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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게임 수업 계획 "손수건 분실"

헌신적인 교육자로서, 항상 수업을 준비해야 하는데, 이것은 너의 교수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그렇다면 훌륭한 교안은 무엇일까? 다음은 내가 수집한 유치원 게임 교안' 손수건을 잃어버리다' 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쓰겠습니다. 한번 봅시다.

유치원 게임 수업 계획' 손수건 분실' 1 의 활동 목표

1,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어느새 지식을 배워야 한다.

2. 아이의 반응능력을 시험하고 개인능력을 단련합니다.

3. 함께 게임을 만드는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4. 활동을 통해 게임을 배우고, 게임의 재미를 느끼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1, 그들이 자유롭게 발휘하고 허심탄회하게 행동하게 하라.

2. 활동이 질서 있게 진행되다.

준비할 활동

손수건, 중학생.

활동 과정

첫째, 선생님은 중반 아이들을 데리고 잔디밭 공터에 모여 풀밭에 한 바퀴 앉았다.

둘째,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손수건을 잃어버리다' 라는 행사의 서막을 열도록 지도했다.

셋째, 모든 아이들은 선생님의 지도하에 노래를 부른다. 손수건을 버리고 버리고 버리고, 가볍게 아이 뒤에 놓는다. 그에게 말하지 말고 빨리 잡아라 ... (반복)

넷째, 손수건을 뒤에 두는 사람은 일어나서 프로그램을 공연한다. 노래 부르고, 시를 외우고, 춤을 추는 등. ) 을 참조하십시오

5. 선생님은 길을 잃은 아이를 평가하고 게임을 계속했습니다.

반성을 가르치다

이 행사는 중반 아이들에게 적합하고 아이들은 매우 좋아한다. 행사 중 일부 잃어버린 아이들은 운이 좋지 않다는 것을 보여 주고, 또 어떤 아이들은 남의 불행을 기뻐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이런 상황의 표현은 그다지 좋지 않아, 아이가 아직 자신감이 부족해서 공연에서 나올 엄두를 내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만약 아이가 이기기를 원하고, 즐겁고 행복하다면, 그것이 최선이다.

그래서 이 활동을 통해 아이의 자기표현 능력을 키우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앞으로의 교육 활동에서 우리는 아이의 능력에 대한 배양을 강화하고, 아이의 자신감, 인지능력, 감정 표현 능력을 키울 것이다.

활동 설계 배경

이 행사의 대상은 중산층의 아이들이다. 그들은 매우 활발하다. 바로 그들의 발랄함과 귀여움 때문에 선생님은' 손수건 던지기' 라는 작은 게임으로 행사를 벌여 아이들이 즐겁게 놀고 공부할 수 있게 했다.

유치원 게임 교안 2 장' 손수건을 잃어버리다' 디자인 의도:' 손수건을 잃어버리다' 게임 규칙은 간단하고 재미있으며 유아의 호기심, 모방성, 움직이는 특징에 맞춰 유아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다. 손수건만 소품으로 써서 어린아이들이 놀기에 아주 적합하다. 그래서 저는 "손수건을 잃어버리다" 라는 스포츠 게임을 디자인했습니다.

활성 목표:

1. 행사에서 아이들은 음악을 듣고 대담한 게임을 한다.

2. 활동을 통해 게임을 배우고, 게임의 재미를 느끼다.

이벤트 준비: 손수건

활동 프로세스:

첫째, 게임 소개

선생님: 얘들아, 게임 하는 걸 좋아하니? 생: 네.

선생님: 가장 좋아하는 게임은 무엇입니까? 선생님께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생: (큰 소리로 말하고 손짓)

선생님: 얘들아, 오늘 선생님께서 새로운 게임을 가르쳐 주셨는데, 너희들은 행복하니?

생: (대답)

둘째, 게임이 시작됩니다

선생님: 하지만 이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공연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1, 선생님: "새끼 고양이의 야옹 (야옹), 작은 노란 개의 야옹 (왕), 작은 개구리가 어떻게 춤을 추는지 (두 손으로 머리를 안고 쪼그리고 앉음), 토끼가 어떻게 춤을 추는지 설명합니다

2.' 꽃',' 토끼춤' 등 몇 가지 춤을 가르칩니다.

3, 예를 들어 몇 곡을 가르치십시오. "학교 노래, 발바리, 오리 수, 토끼 순순히, 두꺼비 수 등등.

4.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손수건을 잃어버리다' 라는 노래를 부르라고 가르치셨다.

5. 이 게임을 시도해 보세요

(1) 게임의 규칙을 말하면 선생님이 먼저 게임을 시연한다.

(2) 기차를 타고 원을 그리며 쪼그리고 앉아 작은 손으로 음악을 가볍게 두드리며 음악을 따라' 잃어버린 손수건' 이라는 노래를 부드럽게 부르지만, 게임을 할 때 아이는 게임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잃어버린 사람에게 말하지 마라. 주로 학생들의 반응력과 달리기 능력을 훈련시키는 것이다. 아이가 발견하지도 못하고 따라잡지도 못하고 서클에서 작은 프로그램을 공연하다.

(3) 행사 도중 어떤 어린이가 끊임없이 "화이팅! 힘내요! "

교사와 아이들은 행복하게 수영합니다.

셋째, 게임은 끝났어

선생님: 꼬마야, 경기 어땠어? 생: (대답)

선생님: 게임이 너무 재미있어요. 쉬는 시간 동안 대여섯 명의 아이들이 놀 수 있고, 집에 와도 엄마 오빠 언니 등과 함께 놀 수 있어요. 물론 앞으로 더 많은 재미있는 게임이 있다면 학교에 와서 선생님 친구와 함께 놀 수도 있습니다.

활동 팁

1. 게임이 시작될 때 선생님은 손수건을 잃어버린 사람 역을 맡았다. 바닥에 앉아 있는 아이는 마음대로 뒤를 돌아보거나 다른 아이들에게 손수건이 어디에 잃어버렸는지 알려줄 수 없다.

2. 손수건을 잃어버린 사람은 계속 빙빙 돌면서 여전히 다른 사람에게 잃어버리지 않는다.

3. 손수건을 잃어버린 사람이 마침 네 뒤를 걷고 있을 때, 너는 너의 뒤에 손수건이 있는지 훔쳐볼 수 없다.

유치원 게임 수업 계획 "손수건 분실" 제 3 장 활동 목표:

1. 빠른 달리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추격 중 적응 기술을 향상시킵니다.

2. 균형 조정 능력을 강화하여 스포츠 게임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3. 사람이 많으면 힘이 세고 동행이 협력해야 한다는 느낌을 경험해보세요.

4. 스포츠 게임에 참가하여 게임에서 달리기 추격의 즐거움을 경험하고자 합니다.

이벤트 준비:

회의장과 꼬마는 두 그룹으로 나누어 동그라미 하나와 손수건 두 개를 만들었다.

게임 규칙:

손수건을 잃어버리면 돌이킬 수 없다.

이벤트 게임:

놀 때 모두들 동그라미에 앉아 손수건을 들고 한 사람을 골라 빙빙 돌았다. 그들은 걸으면서 여러분과 함께 노래를 불렀다. "내려놓고, 내려놓고, 손수건을 내려놓고, 아이들 뒤에 살살 놓아라. 그에게 말하지 말고, 빨리 그를 잡아라, 빨리 그를 잡아라! 클릭합니다 가는 길에 나는 조용히 손수건을 한 사람 뒤에 남겨 두었다. 만약 이 사람이 발견한다면, 그는 즉시 손수건을 주워 손수건을 잃어버린 사람을 쫓아가야 한다. 따라잡으면 진 사람은 다시 던져야 한다. 만약 따라잡지 못하거나 진 사람이 손수건을 떨어뜨렸다면, 진 사람은 벌에 서서 노래 한 곡을 부르거나 프로그램을 공연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그런 다음 다시 돌아가세요.

활동 반영:

동서 손수건으로 아이들의 활동 참여 흥미를 자극하고 아이의 손수건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본다. 다음으로 나는 음악을 틀어 아이에게 노래 전체를 느끼게 했다. 아이는 자연스럽게 게임을 하고' 잃어버린 손수건' 이라는 주제를 도입했다. 실제 노래에서는 일부 아이들의 음정이 제대로 맞지 않는 부분이 발견되어 안내를 거쳐 시정되었다. 마지막으로, 아이가 노래에 익숙해질 때 게임을 하게 한다. 먼저 규칙을 소개한 다음, 게임 도중 손수건을 받은 아이들에게 손수건을 잃어버린 사람을 어떻게 쫓는지 물어보겠습니다! 아이들은 얼른 그를 잡으라고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아이들이 규칙에 익숙해지자 우리 게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자 아이들은 즐겁게 노래하고 놀았다. 모두가 그렇게 진지하고 즐겁다. 음악은 쉽게 익힐 수 있다.

오늘의 행사를 통해 나는 게임이 즐겁고 음악 교육이 즐거운 교육이라는 것을 더 잘 알게 되었다. 어린이 세계는 게임의 세계이고, 음악 게임은 어린이 게임 세계에서 웃음, 노래, 춤, 자기표현이 가득한 행복한 왕국이다. 음악 게임은 아이의 어린 마음을 싹트게 하고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아이의 감정을 풍부하게 한다.

만약 내가 이 수업을 다시 한다면, 나는 이 수업보다 더 진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유치원 게임 수업 계획 "잃어버린 손수건" 제 4 장 디자인 의도:

손수건을 던지는 것은 전통적인 민간 게임 활동이다. 이 행사는 주로 학생들이 또래들과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체험하고 아이의 규칙의식을 키우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것은 아이의 천성이다. 그들은 천성적으로 즐겁고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이 수업에서 나는 아이들의 이 점을 이용하여 그들이 음악에서 충분히 감상하고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아이는 자신의 표정과 동작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교육 기능:

1. 행사에서 아이들은 음악을 듣고 대담한 게임을 하며 또래들과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체험하고 있다.

게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게임 규칙을 준수하십시오.

연주 및 지도 전략:

우선 한 꼬마에게 손수건을 만들고 원을 그리면서 동요를 부르라고 했다. 동요를 부르기 전에 손수건을 아이들 뒤에 놓아 그녀가 찾지 못하게 하고 빨리 달아났다.

다른 아이들은 둘러앉아 박수를 치며 손수건을 잃어버린 노래를 불렀다. 눈은 앞을 바라보고, 다른 아이들에게 말하지 마라.

하지만 당신 뒤에 손수건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잃어버린 아이를 즉시 주워야 합니다. 우리가 잃어버린 아이는 즉시 아이의 곳으로 뛰어가서 잘 해야 합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잃어버린 아이가 당신에게 붙잡히면, 잃어버린 아이를 올라와서 모든 아이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유치원 게임 수업 계획 "손수건 분실" 제 5 장 활동 목표:

1, 서로 쫓는 즐거움을 경험하다.

게임 플레이 및 게임 규칙을 배우십시오.

규칙에 따라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4. 활동을 통해 게임을 배우고, 게임의 재미를 느끼다.

5. 함께 게임을 만드는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이벤트 준비:

1,' 손수건 잃어버리기' 라는 노래를 부를 줄 알아요.

2. 여러 가지 다른 색깔의 손수건.

활동 프로세스:

1, 아이들을 대형으로 이끌고 바닥에 그려진 동그라미에 따라 한 바퀴 앉는다.

2, 유도 게임

(1) 아이들은 손수건을 잃어버린 노래를 기억하시나요?

(2)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잃어버린 손수건' 을 부른다.

3. 게임 플레이를 소개합니다

(1) 한 아이가 손수건을 들고 그의 원을 돌게 하다.

(2)' 아이 뒤에 살살 얹어라' 라는 노래를 부를 때 손수건을 든 아이는 조용히 다른 아이 뒤로 던져버리고 계속 원을 그리며 뛰어다녔다.

(3)' 빨리 잡아라' 를 부를 때 손수건을 발견한 아이는 금방 손수건을 잃어버린 아이를 쫓아가서 원을 그리며 쫓아가야 한다.

(4) 쫓기는 아이는 빈 자리로 달려가 바로 앉았다. 그래서 쫓기는 아이가 따라잡지 못하더라도 손수건을 다시 던질 차례가 되었다.

(5) 따라잡으면 따라잡아야 할 아이가 또 손수건을 던진다.

4, 게임 규칙 제시

(1) 미치지 않았습니다

(2) 달리기를 할 때 원을 떠나지 마라

(3) 손수건을 찾은 아이만 일어나 쫓아갈 수 있도록 하고, 다른 아이들은 자리에 앉아 응원한다.

(4) 아이는 자신의 원 주위를 뛰어야 한다.

5, 아이들이 게임을 하고, 선생님이 지도한다

(1) 아이가 규칙을 지키며 게임을 하는지 보자.

(2) 아직 게임 플레이를 이해하지 못한 아이들이 함께 게임을 완성하도록 돕는다.

6, 휴식 활동:

잃어버린 손수건' 의 음악 반주에 아이들은 함께 긴장을 풀고 지친 몸을 풀었다.

활동 반영:

우리 반 아이들은 이번 운동회에서 성적이 비교적 좋아서 경기가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아이들도 즐거워서 놀자고 떠들었다. 수업이 끝난 후에도 나는 만족했고, 아까의 수업을 회상했다. 게임 도중, 몇몇 아 이들은 수시로

친구에게만 손수건을 던지면 교실에 불협화적인 요소가 생겨 아이들 간의 단결을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앞으로 아이가 게임의 규칙을 지켜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설계 의도:

아이들은 손수건을 던지는 게임을 매우 좋아한다. 전통적인 놀이는 한 아이가 손수건을 던지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개발과 혁신을 진행했다. 노래를 불러주세요. 두 아이는 서로 다른 색깔의 손수건을 들고 함께 손수건을 던졌다. 이전의 게임은 모두 한 사람이 한 바퀴로 완성한 것이다. 게임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두 사람은 두 바퀴를 만들 수 있고 세 사람은 세 바퀴를 만들 수 있다. 다중원 조합은 게임의 난이도를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더 많은 놀이 기회를 제공한다. 큰 반의 아이들은 모두 이 혁신적인 게임을 매우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