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신화 4 자 성어는

신화 4 자 성어는

1 .. 여신 보천, 신화 관련 네 글자

태양을 쫓는 과보

정위가 바다를 메우고 천욕일을 보충하는 것은 여와가 오색석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충하고 태양을 목욕하는 두 가지 신화 이야기를 가리킨다. 나중에 사람이 자연을 이길 수 있는 능력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것은 또한 위대한 업적을 묘사한다.

동토서우토끼, 우우: 고대 신화 전설에 따르면 달에는 옥토끼 한 마리가 있고, 태양에는 삼족금태양이 있기 때문에 우투와 우투는 각각 태양과 달을 대표한다. 달이 뜨고 해가 지다. 시간이 흘러가는 것을 의미한다.

물건이 일출을 몰고 있다: 일본차를 운전하는 신화 신서강. 해가 동쪽에서 뜬다. 어둠을 몰아내고 빛을 보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일명' 동승즉위' 라고도 한다.

길광: 고대 신화 속 신수의 이름; 깃털: 머리카락 하나. 보존된 진귀한 문물을 비유하다.

천지를 놀라게 하는 고대 신화 전설: 반고는 천지를 개척하고 인류 역사를 갖기 시작했다. 나중에는 예로부터 전무후무한 것으로 비유되고, 그 후로는 아무도 오지 않는 것으로 비유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과보의 추일을 자랑하는 고대 신화. "과보의 매일" 과 같다.

연석조천: 열을 가하여 한 물질을 순수하거나 단단하게 만든다. 고대 신화 에 따르면, 하늘은 북서쪽이 부족하고, 여와는 오색석을 정련하여 보충한다. 비유는 국가와 정치적 잘못을 보완하는 재능과 수단을 보여준다.

견우직녀, 견우성과 직녀가 진화한 동화 속 주인공은 매년 7 월 7 일에 까치다리에서 만난다. 이제 한 부부가 두 곳에 사는 것을 비유한다.

여신보천의 동화에서 복희의 여동생 여와는 오색석으로 하늘을 메우려고 시도했다. 천지를 개조하는 웅장한 기개와 두려움 없는 분투정신을 묘사하다.

나팔꽃과 직녀 스타는 견우성과 직녀 스타를 가리킨다. 고대 신화 속 견우직녀도 가리킨다.

청대 위자 신화 전설의 천제궐.

하늘을 지탱하는 기둥. 고대 신화 전설에 따르면 쿤룬 산에는 여덟 개의 기둥이 있는데, 나중에 중책을 짊어질 수 있는 사람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다. 일명 일명' 일옥주'.

해가 말랐고 무덤은 아직 여위었다. 예원은 신화 전설에서 일본이 들어온 곳이다. "화이난자 천문 훈련": "예원에 관해서는 황혼이라고 한다." 장규집파: "태평옥란은 예원보다 날씬하다. 클릭합니다

고대 신화 전설에는 10 개의 동시 태양이 나타났다. ② 폭동과 비유.

물이 가득한 금산의 신화 이야기. 금산, 장쑤 성 진강시에 있습니다. 백설공주, 마두조, 뇌봉탑 전설': "파해는 금산사에서 서현을 보고 요색처럼 얼굴을 하고 산을 잊지 않는다. 백뱀은 매우 화가 나서, 그는 청아를 불러 병사와 게를 이끌었다. 재능이 금산으로 넘치다. " 일명' 물이 금산으로 가득하다' 라고도 한다. 노신 "뇌봉탑 역묘": "파해중이 그를 금산사 왕좌 뒤에 숨겼고, 백뱀이 왔다.

조송의 생활 조송: 신화 속 홍송요정과 왕자 조. 불로장생을 일컫는 말.

이음매 없는 신화 전설에 의하면 선녀의 옷에는 이음매가 없다. 사물이 정성껏 완벽해서 어떤 결점도 찾을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무산여운원은 고대 신화 전설의 무산 여신을 가리킨다. 나중에는 남녀라고 불렀다.

천의매끄러운 신화 () 는 선녀가 입는 천의를 가리킨다. 바느질도 없고 이음매도 없다. 늘 비유로 쓰이고, 시 등은 흠이 없다.

바람을 일으켜 파도를 만들고, 바람을 일으켜 파도를 만들어 일으키다. 원래 요괴의 시법이 파란을 일으킨 신화 이야기를 가리킨다. 후예는 감정을 선동하여 사단을 일으키는 것을 많이 비유한다.

성운은 비와 성운을 일으킨다: 구름을 설정한다. 비를 만들다. 신화 전설에 따르면 용은 구름을 헤치고 비를 볼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은유 음악시는 장려하고 비범하다.

옥우존루 (1) 신화 속 신선이 사는 궁전. ② 눈 덮인 건물을 묘사한다.

달의 창어: 신화 중월궁의 선녀.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녀는 후이의 아내로 장생불로약을 훔쳐 월궁에 갔다고 한다. 매혹적인 미녀를 비유하다.

운금 장단운금: 신화 전설에서 직녀가 색운으로 짜여진 직금. 천새: 채운으로 구성된 도안. 문장 비유는 매우 우아하고 다채롭다.

무산성우는 원래 무산신녀가 운우를 재촉하는 고대 신화 전설을 가리킨다. 나중에는 남녀라고 불렀다.

2. 신화 중 네 글자는 후사일입니다.

태양을 쫓는 과보

모래 사영

자신의 힘을 모르다

팔선 () 이 바다를 건너다.

창아가 달로 달려가다

뒤에서 아홉 개의 태양을 쏘다

견우와 직녀/견우와 직녀

정위 간척/완강한 결심의 상징

실제로 두려워하는 것에 대한 애착을 가장하다.

우물 바닥에 사는 개구리-무지한 사람을 묘사한다

완벽한

고난 속의 사람들

여와는 하늘을 보태고 있다

공중 누각

다른 사람에게 함정을 설치하려 하다.

여와는 사람을 만들었다

자신의 힘을 모르다

팔선 () 이 바다를 건너다.

창아가 달로 달려가다

견우와 직녀/견우와 직녀

정위 간척/완강한 결심의 상징

실제로 두려워하는 것에 대한 애착을 가장하다.

우물 바닥에 사는 개구리-무지한 사람을 묘사한다

완벽한

고난 속의 사람들

여와는 하늘을 보태고 있다

천지의 창조-역사의 여명

여와는 하늘을 보태고 있다

실제로 두려워하는 것에 대한 애착을 가장하다.

자신의 힘을 모르다

팔선 () 이 바다를 건너다.

그리고,

제각기 신통하다

창아가 달로 달려가다

3. 신화 색채를 띤 4 자 성어: 보천욕일. 이것은 두 가지 신화 이야기를 가리킨다: 여와는 하늘을 보양하고 어떻게 햇빛을 쬐는가. 나중에 사람이 자연을 이길 수 있는 능력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것은 또한 위대한 업적을 묘사한다.

동토서우토끼, 우우: 고대 신화 전설에 따르면 달에는 옥토끼 한 마리가 있고, 태양에는 삼족금태양이 있기 때문에 우투와 우투는 각각 태양과 달을 대표한다. 달이 뜨고 해가 지다. 。

길광: 고대 신화 속 신수의 이름; 깃털: 머리카락 하나. 보존된 진귀한 문물을 비유하다.

천지를 놀라게 하는 고대 신화 전설: 반고는 천지를 개척하고 인류 역사를 갖기 시작했다. 나중에는 예로부터 전무후무한 것으로 비유되고, 그 후로는 아무도 오지 않는 것으로 비유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석조천: 열을 가하여 한 물질을 순수하거나 단단하게 만든다. 고대 신화 에 따르면, 하늘은 북서쪽이 부족하고, 여와는 오색석을 정련하여 보충한다. 시전 재능을 비유하고, 수단을 써서 나라를 보충하다.

이음매 없는 신화 전설에 의하면 선녀의 옷에는 이음매가 없다. 사물이 정성껏 완벽해서 어떤 결점도 찾을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무산여운원은 고대 신화 전설의 무산 여신을 가리킨다. 나중에는 남녀라고 불렀다.

바람을 일으켜 파도를 만들고, 바람을 일으켜 파도를 만들어 일으키다. 원래 요괴의 시법이 파란을 일으킨 신화 이야기를 가리킨다. 후예는 감정을 선동하여 사단을 일으키는 것을 많이 비유한다.

달의 창어: 신화 중월궁의 선녀.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녀는 후이의 아내로 장생불로약을 훔쳐 월궁에 갔다고 한다. 매혹적인 미녀를 비유하다.

무산성우는 원래 무산신녀가 운우를 재촉하는 고대 신화 전설을 가리킨다. 나중에는 남녀라고 불렀다.

물건이 일출을 몰고 있다: 일본차를 운전하는 신화 신서강. 해가 동쪽에서 뜬다. 어둠을 몰아내고 빛을 보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일출" 이 시작되면서.

과보의 추일을 자랑하는 고대 신화. "과보의 매일" 과 같다.

천의매끄러운 신화 () 는 선녀가 입는 천의를 가리킨다. 바느질도 없고 이음매도 없다. 늘 비유로 쓰이고, 시 등은 흠이 없다.

4. 동화에 관한 네 글자: 1, 견우직녀

이야기:

천하 동쪽에는 천제의 딸 직녀가 살고 있다. (주: 천제는 옥제가 아니다. 옥제는 도교신앙의 사황이나 육제다. 삼청 아래, 천제는 고대 전설의 제군이나 오제 중 하나이다.) 그녀는 해마다 베틀에서 일하며 화려한 옷을 짜고, 심지어 치장할 시간도 없었다.

천제는 그녀가 혼자 사는 것을 불쌍히 여겨 천하 서쪽의 견우와 결혼하도록 허락했다. 결혼 후 직녀는 방직 일을 소홀히 했다. 황제는 격노하여 그녀에게 천하동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하여 그들이 일 년에 한 번만 만날 수 있도록 허락했다.

매년 가을 7 일째 되는 날, 우리는 까치의 머리가 갑자기 대머리가 되는 것을 항상 볼 수 있다. 이날 견우와 직녀가 은하수 동해안에서 만났을 때 까치가 다리로 머리를 지나가자 그들의 머리 위의 털이 밟혀 대머리가 되었다고 전해진다.

2. 경위간척지

산해경 북산경 전설:

북쪽으로 200 마일 떨어진 산비둘기 산이 있는데, 산에는 무성한 유칼립투스가 자라고 있다. 산에는 까마귀처럼 생긴 새 한 마리가 있지만 꽃 같은 머리, 하얀 입, 빨간 발톱이 있다. 그 이름은 정위이고, 소리는 그 자신의 이름의 발음이다. 정위새는 일찍이 염제의 막내딸인 여와였다. 소녀는 동해에 놀러 갔다.

동해에 빠져 돌아오지 않고, 정위새가 되어, 늘 서산 가지와 돌을 가지고 동해를 메운다. Zhangshui 는이 산에서 시작되어 동쪽으로 황하로 흐릅니다.

3. 후사일

원문:

10 일째 나올 때 초목이 다 타 버렸고 10 일째 총살 명령을 받았다. 9 일째 되는 날 일본 중국 우즈베키스탄은 모두 죽고 날개를 잃고 하루를 걸었다.

번역:

야오가 재위할 때 열 개의 태양이 함께 나오자 꽃과 나무가 말라 죽었다.

따라서, 야오 파이는 10 일 동안 쏘고, 9 개의 태양을 쐈다. 태양 속의 새 아홉 마리가 모두 죽었고, 그 날개는 모두 떨어져 일부러 태양 하나를 남겼다.

4. 엽호룡

원문:

잎은 용을 좋아하고, 긴 갈고리, 술기에 용이 새겨져 있고, 집에는 조각룡이 새겨져 있다. 그래서 Tianlong 그것을 듣고, 그의 머리를 엿보고, 그 꼬리를 당에 얹었다. 예 공 은 원 스톱 을 보고, 돌아 서서 도망, 그는 영혼을 잃은 것처럼, 무서워, 자신을 통제할 수 없었다. 그러므로 잎은 용을 정말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좋아하는 것은 용이 용이 아닌 것과 같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번역:

엽공은 용을 좋아한다. 옷걸이, 술기에 용을 조각하고, 침실에 용을 조각하여 장식하다. 그는 용을 매우 좋아해서 하늘의 진룡에게 알려지고 하늘에서 내려와 예공의 집에 왔다. 수도꼭지가 창턱에 놓여 참관하자 용꼬리가 로비에 도착했다.

엽공이 이것이 진정한 용이라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몸을 돌려 달려가, 그가 넋을 잃은 것처럼 놀라서 자신을 통제할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관점에서 예공은 용을 정말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용과 같은 것만 좋아하고 용은 좋아하지 않는다.

5. 창아가 달로 달려가다

코코 리 버전 저장:

이는 고대의 가난한 나라의 왕이다. 그는 강대하고 용감하지만, 그는 포학하고 포학하여 사람을 비참하게 한다. 그는 영원히 살고 싶어 왕모친의 선단을 복용했다. 아름답고 착한 아내 창아는 이 사실을 알게 되자 몰래 선약을 먹고, 오랜 잔혹한 통치에서 인민을 구해내고, 선녀로 변해 월궁으로 날아가 월궁의 여신이 되었다.

써우거우 백과 사전-창어 벤 월

써우거우 백과 사전-위도 및 경도 간척

써우거우 백과 사전-예 공 용 하오

써우거우 백과사전-후예 촬영일

써우거우 백과 사전-견우직녀

5. 동화에 관한 4 자 진언에는 백일, 정위 간척, 보천여신, 견우직녀, 엽룡 등 동화에 관한 4 자 진언이 있다.

첫째, 과보는 날마다

설명: 쿼트: 고대 전설의 이름. 과보는 필사적으로 태양을 쫓았다. 사람은 야심이 있고, 자기 힘도 헤아리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에서: 열자 당웬, 전국 열자: "과보는 제멋대로이고, 태양 그림자를 쫓고, 곡각까지 쫓아가고 싶다. 만약 네가 목이 마르면, 너는 강물의 물을 마실 것이다. 강웨이가 모자라서 우리는 북상하여 소택을 마셨다. 그렇지 않으면 목이 말라 죽는다. "

과보는 제멋대로여서 태양을 따라잡으려 한다. 그가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모퉁이 계곡을 쫓아갔을 때 목이 말라서 물을 마시고 싶어서 황하와 웨이수로 달려가 물을 마셨다. 황하와 웨이수의 물이 부족해서 그는 북방의 대호에 가서 물을 마셔야 한다. 그가 5 대호에 도착하기 전에 그는 목이 말라 죽었다.

문법: 주제 술어; 속성을 만듭니다. 초월을 묘사하다

동의어는 많이 씹어도 썩지 않고, 과보는 태양을 쫓는다.

둘째, 정위가 바다를 메우다

설명: Jing Wei: 고대 신화 속의 새의 이름. 정위는 나무와 석두, 바다를 메우기로 결심했다. 구시대에, 그것은 깊은 원한과 복수 결의의 은유였다. 후자의 비유는 의지가 확고하여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에서: 전국 작가는' 산해경 북산경' 을 알 수 없다.' 염제의 딸, 이른바 소녀. 소녀는 동해에서 수영을 하다가 익사하여 정위였다. 그녀는 늘 서산의 목석 칭호를 들고 동해에 익사한다. "

안지의 막내딸 이름은 여와입니다. 그녀는 중국 동해에서 수영을 하다가 홍수로 인해 돌아올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정위가 되어 때때로 서산에서 나무 석두 를 잡고 동해를 막았다.

문법: 주제 술어; 술어와 정어로 삼다. 의지가 굳어서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하다

동의어는 확고부동하고, 산을 옮기고, 산을 옮기고, 끈기를 가지고 있다.

반의어 호랑이 머리 뱀 꼬리, 머리, 꼬리 없음

셋째, 여신이 하늘을 보수한다

해설: 신화 이야기에서 복희의 언니 여와는 오색석 보천을 정련했다. 천지를 개조하는 웅장한 기개와 두려움 없는 분투정신을 묘사하다.

에서: 유안 "화이난자 란명훈": "그래서 여와는 오색석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태고 있다."

그래서 여와는 오색 석두 로 하늘을 가득 채웠다.

예: 설화석은 보천여신이 남긴 것으로 전해진다.

문법: 주제 술어; 주어와 정어로 삼다. 천지를 개조하는 웅장한 정신을 묘사하다.

동의어 연석보천

넷째, 견우와 직녀

설명: 견우와 직녀는 신화 인물로 견우성과 직녀 스타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한 부부가 두 곳에서 산다는 것을 비유한다. 한 쌍의 연인을 가리키기도 한다.

에서: 한 왕조: 유명한 고시 19 수: "먼 곳, 견우성, 애교 강변, 한 중국 아가씨. 교묘하게 베틀을 만들다. 하루 종일 뒤죽박죽이 되어 눈물이 비 오듯 쏟아졌다. 강물이 맑고 얕은데, 얼마나 차이가 나나요? 영영은 물을 쉽게 바꾸고, 맥은 말이 없다. "

멀고 밝은 견우성, 밝고 먼 직녀 스타. 직녀가 그녀의 하얀 긴 손을 흔들고 있는데, 베틀이 끊임없이 울리고 있다. 상사병 때문에, 그녀는 하루 종일 어떤 무늬도 짜낼 수 없었고, 눈물은 비처럼 땅에 흩어져 있었다. 맑고 얕은 은하수를 사이에 두고 그들은 서로 멀지 않다. 맑고 얕은 은하수 양안을 사이에 두고 그들은 묵묵히 상대방을 응시하고 있다.

문법: 결합; 주어, 절, 목적어로 비하적

다섯째, 예공 용호

해설: 춘추시대에는 초나라에 귀족, 성이 높고, (고성명, 이 하남현) 에 봉쇄되었다. 말로는 어떤 것을 좋아하지만, 사실은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에서: 항목' 새 서문잡사' 에 따르면 용은 매우 좋아하고 용은 그릇에 새겨져 집에 그려져 있다. 이를 알고 진룡은 예공의 집에 와서 그의 머리를 창문으로 뻗었다. 엽공이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달리기 시작했다.

문법: 주제 술어; 정어와 목적어로 사용하다. 비하적

동의어는 진실하지 않고, 입은 마음이 옳고, 입은 마음이 옳고, 겉과 속이 다르다.

반의어는 명실상부하고, 명실상부하고, 어떤 모습이냐.

동화에 관한 네 단어: 보천, 목욕일. 이것은 두 가지 신화 이야기를 가리킨다: 여와는 하늘을 보양하고 어떻게 햇빛을 쬐는가. 나중에 사람이 자연을 이길 수 있는 능력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것은 또한 위대한 업적을 묘사한다.

동토서우토끼, 우우: 고대 신화 전설에 따르면 달에는 옥토끼 한 마리가 있고, 태양에는 삼족금태양이 있기 때문에 우투와 우투는 각각 태양과 달을 대표한다. 달이 뜨고 해가 지다. 시간이 흘러가는 것을 의미한다.

물건이 일출을 몰고 있다: 일본차를 운전하는 신화 신서강. 해가 동쪽에서 뜬다. 어둠을 몰아내고 빛을 보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일명' 동승즉위' 라고도 한다.

길광: 고대 신화 속 신수의 이름; 깃털: 머리카락 하나. 보존된 진귀한 문물을 비유하다.

천지를 놀라게 하는 고대 신화 전설: 반고는 천지를 개척하고 인류 역사를 갖기 시작했다. 나중에는 예로부터 전무후무한 것으로 비유되고, 그 후로는 아무도 오지 않는 것으로 비유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과보의 추일을 자랑하는 고대 신화. "과보의 매일" 과 같다.

연석조천: 열을 가하여 한 물질을 순수하거나 단단하게 만든다. 고대 신화 에 따르면, 하늘은 북서쪽이 부족하고, 여와는 오색석을 정련하여 보충한다. 비유는 국가와 정치적 잘못을 보완하는 재능과 수단을 보여준다.

견우직녀, 견우성과 직녀가 진화한 동화 속 주인공은 매년 7 월 7 일에 까치다리에서 만난다. 이제 한 부부가 두 곳에 사는 것을 비유한다.

여신보천의 동화에서 복희의 여동생 여와는 오색석으로 하늘을 메우려고 시도했다. 천지를 개조하는 웅장한 기개와 두려움 없는 분투정신을 묘사하다.

나팔꽃과 직녀 스타는 견우성과 직녀 스타를 가리킨다. 고대 신화 속 견우직녀도 가리킨다.

청대 위자 신화 전설의 천제궐.

하늘을 지탱하는 기둥. 고대 신화 전설에 따르면 쿤룬 산에는 여덟 개의 기둥이 있는데, 나중에 중책을 짊어질 수 있는 사람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다. 일명 일명' 일옥주'.

해가 말랐고 무덤은 아직 여위었다. 예원은 신화 전설에서 일본이 들어온 곳이다. "화이난자 천문 훈련": "예원에 관해서는 황혼이라고 한다." 장규집파: "태평옥란은 예원보다 날씬하다. 클릭합니다

고대 신화 전설에는 10 개의 동시 태양이 나타났다. ② 폭동과 비유.

물이 가득한 금산의 신화 이야기. 금산, 장쑤 성 진강시에 있습니다. 백설공주, 마두조, 뇌봉탑 전설': "파해는 금산사에서 서현을 보고 요색처럼 얼굴을 하고 산을 잊지 않는다. 백뱀은 매우 화가 나서, 그는 청아를 불러 병사와 게를 이끌었다. 재능이 금산으로 넘치다. " 일명' 물이 금산으로 가득하다' 라고도 한다. 노신 "뇌봉탑 역묘": "파해중이 그를 금산사 왕좌 뒤에 숨겼고, 백뱀이 왔다.

조송의 생활 조송: 신화 속 홍송요정과 왕자 조. 불로장생을 일컫는 말.

이음매 없는 신화 전설에 의하면 선녀의 옷에는 이음매가 없다. 사물이 정성껏 완벽해서 어떤 결점도 찾을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무산여운원은 고대 신화 전설의 무산 여신을 가리킨다. 나중에는 남녀라고 불렀다.

천의매끄러운 신화 () 는 선녀가 입는 천의를 가리킨다. 바느질도 없고 이음매도 없다. 늘 비유로 쓰이고, 시 등은 흠이 없다.

바람을 일으켜 파도를 만들고, 바람을 일으켜 파도를 만들어 일으키다. 원래 요괴의 시법이 파란을 일으킨 신화 이야기를 가리킨다. 후예는 감정을 선동하여 사단을 일으키는 것을 많이 비유한다.

성운은 비와 성운을 일으킨다: 구름을 설정한다. 비를 만들다. 신화 전설에 따르면 용은 구름을 헤치고 비를 볼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은유 음악시는 장려하고 비범하다.

옥우존루 (1) 신화 속 신선이 사는 궁전. ② 눈 덮인 건물을 묘사한다.

달의 창어: 신화 중월궁의 선녀.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녀는 후이의 아내로 장생불로약을 훔쳐 월궁에 갔다고 한다. 매혹적인 미녀를 비유하다.

운금 장단운금: 신화 전설에서 직녀가 색운으로 짜여진 직금. 천새: 채운으로 구성된 도안. 문장 비유는 매우 우아하고 다채롭다.

무산성우는 원래 무산신녀가 운우를 재촉하는 고대 신화 전설을 가리킨다. 나중에는 남녀라고 불렀다.