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쟁 연주에는 어떤 기교가 있습니까?

고쟁 연주에는 어떤 기교가 있습니까?

고쟁 연주 기교가 급속히 발전한 시대에, 고쟁 전문 교사로서 학생들이 가능한 한 빨리 이러한 기교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우리 앞에 놓인 중요한 과제이다. 다년간의 전문 학습과 교수 경험을 통해, 나도 빠른 기술을 훈련하는 몇 가지 방법을 총결하였다.

첫째, 빠른 기술을 연습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릴랙스한 열쇠를 파악해야 한다. 어깨, 팔, 팔꿈치, 손목의 근육을 충분히 풀어야 손가락 끝에 모든 힘을 집중할 수 있다. 어느 부위든 장력이 있으면 손끝으로 보내는 과정에서 힘이 약해지고 손가락의 유연성도 억제된다. 마치 맑은 샘이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것처럼, 중도에 갑자기 단류했다. 그러니 긴장을 풀고 근육을 뻣뻣하게 하지 않도록 해야 손가락이 적극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 그렇지 않다면 팔을 지렛대로 손목을 움직이면서 손가락을 움직이며 팔, 손목, 손가락을 모두 긴장시켜 연주 속도뿐만 아니라 음색과 선명도에도 영향을 줍니다. 피아노 연주란 손가락으로 연주해야 하고, 손가락 뿌리를 받침점으로 삼아야 하며, 손가락 동작이 작을수록 속도가 빨라진다. 동작이 클수록 속도가 느려집니다.

둘째, 빠른 기술을 연습할 때는 서둘러 성공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초기 기초훈련에서는 의식적으로 속도를 늦추고 강도를 높여야 한다. 예를 들어, 16 분음은 8 분음으로 재생되고 4 분음은 이진 기호로 재생됩니다. 손가락 근육이 이 과정에 점차 적응하면 속도가 빨라지고 밀도가 높아진다. 또한 리듬을 바꾸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균일하게 분포된 음표 중간에 인체의 부호점을 추가하거나, 평균 두 음표 사이에 음표를 추가하여 원래의 리듬을 변화시켜 손가락을 다양한 복잡한 리듬의 빈번한 변화에 적응시킬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리듬명언) 그리고 손가락 근육 훈련은 여러 가지가 있다.

1. 빠른 4 시 연습: 손가락을 상대적으로 고정하도록 훈련시켜 연주할 때 부딪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특히 큰 손가락은 각별히 주의해야 하고, 반드시 검지 바깥쪽에 두고 혼자 고집을 부려야 한다.

2. 끈끈끈연습: 손가락은 말뚝을 붙일 수 없고, 동시에 현을 떠날 수 없어, 자신의 주동적으로 걷는 능력을 훈련시켜 앞으로의 손가락 롤링 연습에 좋은 기초를 다진다. 이 연습에서는 두 가지 점을 강조합니다. 하나는 힘입니다. 두 번째는 속도이니, 놀기만 해서는 안 된다.

3. 손가락 순서 롤링 연습: 이런 훈련은 좋은 끈끈한 연습을 바탕으로 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손가락의 힘, 속도, 통제력이 새로운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한다. 이런 훈련 방법을 통해 손가락은 반드시 활성 상태여야 한다. 앞 손가락은 현을 튕길 때, 뒤 손가락은 동시에 떨어질 준비를 하고, 손가락은 동시에 떨어져야지, 끊어진 현에 들어갈 수 없다. 특히 네 손가락과 두 손가락은 훈련에 주의해야 한다. 두 손가락의 근육 에너지가 약하기 때문이다. 먼저 느리고 빠르며, 점점 빨라지고, 힘을 유지하고, 힘이 균일해야 하며, 음색을 내뿜는 것은 통일되어야 한다. 이러한 시스템의 훈련을 통해 손가락은 자신의 주동성을 발휘할 수 있고, 근육은 점진적으로 단련될 수 있으며, 빠른 기술을 연주할 때 빠르고 어지럽지 않게 할 수 있으며, 결국 원래의 속도에 도달하거나 능가할 수 있다.

셋째, 빠른 기술의 연습은 사람마다 달라야 한다. 사람마다 다른 생리상태에 따라 적절한 훈련 계획을 세워야 하며, 맹목적으로 파악해서는 안 된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손가락 근육 에너지가 매우 나쁘다. 네 손가락의 발전을 통해 대칭성과 품질 원칙을 적용하여 각 손가락이 그 뿌리 관절을 받침점으로 연주하여 손목의 제약에서 벗어나게 한다. 처음에는 느린 시작부터 각 손가락의 평균 능력을 연습하고, 점차 대칭과 관성의 법칙을 파악한다 (연주할 때 손목관절을 받침으로 하고, 한 번 스윙하고, 대칭으로 중심을 바꾸고, 앞뒤로 이동하며,' 대칭' 이라고 부른다. J-inertia 는 운동 추세를 유지하면서 멀티톤 멀티손가락 연주를 마친 다음 대칭 및 관성 전환을 수행하여 손이 언제든지 무게 중심을 조정하고 운동 방향을 바꿀 수 있도록 합니다. 서로 다른 방법으로 변환할 때 대칭을 관성으로, 관성을 대칭으로, 관성을 다른 형태의 관성으로 변환하는 경우 대칭을 통해 전환해야 합니다. 대칭성은 어디에나 있기 때문에 전통적인 연주 기법에도 활용된다. 대칭성을 바탕으로 각종 전환을 해야 빠르고 어지럽지 않게 연주할 수 있다. 최대의 이완과 유연성을 얻을 수 있어 손가락의 유연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손가락 근육이 발달한 사람은 훈련 과정에서 종합 연습을 해야 한다. 전통 연곡을 연주할 때는 빠른 4 점법 (중지, 큰 손가락, 검지손가락 고리, 버팀목, 문지르는 빠른 교체) 을 사용한다. 현대 음악에서' 호랑이가 산에 오르다',' 정강산의 태양홍' 과 같은 현대 음악은 규정된 지법을 사용하거나 자신의 조건에 따라 개인에게 적합한 지법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상하이 음악학원 나경이 정강산에서' 태양홍' 을 연주할 때 원래의 지법을 따르지 않았다. 첫 번째 단락에서는 대부분 검지와 큰 손가락만 빠르게 번갈아 가는 대칭 수법만 사용해도 명확하고 일관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같은 목적을 달성할 수만 있다면 어떤 지법을 사용하는지는 개인 조건에 따라 유연하게 파악할 수 있다. 할당은 최적의 결과를 얻기 위해 손가락을 흔드는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손가락 근육이 발달한 사람은 훈련 과정에서 종합 연습을 해야 한다.

전통 연곡을 연주할 때는 빠른 4 점법 (중지, 큰 손가락, 검지손가락 고리, 버팀목, 문지르는 빠른 교체) 을 사용한다. 현대 음악에서' 호랑이가 산에 오르다',' 정강산의 태양홍' 과 같은 현대 음악은 규정된 지법을 사용하거나 자신의 조건에 따라 개인에게 적합한 지법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상하이 음악학원 나경이 정강산에서' 태양홍' 을 연주할 때 원래의 지법을 따르지 않았다. 첫 번째 단락에서는 대부분 검지와 큰 손가락만 빠르게 번갈아 가는 대칭 수법만 사용해도 명확하고 일관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같은 목적을 달성할 수만 있다면 어떤 지법을 사용하는지는 개인 조건에 따라 유연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상은 내가 다년간의 전문 교수에서 총결한 몇 가지 경험이다. 수행의 과정은 고달프다. 우리가 진지하게 탐구하고, 경험과 교훈을 총결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좋은 방법을 파악하기만 하면, 반드시 빠른 손을 연습하여 자신이 하루빨리' 필연의 왕국' 에서' 자유의 나라' 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