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응급 처치, 다른 왕조의 도자기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제가 가산점을 추가하겠습니다.

응급 처치, 다른 왕조의 도자기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제가 가산점을 추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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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자기의 발명은 인류 문명의 중요한 과정이다. 인류가 처음으로 자신의 의지에 따라 자연사물을 이용하여 창조한 새로운 것이다. 허베이 () 성 양원현 () 의 니허베이 () 지역에서 발견된 구석기 시대 말기 도기를 보면 중국의 도자기는 이미 1 1700 여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도자기는 진흙 (점토) 으로 만든 것으로, 건조한 후 구워 만든다. 그것은 진흙과 불의 결정체이다. 우리 조상들은 일찍부터 점토를 알고 있었다. 일찍이 원시 사회에서 그들은 도처에서 점토를 빼놓을 수 없었다. 그들은 물에 담근 점토가 점성과 가소성을 가지고 있으며 건조 후 단단하게 변하는 것을 발견했다. 불의 역사에 대한 사용과 이해도 오래되었다. 약 205 만 년에서 70 만 년 전의 원모인 시대가 사용되기 시작했다. 기나긴 원시 생활에서 선민들은 마른 진흙을 구워 더욱 견고하고 단단하며 방수가 되는 것을 발견하여 도자기를 만들었다. 도자기의 발명은 인류의 이용, 개조, 자연에 대항하는 새로운 페이지를 열었고, 중대한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인류 생산 발전사의 이정표이다.

현재 알려진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정교한 도기 제품에는 지금으로부터 65,438+0,000 년 전 구석기 시대 말기의 회색 도기, 8,000 여 년 전 자기산 문화의 붉은 도기, 7,000 여 년 전 양사오 문화의 채색 도자기, 6,000 여 년 전 대모르구의' 달걀 껍데기 흑도기' 가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송, 요삼채, 찻주전자, 유리, 화훼, 광둥 석만의 도기 조각품과 같은 특수한 도기 품종들은 여전히 독특하고 높은 관상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도자기는 문명의 초급 단계의 저급 제품이며, 자신의 결함은 역사에 의해 점차 도태될 운명이다.

도자기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발명품이다. 오랜 역사의 세월 동안 근면하고 지혜로운 중화 선민화 간고는 옥보로 휘황찬란한 장을 써서 인류 문명에 큰 공헌을 하였다. 명성이 높은 중국 고대 도자기는 이미 세계 각 주요 박물관의 명주가 되었으며, 점점 더 광범위하게 중국과 세계 각국의 전문가 학자의 연구 대상이 되어 수집가와 도자기 애호가들에게 소중히 간직될 것이다.

중국 도자기의 발명과 발전에는 저급에서 고급까지, 원시에서 성숙에 이르는 점진적인 발전 과정이 있다. 일찍이 3000 년 전 상대에서 중국은 원시 청자가 출현하여 1000 년의 발전을 거쳐 마침내 원시 도자기 상태에서 벗어나 성숙한 동한 청자를 태웠는데, 이것은 중국 도자기 발전사에서 중요한 이정표이다.

삼국 양진 남북조 수나라의 330 여 년의 발전을 거쳐 당나라 중국은 정치가 안정되고 경제가 번영하였다. 사회의 진보는 자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예를 들면 북방 야오흥의 백자는 은설과 같고, 남방 월요의 청자는 옥빙과 같다. "북백남란" 을 형성하는 두 개의 가마 계통. 동시에 눈유약, 꽃무늬 유약, 유약 아래 채색 도자기, 데칼 장식도 당대에 구웠다.

송대는 중국 도자기가 전무후무한 발전의 시기로 백화가 일제히 놓여 있다. 도자기 가마는 남북으로 널리 퍼져 있고, 명가마가 많고, 문류가 다양하다.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시리즈 외에도 검은 유약, 파란색과 흰색, 페인트 도자기도 끊임없이 등장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가마, 관가마, 고가마, 정가마, 균가마 5 대 명요의 제품은 세인들이 소중히 여긴다. 요주가마, 호전가마, 용천가마, 간요가마, 길주가마, 자주가마 등 각기 다른 풍격의 제품이 있어 각각 호풍당당하고 번영한 국면을 보이고 있으며 중국 도자기 발전사의 첫 번째 최고봉이다.

원대는 경덕진에' 부량자국' 관리요무를 설립하고, 도자기석, 고령토 이원 레시피를 발명하고, 대형 도자기를 구워 전형적인 청화자, 유약 리홍자, 숙조카자, 특히 청화자를 성공적으로 구웠는데, 중국 도자기 역사에서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송금전쟁에서 남겨진 주요 도자기 가마는 지금까지도 계속 생산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용천가마는 송대보다 더 커지고, 매청자는 원대 용천요의 명품이다. 또' 금선철선' 의 갈원자는 송대 관요의 산물이자 희세의 보물이어야 한다.

명나라 홍무는 35 년 경덕진에' 어가마 공장' 을 설립했다. 200 여 년 동안, 영헌청화와 동홍색 유약, 성화두채와 만력오색과 같은 고퀄리티, 정교함, 복잡한 제품들이 많이 생겨났는데, 이것들은 모두 보기 드문 보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가마 공장의 존재도 민요의 진일보한 발전을 촉진시켰다. 경덕진의 청화자, 백자, 채자, 단색 유약 등 품종은 번화가 금처럼 전국 도자기 센터가 되었다. 푸젠의 덕화 백자 제품도 있어서 너무 예뻐요.

청대 강 (), 용 (), 간자 () 의 발전이 정점에 달하여 역사상 가장 높은 수준에 이르며, 중국 도자기 발전사에서 두 번째 최고봉이다. 경덕진 도자기 산업은 전무후무한 중국 도자기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강희는 명대 영락과 선덕 이후 모든 명품의 특징을 회복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새로운 품종을 만들어 내고, 청화화, 빛깔, 연록색, 농도가 번갈아 가며, 층이 뚜렷하다. 랑요는 200 여 년 동안 실전된 고온 구리 유약 발사 기술도 회복했다. 랑요홍과 강 홍은 모두 독특하다. 하늘색, 사란, 콩청, 초황, 모조정, 공작녹색, 자금 유약도 모두 성공한 작품이다. 또 강희가 만든 에나멜 도자기도 세상에 유명하다.

옹정왕조는 비록 13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도자기 기술이 절정에 이르렀고, 옹정분채는 매우 섬세하여 청화색을 아름다운 새로운 품종이 되어' 국자' 라고 불린다.

건륭시대의 단색 유약, 청화, 유약 아래 빨강, 법랑색, 분채 등 품종은 이전의 신품종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제품은 매우 정교하고 품종도 혁신적이었다.

건륭 시기는 중국 도자기 산업의 흥망의 전환점으로, 가경 이후 도자기 예술이 급전하였다. 특히 도광년 간의 아편전쟁은 중국이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로 전락하고 국력이 고갈되고 자기업이 급락해 광서년이 되어서야 약간 회복되었지만 19 1 년 신해혁명이 발발하여 청나라가 멸망했다.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중국 고대 도자기사가 끝이 났다.

고대 중국 도자기의 수천 년 발전 역사를 살펴보면 쇠퇴로 끝났지만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진 소중하고 풍부한 유산은 영원히 찬란한 빛을 발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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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세계에서 역사가 유구한 문명 고국 중 하나로 인류 사회의 진보와 발전에 많은 중대한 공헌을 하였다. 도자기 기술과 예술 방면에서 이룬 성과는 특별한 의의가 있다. 중국에서 도기 기술의 출현은 기원전 4500 년부터 기원전 2500 년까지의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중화민족 발전사의 중요한 구성 요소는 도자기의 발전사라고 할 수 있다. 중국 국민의 과학기술상의 성과와 미에 대한 추구와 형성은 도자기의 생산을 통해 여러 방면에서 매우 전형적인 시대별 기술과 예술적 특징을 형성했다.

유럽에서 도자기 제조 기술을 장악하기 천 여 년 전에 중국은 이미 상당히 정교한 도자기를 생산할 수 있었다. 중국 도자기의 발전사에서 볼 때,' 도자기' 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도자기와 도자기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일반적으로 촘촘하게 소결되지 않은 점토와 도자기 석제품, 컬러든 흰색이든 통칭하여 도자기라고 한다. 그 중 연소온도가 높고 소결 정도가 좋은 부분을' 단단한 도자기' 라고 하고 유약을 칠한 것을' 유약 도자기' 라고 부른다. 상대적으로 고온소결, 태체 소결 촘촘함, 유약 품질이 우수한 점토 또는 도자기 석제품을' 도자기' 라고 합니다. 중국 전통 도자기의 발전은 오랜 역사시기를 거쳤으며, 종류가 다양하고 공예가 독특하다. 따라서 중국 전통 도자기의 분류는 딱딱한 기술 지표뿐만 아니라 전통 습관의 분류 방법과 고금 과학 기술 인식의 변화를 고려해야 보다 효과적인 분류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전설의 황제 요순에서 하조 (기원전 2 1 세기-기원전 16 세기) 까지 채도는 그것의 발전을 상징한다. 그중에는 전형적인 양사오 문화, 마가가마 문화, 나중에 간쑤에서 발견된 제가 문화 등이 있다. 해방 후, Xi' an 반포 선사 유적지에서 정교한 도자기를 대량으로 출토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요는 천하를 순에게 전하고, 순은 천하를 전하며, 우는 천하를 그 아들에게 전하며, 이른바' 집천하' 를 시작했다. 쌰 chuan 지에, 포학하고 무정한, 상탕이 그를 놓아주고, 자립하여 황제로 삼았기 때문에, 천하를 정복한 당부터 시작했다. 상인들은 세계 600 여 년 (기원전 16 세기-기원전 1 1 세기) 을 통치했다. 정복당한 후 자살은 천하가 주중으로 돌아간다. 주조의 통치 기간은 대략 기원전 1 1 세기부터 기원전 22 1 년까지이며, 효과적인 통치는 실제로 기원전 77 1 년에 끝났다. 기원전 475 년부터 기원전 22 1 년까지 전국시대라고 불린다. 기원전 22 1 년, 진나라가 부상하여 중국을 통일하기 시작했지만, 진나라는 기원전 206 년에만 유지되어 한나라로 대체되었다. 이 수천 수백 년 동안 일상적인 음식도구 외에도 제사식에 쓰이는 물건도 크게 발전했다.

기원전 206 년부터 기원 220 년까지의 한대에서는 예술가와 장인의 창작 재료가 더 이상 옥과 금속을 위주로 하지 않아 도기가 더욱 중시되었다. 이 시기 발사 기술의 발전으로 비교적 견고한 유약 도자기가 보편적으로 나타나고 한자에도' 도자기' 라는 글자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한편, 신장, 페르시아에서 시리아로 가는 상로를 통해 중국은 로마제국과의 교류를 시작하여 동서양의 문화 교류를 촉진시켰다. 이 시기부터, 우리는 또한 도자기 제품에 외부의 영향에 대한 단서를 볼 수 있다. 불교도 이때 중국에 전해졌다.

육조 시대 (기원 220-58 1) 에 빠르게 부상한 불교 예술도 도자기에 상응하는 영향을 미쳐 이번 시즌 작품의 조형에 뚜렷한 흔적을 남겼다. 수나라는 서기 58 1 년 정권을 탈취하여 오랜 남북 분열을 끝냈지만, 서기 6 18 년이 되어서야 당나라로 대체되었다.

당나라 (6 18-970) 는 중국 예술사의 위대한 시기로 여겨진다. 도자기의 기술이 크게 향상되어 많은 정교한 도자기 품종이 대량으로 나타났다. 오늘날의 기술 감정 기준을 사용하는 것도 진정한 양질의 도자기라고 할 수 있다. 당나라 말년에 영웅은 뜻밖에 한 왕조 투쟁의 국면, 즉 5 대가 기원 960 년까지 계속되었다. 그러나 전쟁 시대에는 새로운 도자기 품종인 장작가마 도자기가 출현했는데, 그 질이 우수하여 널리 칭찬을 받았지만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었던 것은 극히 이례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송대 (960- 1279) 도자기 산업이 번창하면서 유럽과 동남아시아 국가에 수출하기 시작했다. 균가마, 여가마, 관가마, 고가마, 정요로 대표되는 각 특색 있는 명요들이 우후죽순처럼 전국 각지에서 생겨나고 있으며, 그 제품도 점점 다채로워지고 있다. 동북의 (요요) 체단족과 (금) 여진족의 침략으로 송나라의 통치자들은 남쪽으로 이주하여 몽골인들에게 멸망되었다. 서기 1280 년 원나라 설립, 촉부가마가 나타났다. 경덕진은 중국 도자기 공업의 중심이 되기 시작했고, 그 명성이 전 세계에 퍼졌다. 경덕진에서 생산한 백자와 유약 아래 컬러 블루 문양이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이후 청화자 문화는 여러 역사적시기에 많은 사랑을 받았다.

명나라는 1368 에서 1644 까지 통치했다. 이 기간 동안 경덕진의 도자기 제조업은 확실히 세계 1 위였으며, 기술과 예술 수준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했으며, 특히 청화자기는 더욱 그러하였다. 이 밖에 푸젠덕화가마, 저장용천가마, 허베이 자주가마도 각기 다른 스타일의 양질의 도자기로 유명하다. 명나라 말대 황제의 자살로 이자성은 농민 봉기군을 이끌고 1644 년 베이징에 입경했다. 오삼계가 만청군을 소집하여 19 1 1 년 청나라에 전멸하여 만청 통치가 200 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그중 강희 옹정 건륭은 청나라 통치 아래 도자기 공업의 가장 휘황찬란한 시기로 여겨졌으며, 공예가 복잡한 제품이 많이 등장해 각종 유리와 유약색이 매우 풍부했다. 청나라 말년이 되자 정부는 부패하고 국운은 쇠퇴했고, 국민은 수다를 떨지 않았고, 중국의 도자기 제조업은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민국이 설립된 후 각지에 도자기 연구기구가 설치되었지만, 그 제품은 이전 세대를 제외하고는 모두 외국의 일부 디자인을 그대로 옮겨 전혀 발전하지 않았다. 민국 초에 군벌 원세카이는 제제를 회복하려고 시도했다. 그는 일찍이 연호가' 홍헌' 인 도자기를 전문적으로 만들었다. 이 도자기들은 기술 가공을 거치지 않고 주로 파스텔과 오래된 풍격이다. 잦은 내전, 외족의 침입, 민생 부진으로 도자기 업계 전체가 전면 쇠퇴했다. 신중국이 성립될 때까지 세계가 주목하게 하는 제품은 없다.

셋;삼;3

고대부터, 세계의 각 민족이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은 천차만별이지만, 어떤 방식으로든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9000 년 전, 중국 선민들은 어획과 농업 생산 활동에 종사하면서 가장 원시적인 건축 활동을 시작했을 뿐만 아니라 예술을 제조하고 사용하여 도자기를 만들기 시작했고, 중국의 고대 문화 중 하나가 되었으며, 불의 발명과 사용에 따라 자연의 노동 관행과 수많은 성공 경험을 장기적으로 개조하는 가운데 인류 발전사의' 신석기 시대' 를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대, 지역 또는 민족의 차이 및 기타 조건의 영향으로 도자기의 형태와 스타일이 다양한 변화를 겪었지만 모두 자신의 시대정신을 표현했다. 이는 신석기 시대 도자기의 모양, 장식, 질감에 먼저 나타난다. 신석기 시대 중반, 중국제 도업의 가장 큰 업적은 채도예술, 지역별 문화가 상호 작용하거나, 서로 교류하거나, 발전을 계승하여 중국 역사의 장하 중 다채로운 예술 풍격을 형성한 것이다. 아름다움은 생활에서 비롯된다. 도자기는 바로 생활을 표현하는 각도에서 간접적으로 사람들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거나, 또는 현실 생활의 풍속과 풍격을 직접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채도기를 문화로 하는 양사오 문화에 이어 산둥 중심의 용산 문화유산도 등장했다. 이 시기 도기업의 두드러진 업적은 흑도예술이다. 용산 문화의 회도면은 쓸데없는 숭배를 구하지 않는다. 이것은 전적으로 컨테이너 자체의 검은색에 달려 있습니다. 그것은' 온몸이 캄캄하다' 가 가장 좋다. 때때로 기체는 울퉁불퉁한 무늬나 조각 구멍을 조합해 성형하여 구워 간단하고 소박한 아름다움을 보여 주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상대에는 백도가 나타나 청동기의 무늬와 모양을 동시에 모방했다. 당시에는 청동기보다 더 호화로운 공예였으며, 형제는 거의 예기였다. 특히 특징적인 것은 파도 모양의 뇌무늬, 갈고리 모양의 뇌무늬, 그리고 이상한 인간형 구름뇌문입니다. 그것은 인류 문화에서 얻을 수 없는 공예품이다. 상주 시대에는 도기 기술이 눈에 띄게 발전하지 않아 예술상 발전이 매우 적었다. 전국 시대 이후 중국은 기나긴 봉건 사회에 진입했다. 중공 벽돌의 생산은 전국 시대 도공의 중요한 창조이다. 중국은 광활한 다민족 국가이기 때문에 지리적 위치나 기타 요인에 따라 도자기 제품에 큰 차이가 있다. 질적으로 볼 때 우리나라 동남연해 백월지역은 회도기, 프린트된 도기, 원시도기를 위주로 하고, 다른 지역은 진흙 회도기를 위주로 하고, 그다음은 사타오이다. 일용 도자기에서 진흙으로 만든 회색 도자기를 위주로 한다. 회도기의 점토에는 일정한 모래알이 함유되어 있는데, 타는 온도가 높고, 도질이 단단하며, 대부분 회색이나 흑회색이다. 동시에 인쇄는 장강 하류와 주강 유역의 광동 광서 등의 지역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그러나 프린트가 단단한 도자기가 거칠어서 식용그릇으로 적합하지 않아 컨테이너가 많다. "육왕필, 사해가 하나다." 진한시대도 중국 도자기 발전사의 중요한 시기이다. 진나라 도자기는 완벽한 예술 형식과 생동감 있는 표현 수법으로 각종 인물의 내면 세계를 깊이 드러내며 중국 고대 조각 예술의 유구한 현실주의 전통과 뛰어난 도자기 수준을 전시할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심오하고 웅웅하고 강력한 민족 풍격을 세계에 보여 주었다. 회화 스타일 방면에서 한대 채도는 전국 채도기의 화사하고 발랄한 스타일을 바꾸어 단아한 멋을 숭상하였다. 그림이 천지를 뒤덮고 색채가 현란하다. 당나라의 경제 번영, 정치 장구안, 국민의 의지가 높아지는 것은 당나라 각 방면의 전례 없는 번영과 향상이다. 당삼채는 성당이 도예술에서 가장 잘 표현한 것이다. 삼채도자기와 삼채도자기는 그 제작 시대의 예술 기록과 당인 생활의 정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