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여대의 일

여대의 일

< P > 의 노래 창작이 성공한 후, 음악팀의 동지들은 직접 노동자 군중 속에서 일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했다. 그들은 근로자의 생활 여건, 근로자의 사상 감정, 음악에 대한 요구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근로자의 정신적 면모를 표현해야 하고, 그들이 좋아하는 작품을 위해 근거가 부족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1934 년 가을, 조명이는 여청년회가 운영하는 여공 야학에서 노래를 가르치는 것을 소개했다. 그들이 노동자 군중 속으로 가려는 소망이 실현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들은 나중에야 이 야학이 중 * * * * 당 조직의 도움과 지원으로 운영되는 몇 명의 노동자 야학 중 하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1935 년 초까지 여기는 세 여공 야학에서 노래를 가르치는 일을 동시에 맡았다. 1935 년 7 월 17 일, 니엘은 일본 후지사와 시 늪해변에서 불행하게도 물에 빠져 23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8 월, 상하이 문화계는 김성대극장에서 니엘 사망을 위한 추모회를 열었고, 여기는 여공의 야학을 지휘하는 노래영대는 니엘의' 신여성' 을 불렀다. 중국 노동자들이 무대에 올라 자신의 삶과 사상 감정을 표현한 노래는 이번이 처음이다. 노동자 군중 속에서 음악 활동을 전개하는 기초가 있었기 때문에 이번 노래는 성공을 거두었다. 여기는 나중에 당시의 상황을 회상하며 "우리가 그들에게' 신여성' 이라는 노래를 부르도록 가르쳤을 때, 나는 많은 새로운 감정을 얻었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이 노래는 착취와 억압을 받는 삶을 반영하는 노래일 뿐만 아니라 그들이 분투하는 방향도 보여 줍니다. 가사를 일제히 한 번 읽어 달라고 부탁했을 때, 그들의 기쁨과 숙연한 정신은 그들이 진리에 의해 장악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그녀들의 몸에는 갑자기 강력한 정신력이 생겨났고, 그들이 이구동성으로 내는 모든 자음은 위기력의 힘을 가지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그 당시 나는 수십 명이 낮은 소리로 읽는 것이 아니라 수억 명의 기세가 웅장한 외침, 계급의 노호, 나를 크게 진동하게 한 것은 사전에 전혀 예상하지 못한 일이었다. " 그는 또한 다음과 같이 제안했다. "현실주의를 지도로 창작한 이 노래들은 노동자들의 삶을 반영한 노래로, 진정으로 노동자들의 중요한 구성 요소인 산업노동자들과 결합해 그들의 강한 반응을 불러일으켜 그들의 마음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현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현실주의, 현실주의, 현실주의, 현실주의, 현실주의) 이 새로운 실천은 니엘의 노래가 음악과 노동자 군중의 결합의 넓은 길을 열었다는 것을 더욱 증명한다. "< P > 1935 년 2 월 여기경 사운심 (장말살), 장경이 중국 * * * < P > 이에 앞서 여기는 1934 년' 활로가' 와' 시위가' (장경어) 를 창작했다. 힘차게 분발하는 이 두 곡은 제국주의의 억압에 반대하는 인민 군중과 민족 생존을 쟁취하는 전투정신을 표현한 노래로, 그가 항일 구원 운동을 위해 창작한 최초의 작품이다. 이 두 작품은 이미 그가 서유럽 낭만주의 예술 노래의 영향에서 벗어나 음악과 혁명 사업을 결합해야 한다는 사상을 구현했다. 귓불이 출국한 후 1935 년 봄에 그는 진보영화' 자유신' 을 위해 노래를 만드는 임무를 맡았고, 이 영화를 위해 주제곡' 자유신의 노래' (손의어) 와 에피소드' 자장가' (손사의어) 를 창작했다. 자유신의 노래' 는 이후' 자유신' 이라는 곡명으로 바뀌었다. < P >' 자유신' 은 여대의 첫 성공 작품으로 여대의 노래 창작 방면의 재능과 숙련이 창작 기교를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는 능력을 초보적으로 보여준다. 이 영화는 1935 년 8 월에 촬영이 완료되었습니다. 영화 상영 직후 대중의 환영을 받고 전국으로 퍼지는' 자유신' 곡. < P > 대중구조가요운동 < P > 가창사업 < P > 이 녜얼, 임광, 여희가 잇달아 노래창작에서 성공을 거둔 후, 즉 신민주주의 음악문화를 대표하는 작품이 생겨난 후 조직된 대중가요활동을 전개하여 이 작품들의 사회적 영향을 확대하여 대중을 고무시키고 대중을 교육하는 역할을 실현하였다. < P > 는 1935 년 2 월 상하이 애국종교계 유량모 씨가 기독교 청년회 (그가 전국협회의 학생간사로 임함) 에' 민중노래회' 를 설립해 직업청년을 주요 대상으로 반복적인 노래활동을 펼쳤다. 그는 처음에 간단명료하고 정취가 있는 외국 노래를 가르쳤고, 나중에 노래회에 참석한 군중의 건의에 따라 귀엘, 임광, 여기 등이 창작한 진보 영화 속의 노래를 교창 재료로 선정하여 대중의 환영을 받았고, 노래회에 참가하는 사람이 급속히 증가하여 큰 영향을 미쳤다. 여기는 민중노래회에 긍정적인 지지를 보냈다. 그는 민중노래회에 가서 이 회의 전체 멤버들에게 연설을 하고 항일 구조상황에 연락한 뒤, 니엘이 창작한' 의용군 행진곡' 등의 작품의 시대적 의미를 논평하며 중국의 새 음악이 대중과 민족해방을 위한 방향으로 발전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의 강연은 회원들 사이에서 강한 반향을 일으켰다. 여기는 또한 이 회가 개최하는 백본 강습반 강의를 위해 음악 수준과 교창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도 도움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음악명언) 여기는 민중노래회의 행사에서 구원노래운동을 전개하는 것의 중요성을 보고, 이에 따라 새로운 창작곡과 소련의 진보곡을 계획적으로 소개하여 사회에 널리 보급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지난 5 월, 사메이는 쑤저우에서 상해로 갔고, 여기는 그와 노래 단체 개최에 대해 상의했고, 그는 매우 찬성했다. 그래서 두 사람은 서로 잘 아는 노래 애호인 친구와 각각 연락을 취해 연극계, 영화계, 음악계 인사 2 여 명이 참여해 연극련의 지도하에 아마추어 합창단을 설립했다. 사매가 연락해서 중학교 교실을 빌려 첫 연습을 시작했다. 그들의 노래를 통해' 자유신',' 구원행진곡',' 대칼행진곡' 등 새로 창작한 항일구제곡과' 조국행진곡',' 청년전쟁가' 등 소련 노래가 전파됐다. < P > 아마추어 합창단의 역할은 신곡을 전파할 뿐만 아니라 상해의 군중구제노래 운동을 추진하는 핵심 힘이 되었다. 아마추어 합창단 구성원 중 많은 사람들이 다른 대중가요단체의 책임자나 가요지휘자이기도 하고, 동시에 몇 명의 대중가요팀의 지휘를 맡고 있기 때문이다. 아마추어 합창단은 이들을 통해 수많은 노래 단체와 수많은 노래 애호가들과 연계해 아마추어 합창단의 구원 노래 활동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나중에 당이 이끄는 항일 구조군중 운동의 발전과 함께 구조노랫소리가 상해에서 전국으로 확대되어 중화민족의 항적 구국의 노호를 합쳤다. < P > 대량의 항전곡

1935 년 가을, 연극가 최위는 거리극' 너의 채찍을 내려놓는다' 를 리허설할 예정이다. 이 연극은 동북 3 성이 일제에 점령된 후 동북인민들이 어쩔 수 없이 도처에서 망명하는 고통스러운 생활을 반영한다. 극 중 생계를 꾸려 나가는 어린 소녀가 있었는데, 줄거리는 그녀에게 노래 한 곡을 부르라고 요구했고, 최웨이는 여기에게 글을 쓰라고 청했다. 연예인을 파는 노래이기 때문에 민간 단조와 비슷해야 한다. 여기는 낡은 단조의 격조에 따라 완전히 쓸 수도 없고 대중가요로도 쓸 수 없는 대신 마이너 음악 스타일에 가깝고 새로운 내용과 새로운 풍격이 있는 노래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그래서 그는' 신편' 구일팔' 단조' (최웨이, 강명어) 를 창작했다. 친근한 전통음악의 음조를 익히는 군중이 있을 뿐만 아니라 항일구국의 감정을 표현하고 일반 배우들의 노래에 적합하다. 그래서 이 연극이 공연된 후, 곧 퍼졌다.

1936 년, 새로운 형세에 적응하기 위해 극련이 해체된 후에도 음악 작업을 계속하자 여기는 또' 노래연구회' 를 설립했다. 입회한 회원은 아마추어 합창단에서 흡수를 선택한 것으로 주강명, 손신, 맹보, 맥신, 연항, 화가, 장항 등 1 여 명이 있다. 연구회 초기의 활동은 주로 작곡의 이론과 기술 지식을 배우는 것이었고, 주강명이 가사 쓰기 경험을 한 것 외에도 성해, 하록틴을 초청해 작곡과 음향학 방면의 수업을 강의해 주었다. 올 하반기에는 노래 연구회의 활동이 노래 창작을 논의하는 데 치중하고 있으며, 여대의 건의에 따라 현재 어떤 새로운 소재가 있는지 연구하여 작사 작곡을 열정적으로 논의하고 있다. < P > 노래 연구회의 활동은 1937 년' 8, 1, 3' 이 항전을 할 때까지 지속되고 있으며, 각 멤버들이 각각 각종 항전 조직에 참가하여 상해를 떠난 후에야 중단되었다. 이 기간 동안 그들은' 희생이 마지막 고비에 이르렀다' (맥신어, 맹보곡),' 모두가 본다' (용사, 손신곡),' 저항하지 않을까 봐 두렵다' (맥신어, 현성해곡),' 대칼행진곡' 을 창작했다 이런 창작 활동을 통해 동시에 민족 민주 혁명 사업에 헌신한 젊은 음악 인재들을 양성했다. 여대의' 마드리드 보위' 라는 곡도 노래 연구회 활동 과정에서 쓴 것이다. < P >' 마드리드 보위' 를 쓴 뒤 마침 스페인 * * * 산당 지도자 이바루리의 딸이 중국에 왔고, 여기는 이를 이바루리의 딸에게 바쳐 스페인 인민정의투쟁에 대한 중국인민의 성원을 표현했다. 국제주의 정신을 지닌 이 작품은' 현 세계' 잡지에 발표된 직후 각지의 대중들 사이에서 열렬히 전창했다. 나중에 상하이 에스페란토어 학회에서 에스페란토어, 스페인어, 영어, 프랑스, 독일, 일, 의미, 러시아 등 외국어 가사로 번역해 세계 각국에 전파됐다. < P > 음악 이론 탐구 < P > 가 항일 구조대중 노래 영영 운동을 조직하고 항일 구조곡 창작을 전개하는 동시에 여기도 이론이 실천지도에 큰 의미를 갖는다. 일찍이 1934 년 11 월, 그는 무화의 필명으로' 중화일보' 에' 독악음악 반대' 라는 글을 게재했다. 정석 (장호) 의 문장 한 편을 겨냥해 과거 서양 음악에 대한 인식과 중국 신음악 건설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고, 정석문은 사람의 정신생활과 현실정치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때부터 그는 새로운 음악 운동의 이론 건설 작업에 뛰어들기 시작했다. < P > 는 1936 년 4 월' 생활지식' 제 1 권 제 12 호에서' 국방음악' 이라는 글을 발표해 국방음악 문제 및 이와 관련된 음악예술의 이론 문제를 전면적으로 논술했다. 여기는 1936 년 8 월 1 일 발간된' 광명' 제 1 권 제 5 호에서' 중국 신음악의 전망' 이라는 글을 발표했다. 문장 (WHO) 는 새 음악을 대중 해방을 위한 무기로 대중의 생활,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반영하는 수단으로, 대중을 깨우고 교육하고 조직하는 사명을 부담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1936 년 12 월 발간된' 광명' 잡지는 여기의' 위대하고 빈약한 노랫소리' 를 또 발표했고, 문장 (WHO) 는 신음악운동을 위주로 1936 년 음악운동을 한 차례 총결산했다. 이 글은 국내 반동파와 일본 제국주의 세력의 직접적 또는 간접적인 억압과 파괴 아래 완강한 투쟁을 벌여 왕성한 발전을 이룬 성과를 논술하면서 신음악 운동 자체의 단점과 단점을 지적했다. 이 글은 현실주의 창작 문제를 더 검토해 "현실주의의 새 음악은 현실 사회 생활의 실제 상태를 지적해야 하고, 긍정적인 앞날을 분명히 지적하고, 흔쾌히 함께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고 주장했다. 현실주의 창작 방법을 제창하는 동시에, 문장 () 는 초현실주의 (즉' 현대주의') 의 창작 방법에 반대하는 의견을 제시했다. 문장 들은 과거 시대의 음악문화로의 학습 문제도 언급했다. "새 음악도 우리 민족이나 서양 음악에서 배워야 한다", "우리는 과거의 모든 위대한 작품의 모든 장점을 배워야 한다. 이것은 우리가 지금 필요로 하는 새 작품을 창작하기 위해서이다." < P > 뿐만 아니라 여기는 많은 간행물에 일련의 문장 () 를 발표했고, 여기씨가 음악이론 분야의 초기 단계에 들어서자 그의 이론적 시선은 음악예술의 일련의 기본적인 문제를 건드렸다. 음악과 사회생활의 관계, 음악과 시대의 관계, 음악의 사회적 기능, 세계관과 음악관이 창작에 미치는 영향, 음악예술 창작법, 내용과 표현의 관계, 민족 전통에서 끊임없이 배우고 외국으로부터 배우는 등의 문제 등 자신의 견해를 분명하게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