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부처의 상징은 각 획의 끝에 더 많은 수평선이 있는 십자가와 같습니다. 이 상징은 무엇을 의미하며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부처의 상징은 각 획의 끝에 더 많은 수평선이 있는 십자가와 같습니다. 이 상징은 무엇을 의미하며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만자(卍字)는 부처님의 32대 인간 모습 중 하나이다. 장아가마경(長節羅)에 따르면 부처님의 가슴에 있는 인간의 16번째 형태이다. 또한 『석가모니대간자경』 제6권에는 가슴에 있는 석가모니경의 80번째 길상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십지경』 제12권에는 석가모니보살이 성불하기 전에 이미 장엄한 금강만자를 마음속에 품고 있었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일반적으로 마음의 공덕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방광도장엄경』 제3권에는 부처님의 머리카락에도 5개의 만자가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화신율장』 제29권에는 부처님도 허리에 만자를 달고 계시다고 합니다. "卍"은 단어가 아닌 기호일 뿐입니다. 그것은 매우 상서로운 것을 의미하며 상서로운 바다 구름이라고도 불리며 상서로운 행복한 소용돌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대반야경 381권에는 부처님의 공덕을 보여주기 위해 부처님의 손과 발, 가슴 앞에 상서로운 행복원이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만자 기호에는 오른쪽으로 회전하는 ?;와 왼쪽으로 회전하는 만자가 포함됩니다. 『회림음의』, 『회완음의』, 『화엄경』 제21권에 따르면 만자가 오른손잡이라고 하는 곳은 총 17곳이다. 그러나 Dharani 컬렉션 10권의 Malizhi 동상이 들고 있는 부채에는 왼손잡이인 만자가 그려져 있습니다. 일본 나라 야쿠시지(奈良寺) 약사 불상 기슭에도 만자가 있는데 역시 왼손잡이이지만 대부분의 기록은 오른손잡이이다. 비슈누(Vishnu)와 크리슈나(Krishna)와 같은 힌두교의 초기 주요 신들은 가슴에 만자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고대 인도의 전설에 따르면 천하를 다스릴 수 있는 전륜성왕은 모두 32대인의 모습을 갖고 있다. Vajra Prajna Sutra에 기록이 있습니다.

현대에서는 우회전을 할지, 좌회전을 할지를 두고 논란이 일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른쪽 회전은 옳고 왼쪽 회전은 틀리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1940년대 유럽의 히틀러도 만자를 자신의 나치즘의 상징으로 사용했다. 이후 히틀러는 왼손 회전을, 불교는 ​​오른손 회전을 사용했다는 주장이 더 많아졌다. 실제로 당나라 황후 Zetian 시대에 만자(swastika)라는 단어가 만들어졌습니다. 이는 상서로움과 미덕을 의미하는 "wan"으로 발음되며 왼손잡이입니다. 히틀러는 만자의 비스듬한 모양을 사용했습니다. 불교에서는 정사각형 모양을 사용했습니다. 힌두교의 경우 오른쪽 회전은 남성 신을 나타내고 왼쪽 회전은 여성 신을 나타냅니다. 티베트 라마교는 오른쪽 회전을 사용하고, 본 종교(본파)는 왼쪽 회전을 사용합니다.

일본 고쿠시칸 대학 미츠시마 박사의 연구에 따르면 만자는 문자가 아닌 기원전 8세기 브라만 기록에 처음 등장한 것이다. vatsa라고 불리는 비슈누 신. 기원전 3세기까지 불교 경전에서는 단어보다는 상징이 사용되었습니다. 서기 1세기에는 '스바스티코(Svastiko)'로 이름이 바뀌었다. 원래는 송아지 머리의 나선형 털이었지만, 나중에는 주신 비슈누의 가슴털 모양으로 진화해 16종의 성체 중 하나가 됐다. , 그리고 나서 32가지 유형의 성인이 되었습니다.

요컨대 불교에서는 오른손잡이, 왼손잡이를 가리지 않고 만자(卍字)를 부처님의 무한한 지혜와 자비를 나타내는 데 사용한다. 이 순환은 부처님의 힘의 무한한 작용을 나타내며, 서쪽으로 끝없이 뻗어나가고, 끝없이 보여주며, 시방 방향의 수많은 중생을 끝없이 구도합니다. 그러므로 만자의 모양이 오른손잡이인지 왼손잡이인지 집착해서 알아내려고 노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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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자(卍字)는 일반적으로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부터 불경의 번역과 불교의 확산과 관련이 있다. 대방광불 화엄경 65권 '입법계'에는 석가모니의 가슴에 만자가 새겨져 있는데 일곱 곳이 편평하다. 만자는 상서로운 표시이며 석가모니의 32현 중 하나이다. . 고대 인도의 힌두교와 자이나교는 모두 만자를 길조의 상징으로 사용했으며 문, 제물, 장부에 만자를 썼습니다. 자이나교 종교 의식에서 만자와 꽃병은 길조를 상징하는 8가지 품목 중 하나입니다. 산스크리트어로 "스와스티카"라는 단어는 "축복"을 의미하며 원래는 "상서로운 바다 구름"으로 번역되었습니다.

송파윤의 '역명집' 제6권에서는 당회원의 '대방광불화엄경의 새음의의역'을 인용하여 "만자(卍字)는 본래의 글자가 아니다. 대주(大周) 장수(長守) 2년(서기 693년) 천서(泉紀) 선사가 천서(萬書)에 이 글을 썼는데, 음(聲)은 길상과 덕을 모아놓은 것이라고 한다. , 처음에는 도교를 숭배했고 나중에는 도교를 억압하고 불교를 숭배했습니다. 그녀가 이렇게 한 데에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오측천은 당태종의 인재에서 당고종의 조이로 변모하여 궁중투쟁에서 온갖 수단을 동원하여 왕후와 소서후를 물리치고 왕후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당나라를 주나라로 바꾸고 황제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잔인한 관료를 임명하고 폭정으로 신민을 압도했습니다. 그녀의 행동은 유교적으로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도는 리(Li)와 당(唐)왕족의 인정을 받았고, 도를 존경했다면 리당(Li Tang)을 배반할 수 없었을 것이다. 그러면 그는 불교를 숭배하는 길을 따라야 할 것이다. 취공 4년(688), 오성사는 '영창제의 유품 성모가 여기 계시다'라고 적힌 상석을 만들고, 다른 사람들을 선동하여 그 상석이 낙수에서 왔다고 주장하게 했다. 같은 해에 누군가가 '부처님이 하늘에서 오시어 꼭대기를 만져서 예언(예언)을 하셨다', '당나라 3, 6년에 당나라 노래를 불렀다'라고 새긴 길조의 돌도 만들었다. 적게, 그리고 세 번째 후에 나는 Wu Meiniang을 불렀습니다." 그들은 이것을 힌트로 사용하여 Sishui로부터 그것을 얻었다고 주장했습니다. Wu Zetian은 자신이 황제가 부처님의 뜻이라고 선언했습니다. 천수 원년(690)에 동위(孝魏)의 승려 명(命)이 대윤경(大允経) 4권을 지었는데, 표에 기재되어 있다. 태후가 미륵불로 환생했다고 전해진다. 당나라의 염부제(인계)의 군주였으며 올해 9월에 주(周)나라의 신성제(聖帝)가 되었다.

장수 2년(693) 유우지 등이 《보우경》을 번역할 때 "일월황제"가 "마하시나국"에 있으니 "그러므로 여자의 몸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자유로운 주인이다." 이런 종류의 불교 예언은 Wu Zetian이 왕위에 오르고 왕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지통감' 제2권 '천서'에 대하여 : 연재 원년(694)에 '사이족장 오삼사가 구리를 요구하여- 철제 천수를 건립하고, 두안먼 밖에서 공덕을 기억하고 당나라를 폐위시키며 주를 찬양하라." 천수는 높이가 105피트이고, 변이 8개가 있고, 각 변의 지름이 5피트입니다. 꼭대기에는 지름이 3피트입니다. 솟아오르는 구름 이슬과 불구슬을 들고 있는 1피트 높이의 네 마리의 용. 천서에는 오측천의 비문인 "대주왕조 천수를 찬양하라"가 새겨져 있고, 바닥에는 오삼사가 폐위하기 위해 쓴 글이 있습니다. 당나라의 관리와 추장의 이름은 천수를 세우려는 오주의 주도로 천수에는 만자가 새겨져 있어 오주의 상서로움과 덕행을 찬양합니다. 지금 오측천 묘 앞에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비석이 서 있는데, 왕위를 계승한 당나라 중종이 자신의 공과를 논평하는데 어려움을 겪은 것인지. ?

고고학자들이 발굴한 문화유적으로 볼 때 만자는 불경에서 벗어나 청동기의 진화사에서 성적인 주제로 사용됐다. 거울, 만자 거울은 당나라 말기까지 인기가 있었습니다. 원 왕조의 통치자들은 불교를 믿었습니다. 복건성 더화(Dehua)의 Qudouguan 가마 유적지에서 사람들은 여전히 ​​연속적인 만자를 볼 수 있습니다.

수당시대에는 불교 경전에서 '만자'라는 단어를 사용하기도 했고, 글씨도 '만자'로 쓴다. 당휘림의 『모든 경전의 소리와 의미』에는 티베트의 만자(卍字)와 반시계 방향의 만자(卍字)에 차이가 있다고 한다. 스와스티카는 상서로운 상징이며, 스와스티카는 사원의 문, 벽 및 기타 물건에 적혀 있습니다. 스와스티카는 본교에서 숭배하는 상징입니다. 티베트어에서는 스와스티카를 "단단함"을 의미하는 "용종"이라고 부릅니다. "변하지 않는 신앙"이며, 만자는 사원 문, 벽, 경전 및 종교 두루마리에 적혀 있습니다. 일부 지역의 티베트인은 왼손잡이 반시계 방향으로 고인의 이마에 만자를 그립니다. 사원, 탑, 신성한 산, 성지 주변을 시계 방향으로 순례합니다. 만자문과 만자문은 본 종교와 티베트 불교 사이의 다양한 순례 방식을 나타냅니다. 본 종교의 주요 활동은 행운과 불운을 점치는 것입니다.

인류 문화사에서 만자와 만자는 신석기 시대 유적지인 바쿤 유적지에서 아주 일찍 나타났습니다. 이란 파르스 지방의 페르세폴리스 남쪽에서 기원전 3500년 이전의 도자기가 발굴되었습니다. 중국의 황하 상류는 후기 신석기 시대의 문화였습니다. 칭하이성 두러현 동쪽의 류완 기지에서 130개 이상의 만자가 발견되었으며, 그 중에는 마자야오 문화에 속한다고 학자들은 믿고 있습니다. 이 기호는 사건을 기록하는 데 사용됩니다. 스와스티카 기호는 고대 메소포타미아 화폐에 등장했으며 유럽이 청동기 시대에 진입한 후 장식 기호가 되었습니다. 스와스티카는 초기 기독교 예술과 남부의 마야인 예술에서 볼 수 있습니다. 중앙 아메리카와 북미의 나바호 인디언들도 만자와 만자 기호를 사용했습니다. 나바호 인디언들은 만자를 사용하여 바람과 비의 신을 상징합니다. 초기 게르만 민족의 가장 유명한 신인 토르는 천둥의 신이었고 만자는 그의 망치였습니다.

시간이 흘러 인류는 20세기에 접어들었다. 히틀러는 아리아인이 최고의 인종이자 아리아인의 상징이라고 믿었고, 유대인은 열등한 인종이라고 믿었다. 그는 '인종적 순수성'을 광적으로 추구하면서 반유대주의 운동을 잇달아 펼쳤다. 1920년대와 1930년대 독일나치당의 깃발을 디자인할 때, 그는 반유대주의의 상징으로 붉은 천에 흰 원 안에 검은색 만자를 새겨 넣었는데, 이것이 1935년 9월 국기와 깃발이 되었다. 제3제국 배지. 적백흑색 만자 휘장 아래 나치당의 반유대주의 운동과 제3제국 등 파시스트 국가들이 도발한 제2차 세계대전은 인류에게 재앙을 초래했다.

만자(卍字)와 만자(卍字)는 오랫동안 상징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넓은 지역을 포괄하고 많은 민족이 사용해왔다.

미국 민족학자 모건(1818.11~1881.12)은 『고대사회』에서 “몸짓과 상징언어는 원시적인 것, 별개의 언어의 자매인 것 같다.... 진화했다. 둘은 아직도 그렇습니다. 몸짓 언어나 몸짓 언어와 상징 언어는 항상 함께합니다. 그때는 인간이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고 컴퓨터 언어가 대중화되는 시기에도 상징 언어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만자(卍字), 십(十), 중국 태극권, 고대 이집트 딱정벌레 등의 상징은 모두 에너지를 방출했거나 여전히 방출하고 있으며, 이는 인류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역사에 존재했거나 앞으로 나타날 상징적 언어를 무시하지 마십시오. 이는 정사각형 단어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알려줍니다...

" '스와스티카'라는 문자는 '용중' 또는 '용중 라쿠'라고 합니다. 티베트에서는 티베트 사원 건물, 주거용 건물, 텐트, 가구, 카펫, 의류, 석조 조각, 마술 도구, 예술품, 축제 및 결혼식과 같은 축하 행사에 사용됩니다. 용도가 다양하고 매우 자주 사용됩니다. 단일 그림과 연결된 그림이 있으며 모양은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입니다.

과거에 '卍'자는 두 가지 쓰는 방식과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불상에 사용되는 기호는 왼손잡이 '卍'이고, 본교에 사용되는 기호는 오른손잡이 '卐'입니다. "Ciyuan"에 따르면 "卍"은 단어가 아니라 행운과 행복을 의미하는 불교 여래의 가슴에 있는 상징입니다. '卍' 역시 고대에 많은 부족들이 사용했던 부적의 일종이다. "스와스티카"는 고대 인도, 페르시아, 그리스 및 기타 국가의 역사에 등장했으며, 인도의 "스와스티카" 기호는 약 4,500년 전 인더스 문명 시대에 나타났습니다. 중국어의 "만자" 문자는 약 4,500년 전에 원래는 추상적인 개구리 다리 패턴의 변형이었습니다. Qinghai Liuwan 도자기의 "만자" 문양은 개구리 다리 문양의 추상적 변형입니다.

1. '卍' 기호의 유래

인류 문화사에서 '卍'은 오랫동안 광범위한 영역을 포괄하는 상징이었으며, 많은 인종 그룹에서 사용되었습니다. '卍' 기호의 유래에 대해서는 학계에서는 대외적인 설과 지역적인 설이 있어 많은 의견이 있으나 아직까지는 의견이 일치하지 않고 있다.

(1) "만자" 기호에 대한 외부 설명

학계의 일부 사람들은 "만자" 기호가 "나쁜 제품"이라고 믿습니다. 인도나 유럽이 원산지다. 그것은 고대 그리스, 페르시아, 고대 바빌로니아 등 유럽과 아시아의 많은 민족의 고대 문화에 등장했으며 나중에 브라만교, 불교, 자이나교와 같은 일부 고대 종교에서 사용되었습니다.

고대 메소포타미아 화폐에는 '만자' 기호가 새겨져 있었다. 유럽이 청동기 시대에 진입한 후 "만자" 기호는 장식적인 상징이 되었습니다. 만자 기호는 초기 기독교 미술과 비잔틴 미술에서 볼 수 있습니다. 폴리네시아인, 중남미의 마야인, 북아메리카의 나바호 인디언도 "만자" 기호를 사용했습니다. 초기 게르만 민족의 가장 유명한 신인 토르는 천둥의 신이었으며 "만자" 상징은 그의 망치였습니다.

서아시아의 신석기 유적지인 이란 파르스 지방 페르세폴리스 남쪽의 바쿤 유적지에서는 기원전 3500년경의 채색된 도자기와 함께 발굴되었으며, 여기에는 다산을 상징하는 여신의 도자기 조각상이 있다. 그의 어깨에 " 기호가 있습니다. 브라질의 원시민족인 카라예족의 장식에도 '혼합 모양의 '卍' 기호가 있습니다.

중국의 유명한 불교 경전 번역가인 쿠마라집(Kumarajiva)과 현장장(Xuanzang)은 '卍' 기호를 단어로 번역했습니다. '덕'은 부처님의 공덕이 헤아릴 수 없음을 강조하며, 북위 왕조에서는 '완'이라는 단어를 '완'으로 번역했는데, 오측천제 2년(693년)에 발음이 '완'이었습니다. 이는 세상의 모든 상서로운 공덕이 모인다는 뜻으로 불교 고전 『화엄경』 65권 『법계에 들어가라』에 처음으로 등장한다. ", 일곱 곳에 가득 차 있습니다." Tang Huiyuan의 "Huayan Yin and Yi": "만자의 원래 문자는 문자가 아닙니다. Zhou Changshou의 통치 2 년에 주님이 권세를 가졌습니다. 이 기사는 작성되었습니다. 천수에는 만음이 있는데 상서로움과 만덕을 모아놓은 것이라 한다. 당나라에서는 '卐'를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 두 가지로 쓸 수 있다. 당회림의 『모든 경전의 소리와 뜻』 제21권에는 "오른손잡이가 우세해야 한다"고 나와 있다. "이 기호는 불교에서 부처님의 보편적인 빛을 상징하거나 불교의 상징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따라서 국내외 불교 성지에서는 불상의 가슴에 "만자"라는 문자를 표시하여 이를 나타냅니다.

기록에 따르면 스와스티카 상징은 4세기 불교의 동진과 함께 중국에 소개되었기 때문이다. 만자(卍字) 기호는 불교 경전에서 상서로운 의미를 갖고 있으며 나중에는 모든 덕의 완성이라는 의미로 받아들여졌다. 불교 '스와스티카' 상징에 대한 티베트 숭배의 기원은 고대 페르시아의 불 조로아스터교와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한다.

히틀러는 아리아인을 최고로 믿었다. 인종, 그리고 "스와스티카" 기호는 아리아인의 상징이었고, 유대인은 열등한 인종이었고, 그는 "인종적 순수성"을 광적으로 추구하고 있었고, 이는 차례로 반유대주의 운동을 촉발시켰습니다. 독일 국가사회당의 깃발을 디자인하던 중, 그는 유대인에 대한 반대의 상징으로 붉은 천에 흰색 원 안에 검은색 "만자"를 새겼고, 이는 1935년 9월 제3제국의 깃발이자 상징이 되었습니다. 빨간색, 흰색, 검은색의 "만자" 기호 아래 나치당의 반유대주의 운동과 제3제국 및 기타 파시스트 국가가 일으킨 제2차 세계대전은 인류에게 재앙을 가져왔습니다.

(2) ) '만자' 기호에 대한 지역적 이론

최근 몇 년간 중국의 여러 신석기 유적지에서 그림과 조각품이 발견되거나 그 위에 '卍' 기호 문양이 인쇄된 후 일부 사람들이 발견했습니다. 그 이유는 이미 6000~7000년 전 간쑤(甘肃)와 칭하이(靑海) 지역의 조상들이 만든 도자기에 '만자(卍字)' 표시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추측된다. , 그리고 유사한 기호가 광동, 내몽고 및 기타 지역의 신석기 유적지에서 발견되었으므로 "마녀"가 최초의 태양의 메신저 였기 때문에 "만자" 기호가 지역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마녀"라는 단어는 내몽고 Yinshan Rock Painting, Yunnan Cangyuan Rock Painting, Guangxi Huashan Rock Painting, Lianyungang General Rock Painting 등 우리나라의 여러 곳에서 발견된 암벽화에서 "Swastika"라는 단어와 유사합니다. 공현현, 쓰촨성 등의 암벽화에는 모두 태양신 그림이나 태양신을 상징하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만자(卍字) 기호는 북서쪽의 간쑤(甘肃)와 청나라(淸代) 토기 문양뿐만 아니라 중원(中庭) 배후의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상나라와 주나라의 갑골문과 청동문문은 불교가 들어오기 오래 전부터 '卐'자 숭배가 존재했음을 보여준다.

최근에는 티베트, 칭하이 등지에서 고대 암벽화 유적지가 발견되었으며, 동물, 태양, 상서로운 문양 외에도 암벽화에는 '만자' 기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티베트 알리 리투 카운티에서 발견된 리투 암벽화에는 "만자" 기호의 진화 과정을 보여주는 순서도가 있습니다. 따라서 일부 학자들은 "만자" 기호가 티베트에서 처음 등장했으며 매우 심오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나중에 "만자" 기호는 인도, 한 왕조 및 서양에도 등장했지만 의미가 매우 달랐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卍"이라는 기호가 숫자적인 의미를 갖고 있으며 "9"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다고 믿습니다. ..."9"는 신성한 숫자이며 숭배됩니다.

발견된 고고학 유물에 따르면 수당시대에 '卍' 기호는 일상용품의 장식적 주제가 되기도 했다. 당덕종(唐德宗)부터 당나라 후기까지 청동거울의 진화사에서 '만자' 상징 거울이 인기를 끌었다. 복건성 더화(德淮)의 취두관 가마터에서 '만자' 기호로 장식된 원나라 화약 상자가 발굴되었습니다. 청나라의 '만자' 상징은 커다란 비단 테두리와 기하학적 무늬가 있는 벨벳 카펫으로, 그 위에 끝없는 '만자' 기호가 있습니다.

당나라 이후 '만자' 상징 문양은 한족, 티베트족 등 여러 민족의 복식에 흔히 나타나며, 여기에도 다양한 의미가 담겨 있다. 한족의 민속의상에서는 '卍' 기호를 세심하게 가공하여 '卍' 기호의 네 끝을 연장하여 다양한 사슬무늬를 그려내며 연속적이고 연속적이며 지속적인 부의 의미를 담고 있다. 때때로 "만자" 기호는 기울어지거나 길어지고 변형되기도 합니다. "만자" 기호의 4면 연속 패턴은 사람들에게 회전하는 움직임의 느낌을 주며 매우 장식적입니다.

안쑤는 '티베트 복식 예술'에서 지적했다. '만자' 문양은 항상 한족의 전통 문양으로 여겨져 왔다. 티베트 문화의 조상 중 하나인 치앙(Qiang). 이전 시대로 돌아가면 고대 페르시아, 그리스, 인도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진한(秦汉) 이전에 칭하이(靑海)는 '강영토'로 알려졌는데, 칭하이의 마창문화는 강문화의 첫 번째였다. 마창문화유물이 분포되어 있는 지역은 대부분 현재 티베트인들이 살고 있는 지역이다. 오늘날까지도 호장 지역에는 옷 뒷면에 '만자' 문양을 수놓거나 심지어 몸에 문신을 새기는 티베트 동포들이 있는데, 이는 다른 티베트 장식에서도 매우 흔합니다. ..

티베트 린즈현 미루이향 용주저촌 비석에 새겨진 티베트 비문 외에도 비석 바닥에 호 모양의 단면이 새겨진 비석 받침대도 있는데, 높이 20cm, 폭 1.6m. 바닥에는 티베트 봉(Bon) 종교의 색상으로 11개의 "만자" 상징이 새겨져 있습니다. 비문의 내용은 삼신송찬이 왕위를 계승한 후 공부구포태자가 소국의 이익을 수호하기 위해 잠푸에게 특별히 탄원하여 옛 동맹을 다시 되새기게 했다는 것이다. ┅┅ "과거에 형제가 나뉘었으니 그때까지 우리 조상과 조상이 구별이 없었나니 그 때에는 관리와 백성과 사람과 신의 구별이 없어 오늘날까지 백성이 평안하고 평안하며 나라가 영원히 있느니라 그러나 지금 잔푸 정부의 관리들은 세금을 부과하고 심부름을하고 있으며 앞으로 영원한 평화를 보장하기 위해 왕을기도하십시오.

칼메 상무단 박사는 보니즘의 중요한 가르침이 우주의 중심인 오무롱렌이라고 믿습니다. 영중산(卐卐)산 정상은 만다라라고 불리는 수정 바위 모양을 하고 있으며, 산 기슭에는 4개의 강이 흐르고 있으며 주위에는 4개의 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영중산(永忠山)은 하나의 표준방향에 4개의 대궁(大殿)이 있는데, 이는 오목룡인의 주요 지역을 구성하고 있는데, 이는 영중산(永忠山)을 중심으로 하는 갠지스강(河河河)을 중심으로 하는 투보족의 고대 '방향관'을 가리킨다. , 인더스 강, 싯다 강, 보차 강이 중앙 대륙을 4개의 주요 강으로 나눈다는 점을 근거로 옹종산의 지형 구조가 '卍'의 원래 구조를 물리적으로 모방한 것이라고 추측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즉, "卐" 기호는 투보족이 쓴 최초의 지리적 상징입니다. p>

본 종교는 오래전 티베트 지역에서 성주들이 유래했다는 현지 전설이 있습니다. 가룡 티베트 지역의 여신과 본교의 후손들이 본교를 전파하기 위해 세상에 돌아왔는데, 로크새로 변해 4개의 알을 낳았는데, 그 중 마지막이 꽃알이라고 불렸습니다. 라시용중(Lashi Yongzhong)은 쥐의 해, 용태양토기 시대에 하늘의 신인 예시 타시(Yesi Tashi) 여신과 결혼하여 용을 타고 갔다. 부부가 아버지를 숭배하러 돌아갔을 때 신은 그들이 '卐'라는 곳을 찾아 살며 봉교를 전파하도록 했습니다. 이 전설은 지리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만자(swastika) 기호는 티베트 송첸 감포(Songtsen Gampo)왕의 대신 노동첸(Lu Dongtsen)이 당나라에 청혼할 때 도로 표지판으로 만든 것으로, 이후 조화를 상징하는 '만자' 기호가 티베트 지역에 전해졌습니다.

티베트 라사의 조캉사(Jokhang Temple) 앞 돌에 새겨진 티베트 비문에는 "이 용종왕은 지극히 위엄 있고 장엄하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Yongzhong"에서 신으로 "Yongzhong"이라는 단어는 Bon 사원의 이름과 Kham 및 Jiarong 티베트 지역의 Bon 신자들의 이름으로 고대와 현대 티베트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무야에서는 죽은 사람의 이마에 만자(卍)를 그린다고 한다. 본교의 태양신 숭배는 고대 조상들의 태양신 숭배이며, 반시계방향은 천체의 방향에 대한 고대 조상들의 이해와 관련이 있으며, 이는 자연 숭배의 본질을 구현한다.

'卐'의 상징은 수천년 동안 티베트 문화의 역사적 과정과 함께 전승되어 왔으며, '영원'과 '영원한 생명'의 상징으로서 '卐'는 매우 심오한 문화적 의미를 갖고 있으며 항상 깊은 곳에서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티베트 문화의 구조.

2. '만자' 상징의 상징

'만자' 상징이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시대의 변화에도 지워지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것은 일반적인 상징이 아니라 그 자체로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만자" 기호는 원래 인간이 숭배하는 태양신 또는 불의 신의 상징이었고 나중에 산스크리트어로 "가슴의 상서로운 표시"라고 불렀습니다... 석가모니의 32 단계 중 하나입니다. 세계의 많은 민족 집단은 "만자" 기호를 고대 종교의 상징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卍" 기호는 두 가지 쓰기 방식과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계 방향의 "卍"과 시계 반대 방향의 "卐"는 각각 불교와 본 종교를 나타냅니다.

현재 학계에서는 '卐' 기호의 상징적 의미를 다음과 같이 정리하고 있다. 1. '완'을 뜻하는 한자이다. 2. 이 이미지는 여래의 마음속에 나타난다. 그 의미는 불교의 '환생'이라고 말했다. "이론의 출현; 3. 이미지는 한자 사각형의 형식적 구조를 가지고 있으므로 마자야오 도자기에 새겨진 잃어버린 한자라고 합니다." 6천년 전 간쑤성 도자기 문화' 4. 이 상징은 전국시대 중산국이 왕권을 상징하기 위해 사용했던 청동도끼에 주조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 형상은 '토템 상징'이라고 한다. 민족을 대표하는 독특한 상징, 또는 독특한 상징인 씨족 휘장"이므로 이에 속한다. 중국에서는 상나라와 주왕조 이후 두각을 나타낸 북제족의 분파인 "백제씨족 휘장"이다. 역사 5. '불멸의 영혼'이라는 선사시대 원시 샤머니즘 개념은 조상 숭배의 예술적 표현일 수 있으며, 그 기능은 원시 사회의 기능이다. 사람들이 감정을 발산하고 표현하는 것은 일종의 정신적, 문화적 삶이다. 따라서 '만자' 상징 이미지는 원시종교가 민족을 결속시키고 종족을 보호하기 위한 방식이다. 그들의 신앙과 예술적 표현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밖에도 다음과 같은 견해도 있다. 첫째, '만자문양'이 태양문양에서 진화한 것일 수도 있어 이 그림은 '태양숭배'를 상징한다고 한다. 세 번째는 "스와스티카" 패턴이 마자야오(Majiayao) 문화의 개구리 다리 패턴을 추상적으로 변형한 것이라는 점입니다. 네 번째는 "스와스티카" 패턴이 사건을 기억하는 데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다섯째는 태양이나 불의 상징이고, 여섯째는 풍차를 상징한다는 것이다. 일곱째, 티베트의 본교 본교에서는 상서로움과 무궁한 삶의 의미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