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내 보라색 점토 냄비가 깨졌습니다. 너무 눈에 띄지 않도록 다시 붙이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계란 흰자를 사용해 보았으나 효과가 좋지 않아 여전히 보충제에 붙어 있었습니다.

내 보라색 점토 냄비가 깨졌습니다. 너무 눈에 띄지 않도록 다시 붙이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계란 흰자를 사용해 보았으나 효과가 좋지 않아 여전히 보충제에 붙어 있었습니다.

어지러워! 위의 답변이 너무 가혹합니다! 그래도 차를 만들 수 있나요?

유리 깨는 방법은 알겠고, 마늘로 으깨기만 하면 되지만, 보라색 항아리는 자체적으로 붙지 않는 것 같아요! 생산과정이 너무 복잡해요!

자주색 모래 생산 공정

준설, 진흙 정제, 재료 선택을 포함한 원자재 준비. 광산에서 발굴된 단단한 덩어리 모양의 진흙을 으깨고 체로 걸러낸 후 여과하여 얻은 고운 흙을 가마에 저장하는 것을 '토양양양'이라고 합니다.

자색토기를 성형하는 주요 방법은 손으로 반죽하는 것이다. 먼저 그릇의 몸체를 집은 다음 발을 파내고 표면을 열고 마지막으로 손잡이, 입, 덮개 등을 추가합니다. 명나라부터 청나라 강희시대까지 반죽법이 자주 사용되었으며, 청나라 옹정시대와 건륭시대에는 수많은 성형품이 등장하였다. Jiaqing과 Daoguang 시대에 Chen Mansheng은 고대 방법을 옹호했으며 제작이 대중화되었습니다. Li Jingkang과 Zhang Hong은 다음과 같이 잘 표현했습니다. "인상과 제작에 관한 한 인상 방법은 익히기가 쉽고 업계에서 가장 진보적입니다. 제작 방법은 익히기가 어렵고 완벽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인상은 단조의 법칙은 평범한 장인이 쉽게 범접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유명한 명인의 찻주전자는 모두 단조에 능숙하기 때문입니다."

초기 도구들 블랭크를 만드는 데에는 주로 대나무 칼이 사용되었으며 나중에 나무, 뿔, 돌, 금속 및 기타 재료가 추가되었으며 물레를 사용하여 블랭크를 그리고 수리했습니다. 청대에는 척추뼈, 드레이델, 다트, 머리핀 등 10여종의 도구가 있었고 귀자형, 왓형, 조개형, 신장형, 달형, 전갈형 등 다양한 모양을 가지고 있었다. - 꼬리 모양 등

완성된 공백은 조심스럽게 손질해야 하며 일부 기구는 장식되어 있습니다. 장식 방법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데칼 - 풍경, 꽃, 식물, 인물, 새 및 동물 등 조각하기 - 산화알루미늄, 산화철 또는 산화마그네슘을 착색제로 사용하여 공백에 그림 그리기 비문에는 서예와 그림이 새겨져 있습니다. 자모는 일반적으로 유약을 바르지 않지만, 큰 조각에는 유약 방식을 사용하고, 작은 조각에는 유약 담그기 방식을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단색 유약은 한 번 바르고 그릇은 두 번 칠합니다.

블랭크를 그늘에서 건조시킨 후 단검에 담아 가마에 보내 소성한다. 자색토기를 굽는 전통적인 가마는 머리가 낮고 꼬리가 높은 경사 가마인 '용 가마'이다. 용 가마의 길이는 일반적으로 40m이며 섹션은 1m마다 용광로가 있고 연료는 장작입니다. 가마 뒷면 양쪽에 50개의 타는 구멍이 있고, 그 구멍에 연료를 넣는다. 가마 본체 양쪽에는 4~5m 간격으로 입구와 출구가 있어 블랭크를 싣고 기구를 꺼내는 곳이다. 각 가마는 1100°C~1200°C의 가마 온도에서 4042시간 동안 구워야 하며, 가마를 열어 냄비를 꺼내기 전까지 1524시간 동안 멈춥니다. 용 가마에서 구울 때 가마 작업자들은 매우 열심히 일합니다. 이제 보라색 모래 공장은 중유를 연소하는 새로운 가마로 전환하여 인력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소성 품질도 향상시킵니다.

자색 점토를 구운 후에는 광택을 내고 왁스를 칠하는 작업은 보라색 점토 특유의 공정입니다. 보라색으로 칠해진 점토 그릇은 두 번 구워야 합니다.

구운 보라색 점토 그릇에는 특별한 장식도 있습니다. 다빈 사각 찻주전자는 고궁 박물관 소장품입니다. 찻주전자의 표면은 칠하고 조각하여 자색 모래 공예와 조각 칠기 공예를 결합합니다. 청나라 도광시대에 주석포장 공예가 등장했지만 기술의 복잡성으로 인해 계속될 수 없었다. 구리로 연마하고 클래딩하는 과정도 있습니다. 주둥이 머리, 뚜껑 가장자리 및 기타 부품에서 구리 클래딩이 종종 발견됩니다. 선조상감은 나무와 칠기의 조각기법을 응용한 새로운 장식기법으로 먼저 점토에 홈을 파서 만든 후, 그 홈에 금선과 은선을 박아 두들겨 다듬는 작업을 합니다.

자색토기의 성형방법은 명나라 정덕시대부터 사용되어 왔다. 모든 세대의 예술가들이 과학기술을 탐구하고 개량하고 발전시키면서 그들의 방법은 더욱 다양해졌고 그들의 기술은 점점 더 완벽해졌습니다.

요약하면 성형방법에는 수동, 그라우팅, 블랭크 도포, 프린팅 블랭크 성형이 있다.

수제 성형 방법: 고대 수공예 공정인 '두드리는 통'과 '상감 통'을 포함합니다.

'두들겨 통'을 만드는 방법: 먼저 익힌 점토를 일정한 폭, 굵기, 길이의 '진흙 실'로 자른 다음, 이 진흙 실을 두드려서 요구 사항에 맞는 모양으로 만듭니다. 진흙 조각과 진흙 조각의 경우 리턴 자동차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진흙 조각의 너비를 표시하고 배출구, 바닥 및 주변 조각을 풀고 주변 조각을 중앙에 붙여 넣습니다. 턴테이블을 잡고 주변 조각을 따라 진흙 조각을 둘러싸고 원통으로 연결합니다. 왼손으로 점토 원통을 원통에 넣고 오른손으로 얇은 나무 패들로 두들겨 모양을 만듭니다.

"상감 원통" 형성 방법: 정사각형 도자기 제품에 적합합니다. 먼저 진흙 실크를 자릅니다. 정사각형 점토 블록의 경우 정사각형 점토 블록을 점토 조각으로 치고 제품에 필요한 크기에 따라 템플릿을 준비하고 자릅니다. 형판에 맞게 점토 조각을 만들고, 그릇 모양의 사양에 따라 잘라낸 점토 조각에 그리스 머드를 붙여서 모양을 만듭니다.

수작업 성형의 핵심은 정밀함에 있습니다.

선명하고 단정한 윤곽선과 명확한 질감으로 용기의 모양을 더욱 엄격하게 만들 수 있는 점토 성형 기술과 미세한 표면 처리 사양을 충족합니다.

현대적인 모양의 생산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현대적인 성형 방법: 슬러리 성형 방법: 현대 세라믹 생산에 널리 사용되는 성형 공정으로 석고 모형의 수분 흡수를 사용하여 석고 주형을 제거한 후 속이 빈 점토 블랭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성형 도구

보라색 점토 수공예품이 성공하려면 10~10개의 복잡한 성형 공정이 필요합니다. 다른 하나는 다양한 생산 도구에 의존합니다. 둘 다 필수 불가결합니다. 고대인들은 "일꾼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연마해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도구 만들기.

Zisha 성형 도구는 모든 세대의 예술가들의 지속적인 탐구, 정치적 개혁 및 혁신을 통해 이제 수백 가지 유형의 도구가 있으며 질감에는 구리, 철이 포함됩니다. , 나무, 대나무 , 뿔, 가죽, 플라스틱 등.

보라색 모래 성형 도구는 다양하며 모양의 아름다움에도 주목하는 것이 전제입니다. 실용적인 사항. 이러한 도구의 대부분은 직접 제작하며, 구매한 도구라도 사용하기 전에 가공 및 수리를 거쳐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제조업체가 전체 성형 공정에 대한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이해, 다양한 도구의 다양한 용도와 사양을 이해하고 사용 편의성과 촉감의 편안함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자색조형도구의 제작에 있어서도 외관과 실사용 기능을 모두 고려하는 것이 필요하다. 다음은 다양한 도구의 사양 및 요구 사항에 대한 개요입니다.

1. 사다리

사다리는 주로 진흙 스트립, 슬라이스 및 해머에 사용되는 성형의 주요 도구 중 하나입니다. .입, 진흙 조각 등을 넣습니다. 묶는 데 사용되는 주요 재료는 너도밤나무, 백단향, 대추 등이며, 재료는 건조되어야 합니다. 매일 사용 후에는 젖은 천으로 넥타이를 닦고 건조한 곳에 두십시오. 햇빛에 노출시키거나 철 도구와 같은 단단한 물건과 함께 사용하지 마십시오.

2. 비트

라켓은 주로 몸때리기, 촬영하기, 입때리기 등에 사용됩니다. 가장 좋은 재질은 마호가니이며, 라켓의 전체 길이는 28CM, 라켓 몸체의 폭은 10cm입니다. 두께는 재질에 따라 다르며, 대추나무는 앞두께가 3mm, 가운데두께가 4mm, 뒷두께가 4mm로 편백나무가 더 두꺼우며, 마호가니나무는 사용 후 얇아질 수 있습니다. .건조한 곳에 두어야 하며 단면을 피해야 합니다. 습기로 인해 라켓이 갈라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예리한 칼

예리한 칼에는 무쇠 예리한 칼, 대나무 예리한 칼, 입이 예리한 칼, 곡선 예리한 칼 등이 있습니다. 날카로운 칼은 손잡이, 단추, 발 돌리기, 가죽 면을 자르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주요 도구입니다. 실제로는 간단한 조각 도구입니다. 재료는 일반 강철, 구리, 스테인레스 스틸, 오래된 대나무 등입니다. 모양은 가운데가 넓고 한쪽 끝은 뾰족하며 반대쪽 끝은 약간 좁고 둥글며 양쪽의 선은 대칭을 이루고 가운데는 두껍고 옆은 가늘어 호 모양을 이룬다. 날카로운 칼은 두께와 너비 요구 사항이 다른 다양한 용도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4. 칼

칼은 성형에 있어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도구로, 절단, 껍질 벗기기, 따기, 잡기, 파기, 긁기 등의 작업에 사용됩니다. 등 처음부터 끝까지 사용합니다. 칼을 만드는 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재료는 일반 강철이며 칼날을 정기적으로 연마해야 합니다. 손잡이와 칼날의 비율은 약 6:1입니다.

5. 직사각형 자동차

직사각형 자동차의 정확한 이름은 크기 조정 자동차여야 하며 특별히 원형 조각과 열린 개구부를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자동차는 손잡이, 못, 스탠드, 핀의 네 부분으로 나뉩니다. 직사각형 자동차의 손잡이는 쉽게 변형되지 않는 대나무로 제작되었으며, 스탠드는 1.5cm 이상의 두께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코너 카의 일반적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핸들 길이 20, 1.5, 0.5cm, 서있는 사람의 총 높이 8.5cm, 너비 1.3cm, 눈 길이 2.4-2.2, 너비 0.55cm 서있는 사람의 높이와 회전하는 자동차의 손톱 높이는 핸들 높이에 따라 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핸들바는 손톱보다 2mm 더 높습니다. 곡선형 머드 스트립 카트와 같은 여러 가지 특수 카트도 있습니다. 손잡이에 두 개의 핸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중 스레딩 차량에는 못이 장착되어 있지 않지만 스레딩 차량에는 대나무 못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6. 실대

실대는 뿔, 쇠, 플라스틱, 대나무 등 다양한 장식선을 연마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실 줄기는 다양한 장식선에 따라 갈아지고, 실 줄기의 다양한 각도는 각 사람의 몸짓과 습관에 따라 결정됩니다. 성형 도구를 만드는 데 있어서 마스터하기가 가장 어려운 것 중 하나입니다.

7. 명지(Mingzhen)

명지(Mingzhi)는 작품의 표면 마무리에 사용되는 도구인 뿔 조각입니다. 밝은 바늘을 만들 때에는 머리를 편평하게 하고 위에서 아래로 천천히 가늘어져야 하며,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깨끗한 물에 담갔다가 집어서 닦아내십시오.

8. 직사각형 바닥 진흙 꼬치

두 도구 모두 대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직사각형 바닥은 직사각형의 받침대 아래에 놓이기도 합니다. 카트. 필름 스크라이빙에 사용되며 중간 장에 둥근 눈이 열립니다. 진흙 조각과 큰 조각을 들어 올리는 데 사용되는 꼬치입니까? 대나무 조각으로 만들어졌으며 손잡이에서 머리까지 점차 가늘어지고 좁아져야 합니다. 한쪽은 편평해야 하며 칼날 모양이며 일반적으로 손잡이 부분에 대나무 부분이 있습니다.

9. 레지(Lezhi), 창살(Grate), 푸지(Fuzhi)

레지는 입, 목, 바닥, 발, 몸통의 접합부를 매끄럽게 만드는 데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회양목.Muet al. 다양한 각도에 따라 호 바닥이 필요한 모양으로 연마됩니다. 창살은 성형수술에만 사용되며 몸에 있는 작은 덩어리를 제거할 수 있는 도구로 주로 단순한 조각과 나무판으로 만들어진다. 화격자는 어깨 부분, 배 부분, 밑 부분만 따로 제작해야 하며, 냄비 모양에는 화격자 하나만 사용할 수 없습니다. 푸는 푸지 진흙으로만 만들어지며, 보통 2~3mm 크기의 대나무 조각이나 밝은 바늘로 만들어집니다.

10. 대나무 라켓

대나무 라켓에는 대형, 중형, 소형 및 뾰족한 라켓이 있습니다. 큰 라켓과 중간 라켓은 통을 빼내고 사각형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작은 라켓은 통의 연결부를 밀고, 진흙을 긁고, 벽을 밀고 바닥을 긁고, 뾰족한 대나무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라켓은 큰 국수를 담을 수 있고 입을 만들 수 있습니다.

11. 입 파는 칼과 구리 파이프

입 파는 칼은 2~3mm 두께의 철선을 붉게 가열하여 만든 것입니다. 손잡이. 동관은 다양한 크기의 구멍을 뚫고 길이 10~12cm의 납 또는 동판을 사용하여 지름의 절반 크기의 원통형으로 말아서 양쪽 끝에 날카로운 모서리가 있습니다.

열둘

둥근 눈과 둥근 입에 사용하는 도구이며, 나무 그루터기는 조각 도구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대나무로 만들어져 매끄럽고 마모에 강하다는 독특한 장점이 있으며, 구하기도 쉽고 자르기도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솔리테어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단독 눈으로 사용되는 납작한 머리가 있고 다른 하나는 두 개의 끝이 뾰족합니다(하나는 두껍고 다른 하나는 얇음). 단일 입 구멍 및 기타 구멍으로 사용됩니다.

13. 물붓 빗자루

천으로 만든 물을 운반하는 전통적인 작은 도구입니다. 몸을 때리고, 입을 자르고, 손잡이를 자르고, 단추를 자르는 등의 작업에 필수적이다. 물을 많이 저장할 수 있고 물을 운반하는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거친 제품을 만들 때 그린바디가 너무 건조한 경우 그린바디에 직접 물을 담그면 됩니다.

위에 소개된 것 외에도 여기에 소개되지 않은 자색모래 조형 도구가 더 많이 있습니다. 자색 점토 성형 도구는 실제로 생산되고 지속적으로 개선됩니다. 이는 수천 년 동안 수많은 자색 점토 예술가의 지혜의 결정체이며 전통적인 자색 점토 장인 정신과 상호 보완적입니다. 작가의 작업뿐만 아니라 작품의 질과도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서 절묘한 제작 기술과 완벽한 제작 도구가 뒷받침되어야 하는 것도 자색모래 장인정신의 또 다른 특징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