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용, 팬더, 만리장성 중 어느 것이 중국의 상징으로 더 적합합니까?

용, 팬더, 만리장성 중 어느 것이 중국의 상징으로 더 적합합니까?

용은 중국 신화 중의 신이동물, 변덕, 성적 자극, 이만물이다. 그것은 숨기고 보여줄 수 있고, 봄바람에 하늘에 도달하고, 가을바람에 잠수할 수 있다고 한다. 구름과 비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많은 비늘의 우두머리로, 사령 (용봉기린거북) 의 우두머리로, 나중에는 황권의 상징이 되었다. 역대 황제들은 모두 용이라고 자칭했고, 그들의 그릇은 모두 용으로 장식되었다. "산해경" 에 따르면, 여름 후계, 수양, 주망은 모두 "우룡을 타본 적이 있다" 고 한다. 또 다른 비서, "(zhuān xū) 승룡은 어디에나 있다", "춘하", ""승룡 "이 있다. 선인들은 용을 네 종류로 나누었다: 비늘이 있는 이름은 용이다. 날개가 있는 사람은 응룡이라고 한다. 뿔이 있는 사람은 용이라고 하고, 뿔이 없는 사람은 가을이라고 한다. 상하 수천 년 동안 용은 이미 중국 사회의 모든 방면에 스며들어 일종의 문화의 응집과 누적이 되었다. 용은 이미 중국, 중화민족, 중국 문화의 상징이 되었다. 모든 화하 자손에게 용의 이미지는 일종의 상징, 기분, 피와 살결이 있는 감정이다! 。 용의 후손' 과' 용의 후손' 이라는 이름은 종종 우리를 흥분시키고 활기차고 자랑스럽게 한다. 용문화는 중국에서의 전파와 전승 외에도 해외 중국인들에 의해 세계 각지로 끌려갔다. 중국 주민구역이나 중국에서 용은 여전히 가장 눈에 띄는 장식품이다. 그래서' 용의 후계자' 와' 용족의 나라' 도 세계의 인정을 받았다. 용은 중화민족의 대표이다!

발음이 길다

산스크리트어 n-ga

영국용

(중국의 많은 언어학자들은 loong 으로 용과 서룡을 구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기본 해석

1. 중국 고대 전설의 신이동물은 몸이 길고 비늘이 있고 뿔이 있고 발이 있어 가고 날고, 날고, 수영도 하고, 구름도 나고, 비가 올 것이다.

한자' 용' 2. 봉건 시대에 용은 황제의 상징으로 황제와 그들의 일을 가리키는 데도 사용되었다: 용론 | 용정 | 용포.

3. 용처럼 생겼거나 용토템: 용주 | 용등 | 용차.

4. 용씨.

용은 중국 전통 조디악 중 5 위를 차지했다. 용, 봉황, 기린, 거북이는' 4 대 서수' 라고 불린다. "사서수" 를 상호, 생양, 간호, 간호로 언급하는 고서와 사서도 많다. 청룡과 백호, 주작과 현무는 중국의 4 대 천상이다.

서양 신화 속 날개 달린 동물. 서부용을 보다

7. 불교의 팔룡 중의 하나.

[이 단락 편집] 중국 용

용은 중국 신화 중의 신이동물, 변덕, 성적 자극, 이만물이다. 그것은 숨기고 보여줄 수 있고, 봄바람에 하늘에 도달하고, 가을바람에 잠수할 수 있다고 한다. 구름과 비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많은 비늘의 우두머리로, 사령 (용봉기린거북) 의 우두머리로, 나중에는 황권의 상징이 되었다. 역대 황제들은 모두 용이라고 자칭했고, 그들의 그릇은 모두 용으로 장식되었다. "산해경" 에 따르면, 여름 후계, 수양, 주망은 모두 "우룡을 타본 적이 있다" 고 한다. 또 다른 비서, "(zhuān xū) 승룡은 어디에나 있다", "춘하", ""승룡 "이 있다. 선인들은 용을 네 종류로 나누었다: 비늘이 있는 이름은 용이다. 날개가 있는 사람은 응룡이라고 한다. 뿔이 있는 사람은 용이라고 하고, 뿔이 없는 사람은 가을이라고 한다. 상하 수천 년 동안 용은 이미 중국 사회의 모든 방면에 스며들어 일종의 문화의 응집과 누적이 되었다. 용은 이미 중국, 중화민족, 중국 문화의 상징이 되었다. 모든 화하 자손에게 용의 이미지는 일종의 상징, 기분, 피와 살결이 있는 감정이다! 。 용의 후손' 과' 용의 후손' 이라는 이름은 종종 우리를 흥분시키고 활기차고 자랑스럽게 한다. 용문화는 중국에서의 전파와 전승 외에도 해외 중국인들에 의해 세계 각지로 끌려갔다. 중국 주민구역이나 중국에서 용은 여전히 가장 눈에 띄는 장식품이다. 그래서' 용의 후계자' 와' 용족의 나라' 도 세계의 인정을 받았다. 용은 중화민족의 대표이다!

[이 단락 편집] 용-서양의 이해

용은 영어에서는 일반적으로' 용' 으로 번역되지만 서양 문화에서' 용' 의 이미지는 중국 전통의 용 이미지와 비슷하지만 배경과 상징적 의미는 크게 다르다. 서양의' 용' 은 일반적으로 사악하며, 동양의 서수와 완전히 다르다. 중국의 용을 재키 찬 번역한 그 사람은 마치 성인과 살인범에게 같은 이름을 준 것 같지만, 실제로는 혈연관계가 없다. 중국 문화를 모르는 서양인에게 중국인들이 용을 숭배하는 것을 보게 하면 서양인에게 악물을 숭상하는 것을 좋아하는 중국인들의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런 혼란을 피하기 위해 일부 학자들은' dragon' 의 영어 번역을 발음과 중국어에 가까운' loong' 으로 바꿀 것을 제안한다. "용" 과 "용" 이라는 글자를 결합하여 현재의 용을 대체하는 것은 널리 인정받지 못했다.

[이 단락 편집] 용의 기원

초기에는 고대인들이 대부분의 자연현상에 대해 합리적인 해석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일족에게 지도자가 있어야 하는 것처럼 그러한 동물과 천상을 지배, 조작, 관리할 수 있는 동물이 있다고 상상했다. 그들 중 많은 동물의 특징이 한데 모여 점차 용의 모습을 형성하였다. 낙타의 머리, 사슴 뿔, 소귀, 거북눈, 새우, 말, 뱀, 물고기 비늘, 도마뱀의 배, 독수리의 발톱. 이런 복합 구조는 용이 백수의 우두머리, 백비늘의 왕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용의 모호한 채집 과정은 신석기 시대의 하조에서 시작하여 상주에서 전국까지 다양한 용을 발전시켰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용의 외형이 점차 통일되고 고정되었고, 그 외형은 다음 왕조에서 끊임없이 변화와 발전을 가감하여 오늘까지 이어졌다.

용의 원형에 대해서는 현재 악어설, 도마뱀설, 마설 등이 있지만 용의 기조는 뱀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가장 초기의 시스템이 이 관점을 제기한 것은 많은 명작' 복희시험' 이다. Wen Yiduo 는 뱀 일족이 다른 일족과 합병 된 후 "다른 많은 토템 일족 (일족) 을 흡수했고, 뱀은 동물의 네 발, 말의 머리, 사슴의 뿔, 개의 발톱, 물고기의 비늘 및 수염을 받아 들였다" 고 믿는다. Wen Yiduo 의 연구를 바탕으로, 미래 세대는 많은 성취와 보충을 했다 (아래 참조):

용을 시찰하려면 먼저 그것의 성조, 몸통 또는 주체 원형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용은 처음 나타난 때부터 연속적이며 용의 주체 부분이다. 그것 없이는 용은 용이 아니다. 이것은 용의 기조, 백본 또는 주요 원형이다. 용은 왔다갔다하고, 그의 머리는 악어처럼, 때로는 말처럼 변한다. 그 발은 도마뱀의 발과 같고, 때로는 개의 발과 같다. 뱀의 가늘고 긴 몸만 변한 적이 없다. 고대에는 뱀을 숭배하는 씨족 부족이 매우 보편적이었다. 뱀은 생명력이 강하여 원시 선민의 소망에 부합한다. 뱀은 사람에 대한 위협도 크다. 특히 독사는 사람을 죽게 하고 무섭게 한다. 산해경' 의 각종 신들은 대부분 뱀이나 용이다. 뱀 자체는 다민족이다. 현대어로 말하면 당시 뱀에 대한 숭배가 유행했다. 그것을 용의 주체로 삼는 것은 민족 대융합의 상징이며, 융합된 사람들조차도 받아들이려 한다. 또 다른 주장은 뱀이 선단을 먹고 진화했다는 것이다.

[이 단락 편집] 용의 분류

그리고 [tng] 발도 없이 날 수 있는 뱀 ('순자' 참조? 조언); 비늘이 있는 자는 용이라고 하고, 뿔이 있는 자는 용이라고 하고, 뿔이 없는 자는 가을이라고 한다 ("홍보" 는 "사오", "광야" 를 인용한다). 긴 날개의 울음소리. 용, 관, 모두 용의 정통이 아니다. 용족 정통은 흑룡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중국 상주전국 청동기에서 이런 다양한 종류의 용을 볼 수 있다.

논형' 은 "용의 이미지는 말의 꼬리다" 고 말했다. 용의 모양은 사슴의 뿔, 소의 귀, 낙타의 머리, 토끼의 눈, 뱀의 목, 귀뚜라미의 배, 물고기의 비늘, 사슴의 발, 독수리의 발톱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본초강목' 은' 용은 9 개의 유사성이 있다' 며 이질적인 동물로 각종 동물의 장점을 겸하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그것은 숨길 수 있고, 상세하고 거대하며, 짧고 길어질 수 있다고 한다. 춘분은 하늘에 오르고, 추분은 잠수하여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이 용들의 이미지는 후기의 발전을 거쳐 원래의 용보다 점점 더 복잡해지고, 점점 더 많은 토템에 녹아들어 그들이 끊임없이 풍부하고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약 5 발톱 용, 4 발톱 용, 3 발톱 용;

원대 이전에는 용마루 세 발톱, 때로는 앞발 세 발, 뒷발 네 발. 당, 송, 원시대의 도자기 문양은 모두 예를 찾을 수 있다. 명대에는 네 발톱이 유행하고, 청대에는 오발룡이 가장 유행한다.

저우 왕조의 "다섯 발톱 황제, 네 발톱 황제, 세 발톱 의사"

오발은 용이고, 사발은 구렁이다' 는 민간 설법은 청대에 형성되어 주로 황제와 대신의 의상상의 차이다. 황제는' 용포' 를 입고, 다른 황족과 대신들은' 비단포' 를 입었지만, 이것은 이름상의 차이일 뿐이다. 용의 형태로 볼 때 용과 구렁이는 모두 네 발 달린 동물로 외형적으로 차이가 없다.

[곽룡추교]

문어: 파충류인 뱀을 모델로 한 초기의 드래곤으로, 물속에서 자주 활동한다. "500 년이 되어야 만두가 되고, 천 년이 되어야 용이 된다." 용의 프로토타입으로 서주 말년의 청동기 문양이 등장했지만 많지는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드래곤명언)

가을: 일반적으로 뿔이 없는 용은 추룡이라고 하는데, 성장하는 용이다. 그래서 고대 문헌에는 "뿔이 있으면 가을이고, 뿔이 없으면 용이라고 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다른 하나는 유룡이 뿔을 낳은 후에야 가을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두 가지 설이 다르긴 하지만. 하지만 모두가 성장하는 용구라고 부른다. 또 판곡의 용을 용이라고 부르는데, 당대의 시인 두목은' 청운 이야기' 시에서' 천극 연기 양장' 이라는 문구가 있다.

판국은 용속의 뱀형 괴물로, 뿔이 없는 초기 용이다. "광야" 에는 "도살용 무각" 에 대한 묘사가 있다. 용에 대해서도 두 가지 견해가 있는데, 하나는 황각룡을 가리키고, 하나는 모룡을 가리킨다. 한전' 에는' 적룡도 암용' 이라는 주석이 들어 있어 출토된 전국 시대에는 용과 용의 조협력 장식이 있어 남녀 짝짓기를 의미한다. 봄과 가을부터 진나라와 한 왕조에 이르기까지 청동기, 옥조각, 구리 거울, 건축물에는 흔히 편파리 모양으로 장식되어 있는데, 단파리, 쌍파리, 삼파리, 오파리, 심지어 군파리가 있다. 제목 카드, 반지, 책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bogu 딱정벌레, 링 딱정벌레 및 기타 다양한 변화가 있습니다.

초점: 일반적으로 홍수를 일으킬 수 있는 비늘이 있는 용을 가리킨다. 전설에 의하면 용의 물은 구름을 만들어 안개를 만들고 우주를 활공할 수 있다고 한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재능이 있는 사람이 시전 재능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나타내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고전 문헌에는 교자의 기원과 모양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어떤 사람들은' 용무각으로 교자' 라고 하고, 어떤 사람들은' 비늘로 소룡이라고 부른다' 고 말한다. "묵객 도코뿔소" 제 3 권은 더욱 구체적이다. 주꾸미는 뱀처럼, 머리는 호랑이처럼, 노인은 수십 피트이다. 대부분 서탄 석동 아래에 살고 있는데, 소리는 소처럼 들린다. 해안이나 산골에서 행인을 보면 입으로 감싸서 물에 빠지게 한다. 즉 겨드랑이에서 피를 빨아 피가 다 떨어질 때까지 피를 빨아들인다. 해안에 있는 사람과 배에 탄 사람들은 늘 그 고통을 받는다. 남송유의경의' 세설신어' 에는 주초에 진수한 지 3 일, 3 일 만에 만두를 잘게 다지는 이야기가 있다. 초점은 악어 일 수 있습니다.

코코사우루스: 뿔이 있는 용을 가리킨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천년용, 백년용 오변각용' 에 따르면 각룡은 용중 노인이다.

응룡: 날개가 있는 용을 응룡이라고 합니다. 라마단 기이함'' 용 500 년은 뿔코룡, 응룡천년' 에 따르면 응룡은 용의 에센스로 날개가 돋았다. 전설에 의하면 응룡은 고대 황제의 용이라고 한다. 황제의 명령에 따라 치우를 토벌하고 치우를 죽이고 영웅이 된 것이다. 우치수에서 신룡은 꼬리로 바닥을 쓸고, 홍수를 나누는 것을 공로로 삼는다. 이 용은 황룡이라고도 하고, 황룡은 바로 우우의 영웅이다. 응룡은 날개, 가시가 많은 비늘, 긴 머리, 작은 코, 눈과 귀, 큰 눈, 눈썹활, 날카로운 이빨, 튀어나온 이마, 가는 목, 긴 꼬리끝, 강한 사지, 날개가 긴 양자악어 같은 것이 특징이다. 응룡의 이미지는 전국 시대의 옥조각, 석조, 비단화, 한대의 칠기에 자주 등장한다.

용: 불에 위협받는 용입니다. 전신은 자주색이고, 용은 지나가는 곳마다 모두 초조하다.

판룡: 땅에 칩거하고 승천하지 않는 용을 말합니다. 용의 모양이 감겨 있다. 중국 고대 건물에서는 기둥에 감긴 용과 장식 빔과 천장에 달린 용을 습관적으로 판용이라고 부른다. 태평목련' 에서는 판룡에 대해 또 다른 설명이 있다. "판룡은 길이가 4 피트, 청록색, 비단 같은 붉은 띠가 있어, 늘 물과 함께 내려와 바다로 들어간다. 독이 있어 아파 죽겠어요. " 나는 용과 만두, 뱀 등을 섞었다.

청룡은' 사영' 혹은' 사신' 중 하나이며 흑룡이라고도 불린다. 고대 중국 천문학자들은 하늘의 별을 28 성구, 즉 28 야로 나누어 달의 운동과 계절을 관찰하고, 28 야를 각각 7 박, 동, 남, 서, 북의 네 방향, 파랑, 빨강, 흰색, 흑의 네 가지 색, 용, 새, 로 나누었다 용은 동양, 파랑, 이른바' 동궁 청룡' 을 뜻한다. 진나라와 한 시대가 되자 이 네 가지 이미지는' 사령' 이나' 사신' (용, 봉황, 거북이, 숲) 으로 변해 신비한 색채가 점점 짙어지고 있다. 남양한화원의 현존하는 동궁 흑룡별자리 초상화석은 용, 18 성, 달로 이루어져 있으며, 위에는 옥두꺼비가 새겨져 있다. 이 용은 전체 흑룡별자리의 상징이다. 한나라의 벽돌, 돌, 와중에서 대량의' 사령' 이미지가 있다.

우화룡: 그것은 용두어신의 용이자' 용어 상호 변화' 의 한 형태인데, 중국 고대에는 이미 있었다. 설원' 에는' 옛날 백룡하 추위가 물고기로 변했다' 는 기록이 있다. 장안가요에서' 동해 대어가 용으로 변했다' 는 기록이 있고, 민간에서 전해지는 잉어가 용문을 뛰어넘어 용어의 상호 변화를 하소연하고 있다. 이런 조형은 일찍이 상대 말기부터 옥조각 속에 나타나 역대 모두 발전했다.

[이 단락 편집] 고고학 발견

● 1970 년대 내몽골 적봉시 옹우특기 삼성타라 마을에서' C' 형 옥룡이 출토됐다. 고고학 조사를 통해 옥룡이 지금으로부터 약 5000 년 전의 홍산 문화 유적지에 속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1987 년 하남양서수파 유적지 45 호 무덤에서 용호 한 마리가 발견됐다. 고고학과 탄소-14 년대에 이 무덤을 측정한 지 약 6500 년 전이다. 학자 이학근과 석풍의 연구에 따르면 45 번 무덤에서 발견된 용호는 중국 전통 천문학의 사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 랴오닝 푸신 차해 원시 마을 유적지에서 출토된 적갈색 석두 () 로 만든' 용형 조각'. 이 유적지는' 전홍산문화' 의 유적으로 지금으로부터 약 8000 년 전이다. 용형 플라스틱 조각' 은 이 원시 마을 유적지의 중심 광장에 위치해 있으며, 전체 길이는 약 20 미터, 폭은 약 2 미터이다. 그것은 첫 번째 입을 들어 올리고, 등을 구부리고, 꼬리가 어렴풋이 나타났다. 이 석룡은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용이다.

(산시 () 성 () 현 감 () 갯벌 절벽에는 지금만 년 전의 어미록 용암화 한 폭이 있어 용의 최초의 원형으로 여겨진다. 이 암화는 발표된 적이 없는데, 그것의 면모는 아직 알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 단락 편집] 역사 기록

푸시 () 에는 용 () 이 있어서 용기 () 가 있고, 창작사 () 가 있다.

좌전'? 조 17 년: "태강가는 용기로 용사로 봉쇄되었다. ""

죽간연보' 에 따르면 보시에는 건륭, 용, 용장, 용도, 수룡, 청룡, 적룡, 백룡, 흑룡, 황룡 등의 씨족이 있다.

좌전'? 조 29 년: "공적 증정 한 어린 양 한 명 여어, 그래서 제후를 보좌하기 위해 용을 바친다" 는 기록; 노트' 는 순조' 남견국이 모룡을 바치고, 여자 한 명, 남자 한 명, 용궁을 설치한다' 고 덧붙였다. 여름까지, 용은 그들의 가족에 의해 주문되었기 때문에 통제되었다. " 하조가 용을 기르고 용을 족명으로 하는 풍습이 성행하고 있음을 설명한다. 어떤 고서는 하조 통치자가 용을 기르는 사람을 유라고 기록하는데, 시험할 수 없다!

이쿤: "용은 야생에서 싸우고, 피는 신비하고 노랗다. 클릭합니다

좌전'? 조 19 년: "정홍수, 용은 문밖에서 다투었다. ""

"의식? 이운: "비늘봉어룡, 이름은 사령입니다."

장자? 열옥구: "천금의 구슬은 반드시 구중연에 있을 것이고, 용호 아래에 있을 것이다."

[이 단락 편집] 종교와 용

도교

도교는 중국 토착 종교로 원시 종교를 기초로 형성되어 진한시대의 요술, 자연 숭배, 동물 숭배, 신선 요술, 이론화, 체계화를 융합했다. 초기의 도가는 이미 용이 뱀에서 왔다는 것을 깨달았다. "황백편" 에는 구름이 있다. "뱀의 용은 자기가 태어난 사람과 다르지 않다. 하지만 그 근원의 원인은 모두 자연의 감각으로 인한 것이다.

동한 때 황제에게 복종하고, 장도릉은 오미두도를 제창하고, 노인을 선두로 하고,' 노자 오천문' 을 주요 경전으로 하여 점차 교리, 교리, 교칙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인공종교 형식을 형성하였다. 도교는 형성된 이래 용 숭배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 진나라 시대에는 용을 탄 주선사해 신앙, 용을 타고 승천신앙, 용접천인 신앙 등이 도교에 의해 완전히 계승되었다.

도교 창시자 장도릉의 후손들은 모두 그의 사업을 계승하여 모두' 석천' 이라고 불리며 용과 인연이 있다고 들었다. 3 대 성루 () 는 아들 열 명, 별명은 장씨 십룡 () 이라고 전해진다. 또 다른 전설은 장루의 딸이 산기슭에서 빨래를 하다가 갑자기 주변에 흰 안개가 끼어 미혼 선임으로 부끄러움을 당하고 자살했다는 것이다. 죽기 전에 유언을 남기다. 반드시 시체를 해부하여 뱃속에 무엇이 있는지 보아야 한다. 결국 뱃속에 쌍둥이 용 두 마리가 있었는데, 여종이 그들을 한수 강에 넣었다. 나중에 많은 도교 대표들은 남조의 도교 대표인 도홍경과 같은 용과 신비로운 관계를 맺고 있다고 한다. 그의 어머니는 태어날 때부터 용이라고 하는데, 그는 용의 일종이라고 한다.

용은 도교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은 도사가 흙에 들어가 귀신과 소통하는 것을 돕는 것이다. 용은' 세 개의 가마' 중 하나로 여겨진다. 여기서 말하는' 삼가마' 는 용차, 호차, 사슴가마이다. 도교의 가마는 주로 흙으로 들어가는 자전거 타기 도구로 쓰인다. 장광지 씨는 "푸양 45 호 묘의 주인은 양사오문화사회의 원시 도사나 무당이고, 껍데기로 만든 용호사슴은 그가 부를 수 있는 세 가마의 예술적 이미지다" 고 주장했다. 그는 용호사슴을 고대 원시 도교의 세 가마와 연결시켜 그것들이 연관이 있다고 여겼다.

전설에 의하면 신기한 힘을 가진 석천과 진군도 용을 소환하고 쫓아낼 수 있다고 한다. 유양이 뒤섞이다. 괴예는 운안이라는 지주집에 강가에 15 개의 험난한 여울이 있어서 아무도 배를 끌고 지나갈 수 없다고 말했다. 지간우, 날씬한 세대의 석천은 출장을 보고 제단을 묶고 용을 불렀고, *** 14 는 모두 노인이 되었다. 석천은 배를 타고 여행하기 쉽도록 그들에게 위험한 해변을 평평하게 해달라고 요구했다. 용은 끌려갔고, 하룻밤 사이에 천둥이 습격했고, 14 리류는 모두 평담으로 변해 1 리밖에 남지 않았다. 벌써부터 어제 용이 도착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다시 제단에 가서 그를 불렀다. 사흘 후, 한 여자가 찾아왔다. 원래는 모룡이었다. 변론: 부유한 상인들은 모두 배를 타고 강을 건너고, 운안 가난한 사람들은 그것을 위해 섬유질을 한다. 그들은 항상 섬유질로 생계를 유지한다. 얕은 여울이 없어지면, 배는 막힘 없이 잘 통하는데, 어떻게 먹고 입는가? 나는 위험한 해변을 가지고 추적자를 지지하느니, 배 한 척을 이용하여 부유한 상인을 도우려 하지 않는다. 석천은 듣고 계속 고개를 끄덕였다. 그래서 그는 주룡에게 모든 것을 원상회복시키라고 했다.

불교

불경에서 용왕 N-Gar-ja 는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묘법련화경' 은 여덟 명의 용왕이 있는데, 하나는 난도의 용왕이고, 하나는 난도를 넘긴 용왕이고, 세 번째는 갈하의 용왕이고, 네 번째는 수길과의 용왕이며, 다섯 번째는 덕가의 용왕이고, 여섯 번째는 아나포다에 있는 용왕이며, 일곱 번째는 모나스의 용이라고 말한다

용과 불교의 관계는 학계에서 여전히 논란이 되고 있다. 중국의' 용왕' 에 대한 숭배는 불교와 함께 인도에서 전해졌다고 한다. 그 이유는 중국에는' 용왕' 숭배가 없기 때문이다. 한나라 이전에는' 용신' 만 있었고,' 용왕' 은 없었다. 수당 이후 불교 신앙이 중국에 전해졌고, 용왕 신앙이 중토에 퍼졌다.

또 다른 설법은 인도 불교의 용이 중국에서 전해져 인도인에 의해 재창조되어' 용왕' 이 되었다는 것이다. 불교가 동쪽으로 전해지면서 용왕 숭배가 다시 중국으로 돌아왔다. 여기에는 7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중화민족의 용문화는 유래가 길고 질서 정연하게 발굴되었다. 최초의 용상은 랴오닝 푸신 차해 유적지에서 발견된 융융융 문화 석조룡으로, 하남 서수포의 껍데기룡이 뒤를 이었다.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세 번째는 황매현 백호향 장성촌 조돈유적지에서 발견된 자갈로 만든 거룡이다. 네 번째는 잘 알려진 내몽골 삼성타라옥룡 등이다. 이 모든 것은 일찍이 6,700 년 전, 용숭배가 중국에서 매우 보편적이었으며, 용문화가 외래문화가 아니라 중국 본토 문화라는 것을 충분히 증명했다.

둘째, 최초의 인도용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기원전 1 세기 벽화' 용왕과 그 가족' 과 시대 전후의' 용바이보리수' 는 중국 랴오닝 차해의 석룡보다 약 5000 년 늦었다.

셋째, 문자기록 방면에 따르면 현재 알려진 사료에 따르면 인도의 최초의 용에 대한 문자기록은 기원 2 세기경 용슈가 쓴' 지혜론' 으로 지금부터는 1800 년밖에 되지 않았다. 중국의 용에 대한 기록은 인도보다 훨씬 빠르다. 상대 갑골문에는 많은' 용' 과 일부 바이룡의 기록이 있는데, 이는 중국의 바이룡이 3500 년 전에 매우 보편화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넷째, 용문화는 형성 이후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인도 불교의 용단은 중국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전파 경로에는 두 가지가 있을 수 있다. 하나는 중국 남서부를 통해 들어오는 것이다.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일찍이 신석기 시대에는 황하 유역의 석기 문화가 티베트와 그 남쪽 지역으로 전파되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초기에는 중국 서남지역과 인도 간의 상품 무역이 빈번했다. 따라서, 중국의 용 숭배는 이런 방식으로 인도로 유입될 가능성이 완전히 높다. 용문화를 전파하는 또 다른 방법은 서역의 실크로드이다. 중원 왕조는 일찍이 3000 년 전에 서역과 연락이 있었다. 주초에 이민이 정글동에 왔다고 합니다. 상조가 여름을 멸망시킨 후, 일부 하부락은 서북으로 이주하여 간쑤 등지에 도착한 후, 계속 서쪽으로 이주하여 서역의 옌치 나라로 들어갔다. 그 후, 이 이주한 용족 부족은 김조에서 국가의 통치자가 되어' 용' 을 성으로 삼았다. 확실한 것은 그들이 자신의 용문화를 서역으로 가져갔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