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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우하우스의 모더니스트 미니멀리즘, 100년의 고전

간단히 정리하자면,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다양한 디자인 학교이고, 산업 디자인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미학적 맥락에서 대량 생산이 가능한 스타일이라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적을수록 좋다), 영향력 측면에서는 바우하우스가 모더니즘의 기원이라고 할 수 있다.

#Bauhaus#

독일어 BAUHAUS 음역: 건축을 뜻하는 독일어 단어(바우하우스)를 거꾸로 한 것입니다. 그 핵심 명제는 단지를 단순화하고 예술과 기술의 통일성을 이루는 것입니다. 이는 독일의 현대 건축가 발터 그로피우스(Walter Gropius)가 제안한 것으로, 1919년 독일 바이마르에 바우하우스 학교를 설립했습니다.

4월 1일부터 본격적인 학기가 시작됐다. 바우하우스 학문에서는 이론과 실습이 강조된다. 인쇄/유리 페인팅/금속/가구 가구 제작/직조/사진/무대/제본/도자기/건축/큐레이팅 등 13개 워크숍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정밀한 실무 능력을 배양합니다.

1926년 12월 4일, 그로피우스 회장이 설계한 데사우 바우하우스 학교 건물이 완공됐다. 학교 건물은 단순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통합한 대형 유리 외관과 지그재그 형태로 충격적이다. 당시 미술계는 건축공간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보여주었다.

바우하우스의 디자인 철학

형태는 기능을 따르고, 원자재에 충실하며, 바우하우스의 세 가지 디자인 원칙은 적을수록 좋습니다.

그의 설립은 바우하우스 스타일 이전에는 고딕, 바로크/로코코가 인기를 끌었으며, 종교적 색채가 강하고 약간의 귀족적 느낌이 가미되어 산업적 대량 생산에 적응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바우하우스는 디자인을 디자인 그 자체로 되돌려 실용성과 기능성을 강조하고,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단순한 제품을 만들자고 주장했습니다.

바우하우스의 세 가지 발전기에 대해:

01#1919-1925 바이마르 시대

그로비우스를 교장으로 "유토피아" 기간 동안, 그 단계에서는 이론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예술가나 장인이 없었습니다. 바우하우스는 "만능 공예 디자인 예술가" 양성을 목표로 다수의 조형 교사와 기술 교사를 동시에 양성하고 있습니다.

02# 데사우 시대(1925년부터 1932년)

한스 마이어를 교장으로 한 '공산주의' 시대, 바우하우스에 대한 그의 기대는 이뿐만 아니라 전 국민의 요구가 있었다. 사치품의 수요를 대체하고, 이는 공장의 운영과 집중적으로 결합됩니다. 마이어의 지도 하에 바우하우스도 첫 수익을 냈지만, 마이어의 극좌파, 범정치화, 반예술적 입장으로 인해 교수진 및 데사우 정부와의 관계가 악화되었고, 바우하우스의 사회적 지위도 위태로워졌습니다.

03#1932-1933 베를린 시대

루드비히 미스 반 데어 로에(Ludwig Mies van der Rohe)가 교장을 맡았습니다. 1933년 교사와 학생들은 학교를 비판했다는 이유로 나치 비밀경찰에 체포되었습니다. '퇴폐미술'의 생산자들이 국외로 강제 추방되고 학교가 점거되었다는 이유로 바우하우스는 8월 10일 경제적 어려움을 이유로 영구해산이 선언되었다.

많은 거장들을 다룬 바우하우스의 전설

1.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의 유래

오늘날 디자인 교육에는 매우 중요한 학습 시스템이 있는데,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라고 불리는 이 시스템은 바우하우스에 의해 확립되었으며, 그 프로토타입은 존 이튼(John Eaton)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Eton은 현대적인 기본 코스를 처음으로 만든 사람입니다. 그의 코스에서 특히 중요한 두 가지 측면은 색상, 재료 및 질감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입체 또는 평면과 입체 형태에 대한 탐구와 이해 두 번째는 회화 분석을 통해 시각적 규칙, 특히 리듬 구조와 구조적 규칙을 찾아 학생들이 점진적으로 입체적 형태에 대한 특별한 시각적 감수성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자연스러운 것들.

그는 1912년 먼셀이 창조한 컬러 솔리드를 세계 최초로 디자인 교육에 도입한 교사이다. , 그는 학생들이 색의 자유로운 표현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먼저 색의 과학적 구성을 이해하고 점, 선, 면 및 모양 간의 관계를 통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다음 세대를 위한 디자인 교육에 사용되었습니다.

2. 교육 시스템

이 시스템의 강조점은 "디자인 교육은 예술이 아닌 과학에 기초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전에 미술학교의 교수법은 단일 기둥 구조를 사용했습니다. 이 시스템 방법은 Gropius가 설명했습니다. "선은 상부 구조를 지탱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바우하우스는 3개 기둥 모델을 사용하여 자체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3. 듀스버그(Duesberg)

듀스버그(Duesberg)는 네덜란드의 "De Stijl" 창시자이자 "Style" 잡지의 창시자인 그와 최초의 바우하우스 화가의 방문이었다. 그 동안 그는 바우하우스에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듀스베르그가 설립한 '데 스테일(De Stijl)'은 신조형주의 회화파라고도 불리며, 구체적인 요소의 사용을 완전히 거부하고 순수한 색채와 기하학적인 이미지만을 사용하여 순수한 정신을 표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 게다가 듀스버그는 초기에는 직선의 사용을 강조했고, 나중에는 그림에 움직임을 주기 ​​위해 대각선의 사용을 주장했는데, 앞으로 비슷한 색과 선을 볼 때마다 이것이 바로 그것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네덜란드 출신의 데 스테일(De Stijl).

4. 모홀리나기와 자키클럽 브루어

구성주의는 전통 조각이 강조하는 양감보다는 공간에서의 움직임을 강조한다. 금속, 유리, 나무, 판지 또는 플라스틱 조각으로 만든 조각품입니다.

1) Moholy-Nagy

그의 강좌는 학생들의 사고력을 높이는 데 매우 능숙하기 때문에 학생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그는 한때 두 가지 매우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첫 번째 프로젝트는 학생들에게 종이를 사용하여 가장 오랫동안 공중에 머물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들어 건물 옥상에서 테스트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당시 학생들은 밤새도록 일했고 어떤 사람은 비행기를 만들고 어떤 사람은 다양한 모양을 만들었는데 체류 기간이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학생인 마르셀 브로이어(Marcel Breuer)는 흰 종이 한 장을 집어 던졌는데, 그것은 내려오지 않고 오랫동안 공중에 떠 있던 A. 밤새도록 밤을 새운 일부 학생들은 너무 화가 나서 마르셀 브로이어가 어떤 작업이나 디자인도 하지 않았다고 나기에게 불평했습니다.

Nagy는 가장 오랫동안 떠있을 수 있고 어떤 형태로든 제한되지 않는 것을 찾으면 된다고 해서 Nagy가 이렇게 하는 의미는 학생들에게 기능적 복습 방법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디자인의 목적과 기능을 강조합니다.

두 번째 주제는 종이를 이용해 사람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는 의자를 만드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모두가 밤새도록 다양한 모양의 의자를 만들었지만 지지 효과가 좋지 않았습니다. 이상하게 이때 마르셀 브로이어가 다시 나타나서 폐신문을 가득 담은 자루를 꺼내 땅바닥에 던지고 그 위에 편안히 앉았다.

2) 마르셀 브로이어

자전거 손잡이에서 영감을 받아 세계 최초의 스틸 튜브 가구를 디자인해 전 세계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스틸 튜브 가구 디자인의 선구자다. 튜브가구.

5. 칸딘스키

칸딘스키는 추상미술의 선구자이자 현대 추상미술 이론과 실천의 창시자로 평가받는다. 바우하우스에서 가르쳤으며, 색과 형태에 대한 그의 이해는 이튼(Eton)과 매우 유사했다. 그러나 이튼(Eton)은 전반적인 법칙의 교육에 중점을 둔 반면, 칸딘스키(Kandinsky)는 특정 프로젝트에서 색의 사용에 중점을 두었는데, 이는 단지 서로 보완적일 뿐이었다.

칸딘스키는 1866년 모스크바에서 태어났다. 그는 또한 그의 그림으로 유명해졌고, 그의 그림 판매 가격은 한때 1,500만 달러에 이르렀다. 그는 대학에서 30세에 사임하고 전업으로 그림을 공부하고 전문 화가가 되었습니다. Bauhaus에 있는 동안 Kandinsky는 "점, 선 및 표면"과 같은 자신의 기본 코스 자습서도 출판했으며 이는 결국 Bauhaus 시리즈로 편집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우하우스의 존재는 비록 짧았지만 화려한 불꽃처럼 현대 미술을 폭발시켰고 20세기 초 미술에 새로운 기회를 가져왔다.

시계, 홈데코, 컵, 의자, 생활용품, 건물 등 백년이 지난 오늘, 우리는 곳곳에서 바우하우스의 그림자를 느낄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우리 생활 속으로 스며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