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씨의 행적
유씨의 행적
다유의 홍수 조절 전설은 역사 속에 전해 내려왔습니다. 요 시대에는 홍수가 널리 퍼져 백성들에게 큰 피해를 입혔습니다. 『맹자등문공1』에 수록된 맹자의 홍수 이야기는 가장 생생하고 생생하다. 초목이 무성하고, 동물이 번식하고, 곡물이 안정되지 않았습니다. "덩, 동물이 사람들을 위협하고 있으며, 홍수로 인한 피해로 인해 동물의 발굽과 새의 흔적이 중국에 넘겨졌습니다." 생존이 극도로 어려워서 땅은 황폐하고 가시덤불과 안개가 도처에 있고 들짐승이 들끓고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Yao는 Gun을 사용하여 홍수를 통제했지만 9년 동안 실패했습니다. 『상서·홍번』은 “과거에 군의 홍수가 났다”고 말했다. 『산해경해내경』에는 군이 황제의 보물인 '서토'를 훔쳤다는 신화가 있다. 산을 쌓아 제방을 쌓을 수 있는 영원히 지속되는 땅인 천국의 땅, 군은 그것을 사용하여 홍수를 막았지만 효과가 없었습니다. 이를 통해 군의 홍수 통제 방식은 주로 물이 갈 곳이 없다는 점을 유추할 수 있다.
유는 홍수를 통제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유이와 호지의 도움을 받았다. 그는 “조상과 아버지 군을 다치게 하고 실패로 인해 벌을 받았”기 때문에 “열심히 일하고 생각하며” 홍수를 치료하기 위해 열심히 일했습니다. Yu는 똑똑하고 기민하며 부지런하고 현실적이며 말과 행동이 일관되며 모범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는 전 세계를 여행하며 “육지에서는 차로 여행하고, 물에서는 배로 여행하고, 진흙에서는 썰매로 여행하고, 산에서는 허슬로 여행한다. , 짧은 뒷니)”라고 물상태와 지형을 조사하고, 홍수 통제 계획을 계획하십시오.
유씨가 홍수를 조절하기 위해 사용한 방법은 아마도 아버지의 실패의 교훈을 받아들이고 기분전환에 집중한 것이었을 것이다. 맹자가 말했듯이 "유의 물 위의 움직임은 그것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그는 자연에 대항하기 위해 인간의 힘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이 그 길을 가고 상황을 이용하여 홍수에 대한 길을 찾았습니다. 홍수는 바다로 방류되어 여한(夏族)나라로 흘러들어가서 회강(淮河)과 시수(淮河)로 흘러갔다." 홍수물은 양쯔강(長江)으로 흘러 들어가 바다로 방류되어 마침내 피난처가 되었다. 황하가 가장 큰 피해를 입혔기 때문에 다유는 홍수를 통제할 때 황하에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는 황하(黃河)의 수원을 추적하여 이를 지시산(吉寫山)에서 용문(龍门)으로 흐르게 하고, 남쪽으로 화인(淮陰)으로 가고, 동쪽으로 돌아서 대주(삼문하 저수지 건설 중에 폭파됨)로 간 다음 맹진(孟津) 등지까지 이르렀다. "유씨는 강이 높은 곳에서 흘러나오고 물이 세서 평지에 도달하기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결국 패배하여 강의 방향을 바꾸려고 두 개의 운하를 건설했습니다."
황하 상류는 지형이 높아 평야 중하류의 수심이 너무 강해 재난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수로가 나누어져 있다. 개통되어 최종적으로 발해로 투입됩니다. 또한 "Mozi Jian Aizhong"에는 Yu가 "용문에 조각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여의 춘추실록·애뢰장』에는 더 자세한 설명이 있다. “과거 고대 용문(龍文)이 개통되고 여량이 발달하지 아니하기 전에 맹문(孟文)에서 강물이 흘러 역류하여 비옥한 산이 없었고, 평야와 높은 산이 모두 파괴되어 이름을 "홍수"라고 불렀습니다. 우는 강을 준설하여 강을 가르었습니다. "대유가 물을 통제하기 전에는 황하의 용문 아래에 통로가 없었습니다. 물을 방류할 수 없어 나라에 물이 넘쳤고, 다유는 용문을 파서 여량으로 물을 보내어 물을 하류로 유입시켜 홍수 문제를 완화시켰다. 동한의 고유(高九)는 “용문(龍门)은 좌봉의(左峰禪)와 하양(夏陽) 북쪽에 있다”고 말했는데, 지금은 산서성(山西省) 허진현(河金縣)과 산시성(陝西省) 한성현(陝西省) 사이의 황허협(黃河峽)에 있는 유먼커우(玉文郷)다. 『수경주』 제4권에는 “과거 대유가 강을 이끌고 돌을 쌓고 양산을 쪼개어 이곳을 소위 용문(龍文)이라 한다”고 기록하고 있다. 양산(梁山) 북쪽에 있는 용문산(龍门山)은 우(禹)가 파서 폭이 80보나 되는 맹진강(孟晉河) 어귀로 이어진다. 바위에 새겨진 흔적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위입니다. 우씨가 용문을 깎았다는 전설은 한때 역사상 실화로 여겨졌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산을 깎은 흔적을 보기 위해 용문에 갔습니다.
가장 감동적인 점은 다유의 홍수 조절은 그에 관한 것입니다. 그의 노고, 사심 없는 정신, 물 조절에 대한 인내는 오랫동안 중국 사람들의 마음 속에 남아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유가 있었습니다. 홍수를 일으키고 강을 끊어 4개의 야만인과 9개의 주를 연결했는데 『상서』에 따르면 우씨는 투산 가문의 딸과 결혼했고 그 후 3~4일 동안만 결혼식을 올렸다. 그는 홍수를 통제하기 위해 나섰고 그의 아들 Xia Qigua는 땅에 쓰러졌고 다시는 그를 보지 못했습니다. 맹자(孟子)는 “유씨가 8년 동안 외국에 머물다가 세 번이나 문을 통과하지 못하고 들어갔다”고 기록하고 있는데, 『사기』에는 “유씨가 13년 동안 외국에 머물면서 감히 집에 들어가지 못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8년이든 13년이든 여전히 긴 시간이고, 3천년이고 셀 수 없이 작은 시간이다. 우(禹)는 천하의 강과 하천을 직접 다스렸으며 비골은 맨손이고 정강이는 털이 없으며 큰 비를 맞고 바람이 불고 모든 왕국을 다스렸다. 대성자 유(玉)는 세상에 이랬다. “유씨는 홍수를 다스리는 최고의 지도자이면서도 세상 만민에게 이로움을 주고 해로움을 없애기 위해 열심히 일했다. 손에는 도구를 들고, 부하들과 함께 비바람을 헤쳐나가고, 홍수와 싸웠다. 허벅지에 살이 별로 남지 않은 모습이다. 유씨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고난을 감내한 성자의 모습이다. 유씨는 홍수를 통제하는 과정에서도 민생에 관심을 갖고 농업 생산의 발전, 특히 홍수 통제를 지도했으며, 위기 상황에서는 배수와 관개의 기능을 모두 갖춘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와 도랑 건설을 고려했습니다. 『상수』, 『강은 사해로 나뉘고 강은 강에서 준설된다.』 즉, 강을 준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밭도 열 수 있다는 뜻이다. 오제(五皇)'도 말했다. "(유)는 서민들에게 쌀을 주어 습한 곳에 심을 수 있도록 지에게 명했다. 허지는 서민들에게 희귀한 음식을 주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식량이 부족하면 잉여분을 서로 나누어 봉건 영주들에게 균등하게 주게 됩니다. “피해자를 구제하는 한편, 농업 생산을 조직하고 모내기를 장려하는 일도 하였으니, 그러므로 선진(前秦) 시대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우기와 후기가 둘 다 농사의 시조였다. , 후지는 유씨의 경력을 이어받기도 했다. '시경:폐궁'에서는 "(후지가) 백성들에게 농작물을 제공하기 위해 시골로 내려갈 예정이었다. 기장이 있고, 기장이 있고, 쌀이 있고, 수수가 있습니다.
죽음의 문턱에서 Zan Yu의 기분이 있습니다. 『논어』는 “유지가 농사를 가져오고 천하를 세웠다”고 말했습니다. "분명히 다유가 사람들에게 수련을 가르치는 것은 홍수를 다스리는 것만큼 중요합니다.
다유가 9개 주를 나누는 전설을 기록한 『상서』에는 '우공'이라는 글이 있습니다. 9개 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Jizhou, Yanzhou, Qingzhou, Xuzhou, Yangzhou, Jingzhou, Yuzhou, Liangzhou, Yongzhou; 산과 강의 방향과 방향, 토양 특성, 제품 분포, 조공 수준 및 항목, 각 주의 조공 경로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씨가 물을 다스리는 과정에서 이룩한 또 하나의 위대한 업적은 중국 최초의 행정구역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항상 중국을 구주(九州)라고 부른다. /p>
우씨의 뛰어난 공덕으로 인해 '천하의 만민이 우씨를 산과 강의 신으로 숭배'하였고,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과 지지를 받아 순천황제의 후계자로 확정되었습니다. , 그리고 그 안에 선이 자리 잡았습니다. 우는 순과 마찬가지로 한때 순의 아들 상군에게 천하를 넘겨주었다고 합니다. 세상의 나라 이름은 우의 수도에 대한 다양한 전설이 있습니다. Jin 왕조는 Yu가 "안의 또는 진양에 수도를 두었다"고 말했습니다. Pingyang은 Yao의 옛 수도였으며 현재 Shanxi Province , Jinyang은 오늘날의 Taiyuan City , Anyi는 북서쪽에 있습니다. 오늘날의 산시(山西) 하현(夏縣)의 후세들은 우(禹)를 황제로 여기는데, 공자(孔子)는 “우(禹)야, 나는 여기에 오랫동안 머물렀다. 페이는 귀신과 신들에게 효도하기 위해 먹고 마시고, 아름다워지기 위해 나쁜 옷을 입고, 머리에 면류관을 쓰고, 궁궐과 방에 겸손하고 도랑처럼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유, 저는 여기에 오랫동안 있었습니다. “그는 음식이 빈약하고, 옷이 거칠고, 궁궐이 누추하여 검소하다고 생각했지만, 정무와 나라의 경제와 민생에 있어서는 거리낌이 없었다. 그는 수자원 보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으며 특히 농업을 이롭게 하기 위해 밭의 도랑을 수리하는 일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p>
우씨는 한때 삼묘를 정벌하고 직접 전장에 나갔다고도 한다. 즉, 우씨가 삼묘를 정벌할 때 했던 맹세와도 같다. 『비기』는 우씨가 산묘를 정벌할 때 삼묘장수를 총으로 쐈다고 한다.” 이러한 전설은 단지 백성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모습이 아닌 우씨의 이미지를 더욱 입체적으로 만든다.
인우의 이 시대에는 황제의 권위가 요순보다 더 컸던 것 같다. “우가 단결했다”는 왕자들이 토산에 있어 옥과 비단을 들고 전국에 두루 다니고 있다고 한다. 우씨는 왕자들을 소집했을 뿐만 아니라, 왕자들을 다스리는 생사의 권세도 가지고 있었다. "한비자·세세변"은 "우왕조는 왕자들의 지도자인 쾌기의 위에 있다"고 말했다. 나중에 Fangfeng이 왔고 Yu는 그를 죽였습니다. "이 전설은 우씨의 가혹하고 폭력적인 면모도 묘사하고 있습니다.
우씨가 늙었을 때 고타오를 후계자로 선택했지만 고타오가 먼저 죽었습니다. 우씨는 나중에 동방 순회 중에 콰이지에서 사망하여 하사되었습니다. 이씨가 천하를 우자에게 오게 하였고, 제후들이 모두 제나라를 보러 갔는데, 제나라에는 우천이 즉위했다는 또 다른 전설이 있다. 그를 죽였다"; 이야오와 기. 그들은 최고의 권력을 위해 싸웠으나 실패하고 살해당했다. 우기의 계승을 시작으로 중국 역사는 '가정세계' 시대로 접어들었다.
우기와 요(堯)와 순(舜)은 모두 높은 평가를 받는 성왕(聖王)이었지만, 우(禹)에 대한 존경과 존경 외에도 후세에서는 우(禹)의 홍수를 다스리는 공적을 기억하고 진심으로 칭찬하는 마음이 있다. 그들의 감사: "유 정말 아름다워요!" 밍더는 멀다. 위유, 나는 거북이다: "다유가 물을 다스리지 않았다면 이 지역에는 물고기만 있고 사람은 없었을 것입니다. 특히 그의 열심히 일하는 스타일이 인민을 섬기게 하여 노동자들이 그에게 친근감을 느끼게 했습니다. 진나라(前秦)의 묵가(境官)들은 다우(大目)를 본받아 천하를 구하려고 밤낮으로 일하며 자기고통을 극단으로 삼아 "이렇게는 안 된다. 우(禹)의 방식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모가 아니야." 유씨의 정신은 수천년 동안 영감을 주었습니다.
우 전설은 금세기 초 고학파에서 중요한 문제로 연구되었으며, 우 전설이 가장 먼저 등장했다고 믿었으나 하왕조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었다. 그러나 세상을 창조한 고대 신들에 의해 창조되었으며, 사람들은 점차 진화하여 전설과 이야기를 형성했습니다. Gu Jiegang은 "나는 Yu가 Jiuding에 캐스팅된 동물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습니다. 당시 삼각대는 코끼리로 캐스팅되었으며 이상한 모양이 많았을 것입니다. Yu는 삼각대에있는 동물 중 가장 강력한 동물이었습니다. 또는 그는 처음으로 세상을 창조했지만 나중에는 진정한 인간의 왕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흙으로 뒤덮인 것처럼 보였습니다. "또한 "Yu는 벌레입니다"라는 "Shuowen"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유는 벌레다'라는 말은 고대 학파를 공격하는 구실이 됐다.
역사가의 논평
마르크스주의 역사가들은 일반적으로 많은 나라들이 홍수 시대에 대한 전설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오직 다유의 홍수 조절 이야기만이 홍수가 정복되었다고 말하는데, 이는 자연의 극복을 반영합니다. , 인간이 자연을 정복할 수 있는 위대한 민족정신이다. 우씨의 왕위계승은 퇴위제도의 종말을 의미하며 원시사회에서 계급사회로의 전환이 기본적으로 끝나고 노예국가가 형성되었음을 의미한다. 유씨는 부족동맹단계의 마지막 영웅적 인물이자 세습왕권시대의 첫 번째 군주였다.
다유의 공헌
다유는 뛰어난 재능과 뛰어난 전략을 지닌 고대 정치가였습니다. 그는 나라를 다스리고 백성을 먹여 살리는 일과 연계하여 물을 다스리는 일을 하였다. 홍수 피해를 통제하는 동시에 사람들에게 농업 생산을 복원 및 발전시키고, 수상 교통을 개발하고, 주택을 재건하도록 지도합니다. 그들은 한 곳을 다스릴 때마다 앞장서서 씨족과 부족의 우두머리들을 단결시켜 국민들이 평화롭고 만족하며 살며 일할 수 있도록 정치 권력 건설을 개선합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홍수가 잦아든 뒤에는 평야가 생겨나고, 사람들에게 밭에 도랑을 만들고, 물을 길러 물을 주고, 기장, 기장, 콩, 대마 등의 농작물을 심게 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저지대에 벼를 심는다. 홍수 조절이 큰 성공을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농업 생산도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공자는 한때 우씨의 물을 다스리는 장점을 칭찬하면서 “그의 궁궐은 소박하고 소박했지만 그 대신 물과 흙을 다스리는 데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도랑을 파고, 농업을 발전시키고, 사람들이 일하도록 장려합니다. ('논어? 태백장' 참조
다유의 홍수 조절 성공은 매우 높은 명성을 얻었습니다. 순은 여러 씨족과 부족의 추장들을 불러 축하회를 열고 그에게 현을 하사했습니다. 아름다운 옥으로 만든 왕조는 그의 위대한 업적을 보여주기 위해 오늘날의 하남성 위주 지역에 봉인되었습니다. 순이 늙었을 때 만장일치로 우를 부족 동맹의 지도자로 선출했습니다. p> 다유의 업적
우씨가 정권을 잡은 후 중원의 여러 부족들은 점차 하족을 중심으로 한 지도층을 형성하게 되었고 이 집단에서 왕위의 성격을 띠기 시작했다. 홍수 조절 기간 동안 처벌을 담당했던 그는 어떤 씨족이나 부족이라도 명령을 따르지 않으면 처벌을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여러 번 반란을 일으킨 묘족을 상대로 원정을 조직했습니다. 묘족 세 명을 죽이고 그의 세력권은 강회(江淮) 분지에 이르렀고, 그 후 “사방이 다시 왕위에 오르고 왕을 위한 땅을 만들었습니다”(수조자(Sui Chaozi)에서 인용됨). 순이 죽은 후에도 우는 3년 동안 효성을 지냈고 여전히 전통적인 상군(商君) 제도에 따라 순의 아들에게 왕위를 물려주었다. 사료? 하본기') 우는 다시 황제가 되었다.
다유는 9개 주로 나누어졌다.
우. 그는 나라를 9개 주(예: 지저우, 연주, 청주)로 나누었다. , Xuzhou, Yangzhou, Jingzhou, Yuzhou, Liangzhou 및 Yongzhou)를 관리하기 위해 그는 또한 "남쪽을 도우며 강을 이롭게"( "Huainanzi? 영적 훈련") 남쪽을 여행하면서 왕자들을 Tushan에서 만나도록 초대했습니다. 오늘의 안후이성 방부시 서쪽) 이 성대한 회의를 기념하기 위해 유씨는 세계 9개 국가의 통일을 상징하기 위해 여러 왕자들이 보낸 9개의 청동 삼각대를 만들었습니다. 유는 또한 친절함과 힘의 결합, 교육 강화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서쪽에는 호전적이고 하에게 복종하기를 꺼리는 유후(Youhu)라는 부족이 있었습니다. , 도덕 교육 전략을 사용하는 동안 좋은 결과를 얻었고 마침내 Youhu 일족은 고대에 "Jiuyi"라고 불렸던 남동부 지역을 방문하여 통치를 강화했습니다. 그는 그 지역에 여러 번 중원의 문화와 예절을 전파했고, 그 과정에서 지역 주민들에게 그들의 풍습을 묻고, 농사를 장려하고, 농사에 대해 이야기해주었다. 추장들에게 예절을 지키고, 법을 알고, 약자를 괴롭히지 말라고 가르쳤으며, 동시에 지시를 따르지 않는 사람은 무자비하게 처벌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당시 귀웨족의 족장 방풍(阿峰)은 항상 한쪽을 장악하고 싶어하며 자신이 월족의 각 부족의 지도자라고 주장하고 우씨가 공개처형하라는 명령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묘산 회의와 그의 시신은 3일 동안 노출되었다. 전국의 왕자들과 관료들은 우왕의 권력과 신성함을 알고 다시는 우왕을 모욕하지 않았다.
우씨는 충산 지역에서 활동하는 하족의 지도자였기 때문에 그의 아들 제(齊)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제국을 세웠다. 하(夏)나라의 건국은 중국 원시사회의 종말이자 계급사회의 시작을 알리는 사건이었다.
하우의 수도. /p>
하우의 수도 위치에 대해서는 많은 설이 있다. 문헌 기록과 고고학 발굴 자료에 따르면 현재 정저우 덩펑 고성 진 왕청 강이 우씨가 수도였던 곳이라는 것이 더 설득력이 있습니다. 덩펑고성진은 송산 기슭에 위치해 있어 하족의 조상들이 살았던 곳이다. Xia Yu는 자신의 나라를 설립하고 수도를 선택할 때 자연스럽게 조상의 고향을 첫 번째 선택으로 삼았습니다. 또한 많은 고서에 "Yu Du Yangcheng"에 대한 기록이나 유사한 진술이 있으며 고고학자들은 여기에서 "Yangcheng"과 관련된 풍부한 문화 유물을 발견했으며 발굴 된 도자기에는 "Yangcheng Cangqi"와 "Yangcheng"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다른 우표에 따르면 이 도시는 동부 주 왕조 시대에 양성(楊cheng)이라고도 불렸으며 그 이름은 "위두양성(Yudu Yangcheng)"에서 계승되어야 합니다. 동시에, 1957년 왕성강에서 두 개의 후기 용산 문화 성(Longshan Culture Castle)이 발견되었으며, 그 연대는 약 4,100년 전, 즉 하 왕조 초기 시대에 이미 성벽을 무너뜨렸습니다. 도시에는 건축 기초, 청동 조각, 원본 문자가 새겨진 도자기 조각 등 넓은 지역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국 문명 기원 예비 연구 프로젝트' 프로젝트에서 고대 도시 왕성강 서쪽에서 면적 약 30만㎡의 대도시가 발견됐다. 대성의 북쪽 해자는 고대 도시 왕성강을 둘러싸도록 뻗어 있다. 이로부터 많은 전문가들은 고대 도시 왕성강이 대도시의 궁전 도시이거나 조상 사원일 것이라고 추측한다. 우(禹)의 수도'는 정저우(郑州) 덩펑왕성강(鄧峰王chenggang)에 위치해 있다.
다유의 수도는 양쯔이(지금의 허난성 위저우)에 있어야 한다는 역사적 자료도 많이 남아 있다. 옛날 우대왕은 홍수를 다스리는 공로로 이곳에 칭호를 부여받았는데, 우왕의 아들 제(齊)가 왕위를 계승한 후, 산시성 하현에 중국 역사상 최초의 노예 국가를 세웠는데, 이를 '제국'이라고 합니다. 역사상의 하왕조.
다유는 중국 민족의 정신적 상징 중 하나입니다. 다유의 홍수 조절에서 파생된 풍부한 의미는 중국의 오랜 역사와 문화에서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이자 가장 다채로운 장입니다.
바슈 땅은 오랜 문명과 뛰어난 민족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대 바슈 사람들의 강인함과 진취적인 정신을 반영하여 오늘날에도 여전히 영광스러운 많은 신화와 전설을 생산해 왔습니다. 문화진보의 길, 그 놀라운 상상은 파슈문화대관원에서 매혹적이고 생생한 세계가 되었습니다.
이곳에는 하천이 많고, 예로부터 홍수가 잦아 노동자들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고 있다. 인류 문명의 발전 과정에서 바슈족은 용감한 투지를 발휘하여 수해에 맞서 끈질기게 싸워 일련의 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들은 물로 인한 피해에 맞서 싸우면서 단순하면서도 복잡한 심리적 현실을 반영하기 위해 상상력을 바탕으로 자연재해를 극복하고 극복하는 신화와 전설을 만들어냈습니다.
다유의 바슈 홍수 조절과 그의 신화와 전설은 바슈 노동자들의 진정한 심리를 가장 생생하고 흥미롭고 놀랍게 표현한 것이며 바슈 문화와 중국의 훌륭한 작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물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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