 무릎을 꿇고 옹정에게 사람을 바꿔 달라고 간청했다. Yongzheng 는 말했다: "나는 재능을 선택하는 것이 공정하다. 내가 부장님의 아들인 줄 몰랐어요. " 장은 "천하를 보면 인재가 구제된다. 3 년에 한 번, 궁시험이 상위 3 위 안에 들 것으로 예상된다. 나는 이미 높은 자리를 차지했지만, 3 위로 올라서 전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을 고급 위치로 몰아넣으면 정말 불안하다. " 옹정은 감동하여 아들을 상위 3 위 1 위로 낮추었다. 엄하게 자신을 다스리고, 빛을 보양하고, 모든 것을 겸손하게 양보하고, 다른 사람과 싸우지 않는 것을 보면,' 겸손' 은 확실히 장씨 가문의 훌륭한 가풍과 전통임을 알 수 있다. 장영은' 천연' 을 제창하고 세 노인을 초청하여 차를 마시게 했다. 정년퇴직 후 장영은 산림에 은거해 하루 종일 산을 구경하고 차를 동반하며, 차가 그 성격에 미치는 영향도 볼 수 있다.

민족 전통 예절

손님이 와서 차를 숭배하고, 차를 친구로 삼는 것은 예로부터 중화민족의 좋은 풍습이었다. "양보" 는 인간관계의 윤활제이고, "양보" 의 미덕은 생활에 대한 철저한 이해에서 비롯된다. \ "천아르 양전 세 끼, 여름 빛 밤 7 피트. 클릭합니다 이 세상에서 물질적 수요는 생존의 필수품이지 생존의 기초가 아니다. 정신적인 위안만이 영혼을 위로하고 승화할 수 있다.

중국의 조화로운 문화

류지골목과 동성꽃 차 문화는 모두' 조화' 의 정신을 구현한 것도 일종의 철학이다. 중국 전통문화는' 합',' 순다',' 포용' 을 숭상한다. 류치골목은' 합' 철학이 가득한 가장 넓은 골목 중 하나일 것이다. 그것의' 폭' 은 이미' 6 피트' 를 넘어섰지만, 인간의 정신 경지와' 조화' 의 정신 속에 있다. 차를 맛보고, 동성의 작은 꽃차 한 잔을 마시며, 마음을 평온하게 하고, 마음을 평온하게 하기 때문에, 차는 인간성의 완성에 독특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사람은 공리적인 생활에서 경솔하고 평범함, 불안, 내적 갈등 등 부정적인 심리가 생기기 마련이다. 평화, 냉정함, 분발으로 돌아가는 것은 인간의 심리적 필요이다. 따라서 차 문화를 발양하는 것은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해야 할 필요성이다.

차와 하나

육우가' 다경' 에서 제기한' 엄밀하고 검소한' 은 간단히 말하면 좋은 품행과 품성이다. 차는 다른 음식과 다르다. 차는 감각적인 향락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즐거움도 있어서, 수양을 하고 차로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부분의 찻사람들은 생활이 청렴하고 전통을 중시하며 우정을 소중히 여긴다. 정직, 친절, 겸손, 지식과 사랑. "차" 의 의미는 장만방의 "성실, 아름다움, 존경" 또는 삼노리키의 "조화, 존경, 순함, 침묵" 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차명언) "존중" 은 "양보" 와 같고, "조화" 는 "조화" 와 같다. 류지골목' 에 반영된' 양보' 와' 조화' 추구는 동성꽃 고유의' 차' 와' 블루운' 과는 다르다.

우리나라는 경제체제가 바뀌는 시대에 치열한 경쟁, 긴장된 생활 리듬, 인간관계의 소외에 대한 깊은 체험을 해왔고, 인간성으로 돌아가는 충동은 특히 절실하다. Tongcheng 꽃,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 한 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