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2행 리듬에 대한 지식을 구합니다
2행 리듬에 대한 지식을 구합니다
1. 동시에 끝나지 마세요
이것은 첫 번째 줄이나 두 번째 줄의 절과 문장의 관계에 관한 것입니다. 여러 절로 구성된 쌍어의 경우, 엄밀히 말하면 각 절의 각주 배치는 말발굽 운율에 따라 결정될 수 있습니다. 말발굽운이란 말의 걸음처럼 문장의 발이 편평하고 비스듬하게 배열되어 뒷발이 앞발을 따라가는 것을 말한다. 플랫 형식은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입니다. 그러나 저자는 대련의 현재 상황과 발전 추세에서 출발하여 “대련에는 종결문이 없고 문장에는 종결어가 없다”는 대련의 특성과 대련의 복잡성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생각한다. 문장 패턴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문장 발의 배열에 대한 미터법 요구 사항도 "같은 목소리로 정착하지 마십시오"가 규칙이 될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하게 말하면 이 규칙에는 두 가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1) 각 변에 2~3개의 절이 있는 경우 모든 절이 동시에 끝나서는 안 됩니다. (2) 각 변에 4개 이상의 절이 있는 경우, 각 절은 3개의 연속된 문장이 될 수 없으며(문장과 중간절을 연결하는 경우는 제외), 3개 이상의 문장이 동시에 끝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규칙은 이론상 단순하고 명확하며 적용이 유연합니다. 이는 원리와 이론의 결합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문장과 각주 등가 문제에 대한 여러 주요 의견을 수용합니다. 말발굽 운율의 규칙에 따르면 양쪽에 5개 문장의 상위 쌍을 예로 들면 형식 패턴은 仄廄平平廄 및 仄平平平仄(가운데 단락으로 나눌 때)의 두 가지뿐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유형의 廄平平仄仄Variations, ***세 가지 형식이 있습니다. 그러면 "같은 소리로 끝나지 않는다"는 원칙에 따라 仄仄平仄, 仄平平仄 (단락으로 나눌 때), 仄平平任仄, 任仄平任仄, 仄仄平仄, 任仄仄仄, 平平仄, 平平廄平廄, 平仄仄平廄, 平仄平平廄, 平仄平仄仄 등 仄11개 형식이 모두 적합하므로 일반 케이스와 변형 케이스를 구분할 필요가 없습니다.
2. 같은 소리로 끝나지 마세요
이것은 첫 번째 짝과 두 번째 짝의 관계에 관한 것입니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이 규칙에도 두 가지 요건이 있습니다. (1) 대련의 길이와 절의 수에 관계없이 대련의 첫 줄은 사선 성조, 즉 마지막 단어로 끝나야 합니다. 첫 번째 쌍음은 경사성으로 끝나야 하고, 두 번째 쌍음은 평음으로 끝나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첫 번째 줄은 단조로운 톤으로, 두 번째 줄은 단조로운 톤으로 끝낼 수 없습니다. (2) 상행과 하행은 같은 성조로 끝날 수 없다. 즉 상행과 하행의 마지막 글자가 동시에 사선이거나 같은 성조로 끝날 수 없다.
3. 3개의 납작한 꼬리 또는 3개의 비스듬한 꼬리를 피하십시오.
문장의 마지막 3자를 말하며, 가능한 한 피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깊은 인연으로 연단에 앉다', '앉다'를 '오르다'로 바꾸면 3개의 납작한 꼬리가 된다. 또 다른 예는 "법에 따라 수련하면 도에 들어갈 수 있다"인데, 'can'을 'can'으로 바꾸면 삼중어미가 된다. 3개의 납작한 꼬리와 3개의 사각형 꼬리 사이에는 이론적 일관성을 반영하기 위해 3개의 납작한 꼬리만 피할 수는 없지만 3개의 사각형 꼬리는 금기시해야 합니다.
4. 고평이나 고저를 피하라
5자 또는 6자 문장에서 전체 문장에 단조 문자 한 개나 사선 문자 한 개만 사용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모든 것이 예상대로 진행됩니다"로 변경되면 "모든 것이 예상대로 진행됩니다"로 변경되면 고핑이고, "보리는 이제 준비되었습니다"로 변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칭. 여기서 저자는 구핑 문제를 간략하게 논의하고자 한다. 저자는 대련의 관점에서 보면 “5자 또는 6자 문장에서 단조가 하나만 있으면 고독한 음”이라고 정의한다. 더 간결하고 합리적입니다. 이유: 첫째, 레벨과 토에 대한 이 정의의 요구 사항은 일반적으로 더 느슨하며 이는 커플릿 리듬의 발전 추세와 일치합니다. 둘째, 전통적인 시적 규칙에 따르면 소위 고핑(後平)에도 문장 각주를 추가해야 하지만, 대련과 현대 시에는 큰 차이가 있다. 즉, 마지막 글자(문장 각주)에 대한 평준화 요건이 다르다는 점이다. , 운율은 필수가 아니므로 대련에서는 마지막 단어(문장각)를 별도로 표시하지 않아도 됩니다. 셋째, 문자적 관점에서 보면 고평의 문자적 의미와 실제적 의미가 완전히 일치한다면 이해와 운용에 도움이 될 것이다. 전통 시가운의 고독성은 다음과 같다: 5자 평상승과 7자 직성의 문장 패턴에서 운율의 단조 문자를 제외하고, 문장에 가 되는 단어가 하나만 있는 경우 플랫톤 문자는 "론 플랫"입니다. 실제로 이런 종류의 정의는 고핑을 하나 또는 두 개의 문장 패턴으로 고정시켰습니다.廄平"”은 “廄仄廄平廄廄平”이 되며, 이는 고핑(Guping)입니다. 그러므로 고핑이라는 말에는 사람들이 실제로 이해하고 운용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설명이 덧붙여져야 한다. 넷째, 5자 대련의 경우 "廄平廄廄平"만 고핑이라면 "廻仄仄平廄"을 살펴보고 두 형식의 경직성과 단조로움을 비교해보자. 핑추이, 어느 것이 더 딱딱하고 단조롭나요? 다섯째, 현대시는 주로 5~7자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6자로 된 시에서는 전통적인 시운율의 개념을 설명할 수 없고, 6자로 된 시에서는 고독한 시 현상이 존재할 수도 있다.
또한 단조로움 측면에서는 고평과 고택의 차이가 없다. 고평이나 고택에 관심이 있든 고대 및 현대 시 대련의 작가들은 가능하면 실제로 그것을 피합니다. 따라서 두 가지를 동시에 금기시하는 것은 이론적 일관성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실제 상황에서도 비롯된다. 덧붙여, 저자의 위 정의에 따르면 고핑이나 과이 현상은 실제로 5자 및 6자 문장에만 존재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평면과 경사의 교대가 관찰되며 외롭거나 평면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5. 같은 위치의 단어 반복과 다른 위치의 단어 반복은 피하세요.
대련에서는 중복된 단어나 반복되는 단어가 허용됩니다. 단, 중복 시에는 주의하세요. 상부 및 하부 쌍의 일관성.
예를 들어, "세상은 바쁘다" 대 "인간의 세계는 굴러 다닌다". 그 중 "바쁘다"는 "굴러가다"의 반대말인데, 이는 또 다른 예이다:
재배; 마음을 닦는 것이 곧 열반의 기슭이요, 원인을 보는 것은 결과를 보는 것과 같고, 그 결과는 지옥에 있는 것과 같다.
그 중에서 'xiu' 대 'view', 'shi' 대 'ru', 'min' 대 'fruit'은 반대되는 단어입니다. 그러나 대련에서는 같은 위치, 다른 위치에 반복되는 단어는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같은 위치의 단어가 반복되는데, 이는 "법계" 대 "세상", "깨달음" 대 "귀신이 되다"와 같이 상하접속사에서 같은 단어가 같은 위치에 나타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다음과 같이 위치가 동일한 일부 기능어(예: "hu", "ye" 등)는 허용됩니다.
그물을 통과하는 물고기가 있고 항상 물고기가 있습니다.
하늘에서 탈출한 사람들 우주에는 아직 새가 없습니다.
같은 단어가 윗줄과 아랫줄의 다른 위치에 나타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카르마가 흐를 수 없다면 욕심을 부리지 마세요.
같은 운명을 가진 다른 사람을 미워하지 마세요.
두 번째 줄의 'mo'라는 단어가 'no'로 변경되면 첫 번째 줄의 'no'라는 단어와 같은 위치에 있게 됩니다.
같은 위치, 다른 위치에 중복된 단어는 대련에서 금기시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특별한 이소성 상호 중첩 형식이 허용됩니다.
달이 없고 보름달이 있어도 당신을 따라갈 것입니다.
꽃이 있지만; 피고 지고, 당신은 그것에 따라 있을 것입니다.
두 쌍의 '그것'은 '너'의 반대말로 서로 다른 위치에 있고 서로를 강조한다는 뜻이다.
6.
동명친척은 피하세요. 소위 동의어 상대어 회피란 상대적인 상하쌍의 문장을 말하며, 그 의미는 최대한 피해야 한다. 예를 들어, "떠오르는 태양" 대 "조양", "역사 기록"대 "역사", "중국의 영원한 쇼"대 "적천 만년 봄"등은 손바닥 조합에 속합니다. 물론, 갓샹에 중심이 아닌 단어(특히 기능어)가 나오든, 갓쇼 부분이 대련에서 아주 작은 역할을 하든 상관없습니다. 비슷한 의미의 문장을 비교하는 것은 나쁜 생각이 아닙니다.
대련의 경사와 경사의 규칙은 기본적으로 시의 규칙과 동일하며, 하나, 셋, 다섯, 둘, 넷, 여섯이 명확하다는 시의 기본 규칙을 적용합니다.
대련의 상하선은 어떻게 결정하나요? 대련의 내용을 구별하는 것 외에도 대행말의 모호한 어조로 판단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대련에서는 첫 번째 대행의 마지막 단어는 사성으로, 두 번째 대행의 마지막 단어는 단조로 하도록 엄격히 규정하고 있다. 후대에서는 이 규칙을 '기복'이라고 불렀습니다. 고대 중국과 현대 중국의 '4성'은 다소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한어병음이 보급되고 북경발음을 국가공용어로 채택한 이후 동일한 한자가 바뀌었다. 예를 들어, "Peiwen Yunfu"의 음운 기준에 따르면 Ping, Shang, Qu 및 Ru의 네 가지 성조가 있습니다. 핑 톤은 "핑"으로 분류되며, 샹(Shang), 라이(Lai), 루(Ru)는 모두 "廄"로 요약됩니다. 베이징 억양에 따르면 Yinping, Yangping, Shangsheng 및 Qusheng으로 구분됩니다. 결과적으로 Pingsheng의 문자가 더 많아지고 Qushengsheng의 문자 중 일부는 Pingsheng으로 분류됩니다. 대련 작곡을 배우는 동지들에게는 가치가 있습니다. 예로부터 많은 언어학자들이 고대 중국어의 4성조에 대해 상대적으로 자세하게 설명해왔다. 루 시바쿠(Ru Shivacu)는 그의 저서 『옥조송주(Jade Key Song Jue)』에서 다음과 같이 분석했다.
1. Ping - Ping Sing과 Ping Dao, 너무 조용히 굴지 마세요. 읽어보면 발음이 온화하고, 끝음이 길고, 여운이 남는다.
2. 올라가십시오 - 큰 소리로 격렬하게 외치십시오. 발음이 크고 소리가 짧으며 끝이 없습니다.
3. 가서 긴 여행에 대한 슬픔을 표현하십시오. 떨어지는 음의 발음은 둥그스름하고 끝음은 짧고 고음이다.
4. Enter - 진입음이 짧고 다급합니다. 들어오는 성의 발음은 단순하고 급하며, 끝나는 성은 짧고 낮으며 끝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핑톤 문자는 부드러운 소리와 긴 최종 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사 문자는 종음이 짧거나 종음이 없습니다. 현대 언어학자인 유반농(劉bannong) 선생은 고대 중국어의 4성에 대한 시베큠의 분석이 정확하다는 것을 처음으로 확인했다. Bannong 씨는 자신의 연구를 바탕으로 "평평한 음은 일반적으로 균형 잡힌 음으로 알려진 우여곡절이 가장 적습니다. 올라가는 두 음이 상승, 하강, 하강의 비틀림을 가장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 또는 상승음이 가장 짧은 언밸런스한 톤이어야 하며 이를 촉진 톤이라고 합니다.” 반농 씨의 논의는 간단하고 명확합니다. 장실루 선생님은 플랫톤을 더 간략하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습니다. 플랫톤은 긴 스텝이 있는 부분이고, 경사음은 짧은 스텝이 있는 부분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플랫톤입니다. 저자는 또한 고대 중국어의 네 가지 성조가 장보와 단보로 나뉘는 것 외에도 발음 수준도 매우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동동량두"는 평탄한 성조에서 시작됩니다. 음계가 점차 증가하여 하강하는 음이 최고점에 도달합니다. 즉, 세 번째 성의 발음이 가장 높습니다. 입구 소리가 급락하고 볼륨이 낮고 짧고 간결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평탄한 목소리는 슬프고 평화롭고, 올라가는 목소리는 날카롭고 높으며, 떨어지는 목소리는 맑고 먼 느낌이며, 들어오는 목소리는 직선적이고 빠릅니다. 위의 논의는 일반적인 방법일 뿐이며, 독자들의 연구와 실습을 통해 이를 검증할 수 있다.
사성 구별 능력을 연습하기 위해 고대인들은 핑과 레이를 능숙하게 익힐 수 있는 한, 핑과 레이의 기본 지식을 수련하기 위한 캐릭터로 다음과 같은 32자를 나열했습니다. 이 문자의 레이를 읽으면 다른 문자의 핑과 레이가 평행선을 그릴 수 있고 읽은 후 즉시 이해할 수 있습니다.
1. 일이 삼 사 오 육 칠 팔 구 십. 이 10개의 숫자는 순서대로입니다. 입력, 이동, 레벨, 이동, 입력, 입력, 이동입니다.
2. A, B, B, D, 우, 지, Geng, Xin, Rengui. 이 십자가의 레벨은 다음과 같습니다: 들어가다, 올라가다, 올라가다, 올라가다, 올라가다, 올라가다, 올라가다, 올라가다.
3. Zichou Yin Mao Chen Siwu는 You Xuhai에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이 12개의 문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Shang Shang Ping Shang Ping Shang Shang Ping Shang Shang을 입력합니다.
중국어의 4성에는 북경 억양이 있는데, 음평(陰平), 양핑(陽平), 상승성, 하강성으로 모두 고대 중국의 4성에서 발전한 것이다. 고대 중국의 4성조를 표준으로 삼는다. 요즘에는 발음 교정 외에 현대 중국어의 4성조를 대화체 구성, 시 쓰기, 가사 채우기 등에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표준 중국어의 보급과 시간의 흐름에 따라 마침내 현대 중국어의 4가지 성조가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졌습니다.
4. 알아야 할 사항: 일부 중국어 문자는 항상 같은 의미로 사용되어 왔으며 kan, jiao, wei, si, pang과 같이 플랫하거나 경사진 소리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본다"는 평탄한 음색으로 사용됩니다. 매일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나고, 멀리 강 앞에 폭포가 걸려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물은 3천 피트 아래로 흘러내리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수가 되는 것입니다.
(2) "Look"은 단조로운 톤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자두는 신맛이 나고 치아에 튀고, 바나나는 녹색이고 방충망으로 덮여 있어서 하루가 길어서 잠이 듭니다. 아무 생각 없이 아이들이 버드나무 꽃을 따는 모습을 지켜봅니다.
(3) "Jiao"는 단조롭게 발음됩니다. 체리, 살구, 복숭아, 두리안이 차례로 꽃을 피워서 Jiao가 창가에 하나씩 심어져 있습니다. 버드나무를 배경으로 맑은 그늘이 집 안으로 들어옵니다.
(4) "가르치다"는 비스듬한 어조로 만들어졌습니다. 분필 생활도 행복하고, 좋은 인재를 적성에 따라 교육하고, 정원에는 복숭아와 자두가 가득하고, 활력이 넘치며, 비와 봄바람이 연달아 내린다.
(5) "Wei"는 단조로운 음색입니다. 하나는 창사로 이동하여 서쪽으로 장안을 바라보고 있지만 황학루에서 옥피리를 연주하고 매화를 연주하는 것입니다. 5월에 장성(江cheng)에서는 꽃이 핀다.
(6) '위'는 비스듬한 어조로 발음됩니다. 원래 한왕이 큰 공을 세우기 위한 것이었지만 그는 자신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토끼가 끝날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개 요리를 하다가 화이인에서 낚시를 하게 된 게 후회됐다.
10자 쌍은 일반적으로 4 또는 6개의 평행 스타일을 채택합니다.
문이 하늘로 열리고 3일의 경이로움까지 걸어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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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천 개의 계단이 있고 수천 개의 커튼의 경이로움이 내려다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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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단어 이상의 긴 대련의 경우 수준과 수준의 요구 사항 외에도 수준과 수준의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각 문장의 마지막 단어도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의 대련에서는 각 문장 분절의 조화 외에도 상하 대행의 모든 단어가 매우 안정적입니다.
여기에 머물면서 서쪽 창가에서 촛불을 끄고 고향의 풍경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검전은 웅장하고 어메이는 아름답고 바산은 아름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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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은 물과 맑은 잔물결, 수많은 유명한 산과 강이 모두 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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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제안을 제안하고 북로의 모범을 세우기 위해 수도에 왔으며, 성인의 모범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Xiangru Fu, Taibai시, Dongpo 수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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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eng'an Kedi는 아름답고 재능있는 사람들을 만나러 갔다가 장안으로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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