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두안 벼루의 제조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벼루의 시장 전망은 어떻습니까? 감정을 위해 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두안 벼루의 제조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벼루의 시장 전망은 어떻습니까? 감정을 위해 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두안 벼루는 단단하고 매끄러우며 섬세하고 섬세한 돌로 유명합니다. 두안 벼루를 사용하면 먹물이 정체되지 않고 갈릴 수 있으며, 두안 벼루에서 생산된 잉크는 빠르게 생성됩니다. 무더운 여름이나 혹독한 겨울에도 벼루의 중앙인 벼루의 중앙을 누르면 글씨의 색이 오랫동안 유지됩니다. 벼루는 파란색과 짙은 녹색을 띠며 물은 오랫동안 마르지 않을 것입니다. 고대인들은 "숨으로 잉크를 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단벼루의 제작과정은 복잡하고 많은 공정을 거쳐야 한다. 주로 채석, 치수 측정, 원자재 제작, 조각, 연마, 상자 매칭 등이 포함됩니다.
1. 채석은 단안 벼루를 만드는 데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벼루에는 좋은 구멍과 나쁜 구멍이 있습니다. 명산의 질 좋은 벼루와 벼루 명인의 생산이 합쳐져 질 좋은 제품과 보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단벼루가 가치 있든 없든 가장 기본적인 조건은 벼루에 있기 때문에 채석의 과정은 매우 중요하며 말 앞에 놓을 수 없습니다. 단서의 유명한 광산은 고대부터 손으로 채굴해 왔으며, 노동 강도가 높고 채석 기술이 높기 때문에 "단석 1파운드가 천 금의 가치가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Duanxi 돌은 내진성이 없기 때문에 벼루 채광은 여전히 주로 수동 채광이며 기계로 대체할 수 없습니다. 벼루를 채굴할 때 돌담과 결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으면 좋은 벼루 재료가 낭비됩니다. 특히 라오갱(Laokeng), 마자갱(Mazikeng), 컹자이옌(Kengzaiyan)에서는 때로는 돌담 전체가 돌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벽돌에서는 이를 단맥이라고 부른다), 한 조각씩 잘라내고 그 근원을 찾아야 한다. 돌맥의 방향에 따른 돌. 돌맥(돌층)의 방향은 일반적으로 대각선 아래쪽을 향하고 때로는 지그재그로 구불구불하게 움직이기도 하며, 심지어 깊이 파고 들어야 찾을 수도 있다. 그러므로 채석장 인부들은 벼루 성장의 법칙을 숙지하고 자연의 흐름에 따라 벼루 재료의 온전함을 최대한 보존하기 위해 접합부부터 단계적으로 절단해야 합니다.
채석장 작업자가 사용하는 도구는 주로 끌과 같이 현지 조건에 맞게 조정되어야 합니다. 이 도구들은 길이, 크기, 두께가 다양하지만, 석공이라면 매일 30~40개의 도구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매일 일을 마치고 수리하거나 날을 갈아야 합니다. "일꾼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해야 합니다. 그의 도구를 갈고 닦아라."
2. 차원재료로 Pu를 만드는 것을 Pu를 만드는 재료를 선택하기도 한다. 채굴된 벼루가 모두 벼루 재료로 사용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반드시 선별을 거쳐 등급을 매겨야 합니다. 특히 좋고 순수하고 흠이 없는 것을 특급, 약간 열등한 것을 A등급, 3등급인 것을 B등급으로 분류한다. 모든 결함, 균열, 썩은 돌, 돌 껍질, 지붕 및 바닥을 제거하고 "돌 고기"만 남깁니다. 이 과정에서 먼저 돌을 읽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숙련된 석공 전문가들은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표면에서 볼 수 없는 돌의 무늬를 '돌을 통해 본다'고 예측합니다. 예를 들어 벼루 옆면에 눈알이나 녹색 옥띠 같은 녹색 반점이 발견되면 이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벼루의 측면이 약간 흰색이거나 흰색 주변이 불로 둘러싸여 있으면 물고기 뇌 젤리 또는 바나나 잎 흰색일 수 있습니다. 벼루 장인은 또한 망치나 정을 사용하여 벼루의 자연스러운 모양에 따라 천연 벼루, 계란형, 직사각형, 정사각형, 원형, 종형, 랜정형, 태사형 벼루를 만듭니다. 벼루를 만드는 사람은 돌을 볼 줄도 알아야 합니다. 벼루의 가장 좋은 부분은 벼루집에 남겨두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단 벼루의 품질은 모당 벼루를 기준으로 평가되며, 감사석의 문양도 모탕 부분(돌눈 제외)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3. 디자인의 목적은 벼루의 결점을 완벽하게 만들어 케이크의 장식을 이루고 예술적 가치를 높이는 것입니다. 돌의 구성과 재료." "모양에 따른 추진력 창조"는 전통적인 벼루 모양 외에도 자연석 피부를 최대한 활용하여 문학, 역사, 회화, 서예, 금석 및 돌을 융합시킬 수 있습니다. 벼루를 종합적인 예술작품으로 승화시키는 중요한 연결고리라고 한다.
4. 단벼루의 조각은 단벼루 제작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공정이다. 자연스럽고 소박한 벼루가 정교한 수공예품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창의적인 디자인과 조각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프로세스를 적절하게 처리하면 금상첨화일 수 있으며, 적절하게 처리하지 않으면 불필요한 일이 되거나 심지어 자멸적인 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조각가는 벼루의 재질과 구성, 석질에 따라 벼루작업을 하고, 거친 부분을 제거하고 본질을 살려야 하며, 세심하게 구상하고, 소재와 구상, 구도, 형태, 조각기법 등을 고려하여야 한다. 칼 기술과 칼 기술. 조각된 단벼루는 선이 뚜렷하고 부조가 절묘하며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야 한다. 단벼루 조각에는 주로 깊은 칼(높은 조각)과 얕은 칼(낮은 부조) 조각이 포함되며 미세 조각, 선 조각 및 적절한 관통 조각(비어내기)도 포함됩니다.
5. 상자를 짝짓는다. 두안 벼루를 조각한 후에는 귀중한 나무 상자와 짝을 이루어야 한다. 벼루상자는 먼지를 방지하고 벼루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동시에 벼루상자 자체도 예술품이자 장식입니다. 벼루통에 사용되는 재료는 매우 까다로우며, 고가의 것들은 홍단향, 자단, 난무 등의 활엽수를 사용합니다. 벼루상자의 모양은 일반적으로 벼루의 모양에 따라 결정됩니다. 단안 벼루 상자의 바닥에는 "4개 발"이 있습니다. 기타 및 천연 벼루 상자의 "발"은 "표범 발"이라고 합니다. 직사각형 벼루 상자는 4개의 모서리 선과 일치해야 합니다. 상자의 "발"이 되십시오. 벼루통의 발 부분은 장식적일 뿐만 아니라 벼루를 옮기거나 세척할 때 편리하도록 실용성을 더했습니다. 벼루와 상자는 동시에 나무 상자의 건조한 습도를 고려해야 하며 이로 인해 전체 수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벼루 상자 자체는 주변 영역보다 약간 넓어야 합니다. 벼루의 제거 및 세척을 용이하게 하는 벼루. 한마디로 상자와 함께 사용하면 두안 벼루는 더욱 심플하고 품위있고 가치있게 보일 수 있습니다.
6. 벼루를 닦는 과정은 대개 상자가 조립된 후에 이루어집니다. 먼저 유석과 고운 강모래를 사용하여 대충 갈아서 홈과 칼날 자국을 제거한 다음 활석과 고운 사포, 바람직하게는 1,000메시 물연삭 사포를 사용하여 벼루가 매끄러워질 때까지 반복해서 갈아줍니다. 마지막 단계는 "돌에 잉크를 담그고" 하루나 이틀 후에 잉크가 희미해지는 것입니다. 벼루를 얼마나 잘 연마하느냐는 벼루의 품질과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사람들은 단벼루를 선택할 때 돌의 색상을 확인하고 물에 젖은 돌로 돌의 품질과 무늬를 감상하는 것 외에도 손으로 벼루(소위 촉감)를 만져 벼루가 맞는지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섬세하고 매끄러운 것은 모두 벼루의 품질과 직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