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신부는 빨간 베일로 머리를 가려야 합니까?

왜 신부는 빨간 베일로 머리를 가려야 합니까?

고대에 결혼식에서 신부는 항상 붉은 베일이라고 불리는 독특한 붉은 비단으로 덮여 있었다. 이 베일은 신랑이 신부실에 들어갔을 때 벗겨졌다. 최초의 뚜껑은 남북조 시대의 제나라에 나타났다. 그때는 여자가 머리를 가리고 추위를 막기 위해 사용했던 것이다. 당초는 처음부터 어깨까지 걸치고 부끄러움을 가리는 커튼 모자로 변했다. 당나라 개원 천보년 동안 당태종 이롱기는 신립을 표기하기 위해 고의로 구습을 돌파하며 궁녀에게' 두로' 로 머리를 가리라고 명령했다. 즉 여성이 아사로 초당의 베일모자를 가리는 것을 장식으로 삼았다. 진말에서 원대까지, 커버가 민간에서 유행하여 신부에게 없어서는 안 될 명절 장식이 되었다. 행복을 나타내기 위해 신부의 뚜껑은 모두 빨갛다. 왜 신부가 머리를 가려야 하는지도 신화 전설과 관련이 있다. 당대의 이융' 독지' 에 따르면 우주 초창기에는 여와와 두 남매밖에 없었다. 인간을 번식시키기 위해 두 남매는 결혼하자고 상의했다. 하지만 그들은 모두 수줍어합니다. 그래서 남매 두 사람은 산꼭대기에 올라 하늘을 향해 기도했다. "만약 하늘이 남매 두 사람이 부부가 되는 것에 동의한다면, 구름 몇 송이를 공중에 모으자. 그렇지 않다면, 그들을 흩어지게 해라. 클릭합니다 말소리가 떨어지자 천천히 떠오른 구름이 점점 가까워지면서 마침내 하나가 되었다. 그래서 여와는 그녀의 형과 결혼했다. 여와는 자신의 치욕을 감추기 위해 풀을 부채로 만들어 얼굴을 가렸다. 부채와 갈대의 해음. 만약 당신이 남자라면, 당신은 남자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부채로 얼굴을 가리는 것은 실크 원단보다 부드럽고 간결하며 아름답다. 그 결과, 팬 덮개가 점차 덮개로 대체되었습니다. 인류의 기원에 관한 세계 여러 민족의 전설에는 남매가 결혼하는 이야기가 있으며, 치욕을 피하기 위해 나뭇잎, 수피, 소직물로 묘사되어 있다. 신부의 빨간 뚜껑은 이것으로부터 진화했을 뿐이다. 신부를 과거의 신분과 생활에서 분리하기 위해 스카프는 상징적인 조치가 되었다. 현대에 이르러 사회의 발전과 풍습이 바뀌면서 남녀가 신부실에 들어가기 전에는' 여산의 진면목' 을 볼 수 없기 때문에 격리된 덮개를 상징하는 조치는 여전히 가치가 있다. 나중에 커튼이 달린 자동차, 의자 등으로 확대됐다. 표지를 밝힐 권리가 있는 유일한 사람은 새 남편, 신부의 합법성 대상이다. 붉은색은 행복을 상징하고, 밝은 색을 상징하며, 역사의 낡은 풍습을 덮었다. 빨간 뚜껑을 열고 서로의 생명의 심장 박동, 새로운 생활의 시작, 새로운 사람들의 애틋한 시선의 감동적인 순간은 언제나 감동적이고 잊을 수 없다. 서양식 결혼식에서는 신부가 하얀 웨딩드레스를 입고 백사로 머리를 가리고, 즉 하얀 덮개를 씌우지만 동서양이 제창하는 색은 다르다. 빨간 머리 덮개 외에 고대 결혼식에는 또 어떤 의례가 필요한가? 결혼식 전날, 정상에서 남녀 쌍방이 좋은 시기를 선택했다 (남자가 여자보다 30 분 일찍, 즉 1 시간 전) 정상에서 의식을 거행한다. 이 의식은 반드시' 행운의 남자' 와' 행운의 여자' (남녀 쌍방의 어른이나 친척, 그들은 자신의 부모와 아이를 선택해 살고, 화목한 결혼) 가 각자의 집에서 거행해야 한다. 한 커플은 잠옷으로 갈아입고, 여자는 달을 볼 수 있는 창문을 고르고, 용봉초를 주문하고, 향을 주문하고, 연밥 대추탕환 세 그릇과 함께 하늘에 제사를 지내며, 한 그릇당 육구알, 과일, 불고기, 닭마음을 곁들인다. 남녀 모두 자, 거울, 가위, 즉 이른바' 수도꼭지경, 가위' 를 준비하면서' 복인' 과' 복포 그것은 한 쌍의 신인이' 성인' 단계에 들어선 것을 상징하며, 그들이 백년해로하기를 기원한다. 결혼은 정말로 "머리" 에서 시작된 것 같습니다. 화로를 가지고 화로를 취하는 것은 신부가 가마를 오르내리기 전에 가져온' 발바닥 신발' 을 신고 작은 빨간 의자 위에서 가마를 내리는 것을 말한다. 깔린 레드카펫을 따라 병원에 들어가다. 신부는 길에서 화로를 건너야 하는데, 결혼 생활이 번창함을 나타낸다. 교회를 참관하는 것은 결혼식의 절정이다. 가마가 대전 앞에 멈춰 섰을 때, 남자가 초대한 들러리가 가마 앞에 서서 의식이 시작되었다. 향안에 담배가 감돌고, 붉은 촛불 고열, 친지, 직능 인원이 제각기 제자리에 있다. 두 들러리가 각각' 짱' 와' 짱' 로 등장해 경의를 표하기 시작했다. 신랑 신부는 찬양의 찬양식에 따라 신부를 숭배하기 시작했다. 의식의 절차는 다음과 같다: 짱: 신랑 자리 (의자 앞에 서 있음), 짱: 가마가 열리고 신인이 일어난다. 찬양: 신랑이 허리를 굽혀 절하다. 짱: 신랑 신부가 자리를 잡았습니다 (향 사건 전). 찬양: 신랑과 신부 (신사와 조상 패위) 가 향초에 들어간다. 짱: 무릎을 꿇고 향을 바칩니다. 촛불을 켜고, 분향, 분향, 엎드리고, 일어서서 뒤로 물러나다. 동찬: 무릎을 꿇고, 절을 하고, 다시 절을 하고, 세 번 절을 하면 즐거워요. 그런 다음 전통적인' 삼배' 인' 일배 천지, 이배 부모, 부부 상배' 가 마침내' 동방' 을 도입했다. 의식은 여기서 끝난다. 이런 예의는 당대에서 시작되어 황족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시행되었다. 송대 이후 전국 각지에서 유행하기 시작했고, 천지, 조상, 고모 (시부모), 부부의 숭배를 받아 여성이 남성 가정의 일원이 되어 결혼식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선물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현대화에서' 예배교회' 의 범위가 확대되었다. 천지의 조상 외에 필가에게 제사를 지내고 빈친에게 우호적이어야 한다. 결혼식 후 이튿날 마을에서 사당을 배배배한 후, 결혼식이 열리기 전에 역시 향당의 이웃에 가서 배배배배배배회해야 한다. 결혼식에서 가장 중요한 의식 중 하나는' 매듭', 일명' 매듭' 인데, 그 상징적인 의미는 부부가 화목하고 영원히 단결하는 것이다. "결발" 의 구체적인 조작 방식은 역대마다 다르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결발' 은 신부가 친정에 있을 때 신랑이 직접 신부의 결혼 서약을 풀었을 때, 즉 그녀의 머리 리본을 묶고 머리를 빗고 다시 묶었다. 수당 이후 남녀는 모두 머리를 조금 잘라서' 상투' 로 묶고, 보통 즉시 신부에게 보존한다. 당대의 여시인의' 자야가' 시에는' 구름만 자르면 랑도 보낼 수 있다' 는 구름이 있다. 아무도 묻지 않고 매듭을 짓는다. " 이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흔히' 결모' 와' 상투' 를 부부조합의 대명사로 사용하는데, 심지어' 원배' ('원배' 라고도 함) 부부를 가리키기도 하는데, 이는 부부간에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며 큰 의미가 있음을 나타낸다. 토스트: 이것은 중국 결혼식 절차의 전통 의식입니다. 고대에는' 요술' 이라고도 불렸다. 공영다는 "옛말' 화간고를 옥보로' 로' 호리병박 두 바가지' 라고 불렀다" 고 설명했다. 당대에는' 고무컵 술' 이라는 명칭이 있다. 송대, 예의상 색사로 술잔 두 잔을 연결시켜 동심결과 같은 채결을 만드는 것이 유행이다. 남편과 아내는 서로 한 잔을 마시거나 그것을 전달했다. 이런 풍습은 중국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예를 들어 사오싱은 한 중년 여성이 주재하는데, 이 중년 여성은 남자의 친척이며 아이도 있고 복도 있다. 껌 잔을 마시기 전에 침대에 앉아 있는 신랑 신부에게 작은 탕위안을 몇 개 먹이고, 조각주 두 잔을 부어 신혼부부에게 각각 마시고, 술 두 잔을 섞은 후 두 잔을 나누어야 한다. 순자는 인생 예의의 기원은' 삼서', 즉' 천지의 본',' 조상의 본',' 스승의 본본' 이라고 생각한다. 예의상 장례식이 가장 이르다. 고인을 위해 장례를 치르는 것은 귀신을 달래기 위한 것이었고, 생자에게는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효현덕을 효도하는 것이 예의로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예의의 수립과 시행 과정에서 중국의 종법제도 (중국의 종법제도 참조) 가 탄생했다. 예의의 본질은 사람을 다스리는 길이며, 귀신 신앙의 파생물이다. 사람들은 모든 것이 보이지 않는 귀신에 의해 조작된다고 생각하는데, 공연 예절은 귀신을 기쁘게 하여 즐거움을 얻기 위해서이다. 그러므로 예의는 귀신의 신앙에서 비롯되며, 귀신의 신앙의 특수한 표현이기도 하다. 중국 예의는 중국 문화에서 준법 역할을 하고 있다. 동서양의 문화 교류가 점점 더 넓어지면서 현대 청년 남녀들은 서양식 결혼식을 좋아하고 웨딩드레스를 입는 것을 좋아하지만, 교회에 가지 않고 목사에게 결혼식을 주재해 달라고 요청하지 않는다. 우리 대부분은 기독교를 믿지 않기 때문이다. 단지 그들의 예쁜 옷을 부러워할 뿐이다. 대부분의 가족이나 호텔은 교회에 제사를 지내는 의식으로 중서합벽이나 불륜이라고 할 수 있다. 결혼은 인생의 대사이다. 만약 우리가 그것의 결혼식과 그 문화적 내포를 이해한다면, 우리의 생활에 더 도움이 될 수 있고, 우리의 삶을 더욱 시적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우리가 그렇게 한다면, 우리는 현대의 풍부한 물질생활의 행복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신생활의 행복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행복을 느낄 수 있다면, 우리의 생활은 더 좋아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